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282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35
이 글은 1년 전 (2025/4/30) 게시물이에요

시누이가 유학간다는데 | 인스티즈

시누이가 유학간다는데 | 네이트 판

결혼/시집/친정 : 저는 30대 중반 기혼이고 남편에게는 노처녀 시누이가 1명 있거든요. 시누이는 83년생이라 만나이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40중반이고, 제 남편이랑 나이차이가 꽤 납니다. ...

pann.nate.com




저는 30대 중반 기혼이고 남편에게는 노처녀 시누이가 1명 있거든요.
시누이는 83년생이라 만나이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40중반이고, 제 남편이랑 나이차이가 꽤 납니다.

남편말로는 어릴때 집안이 아버님 사업때문에 많이 기울어서
시누이는 일찍 독립해서 대학도 중퇴하고 줄곧 직업도 불분명했다 하고요.
이것저것 다 한거같아요.

제가 결혼할 당시에는 웹툰? 인터넷 만화 같은걸 만든다고 했던것 같구요.
그후에 인테리어 한다는 말도 들었고요.
아무튼 이것저것 하는데 자기 앞가림은 해서 전 별로 걱정 안했습니다.

그런 시누이가 갑자기 유럽으로 유학을 간다 합니다.
사실 몇년전부터 시부모님 안색도 좋아지시고
시누이가 명절때 선물도 많이 사오고 생활비도 드린다는 말을 얼핏 들었었거든요.
알고보니 주식코인 같은걸 간간히 하다가 큰돈을 벌더군요?
미국주식?? 이런거라고 하던데 남편도 잘 모르는거 같고 물어봐도 자기 모른다고 시치미 때는데, 같은 가족으로서 좀 서운합니다.

아무튼 이번 휴일에 시가랑 밥한끼 먹는데 (시누이는 안올예정) 제가 한마디 하고 싶어요.

솔직히 그나이에 타국까지 가서 언어도 배우고 공부를 한다는게 좀 철없는 생각인거 같다고요.
30대도 아니고 이제 노후 준비해야 할 나이인데 굳이?? 이런생각 들어서요.
좀 말리고 싶은 생각도 들고요. 제 친언니면 가지말라 잡을거 같아서요.

게다가 가려고 하는 학교도 미술대학 같은거라서, 졸업후 먹고살길이 보장도 안되는데 진짜 생각없어 보이고요.
그나이 되면 이제 현실적으로 생각해야 하지 않나요? 시부모님도 70이 넘어가시는데요.

그리고 결혼생각은 아예 안하는지;
지금도 많이 늦었는데 그래도 요즘엔 40대도 자기 짝을 찾으려 노력이라도 하지 않나요?
나중에 노후준비할때 저희부부 찾을까 걱정입니다. 저희는 자녀계획도 있어서요.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시부모님이랑 시누이 기분 안상하게 어필할 수 있을까요?
전 솔직히 그나이 그 상황에 제 남편도 옆에 식구들 있으면 든든하고 좋을거 같은데.. 진짜 그나이에 떠돌이처럼 하는거 좀 아닌거 같아서요!
답글 부탁드려요.




시누이가 유학간다는데 | 인스티즈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과한 외모정병의 실체는 사실 과한 자기애라서 유독 은 것 같애
18:08 l 조회 277
식물성 기름과 동물성 기름의 섭취량이 전체 사망률 및 심혈관질환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1
18:01 l 조회 836
"저 대신 꼭 이의신청서 내주세요”…스무살 유서에 8200명이 답했다
18:01 l 조회 1168
영화) 토이 스토리 5 새 포스터
18:01 l 조회 399
32강 탈락 시나리오 업데이트(보기 쉽게 수정)
18:01 l 조회 307
미숫가루 식혜 논란1
18:01 l 조회 419
도시철도 공사 도중 발견된 유물들3
17:45 l 조회 1997 l 추천 2
GTA6 사전예약 하루 만에 개발비 회수1
17:45 l 조회 859
한국에 못생겨서 열등감 가진 사람이 적다 .jpg2
17:43 l 조회 2373
한국이랑 붙으면 8:0으로 이길거같다는 일본인
17:40 l 조회 769
군대 시절 기억에 남는 부조리 있다 VS 없다
17:38 l 조회 114
초2 여자아이 자는 동안 부모 둘이 심야영화 보러 감4
17:33 l 조회 3211
역대 코스피 하락률 10위
17:32 l 조회 837
좀 사람들에게 착해지면 안되나요?2
17:22 l 조회 1943
감각으로 주식한다는 사람
17:22 l 조회 4918
꽃보다 예쁜 삶을 사세요1
17:20 l 조회 2383
"내 특기는 고점 물리기"…아옳이, SK하이닉스 사자마자 3000만원 손실2
17:18 l 조회 9604
국장 못지않게 매운맛인 옆나라 주식근황1
17:18 l 조회 5295
???: 쉽게만 살아가면 재미없어! 빙고!1
17:18 l 조회 977
홍대라는 곳 이상한 달글
17:18 l 조회 622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