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3970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4173
이 글은 1년 전 (2025/5/24) 게시물이에요

서울에서 직장다니던 부산친구가 남긴 명언 | 인스티즈

대표 사진
해규
억양보면 부산아니고 대구경북 사람 같은데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693330760
그러게요 저도 대구 친구 억양으로 음성지원됨
1년 전
대표 사진
티티카카
대구는 사투리를 ->3321 이에요ㅋ
1년 전
대표 사진
파카네
22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놀고있네
따라해보고 엥 아닌데? 했다가 제가 대구사람인걸 깨닫
1년 전
대표 사진
불란서에서온리라
대구쪽이면 안쓰잖아(4321) 일걸요
1년 전
대표 사진
홀리몰ㄹ
잉ㅋㅋ반대예요 안쓰잖아(1143,1123) 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불란서에서온리라
아하ㅋㅋㅋㅋ전 대구사투리는 앞머리 올리는거라 생각했어요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치즈고등어
아니에요
11개월 전
대표 사진
스테디모션
완전 경상남도쪽 억양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해규
경남이면
사투리를 에서
투의 억양이 제일 높아야하는디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emtel
리가 제일 높은음 맞는데요ㅎㅎ 투가 거센소리 자음이라 세게 들렸을 수 있지만 음정으로 보면 리가 제일 높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해규
그런가요 ㅋㅋ 전 부산토박이인데 저거읽고 사투리를 부분이 부산 억양이랑 다르다고 생각했거든요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미이뇽
저도 부산 사람인데
사투리를 부분이 3443 같다고 생각들어서 부산아니라고 생각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박준우  롯데자이언츠
저도 부산토박인데 읽으면서 저거 부산 아니다 했네요ㅋㅋㅋㅋㅋ 투가 제일 높아야하는건데 말이죠
1년 전
대표 사진
해규
글쓴 사람이 사투리 억양을 잘 모르는 서울 사람인가봄ㅋㅋ
부산경남도 대구경북도 아니라네 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와타나베 미유키  밀키♥
사투리를 부분 억양이 대구경북이랑 달라요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해규
부산도 저게 아니여서 대구경북이라 생각했어요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와타나베 미유키  밀키♥
그러게요 부산도 대구경북도 아닌걸보니 사투리 잘 모르시는 분이 숫자 갖다붙이신듯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이회택  엘지야 가을야구는 가야지..
대구는
나는 사투리를 안쓰잖아
21 4321 1123

1년 전
대표 사진
포키포킼
ㅋㅋㅋ 맞아요 이게 대구
1년 전
대표 사진
해규
위에 댓글로 적어둠요 ㅋㅋ 부산사투리도 아님 저건 ㅋㅋㅋ 사투리억양 모르는 사람이 저렇게 쓴 듯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필복쓰
대구 아니에요 대구는 '사'가 높아야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dkdlddkdld
그...숫자때문에 높낮이가 읽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NAVER
GIF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호짝호짝
21 2321 1221 부산은 이런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김먼피리미리
222
1년 전
대표 사진
계절을 타고  올에이쁠
3333
1년 전
대표 사진
알훈임
리가 제일 높은건 뭔가 드라마나 영화에서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사투리 어색하게 연기할 때 억양 느낌ㅋㅋㅋㅋ 아무리 해봐도 투가 제일 높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러시
부산경북도 다르고 대구도 살짝 억양 있고 주변에 창원 진주 양산도 조금씩 다 달라요 가끔 미묘하게 차이 나는 부분들은 다 억사투리라서가 아니라 지역마다 다른 부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물론 섞이거나 혼동 와서 틀린 것도 있겠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코코러블리
그냥 딴에는 서울말처럼 쓴다고 변형한게 이상한 혼종이 되어버림
1년 전
대표 사진
요다  대학원생
대구는
나는 사투리를 안쓰잖아
2 1 / 4 4 2 1 / 1 1 4 1
이런 느낌쓰~

1년 전
대표 사진
하루의끝에너와나  우린 시작을 해 투나잇 ♪
오 맞아요 딱 이렇게 읽히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귀여운아이  태전동핵불닭주먹
ㅋㅋㅋㅋ대구는 앞에글자는 좀 높여서 얘기하는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순응특강
표준어에는 억양에 대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사실 경상도 전라도 억양이 있어도 표준어는 맞다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베네틴트
저는 강원도출신인데 원래 제가 선천적으로 발음할때 받침자를 좀 흘리는 편이라 서울사람들이 다들 외국오래산줄알아요... 지역에서는 다들 토종한국인으로 보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나카모토 유타  멋져
이거 약간 질문투로 말한 거 같아요 끝에 물음표 붙여서 읽으면 저 숫자 맞는듯요
1년 전
대표 사진
Don’t be lonely  My Lover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기엽다
1년 전
대표 사진
348608_return
나는 사투리를 안쓰잖아
11 3221 1231

넵 광주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정국오빠나랑결혼해  우리는 천생연분♡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숫자표기인데 억양이 너무 잘 읽혀요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아아의효능
ㅋ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쓰잖아에서 무조건 걸림
1년 전
대표 사진
히소카 모로  나를 즐겁게 해줘
ㅋㅋㅋㅋㅋ아놔 소리가 없어도 읽히는게 너무 웃김ㅠ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티끌모아티끌
서울말로 하면 11 1111 1111 인가요? 사투리 높낮이 따라해보다가 원래 어떻게 말하는지 까먹을지경........
1년 전
대표 사진
멈머이  멈머!멈머!멈머!
뭔가 읽어보니까 11 2222 1112 나 11 2222 1111 느낌..ㅋㅋㅋ 위에 댓글들 따라 읽다보니까 혼동옴
10개월 전
대표 사진
.강동원  chamchi...
읽어봤는데 억양 맞네요 ㅠ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3ooolyil
숫자가 성조야? ㅎㅎㅎㅎㅎ
중국어처럼? 따라해봤어 ㅋㅋㅋ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생각보다 매니아가 많다는 진라면 순한맛.jpg1
18:17 l 조회 76
목욕 시키기 🐶힘들었지만... 귀여우니까 봐준다!😍ㅣ대형견 출장 목욕ㅣ워크맨ㅣ이준
18:04 l 조회 89
선수들이 왜 이렇게 안뛰나 했는데 그 이유를 알겠네2
18:03 l 조회 1477
요즘 신곡 들어보면 어디선가 들어본 멜로디인 이유
18:01 l 조회 521
금연선언한 단골할아버지
18:01 l 조회 504
아 고양이탐정 유튜브 보는데 고양이 귀엽다.x
18:01 l 조회 119
일본은 욕이 발달하지 않았다
18:01 l 조회 847
계란값 치솟자 편의점 가공란도 뛰었다…'감동란' 100원 인상1
18:01 l 조회 7
요 며칠 사이에 난리에 대한 전의를 잃게 하는 남미인들의 트윗들 twt
18:01 l 조회 743
며칠 전 세월호 생존 학생 부고 소식 올라왔는데 악플 달리나봐.jpg
18:01 l 조회 1722
삼전닉스 절대팔지마 워렌버핏제자왈2
18:01 l 조회 2396
어젯밤 꿨던 꿈, 다시보기 가능해진다
18:01 l 조회 9
한 달 내내 비?...450만명 낚은 '장마괴담', 제습기 광고였다
18:01 l 조회 9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
18:01 l 조회 786
실시간 팬들 사이에서 반응 좋은 여돌 사과 머리.jpg
17:59 l 조회 103
"미국보다 돈 2배나 많이 풀려… 원/달러 환율 내년 1700원 돌파 가능성”2
17:51 l 조회 250
와우 대단
17:49 l 조회 620
해외 일부 사람들이 너네 백인되고싶지! 흰피부 갖고 싶은 거 보니 백인 되고 싶은거지! 할때마다 생각하는 것4
17:46 l 조회 3155
실시간) 대한민국 킹우의 수!!1
17:45 l 조회 2333
(속보) 오징어게임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대법원 무죄 확정26
17:29 l 조회 1339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