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03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774

현재 서로 충격받고있는 충청도 제사 음식..JPG | 인스티즈

현재 서로 충격받고있는 충청도 제사 음식..JPG | 인스티즈

현재 서로 충격받고있는 충청도 제사 음식..JPG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충청 살았는데 멸치는 저도 첨보는데요 ㅋ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거 멸치 갈납이라고 부르는데 내최애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충청돈데 사진 보고 저게 머임..? 함 ㄹㅇ멸친 줄도 몰랐다 그냥 가운데에 길다란 빵꾸내서 후라이팬 색 보이는 줄 저 의문의 전들은 뭔가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서해쪽 지역 사람들이 먹던건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게 모야 진짜?????????????????진짜 듣도보도 못했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조상도 먹으러왔다 짜쳐서 걍 갈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ㅋㅋㅋ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ㅋㅋㅋ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짭짤한가??.....맛은 한번 보고싶넹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영국음식 감성이네요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멸치뭐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튀김나올 줄 알았는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두번째처럼 파 올리는것만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멸치는 첨보는데 다른 것들은 나 좋아해. 우리는 배추 찢은 거, 다시마 길게 자른거, 파 이렇게 넣는 거 같음. 완전 담백 맛도리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충남태안인데 본적없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본가 충남 우리도 저런거 하긴하는데 쪽파 다시마 소고기 이렇게 넣어 저런건 살면서 첨 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모ㅓ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충청도 토박이인데 살면서 처음 봄...이게 뭐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1번이랑 2번만 알고 3번 멸치 저거는 진짜 3n년 평생 본 적이 없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영국음식스러워 생각했는데 나만 그생각한게 아니었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충청익 처음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충청익 본적은 있는거같은데 먹은적은 없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헐 다들 밀가루전 모르는구나... 멸치가 킥인데 존맛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계란 지단안에 고기 들어간 갈납 먹는사람.... 진짜 개맛있는데 아무도 안먹어 놀람
저렇게 생겼는데 안에 고기가 들어간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첨본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대전익 멸치는 처음 봄 다른건 제사 음식 맞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오잉 충청사람인데 처음봐요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부모님 청주분들인데 아버지쪽 제사엔 저거 항상 올라왔고 어머니쪽 제사엔 안올라왔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 청주익임 저 밀가루전 많이 봄 명절 지난 후 찌개에 들어간 것도 봄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탕국을 고기만/ 두부만/ 멸치만 올려서 삼탕 올리기는 해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대전익 파전만 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배추는 하는데 멸치는 첨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배추전
다시마전
묵은지전

존맛인데...청주 토박이인데 명절마다 저거 꼭 먹어야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큰집이 충청도인데 첨봐욬ㅋㅋㅋㅋ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충청도 저렇게 큰거 말고 밑사진처럼 작게 한다 ㅋ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멸치 맛있어요 짭쪼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충청도사람인데 첨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충남 공주인데 여기는 타원형 밀가루물에 파전 삼디다스로 똑똑 놓는 건 있어도 멸치는 안 함

글구 멸치는 충북권으로 앎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할머니댁 충청인데 첨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오 진짜 처음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충청도 사람인데 우리집은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저 배추같은 맨 왼쪽꺼는 안 하고 다진고기로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멸치는 처음 본다 우리집은 쪽파만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신기하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내입맛은 아니다 하면 될걸 짜치니 어쩌니 이런 말은 왜 하는걸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청주익 위에 멸치전 진짜한다ㅋㅋ(+소고기로도 함)
밑에 사진은 한가지로만 안하고 묵은지씻은거+고사리+쪽파+다시마 이렇게해서 크게 부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22저도 청주익인데 써둔거 다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집안이 대전인데 친가는 하고 외가는 안함 멸치 3-4개씩 올리고 밑에처럼 파도 크게해서 파랑 당근 번갈아 올려서 색 안내고 허옇게 부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밀가루반죽에 그냥 멸치 얹은거임...? 저거 반죽 무슨 맛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토박이인데 큰멸치 머리따고 떵빼서 반갈해서 가지런히 한마리 놓고 붙임. 걍 전찌개용으로 나중에 많이 써요. 충청도 옛날엔 생선이 몹시 귀했었음. 그런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신기하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띠용..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멸치는 못 봤고 배추랑 다시마는 개맛도리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멸치는 본 적 없고 쪽파나 부추만 올려서 지지미 해먹긴 했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충청토박이인데, 멸치는 진짜 처음봄...
김치+다시마+쪽파 이렇게 올려서 전 하는데 맛있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4
충청도에서도 다 다른가봄 나는 첨 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6
헐 밀가루전 충청도만 하는 건가요? 저희집은 쪽파 3줄 올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7
이런거 좋피위피에서 본 것 같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8
그냥 부침개를 크게 한판 하지 저게 뭐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9
와 저거 추억인데...! 충청에서만 했구나 은근 맛있음.. 밀가루부분 뜯어먹던 기억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0
충청도인데 배추는 저렇게하는데 멸치는 처음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3
22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1
충북익인데 저희집은 파 다시마 배추 이런거 올려서 만들어요 멸치는 처음 봄... 근데 저거 딱히 별맛 없어서 잘 안먹음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2
우리집은 명절 아니어도 해먹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2
개맛있어 드셔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납작만두다 생각하니 맛있을 거 같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5
아 근데 진짜.. 우리 작은엄마 서산분이신데 음식 만드신거 보면 모두가 이걸 왜 여기에 넣지? 하는 음식들이 많음… 작은엄마 자식인 언니들도 어릴때부터 맛없어서 안 먹고 경상도 큰집인 우리집에 오면 김치든지 나물무침이든지 소고기국물 어우 맛있어 하면서 엄청 먹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6
뭔가 현대미술 작품같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7
아빠 고향이 충주인데 올려
고기, 멸치, 다시마 이렇게
작은 원 반죽에 재료 하나씩 올려서 만들어서
은근 짭조름한 밀가루 맛이 중독적이라서 맛있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8
멸치도 올리고 다시마나 대파 대추 다진고기도 올려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9
멸치 첨봄....
우리는 배추 다시마 쪽파는 하는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0
멸치를 보다니ㅋㅋㅋ저거 먹기 싫어서 멸치골라서 전만 먹었었는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1
배추전 은근 맛있어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2
아니 저건 머야 대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3
??? 충청도인 진짜 처음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4
저 진짜 저거 완전 좋아해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대전사람 시골은 청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5
할머니때부터 청주에 살던 사람인데 명절 때 가면 늘 하얀전 위에 파 하나, 배추 한 장, 다진돼지고기 조금, 멸치 몇개, 다시마 한개 등 등 해서 할머니가 항상 만들어 주셨는데 어릴때부터 봐오던거라 왜 이런 모양인지 의심도 없었던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6
태어나서 처음보는 음식이당 맛있을듯 밀가루맛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7
진짜 볼때마다 신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8
충청도 출신인데 멸따구는 처음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9
이거 보자기전이고 제사때 조상님들 남은 음식 싸가라는 의미로 부친건데 의미 모르는 사람이 꽤 많네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이거 맛있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0
첫번째사진 멸치 하나만 덩그러니있는거 왤케 웃기지 ㅋㅋㅋㅋㅋㅋㅋ ㅜ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1
충청도 서해쪽인데 처음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2
충청도 처음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3
예의상 하는데 아무도 안먹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4
멸치 제사상에 안되는걸로아는데...아닌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6
혹시 충청도 사는 조선족 음식 아님?? 너무 첨본다는 충청도익이 많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7
청주익인데 밀가루전할때 했음

저거 어른시대에서 전통적이긴했었어
다시마, 배추자른거 ,그리고 고기 이런식으로 같이 하는경우도있었고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88
???진짜? 거짓말아니고?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88
다시마도 신기하네..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89
충청도 출신인데 첨보는뎅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0
뭔 맛으로 먹어 보릿고개도 아니고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2
첫 번째 짤 무슨 현대미술 작품 떼어온거같음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3
잉? 뭐여?
11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이번 월드컵이 특히나 감정적으로 빡치는 이유1
16:44 l 조회 1084
말뚝박기
16:44 l 조회 190
대한민국 32강 진출 경우의 수 및 3위 팀간 순위
16:42 l 조회 919
사촌동생 성폭행한 20대 구속 기소…부모는 처벌불원서 강요
16:39 l 조회 634
9천 코스피에 1조3천억 매도한 국민연금
16:37 l 조회 1706
원조 받는 나라에서, 다시 원조 받는 나라로..jpg1
16:33 l 조회 2494
새마을금고 지점장, 가짜 돈 채우고 7000만원 횡령
16:31 l 조회 834
40도 이상 폭염이 덮친 프랑스 근황.gif5
16:21 l 조회 4256
옌스 수비 까던 조원희 인스타 근황.JPG
16:21 l 조회 3479
사랑하는 대한민국의 청년 여러분1
16:19 l 조회 1404
불안쟁이들이 가져야할 태도10
16:17 l 조회 4287 l 추천 4
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공유좀...
16:17 l 조회 1463
디지몬 디지바이스 새로 나온다함3
16:17 l 조회 2590
요즘 복어 근황
16:17 l 조회 515
보컬1타강사 이창섭이 알려주는 코노 노래 꿀팁.jpg
16:14 l 조회 3135 l 추천 1
6개 국어 가능한 신인 여돌 실존.jpg
15:55 l 조회 1430
'김부장' 소지섭 딸과 청춘 로맨스 선보인다…루네이트 카엘 첫 연기 도전
15:55 l 조회 5476
[쪽팔림주의] 한국 뉴스보고 웃음터진 일본인2
15:48 l 조회 5627
'30일 솔로 컴백' 최유정, 직접 갈고닦은 '비장의 무기 (Perfect Target)' 휘두른다
15:43 l 조회 142
생긴건 테토인데 평소 말투가 너무 젠틀한듯한 남돌.jpg
15:31 l 조회 213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