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523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급식때 이해 안갔던 체벌 원탑
132
2개월 전
l
조회
79521
인스티즈앱
4
10
4
익인1
학교생활 단체생활이라는게 그런거니까...
2개월 전
익인2
222 내가 잘못하면 내가 속한 단체가 모두 피해볼 수 있다는걸 몸으로 익히고 사회 나가서도 서로 피해주지 않는 선에서 움직이는걸 배우라는거지
지금이야 별거 아닌것 같겠지만 트롤짓하는 인간 잘못만나서 그거 뒷감당 같이해야하는 순간 저인간은 단체기합받을 때 못배우고 뭐했나...학교는 더 제대로 안가르치고 왜 그렇게 두루뭉실 넘겨서 저런 트롤을 만들어냈냐 한탄할거야 특히 회사에서 그런 경험 많이 해야하거든...ㅠㅠ
2개월 전
익인3
333 그걸로 눈치도 배우고 나도 너도 우리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고 살아야된다는걸 배우는 과정이니까...
저거 요즘 애들은 제대로 못 배워서 본인 손해 보는거 못 견디잖아
2개월 전
익인4
44눈치가 아무리 없어도 저때 본인으로 인해서 다 벌받으니 친구들도 눈치줄거고, 본인도 죄책감이란게 생기겠지...
저렇게 단체 벌 세울때는 학급비 누가 훔쳤거나, 담배 술 학교에서 몰래하고 들켰거나 등등...진찌 심각한 일이였을때였음
솔직히 억울하긴 했는데 난 이해갔음
선생님들도 큰 돈 훔치고 그런 일 생기면 저런식으로라도 잘못된거 알리고 죄책감 심어줘야 한다 생각
2개월 전
익인12
555 돌이켜생각해보니 할만한 체벌이었음
2개월 전
익인15
연대책임 옹호하는 댓글 신기하네 저게 뭐 좋은 문화라고
첫댓의 힘인가 줄줄이 좋다고 찬양하네 저걸
2개월 전
익인18
ㄹㅇ 무슨 북한같아ㅠ 다들 세뇌당한거같음
2개월 전
익인41
사회나가서 다른사람 때문에 뒷수습하는데 시간보내면 그런 생각 안들어
2개월 전
익인18
오히려 집단주의 좋아하는 애들이 정치질하면서 분위기 흐리고 일 제대로 안하고 놀아서 다른 사람들이 뒷수습하게 하고 피해주던데; 그리고 저게 교육에 도움이 됐으면 우리 세대에도 폐급이 없어야하는데 개많음 그냥 의미없는 행동임...
2개월 전
익인102
회사는 업무적으로 서로 엮여있으니까 본인도 피해 안보기 위해 대신 뒷수습하는거고ㅋㅋㅋ
본문 저거는 나랑 단순히 같은반 애가 잘못한거일뿐인데 그게 같음?
11일 전
익인49
22 오히려 정치질판 깔아주는 거지 단체의식은 무슨? 내부분열 일어날 확률이 훨 높지 생각이 저리 짧아서 어떡하냐
2개월 전
익인64
그니까요ㅋㅋ 공동체 문화, 협력과 배려 이런건 다른 부분에서 충분히 얻어갈 수 있는거 아닌가?
저런다고 애들이 아...나 때문에 다른 애들이 피해보네ㅠㅠ 반성해야지 할 것 같나?
기합 받을 정도로 사고치는 애들은 늘 정해져있고, 보통 그런애들은 평소에도 목소리가 큼
본인 때문에 피해를 봤다는 생각 자체를 안함 오히려 벌받아서 힘들다고 찡얼거리면서 담임 겁나 욕하겠지ㅋㅋ 다른 애들한테 미안해하거나 반성할만한 애였음 애초에 저런 잘못 자체를 안 만듦
2개월 전
익인94
내말이
1개월 전
익인27
666
2개월 전
익인45
777 공동체라는 것도 있고... 벌함과 동시에 교육을 하는 거죠
2개월 전
익인68
88물론 혼날 때 기분은 안좋았지만 돌이켜보면 내 행동이 남에게 피해줄 수 있다는 생각과 더불어 교칙 어기거나 잘못한 애한테 압력이 가기때문에 탈선할 확률이 줄어들긴 한듯
2개월 전
익인102
다른식으로 압력을줘야지
왜 무고한 애들을 이용해
11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5
저땐 일진 있던 시절이라 저러면 잘못한 친구는 갈굼당하고 3년 내내 쭈구리 됨 잘못한 만큼만 벌을 받는 게 정상이라고 생각해
2개월 전
익인8
뭔가 교육이라 의미부여해서 굳이 팀전으로 벌 줄 거면 다른 방법도 많을 거라 생각함 저건 진짜 너무 아무 잘못 안 한 사람까지 벌 주니까 댓처럼 오히려 일 번지는 경우도 있긴했음
2개월 전
익인83
근데 보통 단체기합 원인이 일진들임
2개월 전
익인6
올라가서 의자 들 때 창가자리면 개꿀이었음
2개월 전
익인7
그런가 난 그냥 개빡치고 반항심만 들던데
모범생이었는데 항상 선넘는애들때문에 같이 기합받으면 억울하고 빡치고 그랬음
그리고 규칙 어긴애들도 싫지만 선생님이 더더더 싫었음 지가 뭔데 단체로혼내냐 이런생각
2개월 전
익인13
나도 내잘못으로 한번도 단체기합받은적없는데 맨날 단체기합.. 한두번이야 그렇다치지 너무많아서 나도 개빡쳤었음 기합받으면서도 잘못한애들은 지들끼리 키득키득거리고 하..
2개월 전
익인15
연대책임 옹호하는 댓글 개신기함
눈치주고 눈치보는 문화가 괜히 생긴게 아닌가봐 저걸 옹호하네
2개월 전
익인58
님 회사에서 팀장인데 팀원이 실수해서 위에서 혼나면 저 아니라 팀원이 실수한건데요? 쟤한테 혼내세요 이럴거임?
2개월 전
익인72
그거랑 다르지않나 ... 저건 같은 직급 팀원이 실수했는데 그 직급 다 집합시켜서 시말서 쓰는 느낌인데 팀장이 책임지는 건 학생이 잘못해서 문제 발생했을 때 선생이 책임지는 경우랑 비슷한거같음
2개월 전
익인78
2 좀 다른 것 같음 나도 따지자면 팀장을 선생님으로 봐야된다 생각함 정상적인 직장은 누가 실수했다고 같은 직급인 사람들 다 모이게해서 혼내진 않지...
2개월 전
익인102
회사는 일적으로 엮인거고
학교는 단순히 같은 반일뿐이지
11일 전
익인9
책상 올라가는 것 까진 아무 생각 없었는데 의자 들고 그 교시 끝날 때까지 다 같이 벌서던 건 잊을 수가 없음ㅋㅋ.. 그래도 저런 벌이 있어서 그나마 교화되는 듯 잘못했던 얘도 벌받고 나선 조용히 살더라
2개월 전
익인10
선생님 혼낼 역량 부족해서 전원 뺑이치게 시켰다고 생각했었음
내가 해도 혼나고 내가 안 해도 혼날 거면 차라리 내가 잘못하고 말지 싶기도 했고
2개월 전
익인11
좀 딴 얘기긴 한데 나 중1때 저렇게 책상 위에 올라가서 허벅지 드럼스틱으로 맞음...ㅋㅋㅋㅋㅋ 누가 잘못한것도 아니고 중간고사 성적으로 맞았는데 너무 아팠음 100점에서 빠지는만큼 맞아서 평균 99 받은 친구도 1대 맞더라
2개월 전
익인54
최악이다..
2개월 전
익인66
나도... 허벅지 왜 때리냐고 ㅠㅠ 아 지금 생각해도 아파.. 장구채로 엉덩이 때리는 선생님 얼굴 아직도 기억해
2개월 전
익인13
그냥 수업시간에떠들었단이유로 잦은 단체체벌하는 특정 교과목이있었는데 안떠든애한테 미안했는지 스스로 잘못한거없으면 내려오라고 했었음 <이게 더 주목받음 진짜 개빡쳐
2개월 전
익인14
의자 들고도 서있었음
2개월 전
익인15
댓글 실화임?
왜 연대책임을 옹호함?
부당함의 상징인데
2개월 전
익인16
저 상태로 발바닥 맞고 허벅지 맞고 머리 맞고 의자 들고 미친 선생 많았지
2개월 전
익인17
개 후진국시절..;;
2개월 전
익인19
융통성 없는거지
2개월 전
익인21
노예교육
2개월 전
익인22
똥군기
2개월 전
익인23
연대책임이 제일 효과적이긴 해
2개월 전
익인24
저거 필요하다 생각함
2개월 전
익인25
연대책임도 초딩 저학년때는 그나마 이해가 가는데 중딩때는 일진 애들때문에 기합받고 걔네들끼린 서로 쉬쉬하면서 옹호해주고 이런게 별로였음
2개월 전
익인26
누군가 잘못해서 무릎꿇고 책상의자만 들고있음 걍 저게 도랏나하고 넘겼는데 지 화난다고
전원 바닥에 무릎꿇고 열중쉬어 자세로 머리박으란거ㅋㅋㅋㅋ화풀이로 걍 딴반에서 받은 스트레스 푸는거 진짜 빡쳤음 여중이었는데
2개월 전
익인26
잘못한 애들이 지땜에 벌받는다고 반성이나 하겠냐고
2개월 전
익인28
단체 기합 이끌어낼 정도로 잘못된 행동하는 애들이 단체 기합 받는다고 엉엉 미아내 얘들아 나때문에 늬들까지 단체기합받고 앞으론 조심할게ㅜㅜ 이럴 거 같음?? 그런 사회적 눈치와 염치가 있음 애진작에 잘못을 안 저지름 걍 잘못한 놈 하나만 벌주는게 맞음 단체기합 주면 오히려 오늘 나땜에 울반 다 벌받았음 올ㅋ 나 좀 쩌는 듯 이 반응이 더 많음 진짜 단체기합 개개개 싫고 교사되어서 절대로 안하는 것 중 하나가 연대책임임
2개월 전
익인29
저거 다 일진들이 사고치고 피해는 모범생이 받음
그리고 목소리 크고 욕하는건 또 일진이고
아무리 단체생활 배우는거여도 저건 잘못된 행동이 맞음
2개월 전
익인42
22
2개월 전
익인53
33 일진들 담배 술 걸렸는데 그걸 왜 애먼 우리까지 단체기합을 시키는지 그때도 이해 안 갔고 지금도 안 감 와중에 걔네는 반애들한테 지들 아닌척 승질내고 ㅋㅋㅋ..
2개월 전
익인56
44
2개월 전
익인83
55
2개월 전
익인88
66
2개월 전
익인89
777
2개월 전
익인96
88..
19일 전
익인106
99 ㄱㄴㄲ 다 일진들 때문임 선생이 저런 기합 준다고 걔들이 고치겠냐고 부모도 못 고치는데
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1
이마저도 안하니까 나밖에 모르는 이기적임에 MZ 특징이라고 눈치없다, 튄다 이러는거 아닐까..
2개월 전
익인32
저런거라도 있어야...
2개월 전
익인33
더 열 받는건 단체기합인데 남자만 기합 받고 여자들은 안 했던 기억...
2개월 전
익인34
잘못했을 때는 괜찮지 ㅠㅠ 근데 시덥잖은 걸로 허구헌날 단체기합함 과한 선생님들은 애들 압박하고 기죽이는 용도로 사용함 벌주고 나면 말 잘 듣거든 특히 수련원 극혐 한번에 네 안했다고 단체 기합 ㅋㅋㅋ 소리 적다고 단체기합 ㅋㅋㅋㅋ 박수 한번 더 쳤다고 단체기합 인간사 부조리함을 가르쳐주는 거라면 인정
2개월 전
익인36
난 솔직히 말하면 뭔가 다들 똑같이 이러고있는게 조금 재밌었음... (내가 잘못한 상황xx 그냥 그 상황이 재밌었다는거)
2개월 전
익인103
사실 나두ㅋㅋ
11일 전
익인37
단체 기합 시킨다고 눈치 볼 지능이면 잘못 안 하지 폭력을 옹호를 하네...
2개월 전
익인38
근데 솔직히 이렇게 하나하나 별로라고 못하게하면 날뛰는애들 더 날뛸거같음
다른 애들 억울한건 인정하는데 어차피 계속 반친구로 지내고 사회에서 만날것도 생각하면 한살이라도 어릴때 주변눈치보게하고 공동체에 맞춰서 교정시키면 다들 좋은거 아닌가...
2개월 전
익인38
진짜 억울한 경험있는 사람들 많은거 너무너무 이해가는데 결국 이렇게 분위기몰아가면 이제부턴 단한번도 할수없게되는거니까
2개월 전
익인39
단체기합은 진짜 못 하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함. 다른 사람 때문에 벌 받을 때마다 단체생활은 개뿔 오히려 삐뚤어지고 싶었음
2개월 전
익인40
군대 잔재지 뭐... 우리나라 학교 문화는 군대에서 많이 가져왔으니
2개월 전
익인42
내가 그래서 선생님 싫어했음
연대책임에 분풀이 체벌
이해가 안되는 것들이었음
2개월 전
익인43
그냥 벌만세웠음 다행
왜 잘못도안한애들까지 다 때리고난리;
책상위올라가서 무릎꿇고 있는 상태에서 허벅지 단소로맞았는데 개아팠다..
나중에보니 단소자국 그대로 피멍듬ㅋㅋㅋ 아마 초반에 맞은 친구들이 제일 아프지않았을까싶었음ㅠ 이게 체벌이맞나ㅎ
2개월 전
익인44
오리걸음으로 운동장 돌기
저러고 발바닥 맞기
앉았다 일어섰다 수백 번
엎드려서 엉덩이 맞기
오토바이 자세로 버티기
등등
2개월 전
익인46
난 평소 눈치도 잘보고 진짜 유교걸이라 하라는 것만 하고 하지말라는건 곧 죽어도 안하는 사춘기도 없었던 사람이고 단체기합 단체매 받을때마다 열받고 그랬지만 그럼에도 어느정도는 필요했다고 생각함
예전에 매로 체벌하고 이런 것들도 요즘 세대에와서는 있어선 안될 일이라 하지만 필요한 경우가 있는 것도 사실이잖아
사실 저렇게 한다고 고쳐지는 애들은 고쳐지고 안되는 애들은 죽어도 안되겠지 근데 그래도 10중에 반이라도 개선이 된다면 그게 훈육, 교육의 효과라고 생각함
아 저러면 안되겠구나 나 하나의 잘못으로 모두가 다 이렇게 피해받을 수 있구나
무식한게 때론 방법일 때도 있는 법
10명 정도의 아이들도 아니고 인성만 가르치는 선생님도 아니고 (그런걸 전문적으로 배운 분들도 아닌분들이) 4-50명 되는 애들을 어떻게 다 통솔 했겠어
요즘은 이거안좋다 저거안좋다 하면서 다 없애버리니 너무 체벌이 없고 어휴 그래 그래라하고 넘기는 부분때문에 오히려 엇나가는 경우가 많은거보면 옛날방식이 무조건 나빴던것만은 아닌거같음
물론 좋은 방법도 아닌건 맞지 근데 사회가 뭐 좋은 방식대로만 흐르나 이런것도 겪어보고 저런 것도 겪어보고 하는거지
난 요즘이 그래서 과도기라고 봄
절충안 삼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가겠지
2개월 전
익인102
그건 교사입장이지..교육효과 알바 아니고 잘못한애 지 인생이니까 교정되든 아니든 알빠 아닌데 걔 한명 교육 시키기위해
왜 무고한 나머지가 희생 당해야함
11일 전
익인47
ㄹㅇ
2개월 전
익인48
다됐고 왕따 만들기의 지름길임
2개월 전
익인50
2222...
2개월 전
익인49
내부분열 정치질 왕따만들기지 ㅋㅋㅋㅋㅋㅋㅋ
주말에 회사에서 공동체의식 키우자고 상사가 등산가자고 하면 싫어할 것들이 어이가 없네
단순히 연대책임 및 연대활동 = 공동체 의식의 증진? 이게 뭔 빡대갈 논리임 생각 개짧은 거 티나네
2개월 전
익인49
단체 활동을 함으로써 그게 긍정적인 감정 및 성과가 나와야 공동체 의식이 길러지지
그게 부정적인 감정이나 안좋은 아웃풋으로 이어지면 길러지긴 염 병 오히려 분열 및 공동체 의식의 저하를 유도하겠지
2개월 전
익인49
아니 팀게임만 해봐도 느끼는 게 없나?? 못하는 팀원한테 정치질 살벌하게 하는 거
2개월 전
익인51
속된말로 저러면 오히려 잘못한애 패고싶어지던데
2개월 전
익인52
연대책임은 서로 감시하고 눈치보게 만드는 억압과 통제만을 위한 존재 자체로 부당한 처벌인데, 이걸 옹호하는 사람이 있네
2개월 전
익인55
군대지 뭐 ㅋㅋ
2개월 전
익인57
댓망진창
2개월 전
익인59
우린 범인이 명확하면 걔만 혼나고 뭐 유리가 깨져있는데 범인 안나타나거나 그러면 단체기합 받았던거 같음
2개월 전
익인60
몇명 떠들었다고 다 한대씩 맞았는데 떠들던 애가 본인은 안맞았다면서 지 친구랑 소곤거린적 있음. 그때 너무 빡치더라.
2개월 전
익인61
의자들고 무릎꿇고 오토바이자세 오리걸음 하....
2개월 전
익인62
나 중3때 쌤은 문제일으킨애랑 친한 무리?들만 단체기합 뭐 방과후에 껌떼는 그런걸 시켰음 ....아님 교무실청소나... 애들이 그래도 친하니까 막~ 부당하다고 생각 안 했음 오히려 추억거리 되기도 했고..... 지금 생각하면 ㅇㅣ쌤이 젊은 쌤이었었눈데 진짜 현명하셨던것같움
2개월 전
익인63
우린 단체 플랭크엿는데
2개월 전
익인65
난 좀 보수적이다 싶을정도로 규칙 지켰는데 단체기합 당하고 나선 적당히 지키고 적당히 살기로 함 ㅋㅋ
2개월 전
익인67
백번 양보해서 뭐 잘못한걸로 단체 기합이다 하면 몰라 중학생땐가 누가 애들 지갑 도둑질 해갔는데 범인 나올때까지 단체 기합 세운다고 반 전체가 학교 끝나고 남아서 저거 함ㅋㅋㅋㅋ 그럼 도둑이 친구들아 미안해ㅠ 범인이 바로접니다 이러고 나오겠냐고
2개월 전
익인69
저 시대 반장이었는데 야자시간에 애들 떠든다고 반장이 대표로 맞으래서 맞은적도있음ㅋㅋ 그러면 애들이 미안해서라도 조용할거라면서.. 서른 넘은 지금도 이해안되고 어이없음
2개월 전
익인70
아무 잘못도 안했는데 저렇게 단체기합 받으면 반항심만 들었음ㅋㅎ
2개월 전
익인71
사고 친 애가 반성을 할까싶음 ㅋㅋ..
2개월 전
익인73
전 별로 혼날 일이 없던 사람이라 개싫어요
왜 내가 같이 벌서야되고 눈치봐야됨? 내가 걔 부모도 아니규 왜 책임을 같이 지는뎈ㅋㅋ
걍 반 친구 더 싫어지쥬
2개월 전
익인74
필요함
2개월 전
익인75
요즘 시대랑 안맞는 방법
2개월 전
익인76
이 행동을 통해서 본인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는걸 눈치 채는것 하나만으로도 성공한 방법이긴 한데 대부분 그 당사자는 별로 신경 안쓰는듯한 ㅋㅋ..
2개월 전
익인77
양아치들 때문에 단체 벌점 받고 혼나는 거 진짜 짜증났는데.....
2개월 전
익인79
전 수련회 기합이요…최악
2개월 전
익인80
하...중딩 때 우리반 일진 때문에 빡친 체육쌤이 우리반 단체 기합(앉았다 일어났다) 시켰는데
정작 일진은 하기 싫다고 도망가고 남은 애들만 40분 넘게 앉았다 일어났다 함...
지금 생각해도 체육쌤 전혀 이해 안감 쌤이라고 부르기도 싫네
2개월 전
익인81
똥군기지 뭐..
2개월 전
익인82
대학생때도 군기잡는다고 저 난리쳐서 나랑 친구들이랑 4명이서 돌아가면서 선배놈들한테 내가 질못한건 나만 혼날테니 딴애들 잘못한거로 나까지 잡으려 들지마라고 난리난리를 쳐서 똥군기 잡는 없앴었는데
2개월 전
익인78
저거 제일 큰 문제가 혼나는 원인이 10번중 8번은 양아치들 때문이라는 거임 지들이 잘못해도 미안함 못 느끼고 오히려 벌받아서 짜증난 애들한테 목소리 더 크게 내는 경우가 많았고 지가 잘못해도 저러는데 남이 잘못해봐라... 그 사람은 그냥 찍혀서 괴롭힘 당하고 이런 경우 진짜 많았음 비슷한 이유로 수련회도 진짜 싫어했음... 돈내고 가서 아무것도 안 해도 기합받고 오고 ㅋㅋㅋ
2개월 전
익인84
잘못은 일진이 하고 벌을 왜 다 같이 받아야 함.. 잘못한 일진이 미안해하는 줄 아나
2개월 전
익인85
아무 상관없는 난 억울했지.
2개월 전
익인86
똥군기 ㅋㅋ
꼰대들이 좋아할듯
2개월 전
익인87
난 조용히 공부하고 있었고 다른 애들이 떠들어서 단체로 반성문 쓰고 내가 손글씨 쓰는 속도가 느리고 솔직히 내잘못도 없어서 반성문 엄청 늦게 써서 저녁도 못먹음... 아직도 왜 내가 벌받아야 됐던건지 이해 안 됨
2개월 전
익인90
저게 무슨 교육이야 그냥 훈육 귀찮아서 대충대충 뭉뜽그려 넘어가는 거지
1개월 전
익인91
의의는 알겠다만 솔직히 단체기합의 원인이 보통 반성을 안하고 매번 그따위로 삶
1개월 전
익인93
우리 반은 책상 위에서 무릎 꿇고 의자들기 시켰었름 진짜 개싫었어
1개월 전
익인95
아무일도 없었는데 매번 걍 기합시킴ㅋㅋ
또래잉 교사2년 담임되어 고생함
19일 전
익인97
라떼는 저러고 무릎꿇고올라가서 손들고 있으면 선생님이 돌아다니면서 매로 허벅지때림ㅋㅋㅋㅋ
19일 전
익인98
맞긴함 교사익인데 꼭 저렇게 단체로 혼내도(저런 기합 방식 말고 학급 단체 대상으로 교육하는거) 원인 제공한 놈들은 반성 안하고 맨날 착한애들만 미안해함
다만 저렇게 혼낼때 원인제공 안 한 애도 배우는게 있는데 "내가 안그랬는데 어쩌라고"태도의 교정임ㅇㅇ 그래서 난 무조건 단체로 교육 필요한건 꼭 혼냄 저런 태도가 결국 사회적 중대 사안에 대한 무관심과 냉소주의로 직결되는거임
타인에 대한 기본적인 공감 능력 탑재나, 타인에게 피해주지 않도록 교정해주는건 결국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사회적 반응임ㅇㅇ 그런 면에서 단체 대상 훈육은 집단주의가 아니라 공동체를 위해 필요함
19일 전
익인102
그런다고 관심이 생길까..?오히려 억울해서 더 무관심해지고 냉소적으로 변하진 않을까
11일 전
익인99
연대책임/단체생활이라는 이름하에 가능했던 최악의 체벌이라고 생각함.
아무 죄 없는 애들이 잘못한사람을 점점 미워하면서 왕따당하기 쉬운 구조라고 생각함.
혼자의 잘못은 혼자 받는게 마땅혀
15일 전
익인100
중학교때 단체로 마대자루로 자주 맞았었는데 저건 교사가 그냥 무능력해서 애들 겁주려고 하는거지 저런게 어떤 교육적 목적이 있고 효과가 있는지? 애초애 저런다고 잘못한 놈들은 반성도 안함 보통의 얌전한 애들만 피해봄
14일 전
익인101
난 제일 이해안됐던게 대학때 선배들이 집합했는데 동기 한 녀석 안왔다고 나온 나머지 애들을 얼차려시킨거.. 걔는 혼자 아웃사이더로 잘 만 사는데 우린 맨날 뚜드려 맞았던게 지금도 이해가 안됨 잡을려면 걔를 잡지 왜 우리를..
11일 전
익인104
헐 난 초딩때만 그러고 안그럈던거 같음... 근데 집에서 그럼ㅋㅋㅋㅋㅋㅋ 내가 잘못햤을땐 나만 혼내고 동생이 잘못하면 같이 혼남 ㅋ.....
8일 전
익인105
진짜 개ㅐㅐㅐㅐ싫었음!!!!!!! 주로 노는 애들이 사고 쳐서 받았는데 아니 우리가 왜??? 술담배도 안 하고 선후배/남자 문제 1도 없었는데 그런 걸로 잔소리 들으면서 왜 내가 벌을 받아야 함? 나도 그렇게 놀고 즐겼으면 몰라 진심 지금도 개어이없음ㅠ 심지어 사고 치는 애들이랑 친하지도 않았음
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반도체 3배 인버스에 30억 몰빵한 사람
이슈 · 2명 보는 중
비용 보더니 수학여행 안가겠다는 중3 아들
이슈 · 1명 보는 중
AD
삼성 갤럭시 덕분에 본인의 천재성을 깨달았다는 악뮤 이찬혁.jpg
이슈 · 9명 보는 중
장기투자의 중요성 내가 증명함
일상
AD
드라마 화성연쇄살인사건 배우 라인업
이슈 · 2명 보는 중
호불호 갈린다는 인천 송도 아파트 인테리어..JPG
이슈 · 2명 보는 중
다이소에서 깻잎이래서 샀는데...
이슈 · 3명 보는 중
AD
짱절미네 방충망 상황
이슈 · 3명 보는 중
내 친구가 내 짝사랑녀랑 야스했어
이슈 · 4명 보는 중
AD
세스코가 밝히는 바선생의 진실
이슈 · 4명 보는 중
나는솔로31기 영숙 입장문
이슈 · 1명 보는 중
AD
요즘 짱구 애니에서 사라진 컨셉들 .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이 와중에 기본소득 도입 하려함ㅋㅋㅋㅋ
일상 · 1명 보는 중
차박할 때 차문 열어 놓으면 큰일남
이슈 · 6명 보는 중
상대방이 이혼가정인데 상대방 부모님이 상견례 두번씩 따로따로 하자고하면 이해가능함?
이슈 · 2명 보는 중
AD
월 관리비 9억짜리 집
이슈
전체
HOT
댓글없는글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
241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174
컴포즈 뷔 모델료가 73억인데 아메 486만잔을 팔아야됨
205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
92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91
이제 일본인이 축구로 긁어봤자 긁히지도 않는 한국인들
95
젊은 부부가 사유지 장미 무단으로 잘라서 훔쳐감
91
한국은 합성마약보다 천연마약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가
49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50
얘들아 너희 이상한거 못느꼈어??
54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75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55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38
촬영팀이 단체로 간 퀄리티라는 01년생 여행유튜버의 촬영실력
93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
53
요즘 교보문고 나락가고 뜨고있는 다이소 번따.JPG
88
05.07 10:25
l
조회 90603
7년 전 포켓몬 카드를 중고나라에서 15만원에 팔았던 사람
10
05.07 10:21
l
조회 13877
동물체험 가려는데 비가 온 날
05.07 10:18
l
조회 778
이게 정하면 맘대로 되는거였나요 ...
05.07 10:17
l
조회 1684
급똥은 경찰도 도와준다
1
05.07 10:16
l
조회 4409
l
추천 1
소속사사장님 닮았다는말 많이듣는 남돌.jpg
2
05.07 10:15
l
조회 1715
현재 𝙅𝙊𝙉𝙉𝘼 충격적이라는 방탄 해외인기 실체..JPG
400
05.07 09:56
l
조회 138202
l
추천 49
어버이날 쓰면 좋을 것 같다는 유쾌한 이벤트
1
05.07 09:49
l
조회 6141
1761만 '명량' 감독, 박보검의 새로운 얼굴을 찾아냈다 '칼: 고두막한의 검'
05.07 09:41
l
조회 1308
l
추천 1
방충망 시공을 하는 21살 여성
1
05.07 09:31
l
조회 3712
l
추천 1
케데헌2 확정에 따른 감독들 대박 계약 근황
1
05.07 09:28
l
조회 4030
"중국인이 지하철서 女 불법 촬영하더라” 신고…추격 끝에 잡혔다
2
05.07 09:26
l
조회 1734
나는 30살이라네
3
05.07 09:25
l
조회 3652
1주일만에 100만 명 속인 가짜 ai 이국종
3
05.07 09:22
l
조회 11058
LCK
추가하기
더보기
므시 비원딜 메탄가? 패치가 어케 된겨
1
너희는 스킨에 돈 써?
7
딮기 혈기왕성한 맛이 있다ㅋㅋㅋ
딮기분들..
로크 등장/////
든숲이거 이겨야해
엄마 생신이니 문자드려라
1
05.07 09:19
l
조회 2518
병원치료 종결했다는 조울증갤러
3
05.07 09:18
l
조회 9173
l
추천 1
한 화가가 전화를 받았다
05.07 09:17
l
조회 1395
신입이랑 억지 긍정 해주는거에 재미들림
1
05.07 09:16
l
조회 6841
안녕! 나는 암표상이야
05.07 09:13
l
조회 3776
주식맛집 한국코스피 가자는 외국밈짤
05.07 09:10
l
조회 4419
더보기
처음
이전
966
967
968
969
97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46
1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1
2
'1박2일' 문세윤, 멤버들에 "녹화만 하면 아프다고…실망스럽다" 왜
3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4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5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
6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8
7
1위랑 2위랑 2배 이상 점수 차이 났다는 서바이벌 프로...jpg
3
8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9
❗️사실상 집값 상승 없었음 내란견들 반박불가❗️
10
작전판으로 왜곡해가며 실점장면 옌스 범인찾는 조원희
11
내일(25일) 있을 남아공전 최종 순위 경우의 수
12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13
일본 도쿄도 하치오지시 서남서쪽 29km 지역 규모 5.6 지진
1
부모님이 엽떡 드시고 싶으시다는데 헬프미 ㅠㅠㅠ
18
2
40 상의 넘 에겐이야??ㅋㅋㅋ
13
3
근데 20대가 주는 예쁨 버프가 있다고 생각해?
7
4
나 음침한 취미 있음
8
5
난 액상과당 엄청 좋아하는데 살 안찌는데
5
6
근데 진짜 진심으로... 지인/친구 등등 남 "많이” 도와주지마셈
3
7
급상승
이런 신발 신고 30분 정도 못 걷겠지?
2
8
김박사넷 잠깐 들어가봤는데 걍 배운 찐따들 느낌이 강함
4
9
변기에 앉은 채로 물 내리면 더럽다지만
2
10
마운자로 할거면 연달아해라ㅠㅠㅠ
11
착한게 이성적 매력이 될 수 있어?
8
12
면접 보러가는데
2
13
등에 가시털 있는지 몰랐음
3
14
남사친이 같이 일본여행 가자고하면 어떨것같음?
3
15
타로 보고 싶은 사람 질문 남겨줘
4
16
여기 로스쿨이나 법조문 공부하는 익들잇어?
17
직장 일 힘들어도 가까우면 메리트 큰가
8
18
익들은 엉덩이쪽에 각질 있어?
7
19
아니 대구 서문시장 수박뭐야
20
취준생인데 서울놀러가는거 현타옴
1
?우리 32강 거의 확정임??
13
2
정보/소식
이영표 : 한국인들만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고 착각한다
4
3
와 벨기에 골넣어서 이집트 위기임
5
4
이집트 위기래 벨기에가 골넣어서 3위로 가면 큰일이라네
11
5
이집트 비기면 우리 빙고 안되는거야?
3
6
만약에 이집트 지면 다른경기는 가능성 없어?
3
7
와 한국을 살라달라 구차해;
8
8
정보/소식
2026 북중미 월드컵 대한민국 실시간 정보 및 확률 계산 사이트
5
9
이집트 지면 못 간다고 보면 댐
1
10
정보/소식
홍명보 감독 경기 전날 전술 지시 하는 장면..
2
11
이집트 비기거나 지면
1
12
근데 장기하 윤가이 열애설이 아침 일찍 뜨고 되게 빨리 입장냈네?
13
성한빈 라디오스페셜디제이떴어
4
14
이집트 이란 비기면 어케 되는거야?
3
15
원빈팬은 행복해요
4
16
우리가족 홍명보 싫어해서
5
17
생각해보니까 영지소녀랑 세븐틴의 첫 시작이
1
18
홍명보: "싸 워.”
13
19
이란 이집트 둘다 32강 확정이야??
4
20
이집트랑 이란이랑 중동에선 앙숙이래
5
1
김민희 홍상수 애기 개많이 컸다
8
2
손나은 이제 앵간치 연기하는듯...
2
3
윤경호님 핑계고 대상 굳히러 나오시나봐ㅋㅋㅋㅋ
6
4
이제훈
[단독] 이제훈, 데뷔 첫 숏드라마 도전한다…'모범택시3' 의리로 74부작 엔딩 특별출연
1
5
최현욱 연기 잘하는건 알았는데
5
6
프랑스 얼마나 더운거임
4
7
홍상수 글에 어떤익이 할콩달콩 댓단거 웃겼어ㅠㅋㅋ
4
8
갠적으로 최민식이랑 최현욱이 전혀
4
9
뜬뜬 7,8월 라인업 좋다ㅋㅋ
14
10
강회장
이준영 전혜진 사진 약간 나 파묻는 구도 아냐...?
3
11
맨끝줄소년 가족이랑 보기에 좀 그래?
2
12
정보/소식
[단독] "18세 나이 차 극복…"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74
13
헐... 윤가이 엄마랑 장기하 5살 차이래..
2
14
강회장
아무리봐도 찐준현 돌아오고 용호할배도 선희여사랑 잘 사는결말 올듯
2
15
맨끝줄소년
아니 맨끝줄소년 제목바꿔야되는거아니야???
1
16
핑계고 재밌다ㅋㅋㅋㅋ
1
17
우리나라도 일본 배우들처럼 사진집 내줬으면 좋겠음
5
18
맨끝줄소년
최현욱 중년여배들이랑 텐션 뭐임...
19
김부장 올해 첫방 시청률 1위인건가?
3
20
김부장 청률 대박이네ㅋㅋㅋ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