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70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374

유독 한국인들 중에 많이 보인다는 천사병 종류 | 인스티즈

유독 한국인들 중에 많이 보인다는 천사병 종류 | 인스티즈

유독 한국인들 중에 많이 보인다는 천사병 종류 | 인스티즈

모두가 그런 것은 x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이건외국도 똑같던데
저사람 무례한거 우리가 대신 사과한다고 외국인들도 그러는거 많이 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33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444 걍 다 하고 싶은대로 하고 사는 거 똑같음. 그냥 그놈의 한국인들만..이 더 갉아먹는 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555 한국인 여자애가 독일로 여행갔다가 길에서 인종차별로 안경 박살나서 벤치에서 울고있으니까
어떤 독일 아저씨가 얘기 듣고 미안하다며 안경비용 조금 줬다던 글을 블로그에서 본적이 있는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66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77 나도 들어봄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88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자국민으로서 자기 얼굴에 침뱉는 애들 많이 봤음 한국은 아직 멀었다느니 이래서 한국은 안된다느니 다른나라를 언급하며 너희 나라는 이런다면서 한국은 아직도 이래 참 한심하지? 같은 말들을 인스타나 유튜브 댓글로 잘도 지껄이고 다님 조패고 싶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하여튼 한국인특 자기검열 개심함 겸손한척도 어느정도여야지 오바쌈바 개염병을 떨어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엥? 그래도 같은 나라 사람들한테 대신 사과 받으면 그 나라 인식 좋아지지 않나??
그렇다고 무시하고 그먕 냅두는 것도 안그런 사람들 입장에선 너무 수치스럽고 죄송스럽잖아.
사과할수도 있지 이제 사과도 눈치보며 해야하나..난 오히려 저런식으로 해주면 고마울 것 같은데 나라인식 바닥치게 만들려는 고도의 악플글 같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사과 한마디가 뭐라고.. 그걸 욕하는게 오히려 없어보이고 도태돼보여요 그거야말로 진짜 후진국 마인드 아닌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33.,, 난 또 무슨 동남아 호텔가서 직원들한테 선물로 과자랑 마스크팩 줬다는 그런 내용 나올 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과하는 사람들보고 병이라고 조롱할 게 아니라 무례한 그 사람들을 조롱해야 하는 거 아닌가 ㅋㅋㅋ 참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엥 이건 천사병아닌거같은데
이거말고 그 팁이랑 선물포장해서 뿌리고 다니는거 그게 ㄹㅇ 민폐 천사병이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또 팁 문화없는 동남아 여행지로 여행 가서 팁 주고 선물 주고 하는 그런 종류의 글일 줄 알았는데..사과하는 건 나쁘다고는 생각 안 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제가 대신 사과드립니다 제가 대신 감사합니다<< 천사병 맞는디... ㅋㅋㅋ ㅜ 아니 자정시켜야하는 건 당연한 건데 대신 사과해서 뭐하게...걍 힘들어하는 사람한테 위로성 멘트로 받아들이는거지 솔직히 천사병으로 보이긴 함 워딩 자체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마음쓰일 수도 있는 거 아니야? 인성 나쁜 그 욕한 사람을 전적으로 대신해서 천사병 사과병 이런거 걸려서 사과하는 게 아니라 그런 사람 때문에 한국인에 대해 전체적으로 안 좋은 인상을 가지는 게 싫어서 사과하는 게 대부분임 걍...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 천사병 거리는게 더 기괴한거 같음
개인대 개인으로써 그런 말 할 수도 있는거지
같은 논리면 이런 말도 하먼 안되는거임
가족 중 자식이 사고침 -> 부모로써 죄송합니다 -> 천사병임?
남성 범죄자 사건에서 같은 남성으로써 미안합니다 -> 이거도 천사병?

그냥 기분 나쁘게한 당사자와 유사성을 가진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임. 그 특징을 가진 전체를 혐오하게 될 수 있는데 그걸 차단하는거잖음 ㅇㅇ
그 차단효과의 간접효과는 얻고 싶으면서 사과하는건 천사병이다?? 이것도 지적해서 자기가 우월해보이고 싶은 오만함에서 비롯된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런 걸 쿨병이라고 하는 건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가 하지 않은 일을 왜 대신 사과해. 그러니까 다른 한국인한테 처맞고와서는 엄한 한국인한테 시비걸고 혐한하면서 그게 맞는줄 알잖아. 오히려 한국패기가 스포츠가 됨 그리고 저번 동남아 혐한사태보니까 지들이 더 심하더만 한국인이 인종차별?ㅋㅋㅋㅋㅋㅋㅋㅋㅋ장담하건데 전세계에서 제일 안하는편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래도 대신 사과하는게 미덕이라 생각하고 한국의 전반적 정서도 그걸 미덕이라 여겨서 자랑스러움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지혈증은 걸린채로 태어난다2
05.04 16:30 l 조회 1144
바뀐지 3년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옛날이름으로 불리는3
05.04 16:28 l 조회 1725
이소라 홍진경 프랑스 파리 현지 모델 에이전시에 메일 보낸 결과........JPG20
05.04 16:27 l 조회 22809 l 추천 4
여자가 본 남자들 특징
05.04 16:26 l 조회 1192
아파트에 2톤짜리 어항 설치한 사람8
05.04 16:24 l 조회 5434
'근로'하던 나를 '노동'하는 놈으로 만들어놨네...1
05.04 16:24 l 조회 1045
난 언니 잇는 애들 제일 부러운게 걔네는 언니만 잇어도됨7
05.04 16:22 l 조회 4068 l 추천 1
자리 잡힌 정책이다 vs 앞으로도 모르겠다5
05.04 16:19 l 조회 2050
26평집 3만원에 청소해주실분__.jpg190
05.04 16:19 l 조회 98525 l 추천 4
"유행이 3개월을 못 가네" 난리더니 순식간에 인기 시들…속 타는 식품업계[반짝유행시대] ①3
05.04 16:18 l 조회 1257
루후 할부지 : 에버랜드에서 주는 마지막 (어린이날) 선물이다3
05.04 16:15 l 조회 1858
오늘 회사 출근한 사람들 상태55
05.04 16:11 l 조회 25576 l 추천 7
데이식스 10주년 콘서트 덕질하기 더 편해진 이유 .jpg2
05.04 16:10 l 조회 1877 l 추천 1
"김수현, 매달 수천만원씩 나가…얼굴 수척·피폐" 성수동서 포착된 근황97
05.04 16:00 l 조회 56869
최강록을 두고 경쟁을 벌인다는 두 남자…jpg2
05.04 15:58 l 조회 2295
흡연 중학생 훈계하다 중요 부위 만진 60대 징역형16
05.04 15:55 l 조회 11510
교사 10명 중 9명 "현장체험학습 부정적"…법적 책임 불안이 최대 장벽4
05.04 15:54 l 조회 634
연세대 에타 탈북자 신입생1
05.04 15:54 l 조회 4271
본인이 하트시그널 나가면 착장정보 어떻게 나올 것 같은지 얘기해보는 달글2
05.04 15:46 l 조회 9962
상하이의 대표간식 셩지엔生煎을 알랑가몰라2
05.04 15:44 l 조회 3277


처음이전89689789889990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