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03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097

"돈 없으면 줄 서고, 돈 있으면 바로 들어가실게요”…MZ 몰린 日 '패스트패스', 뭐길래 | 인스티즈

“돈 없으면 줄 서고, 돈 있으면 바로 들어가실게요”…MZ 몰린 日 ‘패스트패스’, 뭐길래

일본에서 인기 식당 입장을 위해 길게 줄을 서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패스트패스’ 서비스가 등장했다. 줄이 아무리 길어도 놀이공원처럼 추가 비용을 내면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는 방식

n.news.naver.com



"돈 없으면 줄 서고, 돈 있으면 바로 들어가실게요”…MZ 몰린 日 '패스트패스', 뭐길래 | 인스티즈

스이스이 대표가 온라인에 올린 교토의 소바집 덴 앞에 세워진 패스트패스 구입용 QR코드. 연합뉴스

 

 

일본에서 인기 식당 입장을 위해 길게 줄을 서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패스트패스’ 서비스가 등장했다. 줄이 아무리 길어도 놀이공원처럼 추가 비용을 내면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는 방식이다.

12일(현지시간)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IT 서비스 업체 스이스이는 2023년 가을 해당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도쿄·오사카·교토 등 약 80개 식당에서 운영 중이다.

이는 식당 앞에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한 뒤 신용카드로 ‘디지털 패스트패스’를 구매하면 대기 없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패스트패스 가격은 매장 혼잡도와 날씨, 시간대 등에 따라 유동적이다. 경우에 따라 패스트패스의 가격이 음식값의 몇 배에 달하기도 한다. 매출은 스이스이와 식당이 절반씩 나누는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식당에서는 별도 매출이 생기며 수익이 늘었다. 교토의 소바 전문점 덴은 2024년 봄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지난해 11월 패스트패스 판매액이 41만9000엔(약 390만원)까지 늘었다. 당시 최고가 패스트패스는 8000엔(약 7만4000원)으로, 평균 객단가의 6배 수준에 달했다.

초기에는 일부 매장에서 500엔(약 4663원) 정가로 운영되기도 했지만, 일반 대기줄과 패스트패스 이용 줄이 동시에 형성되며 혼잡이 가중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스이스이는 가격을 유동적으로 조정하는 체계를 도입하고, 전체 입장객 중 패스트패스 이용 비율을 최대 10%로 제한했다.

이를 두고 ‘부유층 특혜’라는 비판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지만 실제 이용자는 젊은 층이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이스이 분석에 따르면 이용자의 약 70%는 20~30대의 젊은 층이고, 일부 식당에서는 패스트패스 구매자의 90%가 외국인 관광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대표 사진
익인1
우리나라도 조만간 도입하게 생겼네 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해가 안됨. 저기서 판매하는건 줄서고 있는 사람들의 시간임 ㅋㅋ
별도 전용좌석이라도 있다면 이해하겠는데 ㅋㅋ
저러고도 먹겠다고??????
ㅋㅋ 그게 천하일미라도 고민될판에 그냥 일반 식당 ㅎㅎ
차라리 예약을 받아!!! ㅋㅋㅋ
하긴 예약을 받으면 돈이 안되는구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똥을 싸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추잡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게 무슨 ㅋ-ㅋ ... 놀이공원 놀이기구는 그 안에서 선호도에 따라 다른 거라 다른 놀이공원 간다는 선택지는 없고, 뭔가 패스를 구매해도 전부 다 바로 입장 이런 거 아니고 4-5개 골라서니까 유효하지 저런 식당이면 다른 대체 할 식당도 많으니까 그냥 안 먹고 다른 식당 가고 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안가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뭔 이제 음식점에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나라에서 했다간 욕 디지게먹고 안할 듯 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나라는 도입했다가 아저씨아줌마들한테 미들이냐고 한 소리 들어야 정신차리고 다신 안 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걍 안 가고 말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 우리나라는 밥 가지고 저렇게 치사하게 굴면 겁나 처맞을 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캐치테이블에서 지금 비슷한거 하고 있다 아님? 우선입장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당연히 해도됨ㅋㅋㅋㅋ 근데 꼴보기 싫어서 입맛떨어지니까 딴데 가는것도 알아서 감수하셔야지
2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시골 사는 초등학생 조카 썰
05.01 23:21 l 조회 3813
요즘 유럽이나 인도네시아 여자들 사이에서 유행중인 아이템1
05.01 23:20 l 조회 3483
내일 결혼식인데 행사에서 목격된 코요태 신지5
05.01 23:15 l 조회 4377
공무원 부부의 신나는 유럽 출장150
05.01 23:12 l 조회 105576 l 추천 10
솔직한 태권도 학원1
05.01 23:04 l 조회 2328
무물보) 29살 127kg 모쏠 여자
05.01 23:02 l 조회 4909
신혼인데 남편이 너무 더러워요6
05.01 22:56 l 조회 15969
박보영이광수아님다 | 모먹티비 EP.12
05.01 22:55 l 조회 337
광희한테 악플 조언해준 지드래곤..jpg3
05.01 22:54 l 조회 6352 l 추천 4
20살짜리 여자애가 엑셀방송 나간 이유2
05.01 22:50 l 조회 3945
월 3천 버는 46세 노처녀가 받는 오해10
05.01 22:47 l 조회 11287
미용하고 마시멜로우가 된 포메4
05.01 22:47 l 조회 7405 l 추천 4
캐나다에서 성공한 한국인이 다시 한국으로 오고싶어하는 이유.jpg1
05.01 22:40 l 조회 10411
용인 에버랜드 근황 ㄷㄷ
05.01 22:36 l 조회 2653
신전떡볶이 수도권과 경상도 만두는 다르게 생겼다!26
05.01 22:35 l 조회 24550
외모가 계급이 아니면 뭐냐
05.01 22:30 l 조회 2871
역대급 대혜자 행사였다는 제베원 서울식물원 하이장미회
05.01 22:30 l 조회 1164
고양이 사라진줄 알고 식겁했는데(귀여움주의)2
05.01 22:27 l 조회 5259 l 추천 1
학창시절 못했던 자율배식의 한을 푼 쯔양
05.01 22:27 l 조회 1540 l 추천 1
급체 과식 배아파 위장 소화 안됨 체했을때 검색용 이거따라해
05.01 22:21 l 조회 1223 l 추천 1


처음이전93193293393493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