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519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삼성전자 노조가 들고 일어난 이유.jpg
75
1개월 전
l
조회
30505
인스티즈앱
1
11
1
익인1
1. 영업이익은 회사와 리스크를 공유하는 주주, 그리고 기업에 돌아가야할 몫
2. 삼전이 하닉에 비해 임금체계가 너무 박한 건 맞는 듯. 특히나 이번 hbm 건은 직원들이 열심히 한 덕이라.
3. 삼전은 하닉이랑 달리 가전사업부, 무선사업부 등등이 다 있으. 반도체만 하는 하닉처럼 직원 전체에 동일한 성과체계 적용이 오히려 불공정함.
4. 주식을 몇 년에 걸쳐 나눠주는게 뭐가 불합리하단건지 모르겟음. ㅋㅋ 오히려 이 방법대로 가야지 진짜 회사와 리스크를 공유하고 회사가 잘될수록 내가 잘 되는 길이니 더 좋은데.
이게 싫다는 건 본인들도 메모리가 싸이클 산업이라는 걸 알고잇다는 뜻이고, 동시에 앞으로 성과를 꾸준히 잘 낼 자신이 없다는 뜻임. 싸이클 산업임을 스스로 잘 안 다는건 본인들 노력과 무관한 성과가 있다는 걸 안다는 거임. 그리고 그 싸이클을 함께 하며 손해와 고통을 겪는 건 경영진과 주주라는 거임.
5. 최근 몇 년 추세를 보아 이번 삼전 파업에 댜체로 응원하는 편이나, 억지인 부분들도 있긴 함. 그래도 응원함
1개월 전
익인3
오... 이것도 맞는 말이긴하네 참 어렵다
1개월 전
익인4
오 쓰니 잘안다~
1개월 전
익인6
이런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댓글 진짜 보기 힘든데
1개월 전
익인7
그 손해와 고통을 임원들은 안지더라. 성과급 못준다면서 임원은 그 시기에도 보너스로 천억이상을 나눠먹고 있었음. 사이클 산업이라 못버는 시기도 있지만 최근껀 임원의사결정 실패로 말아먹었던 상황인데 그에 대한 책임은 어디가고 보너스파티하는거냐 이말이지. 직원들만 손해와 고통을 감수함..
1개월 전
익인1
그 말도 맞음. 아마 오너가가 그 임원들을 믿었던 것 같음.
그래서 차라리 그런걸 요구하는 게 낫지않나 싶은데 그 부분은 “경영”에 관여하겠다는 말이랑 똑같아서 절대 안 받아들여질 듯.
그래서 난 오히려 경영진의 실책을
직원들이 빠른 협조와 노력으로 빠르게 기회로 전환시켰다는 논리가 더 타당하다고 생각함.
지금 삼전 사업부문 구성으로는 절대 하닉처럼 잘 줄 수는 없어서 하닉과의 단순 비교 논리는 제약이 클 듯
1개월 전
익인8
근데 이미 반도체랠리 전부터 서초딩 등등 기업문화 망해가서 하닉으로 탈주하는 샘노비들 많았음
그랬는데 하닉은 성과급 상방까지 뚫리니 더 남을 이유가 없는거지....
1개월 전
익인1
7익 대댓에 쓰긴 했는데 양쪽 다
이해감.
하닉이든 어디든 탈주 계속 하면 삼전도 결국 연봉이든 복지든 올릴 수밖에 없어서 어느정도 따라가긴 할 듯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저 노조는 삼전ds 메모리사업부만 하는거 맞음?
1개월 전
익인5
삼전 DS전체의 노조임
1개월 전
익인9
절이 싫음 중이 떠나야지ㅠ 취준하는 사람들은 알꺼임ㅋㅋ삼전만큼 학벌 무시하고 대우해주는 대기업이 어디있냐? 저 시위에 무슨 명분이 있음? 5년내내 메모리 조질동안 mx사업부가 겨우 벌어다주는 돈으로 구멍 메꾸다 실적 개선되자마자 아직도 조지는 파운드리사업부 끌어들여서 급조한 시위가 명분이 있음? 이실적이 내후년, 아니 내년까지 이어지고 시위 했어도 이정도 반응까진 아니였을꺼임ㅋㅋㅋㅋ지금 나라가 어려워서 반도체 ai 잘 될때 돈도 바짝 비축하고 r&d 투자건 기기투자건 되야 직원들 대우도 해주고 성과급도 올리는건데 이건 뭐 회사발전에 기여를 하겠다는건지 말아먹겠다는건지.. 하긴 노봉법 때문에 파업하고 드러누워도 월급 다주고 손해배상청구도 못하는데 파업 괜찮지ㅎ
1개월 전
익인10
1분기 영익이 40조가 넘었는데 제일 기여 많이한 직원들 몇프로 떼준다고 투자할돈 사라지겠냐 임원들 성과금 파티는 하면서 직원들은 안챙겨주니까 들고 일어나는거지
1개월 전
익인9
삼성반도체 23년만 15조 적자였어 24년부터 겨우 흑자 전환된거임ㅋㅋ코로나 쇼크에 올해 오일쇼크까지 그 구멍들은 누가 메꿀래? 노조가 메꿀래?ㅋㅋㅋㅋ그리고 누가 성과급 주지말래 요구도 적당히 해야지ㅠ 자사주 30주에 영업이익 15퍼? 파업때도 임금 보전을 해?? 국민들이 노조를 참도 이해하겠다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
너 작년엔 영익이 얼만지 아니 너가 삼전 제정상태를 걱정하는거야?ㅋㅋㅋ 적당한 요구는 누가정함? 너가??
1개월 전
익인9
그럼 적당한 요구는 너가 정하니? 너도 나도 서로 맞는지 아닌지 의견만 얘기 하는거지 적당한 요구가 어디있어 내가 삼전 다니냐?ㅋㅋㅋㅋㅋ너는 다녀?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7
5년내내 메모리를 조져요? ㅋㅋㅋㅋ mx가 Dx에서 잘파는건 맞지만 영익 규모가 다른데 뭔.. 잠깐 잘된다고? ㅋㅋㅋ 삼전 사내 유보금 그 적자날때도 100조 넘었다 뭘 알고말해라 질투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9
디램 독보적으로 독점 유지하다 양산 늦어지고 미국에 격차 좁혀지고 하닉에 독점자리 다 뺐겼는데 꼴랑 이익 하나만 보고선 질투 이난리치고 앉아있네ㅋㅋㅋㅋㅋㅋㅋ이익은 삼전만 냄?
1개월 전
익인28
??hbm 개발 할 때 돈 안 된다고 드랍 시킨 게 경영진인데
양산 늦어진 게 직원 탓이야?
1개월 전
익인9
내가 직원탓이랬어? 니가 삼전이 메모리를 언제 조졌냐며ㅋㅋㅋㅋㅋㅋ혹시 치매임? 얘는 뭘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난 다른익임 숫자보셈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그럼 댓좀 똑바로 보고 달아; 메모리 하락이 직원탓이라곤 한 적이 없는데 뭔 직원탓이야 짜증나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네네~~ 저 댓만 보고 달앗어요
좋은회사 다니세용^^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ㅉㅉ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ㅠㅠ 취준열심히해!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이미 취업했는데 먼솔ㅎ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좋은 데는 아닌 거 같아 ㅠㅠ 홧팅!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지 심기 거슬렸다고 꼴에 단다는게 좋은회사는 아닌 것 같다ㅠㅋㅋㅋㅋㅋ글도 똑바로 안읽고 댓부터 다는 지능을 가진애가 다니는 회사보단 내회사가 낫지 않겠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웅웅 알써~ 좋겠다 지능 높아보이네
1개월 전
익인27
그래 말맞다나 이익은 삼전만 내는것도 아닌데 왜 삼전 다니지도 않는애들이 감놔라 배놔라 ㅋㅋㅋㅋ 상식적으로 성과급 그렇게 주던가말던가 회사랑 직원이랑 협의해서 할일이지 회사가 미쳤다고 적자내서 우리 성과급주겠냐 다 남으니까 주는거지
hbm 뺏긴건 개발안하기로 한 윗분들 결정때문이 맞는디요^^ 그래서 작년에 겁나 급하게 개발한거고 밀린게 노조생기지도 않은시점인디 ㅋ
자사주 30주는 뭔소리임 이미 줬는디 다니지도 않는 회사에 참~~ 관심많다
1개월 전
익인9
아유 그래... 뭐.. 너랑 싸워서 뭐하냐 나는 관리직이라 알고있는 내 의견을 얘기했을 뿐이지 이밤에 니랑 싸우고 있을 필요 뭐 있나ㅠ 됐다 힘내~
1개월 전
익인11
하닉은 반도체만 하는거라 전체 직원들에게 그런 성과급이 가능한거라던데 맞나
1개월 전
익인12
하닉이 독을 푼 꼴이 됐네..
1개월 전
익인13
왜 독이지? 번만큼 받겠다는데
1개월 전
익인12
온갖곳에서 들고 일어나겠지
영익 10% 만큼 달라고 이미 지금도 하청까지 달라고 시위중이고
1개월 전
익인15
안그래도 노란봉투법도 통과됐는데 생산직한테까지 다 뿌려버렸으니까..하이닉스가 자기 살려고 독 푼 건 맞아
1개월 전
익인21
진짜 오만곳에서 다 달라고 하고 있으니까 문제임...
1개월 전
익인14
아휴 직원듀 아닌 사람들이 말이많음
1개월 전
익인15
직원만 말 얹을 수 있나..요즘 삼전 주식 가진 사람 많고 국가 gdp 비중도 높은데
1개월 전
익인26
직원들이 더 많아요 성과급을 주식으로 받아서
1개월 전
익인15
당연히 그렇겠죠 근데 직원 아닌 사람미 말하는 걸 못마땅해해서 한 말이에요
1개월 전
익인15
솔직히 총파업까지 하는 건 좀 그렇다 생각하는데 이재용 정신 안 차리면 지금의 삼성은 없을 거 같아
이건희 시절 삼성이 왜 노조가 없고 잘 나갔는데 인재들한테 충분히 대우를 해주니까 그랬던 거임 근데 제대로 된 대우는 없이 본인이랑 능력없는 본인 측근들만 챙기는 거 보면 한숨 나와
1개월 전
익인16
대재명이 만든 노란봉투법으로 하청까지 시위중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7
뭐가 문제?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31
이러고 있네.. 이러고 있네
1개월 전
익인18
반도체 적자일동안 갤럭시가 많이 메꿔줬는데...
1개월 전
익인20
본인이 그 회사 다니고 당사자라 생각해보면 참여 안할거 같나?
1개월 전
익인22
지나가는 공무원은 그저 부러울뿐
1개월 전
익인23
성과급 연봉50%로 제한하는거 없애고 이번에 성과급 정산 좀 잘 해주면 충분한거 같음
영업이익은 주주 몫이지 반대로 손실날 때 직원들이 보전해주는 것도 아닌데 왜 잘된다고 15%나 성과급으로 달라는건지 모르겠음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EVA 지표 공개하면 되는거 아님? 어쨌거나 내부 규정이 있다는거니까
15%나 떼달라는게 말이되냐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이번에 영업이익이 늘어난게 갑자기 직원들이 잘해서가 아닌데 15%로 책정한 사유는 뭐야? 단순히 하닉 보다 더 받아야겠다임? 애초에 왜 다른 기업이랑 비교해? 영업이익 좋아도 성과급 삼성보다 덜 주는 기업도 있을텐데 그런데랑은 왜 비교 안하고?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EVA 지표 까는거 보고 그거 산정하는 방안에 대해 협상하는게 맞지
15프로가 왜 많다고 생각하는지 위에 적었잖아 직원들이 잘해서 영업이익이 늘어난게 아니니까 그렇다고
그리고 영업이익은 주주들의 몫이라고 이번 실적이 좋은거지 이전년도들도 다 좋았니? 손실은 주주가 다 떠 않고 이득은 왜 직원이 가져가려고 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진심으로 이번년도에 직원들이 잘해서 영업이익이 이만큼 났다고 생각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니 지지를 못 받지 귀찮아서 더이상 댓 안달게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수밖에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여론이라는걸 모르는 몽총이구나 그래 지지 받지 말고 계속 하던가
1개월 전
익인25
23에게
주주들의 몫은 배당금 + 오른 주식 매각 값이지..
직원들한테 성과급 안준다고 그거 주주들한테 안가 임원진 성과급만 파티지
1개월 전
익인29
1. 이전 업사이클 호황기 회사의 논리는 잘됐을때 비축해서 안될때도 맞춰주겠다였음
그리고 돌아온건 0% 5% 12.7% 같은 장난질
2. 임원들의 무능으로 한참 뒤쳐진 HBM 따라잡는데 얼마나 걸리지도 모르겠단게 24년말이였음 24사번이 젤 많이들은말이 짧으면3년 길면 5년만 고생해라였고 그걸 뒤집은 HBM은 복호두 몇 알받고 해체당함
3. 지금까지 모든 회사안은 1회성이고 사업부 차별임
주식 보상 마저도 메모리사업부만.이 조건임
핵심인력 개발팀이러는데 핵인 짭인으로만 회사굴릴거면 그래도 됨 그럴 수 없는 건 제조업 특히나 설비는 어쩔 수 없이 노하우가 필요하고 내가 겪는 문제는 누군가 이미 겪은 일이기 때문임.
그리고 V8 V9부터 양산 수율 끌어올린건 반연이 아님 양산이지 그렇다고 그게 메모리 사업부만에 성과 또한 아님
베이스칩 회로패턴 패키징 죄다 LSI 파운드리 Tsp가 있어서 가능한거임
종합 반도체 기업이라고 사업부간에는 시장가와는 전혀다른 가격으로 공급 받으면서 성과는 특정 사업부만? 이러면 사업부간 업무가 이뤄질까 감정적인 부분을 제외해도 이미 HBM팀엔 충분한 보상을 약속한 뒤에 인사이동시켜서 결국 아무도 보상 못 받고 어제까진 메모리 오늘은 파운드리 회사맘대로 조직 갈아끼우기를하는데 메모리 사업부 혹은 특성 팀 한정 주식이던 성과급이건 협상되는 순간 회사는 조직변경 시작할거임 그건 뻔한데 이걸 왜 받아들여
4.
우리가 원하는건 내가 왜 49조를 번해엔 10%를 받는데 47조 번해엔 50%를 받는지 투명한 산출식을 알고싶단거임 곧죽어도 꼭꼭 숨기는 입맛대로 EVA가 아니라
1개월 전
익인29
직원이 몇 명인데 모두의 의견이 같을 순 없겠지만 분명한건 반도체는 인적자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고 지금과 같은 조건에선 영원히 삼성은 하닉 발사대일 수밖에 없음
농담이라도 10년차들 입에서 하닉가야겠단 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단건 분명한 신호임
옆 팀은 학비 줘가고 산학과제 시켜가면 키운 박사 신입 계약 파기&위약금 배상하고 하닉갔음 당연함 올해 성과금만 받아도 위약금 갚고 남을거거든
우리 파트는 이번에 신입 받는 조건이 하나였음
나이 많이 신입 이유는 나이 때문에라도 이직 힘들거니까
1개월 전
익인26
파업 실패해도 걍 일 안하면 된다~ 얼마를 벌던 성과급은 고정이니까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스타벅스 10프로 할인, 21프로 할인도 논란
이슈 · 1명 보는 중
옷 입는 스타일 바꾸기 시작했다는 유투버 회사원A.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AD
내 마라로제샹궈 구경할 사람🤤
일상 · 2명 보는 중
제사 문화 전체를 뒤집어 놓은 전설의 댓글
이슈 · 6명 보는 중
늑구가 9일동안 버틸 수 있었던 이유
이슈
AD
F1 드라이버를 KPOP 아이돌로 만든 사진
이슈 · 4명 보는 중
연애 초기처럼 대해달라는 와이프
이슈 · 4명 보는 중
AD
좀비 때문에 이혼한 부부.JPG
이슈 · 11명 보는 중
AD
오늘 체코전 경기 예측 다 맞춘 연예인.jpg
이슈 · 2명 보는 중
건너건너 아는분 아들이 45살인데
이슈 · 5명 보는 중
스벅사태에 테러당하는 중인 차지 밀크티..JPG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험한 증언 쏟아지는 감기약..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이게 유행?', '어디서 유행?' 의 요즘 시작인 곳
이슈
제주도가서 맥도날드로 한끼 먹고싶은데 언니가 뭐라하네…ㅠㅠ
일상 · 7명 보는 중
신혼여행 다녀오자마자 이혼 고민하는
이슈 · 10명 보는 중
일본에서 유행했다는 생일순위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257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138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71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103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72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55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54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76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49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63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50
26년 상반기 SK하이닉스 서류 합격 스펙
73
치킨 스톡을 뛰어넘는 농축액
50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50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48
배달음식으로 가장 돈 아깝다고 생각하는것은?
18
04.30 20:55
l
조회 7087
현재 이사배한테 추구미 메이크업 받은 신유...JPG
98
04.30 20:55
l
조회 84708
l
추천 8
암으로 죽은 딸이 남긴 그림을 문신으로 새긴 아빠
4
04.30 20:51
l
조회 11823
십년 넘은 친구 손절한 이유
8
04.30 20:50
l
조회 10457
l
추천 1
정신연령 4살 됐던 피해자 부모님의 자필편지
20
04.30 20:45
l
조회 21657
l
추천 7
12년된 친구 손절한 이유
1
04.30 20:41
l
조회 1681
시리얼에 남은 우유 먹는다?버린다?
2
04.30 20:40
l
조회 695
경상도 사람들은 이거 뭐라고 불렀어?
04.30 20:38
l
조회 631
여자가 남자에게 철벽친 후기
04.30 20:35
l
조회 1656
유부남에게 갑자기 2천만원이 생긴다면?
04.30 20:35
l
조회 653
최근 상황 심각해졌다는 부산(김해) 공항 근황 .jpg
148
04.30 20:18
l
조회 106852
l
추천 8
아니 모쏠연프 진도 급전개 무슨일이야
8
04.30 20:08
l
조회 24191
l
추천 2
삼성전자 노조가 들고 일어난 이유.jpg
75
04.30 20:07
l
조회 30505
l
추천 1
생각보다 잘 뽑혔다는 반응 많은 어제 공개된 디플 오리지널
04.30 20:07
l
조회 792
쇼헤이
추가하기
더보기
쇼헤이 독방 생겨서 좋아요🫶🏻
1
드리미 로봇청소기 L-MBTI 참여 이벤트
04.30 20:04
l
조회 536
위층에 아흔이 다된 부부가 살고 있었다
3
04.30 20:03
l
조회 4731
병원 갔다가 개명 당함
3
04.30 19:51
l
조회 5067
지석진이 말하는 행복한 부부생활의 비결.jpg
1
04.30 19:50
l
조회 4294
l
추천 4
남자들 돈 아끼는 꿀팁
04.30 19:49
l
조회 3001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차이
04.30 19:46
l
조회 5268
더보기
처음
이전
971
972
973
974
97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02
1
남편 얼굴이 너무 너무 궁금한 배우.jpg
20
2
나 죽고싶어 보톡하는줄도 모르고 오줌쌌어...
3
급상승
집순이에게 필요한 190만원짜리 완전체 침대.jpg
4
억지로라도 웃어야 하는 이유
5
5
아빠가 가지고 싶어 했던 걸 선물로 드렸을 때 찐 반응.jpg
14
6
다들 친구의 전화에 어떻게 답할거임?
5
7
같은 해에 솔로가수로 나란히 데뷔해 1년 차이로 세상을 떠난 절친.jpg
1
8
'김재중 제작' 베이온, 기리보이 작사 '와타 데이' 오늘 발매
9
유람선 객실 창문에서 보는 태풍
1
10
"찹츄찹찹츄" 골든 리트리버가 '찹츄'가 된 이유? 유튜브 쇼츠로 시작된 최신 유행 밈
2
1
7월 주식 하락이유- 국민연금 55조 매도해야함
30
2
나만 섬뜩한가 ㅠㅠ
8
3
미쳤나봐 ㅋㅋㅋㅋ 내 주식
3
4
얘들아 걍 헛소리 하지말고 줍기나해
14
5
조정 절대 안올거라던 애들 어디감?ㅋㅋㅋㅋㅋ
4
6
하닉 260 오나요
1
7
외인들에 이어서 기관들도 파네..
1
8
오늘같은 날 주식 뭐 줍줍?해?
13
9
하락장은 아니고 조정장임 ㅇㅇ
10
그동안 얼마가 올랐는데 양심들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11
아빠한테 솔직하게 말할까..
1
12
근데 삼전 진짜 든든하지않냐
13
점심 먹기 전에 가방 골라줄 익인이들🙇♀️🙇♀️
14
험 쏠탑 사야되나
2
15
주식하는 사람들아 너넨 이익 얼마나 나면 팔아?
16
우리집은 김치계란찜 종종해먹는데
17
진짜미안하지만 나 담주돈들어올때까지만 지금 가격 유지해바 하닉아..
18
내리는것도 시원하긴하네 하닉;
19
반도체
2
20
하닉 평단 70인데 그냥 개웃김
9
1
'연애전쟁' 김희철, '아는 형님' 하차 심경… "집중 못 하는 내 모습 용납 안 돼"
1
2
방탄 정국 너무 과한거 같다
11
3
근데 아이브 소원을말해봐 왜 원곡자누구인지를
21
4
강아지 키우고싶은데 주변에서 반대하면 키우면 안되는거겠지?
12
5
급상승
지디는 완전 고연차인데도
6
참교육 뇌빼고 봐야한다는데 맞아?
8
7
정보/소식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1
8
급상승
정보/소식
🌼지디 x 토이스토리 캐릭터 소개🧸
1
9
정국이 에어팟 놓고 공항왔나봐ㅋㅋㅋ
12
10
뭔가 코시국전에는 홈마가 엄청 중요한거같았는데
3
11
카페인중독 와플 말고 모가 맛있어?
11
12
나 집은 완전 깨끗한데 사무실 책상은 개더러움
13
방송 카메라는 실물 못담는듯
2
1
허남준 네이버 프로필 바뀜
4
2
오 박지현 서인국 화보...
4
3
커프팀 아직 잘지내네...
2
4
나혼렙 원작은 원탑물인데 진짜 어케할지 궁금은하다
8
5
크리스탈 아직도 정병이있구나
6
6
대군부인
장기연애짤 비유
19
7
지창욱 외모리즈는 수상한파트너같음
7
8
나혼렙 한소희도 비중큰편이야?
16
9
카즈하 권나라 초미녀들 투샷
10
재벌집 막내아들 다시보니까 엔딩 괜찮은데??
2
11
나혼렙
진짜 상상 안되는 방영 예정드 중 하나임
2
12
브랜드 평판에 짱구는 누구야?
14
13
나혼렙은 원작이 1롤 원맨쇼 느낌인가??
9
14
와 소년심판 역주행하네
7
15
중증2 이미 찍은줄ㅋㅋㅋㅋㅋㅋ
16
정보/소식
JTBC 부도 여파? '연애의 재발견' 중단 이유는...
17
서인국 진짜 여우처럼 생겼다....
18
멋진신세계
블레 공지 오랜만이다
3
19
멋진신세계
그러고보니 대군이 그린 단심이 초상화는 왜 탄걸까
4
20
허남준은 첨에 주목받은 작품이 뭐야..?
28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