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039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데 교회 다니는 학생 쉽지 않네...
152
1개월 전
l
조회
96737
인스티즈앱
2
10
2
1
익인1
과학은 팩트고 종교는 정신적인 영역인데ㅉㅉ
1개월 전
익인104
정신도 아닌게 기독교는 저뜻이 맞아ㅠ
기독교가 그리스도교->기독교라서
예수님 안믿는 유대교와 구분되는거고
기독교안에 천주교 개신교 정교회 있어
근데 개신교가 다른종교는 천주교 정교회 하면서 자기들은 기독교라고 해갖고 이상해진거;;;
1개월 전
익인2
와; 진짜 무섭네
1개월 전
익인4
나 어릴 때도 수학여행 코스로 절 살짝 가는 거 있었는데 저 교회다니는데요? 하는 애 있었음...
1개월 전
익인5
나도 아빠가 목사님이고 역사 좋아해서 고딩때 선택과목으로 세계사 동아시아사 들었었는데 학교다닐때 저런 생각 전혀 안해봄; 저정도면 신앙이 아니라 정신병인듯
1개월 전
익인10
222222 심지어 저 본문에 나오는 내용들 다 신학교 초중세교회사에서 다 배우는 내용들임... 당황스럽다
1개월 전
익인16
333 ㄹㅇ
1개월 전
익인6
우리엄마도 동생 한명은 아예 기독교학교 보내고 다른 애는 동성애 수업 하지말라고 쪽지 적어보냇었음
1개월 전
익인7
아휴 꼭 몽총하면 단어에 집착하도라 자신이 진짜 신념을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것이라면 더 배워야하는 태도를 가져야하는데
1개월 전
익인8
어우 저건 진짜 정신병임
1개월 전
익인9
요즘시대에 창조론은 진심 정신병자들 아닌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1
뭘 가려 정신병맞지;
1개월 전
익인29
잡았다!
1개월 전
익인30
뭔...진심으로 창조론을 믿는거야
1개월 전
익인51
창조론이랑 지구평평설이랑 동급아니냐..
기독교 과학자들도 다 진화론을 채택하는 시대에 뭔 창조야..
그럼 유전자돌연변이같은것도 성경은 부정해야 하는데 현실은 아니잖어..
유전자 칼질된 식량을 먹으면서 창조론이라니 놀랍다.
1개월 전
익인110
어 이문장 마라톤에서봄
1개월 전
익인13
ㄹㅇㅋㅋ
1개월 전
익인22
ㅇㅈ
1개월 전
익인24
맞음
1개월 전
익인39
공격적 비꼬기인데?
1개월 전
익인77
너무 공격적으로 쓸필요는 없습니다. 사회가 보듬어 줘야 할분들이에요
1개월 전
익인85
맞죠 질환인데 ㅜㅜ 사랑과 빠따로 보듬어야 하는 분들임
1개월 전
익인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일 전
익인8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저 종교에서는 수업방해 친구들 방해하고 어른한테 싸가지없게 따지라고 가르치나? 저 배타적이고 말안통하는거 진짜싫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15
근데 그런 진상은 특정 종교에서 더 많이 보임
1개월 전
익인96
이게 왜 일반화야? 너만해도 윗 댓글 보면 창조론 믿는거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4
와... 종교때문에 과학으로 부모가 민원 넣으면 어떻게 해야 돼
지끈지끈하다
1개월 전
익인17
헐 그럼 교회 다니는 애들은 ㄹㅇ창조론을 믿는거야? 진화론을 안 믿고??
1개월 전
익인17
그냥 형식적인? 옛날에나 그렇고 요즘엔 안믿는 추세인줄 진짜 신기하다
1개월 전
익인19
애초에 성경 말씀을 믿으니까 창조론을 안 믿으면 본인 종교를 부정하는 거 아냐?
1개월 전
익인30
와 신기해 걍 하나님 존재를 믿는거 자체가 신기람
1개월 전
익인31
헐… 신화나 전설이 아니라 진심으로 믿는 거였어?? 신기하네
1개월 전
익인35
난 부모님 따라서 어릴때부터 다녔어도 뭔가 독실하지 않아서ㅋㅋㅋㅋㅋㅋ 창조론은 걍 성경얘기고 진화론 믿는데 저정도면 믿는사람도 있을듯. 난 찬송가 부르는거 좋아서 다니다가 중학교부턴 설교만 하고 재미없어서 안나감
1개월 전
익인68
아뇨 안 믿습니다 모태기독교 집안에 목사님도 둘 계시는데 창조론자 나도 극혐하고 우리 식구들도 다 그래. 난 창조론자 상종 안함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지하게 믿거나 굳이 진화론 공격하는 측도 분명 있어서 안에서도 의견 갈리고 충돌하긴 함. 진화론 수용하는 쪽도 많음. 우리집 포함
1개월 전
익인82
믿음ㅋㅋㅋ 지인 집안이 모태신앙인데 그 집안 사람들 전부 다 창조론 믿어
1개월 전
익인107
나보고 세상이 어떻게 생겻는지 아냐고.. 하느님이 빛이 있으라? 해서 세상이 생겼다??? 머 이런 얘기하던 친구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15
그렇던데 박물관에있는거 다 주작이라고 생각하던데
1개월 전
익인120
에..?!?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8
나 생물학과 나왔는데 교수란 인간이 수업시간에 진화론은 잘못된 거고 곧 학계가 창조론으로 바로 잡힐거라고 하더라 ㄹㅇ 잘못 들은 줄
1개월 전
익인20
내 주위만 그런거 맞는데 학교다니면서 한번도 못 봄 요즘 애들이 더 그런건가?다들 교회나 성당 다녀도 배우는건 이해하고 넘겼는데…좀 심각하네
1개월 전
익인21
여기도 창조론 옹호자가 있네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30
ㄹㅇ
1개월 전
익인39
이론중 하나인데 믿으면 안되나?
진화론도 이론 중 하나인데?
1개월 전
익인21
창조론이 어떻게 이론이냐 미치겠네
1개월 전
익인40
창조론 이론설......환장하네.. 검증과 반증이 되어야만 과학이론으로 볼수있음
1개월 전
익인51
아니 창조론 믿는 익인아.
그럼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지는 식량이나
개량을 거듭하는 품종의 동식물들은 어떻게 생각함?
이것들은 진화야 창조야?
창조라면 신의 권위가 훼손되는거고
진화라면 성경이 부정되는거 아니냐?
1개월 전
익인52
창조론 아니고 창조설
1개월 전
익인67
넌 혹시 지구가 평평하다고 생각하니?
1개월 전
익인77
창조론은 썰이고 진화론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었으며, 이걸 부정하면 현대 생물학 전체를 부정하는것과 같음
1개월 전
익인129
막말로 창조론도 이론 중 하나로 안넣으면 종교계에서 난리나니까..넣는거지
과학교과서에 창조론있는게 유머긴함
1개월 전
익인23
하 진짜 저런 정신병을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교사들 극한직업
1개월 전
익인26
종교 믿는 과학자들은 창조론을 입증하기 위해 공부한다는 말을 듣긴 했지만 역시나 이해되지 않는다
1개월 전
익인27
초딩 때 학교에서 진화론 맛보기 정도로 배웠을 즈음 교회에서는 또 아담과 이브가 빚어졌다고 하니 집사님한테 왜 교과서랑 말이 다르냐고 물어보니까 사탄이 만든 교과서라고...ㅋ
1개월 전
익인28
라떼는 교회를 믿든 뭘 믿든 교과과정이나 체험학습 같은 거에 토 다는 일이 일절 없었는데
1개월 전
익인72
ㄹㅇ... 고작 종교가지고 교과과정에 항의를 하다니 진짜 어이가 없음
1개월 전
익인89
ㄹㅇ
1개월 전
익인32
저렇게 수업방해하는 애들도 학생기록부에 남기거나 해야 함
1개월 전
익인33
헐 신화처럼 비유적 의미로 생각하는게 아니고 진짜 믿는거였다고?
1개월 전
익인36
그렇게 따지면 신천지 jms 통일교도 학교에서 존중해줘야겠네 종교라는게 믿는 사람마다 다른데 그걸 과학이나 역사에 걸고 넘어지면 자식까지 사이비 만드는거임
1개월 전
익인37
생명과학 교사인데 진심 밑밥깔고 시작하는거 맞다 시험문제에도 안냄
1개월 전
익인38
종교 가르치는 대안학교 보내던가 홈스쿨링하던가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2
창조론은 과학적 이론도 아닌데 론을 붙이는게 잘못됐음 창조신화고 썰임 저게 맞으면 곰이 사람된 것도 웅녀론이냐
1개월 전
익인65
웅녀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9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녀론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0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3
이게마따
9일 전
익인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3
사이비 들은 애들 학교 보내면 안됨
세뇌가 저렇게 무섭습니다
1개월 전
익인44
아니 진심으로 종교를 심각하게 맹신하는 사람들보면 너무 무서워... 자꾸 포교하려는 것도 그렇고 유난히 특정 종교만 안 믿으면 지옥간다 이러는 것도 그렇고... 과한부분이 분명히 있긴한듯
1개월 전
익인46
사회 초년생일 쯤 코스모스 다큐 너무 재미있게 봐서 동기한테 미주알고주알 얘기하는데 동기 왈. 세상 역사가 6000년 밖에 안되는데 무슨 몇억년전 얘기를 해....
1개월 전
익인48
ㅋㅋㅋㅋㅋ나도 진지하게 창조론 믿는 애들 몇번 봤는뎈ㅋㅋㅋ 걍 어... 오...그래 니말이 다 맞아... 하고 피하게 됨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0
아니 진지하게 창조론을 믿는게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3
이거 웃긴일 아님ㅋㅋㅋㅋ 진짜 리얼로다가 학교 과학 교과서에서 진화론 자체를 삭제하려고 시도한 적도 있음ㅋ 기독교는 진짜 광기임
1개월 전
익인54
와우 진짜 창조론을 믿는다고...? 이 과학의 시대에? 하긴 그러니까 종교를 믿는구나 뭔가 신기함
1개월 전
익인55
ㅋㅋㅋ아 진짜 창조론 믿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능 문제있는거 아닌가...?
1개월 전
익인56
댓글 조심히 쓰셈 하나님을 빽으로 두신분들임 ㄷㄷ
1개월 전
익인57
창조론을 믿는다는게 진짜 신기함....나는 종교를 믿어도 창조론은 걍 썰처럼 듣고 마는줄?그리스로마신화마냥
1개월 전
익인59
ㄴㄴ 교회다니는 학생이라서가 아니라 요새 학생들 자기표현이 너무 과함 참는다 라는 개념이 없는 애들이 너무 많음
1개월 전
익인60
이래서 종교 안믿음 과학적 사실을ㅊ부정해버리니까
1개월 전
익인61
창조설 믿을정도로 지 종교에 과몰입해있는데 지가 지금 믿는 개신교가 기독교에서 종교개혁이후로 분파된 역사는 안믿는게 개웃기네
1개월 전
익인62
꼴값 ㄹㅈㄷ
1개월 전
익인63
우리나라 교회들 싹 다 갈아엎어야함 제대로된 교회가없어
1개월 전
익인64
저 정도로 독실한 사람들은 피하게 됨...
1개월 전
익인66
이래서 '무조건적인 믿음' 이라는 게 무서운 거임. 저들한텐 안 들려. 그리고 사회성도 많이 떨어짐. 학교 교육과정이 저러면 그걸 공부해야지 수업시간에 딴지라니 어휴. 나도 모태신앙이고 3대가 기독집안이어서 교회 다니고 어릴 때부터 설교시간에 창조론으로 들어서 음 그렇구나 하고 거의 세뇌 당함. 학생들은 이런 경우가 커
1개월 전
익인68
친가 외가 모두 모태 기독교인입니다. 집안에 목사님 두 분 계십니다. 나름대로 학창 시절에 예장 교단 임원 간사할 정도로 독실하다고 자부지만 창조론 극혐합니다. 창조론자랑 상종 안합니다. 창조론도 기독교 안에서 여러 입장 중 하나일 뿐이고 창조론자 보이면 욕하면 됩니다.
1개월 전
익인69
나 기독교학교 나왔고 선생님들도 기독교신자였는데 학교에서 진화론 가르쳤었음 그게 교육과정인데 진화론 가르쳤다고 민원 넣으면 아예 가르치지 말라는 거임? 본인 종교관이 다른 학생들의 교육권을 침해한다는 생각을 안하나? 아님 그거 가르칠때 기독교 신자니까 수업시간에 다른 빈교실가서 자습이라도 시켜야하는거임? 대체 뭘 원해서 저런 민원을 넣는지 모르겠음 저럴거면 걍 집에서 홈스쿨링을 해야지 학교를 왜보내
1개월 전
익인70
과학이 이렇게 발전하는 시기에 창조론 믿는게 말이돼?
1개월 전
익인71
초등 5학년쯤 한국사 나오는데 삼국시대에 신라 불국사 뭐 이런거 나오면 거품 물고 불교 싫고 우상숭배 어쩌고 하나님 어쩌고 거림... 진짜 미성년자한테 가정에서 종교 강요하는거 학대아님? 종교 없는 입장에서보기엔 걍 세뇌 그 자체임
1개월 전
익인73
나도 모태신앙이었고 어렸을 때 학교에서 배운 진화론/교회에서 말하는 창조론이 달라서 엄마한테 물어본 적 있음 그래서 난 종교는 아이들이 큰 후에 알아서 선택하게 해야지 어렸을 때부터 신앙 가르치는 거 반대임
1개월 전
익인74
미션스쿨 나왔는데 거기서 진화론 가르침 ㅅㄱ
1개월 전
익인75
저정도면 진짜 그냥 종교재단 학교들만 골라다니는게 맞을듯.. 본인도 다른 사람말 인정하고 들을 생각없으면서 남들은 본인 생각에 동조해주길 바라는건 욕심이지
1개월 전
익인76
요즘 종교는 대부분 유신진화론일텐데 원래 잘 못 아는 애들이 목소리 높이는 경우가 많아서.. 뭐 물론 진화론도 허점이 많아서 창조론 믿을 수도 있다고 봄 과학자 중에 신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주나 생명이 정교해서 이유는 있을거 같다 절대자가 있을 수 있다고 믿는 불가지론 사람들도 일반인보다 더 많은데ㅋㅋ 아이작 뉴턴도 과학연구를 신이 만든 법칙 탐구로 생각했음
1개월 전
익인78
나도 친구가 기독교인이라 물어봣더니 수능에 빅뱅이론이라 나오니까 그렇게 외우는거지 실은 창조론이 맞다햇어 ㄷㄷ
1개월 전
익인79
근데 진화론이 ㄹㅇ 100퍼센트 검증 된 줄 아는 사람 많네..? 내가 자연대라 그런가 교수님들도 허점 많다고 얘기해줬는디 지금까지 나온 가설 중에 가장 유력하고 근거가 많이 나온 게 진화론일 뿐임
1개월 전
익인79
그렇다고 부정하는 건 아닙니다..
1개월 전
익인80
빅뱅 수업듣고 기독교친구한테 뭐가 진실같은지 물어봣더니
빅뱅이 하나님 지시하에 일어난 일이라고 하더라
1개월 전
익인81
진화론이 절대적인것도 아니고 다맞다! 이건아니지만 창조설을 어케 항의해가면서까지 믿을수가있는지...
1개월 전
익인86
종교가 ㄹㅇ몰카같음...
1개월 전
익인87
대학 특강으로 유명/저명한 물리과학자 모셔서 강의 듣고, 시간 모자라서 질문 2개만 받는다 했는데 두명 다 종교얘기 하면서 돌려서 공격?하는듯한 질문을 하던데 ㄹㅇ갑분싸 그자체였음
생각구조가 아예 다른느낌이었음
근데 진짜진짜 엄청엄청 진지하게 물어보더라
같은과 동기가 아니라서 너무너무 다행일 정도
1개월 전
익인87
물리교수님한테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직접 특강 신청해서 강의를 들은거지
거기에다 질문까지?
1개월 전
익인88
그 짤 어디갔지 이경규가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어쩌고
1개월 전
익인90
ㅎ ㅏ 대체 부모가 교육을 어떻게 하면 종교랑 분리를 못해서 저러냐...글고 고딩이면 곧 대학갈텐데
스스로도 구분을 못하니..
1개월 전
익인91
아이고야
1개월 전
익인92
기독교 싫은건 이해해도 무지성 혐오는 좀...
1개월 전
익인92
기독교인 과학자들도 많음...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에서 기독교가 사이비보다 더 조롱받는게 의아하네
1개월 전
익인93
피곤하겠네
1개월 전
익인94
기독교와 사이비의 차이점을 아는 사람?
난 모름
1개월 전
익인95
아묻따 창조론만 믿는것도 웃기지만 여기서 종교혐오하고 사이비랑 구분도 못하는 사람들도 무식한건 마찬가지인 거 아닌가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항상 끼리끼리 싸우는 느낌
1개월 전
익인97
그냥 대대로 장로교 다니고 이런 집안 분위기가 이럼ㅋㅋㅋ기독교 개신교 구분도 못하고 정교회 성공회 카톨릭 다 자기들 눈엔 이단이라며 무지한 상태 그대로 기피함.. 서로 교리가 틀렸다 삿대질 하는 건 이해가는데 뭘 알고 그러는 게 아니라 아무것도 모르면서 저런다는 거임 어른들은 아예 모르는 게 낫다면서 안 가르치고 사실 그 어른들부터가 무지성으로 삿대질만 해와서 그럴지도
1개월 전
익인98
미성년자 종교 못 가지게 해야하는 이유
1개월 전
익인99
아니 물론 신이란 존재가 있어서 최초의 생물(미토콘드리아) 같은 걸 창조했을 순 있겠지 근데 그게 진화해서 인간이 된 건 팩트임...
1개월 전
익인101
역사를 알려줘도 저러면 ㄹㅇ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네
1개월 전
익인102
근데 우리 과 지구과학 관련관데도 창조론 믿는 동기들 있었음;;.... 교수님한테 그걸로 공격적인 질문하고 그럼
1개월 전
익인103
근데 나도 저런 건 인터넷에나 떠도는 썰로 생각했는데 실제로 어쩌다 접하게 되니 진심 뇌정지옴
1개월 전
익인105
과학이 100%라고 믿는것도 웃긴게 언제고 수정될수 있는게 지금것 밝혀진 것들임
1개월 전
익인106
우리 학교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서 안 놀라움. 저 고등학교 때 역사쌤이랑 과학쌤 국민 신문고랑 도교육청에 신고 당하셨어요~ 그냥 수업한건데 종교 모독이라고 신고당함,,, 그 여자애 저걸로 애들 사이에서도 배척받고 결국 전학 엔딩
1개월 전
익인108
이래서 어릴때부터 아이 의사 상관없이 종교 보내는거 진짜 부모님들은 진지하게 본인이 믿든말든 깊생 좀 해야됨 자아가 다 자라고 본인이 스스로 어른의 관점으로 생각할 줄 아는 상태에서 다녀야 객관성 생길까말까인데 학교 다닐 때 진화론 무조건 상식으로 배우는 분야인데도 저렇게 선생님한테 수업방해가 될 정도로 헛소리하는 사람들 한둘씩 나오는거임
1개월 전
익인109
과학이랑 기싸움 하노
1개월 전
익인111
미션스쿨 나왔는데 진화론 가르칠때 "난 교인으로서 창조론을 믿지만 과학선생님으로서 객관적으로 가장 확률이 높은 진화론을 가르치지 않을 수 없다, 현재는 진화론이 정설이지만 진화론과 창조론 모두 수많은 가설 중 하나다"라고 하셨음 이렇게 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솔직히 종교를 떠나 걍 교사수업에 어떻게 태클을 걸지 싶음ㅜ
1개월 전
익인113
역시나 그 종교
1개월 전
익인116
생윤 가르칠 때도 뭐 창조론 진화론 만큼은 아니지만 쿠션어 10분은 깔고 시작해야 하는 단원이 있었어요ㅋㅋㅋ 혹시 몰라...
1개월 전
익인118
하나님이 정신병은 치료 안해주나봄
1개월 전
익인119
난 기독교지만 창조론이 100퍼센트다 라고 확신하지 않음... 그렇다고 진화론도 100퍼센트다 확신 못함.... 그냥 윗댓말대로 둘다 지금까지 나온 가설들 중 하나라고 생각함
1개월 전
익인121
어후
1개월 전
익인124
옆 학교 여고에서 교회 다니던 애들끼리 역사시간에 수업 안듣겠다고 하고 나감 ㅋㅋㅜㅜ 구라 아니고 찐임..
1개월 전
익인126
난 목사님딸인데도 학교에서 저 지ㄹ 한번도 안해봄 저런애들 개 민폐야 설사 지가 그렇게 믿는데도 왤케 나대? 수업시간에 지가 뭐 됨?
1개월 전
익인127
역시 교회묻은 것들은 미치거나 정신병인게 맞는듯
1개월 전
익인5
이건 걍 무지성 혐오아니냐 ㅋㅋㅋ
1개월 전
익인128
초등학교 다닐때 근처에 사이빈지 뭔지는 모르는 교회가 있었는데 아예 빌라촌 만들어서 사람들 출입 못하게 막아놓고 여자들은 긴치마 입고 다니고 거기 애들은 현장체험학습도 안가고 그래서 어린나이에도 기괴하다고 생각했음…
1개월 전
익인131
아진짜 기독교 다니는 애들이 진화론때 자기는 한개도 안믿고 예수 얘기하는거 듣고 개소름돋음
11일 전
익인27
난 초딩때 진화론 배우고 다니던 교회에 딴지 걸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집사님이 사탄이 만든 교과서라고 해서 탈주함
9일 전
익인132
판타지 소설 부분 글로벌 베스트 셀러 = 성경
글로벌 베스트 셀러 주간 사생팬 정모 = 교회
9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축의금 수금 파티?"...40살 직장동료의 '독신파티' 초대장에 당황
이슈 · 6명 보는 중
주문하다가 배민에 박제 당함
이슈
AD
현재 험한 여론에 난처할듯한 이재모피자..JPG
이슈 · 8명 보는 중
현재 밤티라서 더 난리난 조폐공사 캐릭터..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현재 이수지 덕분에 파묘중인 유치원 모기 민원..JPG
이슈 · 2명 보는 중
29살이 쓰기에 이상한가
일상 · 3명 보는 중
AD
27살이 입기에 다 싼티나고 유치한 옷이야?
일상
엑스에서 알티 타고있는 장현승 프롬
이슈 · 1명 보는 중
정은경 복지부장관 교체'설' 도는 이유
이슈
올해 40살인데 더 어려진거 같은 한 아이돌 출신 오디션 참가자
이슈 · 2명 보는 중
AD
기괴한 60대 고등학교 신입생 사건
이슈 · 1명 보는 중
AD
2025년 유행했던 먹템들
이슈 · 2명 보는 중
선재업고뛰어때 이거 올렸다가 생매장당함
이슈 · 2명 보는 중
마음의 소리 작가 조석이 해명하다가 포기한 루머 .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새우장 간장게장은 먹을 수 있을 때 많이 먹어두셔야 합니다...
이슈
민생지원금 대박터진 경남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271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76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114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101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69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59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80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59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53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66
치킨 스톡을 뛰어넘는 농축액
60
26년 상반기 SK하이닉스 서류 합격 스펙
76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51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56
죽고 싶다는 5억 영끌러
37
난 커밍아웃 안 한 동성애자인데 짝사랑하는 상대가 이쪽 성향인지 궁금해
35
05.15 02:30
l
조회 37377
l
추천 16
대한항공vs아시아나 근황
2
05.15 02:27
l
조회 3945
박지훈 단종 이렇게 나왓으면 천만 넘었을까
87
05.15 02:12
l
조회 95898
마크 고인물 인증하면서 자랑하는 남돌.jpg
05.15 02:04
l
조회 1380
끼리끼리 만난 커플 수준
5
05.15 01:46
l
조회 6873
직장인의 고민
1
05.15 01:38
l
조회 834
곧 임보가 종료돼요 아기고양이들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 (입양처구함)
05.15 01:37
l
조회 871
l
추천 2
코스피라는 신대륙을 발견한 서양인들
1
05.15 01:35
l
조회 2346
l
추천 1
딸이랑 싸운 부장님
05.15 01:33
l
조회 2023
우주소녀 루다가 손절했다는 최악의 친구...jpg
8
05.15 01:32
l
조회 18383
노가다 애들이랑은 지적인 대화가 안되네
05.15 01:29
l
조회 1828
구운 채소 甲은?
1
05.15 01:26
l
조회 1124
"우리 캠핑장은 사유지라”…KBS 앵커 출신 유튜버, 안내견 거부당했다
2
05.15 01:16
l
조회 2057
l
추천 1
여자들이 원하는 남자 키 마지노선..jpg
2
05.15 01:11
l
조회 2511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개발/코딩
추가하기
아스날
추가하기
ㄱ
국민
추가하기
WayV
추가하기
신설 요청
추가하기
무대에 대한 애정이 그대로 느껴지는 이채연.jpg
05.15 01:11
l
조회 536
억대 매출 찍은 20대 사장의 비결
05.15 01:04
l
조회 5461
l
추천 1
오늘 회사에서 삼계탕 나왔는데 이거 맞아?
05.15 00:59
l
조회 2872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데 교회 다니는 학생 쉽지 않네...
152
05.15 00:56
l
조회 96737
l
추천 2
대화형 AI들 궁댕이 때려보기
5
05.15 00:53
l
조회 5076
무속인들이 말하는 가장 조심해야 하는 귀신..jpg
4
05.15 00:48
l
조회 11069
더보기
처음
이전
761
762
763
764
76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28
1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9
2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21
3
끈나시 입은 카리나
1
4
고깃집에서 손님 카드결제하다가 아기가 너무 예뻐서 물어봄
2
5
일본에서 유행하는 한중일 사람 구분 짤.jpg
7
6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1
7
집순이에게 필요한 190만원짜리 완전체 침대.jpg
7
8
요즘은 없어서 못 먹는다는 후라이드 닭꼬치
4
9
최근 사람들이 진짜 많이 모르는 나만 숨겨진 꿀잼 네이버 웹툰 추천
3
10
지하 뚫고있는 김하성 스탯
11
범죄자 인권관련 반응이 안좋은 이유
12
천소윤 치어리더 출근길 사복 패션 .webp
1
애들아 하이닉스 빨리팔아(10주이상 갖고잇는사람만)
8
2
근데 삼전하닉 왜 떨어지는거야??
12
3
ㅋㅋ 진짜 과학이구나 주식
3
4
하닉 260까지 갈까?
3
5
하닉 내일도 떨어질까?
10
6
키작녀들 열등감 진짜 상상초월이네..
7
7
32살 신입 아무도 안뽑아주네
4
8
주식 한순간에 나락가네
1
9
지금 두끼 먹는중
13
10
평생 친구 0명인 익인데 초록글 보고 우울증세 악화됨
26
11
토스증권으로 주식하는 익 있어
2
12
하닉 지금사지맠ㅋㅋ
13
애들 하락장이라 개예민한거봐.....
14
직장인과 취준생은 힘듦의 종류가 다른 거 같음
15
너네 약간 사람 거르는 기준 있어?
2
16
금리 무조건 인상 아냐?
6
17
진짜 주변에 이 유투버 보는 사람 못봄
5
18
설거지 하는데 그대로 위에 음식물 부어버리는 건
19
오늘은 키가 핫한 내용임?
10
20
나는 키 145인데
8
1
아니 ㄹㅇ 스키즈보다 더 헤드라이너가 누구임
24
2
현타가 성적인 어원이라고?
32
3
정리글
현재 치킨업계 연예인 모델 라인업
11
4
테용이도 마크 인스타에 댓 달앗네
2
5
선크림 안바르면 주름 심해져?
8
6
와 야오치 인스타에 보넥도가 올라오다니
6
7
정보/소식
"SM, 레몬 맛집이네?”…언니 에스파 열풍, 동생 하투하가 잇는다
6
8
가요대전 여름에 하면 이제 크리스마스엔 안해?
3
9
이한 태산 그리고 이태
4
10
울 나라 32강만 올라가도 분위기 난리나??
4
11
올데프 개인 색깔 진짜 뚜렷하다
12
컴백하니까 못보던 계정들이 튀어나옴
13
에이티즈 앨범 새로운버전 가격이 16만 4800원임...
7
14
궁금한데 빅뱅은 지금 3인조로 활동해?
2
15
일이칠 썸가대 나오나?
8
16
쇼타로 부리 빛난당
17
썸가대 언제하는거얌
2
18
희승에서 에반으로 이름 바뀐거 안아쉬워했으면 하는게
19
오 리센느 숙소 이사했나보네!
1
20
라이즈팬있어? 질문질문
6
1
멋진신세계
허남준 단역 생활 오래해서 멋세계 단역배우들이랑도 잘 놀았대
5
2
정보/소식
[단독] 문가영, 7월 차은우와 한솥밥…판타지오행 사실상 확정
3
오 박지현 서인국 화보...
8
4
카즈하 권나라 초미녀들 투샷
3
5
멋진신세계
오 채서안 임지연 무인도 갔던 찐팬이네ㅋㅋㅋ
2
6
허남준 네이버 프로필 바뀜
8
7
멋진신세계
이현 일기 과거 바뀌기 전에 쓴 내용 해석이래
7
8
멋진신세계
삐 소리 안나서 설마햇는데 눈뜨고 돌아가신거 에바다
1
9
강회장
전혜진 연기를 너무 잘하지 않음?
10
신세경
전설의 홍콩 신세경 사진들
1
11
지창욱 외모리즈는 수상한파트너같음
10
12
멋진신세계
영혼 바뀐거 누가 그림표로 만듬
3
13
멋진신세계
나 2시만 기다리는 중..
3
14
나혼렙은 원작이 1롤 원맨쇼 느낌인가??
16
15
재벌집 막내아들 다시보니까 엔딩 괜찮은데??
6
16
커프팀 아직 잘지내네...
7
17
우리집 요즘 뭐 험한게 낀듯 전자제품 다고장나
5
18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6월 3주차 TV-OTT 화제성 1위 / TV 1위 / 출연..
1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