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69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시대는 변해도, 친구들은 영원하다"
영화 '토이 스토리 5' 예매권 60매 증정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아이유 변우석 입장문🚨
181
1개월 전
l
조회
111417
인스티즈앱
2
12
2
1
익인1
작가랑 방송국은 사과안함?? 배우뒤에 숨지말고
작품은 폐기하든말든 나라망신 시키지말고 알아서 처리하길..
1개월 전
익인2
합의해서 같은 시간에 내기로 했나보네..
작감배중에 배우는 그래도 사과를 했네.
작감이랑 MBC .. 나 기다린다?
1개월 전
익인43
같이 안 내면 늦게 낸 배우 엄청 팰테니까 이건 잘한듯
1개월 전
익인3
자 깨어있는 '척'하는 MBC뭐하냐 작감 뭐해?
1개월 전
익인77
ㄹㅇㅋㅋ
1개월 전
익인4
폐기 안할거 같은데?
이미 방영 다 된거 아님?
해외도 이미 디플 통해서 다 퍼진거고..
걍 돈 때문이라도 폐기안할듯?
다시 찍기도 애매하고ㅋㅋㅋ
철인황후도 당당하게 사과도 없었는데
어차피 배우들 사과했고 걍 끝일거같음
1개월 전
익인6
ㅇㅇ내 생각도 조선구마사? 그건 아직 한두회차 방영하고 터진 일이라 바로 끝냇지만 대군부인은 종영했고 배우사과했으니 그냥 이대로 아무말 없이 지나갈듯 대중들은 시간 지나면 잊으니까
1개월 전
익인4
마자 설강화도 걍 넘어갔잖아
지금도 드라마 떠 있고
그냥 이러고 지나가겠지~
이거 인듯ㅋㅋ
1개월 전
익인55
설강화 아님
1개월 전
익인78
ㅋㅋㅋㅋ 아니라고 반박하려고 들고 온다는 게 나무위키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78
78에게
저긴 사과라도 했지 지수랑 정해인은 사과 한마디 없이 뻔뻔히 계속 활동해서 더 비호감임^^ 특히 지수는 연기도 안 되면서 그룹 이름값으로 계속 주연 맡는데 부끄럽지도 않나 ㅋㅋㅋ
1개월 전
익인55
78에게
? 내가 준 링크 안들어가봄?
1개월 전
익인85
78에게
설강화 찐으로 억까임,,
1개월 전
익인19
78에게
설강화 아니라고 떴음
1개월 전
익인55
https://instiz.net/name_enter/99572531
1개월 전
익인42
일부로 뒤에 넣은것같음
1개월 전
익인5
죄송하다 앞으로 잘하겠다 말고 실질적으로 어떻게 대처할건지나 얘기하지 둘 다 너무 실망임
1개월 전
익인11
그건 제작사가 해야지 애초에 작감이 제대로 못한일인데 배우들선에서는 저게 최선이지
1개월 전
익인5
왜 저게 최선이야? 결국 작품 때문에 본인 이미지 훼손한건데 편집 해달라고 요구하거나 재촬영 요구할 수 있는거 아님?
이렇게 배우 실드 치는 애들이 있으니까 그냥 사과만 하고 넘어가는구나 에휴
1개월 전
익인45
재촬영하고 편집하는걸 어떻게 배우가 요구함 그건 제작사에서 해야할 일이지
1개월 전
익인5
이정도 논란이면 배우 소속사 측에서 요청할 수도 있지 배우 파워 그정도 안된다고?
1개월 전
익인45
5에게
안됨ㅋㅋㄲㅠ남배는 걍 라이징배우고 여배도 가수판에서나 대선배롤이지 배우판에서는 그정도 아님 게다가 혼자 하는 일도 아니잖슴
작품 폐기나 편집은 걍 대중여론 거세게 불어서 눈치보게 만드는게 빠르지 배우가 요구하고 이미지 훼손했다고 편집이나 삭제 요청하면 걍 커리어 끊길각오해야됨 제작사에선 안쓰면 그만인디
1개월 전
익인5
45에게
뭔소리야 쟤네 슈퍼을임 게다가 하려는 배우들 없었으면 메이킹도 안됐겠지 주연이 저 둘이라 제작비도 더 붙고 그러는거임
작품 폐기는 불가능하겠지만 수정하자고 제의하는건 충분히 가능함
드라마 제작사도 배우가 이미지 훼손하면 배상 요청하는데 배우는 왜 못해?
1개월 전
익인48
종영한걸 뭔수로 재촬영해? 편집해달라고 할수는 있어도
1개월 전
익인5
그 면류관 확대 부분만 갈아 끼우는거지 뭐 통으로 할 필요 있나?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수정은 모르고 실수했을때 하는거지ㅠㅠ 자막바꾸고 녹음바꾸는게 어려워서 여태 안한것같아?
9개 12개 모자하나 바꿔서 찍고 붙여넣는게 어렵겠어ㅎ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ㅇㅇ 그니까 되게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 많네 아니 어렵더라도 수정하게 만들어야 함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아니...너 눈치없어? 실수가 아니란거잖아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나도 실수 아니라고 생각해 그러니까 책임지라는거고 어떻게든 바꾸라는거잖아
니가 비꼰건줄 알았지 비꼰게 아니면 무슨 의도로 말한거임? 쟤네 고의로 한거라서 안 바꿀거니까 그냥 냅두라는거야 뭐야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 진짜 모르겠다.
순진한건지;;;
사기꾼한테 그냥 다시 이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되는거예요. 1일한도 있으면 은행가면 바로 풀어줘요.이러는거 같애...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그냥 니가 말귀를 못 알아듣는 듯
다들 폐기 or 수정하라고 난리인데 그게 사기꾼한테 순진하게 환불 요구하는거처럼 느껴진다니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그 수정을 지금까지 안.하.는 이유가 뭔지 적어도 이제는 다들 눈치 채고 있는데 수정을 배우가 책임지고 하게해야한다는 말을 유지하는거야?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뭐라는거야 배우가 책임지고 주도적으로 수정하라는 말이 아니잖아 배우도 책임을 지라는거지
말귀도 어둡고 말도 잘 못하고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너가 쓴 말이잖아.
사과문에 더 책임을 져야한다면서 슈퍼을이라는둥
그러더니 책임얘기는 다른드라마 배우들이 다 사과했다는걸 예시로들고
스스로 중심없이 이말저말하니 이해를 못하지.
니가 원하는건 감독이 만든 작품을 수정하는 배우의 갑질인데 정상적이지도 않고 쟤들이 그런걸 할 힘이 없다고. 박신양도 김은숙 엔딩 못꺾고 연기하듯이 작가 감독을 배우가 의견내는거지 결정권이 없고 저건 감독이 수정하면 되는건데 안하늘거라고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ㅇㅇ 단순 사과보다 더 책임 져야 한다는거지 내가 언제 제일 큰 책임이 있대?
조선구마사는 폐기했잖아 이 작품도 폐기하면 책임 지라는 얘기 안하겠지 내 얘기는 한결 같은데 니가 못 알아듣는거 뿐이야
배우 실드 좀 그만쳐라 나라위에 덕질이라니 한심하니까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너야말로 상황모르고 의미없는 그나마 최약체들한테 필요없는 분노?힘? 풀지마.
쟤들이 수정할 힘이 없으니 사과문만 올리고 있는거라고.. 힘이 있었으면 작가 감독이 먼저 사과하고 배우사과문 수정올라갔다고..
제작비100억인 왕사남은 감독 본인이 호랑이cg언급하면서 바꿨잖아. 수정이 두달정도 걸린다했는데 실제로 시간걸려서.
제작비 300억인 대군부인은 울면서 사과를하는데 자막하나를 못바꾸잖아.. 이게 그런게 아니라고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촬영현장에서 바로 대사 바꾸는 애들이 힘이 하나도 없어서 울면서 사과를 했다고?ㅋㅋㅋㅋㅋㅋ실드 끝내주네
책임 지라고 하는게 배우한테 화풀이하는걸로 보이는거 보니 배우 실드치는 애들 맞네 어휴 더이상 댓 안달게 시간낭비다 정말 계속 그따위로 나라위 덕질하며 살아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그래그래. 끝까지 배우들한테만 공격하다 사실알려주는 사람한테 아니다 안하는거다, 너가 편드는거다 그러고 살아라..
쓴게 작가이고 수정권한이 감독인데 울면서 사과해도 수정을 못하는거면 그위가 있는거지, 그걸 끝까지 배우얘기로 가네ㅠ
지금 ott업체는 수정하고 있다더라. 감독이 저기서 이거 수정하겠다.말을 못하고 우는이유가 있겠지..
지금 이슈글에 있는데 수정할 쎄한부분은 꽤 있더라. 근데 그것까진 불가하겠지.
1개월 전
익인102
5에게
요새 ai 좋은데 재촬영까지 할필오 있나
걍 재생성만 해도 될꺼 같은뎁쇼
1개월 전
익인5
102에게
ㄹㅇ 클로즈업 부분만 재촬영하고 나머지는 후시녹음 이미지 생성 편집 등으로 처리하면 충분히 수정 가능할거 같은데
1개월 전
익인21
그리고 ㅅㅈㅎ 작품에 대한 저작권이나 권리는 다 제작사쪽에 있으니까 배우들 입장에서는 뭐 할수 있는게 없는거 아니야???
1개월 전
익인22
나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배우가 먼저 이렇다저렇다 결정할 수 있는게 아님
1개월 전
익인30
그걸 배우가 어떻게 해
1개월 전
익인35
배우가 뭔 대처를 함..
1개월 전
익인46
이걸 배우가 어떻게해
1개월 전
익인47
직장 생활 안해보셨나 그걸 배우가 어떻게 하냐
1개월 전
익인5
직장생활 해봤으니 알지
계약 한번도 안해봤니? 주연들 입김 얼마나 센지 몰라?
1개월 전
익인42
학교때 국사공부 전혀 안했을 배우들인데 뭘 어쩌겠어..오히려 변우석 사과가 생각?보다 깊네 싶다;;
제작사 작가 감독이 제일 책임이 크지
1개월 전
익인5
제작사 작가 책임이 제일 크지 그건 누구도 부정 못해
근데 주연배우도 그냥 다음 작품부터 주의할게요~ 이러고 넘어갈 사안은 아니라는 말임
1개월 전
익인42
배우의 역할은 연기이고 연기력논란 욕은 이미 많이 먹었음.
쟤네가 책임질 것은 이미지관리와 연기력이지 역사논란은 작감책임이야. 이미지문제는 사과문으로 책임진것이고
1개월 전
익인5
그 이미지 관리에 이 작품이 큰 역할을 끼쳤으니 관리하라는거야
사과하고 넘어갈거면 담에 또 찍고 사과하면 그만이게?
드라마 역사논란에 배우 책임이 없다면 왜 설강화 배우들 불매하고 조선구마사 배우들 다 사과했겠어
하려는 배우들이 없으면 이 작품 성사도 안됐어 정말 배우는 연기말고는 책임이 없다고 생각해?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뭘 어떻게 읽은거야...
이미지관리에 작품이 영향을 끼쳤으면 제작한 제작진이 배우들에게 사과를하고 책임,수습을 해야하는건데?
내가 배우책임 없다했어?? 배우책임으로 배우들 사과했잖아..???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너 학생이야? 사과가 무슨 책임을 졌다는거야
이미지관리에 작품이 영향 끼쳤으니까 제작진이 책임&수습하게 종용하란 얘기잖아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드라마 역사논란에 배우 책임이 없다면 왜 설강화 배우들 불매하고 조선구마사 배우들 다 사과했겠어
너가쓰고 너가 책임 얘기하면 어떡해?? 드린마에서 연기한거나 사과문올린거나 둘다 말인데? 넌 몇살이라 사회생활 우위관계를 모르고 제작진책임을 배우한테 전가시키는거야?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내가 언제 제작진 책임을 배우한테 전가시킴? 제작사 작가 책임이 제일 크다고 위에 적힌거 안보이냐
책임을 진다는건 그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한다는거야 저 배우들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무슨 노력을 했는데?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해당 대본에 동의하는듯 연기를 했고
동의하지 않는다는 사과문을 올렸잖아.
조선구마사처럼 연기자의 책임은 거기까지라고.
작품을 만든사람이 작품을 수정하는건데 누가봐도 쉬운방법 있는데 안하고 있는거고.
너 촬영때 안이쁘게 나왔다고 감독 고소한 배우봤어? 작품 마음에 안든다고 배우가 건드릴 수 없어.
일부러 역사모르고 배우계 힘약한 소속사의 어린애들 뽑은걸수도 있고.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걔네가 뭐가 힘이 약하냐
메이킹도 못봤니? 뒤에 대사 안하겠다 대사 바꾸는게 낫겠다 잘만 말하던데
게다가 언제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문을 올림? 역사왜곡인데 고증오류라고 작가 제작사랑 입 맞춰서 얘기하는거 보면 굉장히 작가쪽 입장에 동의하는거 같아보임
배우 실드 좀 그만쳐
배우들도 책임 지라는거에 쟤네는 사과함으로써 책임 졌다는 헛소리 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그건 의견이지 저건 의도잖아. 작품의도 지원금 등
포도쥬스대신 딸기우유먹고싶다랑 해외여행가고싶다랑 같냐고.
배우가 뭔 정치인인줄 아나 쟤들은 권한이 없다고.
돈을 많이 버는 감정서비스직인거지 권력 권위가 없다고..
니가 조선구마사 배우들 다 사과했다고 썼잖아. 얘들도 똑같이 배우들 사과한 거라니까ㅋ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포도쥬스는 뭔 말이야 무슨 비유를 하려는건지...이미 작감이랑 배우들이랑 고증오류로 말 맞춘거 못봤어? 쟤넨 제대로 되돌릴 의지조차 없는거랴
조선구마사는 폐지했으니까 거기서 사과로 멈춘거야 이 드라마도 폐기하거나 수정하면 배우도 같이 책임지라는 얘기가 끝나겠지
1개월 전
익인42
5에게
뒷문단내용은 그렇게썼으면 바로 대화가 끝났겠네.
요청을 하는데 결정을 안해준단 거야..작감도 사과를 낼만큼 잘못된걸 인지하는데 안바꾸잖아.
실수가 아닌 제작의도에 포함된거란 거겠지.ㅠㅠ
배우<작감<<<<제작사,투자사
여기는 사과순서 보면 이구도인거같은데
1개월 전
익인5
42에게
무슨 요청을 했는데? 사과문에 요청했다는 얘기 한마디라도 있었으면 실망이라고 안했음
작감에 동조해서 역사왜곡이 아니라 고증오류라고 물타기 하는 배우들이 잘도 요청했겠다 피의 실드 눈물겹다 나라위 덕질 그만~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7
아니 제작진은 뭐하고...
1개월 전
익인8
이제 작가 등판해라 국적까라
1개월 전
익인9
배우뒤에 숨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
그래도 폐기해
1개월 전
익인12
이 드라마의 모든게 한심해 진짜
1개월 전
익인13
그래도 폐기해라 그리고 다른 배우들은 왜케 조용하냐?
1개월 전
익인14
이제 작가 감독 전량폐기 하면 되겠네
1개월 전
익인15
출연한 배우들 진짜 너무 실망임.. 작감은 뭐하냐
1개월 전
익인16
결국 배우만 얻어터지고 사과하고 제작자들은 얼굴도 모르는데 뒤에 쏙 숨어서 입꾹닫
1개월 전
익인17
나머지 사람들 사과문도 기다림
1개월 전
익인18
이제 진심 다 사과해라
1개월 전
익인19
왜 배우만 사과함? 작가 감독은 뭐해?
1개월 전
익인20
드라마 폐기 ㄱㄱ
1개월 전
익인23
무엇보다 가장 먼저 대굴빡 박고 사과해야할 인간들은 뭐함 ? ㅋㅋ 이거 웹소설까지 쳐 쓰기로 했다며ㅋㅋ
1개월 전
익인24
작가 뭐함 의도가 뭔지 말해라
1개월 전
익인66
2222
1개월 전
익인25
이제 둘 사이는 더 돈독해질듯 원래 같이 역경을 겪은 사람들은 그러게 돼있음
1개월 전
익인28
넌 아이유 인생에 역경이 이거 하나뿐이었을 것 같음...?
1개월 전
익인25
뭔 소릴 하는거야 전혀 다른 얘길 하고있네
1개월 전
익인42
이종석 싫어해?
1개월 전
익인29
뭐 둘이 같이 독립운동이라도 한줄아냐
1개월 전
익인32
이건 역경이 아님ㅋㅋㅋㅋㅋ
뭔 헛소리임?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5
역경이라면 역경이지 대중들한테 얼굴 팔려 일하는 사람들이 전국민한테 욕먹고 있는데
1개월 전
익인36
이건 또 뭔 망붕이야
1개월 전
익인62
둘이 뭔 독립운동이라도 했대?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6
배우도 사과해야 되는건 맞지만 진짜 원흉이고 제일 잘못한 방송국이랑 작가,감독등 제작진이 제일 크게 머리박고 사과해야지 지금 배우뒤에 숨어서 뭐하냐 이렇게 배우만 사과하고 끝내기만 해봐 ㅋㅋ
1개월 전
익인27
정말 최악의 작품이다
그나저나 작감은 중국계임???
1개월 전
익인31
이거 제일 문제는 작감쪽 아닌가 제일 문제인 제작진이 실질적으로 대처를 해야지
1개월 전
익인33
제일 먼저 사과해야하는건 작감인데 배우들을 방패막이하네
1개월 전
익인34
나라 위에 덕질있음?? 작가 나와서 사과하고 폐기해... 작가 의도 너무 궁금함
1개월 전
익인38
배우가 공부 안 하고 영향력 인지 못한 채 들어간 건 잘못임
근데 드라마 세상에 내보이고 웹소까지 쓴 건 작가감독인데 거기는 지금 뭐하냐고
1개월 전
익인39
저렇게 했으니 폐기는 안한다는거지 방패막 세워서..
1개월 전
익인40
배우보다는 제작진에서 사과해야지.. 동북공정 얘기도 있던데 저런 드라마가 수출되서 외국인들이 볼거라니 참...
1개월 전
익인41
배우도 책임 있으니 사과해서 다행... 작감이랑 제작사는 왜 조용한거야
1개월 전
익인44
폐기해라
1개월 전
익인49
작가 연출 감독 뭐함???? 배우뒤에 숨어서
1개월 전
익인50
진짜 대한민국 국민이면 쪽팔린줄 아세요;;
1개월 전
익인51
작가랑 연출 늬들도 사과해라 진짜 배우뒤에 숨어서 뭐함
1개월 전
익인52
논란 터지고 인터뷰 안받을때 실망이었음..
1개월 전
익인53
MBC는 배우 사과에 묻어가지 말고 어서 빨리 사과하고 작품 폐기하든 해라
1개월 전
익인42
우리는 궁을 아니까,본인들도 궁 리메처럼 광고했고..
저건 제대로된 한국왕실드라마가 아님
1개월 전
익인54
내일 감독 라운드 인터뷰 한다했으니 그거 보면 될듯 무슨 말 하려나
1개월 전
익인56
이미 전세계 팔았고 다 방영될거잖아 폐기해라
1개월 전
익인57
폐기해
1개월 전
익인58
폐기는 꼭 해라 쪽팔리게 수출하지 말고
1개월 전
익인59
폐기하고 부끄러운줄 아시길
1개월 전
익인60
지금도 뷰수는 올라가고 있겠지 그러니까 폐기해
1개월 전
익인61
작가가 제일 문제인데 1회부터 걍 내공 딸린게 눈에 보였는데 사달을 내는구나
1개월 전
익인63
고증 문제라고 뭉뚱그렸네 ㅋㅋ 중국의 속국처럼 표현한걸 사과하라고
1개월 전
익인69
2
1개월 전
익인91
4 똑바로 말해야지 돌려돌려 표현하네
1개월 전
익인99
5
1개월 전
익인104
6
1개월 전
익인106
7
1개월 전
익인107
8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64
폐기해라
1개월 전
익인65
디플 웹소 팝업까지 다 진행하고 있던데 배우 두 명이 저렇게 사과한 걸로 넘어가려는 건 아닌지 우려됨 전량 폐기하고 작가도 사과해라 "동북공정 역사왜곡" 했다고 잘못이 뭔지 명시해서 하라고
1개월 전
익인67
매국부인 제발 폐기 좀 플리즈🙏🏻
1개월 전
익인68
페기하라고
너네도 돈 많잖아 폐기하라고 이것들아
눈 가리고 아웅 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70
못 쓴 사과문 예시 같네... 어떤 부분에 화가 났게요.......
1개월 전
익인71
ㅋㅋㅋㅋ 제작진도 제작진이지만 배우들도 제발 시대극 할 거면 본인 역에 대한 공부 좀 해라... 이러니 돈 쉽게 번다는 소리가 쉽게 나오지
1개월 전
익인72
역사왜곡이라고 왜 말을 못해 만능 사과문이야?
1개월 전
익인74
22
1개월 전
익인106
ㄹㅇ
1개월 전
익인73
종영하고 사과문쓰기~ 속이 다 보이죠
1개월 전
익인7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76
드라마 폐기해라
1개월 전
익인79
폐기해라
1개월 전
익인80
ㅂㅇㅅ은 저게 사과문이야 소감문이야?
1개월 전
익인83
ㅋㅋㅋㅋㅋㅋ진짜
1개월 전
익인106
ㄱㄴㄲ
1개월 전
익인81
굳이 문제있는 작품인데 사과문에 감사하다는 말을 왜 넣는지 진심 모르겠음
1개월 전
익인82
그러니까 폐기해
1개월 전
익인83
저걸 전세계에서 ott로보다니 끔찍
1개월 전
익인84
둘 다 진짜 실망임,, 앞으로 방송에서 보기 싫을 거 같음 기본도 제대로 안 하는 사람들인 줄 몰랐음
1개월 전
익인88
22 배우들 방패막이 됐다고 억울할 일도 없음 제작비에서도 높은 비중으로 출연료 챙겼고 다 찍은 작품 홍보 정말 열심히 하더만 시청률 높다고 정당한 이의제기에도 억까라고 쉴드친 것 역시 배우들 팬덤 영향력이고 그래서 브레이크 없이 막방까지 방영했잖아 폐기하지 않는 이상 누가 손해 본 거 있음? 배우들 사과했으니 이제 실제로 역사왜곡 퍼져나가고 있는 걸 막아야지 그건 제작사랑 방송국 책임이고
모든 관련자들이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야 함
1개월 전
익인100
333 여태 모른 척 덮어두고 할 거 다 해놓고 논란되고 나서야 국내여론 눈치보이니까 그럴듯한 사과문ㅋㅋㅎㅋㅋ 기부하지말고 걍 뻔뻔하게 하시지 ㅎㅎㅎㅎ^^.. 진정성 없음
1개월 전
익인104
나도 진짜 너무 실망이네 사과문 보고 더 실망함
1개월 전
익인86
작가가 입다물고 있는게 레전드
1개월 전
익인90
폐기하시길
1개월 전
익인91
역사 왜곡의 간판이 되어준 대가에 대한 책임은 져야지 외국팬들은 뭣도 모르면서 응원하던데 지금 나라의 역사가 걸린 일이야 이거는... 하 답답 벌써 중국에선 봐라 한국이 우리거 따라한다 우리 속국이다 이러는데 화가 안 나냐고
1개월 전
익인92
드라마 폐기해라
1개월 전
익인93
폐기해
1개월 전
익인94
근데 배우가 뭘 어떡해.. 배우들도 피해자아님..? 결국 사과하게 만드는게 목적이었던거 같기도하고...
에휴 모르겠다
1개월 전
익인95
아이구
1개월 전
익인96
드라마 폐기해야할 듯.....
1개월 전
익인97
대한민국‘천세’
-> 고증오류
ㄷㄷ
1개월 전
익인98
공부 전나게들 안 했나보다
1개월 전
익인22
배우가 피해자라는 아방한 애들이 아직도 있네 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1
사과문 어디 올라온거임? 인스타는 없는데
1개월 전
익인103
솔직히 나도 역사 잘몰라서 나중에 알았음 배우들도 그렇게해서 이제야 알았겠지 그래서 그에대해 인지못한점과 더 세세히 살피지 못한점에 대해 사과문 쓴거같음. 총책임은 배우가아니라 작감임 자문을 구햇다던데 배우들 입장에서는 자문구한거라 생각하고 연기했을거 아냐... 욕을 할거면 이제 제작사, 작가, 감독을 해야된가고 생각함.
1개월 전
익인105
배우가 완전히 책임을 피할수가 있나? ㅌㅋㅋㅋ
출연료는 어마무시하게 받아가면서 ㅋㅋㅋ
일반 회사도 연봉 높으면 연봉값 하라고함
그 많은 출연료가 바로 본인들이 질 책임의 무게입니다 ^^ ㅋㅋ
1개월 전
익인109
작가랄 감독 제작 의도 밝혀라 구라든 뭐든 의도 밝히는 행위 자체가 본보기가 된다
1개월 전
익인110
아껴주시고 감사드린다는 이야기가 사과문에 왜 들어감?
1개월 전
익인112
작감배는 기본이고 MBC도 사과해라 그리고 다 내려 이와중에 무슨 펀딩을 한다고 웃기지도 않네
1개월 전
익인113
다들 비판 금지 싫은 소리 들으면 악플로 고소할 수 있다
1개월 전
익인114
엠비씨는 뭐 놀랍지도 않음
1개월 전
익인115
만능사과문 느낌이라 실망임
1개월 전
익인116
아니 걍 폐기해라 ㅋㅋ 볼만한 연기들도 아니었잖아
1개월 전
익인117
근데 솔직히 배우들이 뭘 알겠냐 작가 감독이랑 제작사가 제일 문제지 배우들은 대본 읽고 촬영하면서도 뭐가 문젠지도 몰랐을 듯;; 이래서 역사 관련 작품은 아무리 뭘 모르고 무식해도 냅다 오케이하고 들어갈 게 아니라 배우들도 충분히 공부하고 임해야 됨ㅇㅇ
1개월 전
익인118
아니 아이유씨 고증 문제라고 뭉뚱그리지 마시고 동북공정 문제라고 똑바로 언급을 하셔야죠
1개월 전
익인119
진짜 싫다.. 다 제대로 사과해라
1개월 전
익인120
뭔 저런걸찍었대
1개월 전
익인121
아껴줬다는 말도 웃김 이런 논란이 있는데 누가 아껴줌? 중국인?
1개월 전
익인122
근데 변우석은...연기를.. 사과해야 할 것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23
아니 이게 왜 배우문제야..ㅋㅋㅋㅋㅋㅋ제작한 사람 문제지 이때싶으로 배우 패는거봐 우리나라 사람들 참..
1개월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2026년 벚꽃축제 뉴스짤
이슈 · 4명 보는 중
AD
초창기 대비 가장 맛탱이 간 아이스크림.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원빈급 외모" 홍은희♥유준상 부부 첫째 아들
이슈 · 2명 보는 중
다이소 최신 근황
이슈 · 3명 보는 중
AD
선재업고뛰어때 이거 올렸다가 생매장당함
이슈 · 2명 보는 중
독수리에게 20년 간 GPS를 장착한 결과
이슈 · 5명 보는 중
AD
우리 회사 레전드 만우절 고백
이슈 · 5명 보는 중
하이닉스 사내 부부 근황
이슈 · 5명 보는 중
'참교육' 감독 "진기주 연기 혹평? 난 100% 만족 사랑스러워" [인터뷰②]
이슈 · 2명 보는 중
AD
6급 공무원 월급 인증샷
이슈 · 1명 보는 중
꿈에 이재용 회장이 나와서 로또 샀는데.jpg
이슈 · 1명 보는 중
변우석이 힐링캠프인줄 알고 따라 갔다는 유재석캠프 24시간 스케줄표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스타벅스코리아 대숙청
이슈 · 3명 보는 중
[단독] 강미나, 아이오아이 콘서트 리허설 깜짝 방문…의리 빛났다
이슈 · 1명 보는 중
AD
사주 60갑자 일주별 별명
이슈 · 10명 보는 중
너무 잘 만들어서 민폐라는 소리까지 듣는 그 영화.jpg
이슈 · 5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만나이 충 너무 싫어
330
아내의 더러운 과거...
182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234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129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184
북한 평양 카페 근황
76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62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93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64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49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49
커피 시켰더니 2시간만에 와서 빡친 사람
50
곡성 물놀이시설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46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
36
윤식당이 만든 오해
31
복권방 명물 고양이
2
05.18 16:56
l
조회 4062
오늘 낮 대구 날씨
2
05.18 16:54
l
조회 3480
이번 시즌 이 갈고 준비했다는 말 나오는 프로그램
2
05.18 16:53
l
조회 1321
강남 지구대 유흥업소 접대요구 의혹…서울청장 "실체없는 의혹"
05.18 16:50
l
조회 763
한 날 한 시에 같은 길을 떠난 개와 인간의 영원한 우정
05.18 16:49
l
조회 1604
전라도에서만 먹는다는 육회
103
05.18 16:46
l
조회 80888
아이유, '대군부인' 역사 왜곡 논란에 "주연으로서 매우 송구" 사과
4
05.18 16:41
l
조회 2850
현재 전세계 난리난 스와치 시계 콜라보
14
05.18 16:39
l
조회 20647
l
추천 1
알레르기비염 - 과민성대장 - 불안장애
2
05.18 16:35
l
조회 1841
23년전 시트콤 속 460원 '동전주 하닉' 수익률 40만%…"400만원 가면?"
05.18 16:30
l
조회 911
'강남역 사건' 10년 후 '광주 여고생' 희생…페미사이드 통계 손놓은 한국
5
05.18 16:25
l
조회 1372
l
추천 1
매트릭스 시리즈의 주제를 함축한 명대사.jpg
05.18 16:25
l
조회 1640
요즘 일본 영화 줄거리
05.18 16:23
l
조회 1898
"2030 취업난? 자기들이 일 안하면서"…장동민 작심 발언 시끌
05.18 16:23
l
조회 1230
인디음악
추가하기
더보기
cd뭐 살지 골라줘
웨어스 콘서트 가는 익?
혹시 여성 인디가수(보컬) 추천해 줄 수 있을까?
5
내일 대구 김사월x한로로 콘 갈 익 있어?
정아로-첫사랑
혹시 10cm 겨울콘서트 다녀온 인디언 있을까??
"아이 돌잔치에 시모만 안 부르겠다는 아내…대화도 안 통해" 갈등 폭발
2
05.18 16:21
l
조회 9309
여캠이 말하는 여캠의 미래
12
05.18 16:19
l
조회 21559
평범한 앨범은 내고 싶지 않았다는 빅뱅 태양
05.18 16:15
l
조회 1221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은 화법
1
05.18 16:15
l
조회 6744
l
추천 1
🚨5.18 당일에 국힘 "광주, 더러워서 안가”🚨
66
05.18 16:15
l
조회 32086
귤에 미쳐버린 사나이
3
05.18 16:13
l
조회 1584
더보기
처음
이전
751
752
753
754
75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7:12
1
이혼준비중... 와이프 외도...
14
2
메시 부친 사망 오보 잘못 낸 제작진 전원 해고
1
3
💰말실수 때문에? 결국 120억에 사오기로 결정💰
2
4
영화 백룸 근황
19
5
브라질사람이 생각하는 한국인의 삶
5
6
하이닉스 주식 1년 스토리
1
7
260624 김연아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3
8
리센느 영상에 나온 현직 갸루 본인 등판
1
9
한국사람들에게 섭섭한 앙리
10
지금 돌고있는 짤에 대해 해명하는 윤경호
3
11
퇴사 욕구 오게 만드는 상사 카톡
2
12
잘 못 나온 계란찜 계산 해야 한다 vs 안 해도 된다
13
남는 자투리공간 100% 활용하기
14
일본에 비어걸 문화가 생긴 이유
15
네덜란드서 '12세 미만' 첫 안락사..."존엄하게 죽을 권리"
3
16
학폭 걱정에 같이 등교하는 엄마
17
제 병원에 일하는 간호사한테 고백을 했습니다
9
18
2-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9
19
엄청나게 발전한 화상치료 최신 기술
1
20
한 중소 남돌의 남아공전 응원 스케일…jpg
1
육포깡 먹어봄
25
2
작은 가슴 컴플렉스 드디어 이해함
13
3
헤어지자 했는데 ''그래 잘살아 고생했어'' 하고 애인이 그냥 가면 어떨거같아?
10
4
헐 하이닉스 또 왜케 올라
3
5
아빠가 자꾸 충간소음으로 윗층 쫓아올라감
8
6
어제 회식했는데 죽고싶다..
4
7
오레오 호떡맛을 먹어보았습니다
8
8
아빠랑 단둘이 미국가는데 부녀지간에 호텔룸 어떻게해?
7
9
발 사진 주의!! 패디 셀프 했는데 색 어때?
6
10
추매하길 잘했다 ㅎㅎ
11
연봉4,600 몸 개피곤한 회사 vs 연봉 3,000 이지한 회사
3
12
어머니 중 최악은 자기연민이더라
8
13
하닉 300에 뺄 사람 많아?
3
14
와.. 오... 사촌동생이 대놓고 어른들 앞에서 한남 단어 꺼내길래 내가 뭘 들었나 싶어서 어..
4
15
보통 유산되는 이유가 머야?
19
16
근데 2세 못생겼을까봐 아기낳기싫은거 이해돼??
17
삼전 자사주 매입 역대 최대치
1
18
자소서 엄청 중요하게 다들 봐?
2
19
면접 망했다 떨어지것네 라고 생각한곳 붙었어
2
20
마이크론 실발 이후 사야되는 거 맞아?
4
1
정보/소식
딸 앞에서 엄마 살해한 60대…엄마는 딸 지키려 끝까지 막아섰다
7
2
ㄱ
셋이 사겼으면 좋겠당
3
방금 충격적인걸 깨달음....
9
4
핱시 규리 진실게임
7
5
버거킹 신메뉴 반응 좋네
2
6
백지헌한테 아이유가 보임
3
7
헐 수억광년 원곡자가 제베원 일본곡 써줌
11
8
이준영 맨날 예능 나가면 만만하니 추는데 정작 그때 초딩이였단거 아직도 안믿김
3
9
소희 덮머 줘
10
엄안쮸 디올쇼 가서 이러는 거 존귀
1
11
중드 보다가 뼈맞음ㅋㅋㅋㅋㅋ
4
12
알디원 인구 밀집지역 봐ㅋㅋㅋㅋ
6
13
브라질은 대체 왜 한국한테 개난리치는거임?
3
14
프랑스 에어컨 보급율이 30프로도 안된댘ㅋㅋ
5
15
걸스데이도 갠활 엄청 잘풀린듯
1
16
나 스피닝 하는데 블핑 뛰어는 명곡임
17
1조 받는 조건으로 바퀴벌레 튀긴거 먹으라면 먹을수있어?
60
18
디올쇼 지민 의외로 쇼장 퍼컬임
19
건호 디올쇼 ㄹㅇ 개존잘인데..
4
20
러닝 이거 맞아? 종아리 허벅지 전체가 개땡김
3
1
정보/소식
네이버 넷플릭스 맴버십 가격 인하
34
2
정보/소식
[속보] "김수현, 故김새론 사망 연관 없다" 김세의, 결국 '구속 기소'
1
3
신혜선이 이렇게 작아보이는거 처음봐
15
4
정보/소식
[공식] '구기동 프렌즈' 6인, 시즌2 확정…5억뷰 찍고 tvN 신규 예능..
5
5
내일도출근
어제 이 장면 너무 아쉬웠음ㅠㅠ
6
근데 고민시는 뭘로 뜬 거임?
7
7
유해진이 박지훈 진짜 좋게 봤나 봐
10
8
정보/소식
[단독] 트와이스 정연, JYP 떠나 변우석 회사 이적하나 "최근 미팅"
60
9
추영우 포토이즘 뜬거 예쁘당
6
10
솔지4 지금 봤는데 쏠림 개심하네
2
11
정보/소식
[단독] '청담국제고' 새 시즌 나온다, 아이들 미연 주인공 발탁
5
12
정보/소식
[단독] 김명수, '연대보증 로맨스' 주연…표예진과 청춘멜로 그린다
7
13
꽃남 OST 중에 이게 최애인 사람 나밖에 없을 것 같음
1
14
연대보증 로맨스 글로벌 투자면 오티티로 들어갈려나?
15
서인국 박지현 얼합이 진심 느좋임
1
16
jtbc 하면 생각나는 드라마 3개만 말해보자
16
17
닥터섬보이 보는데 서브커플 너무 귀여운듯
18
지금 악귀 김태리 빙의된 거 보고있는데
5
19
아 이광수 진짜 놀리는(?) 수준이 다르다 ㅋㅋㅋㅋ
1
20
허남준 이느낌 좋다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