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20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25

송언석 "5·18 광주 더러버서 안 가”…논란 커지자 '서러워서' 해명 | 인스티즈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제46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열린 18일 광주 방문을 하지 않은 데 대해 “더러버서(더러워서) 안 간다”고 말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6·3 지방선거 관련 현안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의 티타임 자리에서 선거 현장 분위기와 관련한 물음에 “내가 가는 현장은 전부 다 ‘와’ 한다. 우리가 갔는데 거기서 ‘이씨’ 이러는 장소를 가겠느냐”라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광주를 가더라도 데모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 지지자들도 있으니까 거기서도 막 이렇게(지지) 할 텐데”라고 덧붙였다. 장동혁 대표가 5·18 기념식에 참석하는 데 대한 질문엔 “모르지, 오늘 어떤 상황이 생길지”라며 “그래서 나는 더러버서 안 간다”라고 웃으며 답했다.



원내대표실 관계자는 “송 원내대표는 ‘서러워서’ 안 간다고 말한 것”이라며 “5·18은 모두의 날인데 작년에 장 대표가 참배도 못 하고 막혔던 것처럼 환영받지 못해 서럽다는 의미”라고 해명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805596

대표 사진
익인1
추잡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조없는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공당원내대표라는 인간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말장난들 잘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원내대표가 안반겨준다는 이유로... 단순히 서럽다는 이유로... 518 기념식에 안 간것도 문제인것 아닌가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딱 하는 짓이 국회 안간다한 굥석열 ㅋㅋ 역시 윤어게인당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제2의 날리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영원히 꺼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해명이 더 구차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놀랍지않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구질구질똥꾸빵꾸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바이든 날리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당이네 역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날리면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에휴 찌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니가 왜 서러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진짜 초록은 동색 그 자체다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뭘로 짜맞출수있나 여태 고민한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염병 너는 아직도 안죽고 안살아있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추하다 언석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바이든날리면정당아니랄까봐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국힘은 지능문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제발 오지마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자기가 더럽다는 건가? 오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엥 찌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병을 떤다 병을 떨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죽기전에 수발이라도 받으려면 정신 차리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제 2의 날리면이네 ㅋㅋㅋㅋㅋㅋ 웃기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다같이 미친 집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하나같이 제정신이 없음 그러니 윤거니 한테 아부나 했겠지 뭐 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사투리 유저인데 저게 발음이 헷갈릴리가 없음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푸하하하ㅏ하핳하하ㅏ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근데 얼굴 진짜 더러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바이든 날리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매국노당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 폐급 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으이구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진짜 얘넨 지들이 말해놓고 왜 인정을 안 하냐ㅋㅋㅋㅋ 아니 자신있게 했으면 인정도 해야지ㅋㅋㅋㅋ 그러려고 말한 거 아니누? 일베랑 똑같아ㅋㅋ 다 해놓고 걸리면 ㅌㅌ임
11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조카한테 혼남
06.18 20:42 l 조회 1694
건포도 만드는 과정
06.18 20:41 l 조회 2349
분명 한국인임1
06.18 20:41 l 조회 651
7세고시 영작 시험13
06.18 20:40 l 조회 15534
이름이 요상한 아파트
06.18 20:39 l 조회 831
허브솔트로 퇴마가 가능함?
06.18 20:39 l 조회 973
중학교 1학년 간식
06.18 20:37 l 조회 650
이게 도둑질인가요?1
06.18 20:37 l 조회 675
만수르 발가락 챌린지
06.18 20:36 l 조회 380
현관의 춤추는 검은 인형
06.18 20:36 l 조회 1003
소주가 역겹다는 사람
06.18 20:35 l 조회 451
옆자리 승객이 산만하다
06.18 20:34 l 조회 543
변호사 어케 만남
06.18 20:34 l 조회 789
중세시대 알람시계
06.18 20:33 l 조회 744
포세이돈의 키스5
06.18 20:32 l 조회 5545
애들이 불러서 갔더니
06.18 20:31 l 조회 345
CNN이 뽑은 한국 길거리 음식9
06.18 20:31 l 조회 18887
오빠 나 뭐 달라진거 없어?1
06.18 20:30 l 조회 527
혈압 재는게 의미 없는 동물
06.18 20:29 l 조회 1444
어느 여대생의 소원
06.18 20:28 l 조회 454


처음이전14114214314414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