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31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953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자식이 형편에 맞지 않는 물건을 사달라고 할 때 : 우리 부모님이 썼던 해결법🥷🏻 | 인스티즈


아이폰 사달라는 딸에게
부모님이 형편에 맞게 살라고 해서
애가 반성문 써왔다는 글 보고…ㅠ
나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내 옛날 생각이 나서 갑자기 글써봄

자식이 형편에 맞지 않는 물건을 사달라고 할 때 : 우리 부모님이 썼던 해결법🥷🏻 | 인스티즈



그때 나랑 내 호적메이트가 쓰던 폰이 너무 오래되어서
둘 다 최신폰을 사고싶어했고
하필 집안 사정이 어려울때라 부모님이
당장 최신폰을 두개씩이나 사주실 여력이 없었음

그래서 부모님이 우리에게 딜(?)을 제시해줬어
예를 들면 이런식이야

네가 사고싶은 최신폰의 가격이 100만원이다
지금 엄마아빠가 가진 여유돈 중 너의 핸드폰값으로 내줄 수 있는돈은 50만원이고
그리고 우리가 한달에 5만원씩은 네 핸드폰값으로 모아줄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부족한돈은 50만원이다
여기서 부족한 50만원을 메꿀 옵션을 골라봐라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50만원짜리 새폰을 지금 산다
👉5만원x10개월을 더 기다려서 원하는 폰을 산다
👉지금껏 모은 돈에서 보태던지, 앞으로 한달에 받는 용돈 중 얼마정도를 당분간 줄이던지 해서 네가 추가로 돈을 보탠다
👉그 외에 너희들에게 들어가는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옵션(간식 안먹기, 학원 잠시 쉬기 등)이 있고 이 옵션으로 한달에 얼마정도를 저축할 수 있다

이렇게 현재 사용가능한 자원
지금 선택할 수 있는 옵션,
그 옵션을 선택할경우 나에게 오는 이득과 손해
일일이 알려주셨고
나와 호메는 각자가 원하는 방법을 선택함

나는 10개월간 기존에 쓰던 똥폰을 쓰면서 버텨서
10개월후에 내가 사려던 최신폰을 샀고,
(그때는 이미 최신이 아니었지만..ㅋㅋㅋ)

내 호적메이트는 성격이 급해서
10개월을 기다리지 못하고ㅋㅋㅋㅋ
그때 다니고있던 태권도학원 2달 쉬고,
사려고 했던 폰 용량을 한단계 낮춰서 사는걸로
빠르게 쇼부침
(대신 태권도학원 쉬는동안
개비와 주3회 강제로 테니스를 쳐야했고
개비가 늦는날도 혼자 운동하고 인증샷을 찍어와야했음)

자식이 형편에 맞지 않는 물건을 사달라고 할 때 : 우리 부모님이 썼던 해결법🥷🏻 | 인스티즈



대신 부모님이 생각하기에
신체의 안전, 필수교육에 관련된건 절대 못하게 함

예를 들어
🥹하루에 한끼만 먹고 식비를 적립하겠다 : 내 호적메이트가 제시했던건데 당연 못하게함ㅋㅌㅋㅋ
같은 이유로 밥 반공기만 먹기, 반찬 덜먹기 이런것도 안됨
먹는 것 관련은 오직 간식비만 줄일 수 있었음

🥹평일에 학원 끝나고 버스 안타고 걸어오겠다 : 내가 제시했던건데 평일 저녁 늦은시간이라 위험하다고 못하게하심

그 외에 영어랑 수학학원을 쉬는것도 금지


이런식으로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자원으로
지금의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
그리고 그것들의 파급력에 대해 생각해보는게
어른이 되어서의 소비법에도 도움이 됐던것같아

자식이 형편에 맞지 않는 물건을 사달라고 할 때 : 우리 부모님이 썼던 해결법🥷🏻 | 인스티즈


예를 들어 I am 시그니에르 살고싶어요~
라는 꿈은 누구나 있지만
실제로 시그니에르에 살려면
어느정도의 자원을 투자해야하는가?
를 생각해보는사람은 별로 없음
그냥 나는 안돼, 저긴 다른 세계야…라고만 생각하지

내가 시그니에르에 입주하려면
매우 극심한 노동을 소화해내고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인다는 전제 하에
77세정도에 들어갈 수 있을것같음ㅋㅋㅋ
근데 사람 인생이 길어야 100살쯤인데
젊은시절에 쓸거 안쓰고 오직 일만 하면서
그 나이에 시그니에르 들어가는게 의미가 있나?
심지어 그때의 시그니에르는 쌉구축아파트인데…
라고 따져보면

생각보다 시그니에르 못 사는것에 대해서
큰 박탈감은 안 들게 됨
신포도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나는 이게 나름대로 건강한 소비법이라고 생각해

아무튼 뻘글이 길어졌는데
무조건 너 그거 못사줘!
우리집 형편에 안맞으니까 포기해!
라고 말했다면 우리도 불만이 생기고
부모님도 분명 마음이 아팠을거라고 생각함

우리 부모님은 절대로 “그것을 원하는 것 자체가 잘못”
이라는 말은 안 하셨고,
대신 차갑고 냉정한(?) 옵션만 다다닥 제시해줬지…

하지만 그때 부모님이 제시했던 딜 덕분에
우린 나름대로 자기 선택에 만족했고
(사실 스스로 고른거니 만족해야만 했음…스불재)
부모님도 적어도 최선은 다했다는 생각은 들었을 것 같아

뭐 여시들은 이제 성인이라
이런거랑은 상관이 없겠지만~
어떤 경제적 문제에 부딪쳤을 때
스스로에게 한번 딜을 제시해보는건 어떨까요…?
라고 말하며 뻘글을 마칩니다

대표 사진
익인1
현명하신 부모님 이시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좋은거같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쳤다 진짜 충격먹음(p)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렇게 현재 사용가능한 자원과
지금 선택할 수 있는 옵션,
그 옵션을 선택할경우 나에게 오는 이득과 손해를

와 이거 진짜 너무 좋다..
받는 용돈도 흥청망청 쓰지 않을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현명하신 부모님 아래에서 어찌 저런 자녀가...
쓰는 용어가 진짜 어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그거에서 충격받음..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ㄱㄴㄲ 저렇게 열심히 키워놨더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ㅈ 중간에 있는 단어보고 걍 내려버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부모가 저렇게 현명한데 ㅎㅎ.. 자식키우는거 쉽지않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친구나 주변 환경도 중요하다는걸 깨달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개 뭐? 자기 아빠를 저렇게 부른다고? 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헐.. 아빠를 부르는 말이였어..? 충격이다 난 그냥 본인 별명인줄...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저말 여기서 첨봄..첨엔 저게 뭐지?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ㄹㅇ 자식농사는 실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내눈을 의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거기부터 글 내용이 눈에 안들어오기 시작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ㄹㅇ...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ㄱㄴㄲ…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ㄴㅁㅇ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 진짜 신박하면서 현명하시다...
또 한번 배웁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렇게 해줬는 데도 아빠한테 개비 소리나 하는 딸내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자식농사 망했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헐 저렇게 현명하신데...자식은 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흠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부디 저 사람 아버지가 모르시길 바람 자기 자식이 저런 단어로 본인을 표현한다는 걸 알게되면 그냥 무너질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별개로 저 반성문 진짜 충격이네.. 글씨 보니까 그냥 애기 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확실히 여시 유입이 많네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이고 열심히 지은 자식농사 망하셨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개비가 뭔말이나 햇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렇게 키워놨더니 하는 짓이 여시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다른 사람이 써도 기분 나쁠 말을 본인이 쓴다고 하면, 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뭐 옆집 외국인 이름인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진짜 부모님 똑똑하시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부모님 현명하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반성문 충격이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현명하시네 부모님이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부모어렵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6
현명하시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7
다 맞는말인데 구구절절이야 그냥 안된다고 하면 될일같은데 권위가없는것같음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냥 냅다 안돼 하는건 권위가 아니라 걍 무시하고 찍어누르는거임
저렇게 부모가 제안을 했을때 애들이 꼬장피우고 떼쓰고 울고 욕하는게 아니라 지나름 선택을 하고 제안에 따랐다는거 자체가 부모의 권위가 있다는 의미고

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
자식농사 조지신것 같은디..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좋은 부모님같긴 한데 개비 나올 정도면 무슨 일 있었나 싶긴 하고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무한도전 멤버들 과거, 현재 나이
06.11 16:06 l 조회 1942
박재범, 롱샷 팬들과 '들러리' 지적에 설전 "내가 회사 사장…멤버들 존중"6
06.11 16:02 l 조회 8767
요양병원 환자 코안에서 구더기…면회 간 가족이 발견, 할 말 잃었다109
06.11 15:57 l 조회 71788 l 추천 1
머리 심어도 자꾸 빠진다는 대머리 연예인 지망생.jpg5
06.11 15:57 l 조회 13696 l 추천 1
𝙅𝙊𝙉𝙉𝘼 문제 심각한 올공 상황…..99
06.11 15:56 l 조회 83127 l 추천 3
[단독] "5배 올려 팔고 욕설 취소"…BTS 아미 울리는 부산 숙박업체들4
06.11 15:52 l 조회 5764
성격 털털한 사람이 많다는 오사카 출신 여돌.jpg2
06.11 15:41 l 조회 6585 l 추천 2
💥'특수교사 고소' 주호민, "조금도 피해 못 참는 사회…할 말이 없다" [RE:뷰]6
06.11 15:40 l 조회 3724
힙합 댄서 출신이라는 여돌.jpg16
06.11 15:27 l 조회 12022 l 추천 23
후방) 일본에서 화제 됐었던 K-POP의 악영향31
06.11 15:15 l 조회 19991
AHOF (아홉) 'Sugar High' 발매 기념 부산 스페셜 버스킹 진행한다는 아홉
06.11 14:58 l 조회 240
💥"민희진, 무속인과 주술경영" 하이브 주장에…檢 "허위 아냐"1
06.11 14:39 l 조회 2335
진짜 성공 하셔야 할거 같은 총 30kg를 뺐다는 남자…jpg2
06.11 14:14 l 조회 9778
소소하게 화제중인 치아교정하고 얼굴 길어지는 이유.jpg2
06.11 14:05 l 조회 21814 l 추천 1
액션 코미디라더니 테토남들의 순정 로맨스까지 말아주는 드라마ㅋㅋㅋ
06.11 14:05 l 조회 613
치과의사 양심고백. 치과에서 잇몸치료 안해주는 이유.jpg6
06.11 14:04 l 조회 18460 l 추천 2
현재 반응갈리는 투썸플레이스 새 로고...JPG233
06.11 13:40 l 조회 127281
요즘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중남 아이돌
06.11 13:17 l 조회 1063
요즘 패션계에서 𝙅𝙊𝙉𝙉𝘼 밀고있는 코어..JPG190
06.11 12:43 l 조회 149105 l 추천 4
영어 발음 좋다고 팬들 사이에서 반응 좋은 여돌.gif
06.11 11:53 l 조회 743


처음이전34134234334434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