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46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431

 

 

 

 




여새덜아 무등산수박이라고 암?



아마 어디서 듣긴 들었는데 실제로 본 여시들은 많이 없을거얌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이거시 바로 무등산수박임



일반 과일가게나 시장에서는 팔지 않앙. 그래서 일반인들이 구경할 기회가 많지않음

왜냐면 굉장히 고가이고 또 재배되는 즉시 예약판매로 다 사라져버리기 때무니징

등장하자마자 사라져버리는 신기루같은 과일이라고나할까.....


조선시대부터 서울이나 경상도에 살면서 무등산 수박을 즐겨먹은 사람들은 행세깨나 한 권세가였다고 해

그래서 수박의 귀족이라고 불림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무등산수박은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유일한 재래종 수박이야

자그마치 고려시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했던 이 무등산수박은 수백년 동안 옛날 수박 품종 그대로를 동일한 방식으로 키우고 있다고해

때문에 나오는 물량도 한정되어 있고 갱장히 비쌈..


수박마을이라고 불리는 무등산의 금곡지역에서만 재배 가능하고 경작지조차 좁아서 한해에 3-4천통정도밖에 생산되지 않음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이 수박은 옛날부터 광주의 유일한 임금님 진상품이었는데, 무등비과라고 불려씀


얼마나 귀한 과일이었던지 여기에 얽힌 일화도 상당한데 

출하시기인 8월~9월말까지 재배농민은 상가에 가는것, 상 당한 사람과 접촉하는것조차 금지되어있었으며 여러날 목욕재개를 해가면서 몸이 깨끗한 상태에서 수박을 키웠고, 수박밭 한가운데에 제단을 만들고 제사까지 지냈다고행ㅋㅋㅋ


 지금 생각하면 웃긴데 조선시대엔 그만큼 귀한 과일이었고 진상 물량이 딸리면 윗사람이 혼났기때문에 온갖 정성을 다 들였다고 함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출하를 기다리는 무등산수박들




일반 수박과는 달리 무늬가 없고, 어어엄청 큼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보통 수박과 비교하면 이정도얌

가장 큰 사이즈인 25~30 키로짜리는 성인 남자도 들고가기 버거운수준이라고..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이러케 하나당 한박스로 포장까지 해서 팜!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갈라보면 씨도 호박씨처럼 크고 두껍고, 수박이 다 익어도 까매지지 않는다네




수박의 귀족.jpg | 인스티즈


원시적이고 청량한 단맛과 독특한 과육의 감칠맛이 있고 그 감칠맛이 입안에 오래오래 남는다고해

특이한게 흰 속살 부분도 맛있다고 한당ㅋㅋㅋ

 일반 수박보다 단맛이 덜해서 심심하다는 평도 있고 과육 질감이 달라서 신세계라는 평도 있고 다양함


크기에 따라서 수박 등급이 나뉘고 보통 15키로정도는 넘는 수박이어야 제대로 된 무등산 수박이라고 친대

백화점 과일코너 같은데서 한통당 30만원~50만원 선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오늘 수박 사려고 검색하다가 비싼 수박 있길래 흥미돋아서 글쪄봐씀 ㅋㅋ





움 마무리를 어케하지















대표 사진
익인1
맛있단 사람을 한번도 못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22
조선시대때 품종 개량 안한 야생수박보다 맛있었다 딱 이정도 ㅋㅋㅋㅋㅋㅋ
좋아하시는 분도 맛있다기보다는 평냉처럼 생각난다는 느낌으로 말하셨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재래종 특징이 단맛이 덜하다는건데, 그래서 찾는 사람도 많아여 ㅎㅎ 어르신들은 달기만 한 수박보다 저런거 좋아하시더라구요.
무등산에서만 키우는것도 단맛이랑 수고대비 가성비가 크게 안나와서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먹어보고싶당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백지헌 남친 시점1
05.26 12:43 l 조회 1265
작년 하반기부터 폼 올라온 한국영화 근황.jpg37
05.26 12:18 l 조회 18952 l 추천 1
방탄 AMAs 대상 "올해의 가수" 수상 (미국 3대 음악시상)27
05.26 11:50 l 조회 5891 l 추천 1
🚨"여기 잘생긴 오빠 많아요” 발언 해명🚨79
05.26 11:50 l 조회 96754 l 추천 1
'이 선크림 있으면 버리세요'…효과없고 안전문제 있는 美 시판 제품 80%90
05.26 11:16 l 조회 40663 l 추천 5
찜질방에서 먹으면 유독 맛있는 음식들.jpg9
05.26 11:07 l 조회 8343
발주 실수가 불러온 대박8
05.26 11:01 l 조회 28121 l 추천 2
체코 언론 : 한국, 피지컬로 패면된다.jpg6
05.26 11:01 l 조회 16077
은근히 나뉜다는 만두 인식106
05.26 11:01 l 조회 74995
후식으로 이렇게 나오면 뭐 먹을거야?23
05.26 10:57 l 조회 8426
건축도 힙해진 불교 근황8
05.26 10:57 l 조회 14606 l 추천 3
조회수1300만 최상급 착시사진9
05.26 10:57 l 조회 12782
천조국의 드론 택배
05.26 10:56 l 조회 1111
요즘 '조각미남'이라는 표현을 잘 쓰지 않는 이유11
05.26 10:54 l 조회 7851 l 추천 1
국내 대기업 연봉 티어 최신판20
05.26 10:51 l 조회 17711
요즘 아이돌들은 가난한 경우는 거의 없는거 같애2
05.26 10:48 l 조회 3882
소개팅 한시간 전 파토 어떻게 생각하심?8
05.26 10:46 l 조회 7146
현재 화제라는 투컷의 하루26
05.26 10:43 l 조회 28787 l 추천 1
경력직으로 대기업 이직 후 좋은 점4
05.26 10:42 l 조회 9452
흔한 민주당 선거운동 현장에 안 흔한 비주얼121
05.26 10:27 l 조회 90894 l 추천 10


처음이전65165265365465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