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991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노무현 대통령 시절 지방선거 결과
136
23일 전
l
조회
91508
인스티즈앱
4
9
4
익인1
이땐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한나라당 정치 참 편하게 한다고 부러워했다던데 20년 사이에 반대가 됐네
23일 전
익인2
민주당 애들 이 당시에 탄핵 시도 해놓고 이제와서 노무현 정신 외치는 게 이해가 안 감
23일 전
익인34
ㄹㅇ 평소엔 입도 뻥끗 안하고 한번 들르지도 않으면서 선거시즌만 되면 귀신같이 봉하마을 가서 참배하고
뭐만 하면 노무현 정신 계승 이러고들 앉아있음
23일 전
익인77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특히 추미애
22일 전
익인35
222 지들이 죽이려하더니 죽으니까 맨날 지들 이득보는데만 끌고와서 씀. 제일 나쁜 놈들이야
23일 전
익인38
518 20주년 전날 룸살롱 갔던 소위 운동권 정치인들 지금 모습 봐라 무슨 반성을 하고 사는거 같음? 내로남불 놈들
23일 전
익인1
지금 총리가 그 룸살롱에도 있고 노무현 죽여버리겠다고 한 사람이잖아ㅋㅋ짐승이야
23일 전
익인70
헐
23일 전
익인1
지금 총리도 노무현 상대로 험한 말 많이 했음 그랬으면 적어도 죽고나서 이용하진 말아야지 사람이냐
23일 전
익인59
김민석은 그래도 후회한다고 얘기했음 정계 돌아올 때도 다 짚고 털고 들어와서 다른 사람에 비해 미운 털 덜 박힌 편임
23일 전
익인43
ㄹㅇ 내로남불에 동료의식도 없는 것들임
23일 전
익인44
추미애가 탄핵에 앞장섰다는걸 알까 ㅋㅋ
23일 전
익인59
그래서 석고대죄 했잖아
23일 전
익인79
ㄹㅇ그 생각만 하면 정떨어짐
20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
너무 무섭고 외로웠을듯....
23일 전
익인40
222 너무 외로우셨을거같아ㅜㅜ
23일 전
익인62
33
23일 전
익인66
44
23일 전
익인69
5555
23일 전
익인80
그냥 자기가 말아먹어서 저렇게 된건데 자신의 몽총함을 탓하고 있지 않았을까?
20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진짜 너무 힘들었겠다...
23일 전
익인5
와...진짜 무섭다 노무현대통령 엄청 힘들었겠네 ㅠ
23일 전
익인6
하
23일 전
익인7
심지어 자기 소속된 당이 진짜 매섭게 공격했음ㅋㅋ이제와서 노무현정신 거리면서 팔아대는거 진짜 역겨움
23일 전
익인8
노무현정신 말하는 추미애 ㅋㅋㅋ
23일 전
익인14
요즘 보면 걔네가 노무현 어떻게 대한지 아예 모르더라ㅋㅋ기가 참
그냥 대놓고 노무현정신가지고 파는데 아무도 모름
23일 전
익인8
추미애는 자신이 노무현이라고 말하고 다님 ㅋㅋㅋㅋ
23일 전
익인1
미쳤나?진짜??노무현 그렇게 공격해놓고
23일 전
익인28
노무현 공격은 당시 민주당이 제일 많이 했음. 오죽하면 열린우리당 창당 했겠어
23일 전
익인8
그당시 추미애가 했던 짓보면 진심 지금 좋게 못봄
23일 전
익인9
아이고
23일 전
익인10
김민석
23일 전
삭제된 댓글
(2026/6/05 20:27:2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23일 전
익인17
말투 되게 ㅇㅂ 같다ㅎ
23일 전
익인19
단어 선택이 맞아..?
23일 전
익인20
ㄹㅇ
노무현대통령은 국민들이 구한거지
지들은 죽이려고했으면서 선거철만 되면 봉하마을가서 눈물찍는거 개 역겨움
그때 좀 옆에 있어주지 결국 자기자리 보전하려고 버릴땐 언제고 이제와서..
23일 전
익인21
너 말하는 거 보면 과거에도 지금도 민주당 지지자 아닌 거 같은데. ㅅㅊㅍㅇ라니. 보수도 아니고 극우가 할말을...
23일 전
익인11
난 어느당도 지지 안 함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이재명 지지했음 ㅇㅋ?
23일 전
익인26
그래도 입밖으로 내뱉으면 안되는 말이 있는거임
23일 전
익인31
? 워딩 미쳤네
23일 전
익인32
자신도 선거마다 진영을 넘나들며 지지하면서 20년전 민주당은 노무현 공격했으니 아직까지도 안찍겠다라...ㅋㅋㅋㅋㅋ
23일 전
익인33
시체팔이라니...되게 고인모독 같다 이름팔이라는 말도 있는데
23일 전
글쓴이
시체팔이? 워딩 미쳤네 이거 노무현 재단에 고인모독으로 고소 가능함 제보할게^^
23일 전
익인11
예~ 밤새도록 신고하세여^^
23일 전
익인55
쓴아 난 문뽑은적도 있고 지금은 둘다싫지 좋아하는 편은 없어. 강한 좌파도 주변에없고 이런 얘기 화두된거 여기서 처음봐서 물어보는거야.
문재인이 세월호 방명록에 고맙다고 쓴 것에대해 어떻게 생각해, 너희는??
평소 다른건 난 이해가 가는데 악해서, 착해서, 무능해서, 자기이득따라, 복수, 열등감 등등 추측을 하는데 저 방명록은 이해가 안가서.. 혹시 아는거 있는지,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한데 공격으로 오해할까봐 길게써서 물어봐
23일 전
익인68
노무현 대통령 이야기하는데 이건 왜 나옴?
23일 전
익인55
댓은 민주당 이야기이고 해당단어가 같이 쓰이고있는 사례에서의 일이니까. 저렇게 노골적인 단어는 처음봐서 뜻도 찾아봤어.
23일 전
익인68
55에게
저 사례랑 이 사례랑 아예 다른데 저 처음보는 단어를 보고 어떻게 문재인 세월호를 연상해서 질문을 해? 저 워딩이 두 사례를 언급할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워딩이 전혀 아닌데? 돌려돌려 티내는 게 더 없어보임 너 진짜 쓰니 생각이 궁금했던 거 아니잖아ㅋㅋ
23일 전
익인55
68에게
뜻도 제대로 모르나, 그저 남에게 묻는 질문에 답도 모르는것 같은데 피해의식 걸린 사람마냥 망상으로 남을 공격하는 정치병걸린 사람같네. 검색해서 저렇게 나오는데 충분히 물어볼수 있지 난리야.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명망있던 고인의 죽음을 이용하는 경우
: 명망있던 고인과 자신을 동일시해서 고인이 받아냈던 지지를 받아내는 경우다. 흔히 "(위대한) xxx님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가" 하며 자신(집단)을 정신적 계승자 적장자로 규정하는 일종의 참칭이다.
둘째는 평범한 일반인의 죽음을 이용하는 경우
: 고인의 명성을 이용한다기보다는 고인의 죽음 그 자체에 특정한 사회정치적 의미를 부여한 후 자신들의 정치적, 사회적 투쟁 수단으로 삼는 경우.
23일 전
익인39
시체팔이? ㅡㅋㅋㅋ
23일 전
익인1
워딩은 별로지만 그 마음은 이해가 살아있을 땐 누구보다 괴롭혔던 인간들이 죽으니까 이용하고
23일 전
익인11
진정으로 노무현 좋아했던 사람들은 다 같은 맘일걸? ㄹㅇ 악마들이 따로없음 아직도 치가 떨린다
23일 전
익인1
그니까..인간적으로는 그런 분 없었는데 너무 괴롭혔어
같은 편까지 그렇게 괴롭히지 않았어도 그런 선택을 안 했을 수도 있었던 건데 적어도 죄책감은 가져야지
23일 전
익인75
내말이.. 단어 선택은 과격하지만 고인 팔아서 참 이용 잘 해먹었지.. 정치인들 이미지 장사속지마 이당이나 저당이나 다 거기서 거기인 인간들임
23일 전
익인46
시체팔이? 말하는 꼬라지 봐
23일 전
익인48
ㅇㅂ들은 지금도 조롱하잖아
23일 전
익인50
경지인 애들이 이상한 신념을 가지면 생기는 일ㅋㅋㅋ
23일 전
익인4
노무현 지지자가 이명박 지지? ㅋㄱㅋㄱ야 공부좀 더하고와라 노무현 지지자의 천년의적은 mb야
23일 전
익인57
그러니까 ㅋㅋㅋ 저쪽애들은 자존심도 없어 댓글 하나 쓰려고 노통 지지했다고 구라까지 치고 으 진짜 찌질하고 머저리 같다 진짜 하등한 인간의 표본
23일 전
익인70
왜??? 박근혜가 더 밉지않나??
23일 전
익인4
노통 검찰권력 동원해서 치가떨리게 괴롭혀서 끝끝내 죽음으로 몬게 mb야
23일 전
익인73
ㅋㅋㅋㅋㅋㅋ진짜 MB는 생각할수록 치가 떨리는 인물인데
23일 전
익인65
시체팔이라는 워딩이 뭐가 문젠지 모르는 거면 좀 심각한 거 같음,,, 걍 민주당이 고인 앞세워서 감성팔이 한다고 하면 모를까 미친 워딩
23일 전
익인72
시체팔이 라는 단어는 좀 아닌 듯
너가 얘네들이랑 다를 게 없어보임
2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2
에효....
23일 전
익인13
'자~ 20년전 자료를 지금 가져와서 민주당 프레임 씌우기 할테니까 와서 댓글 달아주면 돼!'
23일 전
익인13
'지금까지 정원오 욕했으니까 이젠 추미애를 욕하는 댓글을 달러 가는거야!'
23일 전
익인32
22 20년전 일을 말하면서 민주당 욕한다?
교육받고 댓글쓰는 2찍도 있을듯ㅋㅋㅋ
23일 전
익인70
근데 사람 아무리 없어도 추미애랑 정청래는 다음 대선에 안나왔으면 좋겠음
그 둘은 뭔가 모르게 불쾌함
지금 총리, 울산시장, 김경수 등은 별 생각이 안드는데
꼭 저 두명은 얼굴 보는게 너무 싫어
23일 전
익인15
와 살벌하다
23일 전
익인16
엥 그때 그 민주당이 한명도 빠짐없이 그대로간? 그때는 친노가 없었간? 20년간 사람 생각이 한톨도 빠짐없이 그대로간?
과거의 과오가 있다면 인정하고 바뀌는 것도 정치인이 가질 모습임 오히려 시대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유동성 있는 모습이 낫지 않아?
23일 전
익인38
다른 정당인들한테도 똑같이 편견 없이 대할 자신 있음? 안으로 굽는 팔이 아닌지 항상 점검하고 생각하길 바람
23일 전
익인16
난 중도라 그래,, 내가 진보가족 구성원으로서 무지성 진보인 부모님을 보면서 얼마나 갑갑한 줄 아니,,,?
23일 전
익인38
그럼 다행이네 좌우 무지성인 정병들은 진짜 나라 갉아먹는 거임 그러니 과거에도 저런 일이 생기지
23일 전
익인18
그래 열린우리당이라는 당이 존재했었다…기억남
23일 전
익인22
미친
23일 전
익인23
아 마음아파
23일 전
익인24
저때로 돌아가야함 ㅈㅂ
23일 전
익인25
양 날 개가 다 꺾였을 때라 참 ㅜ
23일 전
익인27
저런 결과가 나온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23일 전
익인29
마음이 왜 아퍼 근데?
23일 전
익인36
저런 여론을 싹 바꾼게 노무현 대통령님이시지
당 상관없이 모두가 인정하는 분이셨다는데
23일 전
익인38
그건 아님 어느 정치인과 마찬가지로 공과가 있고 사람이 나쁜 건 아니어도 정책적으로는 반대하는 사람도 있는거임
23일 전
익인1
정책적으로는 그랬어도 사람 좋다는 걸로는 의견이 안 갈렸지 사람만 보면 진짜 좋은 사람이었어 국민 생각하고
23일 전
익인38
진정성은 있다고 느껴지니 회자되는 거겠지 지금 정치인들은 그런 인물이 없어 얕고 셈만 하는 지금의 정치인들에게 휩쓸려서 국민들 분열되는 상황이 안타까움
23일 전
익인37
저때는 한나라당이 지금 만큼은 아니었는데...
23일 전
익인16
22 저때 한나라당은 보수였던 것 같아
23일 전
글쓴이
노무현 탄핵시키려했던 한나라당이 진짜 보수??ㅋㅋ
23일 전
익인16
지금에 비하면?? 지금은 걍 극우도 아닌 매국노들
23일 전
글쓴이
저때도 한나라당은 답 없었음 딱 친일파에 전두환시절부터 쭉 이어온 한나라당 정당 수준이였음
23일 전
익인16
글쓴이에게
그렇구만 저때 너무 어렸어서 몰랐네
그냥 내 느낌상 그때는 그래도 다들 젊었어서?? 좀 생각이 있지 않았나 유추했어
그래도 그때는 한나라당이 1번, 민주당이 2번이었으니 뭔 근거가 있으니까 다수당이었겠거니 하고
대통령 두번이나 나오고,, 아 그중 한명은 탄핵당해서 대통령이 아닌가?? 암튼
23일 전
익인56
민주당도 탄핵시키려 했는데 그럼 민주당은 뭐임
23일 전
익인75
222 내말이.ㅋㅋ 한나라당만 그랬나? 지금 민주당의원들 다수가 탄핵 똘똘뭉친것들인데?
23일 전
익인42
33
23일 전
익인41
전라도 경상도 위치만 바꾸면 지금 민주당 기득권정당 그대로죠?
23일 전
익인44
정보) 저때 지금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민주당이 노무현탄핵을 시도했고, 한나라당은 반대했다.
23일 전
글쓴이
가짜 뉴스 그만 퍼트려
한나라당이 탄핵 주도해서 노무현 탄핵 하자고 한거란다
2004년 3월 12일 국회에서 진행된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당시, 한나라당은 당론으로 탄핵안을 발의하고 대거 찬성표를 던졌습니다.당시 열린우리당은 탄핵안에 반대하며 격렬히 저지했으나, 한나라당과 새천년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재적의원 271명 중 찬성 193명, 반대 2명으로 가결되었습니다.
23일 전
익인72
저 찬성이 민주당도 포함이네
미친 진짜 노 대통령 이용하지 마라
23일 전
익인45
이게 무슨 의미야?
댓글도 뭔 의미인지 모르겠음
23일 전
익인16
흠 나도 저때 안 살아봐서 잘 모르겠는데
초반 댓글로 유추해보건데 노무현 대통령이 재임 중 탄핵위기가 있었고, 그때 여당(대통령 소속당)마저 등을 돌려서 노무현 대통령이 외로웠다
그리고 그렇게 노 대통령을 비난했던 여당이 지금 노 대통령 사상을 이어받았다며 표팔이 하는게 싫다 이런 뉘앙스 같은데
글쓴이 댓글 보면 민주당이 노 대통령 탄핵시켰다는데 그거 프레임이고 그 당시 메인스트림 거의다 한나라당이었어서 한나라당이 탄핵시킨거다
민주당이 노무현 욕했다는 프레임에 낚이지 말자 이건가 싶기도 하고? 쓰니가 알려주면 좋겠다
23일 전
익인45
아아... 이해됐다
본문이랑 내용이랑 딴판이라 이해가 안갔어ㅠ
23일 전
익인79
ㄴㄴ 탄핵발의를 한나라당이 한거라는거지 그당시 민주당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시켜놓고 지금 이용하는건 프레임이 아님
그때 한나라당이랑 민주당 둘 다 탄핵하자고 난리였음
20일 전
익인47
일베는 나가 디 져라 제발
23일 전
익인49
진짜 지들 맘대로 못휘두르니까 한나라당이랑 같이 미친듯이 괴롭혀 놓고 이제와서 뻑하면 노무현정신하는거 보면 진짜 욕나옴.
그때 민주당+한나라당+ 언론까지 해서 노무현전대통령이 뭐만 할려고 하면 내용이 좋고 안좋고 다 떠나서 무조건 반대하고 욕하고 쳐패고 ...
그리고 사실 그당시 시민들도 지가 길가다가 지 발에 걸려 자빠져도 노무현탓하는 분위기였던거 진짜 끔찍했다
23일 전
글쓴이
국민들이 지켰지.. 민주당에 있는 수박들 다 걸러내야함 근데 또 친일독재매국노내란당인 국힘을 뽑을수도 없는 노릇임
23일 전
익인49
탄핵안이 너무 어처구니 없는 내용이고 거기에 그당시 어떤 머저리가 탄핵하는 이유 중 영부인이 대졸 아니라고 떠들어서 그게 더 분노사고 하면서 국민들이 노무현전대통령한테 힘실어준거지 그전까지의 사실 그 당시 국민들 정치에 그다지 관심이 많거나 하지 않았던지라 언론에 선동당해서 많은 국민들이 무지성으로 노무현전대통령 욕하고 탓하고 이세상 모든 불행은 노무현 탓이라는 듯이 굴던게 난 너무 기억에 남아있어서....
23일 전
글쓴이
맞아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돼.. 지금 국민들도 가짜뉴스 언론 선동 당하는 거 보면 한숨 나옴
23일 전
익인52
노무현대통령님 보고싶다..
23일 전
익인53
노무현으로 민주당 욕하는거 진짜 웃긴다 어차피 친노세력도 욕할것같은 인간들이ㅋㅋ 민주당이 더 깠다 시체팔이다 이러고있네 시체팔이 자체가 일베들이나 쓸법한 워딩이구만
그리고 한나라당이 노무현 탄핵을 반대했단 쌉소린 진짜 왜하냐 한나라당이 동조해서 국회 통과돼가지고 전국시위 일어난 건데 애초에 한나라당이 동조안했음 탄핵이 국회 통과될수나 있었겠음? 저짤을 보고도?
민주당이 노무현 정신을 내세우는게 해롭냐 일베들이 몇십년동안 노무현 조롱하는게 해롭냐
23일 전
익인58
22 친노세력은 친노세력대로 욕하면서 무슨. 이것도 걍 민주당 지지층 갈라치려는 목적으로 밖에 안보임. 원래 갈라치기(박정희)로 해먹던 당이라서 그런가
23일 전
익인54
아니그래서 노무현 정신이 뭔데 ㅋㅋㅋㅋ 진짜 민주당 참
23일 전
익인57
저때 노통이 펴려던 정책 자기당에서 조차 반대하고 태클걸고 법안처리 안해주고 지금 보면 노통이 생각했던 펼쳐보지도 못한 정책들 미래지향적인 적책 얼마나 많았는데 제대로 힘실어주고 펼쳤으면 진짜 우리나라 발전 몇년 더 앞당긴 정책 많았는데 지금 이재명대통령처럼만 힘 실어줬어도 정말 잘했을텐데 같은 당에서 추미애는 탄핵 시킨다고 길바닥에서 삼보 일배나 하고있고 김민석도 노무현 적이었음 헐뜯고 고립시키는데 앞장서고 김대중 대통령 노선들 지들은 정통성 있다고 고졸출신 노통 무시하고 일개 검사들까지 공개 담화 장에서 대들고 막가는 놈들이었음 저런데 어떻게 정책을 펴 그때 탄핵 주도한 인간들이 저러는거 웃기긴 하지 민주당 국민들한테 혼나서 선거 참패하고 그때서야 부랴부랴 사과하고 열우당이 생겼지만 또 자기들끼리 갈팡질팡 방향 못잡고 분열해서 힘도 못실어주고 쪼그라들고 그렇게 노통 시대 끝났지.. 정말 아깝고 안타까운 대통령이었어 시대만 잘 만났으면 좋았을텐데
23일 전
익인60
저때 민주당놈들도 편하게 호남표 얻어먹으면서 정치질하던 놈들임
23일 전
익인61
나 나름 나이 먹었다 생각하는데도 저때 초등학생인가 해서 잘 모르는데 다들 잘아네 신기
23일 전
익인63
무서운 현대사회 덜더러
23일 전
익인64
열린우리당 시절이면 추미애가 노무현 탄핵 뒤통수 때렸을 때인데 ㅋㅋ 일베 같은 정신이상자들 빼면 민주당이 노무현 가지고 정치하는게 더 별로야
23일 전
익인67
저번 문재인때 지선도 저러지않앗어?? 문재인에 대한 반발심리로
23일 전
익인71
나 중도긴하고 잘 모르는데 지금 민주당 사람들 중에 탄핵 찬성한 사람들이 있다는거야..??
23일 전
익인71
솔직히 노무현 대통령때문에 민주당 좋게 생각하는데 좀 충격이넹 나도 정치공부 좀 해야겠다
23일 전
익인78
놀랍게도 ㅇㅇ..ㅋㅋㅋㅋㅋ
21일 전
익인74
원래 계속 돌고 도는겨
23일 전
익인78
노무현은 너무 빨리 대통령 됐었어..
21일 전
익인81
댓보니 현대사를 안배우면 요모양 요꼴이 나는구나 깨닫게되는
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현재 갑자기 각성했다는 챗지피티 성능..JPG
이슈 · 1명 보는 중
요즘 유행하는 일본 여행 필수품.jpg
이슈 · 3명 보는 중
때려놓고 "오바하지 마"…신입 여직원 숨지게 한 상사의 '장난'
이슈 · 3명 보는 중
송도 사전투표 직접 보고왔는데 진짜네
일상
AD
AD
어제자 비행기 난동녀 되어있던 소유가 밝힌 진실
이슈 · 2명 보는 중
망그러진곰 망곰이 유랑 작가님 초심 되찾으셨네 ㅋᩚㅋᩚㅋᩚㅋᩚ
일상 · 1명 보는 중
90년대생은 다 안다는 추억의 간식…jpg
이슈 · 1명 보는 중
키오프 🔞안무논란 라이브에서 심경 밝힘..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언니 개유난떤다생각하는데 언닌 내가 개더럽대⚠️
이슈 · 4명 보는 중
대군부인 계속 말나오는 부분들
이슈 · 5명 보는 중
AD
대한항공 승무원분들 운동화 신기가 가능해졌다는 뉴스에 인스타 댓글 .twt
이슈 · 1명 보는 중
조선시대 배우자를 잃으면 먹어야했던 음식
이슈 · 1명 보는 중
형이 과로사하고 집안이 망가진 거 같음
이슈 · 6명 보는 중
AD
동남아 특유의 과일 먹는 방식
이슈 · 7명 보는 중
비만 전문의가 절대 먹지 않는 음식 4가지
이슈 · 1명 보는 중
김보라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이슈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133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117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
107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
96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231
남한에서 북한으로 보냈던 삐라 수준.jpg
126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85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
92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88
똑똑한 엄마들은 애한테 독서 안시켜요
69
아들맘들도 이젠 정신차려야 돼요
67
동남아 사람들이 쇼핑다니는 국가가 된 한국😱😱😱
74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52
에로티시즘을 뭉근하게 표현했다는 르메르 봄 신상
95
영상미 예쁘게 뽑혔다고 반응 좋은 리센느 TV 첫 광고.gif
62
나혼산 나가도 보여줄게 없다는 남자배우
7
06.05 09:01
l
조회 5551
사주에서 제왕절개와 자연분만의 차이
25
06.05 09:00
l
조회 21082
최성곤 인스타 계정 생김.jpg
1
06.05 09:00
l
조회 1352
결혼생각없다는 노홍철을 꿰뚫어본 스님
1
06.05 09:00
l
조회 2896
이준기 본인피셜 스타병 걸린 당시 하고다닌 행동들
8
06.05 09:00
l
조회 17525
편집 달란트 미친 "단소살인마에 무한도전 자막 끼얹기”
06.05 08:50
l
조회 835
날티 재질인데 의외로 R&B 하는 프롬트웬티...jpg
06.05 08:16
l
조회 1229
마크, 세계 환경의 날 개막 공연 대미 장식…어퍼룸 설립 후 첫 공식 행보
2
06.05 08:15
l
조회 2775
l
추천 1
꼬마선장
06.05 07:27
l
조회 480
김선태 vs 최지호 충주 여행 코스 추천 대결
06.05 07:11
l
조회 1508
문희준 말실수로 일본 유학을 가야했던 여동생.jpg
5
06.05 07:00
l
조회 23715
해외살때 진짜진짜 많이 들었던 코리안컬러
85
06.05 06:49
l
조회 66813
l
추천 8
아니 정원오 나 초등학생 때도 진짜 잘해줫는데 아… 아짜증나
2
06.05 06:47
l
조회 5405
조하나 작가: 김어준과 유시민, 조국은 이번 6.3 선거를 통해 원하는 바를 이뤘다. 그들은 민주당이 아슬아슬한 야당이..
4
06.05 06:46
l
조회 2011
l
추천 1
ㄱ
맂언
추가하기
더보기
쿠키들아 우리 아카이브님 어디가셨어..?
1
얘들아...
2
오늘이 망빙절 1주년이래
1
이거 너무 키갈각인데
3
맂언 풍선 터뜨리기.......
4
맂언러들 다 어디갓어
보통 청바지 몇 벌 갖고 있어?
2
06.05 06:44
l
조회 1772
가끔 보던 인플루언서가 식단 비결(??)을 알려줬는데....
10
06.05 06:41
l
조회 19853
l
추천 1
우리나라가 절대!!!!!! 소수정당이 커질 수 없는 이유 (=다당제 불가능한 이유)
13
06.05 06:40
l
조회 8752
l
추천 2
남편동창 등장에 현타온 아내
40
06.05 06:39
l
조회 34494
고윤정이 어릴때 남동생과 자주 싸운 이유
2
06.05 06:38
l
조회 7601
오마이걸 미미가 하루 육쫀쿠 하는 이유
18
06.05 06:38
l
조회 27040
더보기
처음
이전
511
512
513
514
51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58
1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15
2
미국 젠지들의 특이한 과외비.jpg
6
3
카톡에 '특별한 친구' 뜨는 거 개큰 같다;
27
4
드디어 넷플릭스에 올라온다는 존잼 코미디 영화.twt
3
5
애플 현재 상황
5
6
원빈, '아저씨' 이후 16년...머리 기르는 근황 "배역 기다리며 준비"
31
7
옛날옛적 조상님들이 드셨던 초콜릿
11
8
김영권이 말하는 벤투 감독 퇴장썰.jpg
4
9
동물보고 눈에 보이는대로 부르는 어른들
10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 통증 순위.jpg
11
넷플릭스랑 TV 시청률 둘 다 대박났다는 김부장 근황 .jpg
2
12
호식이두마리치킨 매운간장.jpg
9
13
이와중에 축구팬으로써 자국이 부끄럽다는 일본인들.jpg
1
이력서 증사 ai 오바…?
5
2
우리 🌰밤티🌰 반려동물 대회하자
9
3
한알에 천원짜리 타코야끼...
1
4
대학생이 샤넬은 에바야?
13
5
난 내가 외로움이 진짜 없는줄 알았거든…
6
나는 나 전남 사는게 싫어
6
7
보름달 뜨는 날마다 두통생기는데 ... 이유가 뭘까ㅜㅜ
7
8
퇴직금 받아본적 있는 사람?
1
9
요즘 지능 떨어진거 같은데 어떡하지
4
10
이쁘다는 말을 듣긴 들었는데 난 나 스스로가 못생긴거 같음
5
11
헐 피키캐스트 없어졌구나.......
1
12
신생아 5일차는 원래 좀 못생겼어?
5
13
⭐️⭐️생리주기 30~40일 사이인 익인 있어?
7
14
닌텐도 스위치 이거 뭐가 다른거야?
10
15
교사가 학생을 찐사랑으로 좋아하는거
2
16
부천역 살면서 처음와봣는데 진짜 할렘가다
3
17
4만원짜리 손선풍기 잃어버렸는데 갔다오려면 왕복 두시간 걸려
2
18
다들 하루에 보통 몇보씩 걸어?
2
1
안정환 많이 욕먹네 ㅠㅠㅠㅠ
29
2
메가커피에서 봤는데 이거 모델 누구야????
3
3
감스트말이 맞는것같음 .. 손흥민이 마지막일진 모르겟지만
5
4
홍명보 귀국 안한대 ㅁㅊ..
24
5
이경규 축구협회장 출마 선언
14
6
히딩크가 체중감량을 위해 식단을 지시했는데
7
홍명보가 옌스 안쓴이유..?
1
8
보넥도 명재현
1
9
근데 원래 축구 결과에 대통령도 이야기함?
36
10
홍명보 귀국하지 않는다는거 찐이야?
4
11
세븐틴 이번 콘서트 시간
12
조규성 장발 화보 개쩐다..
1
13
최애 이미지가 되게 어른스럽고 바른 청년 이미진데
14
지금 생각해보니 히딩크가 홍명보 길들이려고 한동안 국대 안불렀던건 잘한일 같음
2
15
오늘 투어스 콘서트에서 앵콜때
16
엄마는 내가 돈이 엄청 많은 줄 아나봐
1
17
와 조규성 염색 덮머 ㄹㅈㄷ
6
18
위시 보밋걸 일본커하라던데 맞아?
19
ㄱ
9만 자 7천 원 살말
1
20
부산에 성찬 강쥐 출몰
11
1
하이디라오 면은우 은퇴하는거 알아...?
28
2
급상승
수지 관련 소신발언
21
3
소취하는 배우조합있어? 동성으로!
5
4
내일도출근
앵 서인국 이혼남이었네...?
1
5
정보/소식
최우식, 흑인팬 패싱 논란 커지자 해명 "시간 너무 부족했다"
19
6
근데 김부장 공중파 치고 수위가
2
7
윤경호 인스타 미쳣나ㅋㅋㅋㅋㅋㅋ
63
8
신입사원 강회장은 그럼 아빠랑 딸이....사귀게 되는거야...?
21
9
난 지금도 가끔 약한영웅1 캐스팅 발표 짤이 웃겨ㅋㅋㅋ
6
10
맨끝줄소년
단군 리뷰 자세히 써봄
5
11
근데 이준영 캐릭터 소화력 좋다
3
12
다들 2026년 상반기 잘 본 드라마 말해보자
34
13
최현욱은 ㄹㅇ 저런캐가 왤케 잘 받지
13
14
맨끝줄소년 스포보고 보면 재미없어???
5
15
넷플릭스 한국 들어오고 가장 싫은점
3
16
최강희 공효진 김민하 배우님 닮았다고 마니 들어봣는데
1
17
장르물 취향익인이 올해 재밌게 본 드라마 📺
18
맨끝줄소년 ㅅㅍㅈㅇ
1
19
약영은 독방 없지?ㅠㅠ
8
20
김부장에 옥택연 나오나??
7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