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018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길따라]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객실 통로가 복잡하니 캐리어는 보관대에 두세요." 코레일에는 캐리어를 둘 곳이 부족하다는 항의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시속 300km 안팎으로 달리는 KTX 객실 안에

v.daum.net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외국도 기차 수화물 보관 비슷한데 뭐하러 돈들여서 바꿔주냐 vs 불안하긴하다 로 갈림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2~3년애 한벙씩 들어가는데 분명 안전하다는거 아는데도 괜히 불안해요... 한국인인 저도 해외에 좀 살았다고 이러는데 외국인들 입장에선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는 짐칸이 따로 있고 탑승전에 체크인하고 수하물 부침 본인확인하고 찾아가요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가 그게 돼?? 기차입장에서선 역마다 본인확인하고 줘야하고, 승객은 내리자마자 짐칸쪽으로 뛰어가서 본인확인하고 받는거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골 가는 기차였고 탑승객이 많지 않아서 가능했을 수도? 역마다 역무원이 있고 역 확인해서 수하물 내려놓고 그 역에 있는 역무원이 체크하고 짐 주니까 뛰어갈 필요는 없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캐리어 둘 곳이 작고 적긴 해요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에서만 자고나랐는데 케텍은 저도 뭔가 불안하더라고요..? 좌석이랑 멀고 내눈에서 안보여서 그런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짐칸 딱 보이게 찍는 CCTV 있는데 머가 불안하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국 열차에 비해 짐칸이 적긴함 거기에 익숙한 외국인들은 불편할것같음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한국도 딱히 엄청나게 안전하지는 않음..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거기 냅둬서 도둑맞은적 있어요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도 솔직히 불안하긴 함 다양한 사람들이 타니까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제 외국인들 많아져서 마냥 안심 못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앱으로 cctv 볼 수 있게 하는 의견 좋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제 외국 특히 중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하긴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도 그래서 캐리어 있으면 버스타요 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캐리어 넣을 칸이 너무 부족하긴 해요ㅠㅠㅠ그리고 내 자리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하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제 예전한국은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유럽갔을 때도 객실 밖 통로에 있던데... 그래서 고개 빼서 중간중간 계속 확인했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애초에 캐리어에 비싼거는 안넣어두면 좋더라 ㅋㅋㅋㅋ
비싼건 직접 휴대하고 캐리어에는 잃어버려도 뭐 손해는 보고 귀찮긴하지만 엄청나지는 않은거 위주로 넣어두고 이동하는 편임 훔쳐가봤자 니나 고생하지싶은것들
근데 리모와쓸때는 캐리어 자체가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곧 짭리모와 쏟아져나와서 괜찮아짐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불안해 내 눈에 바로 안보이는곳에 있고 누가 가져가도 잡을 수 있다 해도 시간이 걸리잖아 누가 잘못 들고 갈까봐 늘 불안해서 미리 잡은 여행은 맨뒤나 맨앞 예약함 갑자기 예매해서 자리 없을때는 늘 불안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ktx 짐칸 진짜 작긴함...ㅠㅠ 큰캐리어 놓기 넘힘들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독일기차 타봤는데 확실히 짐칸 다 볼 슈 있고 넓어서 좋긴 하드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지 애초에 짐칸도 넘 작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너무 짐들고 튀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긴함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인인데도 불안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짐칸 진짜 적긴해요 안보이기도 하고 한번도 자리에 안가져온적이 없는듯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불안하긴해.. 나도 짐칸에 뒀다가 누가 내 캐리어 들고 내렸더거 다시 유실물센터에 뒀음…아직도 이유를 모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또 짐칸 자체가 너무 적어서ㅠㅠ캐리어 들고 탈 때는 가능하면 특실 맨 끝자리 탐...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해외여행갔다와보니까 불안한거 ㅇㅈ 딱히 머잃어버린거없어도 하도 소매치기 얘기많이들어서그런지 불안한거 이해되더라거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불안한건 맞음 그리고 공간 너무 적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불안하고 윗칸으로 들어야할때 너무 힘들 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한국 치안이 불안해지는 근본적인 이유 저런 외국인 유입 계속 많아지니깐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해외 살고 종종 한국들어오는데 여ㅛ즘 한구 치안도 글코 짐칸도 작고 혹시 모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요즘 외국인 많아서 역으로 나도 불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외국인들 개큰 캐리어 끌고와서... 짐칸 자리 없어서 복도에 깔아두고 노답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공간이 작다고 느낀 적은 많음 재수없게 캐리어 승객 많은 날 타서 자리 없으면 어떡할지 걱정은 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간이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간단한 잠금장치도 있으면 좋긴 할 듯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캐리어 둘곳 있긴있어야될듯..불안하긴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분 전
대표 사진
익인3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분 전
대표 사진
익인3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직업군인이랑 결혼했다 양육권 포기하고 이혼엔딩..JPG
19:20 l 조회 563
7월에 데뷔하는 보플2 연습생들 근황..jpg
19:12 l 조회 507
원빈, '아저씨' 이후 16년...머리 기르는 근황 "배역 기다리며 준비"7
19:09 l 조회 2575
카톡에 '특별한 친구' 뜨는 거 개큰 같다;1
19:06 l 조회 2578
버닝썬과 동남아외교
19:05 l 조회 811
3개 중 2개 달성 시, 대한민국 32강 진출
19:04 l 조회 738
삼성 경쟁사 TSMC는 직원 보너스 깎아 RE100 하는데, 우리나라는 호남 투자에 병 중
19:02 l 조회 351
한국 여자를 비난하는 이유
19:02 l 조회 799
유치원에 알려지면 안돼는 아들의 비밀
19:02 l 조회 507
시크릿 챌린지에서 대통합 하고 있는 2세대 아이돌들
19:02 l 조회 203
호식이두마리치킨 매운간장.jpg
19:02 l 조회 1186
(블라)선생님들이 성질 더러운 교장을 싫어하지 않은 이유
19:02 l 조회 969
넷플릭스랑 TV 시청률 둘 다 대박났다는 김부장 근황 .jpg2
18:57 l 조회 3182
(애들아 어제 개 빡치는 썰 있는데 들어봐봐4
18:56 l 조회 2137
한국과 일본 여자 교도소 비교 사진2
18:55 l 조회 1262
요즘 글포티 순위경쟁하는 3곡
18:55 l 조회 65
보고 비명지름 제정신이 무서운 이유2
18:54 l 조회 3057
술 마시고 잠든 아빠, 생후 3개월 아들 과실치사 2심도 무죄3
18:49 l 조회 3386
윤가이 장기하 반응15
18:43 l 조회 12885
브라질인들의 발작 버튼10
18:39 l 조회 553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