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498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현재 전국민 보수라이팅이었다는 출구조사🚨
225
11일 전
l
조회
96783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ㅊㅊ ㄷ/ㅋ
28
31
28
1
익인1
또 여론조사로 이러네...명태균게이트로 그 난리가 났었는데 여전하구나
11일 전
익인2
어쩐지 이상하다 했어
11일 전
익인2
보수진영은 2030 여자 왤케 못잃나 몰라
11일 전
익인90
22
10일 전
익인95
33 좌포티 거리면서 정작 여자는 지들이 제일 밝힘;
10일 전
익인31
22이 댓 쓰러 옴
11일 전
익인3
이건오ㅐ기사를안써 우리나라는 건설회사뒷배있는 언론사부터 조져야
11일 전
익인5
ㅋㅋㅋㅋㅋㅋ 미친 언론
11일 전
익인6
와... 어쩐지 안믿겼음;
11일 전
익인113
22 안 믿기더러
10일 전
익인7
어쩐지
11일 전
익인8
역겹다 진짜
11일 전
익인9
그럴줄 알았다
11일 전
익인11
그럴줄 알았다 이놈등
11일 전
익인12
어쩐지
11일 전
익인13
딱봐도 보이잖아 변할 일말의 기대도 안하고 있었음 ㅋㅋ 문제는 반대쪽은 저런거 보고 더 확증편향 하는 무지성 논리를 가졌다는 거임
11일 전
익인14
뭔 숫자가 제멋대로 늘었다 줄었다해?
11일 전
익인15
여자 좀 잃어라 2찍 절대안한다고
11일 전
익인19
ㄹㅇ
11일 전
익인22
내말이
11일 전
익인16
애초에 귓등으로도 안 들었음
11일 전
익인17
보수라이팅 오짐 ㅋㅋ 그들의 희망사항
11일 전
익인18
다행 진짜루
11일 전
익인20
이 글 계속 올라오네.. 똑같은 댓글만 몇 번 복붙하는지 모르겠다
출구조사가 의미가 있나?? 틀렸다던 원래 예측에서도 정원오가 오세훈보다 5%p 이상으로 여유롭게 당선이었는데 수정한 결과 2030에서 표를 더 가져가면 정원오가 백퍼 당선이었어야지 이건 뭐 선거 결과도 틀려 득표율도 틀려.. 신뢰가 안 가
11일 전
익인20
참고로 오세훈 별로 안 좋아하지만 이런 걸로 역시 2030 여자는 민주당 좋아한다니까?? 이렇게 안심하고 여성 정책 제대로 안 내놓는 꼴이 싫어서 반성했음 좋겠는 마음에 댓글 담.. 왤케 다잡은 물고기 취급을 하는지
11일 전
익인46
22 주변 2030 여자 중에 민주당 좋아하는 사람 단 한 명도 못봄 국힘이 계엄했으니까 더 싫긴 해도
정원오 캠프 대변인이 이번 서울시장 선거 보고 심각하다하니까 캠프 내 인물이 괜찮다고 우리도 안 죽는다 그랬대 그게 민주당이 젊은층 보는 인식이야
11일 전
익인64
22 나도 서울20대여자인딩 정원오 절대 안뽑고 내 주변친구들듀 다 그럼
진심 이런 바이럴이 더 구라같어
11일 전
익인67
333 나도 정원오 뽑은 사람 주변에서 못봄
11일 전
익인69
그럼 오세훈 뽑음??? 그게 더 신기
11일 전
익인64
69에게
그것은 비밀
근딩 정원오는 아냐
11일 전
익인98
여기 댓들 여자 백퍼 여자 아님 한명도 없다는 건 친구가 없거나 여자가 아니거나
10일 전
익인46
뭔 여자가 아니야ㅋㅋㅋ민주당이 지금 잘 하고 있어 그럼?여기서만 아니지 현실에서는 민주당도 국힘도 다 싫어해
그리고 정원오 토론 보고 못 뽑겠다는 친구들 진짜 많았는데
10일 전
익인98
46에게
강경지지자는 없더라도 한명도 없다? 그건 걍 친구가 없거나 적은거지 나도 지지자까진 아냐ㅋㅌ 근데 너보단 니 밑 답댓이 더 티나긴 한다 오해 안받고 싶으면 쟤랑 의견 같이 안한다라는 스탠스라도 취하지그랬어
10일 전
익인46
98에게
그래 네 눈에는 그렇게 보이겠지
나도 얼마 전까지 민주당 당원이었고 대학생 때 정당활동한 친구도 있어 근데 최근에 다 돌아섬 정치얘기하는 찐친들은 그렇다고 국힘이 좋다는 건 아니고
이게 현실인데 여자가 아니다, 친구가 없다해봤자 뭐가 달라질까
10일 전
익인20
그리고 결국 오세훈이 당선됐는데 오세훈 찍은 사람들 다 극우 취급하면 뭐할건데..? 그 50퍼는 영원히 없는 표인 셈 칠거야? 반성할 게 있음 반성하고 어떻게든 중도 표를 더 가져올 생각을 해야지 무작정 갈라치기만 하면 ㄹㅇ 극우랑 다를 게 뭐야
11일 전
익인28
22.. 익이니 말공감함
11일 전
익인84
33
11일 전
익인30
지령 받았나봐 계속 도배중임 ㅋㅋㅋㅋㅋㅋㅋㅋ
11일 전
익인34
정상인은 각자 소식 접하는 속도가 다르다고 생각하지 너처럼 생각을 안하세요 하루종일 상주하나봐
11일 전
익인38
글이 이상해.. 출구조사 결과가 실제 결과랑 달랐으면 조사업체가 조사를 이상하게 한건데 이걸 보수라이팅이라고 부른다고?
11일 전
익인46
22 민주당은 언제까지 핍박당하는 언더독이미지 가져갈 건지..여론 조사 열심히 하는 것도, 선동 글 쓰는 것도 국힘보단 민주당이 더하는 거 같던데
그리고 어쨌든 저것도 출구조사니까 정확한 건 아니잖아
11일 전
익인59
ㄹㅇ
11일 전
익인75
ㄹㅇ 글이 걍 맥락이 이상함
11일 전
익인47
말은 정확히 하자ㅋ
단순히 알림용 자료로 공개되고 끝났으면 니 말대로 별 의미 없는 일로 끝날수 있었겠지.
근데 저 자료를 가지고 온갖 언론사며 영상매체며 진보 진영의 절대적 지지층이었던 2030의 여자들이 현 정부와, 여당, 진보세력의 행보에 실망해 보수화 되기 시작했고 그 수치가 생각보다 많다는것을 증빙하는 자료라고 몇날 며칠을 신나서 두들겨팼고
그걸 들고와서 온갖 커뮤에 2030 여자들이 보수화 된게 팩트라는 글들이 마치 뒤쳐지면 안되는 유행 또는 정답인것마냥 열심히 보수팔이 해놓고는 이제와서 저게 무슨 의미가 있냐고 말하는건 양심 디지셨나 소리 나올만큼 웃기지 않음?
무엇보다 저런게 한번 각인되면 그걸 해명하고 바꾸는건 더 힘듦.
특히나 요즘처럼 유튜브, 커뮤니티, sns같이 누구나가 접하기 쉬운 매체를 통해서 나의 가치관과 나의 소신이 아닌 공동체의 의견과 생각이 대세 여론으로 치부 되는 시대면 더 조심했어야 맞고 틀린건 정정해야 맞는 거지. 두번째 댓글은 진심으로 여당에서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는 문제라고 동의 하는 바지만 단순히 졌다는 결론만 가지고 와서 그래서 이제와서 어쩔건데, 뭐가 중요한데, 무슨의미인데 라는 식으로 치부하며 반응하는건 옳은 지적이라고 볼수가 없다.
그리고 너 첫댓에 첫줄 자글방임
11일 전
익인72
22 구구절절 맞는 말임
11일 전
익인20
그리고 난 의미없다고 한 게 아니야.. 저게 실제로도 그렇다면 의미가 있겠지 아직 과반수 이상의 서울 2030 여성한테 민주당이 지지받고 있다는 뜻이니까.
난 이 출구조사의 신뢰성 자체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거야. 아무리 출구조사가 실제 투표결과랑 상이할 순 있어도 결과도 틀리고 득표율도 거의 10%p 넘게 틀리니까
11일 전
익인47
이 글의 요지가 출구조사의 신뢰성 문제를 얘기하고자 하는게 아니잖니
출구조사 발표날부터 지금까지 온갖곳에 퍼져나가던 2030 여성들의 보수화에 대한 근거가 잘못된 통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주장이라고 정정하자는 거잖아
11일 전
익인80
22222 이전 잘못된 통계로 자료 만들어서 극우 쪽에서 여기저기 퍼트리고 인티에도 출구조사 뜬 첫날부터 밭갈이 계속 왔었음 처음의 출구조사 데이터로 대구보다 서울이 더 극우의 심장이라며 욕도 많이 먹었었음 그리고 타싸에 선거 당일날 저 출구조사 퍼센티지 이상하다고 누가 글 썼던 것도 있는데 지금 끌올 되었더라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당일에 이상함을 느낄 정도면 이미 처음 2030 여성들 보수화 어쩌고 할 때부터 신뢰가 없었던 데이터란거지 또 SNS에서 조직적으로 계속 도배 하는 특정집단들처럼 도배하지 않는다고 해도 비슷한 글이 계속 올라올 수밖에 없는건 당연함 여러 사람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니까 플이 한차례 돌고 지나간걸 모르는 다른 사람이 자기가 본 그 시점에 다시 퍼오거나 글을 쓰니까 나도 이거 어제 오후 10시 넘어서 처음 봤는걸 그것도 인티가 아닌 인티 다음으로 가본 타싸에서...심지어 2030 보수화 데이터는 본투표만 반영된거고 이건 사전투표도 반영된 데이터란 것도 그때 처음 알았어 그리고 말마따나 이미 선거까지 끝난 마당에 출구조사에 의미 부여를 해봤자 소용없는거는 전부 다 아는 사실이잖아 이미 개표가 끝나고 당선인들도 나왔는걸 그렇지만 잘못된 데이터 기반으로 퍼진 정보들에 대한 정정은 지금처럼 늦더라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함 사람들은 자기가 관심 있는건 스스로 먼저 더 찾아보지만 없는건 제일 먼저 본 것만 기억하고 따로 안 찾아보니까
11일 전
익인93
33
10일 전
익인101
ㅇㅈ
10일 전
익인110
진짜 맞는말
10일 전
익인50
출조 여조 다 개판임 솔직히 믿기 힘듬
11일 전
익인106
의미없으면 왜하겠냐 명태균도 조작하다가 잡혀들어갔는데 정치인들 여론조사에ㅠ엄청 집착함
10일 전
익인21
ㄹㅇ 밴드웨건 효과모르나
10일 전
익인129
ㄹㅇㅋㅋ 의미없엇으면 보수극우들 저걸로 신나서 온갖커뮤 돌아다니며 정신승리 했겠음? 이제와서 정정되니까 의미있냐 거리는거 씹 역겹네
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1
어쩐지 이상하더라니
11일 전
익인24
정정이라도 돼서 다행이다 황당하네… 정상인들이 극우일리가x
11일 전
익인25
조작이었네
11일 전
익인26
여조회사도 수상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왜저랬을까^^?
11일 전
익인27
맞는게 없잖아..
11일 전
익인29
어쩐지 난진짜 몰카하는줄
11일 전
익인32
이미 이제는 출구조사로 판단 못함.. 다들 사전투표 많이들 해서
11일 전
익인33
여기서도 2030여자 보수화됐다고 계속 댓글 올라왔었는데 아니었네.. 뭐여
11일 전
익인35
저런식으로 여론몰이 해서 속는 애들 많은듯..
여자애들 중에 2찍하는 애들 “요즘 여자들도 보수정당 많이 지지하네” 이렇게 생각해서 뽑는 애들도 있어ㅠ
11일 전
익인37
와 2찍이 저렇게까지 많았나 싶어서 놀랐는데ㅋㅋㅋㅋㅋㅋ개웃기네
11일 전
익인39
차이 너무 나는데? 미친..
11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일 전
익인118
그건 모르죠 익명투표인데
10일 전
익인42
어쩐지… 여초집단에서 느끼던 분위기랑 너무 달라서.. 선동당할뻔
11일 전
익인43
어쩐지 말이 안된다했어ㅋㅋㅋㅋ
11일 전
익인44
ㅁㅊ...
11일 전
익인45
계속 출구조사가 의미가 있냐 하는데 그 출구조사 결과가지고 2030 여성들이 진보를 등진 이유 이런 기사 우르르 나왔다가 그 원인이었던 출구조사가 정정된 거면 정정 됐다고 알려야지 뭘 자꾸 지령이다 도배다 이러지 ㅋㅋㅋㅋㅋㅋㅋ
11일 전
익인48
ㄹㅇ 지들이 지령받은듯
11일 전
익인21
제말이요;; 그리고 출구여조대로면 오세훈이랑 정원오 표차이 더났어야하는데 너무박빙이라고 이상하단얘기도 있었음 근데 진짜 오류라서 더 화제되는건데
11일 전
익인51
ㄹㅇㅋㅋ
11일 전
익인56
222 뭔 지령이야 언론에서 저거 보고 논평쓰고 뉴스에도 엄청나왔는데 틀린건 틀린거지 뭘
11일 전
익인60
ㄹㅇ 지령받고 도배싼게 누군데 ㅋㅋㄱㅋㄱㅋㅋㅋ 개얼탱
11일 전
익인74
ㄹㅇㅋㅋㅋㅋㅋㅋ
11일 전
익인20
내 댓글 보고 적은 것 같은데, 난 의미없다고 한 게 아니야.. 저게 실제로도 그렇다면 의미가 있겠지 아직 과반수 이상의 서울 2030 여성한테 민주당이 지지받고 있다는 뜻이니까.
난 이 출구조사의 신뢰성 자체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거야. 아무리 출구조사가 실제 투표결과랑 상이할 순 있어도 결과도 틀리고 득표율도 거의 10%p 넘게 틀리니까
11일 전
익인91
내말이 ㅋㅋ
10일 전
익인92
그놈읰ㅋㅋ지령ㅋㅋ큐ㅜㅜ
10일 전
익인111
ㄹㅇ 그놈의 지령 누가 내리는 건데 ㅠ
10일 전
익인122
ㄹㅇ
10일 전
익인129
ㄹㅇㅋㅋ 의미없엇으면 보수극우들 저걸로 신나서 온갖커뮤 돌아다니며 정신승리 했겠음? 이제와서 정정되니까 의미있냐 거리는거 씹 역겹네
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9
일부러 저러는듯 민주당 2030여자들 지지 높은거에 얄폭하잖아
11일 전
익인52
어쩐지 이상하더라 주변 그 누구도 2찍이 없는데 2030여성 보수화가 뚜렷해졌다길래
11일 전
익인53
선거표도 엑셀에 바꿔서 입력하듯이 저것도 그랬단건가? 뭔 재개표?
11일 전
익인54
ㅋㅋㅋㅋㅋ
11일 전
익인55
이상하다했음
11일 전
익인57
여조 진심 하
11일 전
익인47
심지어 저거 서울 기준으로 2030 여자만 잘못 집계한것도 아님
[20대]
남자 20.6 ➡️ 23.7 (3.1%)
여자 48.5 ➡️ 56.7 (8.2%)
[30대]
남자 29.6 ➡️ 35.9 (6.3%)
여자 42.8 ➡️ 51.3 (9.5%)
[40대]
남자 54.7 ➡️ 63.4 (8.7%)
여자 51.7 ➡️ 62.3 (10.6%)
[50대]
남자 61.7 ➡️ 66.5 (4.8%)
여자 59.6 ➡️ 66.8 (7.2%)
[60대]
남자 43.2 ➡️ 57.7 (14.5%)
여자 34.3 ➡️ 48.8 (14.5%)
[70대]
남자 28.3 ➡️37.3 (9%
여자 28 ➡️35 (7%)
전연령 다 내려치기 당한거
결과적으로 오세훈이 이겼다는건 출구조사와는 달리 출구조사를 하지 않은 시민들 쪽에서 더 많이 오세훈을 뽑았다고 볼수 있겠지만
이거 가지고 신나서 보수팔이 해놓고는 정정보도에는 뭔 퇴마당한 잡귀신마냥 구는지는 이해를 못하겠네 ㅋ
11일 전
익인58
대구 70대는 뭐저렇게 아득바득 청년들 미래를 막냐
11일 전
익인61
이재명과 민주당이 워낙못하니 오세훈이 된거지뭐
11일 전
익인26
본문을 읽어
11일 전
익인73
난독증있나요..??ㅎㅎ진짜 글 제대로 한번 봐봐유~
11일 전
익인21
제발 책읽으면 좌파된다는 얘기좀 그만하고 글을 좀 읽어요 제발
11일 전
익인62
역시 조작과 선동은 국힘 2찍 극우들이 최고야ㅋㅋㅋ
11일 전
익인63
진짜 이거 뭐야 여기서도 2030 여성도 보수니 뭐니 하던 애들 많던데 서울이든 대구든 반대잖아
11일 전
익인65
그동안 서울 20대 여자 보수 소리 듣느라 억울했다ㄹㅇ
11일 전
익인68
22 말이되나햇음
11일 전
익인66
말이 안되는게, 저 출구조사상 정원오가 이기는 걸로 나왔는데 실제로는 오세훈이 이김. 근데 전 연령에서 정원오가 다 내려치기 당했다고? 그냥 저 출구 조사가 완전히 잘못됐다는 것 아닌가?
11일 전
익인47
하.................. 진심임?
출구조사는 투표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 조사가 아니야. 투표자 전체중 일부를 상대로 조사한 걸 바탕으로 결과에 대한 "예측값"을 잡는게 출구조사고
오세훈이 당첨된것은 그저 출구조사를 하지 않은 인원들중 오세훈 표가 더 많이 나왔기때문에 당첨된 머리를 굴릴것도 없는 굉장히 단순한 결과일 뿐이야.
출구조사에서 한쪽 후보가 높게 나왔어도 결과적으로 출구조사에 포함되지 않은 더 사람들이 다른 후보를 뽑으면 그 후보가 당첨되는거는 이미 수차례 있었던 일인데 말이 안되긴 뭐가 말이 안돼
이번 서울지선뿐만 아니라 걍 모든 선거에서 출구조사랑 결과랑 다른 경우는 언제든지 있어.
100명에게 빨간공과 파란공중 하나를 선택하게 해.
그 중 20명의 인원만 차출해서 어떤 공을 선택했는지 물어봤더니 빨간공 15개 파란공 5개가 나온거야.
그럼 여기서 대세적 여론[출구조사]은 15개가 선택된 빨간공이지.
근데 나머지 80명을 다 까고 보니 60명이 파란공을 뽑고 20명이 빨간 공을 뽑았네?
그 결과[실제 당선]는 대세여론[출구조사]이 빨간공이 높다고 나왔어도 나머지 인원들중 더 많은 사람들이 파란공을 뽑았기 때문에 파란공이 이긴거야
전 연령은 차출된 20명에 대한 정보고
ㅇㅋ?
11일 전
익인66
하.... 진심임? 이거 보고 내가 뭘 놓쳤나 잠시 생각했네 ㅋㅋㅋ 출구조사의 목적이 뭔데? 실제 투표에서 어떤 현상이 일어날지 미리 맞춰보는게 목적 아냐? 출구조사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들이 다른 후보를 당연히 뽑을 수 있으나 출구조사는 그 경향성까지 맞추기 위해 '보정'이라는 작업까지 함. 그런데 이러한 목적을 지닌 출구조사에서 한쪽 후보가 높게 나왔는데 결과적으로 출구조사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들이 무더기로 다른 후보를 뽑았다면 이건 그 출구조사 자체가 목적 달성에 실패한거 아님? 도대체 뭘 한심해하면서 설명하고 싶은건지 모르겠네
11일 전
익인112
ㅋㅋㅋㅋㅋ 괜히 여기서 열내지 마~~ 어차피 여긴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믿고 싶은 것만 믿어 ㅋㅋㅋ
10일 전
익인70
근데 사전투표와는 별개로 왜 보수가 이기냐?
나는 실제로는 보수가 더니왔다 생각함
11일 전
익인71
난 극우 극혐하는데 세상이 억까하는줄
11일 전
익인70
근데 사전투표까지 보면 민주당이 이기는데 왜 보수가 맨날 이기냐 진짜로 실제로 사람들 보수를 더찍나 합리적의심도 들기는함
11일 전
익인47
보수들은 사전투표가 부정선거라고 안한다고... 사전 투표를 안하는데 어떻게 사전투표에 이김?
나머진 똑같은말 반복하기 귀찮으니까 윗댓보고 오면 해결됨
11일 전
익인70
내말은 출구조사랑 개표결과가 너무 괴리가 크다고
11일 전
익인47
실제 투표 인원은 530만명 정도인데 출구조사는 여기서 3~4000명만 하니까 당연히 괴리가 큰 결과도 나올수 있는거지
결과적으로 출구조사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사람들중 오세훈의 득표수가 더 나왔으니 오세훈이 당선된거고
게다가 출구조사가 무조건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출구조사랑 본결과가 다른 경우는 진영상관없이 언제든지 있었어.
11일 전
익인70
47에게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인데 2030대여성도 실제로는 출구조사보다 더 보수에 약간 투표했을거라 생각함
11일 전
익인20
지금 수정된 출구조사 결과가 사전투표+본투표 합산한거야
그럼 결국 익70 말이 맞는 거 아냐??
11일 전
익인47
익 70은 출구조사를 얘기한게 아니라 사전투표를 얘기하잖아
11일 전
익인20
47에게
출구조사랑 개표결과가 너무 괴리가 크다
+
사전투표까지 보면 민주당이 이기는데 왜 보수가 맨날 이기냐 진짜로 실제로 사람들 보수를 더찍나 합리적의심도 들기는함
이게 익70 댓글인데, 사전투표+본투표 모두 반영한 수정된 출구조사로 보면 정원오가 이겨야하는데 왜 오세훈이 이겼냐? 출구조사 자체가 신뢰성이 없다 이 말로 이해했어 난
11일 전
익인47
20에게
출구조사 얘기는 그 뒤에 추가된 얘기고 그 전까진 사전투표 얘기를 했잖니.. 나는 그에 대한 답변을 한거고
11일 전
익인20
47에게
음.. 이미 첫댓글에 사전투표‘만’ 보면이 아니라 사전투표’까지‘ 보면이라고 해서 본투표+사전투표를 모두 말하는 걸 알 수 있고, 득표율 자체도 출구조사나 실제 득표율로밖에 알 수 없으니 <민주당이 항상 이기는데> 이건 지금 본문에서 말하는 서울시장 한정 실제 투표 결과가 아니었으니까 출구조사에 대한 내용이란 걸 알 수 있지??
두번째 댓글은 익70 말을 네가 오해한 것 같아서 보충설명을 한 것 같고
11일 전
익인47
20에게
익 70이 이미 그 앞 댓글에
근데 사전투표와는 별개로 왜 보수가 이기냐?
나는 실제로는 보수가 더니왔다 생각함
라며 출구조사가 아닌 사전투표에 대한 이야기를 썼단다
11일 전
익인82
47에게
222 익70은 결국 사전투표를 떠나서 출구조사-실제개표결과 비교하면서 보수가 됐다는 언급을 했잖음
11일 전
익인73
내말이 세상이 억까 하는 심정
11일 전
익인73
말도 안되긴 했음 내주위에도 지지하는 사람이 없는데 책읽고 공부하면 2찍 될일 절대 없을듯
11일 전
익인75
걍 지금 정권을 믿을 수가 없음 당장 나조차 돌아섰는데 더 돌아선 사람 많을거같음..... 글고 강남3구 투표용지 부족했는데도 오세훈 당선인거면 출구조사가 잘못된거같음
11일 전
익인75
나는 오히려 이 글이 2030여성은 무조건 1찍이라고 진보라이팅 하고 있는 반증같음
11일 전
익인97
아니 정정된 결과값이 진보라이팅이라는게 무슨소리야; 틀려서 정정했다잖아
10일 전
익인75
ㄴㄴ 원래 표본조사에서는 사전투표는 빼야함
10일 전
익인46
진짜..민주당이 선하고 정의다, 민주당이 불리하면 국힘 선동이다 이런 것좀 적당히 했으면 좋겠어 투표가 말해주지 않나?민주당도 비슷하게 비호감인데
10일 전
익인75
나도 민주당 이젠 싫어 ㅋㅋ
10일 전
익인76
어쩐지 2030여성이 국힘을 그렇게찍을리가없는데...
11일 전
익인77
아 맨날 바뀌고 사실 이랬다 저랬다
우리나라 선거 이제 못믿겠음
11일 전
익인78
미국도 그렇고 알고리즘에 의해 보고싶은 것만 보는 세상이야 언론도 그 수요때문에 의도하고 입맛에 맞게 기사 찍어내고 있어 극우들아 파란약 먹고 내말이 맞지? 하고 살아라 어휴 2030여성 보수화 이러네 ㅋㅋㅋ 그 꼬라지를 보는데 어떻게 2번을 찍음
11일 전
익인21
심지어 실질적 문맹들 개많아져서 글을봐도 해석은 커녕 요지파악조차 안됨;
10일 전
익인79
왜 여자는 민주당 찍어야 됨? 국힘도 민주당도 여자한테 해준게 없는뎁숑 누가 시장되고 대통령되고 상관없으니까 뭐 표 맡겨둔거 처럼 굴지말고 여성친화나 청년정책 좀 내놔
11일 전
익인46
22 여성 시민단체에 돈 꼽는 거 말고 진짜
우리한테 도움 되는 걸 뭘 해줬지?
10일 전
익인81
손바닥 뒤집듯 정정하는 출구조사가 신뢰도가 있나? 심지어 실제 결과랑 차이도 큰데.
11일 전
익인83
와 어쩐지 이상하더라니
11일 전
익인80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de=&docid=0470002519086&ds=&field=0&mynews=0&news_office_checked=&nso=so%3Ar%2Cp%3Aall&office_section_code=0&office_type=0&pd=-1&photo=0&query=%EC%B6%9C%EA%B5%AC%EC%A1%B0%EC%82%AC+%EC%98%A4%EB%A5%98&related=1&sm=mtb_tnw&sort=0&ssc=tab.m_news.all
그리고 이건 저 출구조사 오류 정정 관련 기사들 뜬거
11일 전
익인85
극우는 뭐다?
11일 전
익인86
참고로 저번 대선부터 샤이보수 많아서 2번 찍고도 말 못하는 사람들 수두룩함
11일 전
익인87
정원오 내보낸 민주당이 잘못한거지 아직도 뜬구름 잡는 소리만 하네
11일 전
익인88
선거도 끝났는데 정훈교육하는 댓 왤케 많아? 저 기사 숫자만큼 정정보도 나오나 모르겠내
11일 전
익인89
진짜 여론조사로 조작하는애들 조사해라 배후가누구냐
11일 전
익인94
으휴
10일 전
익인96
보수라이팅이고 나발이고 정원오가 문제는 맞음
10일 전
익인99
여론조사엔 불같이 화내는거 개웃기다
10일 전
익인100
여자를 누구보다 혐오하면서 또 여자를 못잃는 그 심리가 너무 궁금함
10일 전
익인102
아니 그러면 출구조사에서는 정원오가 이긴댔는데 왜 오새훈이 이김?? 뭔가 안맞는데
10일 전
익인103
ㅋㅋㅋ 저거 들이밀면서 20대녀 들은 보수 지지하는데 팩트인데^^~ 댓글 달았던 애들 생각나네
10일 전
익인104
애초에 출구조사에 의미부여를 그렇게 부득부득 하는 게 이상한거지
그거만 보면 정 누구세요 씨가 이긴건데
10일 전
익인105
역겹다 역겨워 절대 속지말아야함
10일 전
익인107
어쩐지 내 주변은 다 시퍼런데 이상하도라
10일 전
익인108
이상하다 했는데 역시나
10일 전
익인114
와...
10일 전
익인115
난 좀 신기하긴 했움 20대 중반 여잔데 운동권 세대였던 우리 부모님 제외하고 내 친구들은 다들 민주당 혐오하던디 남자애들은 뭐.. 워낙 보수가 많으니까 ㅇㅈ인데 여자애들은 진짜 의외이긴 했어
10일 전
익인116
인티에서도 선거철에 2030 여성들 보수화 됐다며 마치 '계몽' 됐다는 식으로 선동하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들 차려라~~
10일 전
익인117
근데 진짜 2030여자 보수화 기사 우르르 쏟아질때 놀랐음 ㅠ
10일 전
익인22
근데 댓글 패턴까지 지령 받음? ㅋㅋㅋㅋㅋ 선거기간동안 계속 똑같은 댓 보여서 개웃김
10일 전
익인119
정원오 전과범인데 그래도 지지해?.... 나는 못해
10일 전
익인120
연령별로 보면 정원오 승리가 말이 안됐는데 이상하다 했음
10일 전
익인121
어쩐지 이상하더라
10일 전
익인122
불과 며칠 전까지 인티에 도배된 글들이넼ㅋㅋㅋ
10일 전
익인123
여론조사가 결국 조작이라는거지?
10일 전
익인125
20대 여자들 우경화 이러더니 ㅋㅋㅋ 아니 진짜 누가 우경화라는거임
10일 전
익인126
각자 소신대로 하면 되지 무슨 군집생물마냥ㅉㅉ
10일 전
익인80
이런글 떠서 다시 들어왔는데 다시 봐도 웃긴다 잘못된 정보 퍼뜨릴땐 동네방네 소문 내고 다니더니 정정 올라오니 그게 뭐가 중요해? 이러며 물타기 하는거 댓글 달았던 날도 이상했는데 다시 봐도 몰려온 거 티나서 이상함
9일 전
익인128
222 ㅋㅋ 그냥 극우..2찍애들이 그렇지 뭐
9일 전
익인129
레전드
7일 전
익인129
인티에도 극우들 몰려와서 저걸로 글 오지게써대고 정신승리 지들끼리 애지게들 해댔었는데;
명태균 관련자들 처벌안받고 또 시장나오고 자빠졋으니 이지경이나지
7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서소문고가 철거 현장 붕괴사고 2명 사망…4명 부상(4보)
이슈
[황대헌 입장문 전문]
이슈 · 1명 보는 중
종량제 봉투 품절사태
이슈
AD
오늘 난리 난 서울숲+성수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이지혜 유튜브에서 조민아 언급한 서인영...
이슈 · 4명 보는 중
AD
얘드라 나 합격했어
일상 · 1명 보는 중
AD
술김에 엄마한테 입금 잘못한 아빠.jpg
이슈 · 4명 보는 중
한번 맛 보면 빠져 나가기 힘들다는 자동차 옵션
이슈 · 3명 보는 중
AD
7만원짜리 케이크 때문에 기념일 망한 사람
이슈 · 1명 보는 중
아 베라 젠더리빌 이슈 찾아보는데 이건 개진상이네 ㅋㅋㅋ
일상 · 1명 보는 중
최근 핫플레이스가 된 청주
이슈 · 3명 보는 중
한국 거주 베트남인들의 추락사가 많은 이유
이슈 · 8명 보는 중
AD
집에서 쥐가 나왔는데 이거 햄스터 같기도 하고 뭘까요
이슈 · 6명 보는 중
논란의 <모자무싸> 장면 오픈된 만화카페임...
이슈 · 3명 보는 중
AD
화보 찍은권은비 근황 .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증권사 직원이 즐겨 하는 주식 매매 기법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230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133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55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87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국적 순위....jpg
74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81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49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73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39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59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42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44
26년 상반기 SK하이닉스 서류 합격 스펙
70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47
치킨 스톡을 뛰어넘는 농축액
45
해외에서 반응 좋은 집착광공 듀오링고 공식 의인화.jpg
60
06.13 12:32
l
조회 55672
l
추천 3
[기획] 이 대통령, 취임 1주년 만에 지지율 흔들리나
2
06.13 12:29
l
조회 822
"인당 30만 원 보상"…티빙 이용자 1천여명 '개인정보 유출' 손해배상소송
149
06.13 12:29
l
조회 109012
l
추천 6
팩폭 제대로 꽂아버리는 빠니 ㅋㅋㅋ
06.13 12:29
l
조회 648
멕시코인들이랑 함께 열광중인 한국인들
1
06.13 12:28
l
조회 1853
멕시코인들에게 알티 타는 짤
1
06.13 12:27
l
조회 6125
한국 쌍둥이 자매와 미국 쌍둥이 형제가 결혼
06.13 12:24
l
조회 1600
토요일!
06.13 12:24
l
조회 125
'김계리, 尹 징역 30년에 "유죄가 나올 줄은..흐흑" / 연합뉴스TV(YonhapnewsTV)' 보기
06.13 12:23
l
조회 746
실시간 서울역 시민들.twt
29
06.13 12:22
l
조회 33413
도심 한복판에 지어진 교도소
1
06.13 12:13
l
조회 3740
T모드 발동해서 참가자들 참교육 하는 이승철…jpg
06.13 12:06
l
조회 3429
망신 당하는 고양이.gif
5
06.13 12:03
l
조회 9238
l
추천 1
안녕하세요 잠깐 보고 가세요.jpg
06.13 10:56
l
조회 5283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요즘 애들이 나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2
속눈썹의 위력
5
퓨마 : 다른 애들은 다 자라는데 얘는 왜 안자라지ㅠㅠㅠ
7
수지 인형 vs 이준기 인형
15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12
이렇게 온 족발 환불한다 VS 환불 안한다
74
06.13 10:41
l
조회 83539
단거 줄이려는 사람들의 모임방
19
06.13 10:40
l
조회 24333
l
추천 1
경기도민들은 눈도 깜짝 안한다는 괴담
67
06.13 10:38
l
조회 89589
오늘 배송 받은 장난감이야
06.13 10:37
l
조회 6619
지인이 대전에 오면?
06.13 10:35
l
조회 983
주차차량에 박은 급식 스쿠터
1
06.13 10:33
l
조회 7037
더보기
처음
이전
346
347
348
349
35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56
1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27
2
톰홀랜드랑 젠데이아 사귀기전 보는데 재밌다ㅋㅋ
15
3
일본에서 유행하는 웨딩촬영
16
4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12
5
아빠가 가지고 싶어 했던 걸 선물로 드렸을 때 찐 반응.jpg
3
6
남양주서 도로에 누워있던 여대생, 택배 차량에 치여 숨져
17
7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27
8
개장 전 수영장서 형제 참변"구조 중에도 전류 느껴져"
9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49
10
같은 해에 솔로가수로 나란히 데뷔해 1년 차이로 세상을 떠난 절친.jpg
11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
2
12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35
13
남편 얼굴이 너무 너무 궁금한 배우.jpg
3
14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53
15
죽고 싶다는 5억 영끌러
31
16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197
17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43
18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83
19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46
20
퓨마 : 다른 애들은 다 자라는데 얘는 왜 안자라지ㅠㅠㅠ
7
1
내가 삼전같은 개잡주를 왜 샀을까...
32
2
뭐임..외국인들 갑자기 왜 다 던지는거임?ㅠ
6
3
나 하닉 291층인데 던져말어...
36
4
삼성전자는 개너무한거 아니냐
3
5
와 아기 이름이 사랑해 이거래
10
6
실시간 주식에만 1억8천 넣은 사람 수익률
4
7
뭐지금매수타이밍이라고?
3
8
아침에 부리나케 하닉 들어갓는데. ㅜㅜ
1
9
하닉 짜증나
3
10
밍꾸님 이혼하시는구나
1
11
소소한 월루 방법…
2
12
마운자로 끊은지 2달 후기
9
13
삼전 몇층이야 다들?
15
14
너네 하닉 목표가 얼마까지 갈거같아?
5
15
우리회사 한 달에 병원 4~5번가는 직원있음
16
사장 나 쌩까더니 급 친한척함
17
이 강아지 키울 수 있어?
5
18
다들 지금 하닉 고민중이니
19
근데 지금도 반도체 외엔 파란나라라서
20
지인이랑 일하면 어떤식으로 해
1
1
한국 ㄹㅇ 스타성잇는 나라인듯
7
2
아놔..하닉 물렸네....
8
3
청년미래적금 우대금리 조건 개빡세네
4
스냅랩 겉에 싸는거 이름뭐야???
2
5
YG 차기남돌 그룹이름 매그넘 맞나보네
6
JTBC '연애의 재발견', 캐스팅 발표 열흘 만에 촬영 중단…"한달간 재정비"
7
집에 뭔가 날파리 날아다니는 거 같아서 화장실 배수구 청소했거든?
8
위시뮤비 이거 누구야?
7
9
9급 공무원 시험 많이 어려워?
23
10
정보/소식
[단독] '식스센스:시티투어' 성추문 논란 속 시즌3 첫 촬영
11
jtbc 다른건 다 안봐도 냉부는 보는데 슬프다..
5
12
하이닉스 드뎌 떨어지네
1
13
나 사실 나이 먹을만치 먹고 좀 쪽팔린 건데 청약통장 엄빠가 관리함
14
방탄 이번주 토욜?공연아냐? 일찍 출국하네??
3
15
ㄱ
큰방에 일단 키작공에 돌아버린 애 한명 있음
12
16
오레오 방탄맛 우때?
8
17
위시 보밑걸 노래 개좋아....
2
18
모쏠 2 예고봣나
2
19
정보/소식
김정은 "한국은 가장 적대적 국가…핵무력 강화할 것"
1
20
러닝할때 들을 노래 추천좀
10
1
브랜드 평판에 짱구는 누구야?
11
2
오 박지현 서인국 화보...
1
3
크리스탈 아직도 정병이있구나
6
4
날아라 개천용에 쓴맛관철 배우 나오는데 연기 진짜진짜 잘한다
2
5
정보/소식
6월 3주차 펀덱스 TV-OTT 화제성 순위
2
6
허남준은 첨에 주목받은 작품이 뭐야..?
18
7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6월 3주차 TV-OTT 화제성 1위 / TV 1위 / 출연..
10
8
멋진신세계
그러고보니 대군이 그린 단심이 초상화는 왜 탄걸까
4
9
멋진신세계
본방 안 보고 이제 보는 중인데 10 화 엔딩 진짜 깜짝 놀람
1
10
당장 이번주 뭐보냐...
1
11
멋진신세계
이현 일기 과거 바뀌기 전에 쓴 내용 해석이래
6
12
나혼렙 한소희도 비중큰편이야?
5
13
멋진신세계
대본집 사이트마다 특전 틀려?
4
14
와 소년심판 역주행하네
7
15
멋진신세계
나 2시만 기다리는 중..
3
16
멋진신세계
화제성 그래프
3
17
원더풀스
이제 비오는날 우산 같이 쓸거라는게 좋음
2
18
내일도출근
1회 시청률
1
19
내일도출근 첫방 잘나왔네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