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39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314
아내의 더러운 과거... | 인스티즈
1

대표 사진
익인1
헤어지세요 그럼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댓글 이렇게 쓰면 지가 뭐라도 되는 줄 아는 스타일의 쿨찐 레벌인생 레전드 익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맞음..저게 저렇게 간단치가 않는데 쿨한척..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게 왜 더러운 과거임,,?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동거라는 말을 사전에 안했구나;;
근데 뭐 5년 사귄거면,,,, 뭐
거의 동거를 안했어도 동거 한거랑 마찬가지 아닌가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글 다 읽음? 동거한 남자랑 낙태까지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본인은 제대로 읽음? 임신중절(낙태)했다고 어디에 나와있음..? 유산했다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사실상 낙태지ㅋㅋㅋ아기 가진 거 알았으면 혼인신고부터 해야지 왜 계속 동거로 산 거임? 내 주변에 사고친 애들 다 혼인신고 하고 결혼하고 사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낙태를 안했으면 동거까지야 뭐..상관 없겠지만,(사실상 5년 연애 했으면 동거든 반동거식으로 지내는건 다들 아는 사실이잖아)
낙태한 경력이 있으면 이건 최소 결혼전에는 말해줬어야한다고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동거는 신혼의 재미를 미리 땡겨쓴거야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33 사실혼이였는데 걍 재혼이지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3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55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66 이게 맞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77 ㅇㅈ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88 그래서 반동거는 괜찮아도 동거 경험있는 사람은 싫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5
9 난 동거는 사실혼이라 봄.
근데 임신까지 했었다? Wow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10 사실혼이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11 맞음 이건 사실혼임..5년동거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와 이 말 확 와닿는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66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분 전
 
대표 사진
익인5
동거를 안해봐서 모르는데 그정도로 동거가 별로임..?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사실혼 관계로 5년을 살았는데 그게 괜찮아?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사실혼관계니까
결혼해도 혼인신고안하고 사는사람들도 솔직히 동거잖아
일종의 재혼인데 안걸렸음 몰라도 걸렸으니 문제가 되지
남녀상관읍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5
개인적으로 서류만 깨끗한 돌싱이라 생각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연애를 안해봐서그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내가 내 친구면 다 괜찮다 하고 싶으나..
내 남편에게 저런 과거가 있었다고 하면 싫긴해.. 동거도 했었고 그 사이에 애도 생겼었는데 유산했다하면 생각날 때마다 꽁기할 듯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동거한것도 문제지만 유산은 진짜 아니다 유산하고나서 관리못하면 불임인데 감암하면 그냥 데리고 사는거고 아니면 쫑내야함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남자여도 여자여도 그냥 동거하고 아이까지 가졌다는것에서 나는 더이상 진전 못함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웨에에에에엑ㅋㅋ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성별 바뀌면 진짜 실드 1도 없었을텐데 같은 성별이라고 동거랑 유산이 뭐가 잘못이냐는 애들은 신기하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33 여자면 무조건 편들어주는거 진짜 개역함ㅋㅋㅋㅋㅋㅋㅋ아무리 세상이 개방적으로 변했다지만 동거에 낙가 별게 아니냐고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 성별바꿔도 별거 아니라 할건데 니가 더 역하노ㅋㅋ 동거 이해할거고 유산도 낙태도 아닌데 뭐가 잘못임? 노어이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동거+유산이 별개 아니구나 ㄷㄷ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동거는 그렇다 쳐도 유산 숨긴게 별거 아니라니ㅋㅋㅋㅋ 다른 사람이랑 아이 가졌던 거잖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너는 미래 네 남편이 동거에 낙태한 사실 숨겼다가 나중에 꼭!! 너가 알게되길 바랄게
성별불문 동거는 개인적인 가치관이라고 생각하지만 낙태는 아니라고 생각해서ㅎㅎ
너같은 애들 내 친구들중엔 없어서 다행이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낙태가 아니라 유산인데 라고 했는데 갑자기 왜 내 미래남편이 낙태한 사실을 숨기라고 비는겨…???? 유산이랑 낙태 차이를 모름? 유산은 어쩔수없이 한거잖아 그리고 외국에선 과거에 진짜 어쩔수 없이 유산한거 가지곤 그런거 신경안씀 ㅋㅋ 한국에서 신경쓰는건 알겠고 존중하는데 왜 화가남…? 서로 생각 존중좀 ㅋㅋ 성별 바꾸면 어쩌구 하길래 난 성별 바꿔도 이해한다고 적은것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낙태와 유산은 다릅니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성별 바뀌어도 안바뀌어도 사바사지
논졈흐리지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동거 말 안한 것보다 유산한게 더 충격인데….생각 잘 박힌 성인이라면 책임감 없는 행동은 안하지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동거한 남자 절대 못 만남;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5
3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4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음 결혼 전 동거는 상관없는데 유산이 좀…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성별 바꾸면 저사람이 이해되는데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는데 아무런 지장 없음 본인을 안 좋아하고 위장결혼한게 아니라면 마음먹기에 따라 본인이 불행할지 행복할지 정해지는거임. 부디 본인 마음 잘 다스리고 시간이 지나길 바람 그동안에 서로 둘이 존중하는 결혼생활하길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이미 저건 파탄난거야.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ㅇㅇ 근데 괴로운 마음 없애버리고 싶으니까 누구에게라도 말을 해야할거 같아서 익명에 기댄거니 도와달라고 해서 한 말임. 공통된 모두에게 하는 말은 아니고 저 사람한테. 이혼 결정이 아닌 이상 해줄 말이라곤 서로 존중하고 시간이 지나야만 어찌저찌 되는건데, 그 과정에서 막 대하고 막말 한 순간 이혼밖에 답 없으니까. 그래도 글을 써서 해소해보려고 했다면 그 정도는 말해도 되지 않을까 뭐 답글에 이혼하라는 말에 그렇게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어쩔 수 없는거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결혼무효는 불가능하겠지만 어찌됐든 불결해서 결국에는 이혼할거 같은데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남편이 동거했다고하면 너무 싫을거 같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사실상 말이 유산이지 낙태임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년도 왜 지운거지..?
내남자힌테 그런여자 있었는데 숨긴다면 그 여자의 공간이 있는것같아 힘들듯.. 왜하필 결혼직후ㅠㅠ 알게된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5년연애+동거+유산만해도 거의 사실혼 수준인데 그걸 결혼 전에 말도 안하다니..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댓글보고 개깜놀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자기 합리화 하는 거겠지. 본인들이 동거 또는 낙태하거나 그런 전력이 있으니 그래도 괜찮다는.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인티댓 보고 놀랐다는 건데 ..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인티 익들 얘기하는 건가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낙태가 아니라 유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동거 5년... 거의 사실혼아님?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는 지인은 대학생 때 이미 동거하다 헤어지고 얼마 안 지나 다른 사람이랑 동거하고 매번 인스타에 엄청 올리던데.... 지금은 아예 살림차리고 반려동물까지 데려옴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동거 할 수는 있는데 숨기지 말아야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22 숨겼다는데서 찝찝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33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지금 막
대표 사진
익인33
날짜 왜 가리는 거임?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드라마 애정의조건 애기인데 92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동거는 진짜...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동거가 문제 없는거 같으면 숨기지도 말아야지 쫀극하게 다 숨겨놓고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동거한건 괜찮은데 말 안한게 문제 동거를 사실혼으로 느끼는 사람도 많아서.. 상대방에게는 꼭 말했어야한다고 생각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뭐 동거? 유산? 그건 솔직히 서로만 오케이면 문제없다 생각함 결혼전에 말해줘야지 왜 숨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더러운과거...는 아니죠 뭐 지저분하게 산거도 아니고. 안타까운 과거같은데...속이고 결혼한거 때문에 힘들만한거같네요...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낙태랑 서류상으로 혼인이 안된 것만 제외하면 본인도 그 더러운 행위로 낳아진것 아닌가? 뭘 더럽다고까지 해야하나 근데 몇년 사귈동안 말도 안하고 남자에게 유산사실 자체도 숨기는걸보면 그게 배신감 엄청 느껴지긴하지 계속 생각나면 헤어지는게 답이긴함 사는 내내 고통일테니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동거=사실혼 수준인데 거기다 우산까지 했다는거 보면 뭐ㅋㅋㅋㅋㅋ 쫑내야지 뭐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충격받을 수는 있지만 더러운 과거는 아니지..그렇게 말하면 진짜 여자는 더럽게 산 사람같잖아...쓰니야 좋은사람같은데 난 오히려 그렇기때문에 여자였다면 쓰니한티 상처 받을것 같음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숨기지만 않으면 ㅇㅋ 인데 숨긴게 문제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무슨 더러운 과거까지… 숨긴 건 잘못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동거할 수는 있음 다만 결혼을 전제로 만난 거면 동거나 유산경험 이런 건 숨기지 말고 먼저 말을 해줬어야 한다고 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음.. 전남친이랑 5년 만난거 말했을때 남편이 동거했냐고 물어봤는데 숨긴 게 아니라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겟음.. 그리고 유산도 뭔가 낙태한것도아니고 유산한걸 굳이 말하고싶었을까 싶음... 근데 받아들일 수 없다면 ㅜ 헤어지는게 맞지 뭐.. 저걸 더럽다고 표현한 이상 남편은 그냥 와이프랑 헤어지는게 낫겠다 ㅜ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저 여자는 유산 아니고 낙태여도 천퍼센트 숨겼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낙태면 말해야 되고 유산이면 말 안 해도 된다는 게 아니라.. 낙태는 본인 선택으로 지운거지만 유산은 본인 선택은 아니다의 의미엿어.. 만약에 유산이 아닌 낙태라도 그건 정말 저 아내분의 선택이었던거고 모... 낙태했는지 물어봤는데 안했다고 숨긴게 아닌이상 물어보기전에 말안한것뿐이면 그걸 더럽다고까지 표현할 건 아닌것 같아성!!!...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더럽다는 워딩은 잘못됐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누가 결혼 준비하면서 낙태/유산 경험이 있냐고 물어... 이거 물어보면 정상적인 여자는 파혼까지 생각할걸? 너무 책임 전가가 심하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낙태/유산 경험 있냐고 물어보면 바로 파혼당할 듯 대체 어떤 사람이 그걸 물어보냐;; 익55 말대로 책임전가가 너무 심하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근데 더러운거 맞지않음??
내 남편이 사실 과거에 여친이랑 5년 동거하면서 임신시켰다가 유산했다하면
결혼도 안했으면서 노콘섹스 얼마나한걸까 싶어서 걸레같을거 같은데
낙태도 아니고 유산이면 결혼준비도 했을거아님?? 진짜 걍 사실혼 후 정식결혼까지 준비했을거같아서 돌싱 느낌도 나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동거는 하는게 아니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유산/낙태를 분리해서 생각하면서 유산 옹호하는게 너무 신기한데...

오히려 유산이면 결혼 생각까지 했다는 거 아니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저게 더러운 건 아닌 듯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다들 엄청 쿨하네ㅋㅋㅋㅋㅋㅋ본인 배우자가 저거 다 숨기고 결혼했는데 저게 괜찮다고? 더럽다는 생각이 안들수있다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동거하면서 임신..ㅋㅋ
말 다했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최악인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성인끼리 동거나 너집내집 하는거 되게 흔해서 여기까진 괜찮은데 그 사실도 다 숨기고 유산까지; 내남편이 저러면 이전처럼 못볼거같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더럽다곤 생각 안 하는데 결혼 전에 오픈은 해야지 이혼사실 숨기고 결혼한거나 마찬가진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결혼 전에 말했어야지
동거하고 임신 유산까지 했으면
요즘 결혼하고 혼인신고 안하고 사는거랑 다를게 없잖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더러운 건 모르겠고 졸라 음침하긴 하다ㅣㅋㅋㅋ
애까지 생기고 낙태했는데 결혼 전까지 충분히 말 할 기회가 있었을 텐데 숨긴거면 사기결혼이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동거 5년이면 거의 사실혼 느낌인데... 지금 사람이랑 결혼할거면 저건 미리 까고갔어야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남녀 바뀐 글이었으면 반응 살벌했을 텐데
더러운 거 아니라는 둥 문제 없다는 둥 여자가 상처 받을 것 같다는 둥 댓글 따뜻한 거봐 ㅋㅋ
성별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거 진짜 웃기네 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2222 본문보자마자 댓글반응예상한 그대로 인거 개웃김ㅋㅋㅋ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33 성별 바뀌었으면 어쩌고 하면서 남혐 오지게 했을 듯 ㅋㅋㅋ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성별반전분들이 더 역겨워 어차피 남자는 과거에 여자들 유산시킨거 티도 안나니까 당연히 말안하면서 성별반전 시키고 난리났넼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나중에 만날 남자가 예전에 사랑했던 여자랑 임신했고, 억지로 낙태종용한것도 아니고 유산됐고, 그 사람이랑 헤어졌으면 과거로 묻어두고 이해할텐데 왜 난리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결혼한 사람 입장으로써 생각해보면
그냥 말 그대로 사실혼 관계였거임 나는 이거에 대해서 혼자 고통스러워하지않고 이야기할듯
그리고 이거를 아내가 먼저 이야기를 해줬어야 하는 부분이였다고 생각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할수는 있는데 숨긴거면 자기도 이게 잘못됐다는걸 아는거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동거에 유산이면 돌싱 아님..?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유산과 낙태는 다르긴 해서,,,, 더러운 과거라는 생각은 안 드는데.. 그럼 애 있는 돌싱은 다 더러움? ㅋㅋ 보통 거른다, 나는 못 만난다 어쩌구 해도 더러운 과거를 가졌다 칭하진 않음 아기 갖는 거 자체가 더러운 게 아니니까 ㅇㅇ
근데 '더러운' 과거는 아니지만 결혼 전에 분명히 말하고 허락? 양해?를 구했어야 하는 건 맞음..... 아내 잘못은 그거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아기 갖는거 자체가 더러운건 당연히 아닌데
동거랑 혼전임신은 사람에 따라 더럽다고 볼 수는 있을거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나도 딱 이거임 더러운 과거는 아님 하지만 남편 입장에서 사기결혼이라고 생각할 순 있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동거까진 ㅇㅈ
낙태는 말해야지 임신이 안될수도 있는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는 동거한 적도 없고 할 생각도 없는데 원래 동거 경험 있으면 미리 말해야 하는거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동거에 유산은 돌싱 수준인데 결혼 얘기 나왔을 때 얘기했어야지.. 과거가 더러운 건 아니지만 사기결혼 수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난 애인 생겨도 절대 집에 안들이고 동거, 반동거 경험도 없어서 일단 동거했단 점에서 정 다 떨어질 듯. 근데 유산까지했다? 바로 이혼이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뭐가 문제임? 지금 서로 사랑하고 살면되는걸 와이프의 지나간 사랑 붙들고 뭐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안타깝네 제목은 더러운 과거라고 했지만 본문 보면 내 와이프가 너무 더러워! 이런 의도로 쓴 게 아니라는 거 알 거임 이런 글 쓰는 것도 미안하다고 할 정도인데 얼마나 괴로울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더러운.. 과거는 아니고 남편한테는 미안해야하고 부끄러워(?)야할 과거긴 함.. 그리고 결혼할 사람한테 숨기는게 제일 잘못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들은 나몰라라 잘 살고있을탠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나도 동거 싫더라 뭐 정 안되면 헤어져야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유산이든 낙태든 성별이 어떻게 되든 간에 아이를 가진 적 있으면 먼저 말해야 한다고 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더럽긴하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다 묻어둘 수 있을 정도로 사랑하거나 과거만 아니면 다른 문제없이 행복한 사이였으면 나라면 묻고 산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말을 안했다는게 더러운거지
솔직히 말하면 결혼 안해줄걸 아니까 숨긴거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동거 5년에 유산..ㅋㅋ 개별로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엥 근데 동거나 유산이 충격적일 순 있는데 이게 더러운 과거라고 할 정돈가??? 일부러 숨기고 속이면 안 되지만 남자든 여자든 걍 이게 더럽다고 할 정돈가 나는 무슨 불법 업소 이런 거 생각했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뒷감당 생각 안하고 무책임하게 피임을 안 했다는건데 그게 더러운 과거지 머... 남자든 여자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오마이갓 난 같이 못산다 거의 재혼 수준이지 저건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낙태 아니라 유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물론 유산이라 하더라도 제대로 피임도 안하고 관계한 전남친이랑 심지어 동거까지 했었다면 사실혼이라는 생각이 안들수가 없을거 같은데 미리 말을 듣지도 않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동거가 더러워...? 왜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사람이니까 저런 마음 드는 것도 어쩔수 없다 봄,,, 참 안타깝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유산이라고 말은 하지만 솔직히 낙태아닐까? 동거하던 사이에 임신했고 지울 생각 없이 낳을 거였다면 결혼준비부터 했을 텐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이게 뭔 더러운 과거..? 오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동거까진 그래...그럴수있지... 근데 임신과 유산은 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피임 제대로 안하는 사람들한테 편견 개많음... 충동적이고 안일하고 뒷일 생각 안하는 성향일거 같음 이런성향들이 바람도 잘핌
(결혼 날짜 잡은 상태에서 혼전임신하는거 제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오래사권거랑 실제 동거랑 뭐가 비슷함? 결혼식만 없는거고 서류상만 깨끗한거지 저정도면 재혼수준.. 그래서 같이 사는건 그 이후도 감당할 자신이 있을때 결정해야함 진실은 언젠가 어디서든 튀어나오게 되어 있거든 내남편이 저런 과거인데 결혼전에 말을 안했다..?그래서 내가 선택할 기회가 없었다..? 생각만 해도 소름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사기결혼 성립됩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이런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아직도 많구나 댓글보면서도 와우.. 내나이 적지 않지만 난 그럴수도있지 란 생각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더럽다고ㅠ생각이 든거면 돌이킬 수 없음
근데 더러운이라길래 업소녀인가 했는데 생각보단 정상적이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숨긴게 찝찝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ㅈ ㄹ 보수적이네 다들 연애하면 할거 다 하고 특히 장기연애하면 동거까진 아니더라도 서로 집에서 살다시피 하고 온갖거 다 보고그러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동거했던 사람 어캐 만나지ㅋㅋ재혼이나 다름없는데 대체 왜?도장 찍었냐 안찍었냐 차이지 걍 살다 온거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동거가 5년이 아니라 사귄게 5년(동거가 5년인지 1년인지는 모름 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난 결혼하기전에 타투 흡연 동거 다 말함ㅋㅋㅋㅋ 타투랑 흡연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머 암튼 결혼전에 숨긴다는게 남자입장에서는 배신당한 그런 기분일거같음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떳떳했으면 안 숨겼겠지 애초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5년 동거에 유산이면 거진 이혼하고 재혼 수준 같은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사실혼인데 당연히 배신감느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솔직히 동거는 신중한게 좋다고 생각함 , 결혼을 생각하고 만나는 사람이라 동거를 1년정도 해보고 결혼을 하는수순이면 괜찮지만 만날때마다 동거하는 사람들 별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근데 애인 만날때마다 동거하는 애들있음 저사람은 5년이나 같이 산거라 좀 ㅜㅜㅜㅜㅜㅜㅜㅜ 글구 되게 어린애들도 남친이랑 동거하고 헤어지고 딴 놈이랑도 그러더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솔직히 저 상황에서 남자 여자 바껴도 상대방은 찝찝할수 밖에….. 본인도 껄끄러우니까 안밝힌거겠고 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이래서 피임을 해야 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전설의 비누공장 신입사원
3:07 l 조회 450
순댓국을 영어로?
3:06 l 조회 104
벌침 중독자
3:05 l 조회 69
라바 옐로우 짬뽕
3:04 l 조회 1870
PC방 대화 모음
3:03 l 조회 376
욕먹은 견주
3:03 l 조회 92
현대판 조삼모사
3:01 l 조회 258
센스있는 직원의 다과상
2:56 l 조회 336
봉춤의 이상과 현실
2:56 l 조회 824
공무원이 퇴사를 결심한 이유1
2:54 l 조회 678
장사의 신이 말하는 장사 3가지 금기
2:49 l 조회 2350
수녀님들이 만든 딸기잼
2:46 l 조회 496 l 추천 1
여자들은 이해 못하는 남자들의 대화
2:43 l 조회 677
신박한 청소차1
2:42 l 조회 314
25퍼센트는 수학을 선천적으로 못한대4
2:41 l 조회 1249
스팸이 된 이유
2:39 l 조회 517
리듬게임 고수 레전드
2:39 l 조회 723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구하기 쉬운 맥주
2:38 l 조회 1261
격하게 먹고싶다!
2:36 l 조회 292
결혼하면 여자에게 생기는 병
2:35 l 조회 919


처음이전15161718192021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