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0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130

요즘 저출산에 산부인과 인력난으로 지방 산부인과들 다 문 닫고 난리잖아. 

근데 수원에 2016년 7월부터 지금까지 거의 10년 동안 24시간 응급 분만실 돌리면서 버티고 있는 병원이 있음. 

바로 서수원에 있는 '세인트마리여성병원'임.

요즘 산부인과 다 망해가는 와중에 10년째 24시간 풀가동 중인 병원 근황.jpg | 인스티즈


여기 김동주 병원장님 아버지가 1세대 산부인과 전문의셨는데, 밤낮없이 응급실 뛰어가는 아버지 뒷모습 보고 자라서 본인도 그 길을 걷게 됐다고 함. 

처음에 수원에 24시간 응급 진료 가능한 산부인과 세운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돈도 안 되고 몸만 힘들다고 다 말림. 

근데도 산모들이 마땅한 병원이 없어서 멀리까지 원정 출산 가는 거 보고, 뜻을 모은 4명의 원장(마취과 전문의 포함)이 뭉쳐서 병원을 세움.

요즘 산부인과 다 망해가는 와중에 10년째 24시간 풀가동 중인 병원 근황.jpg | 인스티즈

10년 전 병원 개원 초기 때, 30주 된 고위험 산모가 구급차 타기 직전에 아기 발이 먼저 나와버리는 초응급 상황이 터짐.

그때 달리는 앰뷸런스 안은 위험하다고 판단해서 급히 분만실로 옮겼고, 쌍둥이를 자연분만으로 무사히 세상에 나오게 함.

그때 태어난 쌍둥이가 벌써 초등학생 돼서 건강하게 크고 있대 ㅠㅠ

요즘 산부인과 다 망해가는 와중에 10년째 24시간 풀가동 중인 병원 근황.jpg | 인스티즈

여기 시스템이 진짜 찐인 게, 24시간 분만 응급 환자를 위해 산부인과뿐만 아니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대기하고 있음. 

요즘 마취과 전문의가 마취만 하고 퇴근해서 큰일난 사건도 있잖아.

심지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장으로 있는 산부인과는 여기가 유일하다고 함.

요즘 산부인과 다 망해가는 와중에 10년째 24시간 풀가동 중인 병원 근황.jpg | 인스티즈

한국 출생아 수가 25만 명대로 떨어질 만큼 저출산 심각하다는데, 

수익 안 나도 묵묵히 버티며 생명 살려주는 이런 필수 의료 병원들은 진짜 나라에서 팍팍 지원해 주고 지켜줬으면 좋겠음 ㄹㅇ...


https://n.news.naver.com/article/296/0000101931

대표 사진
익인1
의사 증원해봣자 저런과 가지도 않을텐데... 건강보험으로 탈모 같은거 지원 해주기 전에 저런거나 좀 지원해라....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222 솔직히...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444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55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66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77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8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마취과는 필수가 아니라서, 대부분 건당이나 일당주고 고용하는 형태임.
그래서 보통 병원에 마취과가 24시 대기가 아닌겨..
나 발목수술할때도 병원에서 자랑한게 우린 마취과 의사도 있어요 였다..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이런 곳은 혜택이든 지원이든 뭐든 주면 안되나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고맙습니다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여기서 출산함 애 둘 다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방에서는 무통맞고 자분하기도 정말 쉽지않아요 마취과가 없어서ㅠㅠㅠ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정한 의사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 몇년전에 검진받으러 갔던 곳이네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 정기검진다니는곳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런 필수의료과 수가를 올려줘야 사명감으로 일하시는 의사분들 사기도 올라갈거고 지원을 할텐데
수가는 몇십년이 지나도 그대로인데
업무강도는 고강도에 심지어 고소도 남발해서
정신적으로도 깎여서 다 포기하게되는데
수가는 왜 안올려주는것임
미용수가를 올리고 애먼 정책을 낼게 아니라
필수의료 수가를 올려야할때가 온다고 봅니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말투 뭔가 광고스럽긴 한데 저정도면 광고여도 ㅇㅈ이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대단하시고 감사하다 국회의원 월급 줄이고 저런곳에 지원하자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민원도 그만큼 많겠지 고생하시겠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 여기 분만병원인디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이런건 보통 사명감을 되는 게 아님
9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목욕 시키기 🐶힘들었지만... 귀여우니까 봐준다!😍ㅣ대형견 출장 목욕ㅣ워크맨ㅣ이준
18:04 l 조회 570
선수들이 왜 이렇게 안뛰나 했는데 그 이유를 알겠네14
18:03 l 조회 21867 l 추천 1
요즘 신곡 들어보면 어디선가 들어본 멜로디인 이유
18:01 l 조회 1867
금연선언한 단골할아버지
18:01 l 조회 2137 l 추천 1
아 고양이탐정 유튜브 보는데 고양이 귀엽다.x1
18:01 l 조회 345
일본은 욕이 발달하지 않았다
18:01 l 조회 2216
계란값 치솟자 편의점 가공란도 뛰었다…'감동란' 100원 인상1
18:01 l 조회 204
요 며칠 사이에 난리에 대한 전의를 잃게 하는 남미인들의 트윗들 twt
18:01 l 조회 2446
며칠 전 세월호 생존 학생 부고 소식 올라왔는데 악플 달리나봐.jpg23
18:01 l 조회 27435
삼전닉스 절대팔지마 워렌버핏제자왈16
18:01 l 조회 22551
어젯밤 꿨던 꿈, 다시보기 가능해진다15
18:01 l 조회 10784
한 달 내내 비?...450만명 낚은 '장마괴담', 제습기 광고였다
18:01 l 조회 353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60
18:01 l 조회 42561
실시간 팬들 사이에서 반응 좋은 여돌 사과 머리.jpg
17:59 l 조회 423
"미국보다 돈 2배나 많이 풀려… 원/달러 환율 내년 1700원 돌파 가능성”2
17:51 l 조회 431
와우 대단
17:49 l 조회 706
해외 일부 사람들이 너네 백인되고싶지! 흰피부 갖고 싶은 거 보니 백인 되고 싶은거지! 할때마다 생각하는 것7
17:46 l 조회 9067 l 추천 1
실시간) 대한민국 킹우의 수!!1
17:45 l 조회 3389
(속보) 오징어게임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대법원 무죄 확정73
17:29 l 조회 47683 l 추천 2
해외에도 입소문 타는 중인 한국 환율 근황.jpg8
17:17 l 조회 1367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