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72

난.. 가끔 사는건 너무 힘들다는 생각을 하거든
생로병사가 있는 한
사람은 나이들면 몸이 아파지고 병들수밖에 없고
부모님의 죽음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이 필수잖아
그걸 생각하면 태어나면 기쁜일보다는 슬픈 일이 많은것 같아서
선택권이 있으면 안태어나고 싶었을거 같음
살면서 웃는 날도 꽤 있었지만 본질은 힘들다고 생각해
쩌리에도 선택권이 있다면 안태어나고 싶었을거라는 의견이 대부분이던데
애 낳고싶어하고 낳는 사람들은
삶의 본질은 결국 행복이라고 확신하고 낳는거겠지?
아닌가

비출산한다고 다 삶은 결국 고통ㅜㅜ 이런 생각하는거 아닌거 앎
그리고 난 출산주의자라면 삶의 본질은 행복! 이라고 생각해서 아이를 낳았으면 좋겠기도 함
본인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아이도 그렇게 느끼게 될 가능성이 크니까..
누구를 공격하고 싶어서 쓴 글 아니고 진짜 궁금해서 쓴 글임

+

내 생각은 그냥 우울증이고 너무 염세적이다
커뮤식 사고방식이다 라는 의견이 꽤 있어서
좀 놀라고 반성도 했음

시비거는거x 애낳는 사람들은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 안하는거겠지?? | 인스티즈


다들 행복하게 살자
그래도 그와는 별개로 의견 나누고 싶음

대표 사진
익인1
행복이라고 확신한다기보다 자연에 순응하는 거야 꽃봄 땡볕 여름 가을(있나ㅋ) 혹한 겨울 다 있듯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삶이 마냥 행복하기만 한 사람이 어디있겠어
하지만 가치없는 삶도 없다고 생각해
인생은 당연하게 희노애락이 존재하고 그에따른 굴곡도 있고
생각해보면 진짜 윗댓처럼 순응하는거같아

7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아무것도 관심없지만 대화에는 끼고 싶을 때 일어나는 현상
06.27 20:45 l 조회 676
7년 간의 스토킹 피해, 7번의 소송, '탁월한 피해자'가 싸우는 이유3
06.27 20:41 l 조회 1662 l 추천 3
썸 탈때 호불호 나뉘는 남자 말투.jpg
06.27 20:40 l 조회 1391
현재 트위터에서 무섭다고 난리난 곽튜브 유튜브 영상.twt1
06.27 20:36 l 조회 3466
미친 사고날 뻔1
06.27 20:35 l 조회 2227
심각하다는 대만 출산율 근황
06.27 20:24 l 조회 3413
조원희 "옌스, 안쓰러울 정도로 움직임 없었다…컨디션 이슈 있었나”4
06.27 20:24 l 조회 12473
같은 지진인데 특정 건물만 무너지는 이유
06.27 20:22 l 조회 655
나는 그래도 한국이 32강 진출하길 바란다 / 그냥 광탈해야한다
06.27 20:21 l 조회 577
30대가 커피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jpg14
06.27 20:21 l 조회 21863 l 추천 1
대만 여행객들의 부산병 인증샷
06.27 20:21 l 조회 7075
실시간 오사카 교토 홍수 근황29
06.27 20:12 l 조회 30377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93
06.27 20:08 l 조회 55470 l 추천 7
?? : 우리남편 화가 아주 많이 났어요
06.27 20:03 l 조회 1416
나는솔로 28기 돌싱특집 옥순 영호 둘째 임신
06.27 20:03 l 조회 1208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37
06.27 20:03 l 조회 26621 l 추천 10
애플 <- 괴롭히던 애한테 맞으니까 학폭위에 신고11
06.27 20:01 l 조회 8652
어떻게 기획했나 싶은 귀녹게하는 조합..jpg
06.27 19:58 l 조회 939
곽튜브 영상에 찍힌 화가 많이 난 한국인19
06.27 19:47 l 조회 27772
안일릭 - 소주과일 석류과일
06.27 19:47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