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1890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 인스티즈





2학년 6반 희생자 유가족만 5명 돌아가심

1

대표 사진
익인1
맘대로 기사내지마샘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슬프다..ㅠ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ㅉㄹㄱ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야 인생 그렇게 살지마라 인생 모든게 카르마임 너 지금 남긴 댓글이 너에게 꼭 돌아온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22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3.. 보기싫으면 그냥지나가면될듯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넌 인터넷좀 그만해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때에 따라선 싸물줄도 아는 법을 가르쳐 준사람이 없는 환경에서 자라면이렇게 큼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2... 좀 그렇게 ㅈㅅ만 있는것도 아니고 그 많은 부모 중애 암 당뇨 등으로 돌아가신게 뭐 어쩌라고...?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원래 사고로 가족 잃으면 다 힘든데 왜 세월호 유가족만 몇년이 지나서도 특별 대우 해줘야 하는데..?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그냥 좀 다 힘든데 특별대우 어쩌고 하지말고 공감과 위로만 해주는게 그렇게 어려움...? 넌 너가 힘들때 절대로 위로랑 공감 받지 말아라 진짜....힘들때 기댈 주변지인도 없어보이긴하다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진짜 주변에 얼마나 자기를 계속 관심갖고 들여다봐주는 사람이 없으면 저렇게 되지?인간이..? 특별대우? 참...인간다운 대우한번 못받아봤구나 싶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방구석에서 좀 나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Karma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22돌아가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안타깝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연평해전, 무안항공 참사 유가족이 어떻게 사는지도 조사 좀 하지 ㅋㅋㅋㅋ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니가 조사해 봐라 못 쓸 글도 아닌데 왜 심통이 났음?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걸 왜 내가함? 내가 기자임? 니가 원고비 줄래?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세월호 유가족이 트라우마랑 질병으로 돌아가셨단글에 굳이와서 이것도 조사해줘~하는게 의도가 구려 아니면 공능제거나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굳이굳이 10년내내 감성팔이 하는게 더 구려 ㅋㅋㅋ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게 감성팔이라면 연평해전 무안공항으로 니가 징징거리는건 감성팔이가 아니야? ㅋㅋ 다 안타까운 사건인데 감성팔이이러네 사이코패스도아니고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 제대로된 진상규명도, 사고 수습도 안됐고 특히 연평해전은 전사자 예우도 없이 쉬쉬거리기 바쁜데 감성팔이를 갖다붙여?? 너 혹시 머리 터졌어? 아니면 가풍이 그래?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6에게
머리 터졌어?가풍? 뭐래는거야 같은 언어를 말하는거 맞어? 알아듣게 말을 해 ㅋㅋㅋ
진상규명 안 됐으면 진상규명하라고 쓰면되는거지 그거랑 세월호는 감성팔이라는거랑 무슨 관련인데? 10년째 추모한다고 간성팔이면 6.25도 감성팔이 5.18도 감성팔이라고 보는거야?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6에게
걍 참사는 참사대로 애도하고 문제제기는 문제제기대로 해 너처럼 여기와서 그렇게 댓글 쓰면 반발심만 일으킬 뿐이야
나도 군인들 항상 감사하다생각하고 특히 무안공항 진상규명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너처럼 세월호 희생자들을 조롱하면서까지 그런 글 쓰지않아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에게
응 너무 길어서 안 읽었어 ~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6에게
문해력을 좀 길러 그럼
이것도 못 읽는데 본문은 어케 읽고 댓을 다니?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6에게
정신 차려 이 친구야..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6에게
문해력이 딸리면 그냥 입다물고 가만히 있어 나대지 말고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6에게
문해력 뭐야 다 안타까운 사고라는 건데.. 쯧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사람이 왜그렇게 됐니…. 안타깝다 너. 커뮤와 정치, 혐오에 찌들어서 니 인성과 인생을 망가뜨리고 있진 않은지 생각을 좀 해봐. 너를 보면 측은한 마음부터 생기는구나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이런 애들이 희생자였어야 했는데 이런 애들이 지나 지 가족 희생 당하면 또 못 참아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익인이가 조사해보지? 사람 적었다는 기사에 굳이 다른사건 끌고오는건 유족들 걍 조롱하려는거 아니야?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니 업보로 돌아간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대단하다 진짜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이 글에서는 그냥 세월호 사건에 집중 했을 뿐임. 이 사건이 다른 사건보다 중대하다는 암시도 없고. 왜 괜히 꼬여서 혼지 이러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이런놈 특: 무안항공, 연평해전 관심 없음 그저 욕하기 위해 이용하기만함 ㅇㅇ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인생 진짜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국힘이랑 관련됐나 조사해보면 안 되나?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 여기서 국힘이 왜 나옴 ?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 때도 국힘은 있었으니까?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이거랑 걔네가 왜 관련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거임 너무 정치적으로만 몰아가는거 아니냐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2찍이야?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먹금해 2찍이 아방수 연기하는거임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2에게
아 … ㅋㅋㅋ 그냥 사고회로 조금 다른 정상인일거라고 생각했네 ;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컨셉 참...그러고싶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슬프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렇게 슬픈 기사에 몇몇 댓글들 레전드네 남의 불행 함부로 우습게 보지마라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무안공항 참사는 어찌된일인지 정말 조용한데... 세월호는 유가지 적나라하게 기사까지 적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2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 참사에도 경중이 있는건지; 둘 다 매우 안타까운 사고인데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ㄹㅇ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좀 무섭긴 해 이렇게까지 다른 게..유가족들 괴로운 이유에 정치적으로 이용한 정치인들도 한몫햇을듯 그러니까 극우들이 더 조롱하기도 하고..
어떤 유가족은 문재인 당선되니까 추모식에 한 번도 안 왔다고 속상하다고 하시던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2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무안공항 참사도 유가족들 계속 방송에도 다뤄지고 기사로도 나왔는데? 근데 그거랑 별개로 진상규명 제대로 됐으면 좋겠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무안공항 아니고 제주항공인대 끝따지 아득바극 우기는거보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그니까 그렇게 특검 좋아하면서 무안공항참사는 덮기 급급하고 제주항공은 무슨 무안 둔덕만 아니였으면 살았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놀랍게도 정권 국힘일때 일어난 일인건 알지?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국힘이랑 뭔상관이야..?무안만 너무 조용한게 이상하지 않아? 애초에 무안공항자체가 지으면 안되는곳인데 민주당이 민심얻을려고 지었지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유족들 진짜 끝까지 괴롭히는 짓.....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슬프다 생존자들도 많이 힘들어한다던데 마음이 많이 안좋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유독 세월호 소식 뜨면 ㅇㅇ는 관심 안 가지냐 ㅇㅇ는 이만큼 추모 안 해주냐 이런 반응 달림 진짜 어쩌라고 누가 추모 하지 말라고 칼들고 협박했나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33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444 지들이 관심 갖고 찾아서 정리해서 글쓰면 될걸 맨날 왜 안해주냐고 오지게 징징거림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555 니들이 써라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66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77 아니 글을 올려...올리면 될 일을 왜 여기서 비교를 쳐하고 있지....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8 사실 다른사건도 관심없으면서 그냥 세월호 유난이라고 눈치주는거잖음ㅋㅋㅋ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5
9 ㅋㅋ 다른 참사 사건 댓글에 세월호 언급이 있던 적이 있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2
10 진짜 어쩌라고임 누가 추모하지 말랬나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11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1212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8
13 정치병자빙신새끼들 진짜 무슨 의도로 댓글다는지 다 보여서 토나옴 걍 죽어라 산소아까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2
14 수동공격 종특이냐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1515 아오 댓글 심각하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1616 궁금하면 스스로 찾아서 글 올려도 될 텐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1717 평소 생각도 안 했으면서 냅다 갖고 옴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181818 무안은 무안 글 가서 따져 나도 무안참사 묻혀서 안된다고 보지만 세월호 글에 달 얘기인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19 지들이 평생 관심 못받고 산거 괜히 여기서 심통부리면서 화풀이 하는거 안보이는줄 아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여기 댓글만봐도 힘드셨을거라고 생각되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댓글 진짜 인간혐오 온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인정 이럴때 진짜 인간이 젤 싫음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 년은 아직도 살아있는게 제일 이가갈릴 일임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 눈물난다 진짜..마음이 가늠도 안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슬픔은 잊으시고 평안하시길 빕니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여기서 맥락없이 무안공항 얘기는 왜하는거야?
둘다 안타까운 사고맞는데 무안공항얘기는 조용하면 지들이 떠들어 진짜 댓글보면 답답함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이고 참...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슬프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마음이안좋다.. ...ㅜㅜ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정신적 스트레스가 얼마나 컸을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진짜 너무너무너무 심한 스트레스를받았을거야 슬프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때 애들 다 내또랜데..
너무맘이안좋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하 댓글들 진짜.. 인간혐오온다 ㄹㅇ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댓글 대단하다 암도 걍 걸렸겠나 잠도 설치고 스트레스 이빠이 받으니 면역력 떨어지고 그래서 걸린 거지 정치니 혜택이니 뭐니 떠나서 고작 10대였던 학생을 쌩으로 떠나보낸 부모들이 안타깝잖아 그렇게 시름시름 앓다가 죽은거고 왜 자꾸 사고회로가 돈받았잖아 이쪽으로 흘러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당장 무안공항 타령하는 사람들 딱히 무안공항 참사 희생자들 추모도 안함 걍 세월호를 유난 취급하기위해 꺼내드는 카드인거지 결국 무안공항 참사도 정치병자들이 물면 전라도 혐오로 흐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맞음 평소에 도움은커녕 추모도 안 하다가 다른 세월호 추모 비슷한 흐름으로라도 흐를까봐 까기 위해 무안공항 참사 꺼내면서 방패로 삼으면서 방어행위 하는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와 댓글에 있는 미틴넘들이 세상에 없었더라면 세상이 좀 더 따뜻하게 느껴졌을듯 뭐 저런놈들이 다 있지....꼭 불행해라 니들은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안타까운 사고와 그 사고로 인한 사람들의 생각없고 개념없는 2차가해로 사람이 죽어나가는데 이새끠들은 정신 또 못차리고 댓글에 피해자들을 향한 2차가해 혐오를 싸지름 아 진심 이런놈들이 죽어야 세상이 좀 깨끗해지는데 제발 댓글에 있는 벌레들 언제 죽어..? 좀 죽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슬프다....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아 안타깝다 ..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근데 세월호 진상규명은 어케 된거지...?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첨부 사진이렇게 진상규명 외쳐댔으면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첨부 사진찾아보니까 문재인은 대통령 되고 세월호 참사 기억식에 가지도 않음. 진상규명도 안됨. 뭐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사고에 대해서 이랬네 저랬네 어쩌네 저쩌네 저 사람이 누구네 어쩌네 하는 그런 것들이
영향이 없었을 거라고 생각이안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다들 스트레스 이런걸로 암이 걸리신건가...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마음 아프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와 댓글실환가 자살도 아니고 질병으로 죽은건 어쩌라고 이러는건 놀랍네 스트레스랑 질병이랑 관련 큰거 모르나..; 직장인들 일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질병 달고 다니다가 퇴사하고 나아졌다 그러는 판국에 자식 먼저보낸 부모 가슴 썩어문드러지는건 비교도 안될 수준인데 상식이 없나 자식 죽음을 보상금 타먹으려고 그런다느니 이런 소리 들어가며 버티는데 병이 안생기겠냐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마지막 사진 속 혼자 남은 학생이 너무 슬프다... 왜 굳이 사진을 저런 구도로 찍었을까...ㅠㅠㅠㅠㅠㅠ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그리고 댓글 보고 2014년에 날뛰던 ㅇㅂ버러지들 보는줄 ㅇㅂ버러지들은 아직도 금수보다 못하게 사는구나 업보 그만 쌓아라 그거 나중에 다시 돌아온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아직도 조롱하는 사람들 천벌 받길 사람이 그러는거 아니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12년을...? 무안공항 콘크리트벽 사망자분들도 좀 알아보세요. 국가유공자분들도 챙기시나요? 사람의 죽음이 언제부터 이렇게 의도적인 정치적 소재가 되었나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22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따로 글을 써서 올려 댓글에서 이러는것보다 글 하나 제대로 써서 글 자주 올리면 기자들도 써주겠지 댓글에서만 그것도 상관없는 다른 일의 댓글에서만 주절거리면 누가 기사화시켜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그런걸 왜올려. 가족도 아니고
사람의 죽음 추모하는걸 계속적으로 정치이슈 터질때마다 올리는게 비정상이지. 따라 올리란건 뭔소리야.
삼풍백화점,대구지하철,6.25, 참사 사건 매일 해마다 이렇게 올리지 않는게 당연한거고 정상적이지. 심지어 10년도 더 되었고 기일도 아닌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저 사람은 올리고 싶었나부지 그리고 저 내용이 세월호 추모에 대한 얘기야? 유가족 사망에 대한 얘기잖아 유가족들 저렇게 많이 사망했다는건 난 이 글로 처음 알았는데? 그리고 아이들 부모면 현재 50대쯤 됐을텐데 저렇게 많이 사망했다면 이슈가 될만하지 너도 기자한테 메일이라도 써서 각각 큰 사건의 유가족이 얼마나 사망했는지 기사 좀 내달라고 해 말도 안되는거에 비정상 정상 따지지말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여기서 정치적 소재와 개입이 어딨음? 저걸 뭐 민주당쪽에서 전수조사했어? 아니면 자료를 조작하고 선동했어? 제발 정신좀 차리고 있는그대로를 좀봐라 그리고 네가 항공사고가 안타깝고 조사를 진심으로 바라면 따로 글을 파던가 국회에 건의글을 썼겠지 남 애도글에 이러는건 시비밖에 더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6.25 매해마다 글 올리는 거 몰라? 보고 싶은 거만 봐? 당연히 625 같은 일들은 매해마다 정부기관이 나서서 알리고 홍보하는데 어디 사는거야? 그게 정상적인 평행세계에 살아?
기초적인 정치행위, 행정부도 없는 곳에 살아?
니 말대로면 70년 넘게 우려먹는 625 얘기 그만하고 현충원과 세금지원 끊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와 근데 스트레스가 진짜 안좋긴 한가보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 곳에서는 더이상 고통받지 않고 편안하시길 기도할게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제목에도 써있는 내용을 본인들이 꾸역꾸역 눌러서 봐놓고 저런 댓은 왜 쓰는거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댓글 진심 우리나라 수준 심각하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세월호 키알달고 우르르 몰려오는것 같음...진짜역겹다그냥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진짜 이상한 사람들 많다 그렇게 딴 사건들에 관심있으면 자기가 찾아보고 글 쓰던가 세월호 얘기만 나오면 헐레벌떡 달려와서 그제서야 평소에 관심도 안 가지던 딴 사건들 끌고와서 시비댓글달고 진짜 없어보임 10년이든 100년이든 관심있는 사람이 찾아보고 추적해서 글 쓰는 거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위에 댓글몇개 진짜 역겹다 진짜 뭐눈에 뭐만보인다고
얼마전에 세월호 생존자한분이 결국 다시 우리곁을 떠나는 일이 있었던거 기억안나?? 아니 그런일 없더라도 이런 비극적사태에 대해 전수조사 당연히 해볼수있는거 아닌가?
여기서 다른 사고는 안하냐어쩌구 하면서 시비거는 인간들은 사실 그 사건을 진정으로 애도하는게 아니라 그냥 세월호 사고 그만얘기하라고 하고 싶은거잖아 다보이고 역겹다 진짜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다른 게 좌우를 떠나는게 아니라 이런걸 좌우로 떠나서 생각해야지 죽음과 상실에 정치가 왜 개입해? 다들 진짜 정신좀 차려라 천안함 무안항공 다 안타까워 유족분들 생각만해도 눈물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분들에 대해 관심과 연민을 이미 갖고있어 당연하게도
근데 위에 댓글들 니네가 달려와서 이런글 와서 그런댓글들 싸지르는거 모든 유족들 다 모욕하는 거야 제발 커뮤좀 끊고 실제의 사람들을 제대로 마주해라 진짜 한탄스러울정도의 수준이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세월호, 연평해전, 무안공항
전부 안타까운 일인데 정치적 도구로 이용하면서 사건마다 선택적으로 이야기하고 선택적으로 침묵해서 진영논리에 거부감 느끼는 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진짜 인간혐오와서 나가려다가도 너무 화가나네 애도에 좌우좀 적당히끌고와라 ... 솔직히 저 글을 쓴분은 그냥 기자고 이걸 어떤 정치인이 언급한걸 펌해온것도 아니고 여기가 국회도 아니고 그냥 인터넷 커뮤니티인데 위에 저런댓글들쓴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 거부감이 글케 들어..?,? 나도 당연히 어느정도 정치적 기울기야 있지만 어느 사고라도 이런 유족분들 기사가오면 그냥 눈물나고 남은시간 조금이라도 행복했으면좋겠다 이런생각 뿐인데 본인이 무슨 정치인도 아닌데(정치인도 그러면 안되지만) 응 그사건? 내진영에 불리하잖아!!입닫아!! 이런 마음이 먼저 들정도면 그거 병이야 병 제발 치료를 받아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걍 기사 보면서 드는 생각인데 스트레스가 진짜 생각보다 진짜로 사람 금방 죽이는 것 같음.......... 다들 좋은 곳 가셨길ㅜㅜ...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22222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무안공항 참사도 광화문 점거해서 몇달 몇년 시위했어야 이렇게 관심받았을까.. 씁쓸하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이 글에서 비교가 맞다고 보나? 진짜 이런 댓글이 너무 씁쓸하다 씁쓸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시위해야 관심받고 사위안하면 신경 안써주는게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나보네.. 난 아니라 생각해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ㅋㅋ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ㅋㅋㅋ 그래서 넌 무안참사 사고 관련해서 뭐한거 있어?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익인이가 세월호참사 관련해서 한것과같아ㅎㅎ 딱히없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어쩌지ㅠ 난 세월호 참사 관련 자원봉사를 했거든ㅠ 너처럼 입만 살았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했네ㅠ
지금부터 몇달 몇년 1인시위라도 해ㅋㅋ 말리는 사람 아무도 없는데 자의로 안하면서 말로만 씁쓸해하면 뭐해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개딸인걸 이렇게 당당히 말한다고? 지능수준 알만하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6에게
지능은 참사 얘기하는데 뜬금포 개딸 타령해대는 니가 못 갖고 태어난게 지능이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6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뭐 씁쓸해할수도있지ㅎㅎ
근데 익인한테 세월호는 소중한 개인시간 희생할정도로 중요한 사건이었잖아? 그에비해 무안공항참사가 주목받지못한 이유는 뭐인것같아?
애초에 이런거 관심없는사람이 아니라 익인이라면 좀더 체감할거같아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83에게
익인한테 세월호 얘기만 나오면 튀어나올 정도로 무안 공항 참사는 기억에 남고 씁쓸한 일이잖아?
그런데 왜 언론에 줄곧 나왔던 정식명칭 제주공항 활주로 이탈사고는 하나도 모르고 무안공항 참사라고만 반복하는거야?
진짜 모르겠어
난 세월호도 안타깝다라고 정도만 생각하는 평범한 사람이고 제주공항 활주로 이탈사고도 마찬가지여서 난 정식 사고 명칭이 저렇다는 거 방금 찾아보고 기억났거든
여기서는 모두가 무안공항 참사라고만 해서
애초에 이런거 관심없는사람이 아니라 무안공항 참사에 관심있고 씁쓸해하던 익인이라면 좀더 체감할거같아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83에게
잘못알고 있는것 같아서 정정해주는건데 나한테 세월호가 유독 소중하고 가슴 아픈 참사가 아니란다
세월호때는 상황이 가능했기 때문에 자원봉사까지 할수 있었던거고 다른 참사 사건때도 자원봉사까진 못했어도 시간내서 분향소에 갔다 왔을뿐 나한텐 둘 다 똑같아.

세월호에 비해 무안공항 사건이 주목받지 못한 이유가 뭘꺼 같냐고?
대체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관련 게시글에서 무안항공 사고가 주목받지 못한 이유를 왜 찾아대는지 이해가 안되는데 개 단순하게 설명해줄게
세월호 관련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계속 글을 올려. 근데 여기 헐레벌떡 찾아와서 무안참사 타령해대는 애들? 안 올리잖아ㅋ. 당장에 너부터도 그러고 있잖아ㅋ

세월호든 무안항공이든 뉴스 기사는 계속 올라와.
당장에 무안항공 검색만 해도 하루전 이틀전 하면서 하루가 멀다고 계속 나와
근데 커뮤니티든 어디든 옮겨가지도, 관련한 글조차도 안써. 너도 그렇고 여기 있는 애들도 그렇고 세월호 글에만 나타나서 무안참사! 무안참사! 하고나 있지 막상 본인들 조차도 그 사고 관련해서 암것도 안한다니까? 제일 쉽고 돈 안드는 일인데 이것조차도 안하면서 대체 어떻게 주목받길 바라는 거임? 아니 이 글 나가면 관심이나 있어?ㅋㅋ
그럼 상식적으로 그렇게나 관심많고 씁쓸하고 주목받길 바라면 세월호 관련 글 찾아와서 이거는? 이거는? 거릴게 아니라 지들 필요할때만 다른 참사 끌고와서 이용해 먹다 필요없으면 갖다 버리는 놈들 대갈통부터 부셔버리는게 맞지 않음?

그러니까 네가 말했듯 세월호 유가족 처럼 광화문 점거하고 오늘부터 몇달, 몇년동안 무안 참사 외치기라도 하라고~ 관심 필요하다며? 하라고.
농담이나 비꼬기가 아니라 그렇게라도 주목을 받는다면 난 언제든지 진심으로 나는 그런 너의 행보를 지지할 생각이야

무안항공 사고가 세월호보다 주목받지 못하는 원인은 본인을 돌아봐. 그게 답이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5
굳이굳이 댓글 안쓰고 나가면 되는 걸… 문제 제기 할거면 새글 써.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이런 참사들 보면 희생자들도 너무 안타깝지만 유가족들은 정말... 너무 안타깝다... 그리고 참사들마다 비교는 왜 하는 거야 뭐 비교하면 뭐가 나아져? 돌아와?? 니들이 누르고 들어와서 봤으면 그냥 조용히 명복 빌고 나가든가 그게 싫으면 그냥 뒤로 나가라 왜 거기서 안 해야 할 말을 덧붙여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정신병자들 많네 살아가면서 피해 유가족들보다 불행하길 빈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0
걍 좀 지들이 관심 가져주면 될걸 우리나라는 뭔 맡겨놓은것도 아니고 이건 왜 관심 안가지냐 저것도 가져라 감놔라 배놔라 정말 심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세월호 글마다 이것저것 끌고와서 징징거리는 애들 특, 정작 지들도 지들이 언급한 참사사건에 대해 관심 개코도 없음ㅋ
평소엔 내 알빠요 하고 살아놓고는 세월호 글에만 헐레벌떡 갖고 와서 이거는? 이거는? 거리고 있 꼴 보면 진심으로 그 참사 사건들이 관심 못받고 잊혀질까 저러는게 아니라 어떻게든 세월호 후려치려고 해당 참사사건들 이용해 먹는거면서 말로는 아주 대단한 정의의 사도들 납셨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일베 충 이 직접 인터뷰한거 있는데 걔가 그러길 “세월호정치적으로 이용하지마라 그럼 천안함은?” 이런댓글 본인이 달고다녓다했음 ㅋㅋ 다른사건 끌고와서 저러는거 극우일베들 저멘트 국룰임ㅇㅇ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3
ㅠㅠ….. 스트레스때문인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세월호 얘기 나올때만 천안함, 비행기 참사 끌고오는 건 어떻게 된 거 아님?
어떻게 평상시나 사고일이 아니라 세월호 참사 얘기 나올 때 천안함이나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가 더 얘기 많이 나오는거야?
이상하다고 생각 자체를 안 해봤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진짜 정치병 말기 같음... 그냥 참사 이후 트라우마가 사람을 어떻게 망가뜨리는지 보여주는 기사인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맞아 정치 얘기 하지 말라는 일부들이 정치 얘기로 밀고나가려고 안달이야
다른 자녀 실종,사망 등 범죄사건 이후 유가족이 이렇게 힘들게 살고 있다 얘기 나오면 슬퍼하다가
정치권 얘기를 피해서 올린 소식도 조금만 정치권이랑 연결될 수 있다 싶은 자녀 실종,사망 사건에는 이거는 왜 안 하냐 저거는 왜 안 하냐고 본인들이 정치 언급하면서 화를 냄
아래에도 쭉 저런 댓글 나올건데 본인들이 정치병 걸린거야

여기 전 대통령이나 어느 당 언급한 댓글 있어? 하나도 없어ㅋㅋㅋㅋ
먼저 어쩌라고, 다른 참사는 어쩌냐 등등만 언급했지
대체 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8
진짜 비극이다 ㅠㅠ... 슬프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세월호는 10년이넘는세월동안 심지어 지금도 끌올인데(유가족의 지병은 세월호로 연관해서 또 뉴스낼만큼은 적잖이 오바아님?), 오히려 최근 있었던 무안공항 참사는 진짜 쥐도새도모를정도로 조용한게 선택적 추모 같아서 정떨어짐ㅋㅋ 희생된 생명의 죽음 무게가 어찌 다른가?싶음ㅋ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세월호 글에 관련 없는 얘기를 왜 달고 오는거야… 본문은 너무 안타깝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진짜 소름돋는 거 발견함.

여러 명이서 동시에 언급하는 "무안공항 참사" 등 비행기 참사는 항공사 이름을 따는 게 규칙임.
그래서 정식 명칭은 "제주항공 2216편 활주로 이탈 사고"임
그러니 언론 보도들도 당연히 다 제주항공 참사라고 보도했음

그런데 세월호 지겹다, 형평성이 어떻다 얘기하는 모두는 다 전라도에 있는 무안공항 참사라고 얘기하고 있음
관심많고 안타깝고 소중하다면서 언론에 도배되었던 정식명칭을 쓰는 사람 하나 없음
와 소름돋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아니 ㅋㅋㅋ 세월호 글에 꾸역꾸역 선택적 추모 어쩌구 하는 애들 걍 웃김 정치색은 지들이 묻히고 있구만 자꾸 왜저래 진짜 친구 없고 지능 없는 찐따들 같음; 선택적 추모가 싫으면 그 글을 쓰고 본인이 관심 가지면 될 일;; 진짜 관심있는 것도 아니고 걍 안타까운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할 생각밖에 없는 건 본인들이면서 진짜 말들 왤케 많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너무너무슬프다 마음의고통이얼마나일지 .. 가늠도못하겠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여기서 제주항공 참사 연평대전 희생자들 진심으로 생각해서 저런 댓글쓰겠음? 그게 아니니까 욕먹는건데 지들은 몰라요 세월호 제주항공 연평대전땜에 돌아가신분들한테 정말 안타까운 마음 들었으면 비교도 안하고 저런 댓글안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그러니까 공능제 소리듣는거고 ㄹㅇ 지능도 없어보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다들 좋은 곳 가셨기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참사마다 정치권,언론,사회 반응 차이가 생기는 이 나라가 그냥 안타깝다 여기서도 물고 뜯는 걸 보니 참..다른 참사보다 세월호가 유독 정치 쟁점화 된 건 팩트인데 추모랑은 별개여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다른 참사들도 유가족의 아픔과 국가 책임 문제,재발 방지 필요성은 똑같이 존재했다고 생각함 그래서 내 의문은 왜 세월호를 기억하면 안 된다가 아니라 왜 어떤 참사는 오랫동안 사회정치적으로 계속 다뤄지고 어떤 참사는 비교적 빨리 관심에서 멀어지는가에 의문임 참사를 비교해서 희생의 무게를 나누자는 뜻이 아니라 사회와 정치권이 사건마다 반응하는 방식의 차이를 이야기해볼 수는 있다고 생각함 그치만 이미 참사까지 정치권을 통해 진영논리로 나뉘어 버리는 비극적인 나라가 되어버렸으니 필요없겠지 이 글의 댓글들이 말해주는듯 에휴 여기서까지 저런말이 나올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면서 또 그건 니네가 추모해라 하는 반응또한 마찬가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에휴.. 일부 윗댓들 보니 우리나라 진짜 망했음을 느낌
인류애 상실한 애들 수두룩하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짐승과 인간을 가르는 기준이 별건가 싶다 사리분별 못하고 물어뜯으면 그게 짐승임
댓글에 짐승이 너무 많다 인간노릇 좀 해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초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프랑스 폭염 근황.jpg9
0:08 l 조회 10577
오늘자 이강인4
06.27 23:58 l 조회 9371
요즘 아이들 문해력이 떨어지는 이유.jpg2
06.27 23:57 l 조회 3153
환율 대 폭 락61
06.27 23:56 l 조회 65621
토지 매입에 실패한 듯한 대형마트.jpg1
06.27 23:51 l 조회 8288
튀르키예, 일본에 "종이학은 곤란하다”8
06.27 23:51 l 조회 8707
팬미팅에서 최초 공개한 오늘자 남돌 복근 상태......twt1
06.27 23:47 l 조회 1362
영화) 라따뚜이 2편 제작 공식적으로 취소1
06.27 23:44 l 조회 2677
거북이한테 공놀이 하자고 하는 편견없는 댕댕이1
06.27 23:40 l 조회 976
조만간 쓸일이 생길 종이학 접는 법 (쉬운 버전)2
06.27 23:37 l 조회 385
조만간 필요한 일이 있을 것 같아 올리는 종이학 접는 방법.jpg2
06.27 23:35 l 조회 3462
둘중 근본 아이스크림은 누구?????8
06.27 23:27 l 조회 1614
이제 그냥 티켓 많이산 중년 됐다는 해설위원1
06.27 23:27 l 조회 5189
엔믹스 설윤 .webp2
06.27 23:25 l 조회 1015
고려대 붙었는데 경북대 온 학생
06.27 23:24 l 조회 3800
섭남이랑 함께 있는 여주 보고 질투하는 남주ㅋㅋ
06.27 23:16 l 조회 1358
이혼 1년차가 말하는 이혼 장단점9
06.27 23:15 l 조회 21103
맥도날드 삐에로 변천사6
06.27 23:14 l 조회 3751
김장열 센터장이 말하는 '삼전닉스, 다음에 오를 주식'.jpg4
06.27 23:11 l 조회 9205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21
06.27 23:08 l 조회 2525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