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장르 특성상 저예산으로 만들 수 있어서 잘 안되어도 본전이고 잘 되면 초대박+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도 사람들이 봐줌독창성+흥행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면서 전성기 제대로 옴(공포면 다 본전이란게 아니라 다른 영화보다 제작비가 적단거임. 이렇게 유행중인데도 망한 영화들 꽤 있음)참고로 다 제작비 적은건 아니고씨너스는 1000억, 컨저링은 750억, 웨폰은 500억 넘는데 흥행성공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