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956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길따라]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객실 통로가 복잡하니 캐리어는 보관대에 두세요." 코레일에는 캐리어를 둘 곳이 부족하다는 항의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시속 300km 안팎으로 달리는 KTX 객실 안에

v.daum.net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외국도 기차 수화물 보관 비슷한데 뭐하러 돈들여서 바꿔주냐 vs 불안하긴하다 로 갈림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2~3년애 한벙씩 들어가는데 분명 안전하다는거 아는데도 괜히 불안해요... 한국인인 저도 해외에 좀 살았다고 이러는데 외국인들 입장에선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는 짐칸이 따로 있고 탑승전에 체크인하고 수하물 부침 본인확인하고 찾아가요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가 그게 돼?? 기차입장에서선 역마다 본인확인하고 줘야하고, 승객은 내리자마자 짐칸쪽으로 뛰어가서 본인확인하고 받는거야??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골 가는 기차였고 탑승객이 많지 않아서 가능했을 수도? 역마다 역무원이 있고 역 확인해서 수하물 내려놓고 그 역에 있는 역무원이 체크하고 짐 주니까 뛰어갈 필요는 없지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역무원이 해당 승객 짐 역에서 내려줌 근데 무게 오바되면 못맡기기도 하고 케텍처럼 승객이 타는 칸 끝쪽에 짐 맡기는 곳이 잇움 무조건 짐칸에 맡겨야만하는건 아님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캐리어 둘 곳이 작고 적긴 해요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에서만 자고나랐는데 케텍은 저도 뭔가 불안하더라고요..? 좌석이랑 멀고 내눈에서 안보여서 그런가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고자랏는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짐칸 딱 보이게 찍는 CCTV 있는데 머가 불안하지...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국 열차에 비해 짐칸이 적긴함 거기에 익숙한 외국인들은 불편할것같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한국도 딱히 엄청나게 안전하지는 않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거기 냅둬서 도둑맞은적 있어요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도 솔직히 불안하긴 함 다양한 사람들이 타니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제 외국인들 많아져서 마냥 안심 못함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앱으로 cctv 볼 수 있게 하는 의견 좋다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제 외국 특히 중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하긴함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도 그래서 캐리어 있으면 버스타요 ㅜ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캐리어 넣을 칸이 너무 부족하긴 해요ㅠㅠㅠ그리고 내 자리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하고..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제 예전한국은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유럽갔을 때도 객실 밖 통로에 있던데... 그래서 고개 빼서 중간중간 계속 확인했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애초에 캐리어에 비싼거는 안넣어두면 좋더라 ㅋㅋㅋㅋ
비싼건 직접 휴대하고 캐리어에는 잃어버려도 뭐 손해는 보고 귀찮긴하지만 엄청나지는 않은거 위주로 넣어두고 이동하는 편임 훔쳐가봤자 니나 고생하지싶은것들
근데 리모와쓸때는 캐리어 자체가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곧 짭리모와 쏟아져나와서 괜찮아짐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불안해 내 눈에 바로 안보이는곳에 있고 누가 가져가도 잡을 수 있다 해도 시간이 걸리잖아 누가 잘못 들고 갈까봐 늘 불안해서 미리 잡은 여행은 맨뒤나 맨앞 예약함 갑자기 예매해서 자리 없을때는 늘 불안해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ktx 짐칸 진짜 작긴함...ㅠㅠ 큰캐리어 놓기 넘힘들어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독일기차 타봤는데 확실히 짐칸 다 볼 슈 있고 넓어서 좋긴 하드라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지 애초에 짐칸도 넘 작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너무 짐들고 튀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긴함ㅠ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인인데도 불안함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짐칸 진짜 적긴해요 안보이기도 하고 한번도 자리에 안가져온적이 없는듯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불안하긴해.. 나도 짐칸에 뒀다가 누가 내 캐리어 들고 내렸더거 다시 유실물센터에 뒀음…아직도 이유를 모를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또 짐칸 자체가 너무 적어서ㅠㅠ캐리어 들고 탈 때는 가능하면 특실 맨 끝자리 탐...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해외여행갔다와보니까 불안한거 ㅇㅈ 딱히 머잃어버린거없어도 하도 소매치기 얘기많이들어서그런지 불안한거 이해되더라거요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불안한건 맞음 그리고 공간 너무 적음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불안하고 윗칸으로 들어야할때 너무 힘들 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한국 치안이 불안해지는 근본적인 이유 저런 외국인 유입 계속 많아지니깐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해외 살고 종종 한국들어오는데 여ㅛ즘 한구 치안도 글코 짐칸도 작고 혹시 모름..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요즘 외국인 많아서 역으로 나도 불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외국인들 개큰 캐리어 끌고와서... 짐칸 자리 없어서 복도에 깔아두고 노답임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공간이 작다고 느낀 적은 많음 재수없게 캐리어 승객 많은 날 타서 자리 없으면 어떡할지 걱정은 됨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간이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간단한 잠금장치도 있으면 좋긴 할 듯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캐리어 둘곳 있긴있어야될듯..불안하긴 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귀중품 있으면 불안할 수 있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관광객 많아지는데 짐칸 정도는 좀 넓고 불안하지 않게 만들어주면 좋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평생 Ktx 5번쯤 타봤나?
한국에만 산 나도 거기 두기 불안했어
아니 꼭 도둑질 아니어도
누가 착각하고 잘못 가지고 내릴수도 있잖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공간 좁고 불안하긴 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한국인인 나도 케택짐칸 불안하긴 함... 어쩔수 없으니 그냥 쓰고 딱히 뭐가 없어진 적도 없긴 한데 그래도 불안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전에 누가 내 짐 맘대로 옮겨놓은 적 있어서 그 후로 쫌 불안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누가 내 캐리어 갖고 내린적 있어서 그 후로 불안해서 맨 뒷자리 예약해서 내 뒤에 두고 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예전엔 별 생각 없었는데 외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함..
5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양세찬이 주우재가 흘린거 너무 태연하게 받아먹음.gif1
06.28 21:58 l 조회 297
린가드가 겁나 쟁여가는 한국 과자13
06.28 21:58 l 조회 32414 l 추천 2
2026 산리오 캐릭터 대상 TOP20
06.28 21:49 l 조회 2410
유시민 평론에 바로 반응한 정민철
06.28 21:44 l 조회 879
도대체 여기에 노출씬이 왜 필요함42
06.28 21:31 l 조회 47497 l 추천 1
요즘 헤어스타일 때문에 난리난(n) 남돌팬덤...JPG115
06.28 21:24 l 조회 47764 l 추천 4
오늘 중국 불가리 행사 참석한 에스파 닝닝 폰카짤.jpg2
06.28 21:24 l 조회 5860 l 추천 1
물 부족으로 호남 반도체 안 된다고 난리쳐서 결국 글 올린 기후부 장관.twt44
06.28 21:22 l 조회 18514 l 추천 2
조감도랑 너무 달라서 말나왔던 청담동 1번지 건물 사간사람7
06.28 21:11 l 조회 15708
집나간 고양이 건물 관리하는 아저씨가 잡아주심4
06.28 21:10 l 조회 6102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110
06.28 21:07 l 조회 57866
음료 리필 안해준다고 난동부린 진상 손님
06.28 21:07 l 조회 2503
미용실 다녀온 후 표독해진 골든리트리버
06.28 21:06 l 조회 7032 l 추천 1
송영길, 유시민 겨냥 "어려울수록 대통령 지키는 게 코어 지지층"
06.28 21:04 l 조회 237
당근마켓에 강아지가 올라옴1
06.28 21:04 l 조회 4139
주식하는 사람은 ㄹㅇ 공감할만한 현타오는 과정3
06.28 21:04 l 조회 20982 l 추천 1
유럽이 원래는 얼마나 시원했는지 araboza26
06.28 21:04 l 조회 32270
4명한테 러브레터를 받은 당신1
06.28 21:03 l 조회 594
이런 삶 살 수 있다 vs 없다1
06.28 21:00 l 조회 730
집나갔던 부자들이 다시 청담동으로 모이고 있음4
06.28 20:58 l 조회 1986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