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8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599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 인스티즈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그동안 덜 더웠던거지 니네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에어컨 안 사는걸 조롱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저 사람들이 몰라서 안 사는게 아니라 지구를 위해 안 사는건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그렇게 지구 위하던 사람들이 폭염 오니깐 바로 사잖아여 그들은 저런 날씨를 경험해보지 않았으니 에어컨 켜고 사는 타국 사람들을 비난한 거고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구를위해 안사는거면 지금도 사질말아야지ㅋㅋ때에따라 언젠 환경위해안사요ㅋ하다가 언젠 개더워 에어컨줘!!하니까 조롱하는거져ㅋ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동안은 버틸만해서 안산거였으면서 환경위해어쩌고^^
갑자기 더워지니 태도싹바뀐게 걍 개웃긴거고ㅋ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에어컨 트는 다른 나라 사람들을 비난해왔으니까 그렇지. 도덕적 우월감을 가지고 비판해놓고 막상 지네들이 못 견딜 상황 되니까 에어컨을 틀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3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4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5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8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없이 살아봐 한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에어컨은 있어야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버틸만하니까 그렇겠죠.. 어딜가도 에어컨없으면 죽을거같다를 일상적으로 느끼면 말바뀔거 알고있다 유럽놈들아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제 너희도 습도에 찌들고 40도 넘어가는 날씨를 겪어봐라
그때도 에어컨트는게 환경파괴라는 소리가 나오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래도 미국인보단 저게 낫다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누군 친환경적이라고 생각해서 쓰는줄아나... 지금 프랑스에서 온열질환으로 사망하는 것처럼 진짜 죽을거같아서 트는거지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파리살때 ㄹㅈㄷ 지옥이었음.. 한식당에서 땀 뻘뻘흘리면서 밥먹으니 사장님이 이런데말고 슈퍼가라고 했을정도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7월에 물어보면 바뀔지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1도 정도에 습도 낮고 더워봤자 25도면 나도 에어컨 안틀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찜통더위 못느껴봐서그래 저 나라는 한낮에 35도였다가도 새벽에 15도되고그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굳이 조롱해야되나... 나쁜 의도도 아닌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걍 그런가보다 하면 되지 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분 전
대표 사진
익인5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살고 봐야지 쟤들도ㅋㅋㄱㅋㅋ안 사고 어케 버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프랑스가 인구가 더 많으니까 프랑스가 더운 것보단 한국이 더운 게 환경에 더 이롭겠다 생각했는데 프랑스는 에어컨에 부정적이구나 하지만 저것도 몇년 지나면 뒤바뀌겠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한여름 실내온도 30도 이럴때도 에어컨 안틈 31-2도는 넘어야 트는데 프랑스는 모르겠고 스페인은 40도 넘어도 안습해서 실내들어가거나 그늘에있으면 진짜 괜찮았거든
이게 습도가 있냐없냐 차이도 엄청남
그리고 집차이도 엄청나고 맞바람이 잘치는 집이랑 아닌집은 체감온도 10도는 차이남
고로 남한테 뭐라그럴건 아님 다 본인이 겪어보지않으면 몰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병원은 힘들겟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버틸만한 날씨에 살면서 고고한척 에어컨쓰는 나라들한테 뭐라하고 양산쓰는것도 조롱해놓고 이제와서 자기들도 못버티겠다 싶으니까 말 바뀌는게 웃긴거임 쟤네도 살기위해 그러는거 누가모름 근데 쟤네는 과거에 이해못해줬으면서 이제와서 이해바라니까 웃기다는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내 친구 프랑스인이랑 결혼했는데 한국 여름에 안 왔을땐 저거랑 똑같이 말하더니 8월에 한국 오고 나서 에어컨 사랑단됨ㅋㅋㅋㅋ 그냥 자기 신념인데 비웃는게 아니라 한국인들은 에어컨 너무 많이 쓰는거같다고 조금만 더워도 못참는단 식으로 뭐라했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78프로나 부정적이라는 설문조사는 어디서 한걸까요...프랑스 사는데 절대 아님 다들 에어컨 사고 싶어함 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지들도 똑같이 습하게 더워봐야 아는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아~~ 계속 날씨 이랬으면 좋겠음~~
진짜로 천국이 따로 없음 이걸 니네만 즐겼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꼬숩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환경 생각해서 더워도 참은게 아니라 그냥 그정도로 덥지 않았다 이거네 나도 요즘 에어컨 안틀고 잘살고 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제 양산 쓰지말고 쟤네도 럽유어셀프 해야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렇게 지구걱정돼면 분리수거나 좀 하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오만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여기서 뭔 조롱을 한다느니 어쩌구 거리는 애들은 대체 왜 그러는거임…? 착한아이증후군? 뭐 그런거임? 뭔 프랑스인 만나서 대놓고 욕을 했나 진심으로 여기 있는 사람들이 프랑스인 조롱을 하길 했나 걍 지들이 평소에 해왔던 행태들 있는것도 사실이고 그거 가지고 거울치료 해주는 정도고 지금 여기서 한번 말하고 마는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분 전
대표 사진
익인40
78%가 단순히 부정적인 인식이 아니라 친환경적이지 않다는 인식이었다는 걸로 봤었는데… 그건 한국인들도 마찬가지 아닌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한번 겪어봐라 진짜 한국 습도 온도 똑같이 살아봐야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유럽인들이 에어컨 키는 아시아인들 비판하는 내용의 글에나 뭐라고 하던가 지네들이 안 키고 싶다는데 이렇게까지 뭐라고 할 일인지 모르겠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게다가 저쪽은 건조해서 그나마 나을 텐데 못 버티겠지? 잘못하면 열병나;; 애초에 그 정도 상식은 있었어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도 더위 덜 타는 편이라 에어컨 없어도 견디는데 울집 강아지 축 늘어져서 헥헥거리고 코 뜨거워 안쓰러워서 에어컨 설치함 우리도 다 살자고 하는거라구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분 전
대표 사진
익인4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분 전
대표 사진
익인4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4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분 전
대표 사진
익인5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분 전
대표 사진
익인5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분 전
대표 사진
익인5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베네수엘라 "지진 사망자 589명·부상자 2천980명으로 늘어"(종합)
0:25 l 조회 1820
한국 아기한테 선넘는 트윗 쓴 브라질 케이팝팬걸3
0:16 l 조회 7547
오은영 박사가 불우한 가정에서 자란 18살 아이에게 건넨 말.jpg8
0:16 l 조회 9986
남친 화법이 너무 답답하다는 여자.jpg11
0:16 l 조회 3972
성범죄자만 골라서 살해한 부부3
0:14 l 조회 5397
국립공원 산 정상석 중 제일 간지나는 정상석을 골라보자
0:12 l 조회 1388
오래 누워있으면 몸이 '잔다'로 착각해
0:09 l 조회 1476
내가 최근 시켰던 배달 가게 앞의 두글자가 내가 키우는 애완동물 이름.JPG5
0:09 l 조회 1809
혼자 있다는 밈이 있는 헐리웃 배우
0:09 l 조회 3507
집사와 견주의 겨울 아침 모습
0:07 l 조회 1674
한국 세관신고서에서 영감받은 brat 앨범 커버
0:07 l 조회 917
나는 학생 때 수학 잘했다 VS 아니다
0:07 l 조회 121
日 기상청 "2~3일 내 큰 지진 가능성"…태풍 겹쳐 토사재해 우려
0:07 l 조회 6523
엄마를 땅에 묻으려하는 딸래미의 최후.mp4
0:03 l 조회 287
가정분양의 뒷모습, 어떠신가요?
0:02 l 조회 2800
님들이 원하는 강아지 품종 이제 포인핸드에도 다 있음.twt23
0:00 l 조회 15450
톡톡 붐은 반드시 온다.gif
06.28 23:53 l 조회 713
하늘 아래 같은 21호는 없다
06.28 23:50 l 조회 1387
로또 1230회차 당첨번호. 1등 당첨금 17억7천만원
06.28 23:47 l 조회 363
아시아 여름 간접체험중인 유럽인들56
06.28 23:27 l 조회 22760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