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앙체 전체글ll조회 881l 5



야호오오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름 금방 왔네요 ㅠㅠ
아 이거 일찍 완결 지으려고 했는데
역시나 일찍은 안되는구먼요



혼자만의 외로운 리그를 하는 자들


[인피니트/우현성규] 화사한 그대는 몽글몽글 11화 | 인스티즈




 분홍빛으로 가득한 거리는 초록색으로 물들어갔다. 점점 더 더워지는 것을 느끼며 성규는 들고 있던 전공책을 벤치 옆에 내려놓고는 어깨를 주물렀다. 멍하니 벤치에 앉아서 캠퍼스를 보고 있자니 새삼스러운 기분이 든다. 어딜 가 있지? 공강 시간이라 할 일이 없다. 차라리 뭔가 할 게 있으면 좋을텐데. 조금 불만스런 기분이 든다. 성규는 입술을 씰룩였다. 정말로 무언가 할 일이 필요하다. 막 헤집어지는 머릿속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면.



 성규는 고개를 숙였다. 양 손으로 얼굴을 감싼 성규는 “후.” 얕은 한숨을 내쉬었다. 잔뜩 일그러진 얼굴이다. 누가 보면 무슨 괴로운 일이 있냐고 조심스럽게 물을 정도였다. 확실히, 문제는 있었다. 성규는 그 때의 일을 떠올리며 다시 한 번 한숨을 내뱉었다. 그 때의 일. 그래, 그 때의 일. 조심히 과거를 되짚어도 역시나 얼굴이 뜨겁게 달아오른다. 남자 고백에? 확실히 잘 난 얼굴이기도 하고, 인기도 많을 법하게 생겼지만 그건 여성 한정이다.



 성규 같은 동성에게는 통하지 않을……. 그래, 통하지 않는. 보통의 남자라면 어땠을까? 우현의 고백을 듣고는 얼굴을 차갑게 굳혔을까? 아니면 쌍욕을 내뱉고는 벌떡 일어나 화를 냈을까. 그렇지 않다면, 물컵이라도 뿌렸을까. 머릿속에는 이미 자신이 생각한 데로 몸이 움직이고 있었다. 원래 굳은 얼굴이지만 표정이 짜부라졌다. 또 상상 속의 성규는 우현에게 화를 내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우현에게 ‘여기서 끝내자.’라며 일축하고 까페를 벗어나고 있다.



 상상에서만. 성규의 입꼬리가 쓸쓸하게 올라갔다. 하지만 현실은 어땠는가. 우현의 단도진입적인 페이스에 밀려 입만 달싹였을 뿐이다. 답? 예, 아니오로만 대답하면 됐을텐데. 애매모호하게 잘 모르겠다는 답을 하고 말했다. 우현의 표정은 씁쓸했지만 그렇다고 슬픈 표정은 아니였다. 모르니까. 제 감정을 모르겠으니까. 희망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 상황. 바보 같아. 성규는 입술을 오물거렸다. 제대로 답을 했어야 했는데.



 과거로 돌아가 과거의 성규에게 한 마디 하고 싶었다. 근데, 무슨 답으로?
 예, 아니오?



 “……그걸 모르겠다는 건데.”



 가슴이 콱 막힌 기분이다. 고개를 더욱 숙이자 목이 뻐근하게 느껴졌다. 멍하니 발치를 응시하고 있을 때, 발등 위로 그림자가 졌다. 



 “뭘 모르겠다는 건데요?”

 “으?”



 고개를 홱 들자 무표정한 호원이 서 있었다. 깜짝 놀랐다. 정말 깜짝 놀라 비명이라도 지르고 싶었지만 이 놈의 몸은 덤덤하게 반응 해 온다. 진짜 표현력 한 번 떨어진다고 생각하며 성규는 가슴께에 손을 올렸다.



 “아, 안녕.”



 놀라서 말이 버벅거린다. 바보 같아. 혀라도 깨물고 싶은 심정을 느끼며 성규는 호원을 힐끗 바라봤다. “안녕하세요, 선배님.” 위아래도 없을 것 같은 분위기를 갖고 있음에도 인사를 한다. 이호원은 예의 바르다. 하지만 무섭다. 성규는 눈을 깜박이며 호원을 쳐다봤다. 호원도 가만히 성규를 내려다 보고 있었다. 서로 원래 말이 없다시피한 성격이여선지 더 이상 말이 이어지지 않는다. 어떡하지? 성규가 속으로 고민하고 있을 때, 메고 있는 가방끈을 느슨하게 잡은 호원이 천천히 입을 열었다. 



 “고민 있어 보이네요.”



 높낮이가 없는 어조를 들으며 성규는 어색하게 시선을 돌렸다.



 “고민 같은 거 없어.”

 “네.”



 바로 돌아오는 대답에 성규는 호원을 힐긋 바라봤다. 관심도 없어 보인다는 표정이다. 하긴, 호원이 말을 걸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할 따름이다. 동우라면 또 모를까. 아, 동우. 성규는 작게 입을 벌렸다.



 “있잖아.”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린 성규가 조심히 말했다. 돌아오는 대답은 없다. 하지만, 성규의 벤치 옆에 앉아줌으로써 얘기를 듣고 있다는 걸 표현해주고 있었다.



 “만약에, 동우가 어떤 남자한테 고백 받으면 어떻게 할 거야?”

 “……네?”



 대답이 느렸다. 3초간의 정막을 분명히 느꼈다. 이상한 감정을 느끼며 시선을 돌려 호원을 쳐다보자 호원은 미간을 좁히고 있었다. 왜, 왜? 성규는 안 그래도 작은 눈을 크게 떠보였다.



 “누구한테 고백 받았다고요?”



 묘하게 낮아진 목소리를 들으며 성규는 손을 저었다.



 “아니, 만약에.”



 만약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며 말하자 호원의 표정이 풀어졌다. 무섭게. 괜히 물어보는 게 아닐까? 성규는 입술을 한 번 깨물었다.



 “만약이여도 썩 좋은 건 아니네요. 동우 형이 남자한테 고백을 받다니.”

 “도, 동성은 좀 그런가?”



 성규가 조심히 묻자 호원은 고개를 가로저었다.



 “여자도 경계해야 할 판에 남자도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자니 조금 한숨이 나와서요.”



 덤덤히 말하는 호원을 보며 성규는 멍한 기분을 느꼈다. “뭐?” 바보 같이 입을 벌렸지만 차마 말이 나오지 않았다. 방금 내가 무슨 얘기를 들은거지? 성규는 눈썹을 사악 올렸다. 호원이 고개를 돌려 성규를 응시했다.



 “무슨 얘기를 하고 싶은 거예요?”



 빙빙 도는 성규를 다시 현실로 끌어 낸 호원이 조금 불편하단 표정을 짓고 있었다. 멀거니 호원을 바라보던 성규는 낮게 탄성을 내뱉었다.



 “동우는 평범한 남자일 뿐이고, 남자한테 고백을 받으리란 생각을 하지 못했어. 근데 받았어. 이제까지 동성 연애에 대해선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말이야.”



 얘기를 하는 와중에도 우현이 떠오른다. 성규는 조심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기분이 나쁘지 않다면 받아들여도 괜찮겠네요.”



 “더럽잖아요.”라던가 “동성 연애는 좀.”이라며 미간을 찌푸릴 반응을 생각했던 성규는 놀란 표정으로 호원을 바라봤다. 덤덤한 표정이지만 호원은 무언가 생각하고 있는 듯 했다.



 “물론 부모님한테는 죄송스럽긴 하죠. 자랑스럽게 여자와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더구나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동성 연애는 이상한 시선이 가기도 하고, 불편한 감정도 겉으로 내보이기도 하니까요.”



 무의식적으로 벤치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들긴 호원은 천천히 말을 이었다.



 “하지만 싫지 않다면……, 사귀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뒤늦게 “저라면.”이라는 말을 내뱉은 호원이 어색한 표정을 지었다. 웃는 게 어색한 것처럼 삐뚜름히 미소를 지은 호원이 이내 주먹을 쥐었다.



 “곧 강의 시작이에요.”



 그 말과 함께 일어난 호원이 다시 가방끈을 꽉 잡았다. 아직 앉아 있는 성규에게 목례를 한 호원이 몸을 돌려 걷기 시작했다. 멍하니 호원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던 성규는 이내 퍼뜩 정신 차리며 몸을 일으켰다.



 “저기!”



 성규의 외침에 호원이 우뚝 멈췄다. 무슨 일이냐는 표정을 짓고 있는 호원을 보며 성규는 머뭇거리다가 이내 결심한 표정을 지었다.



 “네 이야기야?”



 아무 생각 없이 내뱉은 말이라고 하기에는 그의 어조에서 씁쓸함과 안타까움 등등 여러가지 감정이 어우러져 있었다. 그냥 생각하는데로 내뱉기에는 너무나 가깝고도 애절한 느낌. 정말이라면? 괜히 질문했나? 찔끔한 표정을 지은 성규가 밑을 바라보다가 슬쩍 호원을 쳐다봤다. 아아. 성규는 작게 입을 벌렸다.



 “누구한테 털어놓는 거, 좋네요.”



 아까와는 다른 편안한 미소가 지어져 있었다. “하지만, 그 사람에게는 비밀.” 검지손가락을 들어올려 입가에 가까이했다. 그런 호원을 보며 성규는 가만히 입을 다물었다.







 무섭기도 하고, 어렵게까지 느껴지던 호원을 떠올리며 성규는 조금 풀어지는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그와 동시에 호원이 대단하고도 느껴졌다. 으음, 호원도 사람이였구나. 볼펜 뚜껑을 닫으며 생각한 성규는 작게 웃었다. 호원이 말한 그 사람이라면…….



 “서엉규우!”



 “혼자 웃고 있는 음침한 김성규 씨!” 쾌활한 외침과 동시에 팔로 목을 죄여온다. 저도 모르게 윽, 소리를 낸 성규가 동우의 팔을 찰싹 쳤다.



 “성규야, 오늘 어디 약속 없지?”



 뺨에 닿은 머리카락이 부슬부슬 간지럽다. 살짝 머리색깔이 빠진 푸른 정수리를 보며 성규는 작게 대답했다. “응.” 그 대답에 동우가 눈을 활짝 구부렸다.



 “오랜만에 우리끼리 놀자. 밥! 밥!”



 승낙하지 않으면 절대로 놓지 않을 것 같은 동우를 보며 성규는 힘 빠진 미소를 쌕 내비쳤다. 그러고보니 요새 동우와 놀아 본 적이 없다. 서로 여러의미로 바쁘다보니. 가벼운 기분을 느끼며 성규는 고개를 끄덕였다.



 “좋아, 좋아.”



 흥이 난 듯 혼자 고개를 주억거리는 동우를 보며 웃던 성규는 동우 어깨너머로 보이는 호원에 올라갔던 입꼬리를 밑으로 내렸다. 문득, 아까 했던 호원의 말이 떠올라버렸다. “여자도 경계해야 할 판에 남자도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자니 조금 한숨이 나와서요.” 정말로 한숨이 나올 것 같은 표정. 성규는 입을 안으로 오무렸다.



 “나도 경계하고 있어?”  서리가 보이는 호원에게 성규는 조심스럽게 묻고 싶었다.
 새삼 후배가 무섭게 느껴졌다.





호원이랑 우현이의 외로운 리그..

잊지마여 여러분

우현이와 성규의 포지션은 찌질함이라는 거 ㅎ_ㅎ♥..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앙체
아이고........
11년 전
독자2
노림수에요....하....호원아.....걱정마....결국에는 동우랑 함께 할수있을꺼야ㅜㅜㅜ지금은 비록 외로운 리그일지라도ㅜㅜ
11년 전
앙체
과, 과, 과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로운 리그 시키다가 죽겠죠 제가?ㅠㅠ
11년 전
독자3
몽글몽글한 픽에 밍글이가 왓습니다..어이쿠 개드립 죄송해요... 이번편 성규의 고민이 귀염귀염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동도 귀엽구☆ 역시 작가님!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1년 전
앙체
넹 밍글님^♥^ 한 성규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화여..
11년 전
독자4
하이공 호원앜 뭐 멀리서 보니 가까이 가버려.... 확 잡으란 말이다...언제 알콩달콩 옥을옥을 해질거니... 유ㅠ
11년 전
앙체
옥을옥을.. 언제 될까유ㅠㅠ
11년 전
독자5
우유 왔어요!_! 호원이가 경계심이 장난이아니네요ㅋㅋㅋ 저러다 동우가 방심이라도 하면 한입에 꿀떡할꺼같아욬ㅋㅋㅋㅋ 그리고 쫄은 성규도 짱귀여워요ㅜㅜ
11년 전
앙체
우유님 반가워요~_~ 외로운 리그 하는 주제에 경계심은 위로 슉슉슉슉!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6/1 20:32 ~ 6/1 20: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