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엑소 라이즈 온앤오프 성찬
일팔이 전체글ll조회 635l 1

 

꿈을 파는 가게

作 일팔이

 

 

 

 

 

 

 

 

 


 

그럼... 오빠들은 몇 살인거에요? 막 중세시대 그런 사람들인가? ”

우리한텐 그런게 의미가 없어, 여주야. ”

우린 어떤 시대로든 갈 수 있어. 물론 미래는 약간 불안정해서 미래에 가서 당시의 일을 안다고 해도 그게 곧이 곧대로 다 이루어지는 건 아니지만. ”



 

 




여주 너는 지금 기억하지 못하지만, 우린 언젠가 다른 곳에서 만났었을 수도 있어.

승관 오빠가 눈을 찡긋거리며 말했다.







, 그게 어떻게 가능해요. 이미 지나버린 시간인데. ”


그게 우리한텐 의미가 없다니까. 오늘 네가 집에 간 후에 우리가 코드를 조정해서 네가 열 살, 열 세 살, 언제였던지 널 만나러 갈 수 있어. 넌 특별한 아이니까 우리가 네 근처에 가기만 하면 넌 가게로 끌리게 될거야. 그렇게 널 만나고 다시 오늘로 돌아온다고 해도 바뀌는 미래는 없어. 그냥 네가 기억할 수 있겠지, 과거를. ”

“ ... 없던 기억이 생기는 거네요? ”

, 그렇게도 볼 수 있겠다. 사람들은 그냥 내가 잊어버렸던 기억이 떠올랐다, 이렇게만 생각하고 넘기니까. ”











어느순간 내가 알던 모든 지식과 상식들이 내 뱃속에서, 내 머릿속에서 베베 꼬여 또아리를 트는 느낌이었다. 이게 저 곳으로 가고, 저게 이 곳으로 왔다. 그런데, 도대체 이런 게 어떻게 가능한건데.











아니 ... 그럼, 이게 어떻게 가능한건데요? ”

그거라면 가볍게 설명해 줄 수 있지. ”










갑자기 경쾌해진 승관오빠는 달라진 분위기처럼 경쾌한 발걸음으로 가게의 벽장을 향해 다가갔다. 그리곤 벽장에 손을 잠시동안 대더니 망설임없이 벽장 문을 열었다.











이게 다 뭐야 ... ”

, 이게 바로 타임 코드란 거지. "

타임 코드요? ”

이 타이머같은 거 보여? 이게 총 열 세 개거든. ”














하나, ... 실제로 열 세 개였다. 그러자 이 오빠들이 총 열 세명이었다는 사실이 생각났다.










오빠들 한명 당 한 개씩 맡는 거에요? ”

딱 맞췄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시간으로 갈 때마다 서로 의견을 나누고 조정해야 해. 번거롭지만 꽤 현명하지. ”






그런데 ... 너 진짜 학교 안가냐?







가게 내부 시계를 흘긋 거리는 승관오빠의 얼굴에 걱정이 피어올랐다. 완전 지각이야, .






괜찮아요, 어차피 방학 보충, 다른 애들도 다 빠지는데. ”

그래도 가야지, 신청했으면. ”

그치만 ... ”





[세븐틴] 꿈을 파는 가게 3 | 인스티즈

 

 


여주는 승관이가 얼마나 학교 다니고 싶어하는 지 모르지? ”





, 깜짝이야. 놀랬잖아. 인기척 좀 내고 다니면 안돼? ”

종은 분명히 울렸어, 너무 신나게 얘기하느라 못 들으셨나봐? ”

종이 울리긴 뭘 울려, 그거 손님용이면서. ”

됐고, 승관이 너 혼날래? ”

, 나 뭐. ”

주문서 작성을 그렇게 받으면 어떡해, 11번 고객님 주소가 그게 뭐야. 요즘 세상이 얼마나 복잡한 줄 알아? ”

배달부의 재량을 믿은 것 뿐이야, . ”

고오맙다. ”

고마울 것 까지야. ”










투닥거리는 둘을 보고 있으니, 이건 앙숙이라고 하기엔 너무 사이가 좋아보이고 그렇다고 단짝이라고 하기엔 너무 서로 퉁퉁 대고, 참 귀여웠다. 새로 들어온 남자는 분홍색 머리의, 나와 한 뼘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작은 키를 가지고 있었다. 그렇지만 승관오빠에게 하는 걸 봐서, 아까의 그 실세라는 지훈이 오빠임에 분명했다.










저기 ... ”

, 손님을 앞에 두고 뭐하는 짓이야. 여주 오랜만이다? ”

, 오빠도 오랜만이에요. ”

, 너 나 기억해? 기억 못 할줄 알았는데? ”

오빠가 저보고 쉬었다 가라고 했던 거 기억나요. 그때도 분홍색 머리였고, 안경 끼고. ”

, 그럼 내가 마지막 타자인가 보다. ”

? ”









, 우리가 열 세명이라는 건 기억나지?

.

근데 우리 얼굴 다 기억해? 기억나는 사람 나랑 얘, 그리고 순영이밖에 없지 않아?







하드오빠 이름이 순영이라고 짐작했다.

그러고 보니, 열 셋이었던 분명 기억하는데 얼굴은 정작 세 명 밖에 기억이 안났다.








“ ... 기억이 왜 안나지? ”









고개를 갸웃, 하며 나머지 열 명의 얼굴을 기억해내려고 온 머리를 쥐어짰지만 아무런 얼굴도 떠오르는 게 없었다.












애써 기억하려고 하지마, 기억 안나는게 당연하니까. ”

예에? 왜요? ”













그 때, 너 사실 우리랑 같이 한번 이동했었거든. 이런 저런 얘기하다 보니깐 11시가 훌쩍 넘어서, 어린 너는 혼날까봐 훌쩍훌쩍 울고. 지금 집까지 데려다주면 네가 곤란해할 것 같아서 너한테 영향 안가는 선으로 최대한 앞으로 돌렸었어, 시간을.












근데 그게 왜요? ”

아무리 너라고 해도, 인정받지 못한 사람이 이동을 하면 약간의 기억 상실 증세가 나타나거든. 그니까, 예를 들면 너가 백지 한 장을 가득 채웠는데 한시간이 흘렀어. 근데 넌 30분 전으로 돌아가고 싶어. 그럼 30분 만큼의 기억은 잊혀지는 거야. ”

, 그래서 ... ”

그래서 네가 기억을 못했던거고. 그런데 이렇게 우리가 공공연하게 기억을 상기시켜주고 있으니, 조만간 돌아오겠네. ”

돌아오기도 해요? ”

기억은 절대 사라지지 않아. 잊혀지는 거지. ”










잠시동안 거실에 침묵이 흘렀다. 서로가 다른 생각에 빠진 탓이었다.











그런데 왜 형만 와, 다른 애들은? ”

저기 막 오네. ”










지훈오빠가 손짓한 것은 한 낡은 그림이었다. 끝없이 이어진 복도와 방들을 그린 그림이었는데, 도대체 저 그림이 다른 오빠들이 오는 거랑 무슨 상관인가, 해서 눈을 가느다랗게 뜨고 자세히 살펴보았더니 복도 뒤쪽 멀리서 어떤 남자들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었다. 해리포터를 보는 기분이었다.






 

 

 

 





[세븐틴] 꿈을 파는 가게 3 | 인스티즈

 

 




, 여주다! ”


 

 

 

 

 

 




, 진짜 여주네? ”

너 많이 컸다, ! ”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그 몇 시간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나는 한순간 팬미팅을 개최한 아이돌이 된 기분이었다.



















뭐야, 진짜 기억이 안나? 여주 너 어렸을 때 나랑 결혼한다고 막 그랬었잖아~ ”










진짜 기억에 없다. 그런데 그랬던 것 같기도 하다. 이게 기억이 돌아온다는 건가, 뭔가 슬슬 올라올 듯 , 말 듯 했다.

생전 처음보는 것 같은 남자애가 와서 막 내 이름을 부른다. 나보다 어릴 것 같다. 귀엽다.













다시 소개하려니까 부끄러운데 ... , 나는 이 찬이고 열 일곱 살이야. ”












역시나 애기였다.(사실 나와 동갑이긴 하다)

알고보면 내가 여덟 살일때도 열 일곱이었던 오빠다. 그치만 , 그치만 ... 진짜 귀엽다 ...

친구들이 말하는 연하남, 연하의 역습 이런 게 무얼 말하려 했던 건지 이제야 조금 이해가 가기 시작한다. 비록 찬이는 내게 연하남이 아니었지만.

 

 

 

 









? 뭐야? 다른 애들은 다 어디가고 찬이만 나와서 인사하냐? ”

하루에 한명 꼴로 만나자고 약속했어. 가위바위 보 했는데 내가 이겼고. ”

왜 굳이 그렇게 해, 그냥 한번에 만나고 한번에 기억하게 해 버리지. ”








보기와 다르게 지훈이 오빠는 상남자적인 성격을 가진 것 같았다. 보이크러쉬.









[

또 여주 시간 돌려야 하면 어떻게 해, 나는 여주를 아는데 여주가 날 기억 못하면 속상하단 말이야. ”

 

" 시간 돌리는 게 장난도 아니고, 또 돌릴 일이 뭐 있겠어. 이젠 여주도 열 일곱이야, 너랑 동갑. "

" 그래두 혹시 모르잖아. "


 

 






 

 

 

 

 


찬이가 입술을 삐죽이며 말했다. 역시 막내는 시간이 어떻든 나이가 어떻든 해도 막내다. 지훈이 오빠는 대충 알겠다는 듯 고개를 끄덕이더니 물 한잔을 들곤 다시 방으로 들어갔다. 지훈이 오빠는 왜 이렇게 바쁘냐고 찬이에게 묻자, 지훈이 형이 꿈 배달을 총괄하고 있어서 그렇다며 웃었다. 배달에 여러 명이 끙끙 대는게 우스워 보일 수 있겠지만 은근히 어렵다고도 했다.







 

 



“ 내가 너보다 어릴 것 같았어?




 

 




찬이가 대뜸 뭔가 눈치챘다는 듯한 묘한 미소를 지으며 물었다. , 내 검은 속내를 읽혀버렸구나 하는 탄식이 나왔지만 그렇다고 영혼 없이 아-- 아-닌-데 하고 대답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 응...아니 네...(머쓱) ”

" 그냥 반말 해도 돼, 어차피 우린 동갑이잖아. 괜찮지? "

" 뭐 그러지 뭐..."


 

 

 

 


 




이미 나는 말을 놓고 있었다. 찬이가 그런 내가 귀엽다는 듯이 씨익 웃고 시계를 가리켰다. 학교에서 점심시간이 시작 될 무렵이었다.



 

 

 




오늘은 이렇게 땡땡이지만 내일은 꼭 가, 여주야. ”

알겠어, 꼭 그럴게. ”



 

 

 



찬이가 시키는데 그럼, 학교 가야지, 가야지.








 

 

 

 

 

 

 


내일도 와도 돼? ”

... 일단 일주일간은? 환영이야.”

그럼 그 다음엔? ”

그땐 승철이 형이랑 다른 형들이랑 회의를 해봐야해서. 미안, 여주야.



 

 

 

 

 

 

 

 




하긴 ... 나는 찬이나 지훈이 오빠, 승관이 오빠, 순영이 오빠와는 다른 사람이었다. 얼굴은 이제 형태만 슬쩍 기억나는 승철이 오빠라는 사람도 나랑 다른 사람이었다. 일주일이라도 볼 수 있으면 됐어. 이런 색다른 경험이 어딨니.

그렇게 말하며 웃자 찬이도 따라 웃었다. 그나저나 정말 병아리같고 귀엽다.


 

 

 

 

 

 

 

 

 

 

 

 

 

 

 

 

 

 

 

 

 

---------------------

 

원래 썼던 글을 수정해서 올리고 있는데 수정하는 것도 꽤 오래걸리네여 ...

세계관이 너무 힘들어여... 딱히 세계관이랄 것두 없지만...ㅎㅎ

읽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려요 /ㅅ/ (왈칵)

 

 

타 커뮤니티에서 연재 되었던 글입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2
퓨ㅠㅠㅠㅠㅠㅠㅠㅠ심쿵당하고 가요 신알신 할게요 !!
8년 전
독자3
우왕!!!!!세계관이 짱 특히하네요ㅠㅠㅠㅠ그런데 죄송한데 저 세계관에 대해서 다시한번 설명해주실수잇나요????ㅠㅠㅠ
8년 전
일팔이
세계관이라고 할 건 없는것같아요제가 단어 선택을 잘못한듯ㅠㅅㅠ... 꿈을 파는 가게 내부에선 시간이 흐르지 않고 그래서 아이들도 늙지 않습니다! 꿈을 사는 사람들은 여주처럼 우연히 가게를 마주친 사람들인데요 여주와는 다르게 이분들은 가게를 나가게되면 기억을 못하게되고 그냥 꾸고싶던 꿈을 꾼 걸로 기억하게 돼요!
8년 전
일팔이
꿈을 파는 가게는 시간속을 움직이는 가게인데 원하는 어떤 과거든지 갈 수 있어요 오늘은 국밥이 먹고싶네 조선시대로 가자 이럴수있어요! 그리고 그 시간에서 움직이는 동력?의 엔진은 열 세개의 다이얼 입니다 이걸 다 같이 맞춰주어야 한번 시간을 이동하는거죠

또 애들은 가게가 집인것뿐이지 현실로 나갈수없진 않아요! 현실에서 국밥 먹고 올 수 있음다 밖에ㅇ있을땐 아이들도 조금씩 나이를먹어요 하지만 바깥에 있는 시간이 극소하니 거의 늙지않겠죠??

8년 전
일팔이
또 과거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제가 국밥을 먹었어요 그런데 아이들이 제가 국밥 먹은 게 맘에 안들어서 시간을 돌렸어요 그럼 애들은 제가 국밥을 먹은걸 기억하지만 저는 기억하지 못하는거에요!! 전 먹은적이 없으니까!! 하지만 글속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기억은 절대 없어지는게 아니고 단지 망각되는 거라서 애들이 저보고 너 국밥 먹었었다 이렇게 힌트를 주면 저는 ㅇ0ㅇ?! 하면서 기억이 조금씩 떠오르게 됩니당ㅎㅎㅎ
8년 전
독자4
아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이해됐어요!!ㅎㅎ
8년 전
비회원243.230
ㅠㅠㅠㅠㅠ글이 몽글몽글해ㅠㅠㅠㅠ재밌어요
8년 전
비회원88.38
좋아요ㅠㅠㅠㅠㅜ 으엉ㅇ엉ㅇ어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막 기붕이 이상해여...ㅎㅎㅎ 완전 취향저격이야 ......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429 마쿠 01.01 18:08
세븐틴 [세븐틴/최승철] 신년계획25 뀨욤 01.01 14:38
세븐틴 [세븐틴] 아홉수, 메인작가 EP 01 < 2016년은 병신년 >6 메인작가 01.01 04:44
세븐틴 [세븐틴/도겸] 우리 결혼했어요 1회. (부제: 첫만남, 그리고?)100 도른자이석민 01.01 00:0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어린 부부 (부제:행복의 증거)116 깨끗한 은하수 12.31 23:0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제대로 보여줄게 집착이 어떤 건지 0948 내가호시 12.31 21:50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325 마쿠 12.31 18:19
세븐틴 [세븐틴/조슈아] 정략결혼 054 안찌 12.31 17:17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철벽 쩌는 검사 민규 × 들이대는 변호사 너봉 一 (부제: 검사와 변호사의 거리)71 Clue 12.31 16:58
세븐틴 [세븐틴] 데일리 슬리데린 (부제 : 잘못된 배정) 2 151 시트린 12.31 16:26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진흙속의 양귀비 07 完8 떡파는청년 12.31 16:21
세븐틴 [세븐틴] 세봉대학교 대신 전해주세요.facebook 19147 철수부인 영희 12.31 13:5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제대로 보여줄게 집착이 어떤 건지 0837 내가호시 12.31 04:00
세븐틴 [세븐틴] 플디고 예체능반 미친놈들 02 (부제: 민규샵 폐업 위기)16 세봉쌤 12.31 03:09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배틀연애10 Hyunn 12.31 02:32
세븐틴 [세븐틴/도겸] 우리 결혼했어요. pro76 도른자이석민 12.31 01:06
세븐틴 [세븐틴/윤정한] 여보세요19 뿌존뿌존 12.31 00:09
세븐틴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633 너봉덕후 12.30 23:50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진흙속의 양귀비066 떡파는청년 12.30 22:39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THE LAST : C159 원우의개 12.30 22:2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남사친의 정석 02 (부제: 츤데레의 정석)31 정석 12.30 22:01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별이 될수 있을까? 022 렌체 12.30 20: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제대로 보여줄게 집착이 어떤 건지 0732 내가호시 12.30 19:26
세븐틴 [세븐틴/민규] 안녕?나 왕따야 026 내옆에귤있다 12.30 15:43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232 마쿠 12.30 15:15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Coup de Foudre 09(부제: 남자가 사랑할 때)99 아재개그 12.30 12:44
세븐틴 [세븐틴] 플디고 예체능반 미친놈들 0133 세봉쌤 12.30 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