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김남길
뿌라스 전체글 (정상)ll조회 2422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 -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MR

 

여주의 메모장 속 팬싸인회 후기 훔쳐보기

 

_아낀다 팬싸인회

 

 

명호 : 잘가여~ 노래 숌 잘 보구!

여주 : 응!

준휘 : (앨범 받으면서) 안뇽하세요~ (고개 들고) 어? 안뇽!

여주 : 응 오빠! 나 내일 중국어 말하기 수행평가인데 중국어 너무 어려워 ㅠㅠ

준휘 : (싸인하다가 멈추고 고개 들고서는) 정말? 중국어 그렇게 안 어려워~

여주 : 어렵다고 ㅠㅠ 중국어 성조 왜 이렇게 어려워?

준휘 : 성조 어렵지~ 어? 포스트잇 없어 여주야

여주 : 어 진짜? (가지고 있던 빈 포스트잇 붙이면서) 그냥 여기다가 아무말이나 써줘요 그러면!

준휘 : 알았어~ (看起来漂亮 이렇게 적은 것 같은데 해석이 안됨ㅋㅋ 네이버 필기검색의 결과물.. 주륵.. 뭔지 모르니 쌤한테 물어볼수도 없고 8ㅅ8)

여주 : 길게 쓴다.. 오빠 필체 완전 멋있어.

준휘 : (쓰다가 웃으면서) 중국어는 처음 배우는거야?

여주 : 응... 일본어는 대충 할 줄 아는데 내가 왜 중국어 선택했는지 후회된다...

순영 : (옆에 분이 순영오빠 끝나고 넘어가셔서 심심해하다가 나 보고는) 그러게 일본어를 하지~

여주 : 네 다음 일본어~ 조용히 하실게요~

순영 : (허리에 손 얹고 ㅠㅠ 오빠미) 빨리 넘어오기나 해! 앞에 비었잖아 나 심심해

여주 : 나 방금 넘어왔거든 ㅡㅡ 준휘오빠 중국어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돼?

준휘 : (깍지) 나랑 친해지면 돼!

여주 : (깍지 흔들흔들) 오빠랑 나랑 지금 친한거 아니야? (김무룩)

준휘 : 아냐 아냐 더 친해져야 돼! 더 보러와! 내가 중국어 가르쳐줄게!

여주 : 진짜? 언제까지?

준휘 : 여주가 중국어 완전 잘해서 나랑 두리 중국여행 가도 정말 말 잘할 수 있을 때까지!

여주 : 그러다가 평생 배우는거 아냐 나..?

준휘 : 그러면.....(말 끊김..ㅜㅜ 간만에 고나리 ㅠㅠ)

언니 : 그만 넘어가자 여주야~

순영 : (앨범 끌어가면서) 어여 와라!

준휘 : 조심히 가!

 


 

 

-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너봉 괴롭히는 맛으로 사는 세븐틴 X 전교1등 음악 천재 완전체 너봉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

 

 

 

중국어 시간은 중국듀오와 함께해야지!

회의실에서 도시락을 5분만에 급하게 다 까먹고 난 뒤, 예비령이 치고, 승관과 석민은 눈물을 머금고 승철의 손에 이끌려 분반인 1반으로 향했어.

"일본어 열시미 배오!"

그와 반대로 중국어를 선택한 명호와 준휘는 1반에서 눈맞은 강아지마냥 너희반으로 신나서 뛰어오다가,

뒤를 돌아보더니 뒷덜미를 잡힌 채 끌려가는 승관에게 발랄하게 빠이빠이를 하는데, 그 모습이 참 수니 코피쏟게 한다...?

(기절)

 

"여주 중국어 자래?"

"저번에 싸인회에서 계속 어렵다고 했어. 잘 못할 걸?"

"응 나 못해.... 제 2 외국어는 젬병이야."

"젬병?"

"응 젬병. 하나도 못한다는 거야."

"그러구나. 여주는 하나도 못하는구나."

 

너무 순수하게 수긍하는 명호에 너는 윽.. 씹덕사...

벌렁이는 가슴을 부여잡은 채 명호 준휘를 데리고 교실에 들어가니 다들 "오오~ 광탈의 아이콘들!" 하며 난리야.

둘이서 쌍으로 체육시간에 광탈하는게 참 인상깊었나봐.

그러니까 둘다 얼굴이 붉어져선, "아냐. 나 피구 처음해봐써." 하고 또 되도 않는 변명을 하지.

그런 둘의 모습에 반 친구들 모두 웃음이 터지면서 고개를 끄덕이는데, 모두들 그래그래~ 특별히 믿어줄게~ 하는 마음인 것 같아.

 

정해진 자리가 없는 둘이라서 자연스럽게 명호는 석민의 자리, 준휘는 승관의 자리에 앉았어.

명호 뒤통수 끙끙...

 

"여주야, 두분 다 한국어 잘하셔?"

"명호오빠는 많이 늘었고~ 준휘오빠는 이제 잘해!"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들었지? 여주가 나 한국말 잘한대 명호야."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우아! 나도 항국말 마니 느렀찌!!"

"응! 우리 명호오빠 한국말 많이 늘었다~ 명호오빠는 97년생이구 준휘오빠는 96년생! 둘다 그냥 오빠라고 부르면 될거야."

"여주는 보면 볼수록 진짜 세븐틴 가이드같아.. 어제는.. 솔직히 좀 질투났는데 이제 익숙해져서 좋아!"

"맞아 맞아. 완전 보기 좋아. 오빠들 여주보면서 웃는것도 심쿵... 대리심쿵이다 진짜. 이제 부럽지도 않아.. 혼자 독식 안하고 우리한테도 소개해주고!"

"덕분에 승관이랑도 금방 친해졌잖아... 우리 아카쨩..."

"야! 우린 중국어잖아! 승관이 완전 宝이야(주 : 갓난아기,연인)..."

"어.... 조기 칭구야 그거 느무 아기야..."

"연인이라는 뜻으로 쓴거야! 승관이 내꺼!!"

"반지 빼"

"활주로로 걸어라."

"중지척!"

"성수야."

 

.....너네 인티하니..? (동공지진)

종종 과사를 뿌리러 인티 독방에 놀러가는 너는 현실 당황... 저것들이 미쳤나 지금?

누가 현실에서 워더퇴치법 쓰래 이것들아...

 

"칭구 이름이 성수야? 싱기하다! 우리 사자님 이름도 성수야!"

"어.. 어 그래. 그치 성수야?"

".........하....성수라니.."

 

졸지에 성수가 되어버린 친구지만 어쩔 수 없잖아... 그러니까 누가 워더하래 (불끈)

 

"성수가 승관이 워더해봤자 승관이는 여주 밖에 안보여. 나라도 이뻐하겠다 저렇게 예쁜애가 1년 내내 쫓아다니면..."

"맞아 성수야. 승관이 양봉업자잖아 눈에서 꿀... 최소 여주 덕후"

"으아.. 뭐라는거야 갑자기 다들..."

"왜? 진짠데?"

 

여기저기서 수긍하는 목소리가 들리자 너는 괜히 부끄러워져서 큼흠 헛기침을 했지.

명호랑 준휘도 그 틈에 껴서 마자요~같은 추임새를 던지고 있으니 좋으면서도 쑥스러운 애매한 느낌이었어.

너는 앞으로는 승관이랑 너무 붙어다니면 안되겠구나 직감하지..

친구들은 너와 승관이 오랜 친구인걸 모르니까 이거 잘못퍼지면 친목질로 오해받을 수 있겠구나 싶으니까.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여주야 오늘 중국어 뭐해?"

"중국어 뭐 배우냐는거지 오빠? 오늘 그거 한댔어.. 예전에 내가 팬싸인회에서 수행평가 본다고 했던 거 있잖아."

"오! 나 기옥나. 중국사람 만나면~"

"우와 명호오빠 기억력 좋다! 근데 왜 내 이름은 자꾸 까먹는..."

"아... 미아내...."

"에이 장난이야, 아무튼! 그거 아마 다같이 부르면서 복습할 것 같아. 그 노래에 두 달동안 배웠던 게 다 들어가 있거든."

"그럼 네 노래 듣는거야? 우와..."

"어? 아니 오빠, 이건 그런 수준의 노래가 아니...."

"여주야 그럼 어쿠스틱으로 해보는건 어때?"

"야야 성수야 음악실 가서 기타 들고와라!"

"그만해라."

"응 미안."

"언니!! 팬이에요! 신곡 편곡 부탁해요!"

"워우~ 중국사람 만나면~ 예~ 안녕 니하오~ 우후~"

 

부석이가 없으니까 왜 반 애들이 난리인지... (한숨)

새삼 한두명의 성향이 반 전체의 모습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실감하게 된 너야.

2반에 부석이들이 증식한 것 같아..! 공포다..!

 

"조용히 하고 가사나 빨리 다시 외워.."

 

그런 너를 구제해준것은 시니컬한 부반장님....

유쾌한 반장은 뭘 그래 또, 하면서 아냐 얘들아 놀아! 라고 말하지만 이미 아이들의 흥은 깨졌다고 한다.

토라진 듯 뉘예뉘예~ 하면서 다들 가사지를 들고 흐린 기억속의 그대 가사를 되뇌이느라 바쁘지.

 

분반이나 합반일때 촬영을 주로 한다는 패턴을 읽어낸건 너뿐만이 아니야. 이틀쯤 촬영하고 나면 대충 눈치 채지 않겠어?

그래선지 왠지 이번시간엔 촬영할 것 같은 예감이 강하게 들어서 더 열심히들 하는 것 같아. 카메라 돌아가는데 버벅거리는 모습이 찍히기라도 하면 쪽팔리니까!

이런 영상은 평생 남는댔어! 물론 피디언니가 일어반으로 가실지 중어반으로 오실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러한 이유로 같은 시각 두반은

1반 : 중어반으로 가세요! 제발! 일본어 연극이라니!!

2반 : 제발 일어반으로 가주세요! 나 가사 하나도 몰라!!

 

그와중에 아마 2반의 염원이 더 컸나봐.

만세!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피디언니가 복도를 달려 1반으로 향하셨어!

눈치보며 가사를 외우던 아이들은 피디언니의 꽁지머리가 창밖으로 스쳐지나가자마자 아니나다를까 와아아!! 하며 부반장이 애써 뽑아온 가사지를 비행기로 접어 날렸지.

((부반장))

 

"중국사람 만나면 안녕 니하오는 무슨!!! 하이!! 헬로우!!! 세계공용어 만세!!"

"어느나라 사람이니! 니씨나궈런! 은 도대체 왜 물어보는거야! 중국사람 같으니까 중국어로 물어보는거 아니냐!!"

"옳소 옳소!"

"이거 역대급 무쓸모 노래 아니...!"

"음.. 이게 무슨 난린가요....?"

 

어, 둘다 들어오시나보다. (당황)

 

1반에서 뭔가 설명하고 오신듯한 피디언니가 곧바로 너희반으로 들어오시다가 중국어 폭동대의 종이비행기 직격탄을 맞고 하시는 말씀이셨지...

물 만난 듯 비행기를 던지던 아이들은 말 없이 자신이 던진 비행기를 주섬주섬 주워담고,

피디언니를 맞춘 아이는 자진해서 피디언니의 손에 꼬깃해진 종이비행기를 쥐어드리고 그 손으로 자신을 때렸지.

 

"때려주세요.. 제가 미쳤습니다..."

 

분위기에 휩쓸려 뭔지도 모르고 신나게 비행기를 따라 접고 던지던 명호와 준휘도 조용히 널 맞춘 비행기를 회수해갔지.

슈스틴되고 비행기 몇 번 타더니 비행기도 잘 접네 아카쨩들아...? 여주야 그거 좀 단단한게 아파보이데...?

피디언니는 이 황당한 상황에 헛웃음이 나오시는 것 같았지만, 애들 하는 짓이 귀여워선지 별 말 없이 넘어갔지.

 

"아.. 대충 정리 끝냈으면 공지할게요. 2반에 지금 중국어 분반 다 있는 것 맞죠? 명호랑 준휘 여기 있고요."

"네!"

"네에!"

"중국어시간에 뭐.. 다들 알고 있는 것 같은데 다같이 노래 부를 것 같아요. 가사 버벅거리는거 방송으로 송출되면 민망하니까 지금 공부 열심히 해두시고,

수업 끝나기 전에 시험도 볼 거니까 준비해 두세요."

"으에.. 이걸 시험을요?"

"중국어 선생님께 부탁드려서 내가 넣었어요. 준휘랑 명호 씬을 좀 따야돼서.. 양해 부탁해요 여러분."

"네에...."

"공지하느라 시간이 좀 갔네요. 일본어쪽으로 내가 가고 중국어를 김피디가 맡아."

"네."

 

피디언니가 꾸벅하고 1반으로 달려가시고, 김피디님이 카메라 옆에 서면서 촬영장 정리가 완료되었어.

언제나 수업종이 울리고 한참 뒤에서야 느즈막이 등장하시는 중국어 선생님은

역시 촬영에 굴하지 않고 여느 때와 같은 고상한 발걸음으로 복도를 걸어오셔선 우아하게 문을 여셨지.

 

"오늘은 웬 일로 다들 앉아있네요?"

 

'이 아이들은 평소에는 이렇게 얌전하게 앉아있지 않습니다.'라는 의미를 강하게 피력하는 중국어 선생님의 말씀에

너희 반의 깨발랄한 모습을 이틀간 지켜봐온 김피디님은 극히 공감한다는 듯이 고개를 연신 끄덕이시지. 맞습니다 맞고요.

피디님.. 배신이에요... 킁...

 

"오늘은 1학기 동안 배웠던 중국어 노래를 다같이 불러보고, 가사를 전부 적는 시험을 볼 거에요."

"싫어요~!"

"싫어도 어쩔 수 없어요. 선생님도 하기싫지만 나도 어쩔 수 없는 자본주의의 노예니까요."

"아... 선생님...."

"까라면 까야죠. 안 그래요?"

 

정녕 이 학교엔 마이웨이인 선생님밖에 없으시니..?

장난스럽게 피디언니를 저격하는 중국어 선생님에 김피디님은 푸흡- 하면서 터져나오는 웃음을 참으셨지.

김피디님 피디언니한테 뭐 불만 있으셨어요..? 왜 이렇게 좋아하셬ㅋㅋㅋㅋㅋㅋ

 

"저기 두 친구가 중국에서 온 친구에요?"

"네! 그러씀니다"

"네 중국에서 왔어요."

"... 한국말 잘 하네요. 온지 꽤 됐나봐요?"

"단기간에 많이 는 편이에요 명호랑 준휘오빠는..."

"오... 김여주 학생이 그 소문의 아이돌 팬?"

"네 맞....!"

"어떻게 아셨..!"

"우와!!! 우리 빨리 노래해요!!!!!"

 

네 고통이 자신들의 기쁨인 양 신나서 말하려던 아이들의 목소리를 뚫고 짝짝짝 박수를 치면서 애처롭게 소리를 지르니

선생님도 대화의 방향을 돌리려고 애쓰는 네 모습이 안쓰러운 듯 그럼 다같이 불러볼까요~ 하고 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셨지.

 

그제서야 비행기 모양으로 접혀있던 가사지를 팡팡! 펼쳐 들여다본 명호랑 준휘는...

 

오오 속보입니다!!! 현재 둘의 동공에 진도 9.5의 강진이 발생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명호와 준휘의 낯빛에 사상 유례없는 쓰나미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신속히 대피해주세요!


그 이유라함은,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모야... 중구거 시간인데 왜 한그로 써이써?"

"중국어 줘!"

 

아까 그렇게 신나서 종이 비행기를 접더니 내용은 확인도 안 했던건지, 뒤늦게 본 가사지에 중국어는 1도 없이 한글만 빼곡하니 당황한거였어.

심지어 얘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음도 몰라... Aㅏ.. 총체적 난국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당황한 둘은 아랑곳 않고 중국어 선생님은 노래를 시작하려고 하시지.

우물쭈물 하고 있는 준휘와 명호의 모습이 여과없이 방송 타게 생겼습니다.. 입덕 영상 탄생!

 

"다같이 하나 둘 시~작!"

"중국사람 만나면 안녕니하오 어느나라 사람이니 니씨나궈런~"

 

수니에게 제일 만만한게 떼창이지. (으쓱)

다함께 노래를 부르는데, 명호랑 준휘는 한글가사 다 빼먹고 애들이 한글로 뜻 불러주는 것에 맞춰서 중국어만 대충 따라서 부르고 있다고 한다.

사스가 자체제작 아이도루...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완전히 음을 재창조 하고 있어...! (오열)

 

"니짜오쎤머 민쯔 너이름뭐니~ 둘다그냥부르지마

런시니헌 까오씽 만나서 기뻐~"

 

이런 교육용 노래의 음악적 완성도에도 쓸데 없이 집착하는 너는 둘의 불협화음이 거슬리는 통에 열심히 부르려는 둘에게 본의 아니게 단호박을 먹이지. ((명호,준휘))

둘다그냥부르지마, 총 8글자를 1초만에 말하는 너에 준휘는 상처 받기도 전, 기인열전이라도 본 듯 멍하니 우와.. 하며 박수를 쳐.

 

"대다내... 승철이형 앞에서 하면 힙합유닛으로 데려가겠다."

 

오우, 힙합이라니. 힙합이라니...!

막힘없이 노래를 부르던 너는 너와 꽤나 큰 괴리가 있는 단어에 괜히 움찔하느라 박자를 놓치지. 이거 완전 박자귀신 이지훈이 첫박 잘못 들어간 급...

힙합유닛 리더 승철이랑 네가 아무리 친하대도 6년동안 서로의 구역은 침범하지 않았지.

물론 랩으로 전향하기 전에는 구역이랄 것도 없긴 했지만 추구하는 스타일은 약간 차이가 있었으니까.

 

랩으로 전향한 이후부터는 그냥 선을 딱 긋는게- 헤이 나는 휩홥 너는 어쿠스튁.

그래선지 네가 랩하는 모습은 상상이 안된다 정말..

 

"또만나요 짜이찌엔~"

 

어찌저찌 완창이 끝나고 다같이 자축의 박수를 쳤어.

이제 각자 시험을 대비해 모둠별로 가사를 공부할 시간을 주셨지.

그 신호와 동시에 카메라는 준휘와 명호에게... 둘의 분량을 여기서 뽑겠다고 작정하신 듯 사방에서 둘의 열정적인 학구열을 담아내겠다고 노력중이시지.

둘은 방금 떼창을 들으면서 대충 음은 익힌 듯 한국어 가사를 손가락으로 하나하나 짚어가며 가사를 익히느라 여념이 없었지.

 으윽 아카쨩들.. 역시 가수는 달라 한번에 습득이라니... 누가 퍼포유닛이라고 노래 못한대 ㅠㅠㅠㅜ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이고들 어떠케 일거?"

"찮 이랑 꽌!"

"아~ 괜차나 메이꽌씨!"

"와... 중국어 발음 멋있다...."

"내가 한구거는 모해도 중국어는 자래! 근데 여기 박자 이상해.."

"그냥 억지로 불러야돼. 나도 여기 고쳐주고 싶어 진짜."

"여주야 여기서 어떻게 불러야 돼"

"아, 여기선......"

 

네 이렇게 너는 두 아가를 키우게 되었답니다 와!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완결-

 

은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고 헤헤.. 너는 진짜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이 될 한국어 교실을 무려 무료로 운영하고 있지..

이름하야 김여주 한국어 아카데미! 명호와 준휘가 안메 MC를 잡을 수 있는 그 날까지 운영된다!

 

아.. 이러면 평생 운영할 듯... 부석순이 너무 막강해...

 

근데 너도 그렇고 사실 다들 명호랑 준휘는 한국어 안 늘었으면 좋겠다고 내심 생각하고 있지 않니?

명호랑 준휘는 다소 어눌한 한국어 발음이 씹덕포인트잖아... (아쉽)

 

"다들 잘 외우고 있어요?"

"선생님 성조 너무 어려워요!"

"노래 부를때는 성조 안 살리잖아요!"

"맞아, 노래 부를때 성조 안 살리면 중국 사람들 어떻게 노래 가사 알아들어요?"

"그건... 준휘라고 했나? 친구가 말해줄 수 있어요?"

"네? 네."

 

준휘는 너의 선창을 따라 부르려고 귀기울여 듣고 있다가, 선생님의 부름에 고개를 들었어.

정말 궁금하다는 듯 눈을 빛내는 아이들에 준휘는 별거 아닌데- 라며 입을 열어.

 

"중국 가요나 노래는 성조 없이 작곡한 음대로 불러요. 그래서 가사 전달이 안되기 때문에 항상 음악방송이든 뮤직비디오든 자막이 있어요."

"우와.. 신기해."

"맞아 우리 오빠들 중국 뮤비에 가사 자막으로 나오는 거 보고 촌스럽다고 생각했었는데...."

"한국에서는 자막이 가사 이해를 위한 도구? 도구 맞죠? 도구라면 중국에서는 자막이 없으면 가사 이해를 못해요..."

"와 진짜 신기해. 중국어의 신비라고 해야되나.."

"준휘는 중국 노래 부를 수 있는 거 있어요?"

"....네?"

"불러줘! 불러줘! 불러줘! 준휘타임!!!"

 

새삼스럽지만 너희 반 아이들 정말 흥부자다..

중국어 선생님이 정말 단순하게 물어본 질문을 받아서 준휘타임 연호라니..!

과연 세븐틴의 숨겨진 현웃보스 준휘가 어떻게 반응을 보일까 두근거리는 너야.

 

"다음에..."

"다음이 어딨어요!!"

"다음에 여기 와서 불러줄게요. 준비가 안돼."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못한다는 뜻이겠지?

가장 좋은 거절은 애매한 기한의 연기라는데 준휘가 딱 그런 상황인 것 같아.

쏟아지는 장난스런 야유에 준휘가 웃으며 다시 가사지로 시선을 돌리자, 네가 준휘의 귀에 대고 살짝 물었지. 에이, 안할거지?-

그러니까 준휘가 되려 놀라면서 말해.

 

"방금 말했자나. 다음에 와서 불러줄게."

 

헐. 진심이었나봐.

준휘가 직접 불러주는 중국 노래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근데 여주야, 이거는 왜 안부러?"

"어느 거?"

"며.. 며씨니?"

"아 그거.. 씨엔 차이 지디엔~ 부르면 다같이 몇시니! 하고 외치는건데 오글거린다고 다들 안해..."

"그롬 내가 하래!"

"그래 오빠가 해!"

"우와!"

"나도 할래!"

"그래 오빠도 해!"

"우와!"

 

귀엽잖아... 귀여워...

 

"그럼 다같이 다시 한번 부르고 시험 볼까요?"

"네!"

"하나 둘 시작!"

"중국사람 만나면 안녕니하오~ 어느나라 사람이니 니쒸나궈런~

니짜오션며 민쯔 너이름뭐니~ 런시니헌 까오씽 만나서 기뻐~

오늘 며칠 찐티엔 지위에지하오~ 무슨요일 씽치지~

뚜이부치 미안해 괜찮아 메이꽌씨~ 어디가니 니치날~

씨엔 짜이 지디엔~"

"며씨니?"

"하오 지우 부찌엔~"

"오랜만!"

"감사해요 씨에씨에~ 천만에요 부커치~

또만나요 짜이찌엔~"

 

둘다 퍼포먼스 팀이다 보니 작정하고 노래하는 콘서트나 팬미팅 이외의 자리에서는 노래 하는 모습을 잘 볼 수 없었던 둘인데,

입 크게크게 벌리며 신나선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니 둘다 노래 자체를 정말 즐기는 것이 보여. 직업 만족도 최상!

 

몇시니? 오랜만! 에서 너수니 주금... 세글자에서 씹덕이 뿜어져 나온다...

둘만 해맑게 소리치는데 이거 백퍼 방송되면 명호랑 준휘 입덕 영상이다. 그치?

너는 자꾸 튀어나오려는 심장을 부여잡고 명호가 넘기는 시험지를 전달받지.

 

"선생님 이거 한자로 쓰는 거에요?"

"중국 친구들은 마음대로 하렴! 나머지는 괜히 오버하지 말고 한어병음으로 써라~"

"우와 클라스..."

"한자..."

 

항상 명호나 준휘는 귀엽게만 보던 넌데 지금 이 순간 만큼은 누구보다 존경스러워.. 와 모국어 클라스...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그렇게 안 봐도 대. 너도 나 한국어 가르쳐 주자나!"

 

너는 벌써 휘리릭 빨리 써버리고 종이를 덮은 뒤 열심히 획을 긋느라 바쁜 준휘를 빤히 쳐다보니까, 쑥쓰러워 하면서 네게 말하는 준휘야.

 

"오빠가 한국어 안 늘었으면 좋겠다."

 

헙 너 뭐라는거야! 그런건 속으로 생각해야지!

열심히 한국어 공부하는 애한테!

걱정했던 것 만큼의 의미로 받아들이지 않은 듯, 아니면 확실히 한국어가 늘어서 숨은 의미를 캐치한 듯 준휘는 빙긋 웃었어.

그리고 다 쓴 듯 펜을 내려 놓았지.

 

"나도 너 중국어 안 늘었으면 좋겠어."

"에?"

"그래야 네가 중국어 배우러 계속 오잖아."

"중국어 배우러? 어디로?"

"여주야 기억 안나?"

"어 진짜... 뭐 말하는거야?"

"우리 두리 중국여행 가도 너 혼자서 중국말 잘할 수 있을 때까지......."

"아.....아...! 그거!"

"....."

"까먹어서 미안해...."

 

[세븐틴] 세븐틴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06 <중국듀오와 중국어> | 인스티즈

 

"괜차나. 내가 기억하고 있어. 그 때까지 계속 우리 보러 와야 돼 여주야?"

 

 

看起来漂亮

당신은 정말 좋은 사람 같아요

 

 

 

-

 

 

 

뿌라스 사담 (머리 박는중)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당

 

똥싸다 끊긴거 아니고 저게 엔딩 맞습니다! 헿

시험시간에 저러면 부정행위로 끌려가요 여러분 ㅎㅎ

 

이번화는 제 작가로서의 역량이 뽀록난 회차가 맞습니닿ㅎㅎㅎㅎ

중국어를 1도 모르고 중국어 시간을 쓴 (일본어충) 뿌라스의 패기를 보세요! 중국어 배우는 친구에게 노래가사 적어달라고 해서 한편 때웠습니다 어휴..

우리 명호준휘 분량챙겨주겠다고 전체 완성도에 못할 짓을 했네요.... (반성)

이번 편은 딱 한 요소 빼고는 뒷이야기에 연관되는거 하나도 없고.. 그 요소도 뒤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니까 이 편은 그냥 잊어주세욬ㅋㅋㅋㅋ

써놓고 안올리기엔 아까워서 올립니다 ㅠㅠ

역대급 똥작이다.. ㅠㅠㅠㅠ

 

사실 학다오 쓰는 사이에 중요한 원고 마감일이 코앞까지 다가와서 멘붕인 상황입니다 ㅠㅠ

현일 먼저 마무리한 후 7화부터 제대로 재정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

 

암호닉 누락 확인해주세요!

 

+) 전환점인 13화까지 연재한 후 잠시 쉬었다 갑니다.

10화 업로드 직후 Q&A 및 소재신청 시간을 가질 예정이니 궁금한 거 미리 생각해 두세요! ㅎㅎ 자체적으로도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으로 꽉꽉 채워 오겠습니다.

학다오 말고 다른 작품 연재에 대한 얘기도 돼요! 야광별이라든가 작가사담이라든가 바이오스피어3라든가...

 

 


뿌라스 에너지

 

계지계맞 * 피치 * 뷔태넘치게 만쉐를 부르자 * 당칠장발이 * 차닝꾸 * 숭늉

성대깡패워누 * 쿱파쿱스 * 규애 * 뿌링클 * 뿌뿌

초코 * boice1004 * 돌하르방 * 스물이틀

지하 * 순영희

밍구냐 * 부사랑둥이

예에에 * 뿌꾸뿌꾸 * 순낀다 * 0121 * 코코 * 파루루 * 원우야밥먹자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뿌라스
으악 미리보기하려다가...! 그냥 이대로 할게욯ㅎㅎㅎ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뿌라스
스물이틀님도 사랑해요....♥ 이번 분량은 좀 짰습니다 ㅠㅠ 8000자인가 나왔어요 ㅠㅠ 명호준휘야 미안해 다음에 제대로 챙겨줄게 ㅠㅠㅠ
명호준휘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그와중에 설렘포인트도 있고 ㅠㅠㅠㅠㅠ 엉엉 싸라훼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뿌라스
댓글 미리보기 쪽지보고 응...? 했어욬ㅋㅋㅋㅋㅋ 성인병이 왜짘ㅋㅋㅋㅋㅋㅋㅋ? 뒤늦게 이해하고 빵터졌네요 제가 너누개그를 좋아해서 헿
분량이 신경 안쓰이셨다니 다행입니다 ㅠㅠ 저도 빨리 원고마감하고 돌아올게요 사랑해요!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뿌라스
삭제한 댓글에게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구독료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제 주제에 감히 25P라니..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지금 깎으면 이미 지불하신분들께 죄송해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
돌하르방이에요 아닠ㅋㅋㅋㅋㅋㅋ 서명호..(현기증) 저거저거 ㅇㅛ물이야... 난말야니가조하... 그리고준휘야ㅜㅜㅜㅠ 아이고오내남자야ㅠㅠㅠㅠㅠㅠ너참멋지다 노래도불러주려고하고 중국어도멋지고너무나...햄보카다
8년 전
뿌라스
돌하르방님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 명호 앓이와 준휘 앓이가 동시에 일어나다니 이거 참 위험한 현상인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남자는 못들은 걸로 하겠습니다 (단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도 불러주고 ㅜㅜㅜ 중국어는 적절한 말 찾으려고 중국어 사전을 얼마나 뒤적댔는지 (절레절레)
댓글 감사합니다 싸라훼요!!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구독료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8년 전
비회원88.38
뿌링클이에요!! 차이나라인 넘나 귀엽구요ㅠㅠㅠㅠㅠㅠ 주니 자기가 한 말 계속 기억하고 있어ㅠㅠㅠㅠㅠㅜㅜ 맘씨도 예뻐라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명호 너무 기여어! 나느 명호 전마 조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너무 귀어워ㅠㅠㅠㅠㅠㅠ 반애들도 귀엽곸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중국어 땜에ㅋㅋㅋㅋㅋ 고생하셨어요ㅠㅠㅠㅠㅠㅠㅠ 다음호ㅏ도 가다릴게영 오늘 애들 최고 귀어운 것... (뒤짐
8년 전
뿌라스
두근두근 / 25초전이다...
8년 전
뿌라스
뿌링클님 안녕하세요! 비회원 공개되자마자 바로 왔어요 ㅎㅎ 이번에도 길게길게 답글 달아줘서 작가 마음이 둥실둥실하네요 ㅜㅜㅜ
자기가 한 말 기억하고 있는거 진짜 사소한건데 넘나 설레지 않나요? ㅠㅠ 명호 말투 왜 음성지원되나욬ㅋㅋㅋㅋㅋ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저 중국어때문에 고생했습니다 (울컥) 차라리 순영이랑 일본어배틀을 할걸...(아련) 그래도 이 기회에 애들 최고 귀여움을 발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5
아아 너무 재미써여 진짜 내가 평생 돈안받고 준휘랑 명호 한국어 가르쳐줄수있는데...^^하지만 준휘랑 명호는 지금이 제일 포인트ㅠㅡㅠ
8년 전
뿌라스
ㅠㅠㅠㅠㅠㅠㅠㅠ마자여 ㅠㅠㅠ 준휘랑 명호 한국어 가르쳐주다가 수니가 먼저 심쿵사할것 같긴 한데 ㅠㅠㅠㅠㅠ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8년 전
비회원5.194
부사랑둥이임미다ㅠㅠㅠㅠ 오늘 중국라인 퐝퐝 터졌네요...♡ 역시 제 아이도루답게 터지시고ㅠㅠㅠ 어눌한 한국말 왠지 모르게 음성지원돼서 찌통이 몰려옵니다 윽...
8년 전
뿌라스
두근두근 / 에잇 예영보다가 늦었네요
8년 전
뿌라스
부사랑둥이님 안녕하세요! 중국라인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 제 마음속 아카쨩들 ㅠㅠㅠㅠㅠㅠ
중국라인 많이 좋아하시나봐여 헤헤헿ㅎㅎㅎ 어눌한 한국말이 둘의 매력 뽀인또죠! 귀여워서 항상 어레스트 오는 ㅠㅠ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뿅!

8년 전
독자6
코코임다!쭝꿔라인 중국어 잘 쓰는 모습 보면 넘나 발리는 것ㅠㅠㅠㅠㅠㅠ이렇게 저는 오늘도 앓다가 죽습니다 끙끙
8년 전
뿌라스
코코님 안녕하세요 ㅠㅠ 명호준휘는 중국어 쓸때 진짜 ㅠㅠ 완전 멋있죠 ㅠㅠ 영상 계속 보면서 덕심 충전하면서 썼습니다! 하지만 결과물은...(말줄임)
반응이 처참하지는 않아서 다행이에요 혼날 각오하고 올린거라서 ㅠㅠ 죽지마세여 코코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구독료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8년 전
독자21
에이 아니에요!포인트 신경 안 쓰고 재밌게 읽었습니다ㅋㅋㅋ다음 편도 잘 부탁드려요!
8년 전
뿌라스
네! 다행이네요 ㅎㅎ.. 빨리 탈고하고 돌아오겠습니다 ㅠㅠ
8년 전
독자7
헿 우지야안녕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중국듀오들 너무 귀엽고 음성지원되요ㅜㅜㅜㅜㅜㅜㅜ진짜 중국어도 멋지고ㅜㅜㅜㅜㅜ작가님 글에 오늘도 감탄하고가요!
8년 전
뿌라스
[우지야안녕] 님 확인했습니다! 똥글이라서 암호닉분들 떠나는거 붙잡는 연습만했는데 새로 받을줄이야 ㅠㅠㅠ 감사합니다!! 음성지원이라니 다른분들 글 읽으면서 애들 목소리톤으로 읽힐때면 신기하고 대단하고 그랬는데 이런 칭찬 받으니까 좋네요 감사합니다!!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구독료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25P라는 적지 않은 포인트에도 선뜻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8년 전
독자8
예에에입니다! 이거 방송되면 그냥 입덕하라는거잖아요ㅠㅠㅠ 입덕영상 완★성 준휘랑 명호는 한국어 늘지마...
8년 전
뿌라스
예에에님 안녕하세요! ㅎㅎ 명호준휘 진짜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 애기들 오구오구해주고 싶은 마음 꾹 눌러가며 쓴 글입니다 ㅠㅠ
준휘 명호는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아이들 같아요 ㅠㅠ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구독료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25P라는 적지 않은 포인트에도 이렇게 읽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8년 전
독자9
뿌꾸뿌꾸에욬ㅋㅋㅋ오늘은 제2의 외국어시간이네여..ㅠㅠ저도 일본어 선탹햤는데...중국어 너무 어럅...ㅠㅠ
8년 전
뿌라스

8년 전
뿌라스
뿌꾸뿌꾸님 반가워요!! 저도 일본어 선택입니다 ㅠㅠ 중국어 너무 어렵죠... 저는 일본어 통암기충이라서 안정적으로 100점맞긴 하는데 진짜.. 중국어 애들은 분명 막 열심히 외우는것 같은데 점수가 안나와욬ㅋㅋㅋㅋㅋㅋㅋ 안쓰럽 ㅠㅠㅠㅠㅠ 중국어 진짜 어려워보이더라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싸라훼요!!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25P라는 포인트에도 이렇게 읽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8년 전
독자10
파루루입니다!!! 명호야..ㅠㅠㅠㅠㅠ 너는 뭘 먹고 그로케 기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우이준휘 아주 세젤멋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치ㅠㅠㅠㅠㅠㅠ나는 정말 좋은사람이야ㅠㅠㅠㅠㅠㅠ
8년 전
뿌라스
파루루님 반가워요!! 명호는 이슬먹고 귀여워요 ㅠㅠ 요정이잖아요 ㅠㅠㅠㅠㅠㅠㅠ 준휘 세젤멋이죠 ㅠㅠ 중국어로 ㅠㅠ
독자님은 정말 좋은 사람입니다!!!! 댓글 감사해요!!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구독료 정산 보는데 눈알이 그냥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25P라는 적지 않은 포인트에도 이렇게 읽고 감상 듬뿍 담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1
순영희에욥❤️ 명호랑 준휘는 진짜 한국어가 더이상 늘면 안됨미다...ㅠㅠㅠ 명호...끙끙... 저도 준휘랑 중국여행 가고싶고요...... 우엥 진짜팬싸인회에서 저런거써주면 진짜설레쥬글거가타여ㅠㅠㅠ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순영희님! 동생이 쪽지알람을 지워버려서 지금봤네요 ㅠㅠ 명호랑 준휘 ㅠㅠ 어눌한게 너무 귀여워요..... 준휘가 중국여행 가이드해주면 저 한달을 써서라도 중국 전역 다 돌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과로사)
독자님 당신은 정말 좋은 사람 같아요 ㅠ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이 그냥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25P라는 적지 않은 포인트에도 이렇게 읽고 감상 듬뿍 담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2
밍구냐에요!!명호는 진짜 한국어 안늘었으면,....하악..넘나 귀여운것...♥ 한때 ㅈ중국어에 빠져서 중국어배운다고 난리쳤는데 학교에서 중국어부 들어가고 아여기는 내가있을곳이 아니구나,..하고 한학기만하고 일본ㅇ부 들어갔읍니다...후...ㅎ성조 진짜 어려워요...
8년 전
뿌라스
밍구냐님 안녕하세요! 명호는 한국어 느는거에 만족하는게 있는 것 같지만 명호야 그거 아니야....ㅎ
독자님 귀여워요!! 내가 있을 곳이 아니라니...ㅎ 일본어는 잘 하시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화덕이라 재밌게 잘 배웠습니닿ㅎㅎㅎ
댓글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25P라는 적지 않은 포인트에도 이렇게 읽고 감상 듬뿍 담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비회원23.104
뿌라스님!! 피치에요! 나결정 끊고 비회원으로 보러왔어요ㅠㅠㅠ 신알신을 못하니까 신작이 올라왔는지 몰라서..너무 늦게왔네요ㅠㅠㅠㅠ(오열) 작가님 학다오 시리즈는 항상 넘나 재밌는 것 같아요ㅠㅠ 아 나중에 완결나면 마음 한 구석이 공허할 것 같은..ㅠㅠ 작가님도 일본어 배우셨다니..! 저도 일본어 배웠어요!! 괜히 반갑네요ㅋㅋㅋ 그나저나 준휘 포스트잇 넘나 설레는 것 아닌가요ㅠㅠ 당신은 정말 좋은 사람 같아요 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준휘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뿌라스
두근두근 / 에잇 이렇게 늦게보다니 다 동생때문이야
8년 전
뿌라스
어쩐지 피치님 첫댓이 아니라서 웬 일...? 하고 있긴 했어요 ㅋㅋㅋㅋ 나결정 끊으셨구나 저도 조만간 끊을 것 같은...(울컥)
학다오 시리즈 완결났다고 마음이 공허해지신다니 ㅠㅠ 빈말이라도 참 감사한 말이네요 ㅠㅠ 메일링할 생각이니까 꼭 제때 신청해주시길 바라용!
피치님도 순영이와 같은 일본어라인이시군요! (짝!) 준휘 포스트잇은 1차탈고때는 없다가 마지막에 교정보면서 팬싸인회 고나리먹기에는 너무 분량이 적지 않은가..? 하는 마음에 최종적으로 추가한거였는데 결과적으로 잘 연결돼서 만족스럽니다...
나결정 끊으시고도 이렇게 글 보러 달려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3
정주행.했어요.암호닉. [이과민규]신청해옇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뿌가 많이나와서조아옇ㅎㅎㅎㅎㅎㅎㅎ
8년 전
뿌라스
정주행 감사합니다! 뿌 분량 참 많죠...ㅎ 분량정리해봤는데 승관석민이가 투탑이더라고요 ㅋㅋㅋ [이과민규] 님 환영해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뿌라스
이때 졸렸나봐요 내가 이렇게 댓글을 짧게 달다니 (동공지진) 정주행. 했어요. 암호닉. 이거 뭔데 포스터지죠..? 걸크.....★
앞으로도 뿌 분량은 폭발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물론 다른 아카들을 위해서 조정이 들어가긴 합니다 (원우무룩, 민규무룩,한솔무룩 = 힙합무룩)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정주행하시면서 포인트가 쭉 10P였을텐데 갑자기 올라가서 당황하셨을텐데도 이렇게 암호닉도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67.9
우아아앙 당칠이에여! 사실 장발이 적기 귀탆았어어ㅕ....당칠이라고 하면 당칠장발이라고 알아봐주셨음 핮니다! (의도치 않은 친한척)명호 너무 좋아여....준휘야 사랑해...사실 본업은 3개지만 파는 아이돌이 많아 저노래 첫소절 보자마자 저건 업텐션이 했던...! 그렇게 생각하다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이도저도 아닌 그런 쓰레기라...심지어 한국어도 잘 못해여!ㅎㅅㅎ ((((말못병)))) 저도 준휘랑 여행가고 싶어여..역시 슈스님...금손님...사랑해여...점점 사담이 늘어가지만 제 친근의 습관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큐앤에이까지 질문 생각 해놔야게쌍요! 오늘도 두근두근 보고 나갈 수 있으려나여 ㅎㅅㅎ 결론은 명호준휘 넘나 좋은것...특히 명호 발음에 발립니...ㄷ...ㅏ... ㄱ사랑해요♡♡♡♡ 모바일이라 오타 많은건 안비밀...
8년 전
비회원167.9
헤엑 적고 보니까 넘나 긴것...
8년 전
뿌라스
두근두근 / 누군지 알것 같은 이 기분은 뭐죠? ㅎㅎ
8년 전
뿌라스
맞췄다! 혹시 틀리면 비횐분 상처일까봐 무리수 안뒀는데 한번 적어라도 볼걸 그랬나요? ㅎㅎㅎ 당칠님 당연히 보면 바로 알죠 히힣
마지막에 암호닉을 적어두는건 암호닉이신지 아닌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한 것일뿐 저는 다 외우고 있습니다...ㅎ 어떤 특징이신지까지!
준휘가 한 말이 노래 가사인가요..? 저는 몰랐쯤...(뿌무룩) 저도 당칠님이랑 준휘랑 같이 여행가고싶어요! 의도치 않은 방해...?
???? 슈스가 설마 저를 지칭하는건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닿ㅎㅎㅎㅎ 쩌리글잡러니까요 후훟ㅎ 저 사담 많은거 좋아해요! 큐앤에이때 얘기 많이 나눠봐요 히힣ㅎㅎㅎㅎ 두근두근 빨리 못달았어요 ㅠㅠㅠㅠ 망할 동생 ㅠㅠㅠㅠㅠㅠ 명호좋아여!!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33.93
아아니 제말은 저기 니쓸나궈런 나오는 중국어 노래가 익숙했단 말이에야..! (당황) 물론 슈스는 뿌라스님 맞져...하하하하 저인줄 아셔ㅛ다니 (감격)
8년 전
뿌라스
비회원133.93에게
두근두근

8년 전
뿌라스
비회원133.93에게
아 저 노래 아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황스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슈스 저 아니고요 (단호) 당칠님은 이제 웃음소리만 봐도 알겠네옄ㅋㅋㅋ 다음화에서 뵙시당

8년 전
독자14
~숭늉~ 애들 한국어 넘나 귀여운것..실제로 말하는것같은 현실감ㅠㅠㅠㅠㅠㅠ저도 일본어만 했어서 팬싸일기장에 한자 나올때 현실 당황ㅋㅋㅋㅋㅋㅋㅋ아 당신은 좋은 사람같아요라니.. 뿌라스님..你看起来真漂亮..♡
8년 전
뿌라스
숭늉님 안녕하세요! 현실감이라는 말 제가 참 좋아하는데요 ㅠㅠ 이런 특급칭찬을 받다니 너무 감사합니당 ㅠㅠㅠㅠㅠ
저도 사실 한자를 써야할 타이밍인데 뭘 써야하지 하고 진짜 한 10분쯤 중국어사전 틀어놓고 멍때린것 같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고맙다' 라고 검색했는데.. 당신은 좋은사람같아요 고마워요 라는 문장있길래 앞에만 똑 떼왔죠 헤헿ㅎㅎㅎ
숭늉님 항상 정성돋게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해요! 你看起来真漂亮!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8년 전
독자15
아이고!!!!!!!뿌뿌니다...!이번화는..(1092사로잠들다)아이고아카짱아까짱...젭알한국어늘지마ㅠㅠ오늘다라 왜이로케 이브지? 이거 천년만년해줘ㅠㅠㅠㅠㅠ아참안메MC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해죠라!한번해죠라!!ㅋㅋㅋㅋ중국어..☆ 마성의 글자죠 저도 배웠는데..ㅋ 매일 성조지적당했져 그래도 아부떨수있는 경지..!는무슨 이름아부밖에 못함돠..☆ ㅎr..준휘먼가 사진만으로 심장을 후벼파는게 명호사진이 추가되면서 아이고...이게 행복하게 쥭는법인가여?넘나..아카..(쥬금 사랑해ㅠㅜ!!!! 중궈라인사랑해!!!워아이니!!!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뿌님! 제 동생이 말한 긴 댓글이 이거였던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실수로 제 동생이 뿌뿌님 댓글알람 읽어버려서 제가 이렇게 많은 분들이 댓글달아주신것도 모르고ㅠㅠㅠ 그냥 잘 뻔했어요ㅠㅠㅠㅠ 쪽지 읽어서 읽음표시떴는데 그게 뿌뿌님 댓글알람이었나봐요... 그 덕에 여기 글 알람 싹 읽음됐는데 뿌뿌님 정성돋은 댓글 때문에 티 안나게 다 지워버리기 죄송해서 못지웠대욬ㅋㅋㅋㅋㅋㅋㅋ결국 뿌뿌님때문에 얘가 제 아이디로 도둑티즈한거 걸림...ㅎ 여기까진 뭐 잡설이고요 ㅋㅋㅋㅋㅋㅋ
오늘다라 왜이로케 이브지? 그거 제 최애영상입니닼ㅋㅋㅋ 세븐틴 흑역사 회자될때마다 오글거림을 무릅쓰고 그건 봐요 히힣... 안메MC! 오엠나를 뛰어넘는 천계의 진행력을 보여줄 것 같군여... 저는 일어충이라 중국어 잘 모르지만 성조때문에 우리 친구들이 고생하는걸 보면 참 배울 글자는 아니구나...
준휘랑 명호는 짤 찾기 되게 힘들었어요 ㅠㅠㅠ 둘 다 개그짤이야 ㅠㅠㅠㅠ 준도날드 ㅠㅠㅠㅠ 핫도그일진 ㅠㅠㅠ 결국 일진짤 중에 하나를 쓰고야 말았다는...?
저도 독자님 사랑합니다! 워아이니★

8년 전
독자19
허억 동생님~ԅ( `ิิ ∇ `ิิ ԅ) 제가 아낀다고전해쥬세영..♡ ㅋㅋㅋㅋㅋㅋ저도그영상참죠아합니다(수니쥬금)ㅋㅋ엠씨하면귀여워서 또 쥬금ㅋㅋ아앗..핫도그일찐!그래도 제눈엔아카쨩..☆ 저도 자까님핥♡
8년 전
뿌라스
이 밤중에...! 독방 다리고 계시는건지 ㅇㅅㅁ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만 자려고합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8년 전
독자20
어우 독방정독..ㅎ 안냐히주무세여♡
8년 전
뿌라스
20에게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지금쯤 일어나셨겠져? ㅎㅎ

8년 전
독자22
뿌라스에게
어우 자까님글이면 포인트는얼마든지져ㅎㅅ! 피자머글려고일어나써여..~ 좋은하루되세여자까님♡

8년 전
뿌라스
22에게
헐 피자..... 맛있겠어요 ㅠㅠ 뿌뿌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8년 전
독자16
규애에요! ..하 진짜 넘나 귀여운것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떡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진짜 보면서 자동 엄마미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귀여우면서 설렘요소가 있으니까 제 심장 어쩌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사망 )
8년 전
뿌라스
규애님 안녕하세요! 매화마다 꾸준히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해요! 엄마미소를 지으면서 보셨다니 감동 ㅠㅠㅠ
명호준휘편은 유난히 귀여운것 같아요 ㅋㅋㅋ 부석순도 귀엽게 써보려고 하지만 다들 자체똘끼와 설렘미가 있어서 잘 안되더라고요 (뿌무룩)
규애님 사망하시면 안되죠!!! 제가 일으켜드릴게요 끙차!
넘나 귀여운 명호준휘랑 다른 세봉이들 데리고 7화에서 뵙겠습니다.. 아마도 꽤 시간이 흐른뒤... 나 탈고 언제하지..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

8년 전
독자17
아헐 ㅜㅜㅜㅠㅜㅜ대바규ㅠㅜ 겁나ㅜ ㅜㅜㅜ와ㅜㅜㅜㅜㅜㅜㅜ나왜캐설램 ㅠㅠㅜㅜㅜ와ㅜㅜㅜㅜ이뤃게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한국ㄴ말할땐 진짜 아칸데ㅠㅠㅜㅜㅜ아카짱인데ㅜㅠㅜㅜ모국어클라스ㅜㅜㅜ
8년 전
뿌라스
댓글에서 왜 우는 소리가 들리죠...? 당황... 사랑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 이런댓글 매력있구 좋아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레신다니 ㅜㅜㅜㅠㅠㅠ 쓰면서 와 이번편 진짜 사하라 사막이다 노잼에다가 설렘도 없어 (긁적) 이랬는데 반응이 좋아서 너무 행복해요 ㅠㅠ
모국어 클라스죠 말그대로! 준휘 명호에게도 우리가 이렇게 느껴질까여? ㅎㅎ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뿌라스
보이스천사님 안녕하세요! 광대 승천이라는 말 누가 지었는지는 몰라도 정말 잘 지은 말 같아요 ㅎㅎ 듣기만 해도 기분 좋은 거 있죠?
천사님도 중국어 배우시나봐요ㅋㅋㅋㅋㅋ 저는 일본어도 저런식으로 한글로 적어놓고 외워서인지 원어표기보다 더 친근한데 준휘랑 명호는 아니겠져..? 왜 모국어 배우는 시간인데 내가 한글을 보고있지? (어리둥절)
상상하니까 갑자기 귀엽네윸ㅋㅋㅋㅋㅋㅋ 천사님 댓글 감사합니다! 제 마음속 천사세요~

8년 전
뿌라스
안녕하세요 뿌라스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에 정산표 보는데 눈알 튀어나올뻔했어요 포인트 책정이 25P로 되어있었을 줄이에요...ㅎ
어짜피 댓글다신 분들은 돌려받아가시겠지만 "뭐야 이 작가 포인트좀 만지더니 물욕에 눈이 멀었나 -_-" 라고 생각하실까봐 답글 드립니닼ㅋㅋㅋㅋ
앞으로 구독료는 기존 포인트 10P에서 조금 올라가 분량에 따라 조정되어 15P~20P로 유지될거구요... 이번편에서 초과된 5P는 다음 작품에서 10P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사랑합니다!

8년 전
비회원15.184
헣ㅎ 혹시 암허닉 신청가능하다먄 [윤오]로 부탁드리겠습니ㅣ다..ㅠㅠㅠㅠㅠㅠ
8년 전
뿌라스
두근두근
8년 전
뿌라스
[윤오]님 반가워여!! 암호닉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ㅠㅠ 재미있게 즐겨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23
...계속 비지엠이좋아서 같이 들으면서 읽어야지 이번엔 뭘까!! 하고 들어왔는데 백명의 위인ㄱㅋㄲㅋㅋㅋㅋㅋㅋ 명호랑 준휘 귀여워 죽음ㅠㅠㅠㅠ 스포시로 암호닉신청이요!!!
8년 전
뿌라스
[스포시]님 확인했습니다!! 중국어 노래가 백명의 위인 반주여서 왠지 저걸로 하고싶었어요 헿ㅎㅎㅎㅎ 다음화부터는 도른끼를 벗어던지고 제대로된 브금으로 돌아옵니다! 정주행 감사해요!
8년 전
독자24
역시 중국라인은 넘나 카와이한것ㅠㅠㅠㅜㅜㅜ진짜ㅠㅠㅠㅠ나도 니네가 한국어 안늘엇으면 좋갯다ㅠㅠㅠㅠ기엽쟈나ㅠㅠㅠㅠ
8년 전
뿌라스
아고 이시간까지 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중국라인 진짜 규ㅣ엽죠 ㅠㅠ 요정들이에요 진자 ㅠㅠㅠ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25
순낀다에요..마지막 중국어 뜻..보고 숨이 안쉬어져요 헉헉..준휘쨩..워!아니니!!♡♡시에시에ㅠㅠㅠ
8년 전
독자26
ㅈ.....준휘야...... (울먹이며 뛰쳐나간다)
잘읽었습니다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