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writing/22548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도교수 전체글ll조회 679

뭐 해/뭐해 | 인스티즈

1. 너 지금 뭐 해? 안 바쁘면 만나자.

   뭐 하고 있어? 게임? 바느질? 섹스? 네가 현재 하고 있는 게 뭔지 궁금해.

2. 늦었는데 안 자고 뭐해? 얼른 불 꺼.

    교수님 지갑을 털다니, 너 지금 이게 뭐하는 짓이니?

대표 사진
상근이
상황/역할이 있는 톡은 상황톡을 이용해 주세요
카톡, 라인 등 외부 친목시 강제 탈퇴됩니다
댓글 알림 네이트온으로 받기 클릭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문제가 아니라 예시를 든 것뿐입니다. 둘 다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는 올바른 표현입니다. 쉽게 생각하자면,
1. '뭐 해?'는 지금 네가 뭐 하는지 궁금할 때. 진짜 네가 하고 있는 게 뭔데? 게임? 섹스? 바느질? 요리? 무얼 하고 있냐는 뜻.
2. '뭐해?'는 '너 지금 뭐하냐? 나랑 싸우자는 거냐?'와 같이 주로 화를 내거나 어이가 없을 때.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
뭐 해.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네 생각.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2
1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정답을 맞히라는 게 아닌데...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3
1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그러니까 이게 문제가 아니라...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6
둘 다 맞는 겁니까?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교수님...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상근이 댓글 확인해 주세요. 죄송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1
아, 완벽히 이해됐습니다. 이해 됐습니다? 이건 뭐죠... 띄우는 겁니까.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11에게
이해됐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2
도교수에게
감사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4
둘 다 맞음.
10년 전
대표 사진
ㅈㄴㄱㄷ
상관없냐, 둘 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7
뭐 하냐는 정말 뭐 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 너 뭐 하냐? 이러는 거고, 뭐하냐는 (측은) 너 뭐하냐... 할 때 붙여서 씀.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8
오호. ㄱㅅ.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문제를 낸 게 아니라 그냥 예시를 든 것뿐인데... 제가 실수를 한 것 같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9
전 글 때문에 헷갈렸나 봅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죄송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3
아닙니다. 교수님이 죄송할 게 뭐가 있습니까. ㅠㅠ 제 실수입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5
차이가 뭡니까...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상근이 댓글 확인해 주세요. 죄송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0
귀엽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죄송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확인 또는 엔터키 연타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그런 거 있잖아요 ㅈㄴ 마음에 들어서 내가 뚝딱이 되는
15:45
이소희 ama
15:45
월요일 오늘 내 기분은 마치 라이크 띠로리 모차르트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K.525 리믹스 2
15:44 l 막가파
평생 사주 몰랐고 처음 보고 나서 그냥 모르는 척함
15:41
위놀 ㄹㅇ 나만 남았나? 10
15:41
알고 보면 아무런 지식 없이 했을 그 행동이 일종의 강령술 같은 거였을지도 모르잖아요
15:40
거울아 거울아 누가 제일 예쁘니
15:38
장바구니 털기 2
15:38 l 할렐야루
월욜 낮은 원래 조용한가요 4
15:38
[재포/쟁] 152 1
15:38 l 재원이의 세포들
[재포/쟁] 151 1
15:37 l 재원이의 세포들
보드화 1업 할걸......
15:37
요즘 얼마나 심심하냐면 그냥 2027 쇼미더머니 지원하고 싶음
15:37 l 퇴사하면필명날림
탈사담할 때가 됐나
15:34
엄성현 ama 1
15:34
친구 구함
15:32
자존심도 없이 널 좋아할 수 있는데
15:32 l 쵸재깅.com
발등 보이는 신발 신고 다니시는 분들 발등에 선크림 잘 바르고 다니세요 ㅎㄱㅈㅇ 3
15:31
[독서판] 15:30 95
15:30 l 책못방
사주에 화 많은 자취 다미들 최근 자취방에 사람 드나드는 일 잦아졌어요? ㅎㄱㅈㅇ 4
15:29
생신 축하합니다
15:29 l 포도알
힘이드네요..
15:20
[헤딩/넺] 320 세상에서 제일 뾰족한 것 2 위가 다이아몬드로 만든 칼이래 1 위는 네 말투 1
15:20 l 헤피 엔딩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15:19
걔 진짜 좋았는데
15:19
지금 상대 넘 마음에 들어서 24/7 비나이다 비나이다 하는 중 2
15:17
[헤딩/넺] 319 솔직히 조금 좋아햏ㅅㅅ습니다.. 이루어지진 못햏ㅆ지만.. 잠시만 눈물이 앞을 가려ㅅ어 1
15:17 l 헤피 엔딩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