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선바람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선바람 전체글ll조회 5583l 1







 전 씨는 의아했다. 황실과 인연이 깊은 무인 집안이라고는 하나, 이유도 없이 무턱대고 자신의 아들을 보내라는 편지는 생애 처음이었다. 그것도 다른 사람도 아닌 이 나라의 황태자가. 전쟁이라기엔 주변이 매우 고요하고 기척 없는 편지였으며, 군사 요청이라기엔 자신의 ‘막내’ 아들만 부른 것이 이상했다. 편지 적힌 내용은 의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한 내용이었다. 막내아들을 보내길 바라며 충분한 작별 인사를 할 것. 안 그래도 이상한 편지의 내용이라 또 다른 전갈이 온다면 상세한 언질이 있길 기대했지만 전갈을 전한 이가 말한 것은 그저 ‘오늘 매화궁으로 올 것’이었다. 전 씨는 이 중에서 ‘충분한 작별 인사’가 가장 신경 쓰였다.




 “궐에 갈 준비는 마쳤느냐.”

 “예, 아버지.”

 “…왜 입궐 하는지 이유는 아느냐.”

 “……모르겠습니다.”

 “왜 네 형도 아닌 네가 선택 된 건지 모르겠구나.”




 앞에 앉은 전 씨의 아들이 큼지막한 눈알을 도르륵 굴렸다. 자신도 모른다는 눈치였다. 무예 실력이라면 그의 형 또한 그와 견줄 만큼 대단했다.




 “충분히 인사는 했느냐.”

 “그런 듯 합니다.”

 “…태자 저하께서 네가 급히 필요하신 모양이구나.”




 태자 저하의 명을 잘 받들 거라. 선홍빛 도포를 걸친 전 씨의 아들이 제 아비를 향해 고개를 주억거렸다. 그의 신신당부를 마음에 새기는 것 또한 잊지 않았다. ‘충분한 작별 인사’라 함은 누군가는 오랜 기간 동안 제 아들을 못 볼 수도 있다는 의미였다. 전 씨는 황명에 따라 궐로 향해야만 하는 자신의 막내아들이 걱정스러웠다.




 “대감마님, 궐에서 사람이 왔습니다요.”

 “…가 보거라.”




 핏기로 물든 고운 얼굴이 옆에 둔 장검을 들고 자리에서 일어섰다. 전 가(家)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검 중 하나였다. 황실과 무인 집안으로써 인연을 맺었으니 그것이 필요할 것이라 여겨 아들의 손에 쥐여 준 것이었다. 제 아들이 밖으로 나간 마당이 고요했다. 전 씨는 궐의 사람들이 참 끝까지 기척이 없다고 생각했다.


 전 씨의 아들이 손에 검을 꼭 쥐며 대문으로 향했다. 말 한 필과 한 명의 사람 뿐이었다. 열여덟의 소년에 불과한 그는 이러한 궐의 부름이 낯설기만 했다. 궐에서 보내진 사람은 그의 얼굴을 보곤 종이를 펼쳐들며 입을 열었다.




 “전 가(家) 정국. 맞습니까?”

 “…예.”




 정국이 궐으로 향하는 말에 올라탔다. 가족과의 첫 이별이었다.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 | 인스티즈


황녀(皇女)





 “상대가 많이 늦는구나.”




 태형이 고개를 든 채 눈을 굴려 궐의 접객실인 빈영전(賓寧殿)의 내부를 훑었다. 태형의 근처에 앉은 황제는 태형의 맞은 편 자리에 있어야 할 상대가 오지 않음을 탄식했지만 그 후의 별다른 말은 없었다. 다시 고요함이 찾아왔다. 태형은 괜한 헛기침을 하며 마른 침을 삼켰다. 빈영전 안은 어떤 궁녀도, 내관도 두지 않은 태형과 황제, 단 둘이었다.




 “그래, 이제 나이가 스물이라고?”

 “…그러하옵니다, 폐하.”




 나라의 하늘인 황제와 단 둘이 남게 되는 것은 태형의 예상에 전혀 없던 일이었다. 집안에서 혼사로 인해 입궐하는 일은 태형의 스무 해 동안 처음 있는 일이니 예상할 리도 만무했다. 태형은 이럴 줄 알았다면 빈영전 앞까지라도 식을 데리고 올걸, 하는 후회를 했다. 황제는 태형이 입궐해 빈영전에 들었을 때 긴장을 풀라 일렀지만 태형은 그럴수록 몸을 더 빳빳하게 굳혔다. 그것은 한 시의 흐트러짐 없이 올곧은 모습이었다. 태형은 온 몸이 뻐근했다.




 “…벌써 사법부 대사의 아들이 혼인할 나이가 됐다니, 시간이 참 빠르구나.”

 “…….”

 “우리 태자는 혼기가 돼도 비(妃)를 맞을 생각을 않는데 말이다.”




 황제는 제 맏아들을 떠올리며 태형을 향해 인자하게 웃어 보였다. 태형은 꼭 말아 쥔 주먹을 무릎에 곱게 둔 채 황제의 웃음을 보며 억지웃음을 지었다. 태형의 입 꼬리가 미세하게 떨렸다.




 “…대사는 잘 지내는가.”

 “그러하옵니다, 폐하.”




 황제가 말하는 ‘대사’는 태형의 아버지를 의미했다. 태형은 황제가 말을 붙일 때마다 비슷한 맥락의 형식적 대답만을 반복했다. 태형의 대답에 황제는 말했다. 안부 전해주게, 요새 통 사법부 인사들과 만날 일이 없구나. 태형은 고개를 주억거리며 똑같은 대답을 했다. 빈영전(賓寧殿). 그것은 접객용 궁에 걸맞게 손님의 편안함을 뜻했지만 태형이 이곳에 들어와 줄곧 느낀 감정은 불편함이었다.




 “다과라도 들겠느냐.”

 “…아, 아닙니다.”

 “허면, 점심은 들었느냐.”

 “그도 괜찮사옵니다, 폐하.”




 무료함을 이기지 못한 황제가 생각한 방안이었다. 태형은 말을 더듬으며 황제에게 손사래를 쳤다. 태형의 거절에 황제는 말했다.




 “황의 제안을 그리 자꾸 거절하는 것도 불충이다.”




 황제는 태형의 대답을 묵살한 채 바깥에 있는 궁녀를 불러 다과를 내오라 명했다. 태형은 황제의 발언에 제 목소리를 삼킨 채 입술을 약하게 깨물며 고개를 숙였다. 답답한 공기가 가득 맴돌았다. 황제는 빈영전에 든 지 반 시진*이 지났다 일렀다. 한 두 시진은 된 거 같았는데…. 태형은 울음이 터질 것만 같았다.

* 시진 : 시간이나 시각. 한 시진은 두 시간을 이름.




 “헌데, 어찌 그대의 상대가 오지 않는 것이냐.”

 “…자, 잘 모르겠사옵니다.”

 “수학관(修學館) 장의 여식이니 황명을 어길 리가 없는데 말이다.”




 황제는 몇 년 전 인사이동 당시 춘추관(春秋館)에서 수학관 장으로 관직을 옮겼던 윤 씨를 떠올렸다. 신하들은 입을 모아 그가 법 없이도 살만한 양반이라 말했다. 그런 그의 모범적인 여식이 늦는 일은 황제의 상식 범주에서는 없는 일이었다. 황제는 그가 명한 다과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자리에서 일어섰다. 자신의 정사가 시급했다. 태형은 제 눈동자를 굴렸다.




 “…할 수 없구나. 오늘은 이만 파(破)하는 수밖에.”




 오늘은 퇴궐토록 하라. 태형은 경직된 몸을 풀었다. 태형이 느끼기엔 두 시진 정도였지만 반 시진도 그리 짧은 시간은 아니었다. 태형이 황제의 뒷모습을 보며 두 손을 모은 채 의자에서 일어섰다. 온 몸에 힘이 쭉 빠지는 기분이었다. 황제는 태형에게 말했다.




 “…다과라도 들 거라.”

 “괜찮사옵니다, 폐하.”

 “과인이 그대를 헛걸음 하게 한 것이 미안하지 않느냐.”




 태형은 두 눈을 깜빡였다. 적막이 두 사내의 사이를 물들였다. 태형은 입술을 축이며 처음으로 말을 이었다. 궐로의 헛걸음에 대한 보상이었다. 허면…,


 …궐을 구경해도 됩니까?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 | 인스티즈



 “…황녀라니요.”

 “말 그대로.”




 정국이 점점 길어지는 걸음을 멈췄다. 자신이 듣기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였다. 아니, 누가 들어도 말도 안 된다고 치부시킬 만한 소식이라 여겼다. 정국이 동그란 눈을 더욱 동그랗게 떴다. 정국의 심경 변화에도 석진은 겨울의 햇살을 받으며 걸음을 재촉했다. 두 사내는 ‘도화궁(桃花宮)’으로 향하는 중이었다.




 “이번 봄에 열여덟 번째 해를 보냈네.”

 “…말이 안 되옵니다, 저하.”




 정국이 석진과 벌어지는 격차를 줄이려 다시 걸음을 빨리했다. 정확하게 잘 알진 못했으나 정국은 군사 훈련과 관련된 기관에 지원 요청이 되는 등 자신의 손에 든 장검이 요긴하게 사용될 만한 곳에 자신이 투입될 것을 예상했다. 그러나 입궐 후 매화궁에 도착해 석진이 가장 먼저 꺼낸 말은 대궐에 숨겨진 여인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것도 정국과 동갑인.




 “왜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는가?”

 “어째서입니까?”




 정국이 물었다. 정국의 물음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했다. 어째서 황녀가 있음에도 그것을 묵인하고 백성을 속이셨습니까? 정국은 의외로 날카로웠다. 정국보다 조금 앞장선 석진은 정국을 돌아보며 온화하게 웃었다. 고운 눈이 반으로 접혔다.




 “작별 인사를 충분히 하라 일렀는데.”

 “…….”

 “그리 했는가?”




 정국이 본가에 있는 제 아버지에게 도착한 편지를 떠올렸다. 본인이 직접 읽지는 않았으나 제 아버지가 정국에게 편지의 내용을 일러 주었다. 작별 인사. 다시 본가에 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의미인지도 몰랐다. 표현이 서툰 정국은 제 어머니와 형에게 잘 다녀오겠다는 한 마디로 작별 인사를 대신했다. 자신의 형인 정현은 묵묵히 정국에게 잘 다녀오란 인사를 전했으며, 어머니는 눈물을 보였다. 목적을 알 수 없는 궐의 부름에 정국의 어머니는 근심이 가득했다.




 “그리 했사옵니다, 저하.”

 “무슨 의미인 지도 알았겠구나.”

 “…다시 돌아가지 못하는 것입니까?”

 “……어쩌면.”




 단지 추측에 불과한 말이야. 너무 심려치 말게. 석진이 궐내의 담을 지나는 문을 넘으며 말을 덧붙였다. 도화궁 앞이었다.




 “…이 궁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석진이 ‘桃花宮’이라는 석 자가 적힌 낡은 문패를 보며 정국에게 물었다. 궐에서 외관이 가장 낡은 궁이었다. 정국이 문패를 올려다보았다. 이유도 기재하지 않은 편지를 보내 자신을 부른 것 하며, 이런 음침한 궁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묻는 것 하며…. 정국은 황태자가 하는 행동의 모든 것이 의문이었다. 정국이 석진의 물음에 묵직하게 다물던 입을 열었다.




 “쓰지 않는 궁처럼 보이옵니다.”

 “……다행이구나.”

 “…예? 무엇이…,”

 “나는 이 도화궁을 보면,”




 …미안하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드는 구나.


 정국의 시선이 낡은 궁에서 석진의 옆모습으로 옮겨졌다. 석진은 궁을 올려다보며 쓸쓸하게 웃었다. 자신의 동생인 황녀가 거처하는 궁이었다. 사람이 살지 않는 궁으로 여겨지기에 충분해 황제는 어린 황녀에게 도화궁을 거처로 삼을 것을 명했다. 석진은 자신의 동생에게 별 수 없이 이러한 곳에 밖에 두지 못하는 것이 미안했고, 나라가 힘이 없어 없는 존재로 살아가게 하는 것이 미안했다. 정국은 물음 없는 호기심을 품었다.




 “어째서 황녀를 숨겼냐고 물었느냐.”

 “…….”

 “내가 자네를 부른 것도 그 때문이네.”

 “…….”

 “그 아이를 숨기는 일.”




 정국이 손에 쥔 칼집에 힘을 주었다. 표정엔 웃음기를 머금었지만 석진의 말투는 겨울의 한기처럼 냉랭했다.




 “그 검 또한 언젠가 요긴하게 쓰이겠지.”




 석진이 정국의 생각을 읽은 듯 말했다. 정국은 자신이 태어나던 해에 현(現)황의 황후가 승하했으며, 동시에 황후가 잉태하던 아이 또한 죽음에 이르렀다는 이야기를 기억했다. 정국이 어릴 적에 자신의 아버지에게 들었던 이야기였다. 정국은 은연중에 그리 숨겨진 황녀의 호위를 맡는 것, 그것을 업으로 삼는 것이 자신의 임무임을 알았다. 이런 낡은 궁에 황녀가 거처하는 것 또한. 정국은 눈치가 빨랐다.




 “있느냐.”




 석진이 도화궁 내의 사람을 불렀다. 금방이라도 이 낡은 궁 안에서 자신의 열여덟 동생이 뛰어나올 것만 같았다. 그러면 슬픈 얼굴을 하던 석진은 화색을 띄며 조그만 체구로 달려 나오는 동생을 안았다. 하루의 일과를 설명하는 동생의 이야기가 단순하기만 해 석진은 마음 한 켠이 불편했지만 그런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또한 석진의 하루 일과였으며, 마음의 평안이었다.




 “…아무도 없는가.”

 “…사람이 사는 궁이 맞사옵니까?”




 정국이 석진에게 물었다. 없을 리가 없는데. 석진이 중얼거렸다. 도화궁은 고요했다.













*        *        *        *









 발걸음을 빨리했다. 궐내에서 뜀박질한 것을 내 옆을 보좌하는 나인이나 상궁들이 안다면 황실의 체통을 지키라는 둥, 그렇게 뛰다 넘어질 거라는 둥, 괜한 핍박이나 할 게 뻔해 그들을 떼어 놓고 궁을 나왔다. 찬바람이 볼을 스쳤다. 마음이 조급해졌다. 기다림은 언제나 무료했고, 도화궁은 언제나 지루했다.

 황태자인 오라버니는 언제나 태자의 거처인 매화궁에 가기 전, 먼 걸음을 돌아 도화궁에 들렀다. 몸이 힘드니 부러 이 곳에 오지 말라 일러도 그것이 마음이 편하다 하여 다른 잔소리는 거두어 들였다. 나흘 전의 아침도 그러했다. 의원이 다녀간 이후였다. 오라버니는 나흘 후에 나와 관련된 사람이 궐에 올 것이라고 했다. 그것도 나의 또래라고. 새 사람을 만나는 것은 내게 흔치 않은 일이었다.



 “……에휴.”



 가빠지는 숨을 천천히 골랐다. 한겨울의 공기가 무색할 만큼 온 몸에서 열이 찼다. 오라버니는 이 먼 길을 언제 걸어왔대. 어쩌면 궁인들의 시선을 의식해 먼 길을 돌아가고 있기 때문인지도 몰랐다. 다리에 힘이 풀렸다. 매화궁을 찾아 가는 것은 실로 간만이었다.



 “…어디 계십니까?!”



 익숙한 목소리가 꽤 멀지 않은 거리에서 들렸다. 도망 나온 지 얼마 안 됐는데…. 그들은 사람들에게 ‘공주’가 있다는 사실을 들킬까 우려해 내 호칭을 쉽사리 부르지 못했다. 소리가 금세 가까워짐에 눈에 띄기 쉬운 치마폭을 그러쥐며 궐 담 옆에 숨었다. 숨이 찼다. 익숙한 목소리는 하나 둘 그 수를 늘려갔다. 긴장감에 궐 담 밑에 앉아 몸을 더욱 웅크렸다. 차가운 담 표면이 옷 너머로 닿았다. 재밌는 일이었다. 웃음이 샜다.



 “…….”



 내 앞에 그림자가 드리운 것은 그 때였다.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 | 인스티즈



 “…넌 누구냐.”



 아.



 “…….”



 ……망했다…….









-


안녕하세요, 선바람입니다.
이전편에서 좋은 말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ㅠ.ㅠ♥



→ 제 사랑 951230개 드실 분들♥ ←
이스트팩 / 체셔리어 / 화학 / 삐삐까 / 호비 / 먹고쥭자 / 천사소녀제티 / 군림 / 니케 / 줄라이 / ♥김태형♥ / 1214 / 방소 / 오월 / 꽃게 / 진격 / 쵸코두부 / 윤기 / 응캬응캬 / 단아한사과 / 비데 / 꽃단비 / 이다



다음 편은 조금 늦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ㅠㅠ
구상을 덜 끝낸데다 제가 학생인지라 시험을 쳐야해서ㅜㅜ
(쓰레기인) 저는 공부하러 갑니다.. 안녕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삐삐까
8년 전
독자3
으아 이번편도 참 좋네요ㅠㅠㅠㅠ 왠지 다 캐릭터가 딱딱 맞아떨어지는 기분이에요!!! 공부하면서 글쓰시기 힘드실텐데 시험 잘보시고 천천히 오세요!!!!
8년 전
독자2
ㅠㅠㅠㅠ작가님사랑해여ㅠㅠㅠ
8년 전
독자4
암호닉 [냥군땡]으로 신청할께요ㅠ
8년 전
비회원131.12
군림이에요! 태형이와 여주가 마주친 건가요? 으어 심장 떨려라. 중간중간 글을 보면서 감탄했어요. 분위기가 엄청나게 제 취향이라...ㅋㅋㅋㅋ 복숭아꽃 궁이라니ㅠㅠ 도화궁... 궁 이름마저 예뻐요. 매화궁도 그렇고. 시험기간임에도 글 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글 잘 보고 가요!
8년 전
비회원127.41
황토색 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ㅠㅠㅠㅠㅠㅠㅠ 사극분위기 좋아여ㅜㅜㅜㅜㅜ 다움편도 너무 기대되구ㅜㅜㅜ 기다릴게요!!!!
8년 전
비회원140.173
줄라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읽고갑니다ㅏ

8년 전
비회원245.38
1214에요!! 천천히 오셔도 됩니당!!
8년 전
비회원150.28
꽃게입니다! 으아 너무 좋아요오ㅠㅠㅠㅠ 시함 잘 치고 오세요!!!
8년 전
독자5
쵸코두부에요. 이번편도 분위기가 취적...! 간가 님중간고사라 힘드시죠? ㅠㅠ 시험 잘 보고 오세요!! 화이팅!
8년 전
비회원83.245
단아한사과에요!!!!!! 작가님 일단 제 사랑 받으시고요 .. 공부도 화이팅이에요
8년 전
독자6
채셔리어입니다!

태형이....태형아.......그냥 모르는척 지나가주면 안될까? 응 ㅠㅠㅠㅠㅠ한번만 ㅠㅠㅠㅠㅠㅠ 들키면 안될텐데....

8년 전
비회원32.251
헐ㅠㅠㅠㅠ저이런시대극이 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진짜재밌네요!학생이라니 저두학생입니다...시험..화이팅...!암호닉[사막여우]로 신청할게요잘읽고가요♡
8년 전
독자7
이스트팩
8년 전
독자8
꺄꺄꺅ㅜㅜㅜㅜㅜㅜㅡ공부는안하고 자다가 신알신을 늦게봤어요ㅜㅜㅜㅡ다음에는 꼭 첫댓을달아야징
분명히 스크롤양이 많이남아있었지만 그래도 조금씩조금씩 아껴읽었는데 벌써 다읽어버렸어여ㅜㅜㅜ
더읽고싶다. . ★읽을 글자가ㄱ없댜. . ★
하. . 전편이나 다시읽어야겠어요!!
선바람님도 시험공부를 하셔야되나보네ㅣ요. . 황녀 생각은 접어두시고 공부열심히 하셔서 좋은성적 거두시길바랄게요!♥♥

8년 전
비회원230.96
민가가 민윤기네인가 근데 이것 비극삘이...ㄸㄹㄹ 아련터진더 자까님늦을것같으시면 촤대한늦게올려주시지....이미질러놓으시고....기다릴는 와타시는 어떡하라고...빨리보고싶어서 돌아갈것같아요..ㄸㄹ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선바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돌아가지망...☆
8년 전
비회원230.96
암호낙신청 (우유)!ㅋㅋㅋㅋ
8년 전
독자9
작가님!!화학이에요!!! 밥먹고왛ㅇ는데 글이 뙇! 태형이랑 여주첫만남이네요ㅠㅠㅜㅠ 태형이랑빨리친해져서 꽁냥거리는 모습을 하루빨리 보고싶어요!!! 오늘도좋은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0
방소에요! 으어 어떡해요 태형이한테 들켜서... 잘봤어요 ㅎ
8년 전
독자11
이다입니다! 이렇게 태태랑은 인연이 시작되는건가요..♡ 브금도 너무 좋구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224.20
열렬히 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사극 진짜 취향 저격인데 세계관도 너무 잘 짜여져 있고 인물 하나 허투루 눈에서 뗄 수 없는 사람들 아닙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 너무 좋아요! 잘 보고가요! ♥
8년 전
비회원61.35
천사소녀제티에요!! 흥미진진!!다음 이야기가 너무 기대돼여..설레이는 맘으로 기다릴게용!!
8년 전
독자12
황녀 밝혀지면 아니되는데 흡흡 놀랬겠는걸요 후아앗
8년 전
비회원139.195
작가님 넘나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 저는 [싸라해]로 암호닉신청이요 ! ㅠㅠ
8년 전
비회원99.168
호비입니다!
오.. 이번 태형과으ㅏ 첫만남인가...!
다음화 너무 기대되요ㅜㅜㅠ 태형이롸 여주 사이에 무슨일이 생길지

8년 전
비회원99.168
호비입니다!
오.. 이번 태형과으ㅏ 첫만남인가...!
다음화 너무 기대되요ㅜㅜㅠ 태형이랑 여주 사이에 무슨일이 생길지

8년 전
비회원72.234
![태형아뷔태해]로 암호닉신청허구갑니당 너무재밌어요ㅜㅜ❤❤ 늦게오셔도 괜찮아요 시험잘보구오세용❤❤❤ 감사합니다아ㅏ
8년 전
비회원182.15
헐 재밌다..[미스터]암호닉신청이요!
8년 전
독자13
오월이에요!!
아 이번편도 너무 적절한 곳에서 딱!!끊겼네용 너무 좋아요 이거 진짜 대작이 될 것 같아요..ㅎㅎ

8년 전
독자14
[리자몽]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지금 처음 보고 읽었는데 정말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
헐 좋아요ㅠㅠㅠㅠ [골드빈] 으로 신ㅊ청할게요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59.171
깻잎사랑으로 암호닉 신청이요!!다음편 진짜 기대되요 ㅜㅜㅜㅜㅠ
8년 전
독자16
다음편 넘나 기대되요 사극물 진짜 사랑합니다 작가님도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17
워휴 겁나 재밋어요!!!!!! 제 취향저격 탕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8
와대박 ㅠㅠㅠㅠ겁나재밌어요ㅠㅠㅠ진짜대받
8년 전
독자19
[망개똥]이에요! 정주행중인데 으아.....장잼이에요~~~~~
8년 전
독자20
대박 ㅠㅠㅠㅠㅠㅠ너무재미써요ㅠㅠㅠㅠㅠㅠㅠ떨려요
8년 전
독자21
헐 들켰네요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ㅠㅠ
7년 전
독자22
하필 걸려도 태형이한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내용이 정말 마음이 아프다 18살이면 나랑 동갑인데 밖을 나가보지도 못하고 그 흔한 산책도 마음대로 못할텐데 ㅠㅠㅠㅠㅠ 사람이 살지 않을것같은 곳에서 살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3
헐 작가님 독방에서 보고 왔습니다.. 작가님 천재신가여?그냥 작품구성도가 아주.. 굿이네여 잘 보고 갑니당!
7년 전
독자24
타이밍 ㅠㅠ 마주치는 타이밍 하며 취향 저격이에요 노래도 글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26
태형이에게.들켰...그냥 가만히 ㄹ있지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7
아이고 심장아. 제 또래 하나없이 없는 사람으로 자라왔지만 저리 나인들을 상대로 숨으며 장난을 치는 걸 보니 열여덟 소녀 맞네요 여주는ㅎㅎ 그나저나 궁의 이름은 도화궁으로 어여쁜 궁명인데 어쩜 사람이 살지 않는 곳 같다는 평이 나오는지 황태자의 미안하다는 말이 너무 와닿아서 안타까울 뿐입니다ㅠㅠ
7년 전
독자28
헐 드디어 마주쳤군요ㅠㅜㅜㅜㅜ 이제 1화인데도 작가님의 필력이 느껴져요ㅠㅜㅜ
7년 전
독자29
하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석진이가 도화궁보면 미안하다고 할때 ㅂ진짜 마음아프네요ㅠㅠ
7년 전
독자30
정주행 중인 독자입니다!!!!
ㅓㅓ러허ㅓ러러럴 벌써 태형이랑 만난거에여??/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ㅡㅠㅜ부디 다치지 말아라ㅠㅜㅠㅜㅠ

7년 전
독자32
태태랑 황녀가 만났네요ㅠㅠ 작가님 독방에서 추천받고왔어요 정주행 시작할게요❤❤❤
7년 전
독자33
..독방 추천으로오ㅓㅛ는데 이런 명작이..?
7년 전
독자34
정국이가 여주를 지켜주는 호의무사라니 좋네요 참 좋아요 ~ 정국이가 여주를 위해 칼을 쓰는 날을 오길 ,,, 바래야 하나요 안 바래야 하나요 그냥 무난하게 지나가길 바라고 태형이와 여주의 만남 숨다가 만난 사이네요 심장이 몽글몽글해지면서 간지러워지는 느낌이에요! 첫 만남인데 이렇게 분위기 있는 거 좋아요 잘 보고 갑 너덧!!
7년 전
독자35
오오... 태형이와 여주가 만났네요!! 과연 무슨일이 벌어질지!!!!
7년 전
독자36
너무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정주행중입니다!
7년 전
독자37
헉 너무 재밌어요ㅠㅠ
7년 전
독자38
여주가 불쌍하네요ㅠㅠ 태형이랑 여주랑 만났는데 무슨 일이 일어날지?!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방탄소년단 늦었지만 완결 후기입니다 ! :)2 선바람 08.25 00: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22 (完)8 선바람 05.18 05: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20, 218 선바람 01.15 23: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912 선바람 05.13 01: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818 선바람 01.28 21: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711 선바람 01.26 19: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611 선바람 01.14 22: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518 선바람 01.08 03: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424 선바람 09.03 19: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327 선바람 08.26 00: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221 선바람 08.20 00:0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126 선바람 08.07 02: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030 선바람 07.27 00:2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919 선바람 07.23 22: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824 선바람 07.12 18:1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732 선바람 07.03 22: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636 선바람 06.26 01: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535 선바람 06.01 23:3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438 선바람 05.15 01: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343 선바람 05.08 00: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석진] 선배님, 선배님29 선바람 04.30 18: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245 선바람 04.24 01: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154 선바람 04.17 18: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039 선바람 04.16 22:25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