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코주부 전체글ll조회 1933l 2

 

 

 

 

 

 

02.

 

 

 

 

 

 

 

 

 

하루가 꼬박 지나고 이틀이 지났는데, 경찰서에서도 지갑 주인한테서도 연락은 오지 않았다. 내심 사례를 할 줄 알았던 나는 바람 빠진 풍선마냥 김이 새버렸다. 전화도, 메시지도, 카톡도 오지 않은 핸드폰 액정을 물끄러미 바라보다 소파위로 엎어져버렸다.

 

 

 

“오늘은 또 왜 그래, 우지호?”

“아. 별거 아녜요.”

“흠. 이상한데. 아까부터 계속 핸드폰만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핸드폰이 요~물이라.”

“개그친다.”

 

 

 

 

염색약을 섞고 있던 재효형은 무슨 일이 있냐며 물어왔다.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다 꿰뚫고 있었나보다. 아까부터 핸드폰을 들었다 놨다 하는 게, 많이 티났나? 괜히 머쓱해져 뒷목을 매만졌다. 머리가 많이 자랐다. 형한테 머리나 잘라달라고 할까. 곧 추워질 텐데 그냥 놔두는 게 좋을까. 잠시 다른 생각에 빠져있던 나에게 다시 재효형이 말을 건다. ‘오늘 저녁에 치킨 먹을까?’ 치킨! 그 소리에 부루퉁하게 나온 입을 집어넣고 나는 씨익 웃었다.

 

 

 

 

 

 

 

“콜!”

 

 

 

 

-

 

 

 

 

 

“아, 여기 이 학생이 지갑을 찾아서 경찰서에 갖다 줬어.”

 

 

 

 

 

“얘, 신원 조회 해봤어요?”

“뭐?”

 

 

선이 굵은 기다란 손가락이 포스트잇위에 적힌 ‘우지호’ 이름 세 글자를 콕 집어 가리켰다. 낮은 목소리가 내뱉는 한숨엔 짜증이 섞여 있었다. ‘이 학생 신원조회 해 봐도 아무것도 없어. 소매치기는 무슨, 전과기록도 하나도 없더구먼. 그냥 우연히 주운 지갑 찾아서 가져다 준 거 같은데 사례라도 하는 게 어때?’ 경찰아저씨는 앞에 선 남자를 타이르듯 말했다. ‘아, 이 안에 꽂혀있던 현금만 얼만지 알아요?!’ 급기야 소리로 짜증을 뱉어내는 남자. 경찰아저씨는 저보다 한참 어려보이는 그 남자에게 어색한 웃음을 지어보이며 기분을 달랬다.

 

 

 

“아, 알겠어요. 얘 번호가 이거라고요? 010-96xx....”

 

 

남자는 신경질적으로 지갑과 우지호란 이름이 적힌 종이를 구깃하게 손에 쥐곤 경찰서를 나섰다. 인사라곤 한마디도 없이 그저 문 앞게 걸려있던 방울만 짤랑거리는 소리를 내며 경찰서의 문이 닫혔다. 그런 남자의 꼬락서니를 본 경찰들이 한마디씩 했다.

 

 

 

 

 

“뭔 나이도 어린놈이 싸가지를 밥말아 처먹었나.”

“나이도 어린놈이 부모 빽 믿고 멋대로 살다보면 저렇게 되는 거지.”

 

 

 

지호에게는 선한 미소를 지어주던 경찰관이 정색을 하며 말하자 뒤이어 젊은 여경이 방금 전 경찰서를 나간 짜증스런 남자의 정체를 물어왔다. ‘누군데요? 뭔데요?’ 그러자 그 경찰아저씨는 테이블 위에 올려져있는 주간일보를 가리키며 말했다. ‘저기도 나와 있잖아. 한신전자 스마트폰 새로운 기술 개발 특허 출원.’ 여경은 신문의 헤드라인에 떡하니 적혀있는 글씨를 훑어보더니 놀란 표정으로 말했다.

 

 

 

“뭐예요? 한신전자 사장 아들?”

 

 

 

 

 

 

 

 

“아버지가 표재철이던데. 자회사 말고. 한신그룹 이사 아들인가 봐.”

 

 

 

 

-

 

 

 

“야!”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무시하려다 어쩌면 지갑 주인이 걸어온 전화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전화를 받았다. 그랬더니 뭐? 다짜고짜 엄청난 목소리로 ‘야’라며 소리친다. 뭐야 이 앞 뒤 없는 새끼는. 갑자기 짜증이 확 치솟았다. 차라리 ‘고갱님- 핸드폰 바꿔드려요-’ 라며 쨍알대는 광고가 더 나았을 것만 같다. 무슨 또라이인가 생각을 하다 그냥 무시하는 게 답일 것 같다는 생각에 전화를 끊으려고 하자, 또 성난 목소리가 핸드폰을 뒤흔든다.

 

 

“니가 내 지갑 훔쳐갔지!”

 

“저기요, 처음부터 왜 야, 니가, 반말을 하세요?”

 

 

 

 

일이 끝나고 재효형과 치킨을 먹을 생각에 기분이 좋아져 있었는데, 이 얼굴도 모르는 새끼가 걸어온 전화로 한순간에 기분이 구려졌다. 나는 어디다대고 반말이냐며 되물었다. 그랬더니 저쪽에선 또 잔뜩 열이 받은 목소리다. ‘내가 세상에 존댓말을 할 사람이 몇 안 돼. 니가 내 지갑 훔쳐갔지? 안에 들어있던 돈 봤어? 몇 장인지 세 봤냐?’ 헐? 보아하니 그 날 내가 주워서 경찰서에 가져다 준 지갑 주인인 것 같다. 이거 완전 나를 소매치기정도로 보고 있는 모양인데.

 

 

 

“니가 훔친 거 맞지? 그리고 죄 없는 척 경찰서에 가져다 준거 아냐!”

“지금 무식한 거 인증 하냐? 내가 훔쳐서 내가 경찰서에 주워다 주게. 너 혹시 아메바냐?”

“야! 누가 무식하대, 누가! 너 거기 어디야?”

“아, 됐다. 끊자.”

“야! 야!”

 

 

 

 

귓전을 때리는 시끄러운 목소리를 뒤로하고 빨간 종료버튼을 꾸욱 눌렀다. 그 큰 목소리는 저쪽에서 염색약을 펴 바르던 재효형에게도 들린 모양인지 재효형은 사슴 같은 눈을 하고 물었다. ‘누구야?’ 누구긴 누구야. 지가 지갑 털려놓고 주워준 사람한테 성질부리는 무식한 놈이지. 별 이상한 놈 다 봤네.

 

 

“요즘은 아메바도 전화를 다 하네요.”

“혹시 지금 것도 개그?”

“아님 말구요.”

 

 

 

 

 

나는 괜스레 웃어보였다.

 

 

 

-

 

 

 

영업시간이 끝난 미용실의 문을 닫고 재효형과 마주앉아 치킨을 시켜먹었다. ‘형, 반반무많이여-’ 혹시 몰라 덧붙이니 ‘알아, 알아.’ 진작 그렇게 주문을 했단다. 아직 미성년자는 술은 안 된다고 수능 백일 전에 백일주를 한 잔 하자며 형은 내게 콜라를 건넸다. 그러면서 자기는 캔 맥주가 맛있다고 벌컥벌컥 들이킨다. 나는 마치 까만 콜라를 맥주처럼 마셔대며 아까 있었던 불쾌한 전화를 잊어버리기로 했다. 살다가 모처럼 착한 일을 하려니 그마저도 운이 안 따라준다 싶다.

 

 

 

“오- 우지호 오늘 콜라 좀 달리는데? 혼자서 페트병 다 마시겠다?”

“왜요? 형도 좀 마실래요?”

 

 

페트병을 쭈욱 내밀자 재효형은 됐다고 손을 저으며 자기 전에 이나 꼭 잘 닦으란다. 완전 애기 취급이다. ‘나 애기 아니거든요-’ 한마디 했더니 형은 피식 웃더니 그런다. ‘그러게, 우리 지호 많이 컸지. 키도 많이 크고.’ 이건 또 무슨 엄마 같은 소리야. 닭살 돋으니까 닭이나 먹으라고 치킨을 쥐어줬더니 형은 껍질을 벗겨내며 말한다.

 

 

 

 

“그때는 키도 작고 얼굴도 작았었는데.”

“뭐요? 그럼 지금은 얼굴도 커졌단 말 이예요?”

“안 커졌을 거 같냐.”

“헐-”

 

 

흘겨보는 내 눈을 보고도 일부러 약 올리는 표정으로 생글거리는 형은 이번엔 내게 닭다리를 쥐어주며 그랬다.

 

 

 

 

 

 

“그러니까, 앞으로도 잘 커야 돼?”

 

 

 

 

-

 

 

 

아침에 일어나서 학교를 간다. 학교에선 내리 잠을 자거나 음악을 듣거나, 알아서 시간을 때우다 저녁을 먹기 전에 재효형의 미용실로 가서 알바라는 이름으로 형의 일을 돕거나, 청소를 하거나. 그러니까 나의 생활은 집 학교 미용실 집의 반복. 이렇게 며칠 하다 보면 일주일은 금방 간다.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그 치킨 먹은 날로부터 벌써 일주일이 지났다 이거다.

 

 

일주일 후에도 나의 생활은 변한 것이 없다. 우리 집은 밤이면 달빛이 쏟아지는 달동네 언저리에 위치해 있지만, 그마저도 반지하라서 달빛 같은 로맨스는 존재하지 않는다. 가끔 잠이 안 올 때면 책을 읽거나 노래를 들으며 밤을 새기도 하는데, 그게 어제였단 말이지. 오랜만에 밤을 새 자꾸 감겨오는 눈꺼풀을 말릴 수 없어 이어폰을 꼽고 책상위로 엎어졌다.

 

 

 

 

난 분명히 엎드린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누가 어깨를 콕콕 찌른다. 아 뭐야. 찢어진 눈꼬리를 더 사납게 하고서 고개를 들어 올리자 오늘은 담임이다. 에이 뭐야.

 

 

 

 

 

“우지호, 넌 고만 자. 앞에 봐라.”

 

 

아침 자습 시간에는 잘 들어오지도 않다가 오늘은 뭔가 전달사항이 있는지 담임이 교실에 얼굴을 비췄다. 뭐 이런 날이 자주 있는 건 아니긴 하지만 잠을 방해받은 나는 어쩐지 신경이 곤두서있었다. 귀에 꽂혀있던 이어폰을 빼니 비로소 담임이 뭘 말하고 있는지 들린다. 오늘은 전학생이 있다네. 그치만 주변을 둘러보아도, 우리 학교는 남고이기 때문에 전학 올 사람은 어차피 사내새끼라는 생각에 다른 녀석들도 별 흥미 없다는 반응이었다. 나야 두말 할 것도 없고.

 

 

 

 

 

“들어와.”

 

 

 

담임의 말에 앞문이 열리더니 꽤나 키가 큰 녀석이 교실 안으로 걸어 들어온다. 얼굴을 보아하니 좀 뺀질대게 생겼다 싶었다. 담임 옆에 서자 그 기럭지는 더 빛을 발한다. 우리 담임이 168정도였나. 남자치고 작지. 그럼.

 

 

 

“간단하게 소개 좀 해볼래?”

“이름은 표지훈이고, 좋아하는 건 모르겠고, 싫어하는 건 귀찮은 거, 어려운 거, 복잡한 거.”

“그게 끝...?”

 

살짝 어리버리한 담임은 소개가 그게 끝이냐며 조금 의아한 표정으로 녀석을 쳐다봤지만, 자신을 표지훈이라 소개한 전학생은 전혀 문제가 없다는 얼굴로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담임이 어쩐지 나를 쳐다보는데, 나는 그때 문제는 바로 여기 내 옆자리에 있음을 깨달았어야 했다.

 

 

 

 

“그럼 지훈이는 저기 맨 뒤에, 지호 옆에 앉으면 되겠네. 그치?”

“맨 뒤요?”

 

 

 

되묻는 그 목소리가 어디서 꼭 들어본 목소리 같았단 말이지. 어쩐지 표지훈이라는 이름도 어디서 본 것 같은 느낌이었다. 나는 왜 손을 들고 자리를 바꿔달라고 말하지 못했던 걸까. 지금은 후회해도 소용없지만. 녀석은 한쪽 어깨엔 가방을 느슨하게 매고 내가 앉은 뒷자리로 성큼성큼 걸어왔다. 자습시간이 끝남을 알리는 종이 치고 담임은 ‘1교시 수업 준비 잘 하고, 어제 야자 튄 놈들은 좀 따라와라.’ 라며 시크하게 앞문을 열고 나갔다.

 

 

 

공교롭게도 내 옆자리는 비어있었다. 나는 그게 나름 편하고 좋았는데, 담임이 그런 내 사정을 봐줄 리는 없겠지. 난 다시 이어폰을 꽂고 반대방향으로 돌아누우려고 했거늘, 녀석은 옆으로 성큼 다가와 의자를 빼며 말을 걸었다. ‘이름이 뭐냐.’ 방금 담임이 말 하지 않았나-싶었는데, 전학생한테 그 정도도 못 알려줄건 없다 싶어 대답했다. ‘지호, 우지호.’ 그랬더니 갑자기 녀석의 표정이 시시각각으로 바뀐다.

 

 

 

“니가 우지호?!”

 

 

난 영문을 모르겠단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였더니, 주머니를 뒤적거려 뭔가를 꺼낸 녀석이 내 코앞으로 그 검은 것을 들이민다. 이게 뭐야.

 

 

 

 

 

 

 

 

 

 

 

 

 

 

“야!!!!! 너 이 지갑 알지?!”

 

 

 

 

 

 

 

 

 

-

 

띠로리~

만날 사람은 어떻게든 만나게 된다는~

 

 

역시 급전개가 제맛^.^전 분량 조절을 잘 못하는 멍청이니까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도망)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헌ㅅㅌ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세상에 이런 금픽을 지금봤다니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너무 좋아요 하악하악... 혹시 암호닉 받으세요? ㅇ...안받으시면 소금소금
10년 전
코주부
핳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금픽이라니 이런 영광이예요!! 하악하악 ㅜㅜㅜㅜ암호닉 신청해주시면 넙죽 받지요♥ㅎㅎㅎㅎ 신청하셔도 되여~
10년 전
독자5
꺅 규요미로 신청할게요!!
10년 전
독자2
헐헝헝헝헝러이럼우연잌ㅋㅋㅋㅋㅋㅋㅋ이거너무재밌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아갑자기치킨먹고싶다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과연둘음어땋게되는것일까요ㅠ궁금합니다!!빨리다음화나와쓰염ㄴ!!오늘도재ㅣㅅ게읽고가요♡♡♡♡♡너무흥분해서오타가많아욬ㅋㅋㅋㅋㅋㄱㅇ
10년 전
코주부
ㅋㅋㅋㅋㅋㅋㅋ치킨은 언제나 먹고싶슴다ㅠㅠㅠㅠㅠㅠㅠ집 앞에 훈제치킨 팔더라구여....ㅎ_ㅎ 과연 둘은 나의 드라마틱한 막장 급전개 속에서 어떻게 될까여!! 다음화를 기대해주세여★
10년 전
독자3
아잌ㅋㅋㅋㅋㅋㅋㅋ재밌엌ㅋㅋㅋㅋㅋㅋㅋㅋ뒷얘기너무궁금하요ㅠㅠㅠ오늘도잘보고가요!!아..암호닉신청해도되죠???암호닉은 노랭이요ㅎㅎ
10년 전
코주부
어머 노랭이님 혹시 제가 아는 노랭이님이신가....?아니시면 뎨둉...ㅠㅠ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ㅋㅋ!
10년 전
독자4
어ㅠㅠㅠ맞아요ㅠㅠ기억하시고계시네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코주부
어머낫! 맞네여ㅠㅠ!! 반가워용! 이렇게 다시 읽으러 와주셔서 고맙슴다 정말 ㅠㅠ(굽신굽신)
10년 전
독자6
헿ㅎㅎ작가님이다시오셔서 제가더고맙죠ㅠ항상기다리고있을께요♥
10년 전
독자7
헐헐ㄹㅋㅋㅋㅋㅋㅋ이게바로 운명이라는거ㅋㅋㅋㅋㅋㅋㅋ잘보고 있어요 금손꾸르벌..♥♥♥
10년 전
코주부
핡핡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고마워요 댓글 달아주는 착한 꾸르벌...♥ 이런게 바로 급전개지요 (훗)
10년 전
독자8
....이렇게 이어지다니 너넨결혼할운명이구나!
10년 전
코주부
운명의 데스티니랄까요...?!☆★
10년 전
독자9
세상에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급전개 저는정말맘에듭니닼ㅋㅋㅋㅋㅋwow 지호랑지훈이가만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짝궁에다가 ㅎㅎㅎㅋㅋㅋㅋㅋ이제 얼마나 둘이 꽁냥댈지 궁금궁금 >_<
10년 전
코주부
ㅋㅋㅋㅋㅋㅋ빨리 만나야 재밌어지쟈나여~ 그래야 둘사이에 이러쿵 저러쿵 알콩달콩한 이야기도 샘솟고.../_/
10년 전
독자10
자까님 저 신알신 했으니까 빨리 다음편 들고오시죠?!(재촉)
는죄송해요..빨리.다음편 보고시프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지호 이제 쥬금 ㅠㅠㅠㅋㅋㅋㅋㅋㅋ표지가가만안둘꺼임!!!!

10년 전
코주부
어머 신알신이라니 감사드려용! ㅋㅋㅋㅋㅋㅋ 재촉하신대로 다음편 들고왔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슴다!><ㅎㅎ
10년 전
독자11
아으너무너무좋다고요ㅠㅠㅠㅠ진짜그다음화가궁구미해요!!
10년 전
코주부
ㅎㅎ다음화 들고왔어요!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10년 전
독자12
ㅋㅋㅋㅋㅋㅋㅋ와 표지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히스테리부리는것도귀엽ㅂ닼ㅋㅋㅋ으앜ㅋㅋㅋㅋ/슈퍼콩깍지
아ㅈ재효가 앞으로도 잘 커야해 하는부분... 왜이리 찡하죠... 나만찡한ㄴ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너무 착해요 귤형 ㅠㅠㅠㅠ 애정..♥ 드디어 둘이 만났네요 헤헤헤 과연 무슨일이 일어날지 궁금궁금 (*^▽^*) !!!

10년 전
코주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 찡함을 노렸지만 브금의 영향으로 찡해지지 않았단 사실...ㅠㅠ흑흑...귤형♥ 이제부터 급전개는 가속페달을 밟게 되겠지여....후후후
10년 전
독자13
예~~~ ㅋㅋㅋㅋ조은데요? ㅋㅋㅋㅋㅋ완전 ㅜㅜㅜㅜ이제 행쇼할 일만 남았네요 ㅎㅅㅎㅅ
10년 전
코주부
행쇼행쇼~ 피코행쇼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하지만 고난과 역경이 있어야 비로소 로맨스는 완성되는거죠...♥
10년 전
독자14
드디어 만났다~~~~♥♥♥♥♥♥♥♥♥
10년 전
코주부
드디어 만났져 ㅎㅎㅎ우연을 가장한 필연의 만남...♥
10년 전
독자15
만났다ㅋㅋㅋ 지훈아 지호는 안훔쳤어. 내가 증인. 얼마가 들어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지호가 안그래쪄요! 뒷내용이 궁그미*^^* 기다립니다 작가님 제가 많이 사랑하는거 아시져?♥
10년 전
코주부
헐헐 사랑 감사드려요! 열심히 열심히 써볼게여:)!!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6
핡...취향저격이요ㅠㅠㅠ뭔가 담임한테서 탤찡의향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지훈이는 부잣집도련님이엇쪙^0^잘버거잇어영 사랑해요 뿅♥
10년 전
코주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담임의 정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향기가...ㅎㅎㅎㅎㅎㅎ 저두 사랑해용♥
10년 전
독자17
ㅍ표지훈 어휴...몬난놈..ㅇ.니 애인 될 놈이 옆에 있눈뎅~~~~?? 작가님 사랑하는데ㅠㅠ...
10년 전
코주부
어머나.....저도 사랑해요♥(부끄) 앞으로 지훈이도 지호를 사랑하게 되는걸까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18
으ㅏ아아아앙진짜왕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짱짱
10년 전
독자19
주행중입니다 어유 벌써 만났네 이쁜것들ㅠㅠ
10년 전
독자20
ㅇㄹㄹ처헉ㄷㅇㅇㅊㅊㄴ퓨ㅠㅜㅜㅍ퓨학교ㅇ옆자리 ㅠㅠㅠㅠ완전대박 ㅠㅠㅠㅠㅠㅍㅍㅍㅍ진좋네요 허유ㅜㅠㅠㅜㅍㅍㅍㅍㅍ ㅊㅊㅍㅍㅍ퓨ㅠㅠㅠㅠㅜㅠㅠㅠㅠ둘다너무귀여운 ㅠ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6/2 20:02 ~ 6/2 20: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