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김남길
그루잠 전체글ll조회 1569l 4












먼저 저번에 모음글 삭제해서 당황한 독자님들께 절 밟고 가시라고 눕겠습니다.

많이 주저하다 올린 글을 올리고 나서 뭔가 잘못된 느낌에 느닷없이 삭제했습니다.

완결이 되면, 후희를 즐기시도록 올리도록 합니다. (?)


일기가 아니라는 의미심장한 제목으로 드.디.어 공식적인 공지를 시작했습니다.




1. <여름 특집>

악 눈부셧 "^"


이번 여름방학에는 쉽게 재밌는 글을 써드릴려고 해요. 

투하츠는?

완결 안 하고 다른 글을 쓴다고?

투하츠 공지를 못 읽으셨던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언급합니다.

정주행은 제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2017 퇴고글을 읽고 이해에 카오스가 찾아올까 우려의 제의로 읽지 않는 것을 권유드렸습니다.

괜한 걱정인 걸 알지만 독자님들이 글을 못 따라 오실까 오지랖 넓은 권유를 드립니다.

투하츠는 2017년내로 연재 시작하고

 

여러분, 여름이에요!


(철썩철썩) 


(끼룩끼룩)

…….


(민망)혼자서 여름 느낌 만끽하고 있으니까 상당히 민망하네요. (코 쓱)

이거 나중에 쓰고 보니까 흑역사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추억이니 선을 지키면서 마음껏 글로 놉니다.


여름에 찾아올 글은 

2016 여름, '제 독자님 헌정 글'입니다.

무서운 글을 못 읽으시는 분들은 단편 '바다를 올려다보아라'나 '금단의 왈츠'가 충분히 시원함을 가져다 드릴 거라 유추해요. 

cf) 완결 다 써갑니다. 이 두 글은 완결 다 되가는 글이지만 여름 특집에서 제외합니다. 무서운 특집이 두려우시면 다른 글로 대체해봅니다. 이번 여름도 사극으로ㅋㅋㅋㅋㅋㅋ는 좀 너무했죠….

얼렁뚱땅, 그리하여

여름 방학 or 장마 특집 한 4편 정도 무서운 괴담

을 쓸 예정입니다.

작가가 예상하는 이해도 

★★★★☆ 

아니 별 반이…! 별 반이 어딨는 게지?!

저번에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거북뎐을 썼고 이번엔 <여름 방학(장마) 특집>이 됩니다!

영 무서운 건 별로다라면 독자님들께서 원하는 소재 한 5개 정도 골라서 엮고 글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굳이 이번 특집을 무서운 글 아니어도 되니까 꼭! 말씀 하시면 작은 공지로 며칠간 같이 궁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자 이번 년도 여름 계획은 이것이고, 무서운 건 못 본다는 독자님들 계시면 말씀 꼭!꼭! 해주셔야 해요. 

다 데리고 가야해…. (주섬주섬)


-의문: 

고 3인 작가는 왜 이렇게 자주 오는 것인가










2. 유의점- 필수적으로 읽을 필요는 X.

작가님들을 대상으로 쓰는 글이 아니라 글을 쓰시고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셔야 될 부분을 몇 줄 서술하도록 할게요.

요즘은 표절이란 단어가 무분별하게 사용되기에 기준도 모호해졌네요.

작가의 입장으로 인티에 없는 효과, CCL 마크를 붙일 수도 없으며 CCL 대신 몇 번 저작권에 대해서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 한 것이라도 창작의 주인에게 '허가'를 받지 않았다면 표절, 참고의 기본인 '각주' 또한 쓰지 않았다면 표절입니다. 

제가 저작권까지 이미 신청을 했다면 재산법에 걸리는 행위가 됩니다. 

저번부터 신나서 간다 간다, 하고 시간이 없어 아직은 하지 않았으나 곧 갑니다. 곧감. 곶감. (상당히 즐거운 상태) 

죄송합니다. 워낙 글이 딱딱해서 드립으로 유하게 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네요.

다시 돌아와서,

겹치려는 의도도 없었으며 읽지도 않았다, 그 부분은 표절의 대상을, 참고하려 들고 온 전문에 하이라이터를 덮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표절(剽竊)이란 다른 사람이 쓴 문학작품이나 학술논문, 또는 기타 각종 글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직접 베끼거나 아니면 관념을 모방하면서, 마치 자신의 독창적인 산물인 것처럼 공표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표절은 흔히 저작권 침해와 혼동되는 경우가 많지만, 양자는 맥락과 지향이 서로 다르다. 저작권이 소멸된 타인의 저작물을 출처 표시를 하지 않고 이용하는 경우는 표절에 해당하지만 저작권 침해는 아니다. 표절은 주로 학술이나 예술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윤리와 관련되는 반면에 저작권 침해는 다른 사람의 재산권을 침해한 법률적 문제이다.


표절이 영악하게 남용되는 경우가 있어 저작권을 걸면 법적으로 신고를 해 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뻔한 말이죠.


표절은 다른 사람의 저작으로부터 전거를 충분히 밝히지 않고 내용을 인용하거나 차용하는 행위이다. 반면에 저작권 침해는 다른 사람의 저술로부터 상당한 부분을 저자의 동의 없이 임의로 자신의 저술에서 사용한 행위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지식의 확산을 위해 공정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정도를 넘는 경우라면 설사 전거를 밝혔더라도 저자의 동의가 없었다면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 물론 표절도 출전을 밝히기만 하는 것으로 전부 방지되는 일은 아니다. 자기 이름으로 내는 보고서나 논문에서 핵심내용이나 분량의 대부분이 남의 글에서 따온 것이라면 출전을 밝히더라도 표절이 될 수 있다. 남의 글이나 생각을 베끼거나 짜깁기해서 마치 자신의 업적인 것처럼 공표한 셈이 되기 때문이다.

저작권 보호가 엄격하게 유지되는 사회일수록 표절에 대한 사회적 규제도 엄격하며, 저작권 보호가 느슨한 사회에서 표절에 대한 규제도 느슨하다는 점에서 바라보면 양자 사이에는 모종의 관계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한국 행정학회에서는 '표절을 고의적으로나 또는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출처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채, 타인의 지적재산을 임의로 사용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라고 정의했다.

표절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더라구요. 글을 쓴 두 사람의 주장도 중요하지만 판단은 법이 합니다. 

표절의 피해자는 표절을 한 사람에게서 이윤을 대다수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작은 글잡에서는 뭘 해야될지…. 

그저 경고를 하는 것보단 합법적인 방향으로 권리를 찾기 위한 최소한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이 빠릅니다.


인터넷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내용을 복사해다가 붙여넣는 것을 컨텐트 스크레이핑이라고 한다. 한국어에서는 퍼나르기 또는 펌질이라고 불린다. 영어 문서에서 표절을 찾아내는 도구는 무료로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른 클릭을 봉쇄하거나 저작권 경고를 띄우는 등, 온라인 복사를 제한하는 방법도 다양하게 개발되었다. 저작권 침해와 결부되는 표절의 경우에는 컨텐트의 정당한 소유자가 가해 사이트 소유자 또는 사이트가 개설된 도메인 서버 관리자에게 법적 대응을 할 수도 있다. 미국의 경우 DMCA가 이에 해당한다.

글의 내용을 복사할 때만 표절인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의 관념이나 생각을 마치 자신의 것인 양 제시하면 표절이 된다. 반면에 표절 검색기는 대부분 글내용을 노골적으로 그대로 베낀 경우만 잡아낼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사이트를 자신의 것인 양 베껴서 사이트를 만드는 등 소위 가짜 블로그도 온라인 표절의 범위에 들어갈 수 있다.





이건 추가적인 부분인데 윗 하이라이터는 네이X에서 사용하는 CCL(Creative common license), 또는 다른 마크를 지명하는 글입니다.

인용한다고 해서 들고 온 글을 훼손하는 것도 저작권에 걸리더라구요. 꽤 민감해서 글을 자르기 보다는 하이라이터로 강조했습니다.

음악부문으로는 8음절 같으면 표절인데 이건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라졌다고 하고, 민감한 문제네요.

각주를 쓰지 않아서 저작권에 걸리는 분들이 꽤 많다고 들었어요. 

글을 인용하거나 참고 할 때, 사진을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쓰셔야 된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무엇을 패러디할 때도 출처는 물론 글 밑에 써야하고, 원작 작가의 허락이 요합니다. 만약 법적 소송이 걸려왔을 때 대처할 수 있어요.

유의점을 이렇게, 자세히 알려드리고 깔끔하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좋은 문화 생활을 하고 싶어 다 아시는 내용을 주저리 써놓았네요.

몇 줄 쓴다 해놓고 잔소리가 많았습니다.




소중한 주변 이들에겐 부득이한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만 그루잠입니다.






출처- 위키백과





깨알/뫙뫙이/깨알친구/둥둥이/매직레인/보솜이/짐빈/양양/코카/비비빅/토마토마/퓁시/소녀/사랑해/국쓰/youth/발꼬락/숩숩이/호올스/좋남자/사탕/하람/천해랑/요망개/마틸다/빙그레/본시걸/핑퐁/travi/돌고돌아서/빙봉/뽀아/리자몽/빠숑/민트초코칩/태태한침침이/식빵/설탕의단맛/증원/지민아/공공이/마르살라/치카초코/슈가맨/쓴다/뭐하는고삼/0207/0814/슙기력/워더/뷩꾹/주황자몽/코카콜라/박여사/아이쿠야/헐랭방구/열꽃/섹시태형/헠헠/참기름/핑콩이/참기름/청보리청/바나나/오호라/꿀/민트/지안/콩콩꾸/맙소사/호석이두마리치킨/계피/당근/꾸꾸야/0103/라일락/첼리/꾸깃꾸깃/핑슙/호비/1031/마운틴/혱짱/슙큥/자몽쥬스/두부/댐므/닭키우는순영/오레오/0818/윤슬/밍/숲/망개야/로렌/막꾹수/꾸기쿠키/꽃잎놀이/정체구간침침(회원되셔서 축하드려요!:))/이부/818/민빠답/고무고무열매/윤기야밥먹자/7/복동/돌하르방/꾱이/하울/청량/슈룹/쿠앤크/빠밤/토토잠보/창작/골드빈/Blossom/싸라해/꾹/곰씨/ㅊㅊ/꾸르잠/아이닌/날봐태태/0612/자판기/삐용/흥탄♡/달빛/빠네빠네/애플앤시나몬/퐁당/꿍따리샤바라/윤기모찌/매직핸드/현지짱짱/쿠마몬/1013/내손종/군주님/찐빵/부산의바다여/심쿵요정/0314/707/미니미니/어디가/0613/태태요정/쿨피스/여하/그뉵쿠키/병아리콩/꼬끼오/태꾹/새우양


와! 

여름이다~.

여름이라서 신이 난 그루잠으로 진짜 마무리.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드디어 일기가 아닌 공지  68
7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으아우류류ㅠㅠㅠㅠ
7년 전
독자11
오 첫 번째로 댓글... 암호닉 있다가 없어지니깐 엄청 허전하네요... 으어어ㅠㅠㅠ 암튼 신알신 뜨고 정말 긴장했어요ㅋㅋㅋ 매번 고생하십니다 감사해요!
7년 전
그루잠
어떤 암호닉입니까. 당장 작가의 손이 추가하려고 합니다. 어서 말해주세요.
7년 전
독자22
아아 안 그러셔도 돼요ㅋㅋㅋ 날라간 게 제 잘못이라... 저번에 암호닉 정리글? 댓글 단 게 오류 때문인지 날라간 데다 새학기엨ㅋㅋㅋㅋ 저도 정신이 없어서ㅋㅋㅋㅋ 좀... 죄송스러운...
7년 전
독자23
여튼 작가님
7년 전
독자24
23에게
아 맞다 암호닉 관리 못했던 게 작가님 글이 관심이 없어진 게 아니라 현생에 너무 치여버려서 그랬던 거예요ㅠㅠㅠㅠ 예전부터 쭈욱 작가님 글 좋아하고 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그루잠
24에게
엑!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항상 독자님 현생이 중요하죠! 잊지않고 와줘서 감사해요 우리 독자님... 암호닉 말해주시면 안 될까요...ㅜㅜ 부탁드릴게요.

7년 전
독자26
그루잠에게
조금 부끄럽지만 [마름달]이었어요 ㅎㅎ... 이해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

7년 전
그루잠
워 또 오류
7년 전
독자2
우왕
7년 전
독자4
헐...처음이야..작가니뮤ㅠㅠㅠㅠ 비록 암호닉신청은 못했지만 사랑합니다 정말...
7년 전
그루잠
고마워요 ^-^ 다 같이 시원한 여름 보내봐요!
7년 전
독자3
7이에요! 고3 힘들죠ㅠㅠㅠㅠㅠㅠㅠ저도 고3이라 지치네요ㅠㅠㅠㅠ작가님 짱짱
7년 전
독자5
윤슬입니다............우와..............너무 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그루잠
:) 준비하고 있을게요~
7년 전
독자6
와!!!!! 요망개에요!!! 작가님!! 무서운 글 특집이라니.... 오류나도 찰떡 같이 읽습니다!!!ㅎㅎ 이불 뒤집어 쓰고 읽어야 겠네요!! 무서워하지만 보고는 싶은 마음이 여름을 기다리게 하네요!! 빠이팅이에요! 작가님❤️❤️❤️
7년 전
그루잠
역시 찰떡같은 제 독자님들... 제 독자님들하면 딱 귀엽고 착하고 똑똑해서 자부심 들어요. 이번 특집으로 좋은 추억 되었으면 좋겠어요. '^' 내 요망개님, 무더운 여름 아 빠이팅!!!
7년 전
독자7
빙봉이에요! 많이 기대되네요..!!!이제 진짜 여름이 오면 덥고 지칠텐데 작가님 글 읽으면서 힐링하는걸로 딱 좋을것같네요 ㅠㅠㅠ기다릴게요!!
7년 전
그루잠
:) 시원한 여름 같이 보내요
7년 전
독자8
밍입니다
벌써여름이에여!!!!!!
까울!!!!!!! 바다가고싶다.....
하지만 시험기간이....(울컥
괜차나여 말아먹을것같아여!
기다리겠습니다 작가님(윙꾸

7년 전
그루잠
빠다...! 바다 너무 좋아요
저도 시험기간...! 열공해요! 하지만 시험 성적에 너무 목 맬 필요없어요(?) 우리 독자님 건강 상할라
행복이 우선이랍니다.
귀여운 독자님 ㅠㅠㅠㅠㅠㅠㅠ 제가 독자님 덕질하는 거 같네요

7년 전
독자9
짐빈이에요!! 제가 또 호러물 좋아하는 건어찌 아시고 ^3^♥ 아이고 그럼 저는 여름을 기다리ㅣ면 되는건가요 헤헤헤헤헿헤 ♥♥♥♥♥♥♥♥
기다리고 있을게요!!

7년 전
독자12
와..작가님 사랑해요ㅠㅠ작가님께 익명으로 밖에 기억에 남지 않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작가님을 알고 작가님의 작품을 읽을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제가 많이 사랑하는 거 알죠?? 요새 현생이 힘들었는데 작가님 덕분에 그나마 위로되는 거 같아요♡
7년 전
독자13
뷩꾹이에요! 작가님작품항상잘읽고있어요ㅜㅜ기다리겟씁니나!!
7년 전
독자14
호비에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거북뎐! 이번에 여름 특집으로 무서운 글이라닛!!지금까지 무서운글을 읽어본적은 없지만 새로운 소재(?)여서 많이 기대되요!!! 여름특집 나올때까지 기다릴게욤=_=!!

7년 전
독자15
꾸꾸야입니다!!!여름특집이라니!!기다리고 있을게요!!
7년 전
독자16
뽀아에요!! 우와.. 진짜 기대돼요!! 무서운거 너무 좋아요ㅠㅠ 기다리고있을게요 항상 감사하고 사랑해요♥
7년 전
독자17
코카입니다. 맨날 늦어서 그런지 작가님이랑 얘기 한 번 못해보네요 ㅜㅁㅜ 다음엔 꼭 일찍 와야겠어요. 여름엔 역시 공포죠! 잃게 말하고 사실 공포영화는 못 보는... 다른 장르는 다 괜찮은데 영화는 유독 못 보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그루님은 곡성 보셨나요? 꼭 보고 싶었는데 많이 무섭다길래 못 보거 있어요 뿌엥 제 생일도 지났고 이제 진 여름 오는 것 같아요. 짧은 바지 입을 준비도 해야겠네요 ㅋㅋㅋㅋㅋ
7년 전
독자18
삐용이에요! 호러물이라.. 제가 무서운거 정말 못보지만 작가님글이라면..^^ 기대되요!!❤️
7년 전
독자19
꾸깃꾸깃입니다!!넘나기대되는것...!!!ㅋㅋㅋㅋ작가님과함께여름을맞을수있겠군여!!항상응원합니다♡
7년 전
독자20
슙큥입니다 작ㄱ가님ㅜㅜㅜㅜㅜ 고3인데 고생도 많으실텐데...... 흑 진짜 매번 글 올라올 때마다 감사들ㄴㄴ 부분입ㄴ니다 흑 작가님 사랑해여
7년 전
독자21
깨알이에요!
왕 대박 작가님 진짜 고3인데 이렇게 자주 오셔도 되나요?(깨알인 언제나 대환영) 이번 모의고사 잘 보셨나요? 국어 대박이였다던데 호호 저는 국어 나름 잘봤답니다.(자랑) 하지만 자까님.. 전 매국노였어요..한국사 떵망..
하 여름에 오신다니ㅠㅠㅠ작가님 그런데 시험끝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또 시험기간이래요.. 그땐 부디 시험이 끝나있기를..(별) 헿헿ㅎ헿 방학쯤오시려나 꺄아아앙 너무 좋아요 아 ㅠㅠ 근데 무서운글이라니.. 제가 무서운거 좀 잘 못보는데 ㅠㅠㅠ 흡 자까님이즈뭔들이라고 그냥 볼게요.. 작가님의 새로운 장르라니(둑흔) 무서운거 못보는주제에 뭔가 기대되네요ㅋㅋ 하긴 곡성도 봤는데 무엇을 못보랴!(영화의 반을 가리고 벌벌 떨면서 봤지만..) 그나저나 금단의 왈츠가 완결까지 얼마 안남았다고요?(깨알이가 불타오르네를 들으며 내적 댄스를 춘다) 워후! 인생 너무 행복하네옇ㅎㅎ 기다릴게요!! 알럽 자까님 쪽쪽쪽(하트)

7년 전
독자25
헐랭방구 입니다! 와 저 호러물 스릴러 이런거 진짜 짱팬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 아 기대하거있을께요ㅠㅠㅠㅜ 벌써부터 날더워서 여름 어떻게보내나 햇더니ㅜㅜㅜㅜ이렇게 시원함을 보내주시는군여ㅜㅜ벌써부터 막 심장뛰고 난리났숮니다ㅋㅋ 후아 기대하겟씁니다!!!!
7년 전
독자27
정체구간 침침 입니다!!!! 모음글이 알림이떴는데 갑자기 알람이 없어져서 당황했었는데 그랬군요 ㅠㅠ 더욱더 2017년이 기다려지는데요?? 저두 여름을 굉장히 좋아합니다!!ㅋㅋ 여름은 뭔가 사람을 들뜨게 만드는 계절인것 같아요 그루잠님도 이번 겨울을 적당히 만끽하셔서 스트레스를 현명하게 잘 이겨내시길 바래요!! 기다릴께요!!
7년 전
독자28
비비빅이에요! 저는 무서운 걸 잘 못 보긴 해도 항상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보고 난 뒤에 오래가는 타입인데ㅋㅋㅋㅋ보여주신다면 당연히 달려올거에요!! 벌써부터 궁금ㅠ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29
암호닉을하지못한 탄소는 눈물을흘린다....
7년 전
독자30
청보리청이에요 !여름이라니 ㅠㅠㅠㅠ
저는무서운거도 잘본답니다..♡ 기다리고있을께요

7년 전
독자31
섹시태형이에요! ㅠㅠㅠㅠㅠ여름방학특집이라뇨 헉헉 두근거려요
7년 전
독자32
저는 암호닉이 없어서...ㅠㅠ 항상 작가님 글 너무 잘보고있어요 작가님은 어떻게 저랑 동갑이신데ㅜ이렇게 퀄리티 높은 글을 쓰시는지! 고3... 뭐 있나요?^^ 열심히 노래연습이나 하렵니다. 된다면 작가님께 노래선물이라도 해드리고싶어요ㅠㅠ 노래 못 부르지만 전공이랍니다...ㅎㅎ 매번 좋은글 써주시는데 고마운 마음을 댓글로밖에 표현하지 못하는게 너무 아쉬워요ㅠㅠㅠ 사랑해요 진짜 많이
7년 전
독자33
핑슙이에요 ! 어 공지라니 안 좋은 내용일까 했는데 새 글 소식이네요 체고 좋은 것 ,,! 여름 특집 글이라니 뭔들 대환영 아니겠습니까 그나저나 저도 의문이네요 고3인 핑슙은 왜 이렇게 자주 오는 것인가 또 하나 의문은 제가 정말 고3이 맞나 ..ㅎ 하고 있는 로 보면 분명 고3은 아니거든요 .. 하 아무튼 글 기다리고 있을게요 무서운 거 보고 잠 못 잘 준비도 좀 하고 ,., 무튼 이렇게 자주 와주셔서 감사해요 작가님 ㅎ.ㅎ !!!!!!!!!!!
7년 전
독자34
달빛입니다!!! 공지가!!!!! ㅋㅋㅋㅋ 작가님은 무슨 글로 오시든간에 항상 유잼이십니다 이 브금마저 그루님 정체성을 말해주는 거긑애.. 이제 저 미친거같아요...(의사를 불러줘..썸원콜더닥터...) ㄹㅎㅎㅎㅎㅎ 작가님 저도 고3인데 인티를 참 자주 들어옵니다..!!!! 하하하핳 히히히히ㅣ힣 오늘은 저도 기분티 너무 좋네여!! 내일은 휴일...!!! ㅁ닥가님도 즐거운 휴일보내세요!!!
7년 전
독자35
골드빈이예여!!!!!!!11111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난작가님 너무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름이져!!!!!!!!!!!!!!네!!!!!!!!!!!!!!수능이 가까워져가는 여름이져!!!!!!!!!!!!!!11(맛이감)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글이든 다 좋습니다!!!!!!!!!!!!!!비타오백같은것두좋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이즈뭔들 ㅠㅠㅠㅠㅠㅠㅠㅠㅠ무서움의 정도가 어느정도일까요!!!!!!!!! 네 사실 저 무서운거못봐여 (훌쩍훌쩍) 투하츠도 괴물칭구들 나올때 저 여러번 얘기했었지않나요 ㅋㅋㅋㅋㅋㅋ 상상하니깐 매우 무섭네요 이러면서 ㅋㅋㅋㅋㅋ그래두 작가님 글이니깐 읽는거라구요!!!!!!!1 사진이없어서 다행이였따구요 ㅋㅋㅋㅋㅋ 막진짜읽다가소름퐉닭살퐉 으스스 음산하고 퐈퐈퐉다죽고 공포영화스럽고 이런 것만 아니면 작가님 글이기에 보도록 노력하겠쑵니당 ㅠㅠㅠㅠㅠㅠㅠㅠ 마이 끄루 작가님을 놓칠순없져!!!!!!!!! 작가님 사랑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름특집이라니!!!!!!!!!!!!!!!!!!!!!(같이신남)
7년 전
독자36
와 지금 깨닳은 사실인데 ..6월이면 여름이네요? 세상에 뭘 했다고 여름이야 이 미친 세상 같으니라고ㅜㅜㅜㅜ엉엉....는 무슨 전 지금 매우 신이납니다 국어가 2등급 컷에 걸쳐있어서 매우 불안하지만 그게 다 무슨 소용이야 애들이 예쁘고 금단의 왈츠가 온다는데(황홀) 수능 빨리 끝났으면^♡^
7년 전
독자37
라일락이이여!!!!!!
7년 전
독자38
와퓨ㅠㅠㅠ. 여름이다ㅠㅠㅠㅠ 막이래ㅠㅜㅜㅜㅜ. 작가님 저는 이해할 준비도 끝났고... 볼 준비도 끝났어여ㅠㅠㅠ.
7년 전
독자39
자몽쥬스에요!! 저 그때 학교여서 학교끝나면 보겠다고 댓글을 남겼는데...집에 와서 보려고 딱 켰는데 사라져서 놀랐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유를 알려주셔서 지우신 게 이해가 가요!저 무서운 영화도 잘 못보고 그렇지만 작가님이 올리신 글이라면 무조건 봐야겠어요 정말 꾹 참고 볼게요 여름이에요!!!!!!!!!!!!(와아아아ㅏㅏㅏㅏ) 수족냉증이 심한 저는 차라리 겨울보다 여름이 좋습니다❤️ 그리고 거북뎐ㅠㅠ 진짜 제가 글잡에서 글 보고 처음 눈물을 쏟은 글인데...정말 명작이에요.... 이번 여름특집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그리고 투하츠도 여전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가님 오늘도 많ㅇ 애정해요❤️
7년 전
독자40
댐므에요..! 헉 벌써 여름이라니 시간이 진짜 빠르군요ㅠㅠ괴담특집으로 찾아오신다니...제가 무서운거 좋아하는건 어떻게아시고...ㅎ작가님덕분에 이번여름은 시원하게 보낼수있을것같아요ㅎㅅㅎ!! 그리고 자주 찾아와주셔서 감사할따름입니다ㅠㅠ신알신이 울릴때마다 가슴이 콩닥콩닥..여름특집 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41
우와 작가님 안녕하세요... 방금 전 거북뎐을 정주행하고 작가님 전체 글 보기로 작가님의 흔적들을 보고 있었는데 아니니 다를까 엥? 5분 전?? 해서 이 글에 들어와서 아직 작가님의 글을 거북뎐밖에 알지 못하는 중생이 댓글 남깁니다.. 작가님.. 저는 지금 여운에서 빠져나오지 못 하고 있어요 어떡해요 하.. 거북뎐을 읽고 와 진짜 이 분은 말 그대로 글 짓는, "작가"님이시다고, 내공이 두터우시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정말 젊으신 고3이시다니......... 멋있어요 진짜....... 그 저번 공지도 좀 전에 읽었는데 제본 또는 출판본이 나오면 저는 바로.. 구입을 하겠습니다 작가님 진짜 미래에 등단하셔서 좋은 글들 많이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재밌어요 작가님의 멋진 글들을 텍스트가 아닌 아날로그감성 책장을 남기는 감성으로도 한 번 접해보고 싶습니다!♥ 작가님 정말 천재세요. 그루잠천재짱짱맨뿡뿡입니다. 아아 안녕히 계세요.. 그리고 여름 장마특집 무서운 소재의 글! 기대하겠습니다 저 무서운 거 잘 못보는데 요새는 무뎌졌어요 그래서 읽을 수 있어요 (어쩌라고) ㅋㅋㅋㅋㅋㅋ 작가님 사랑해요
7년 전
독자42
[0612] ㅁ,무서운거....저 무서운거 못보는데ㅠㅠㅠ그루님이 쓰신거면 꼭 봐야죠...ㅎ/.ㅎㅎㅎㅎ..ㅎㅎㅎ
7년 전
독자43
뷔여워
같은 고3임에도 나독자 또한 왜이리 자주 오는 것일까
근데 수능봐도 후회안하려고해요 그러니까 제말은
작가님 계속 반갑게 맞을거라고 ^♥^ 하ㅎ 항상 기다려요!

7년 전
독자44
오레오예요 앙 작가님 뭔가 엄청나게 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후 무서운거 좋죠 여름방학때는 부모님과 함께 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바다를 올려다보아라 금단의왈츠 기대하고있어요.....♡투하츠 아이러빗..........♡ 고3이신데ㅋㅋㅋㅋㅋㅋ 맞아요 작가님 힐링하러 많이 오세요 그루님을 반겨주는 우리들이 있으니꽈요!!!!!!
7년 전
독자45
엇....암호닉...정리..하셨었군여....다음번에ㅠㅠㅠㅠㅠㅠ다시 신청히는 날이 오겠져ㅠㅠㅠㅠㅠ?...여름ㅁ~!!!무서운 거 싫어하지만ㄴ...ㅠㅠ그루잠님...이즈..뭔들ㄹ.....투하츠랑 스크류ㅎ..거북뎐 밖에 못읽었는데....!!!!최근 직품들ㄹ이 믾네여!!?!?!?! 빨리qhfj보렁가야지!!!
7년 전
독자46
로렌
왕 자까님 오랜만이예요! 무서운 글이라니 정말 기대됩니당 사실 무서운 영화도 못 봐서 눈 가리고 보는 찌지리지만 괜찮아여 작가님 글 이라면 뭐든 좋습니다 ♡♡ 저도 요즘... 현생에 치여 사는 중... 8월에 중요한 일이 있는데 준비하느라 넘 힘들어여 8ㅅ8 그래도 저는 요새 작가님을 자주 뵈어 기쁘답니당 고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ㅁ^

7년 전
독자47
열꽃이에요 작가님!! 이렇게 자주오시는게 좋네요ㅎㅎ 지금 생활이 조금 퍽퍽한데 쉴 곳이라도 있어야죠!! ㅠㅠ 주변분들은 얘기들어보면 암울하시던데 독자님은 그래도 밝아보이셔서 다행이네요 너무 할머니 같았....(쿨럭) 어서 오세요! 그다지 제 존재가 큰 힘은 안되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독자입니다 작가님이 언제 오시던 두 팔벌려 환영할께요:)
7년 전
독자48
치카초코입니당 저도 여름이라서 신나요!!우오어어어아아아아 이제 조금만 기다리면 작가님 글을 읽을 수 있는건가요!!!?우옹아아아아 빨리 시간이 흐리기류ㅠㅠㅠㅠ
7년 전
독자49
작가님!!오랜만입니다ㅠㅠㅠㅠ!!암호닉신청을마지막암호닉신청3개월전글에했었던걸로기억하는대엯...날라갔군요ㅠㅠㅠㅠㅠ!!!무서운글특집이라면...너무..좋아요ㅎㅎㅎㅎ기다리구있겠습니다!!
7년 전
독자50
빠밤입니다~ 무..무서운....장마..이야기....어헣...흫...
7년 전
독자51
두부입니다~! 따단 벌써 여름이네여! 여름이면 방학 그리고 알바... ;ㅅ; 올해 여름은 알바로 불태울려구요! 무서운 이야기라니!! 저는 그게 너무 젛아여! 기대 됩니다아아아아! (도키도키) 얌전히 기다려야겠어여~!
7년 전
독자52
아쉽게도 암호닉놓친독자입니다ㅠㅠ 여름특집너무기대되는것...!!!! 무서운이야기제가참좋아합니다. 기다릴께요 ♡♡
7년 전
독자53
당근이에여~ 워후 여름특집!! 공포!! 꺄핳 아 저 공포 왜이렇게 좋져..하핳 저 기대기대하고 있겠슴다 히힣
아 근데 작가님이 써주는건 뭔가 다른것들 보다 많이 무서울것 같은데 어쩌져..아 아니면 제가 바보라서 해석을 못하면 어쩌죠.. 흡 혹시 제가 해석을 못한다고한다면 해석 꼭 알려주세야 되여..ㅠㅠ
어쨌든 오늘도 잘 보다 갑니다♥

7년 전
독자54
빠네빠네입니다ㅜㅠㅠㅠㅠㅠ와작가님 괴담이라뇨ㅠㅠㅠㅠ공포라뇨ㅠㅠㅠ작가님필체와금손이라면 언제든 읽을 의향이 많ㅎ습니다,,감사해요..기다릴게요ㅠㅠㅠ
7년 전
독자55
ㅊㅊ입니다!!! 여름방학!!!빨리왔으면 좋겠어요
무서운글..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56
우오오오오오오옹작까닝!!!저 0613이예요!!ㅎㅎ여름특집이라니ㅜㅜㅜ넘나 좋은것!♥하지만 독자 무..무서운걸 못..봐요ㅠㅜ물론 작가님글이라면...!보고싶지만ㅜㅜ하하(무서운거고자는눈을감는다)추리..추리물은 보는데 귀신나오는 괴담은..다메ㅜ독자보다울지도ㅠㅜㅋㅋ그래도 작가님 쓰시고싶은 글 쓰셨으면 좋겠어요!!독자는 그럼 여름방학을 기대해봅니다♥작까님 사랑해유♥
7년 전
독자57
둥둥이
헐 공지댜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진짜진짜 좋아여ㅠㅠㅠㅠㅠㅠ 기대히고 있습니댜!

7년 전
독자58
꾸기쿠키에요!! 와 벌써여름이에요?ㅠㅠㅠ 작년엔 어떻게 버텼을까요ㅠㅠㅠㅠㅠ 너무 덥습니다아ㅠㅠㅠ 오싹한글 한 번 읽어보고싶어요! 그루잠님 글이라면 읽을 수있어욧!! 쪼아여!
7년 전
독자59
여하입니다!! 오오... 여름방학 특집(혹은 장마) 글이라니.. 무서운 걸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작가님 글이라면!! 무서움도 거뜬합니다 하핫!! 그럼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7년 전
독자60
꽃잎놀이예여 여름방학 특집 으로 무서운 글을 쓰신다니 무서운건 잘못보고 못듣는 꽃잎놀이지만 작가님 글이라면 무서운걸 꾹참고 보겠습니다♡♡ 고3이라고생이많으시죠! 같은 고3끼리 빠샤해영♡
7년 전
독자61
윤기야밥먹자에요 하앙 여름특집 넘나 기대되는것...♡ 무서운거 못보지만 글은 괜찮을거같은...헿 기다릴게요!!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62
미니미니에요! 와 여름특집 넘 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서운거 진짜 잘 못보지만 그래두 작가님 글은 볼게요!!! 기다릴게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이벤트] 십게이 도전 웹툰 5/27(월)-31(금) 전 멤버 확인 댓글 21 십게이 0:15
하자야...... [질문게임] 하자 인성하자 05.26 14:41
연준이 메모 2 아기 여우 메이.. 05.25 20:15
수빈이 메모 2 아기 여우 메이.. 05.25 20:04
다용도 혼뻘필 기로로 05.25 18:25
[대숲] 업고 튀어! 헤테로 업고 튀.. 05.25 04:03
[할당] 업고 튀어! (오늘부터 할당 기준 물갈) 26 헤테로 업고 튀.. 05.25 03:50
[하여튼_이상해_챌린지] 파숑송 계란탁 05.25 00:31
ETA 30 럽실소 05.24 23:59
[전체개인면담] 인지야 잠들면 안 돼...... 맞다이로 들어와 우리 비밀 이야기 나누자.. 29 인지정상 05.24 21:23
[이벤트] 5/24-27 밈미지 게임 (27 일까지로 연장) 23 십게이 05.24 19:58
땡철이와 땡민이 전문 멤놀샵 1 모뗀여자 05.24 19:08
와르르 젠가18 뚝배기 05.24 00:22
24 일부터 27 일까지는 질문 게임 하는 기간 + 본문 확인 그런데 05.23 21:58
[공지] 이미지게임 및 랜짠 관련 멸망전 05.22 10:57
하와이 V-log (호갱 당한 썰)11 양푼이 05.20 23:48
교수님 저 집에 가도 될까요 척척석사 05.20 23:09
지난 주 절약왕 [양정인] 축하합니다4 거지 탈출 05.20 12:37
지난 주 소비왕 [박원빈] 축하합니다 4 거지 탈출 05.20 12:35
에스파 친뻘필 3 아바디뱅 05.19 17:46
지치는 쪽이 개가 되는 걸로 7 집착과 미련 05.19 01:40
❤️🧡💛💚🩵💙💜 빈아 05.18 18:09
하여튼 이상해 30일 챌린지 2 취향이네요 05.18 17:43
토지 다시 읽기 이도저도 05.17 22:44
╭(・ㅂ・)و ̑̑ 인누와 이짜시가 ╭(・ㅂ・)ว 딱콩 꼰대가르송 05.17 21:59
[제1회랜짠공지] 빠지지 말고 삐지지 말고 용서하며 살자 ─ 딤 릿 윈 숑 렘 탯 더민주.. 20 05.17 13:55
[사정판] 7 인성하자 05.17 08:03
전체 인기글 l 안내
5/27 2:06 ~ 5/27 2: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공지사항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