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녤루 전체글ll조회 5559l 7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07 

 

 

 

“…다니엘.” 

“응?” 

“……우리 재혼할까?” 

 

 

네 말을 들은 나는 내 두 귀를 의심했다. 정녕 네 입에서 나온 말이 맞을까. 내가 그토록 바라던 그 일을 넌 진작 알면서도 모른 척 했던 거였나. 나는 순간 뒤통수를 한 대 얻어맞은 듯 멍해졌다. 

 

 

 

 

“…진심이야?” 

“뭐… 싫음 말고.” 

 

 

싫을 리가. 내가 얼마나 간절히 원했는데. 널 그렇게 보내고 나서 내가 후회를 얼마나 했는지 너는 알까. 그저 먼저 용기를 내 준 여주가 너무나도 사랑스러워서 나는 내 품에 그녀를 가득 안았다. 숨 막힌다며 괜히 투정을 부리는 그녀였지만 그럴수록 난 더 세게 끌어안았다. 절대 안 놓칠 거야, 이젠. 

 

 

 

“조금만 더 기다려줘. 내가 프로포즈 다시 할래.” 

“뭐야… 그래서 싫다고?” 

“아니, 아니. 완전 좋아서 미칠 것 같은데 억지로 참고 있는 거야. 내가 다시 할 거니까 기다려줘.” 

“치, 그 때 누가 받아준대?” 

 

 

 

표현에 서툴러 괜히 툴툴거리는 여주를 잘 알기에 난 그냥 말없이 웃으며 그녀의 등을 토닥였다. 그렇지 않아도 요즘 아버지가 건강이 예전 같지 않다며 본격적으로 회사를 물려받을 준비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던 차였다. 나는 머릿속으로 승진하면 근사하게 여주에게 다시 한 번 프로포즈를 해야겠다며 나름의 계획을 세웠다. 아, 빨리 그 날이 왔으면 좋겠다. 

 

한참을 내 품 안에 갇혀 있다 보니 이제 그만 숨 막힌다며 놓아달라는 여주의 말에 나는 팔에 힘을 살짝 풀며 귓가에 속삭였다.  

 

 

“사랑해, 여주야.” 

“…나도.” 

“정말 많이 사랑해.” 

“나도. 진짜 많이.” 

“내가 더.” 

“아, 뭐야-” 

 

 

아프지 않게 내 가슴팍을 때린 그녀는 편하게 자세를 고쳐 눕더니 잘 자라는 말을 남기고는 먼저 눈을 감았다.  

여주는 평생 모를 일이었다. 자는 그녀의 모습을 한참 바라보다 쿵쾅대는 심장을 주체하지 못한 나는 한참동안 잠 못 이루고 뜬 눈으로 밤을 지새웠다는 것을. 

 

 

 

* * * * * * 

 

 

 

“강 대리님, 사장님 호출입니다.” 

“네, 알겠습니다.”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한 직원이 내게 다가와 아버지가 부르셨다는 말을 전해왔다. 그 직원이 내 옆 자리에 서서 날 내려다 볼 때의 그 표정은 딱 이거였다. 고작 대리를 사장님이 왜? 나는 애써 그 눈빛을 무시하며 자리에서 일어나 아버지가 계신 곳으로 향했다. 

 

 

 

똑똑- 

 

 

“들어와.” 

 

 

아버지의 목소리를 들은 나는 조심스레 문을 열었고, 눈이 마주친 아버지의 손짓을 따라 사무실 중앙에 있는 소파에 가 앉았다. 손수 차를 내 주시겠다는 아버지의 호의를 정중히 사양한 나는 그저 아버지가 먼저 입을 여실 때까지 가만히 기다렸다.  

 

 

 

“그래, 생각은 좀 해 봤니?” 

“네, 아버지. 빨리 진행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지난번에는 별로 생각 없다더니. 갑자기 생각이 바뀐 이유라도 있어?” 

“…저 여주 다시 만나요, 아버지.” 

“……그래?” 

“재혼하려고요. 승진하고 좀 안정되면 프로포즈 할 계획이에요.” 

“허허, 녀석 참….” 

 

 

 

내 말에 아버지는 그저 웃으시며 고개를 끄덕이셨다. 그래, 그럼 당장 다음 주에 공고 내리도록 하마. 주변 사람들이 함부로 욕 못 하게 그 동안 행동처신 잘 하고. 계속해서 잔소리를 늘어놓으시는 아버지를 향해 그저 고개를 끄덕인 나는 타이밍을 슬쩍 보다 이만 일어나겠다며 몸을 일으켰다. 

 

 

 

“너희 엄마 내일 생일인 건 아냐?” 

“아… 안 그래도 본가 찾아뵈려고 했습니다.” 

“여주도 데려와라. 오랜만에 우리 며느리 보고 싶구나.” 

 

 

 

그 말을 들은 나는 다시 자리에 앉아 아버지와 마주했다. 아버지는 저 여주랑 재혼하시는 거 반대 안 하세요? 

 

 

 

“내가 반대하고 말고 할 게 뭐 있어. 네가 좋을 대로 해. 그리고 내가 여주를 좀 예뻐했냐?” 

“…감사해요, 아버지.” 

“대신 너희 엄마도 찬성한다는 보장은 못 한다. 내일 데려와서 얼굴이라도 비춰.” 

“…아직은 너무 이른 것 같아요, 아버지. 제 일 마무리되면 그 때 같이 데리고 찾아뵐게요.” 

“뭐… 그래. 알아서 해. 아무튼 넌 내일 저녁에 집에 오는 걸로 알고 있으마.” 

“네. 이만 가보겠습니다.” 

 

 

 

아버지와의 대화를 마친 후 다시 내 자리로 돌아온 나는 잠시 멍하게 앉아 있다 이내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일에 집중했다. 빨리 처리해놔야 일찍 퇴근하고 여주에게 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만 가득 찬 내 머릿속은 다른 생각 따위 들어올 자리가 없었다. 

 

 

 

* * * * * * 

 

 

 

딸랑- 

 

“나 왔어-” 

 

 

 

야옹- 

 

 

 

“뭐야…?” 

“어, 왔어?” 

“어어. 웬 고양이야?” 

“완전 귀엽지! 요 앞에 누가 버리고 갔더라고. 나쁜 새끼… 이거 봐, 버린다고 광고하는 것도 아니고, 쪽지까지 써 놨어. 예방접종 다 시킨 게 자랑이다, 미친놈.” 

 

 

 

퇴근 하자마자 곧장 여주네 카페로 간 나를 제일 먼저 반기는 건 붉은 계열의 바탕색에 갈색 줄무늬가 들어간 털을 가진 고양이었다. 사람 손을 탔던 고양이라서 그런지 내게도 쉽게 다가와 다리에 치대기 시작했다. 평소 고양이를 좋아하던 나는 그것을 쉽게 안아들고 계속해서 정체 모를 누군가를 욕하는 여주에게로 향했다. 그녀가 내 눈앞으로 들이민 쪽지에는 ‘아비시니안. 6개월. 예방접종 다 마침. 중성화 완료.’라고 적혀있었다.  

 

 

 

 

“얘 키울 거야?” 

“카페에선 안 되지- 손님들이 싫어할 수도 있으니까. 집에 데려 갈 거야.” 

“진짜 네가 키우게?” 

“응. 안 돼?” 

“아니- 안 될 게 뭐 있어. 나야 좋지-” 

“아무튼 그래서 오늘도 마감 일찍 할 거야. 나 얼른 정리하고 나올 테니까 우리 토니 물품 사러가자.” 

 

 

[워너원/강다니엘] 구남친, 아니 구남편 강다니엘 07 | 인스티즈

 

 

“토니?” 

“응. 얘 이름이야.” 

“그새 이름까지 지어놨어?” 

“응. 잘 어울리지?” 

 

 

 

정말 작명센스도 여주답다는 생각을 했다. 평소 아이언맨을 좋아하던 그녀는 고양이에게까지 아이언맨의 이름을 붙였다. 나는 그저 소리내어 웃으며 토니를 안고 그녀를 기다렸다. 뭐가 그리도 급한지 서둘러 정리를 한 뒤 카페에서 나온 여주는 곧장 내게서 토니를 빼앗아 들고는 자연스럽게 내 차로 먼저 가 버렸다. 뭐야, 나 지금 고양이한테 밀린 거야? 

 

 

우리는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애완용품 마트에 가서 기본적인 물품들을 사 들고는 여주 집에 도착했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여주는 캣타워를 설치하고 배변장소를 마련하는 등 토니의 공간을 꾸미라며 내 등을 떠밀었다. 나는 별 수 없이 그저 묵묵히 토니를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여주가 좋은 건 나도 좋은 거니까. 토니는 곧잘 여주의 집에 적응을 잘 하는 듯 했다. 난 그런 토니를 보며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잠시, 내가 퇴근한 후로 단 한 번도 내게는 신경을 써 주지 않은 여주가 괜히 원망스러워 툴툴거리기 시작했다. 

 

 

 

[워너원/강다니엘] 구남친, 아니 구남편 강다니엘 07 | 인스티즈

 

 

“토니는 좋겠네- 집사님이 이렇게나 좋아해줘서-” 

“…나 말하는 거야?” 

“야, 부럽다 토니야- 난 아무리 열심히 일하고 와도 뽀뽀한 번 안 해주던데-” 

“야, 뭐하는 거야-” 

“아이고- 이 고양이만도 못한 삶을 어쩌면 좋아….” 

“참나…….” 

 

 

 

어이없다는 듯 피식 웃으며 내 옆에 붙어 앉은 여주는 내 손을 잡더니 손등에 가볍게 뽀뽀를 했다. 나는 애써 웃음을 꾹 참으며 더 투정을 부리기 시작했다. 

 

 

 

“거기 말고 여기.” 

“애 같이 왜 이래- 자고 갈 거면 얼른 가서 씻어!” 

“씻고 오면 뭐 해줄 건데?” 

“…내가 뭘 해줘야 하는 게 있어?” 

“에이, 왜 이래 아마추어같이-?” 

“쫓겨나고 싶어?” 

“아아! 나도 몰라, 그럼. 안 해.” 

“아오, 진짜….” 

 

 

 

결국 괜히 툴툴거리던 내 입술에 가볍게 뽀뽀를 한 여주는 내 등짝을 때리며 욕실 쪽으로 밀었다. 실실 새어나오는 웃음을 결국 참지 못하고 기분 좋게 샤워를 마치고 나오니 여주는 소파에 앉아 캣타워 위에서 잠든 토니를 가만히 올려다보고 있었다. 

 

내 인기척에 고개를 돌린 여주는 검지를 입에 가져다 대며 조용히 하라는 제스처를 취했다. 그리고는 자리에서 일어나 발소리를 죽이며 내게 다가오는 것 같더니 그냥 나를 지나쳐 욕실로 들어가 버렸다. 나는 허탈한 미소를 지으며 머리의 물기를 털면서 부엌으로 향했다. 맥주 두 캔을 꺼내들고는 거실에 앉아 있으니 얼마 지나지 않아 머리를 묶어 올린 채 화장을 말끔히 지운 여주가 등장했다. 

 

 

 

“웬 맥주?” 

“할 말 있어서. 이리 와봐.” 

“왜, 뭔데?” 

 

 

내 옆에 앉은 여주에게 맥주 한 캔을 따서 건넨 후 나 또한 맥주를 한 모금 마시며 목을 축였다. 나는 살짝 뜸을 들이다 이내 곧 승진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아버지께 재혼할 계획을 말씀드린 것도 잊지 않았다. 내 이야기를 모두 들은 그녀는 뭔가 골똘히 생각하는 것 같더니 이내 웃으며 장난스럽게 입을 열었다. 

 

 

 

“뭐야, 결국 낙하산 타네?” 

“뭐…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네.” 

“너 괜히 이미지 안 좋아지는 거 아니야? 그래도 나름 열심히 일 했다며.” 

“괜찮아. 어차피 겪어야했을 일이잖아. 넌 그냥 사모님 소리 들을 준비나 하세요.” 

“웃기고 있네… 됐거든요. 사모님은 무슨.” 

“나중에 내가 사장되면 넌 사모님이지 그럼 뭐야.” 

 

 

 

내 말에 그저 소리 없이 웃어보이던 여주는 이내 굳은 표정으로 조심스레 내게 물었다. 아버님은 뭐라고 하셨어? 나 미워하시지? 

 

 

 

“아니? 아버지는 너 얼른 보고 싶어 하셔. 내일 본가에 데려오라고 하셨는데 내가 나중에 간다고 했어.” 

“내일? 아… 어머님 생신이지?” 

“어, 기억하네? 내일 가서 저녁만 먹고 올게.”“…나도 갈까?” 

“진짜? 괜찮겠어?” 

“뭐… 나도 어차피 언젠가는 겪을 테니까. 매는 빨리 맞을수록 좋다고 하잖아.” 

“그럼 내가 퇴근하자마자 카페로 데리러 갈게. 6시 반쯤 될 것 같은데.” 

“알았어. 기다리고 있을게.” 

 

 

 

말은 씩씩하게 하는 것 같으면서도 여전히 굳은 표정을 유지하고 있는 여주를 보니 괜히 마음이 아려왔다. 나는 그녀의 손을 잡으며 말없이 힘을 실어주었다.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나는 내 마음이 그녀에게 잘 전해지기를 바라면서, 애써 아무렇지 않은 척 웃으며 맥주 캔을 말끔히 비웠다. 

 

 

 

 

 

* * * * * * 

 

 

 

 

“저 왔어요-” 

“어, 왔냐.” 

“아들- 왔어?” 

“네. 저… 손님도 데려왔어요.” 

“손님?” 

 

 

 

나는 퇴근 하자마자 곧장 여주를 데리고 본가로 향했다. 나는 문 앞에 서서 한참을 망설이다 큰 용기를 낸 여주의 손을 꼭 잡고 집 안으로 들어섰다. 나는 여주에게 거실로 가는 길에 있는 복도 모퉁이에서 잠시 기다리라는 말을 건넨 뒤 내가 먼저 부모님과 마주했다. 손님을 데려왔다는 말에 어머니는 반문했고, 그 때 여주는 조심스레 모습을 드러냈다. 

 

 

 

 

“…안녕하셨어요, 어머님 아버님.” 

“아이고, 이게 누구야. 우리 새아가도 왔구나.” 

“…새아가는 무슨 새아가예요. 얘들 이혼한 지가 언젠데.” 

“어허, 사람 앞에 두고 말을 그렇게 하면 어떡해. 춥지? 둘 다 얼른 이리 와서 앉아.” 

 

 

 

나와 아버지가 어느 정도 예상했던 대로 어머니는 여주가 그리 반갑지만은 않으신 것 같았다. 괜히 눈치가 보이기도 했지만 그래도 개의치 않기로 했다. 내가 정신 차리고 여주를 잘 챙겨 줘야 여주가 덜 힘들테니까. 

 

얼마 지나지 않아 저녁 식사가 시작되었다. 여전히 어머니는 별 말씀 없이 그저 식사만 하셨고, 나는 일부러 더 말을 많이 하며 분위기가 처지지 않게끔 노력했다. 다행히 아버지가 내 편을 들어주셔서 한결 마음이 놓이기도 했다. 

 

 

 

“새아가, 음식은 좀 입에 맞았니?” 

“네! 진짜 맛있었어요.” 

“요새는 다니엘이 속 안 썩여?” 

“에이, 아버지. 제가 요즘 얼마나 잘 하는데요!” 

“그건 네 생각이고, 이놈아.” 

“아, 아니에요. 진짜 잘 해줘요. 하하….” 

“…여주야. 잠깐 나 좀 보자.” 

 

 

 

 

식사가 끝난 뒤, 다시 거실에 모여 앉아 과일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던 그 때, 혼자 부엌에 계시던 어머니는 여주를 데리고 마당으로 나가셨다. 그렇게 두 여자가 나간 뒤, 아버지와 단둘이 남게 된 나는 그저 어색하게 웃는 일 밖에 할 수 없었다. 

 

 

 

 

“…걱정되냐?”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괜찮을 거다. 네 엄마 그렇게 나쁜 사람 아닌 거 너도 알잖아.” 

“그럼요. 당연하죠. 그래도 그냥 뭔가….” 

 

 

아버지와 어색한 대화를 나누며 기다린 지도 어느덧 30분이 지났고, 곧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먼저 거실로 들어오신 어머니는 그저 내게 피곤할 테니 이만 가보라는 말씀만 하시고는 침실로 들어가셨다. 뒤이어 들어온 여주의 모습에 아버지는 대충 분위기를 살피시더니 이내 옅은 미소를 지으시며 잘 가라는 짧은 인사를 남기시고는 어머니를 따라 침실로 들어가셨다.  

 

 

 

 

 

 

본가에서 나온 나는 여주의 집이 아니라 내 집으로 차를 몰았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아무 말이 없던 여주는 집에 들어서자마자 내게 안겨왔다. 나는 그저 묵묵히 그녀의 작은 등을 토닥이며 먼저 입을 열어주기만을 기다렸다. 한참을 그러고 서 있었을까, 내 품에서 벗어난 그녀는 촉촉한 눈망울로 나를 올려다보며 한참만에 목소리를 들려주었다. 

 

 

 

“…어머님도 재혼 허락해 주셨어.” 

“진짜? 정말로?” 

“응. …더 잘 살라고 하시더라. 옛날 생각 하지 말고 그냥…….” 

 

 

 

나는 다시 내 품에 가득 여주를 안으며 조금씩 떨려오는 그녀의 몸을 다독여주었다. 어머니와 정확히 무슨 대화를 나눈 건지는 몰라도, 지금 그녀가 흘리는 눈물 속에는 기쁨이 담겨있는 건 확실해 보였다. 나는 그저 그녀를 달래는 것밖에 할 수 없었다. 그렇게 한참을 울던 그녀가 조금 진정되었을 때, 난 그녀의 눈물자국을 닦아주며 나지막한 목소리로 내 마음을 전했다. 

 

 

 

“이젠 정말 행복하기만 하자, 우리.” 

“…….” 

“사랑해.” 

“…나도. 나도 사랑해, 다니엘.” 

 

 

 

 

 

 

 

 

 

 

 

작가의 말

 

절 마구마구 패주세요 여러분... 엉엉 현생에 치인 나머지 이렇게나 긴 연재텀을 만들어내고야 말았네요ㅠㅠㅠ 어제 이 글의 독자이기도 한 제 친구한테 엄청 혼나고 왔어요. 얼른 글 쓰라고, 독자님들께 미안하지도 않냐고 막 얼마나 잔소리를 하던지...ㅎ하핫 근데 너무 오랜만에 써서 그런지 제 손가락이 막 지맘대로 움직여버리고.. 이번 글은 진짜 너무너무 창피해요ㅠㅠㅠㅠ 진짜 드릴 말씀이 없어요... 대가리 박고 더 반성하겠습니다 흑흑 

 

[워너원/강다니엘] 구남친, 아니 구남편 강다니엘 07 | 인스티즈

 

 

지난 편도 이렇게 막 초록글에 올려주셨는데ㅠㅠㅠ 제가 보답은 못할망정.. 네.... 그냥 죽여주세요.. 그게 답인 것 같아요....  

 

제가 또 언제 다음편을 들고 올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빨리 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짜 리얼 대박 헐 진심이예요ㅠㅠ! 제 부족한 글에 항상 재밌다고 해 주시는 모든 분들 제가 진짜 많이 사랑합니다. 

 

그럼 전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일주일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암호닉 + 암호닉 공지

 

 

[녜리] [0226]  

 

[일오] [자두] [수 지] [빙수] [숮어] [영이] [강낭] [윙녤옹환] [줄리] [꾸쮸뿌쮸] [쩨아리]  

 

[푸딩] [사용불가] [레드] [0713] [@불가사리] [형광 개구리][호두] [동백꽃] [옹혜야] [파요] [녜리12] [페이버]  

 

[코뭉뭉] [몽구] [젤리밥] [#요시#] [대니]  

 

[체크남방] [1232] [쩨알이즈부기] [빵빰] [봄댕] [포키] [게으른개미] [아인] [도앵도] [쥬쥬] 

 

[대니대니] [그랬군] [여름동화] [늘부] [복숭아] [졔졍] [포뇽이] [여우별민현]  

 

 

★★누락 시 꼭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암호닉은 이번 편까지만 받을게요!!! 

8화가 올라오기 전까지 마구마구 신청해주세용^_^ 

 

우리 사랑스러운 암호닉 분들을 위해 제가 완결 후에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담은 텍파 꼭 보내드릴게요ㅠㅠ!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여러분♥♥♥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6년 전
독자20
호두입니다! 다음편에는 어머님이 여주에게 무슨 이야기를 하셨는지 알게 되겠죠? 여주랑 다니엘이
요즘 행복해 보여서 기분 너무 좋아요❤️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작가님❤️

6년 전
비회원157.231
푸딩이에요!!! 재혼 허락도 받고 ㅎㅎ 이제 행복할일만 남았네요~ ㅎㅎㅎ 나중에 프로포즈도 기대되요 ㅎㅎ
6년 전
독자2
꾸쮸뿌쮸에요!!♡
세상에 이제 허락 받았어요!!! 앞으로는 행복만 남은걸까여!!

6년 전
독자3
ㅅㄷ
6년 전
독자6
헐 이때까지 암호닉 신청한줄 알았는데 안했었네요ㅠㅠ [떡잎방범대]로 신청하겠습니다~ 이제 달달할일만남았네요ㅠㅠㅠㅠ 여주랑 다녤이랑 행복한모습 기대돼요❤
6년 전
독자4
[체리봄]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이제 둘다 꽃길만 걷길 빌게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
늘부입니다 전남편 녜리가 왔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결혼이라니 여주 진짜 사모님 되는 거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혼도 허락돼서 다행이에요 빨리 재혼하고 같이 사는 거 보고 싶어요ㅠㅠㅠ
6년 전
독자7
녜리12에요!! 둘이 잘되서 다행이여ㅠㅠㅠ이제 알콩달콩한 모습 더 많이 볼 수 있는건가요ㅠㅠㅠ
6년 전
독자8
빵빰입니다 다녤 부모님께서 허락도 해주셨으니 이제 행복할 일만 남은건가요 ㅠㅠㅠㅠㅠㅠ 벌써부터 제가 더 두근두근 합니다! 고양이도 있겠다! 이제 둘에게 남은 건 행복한 생활이네요 ㅠㅠㅠㅠ 오늘 편도 잘 보고 갑니다 ~
6년 전
비회원231.109
페이버입미다!! 으앙 작가님 너무 달달한거아닌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 다니엘과 여주 둘다 힘든 시간을 지나온 만큼 행복한 기억만 만들면서 지냇으면 좋겟네요ㅠㅠㅠㅠ 재혼 허락받은 거랑 다니엘 아버지가 여주 챙겨주시는것도 너무너무 다행이고... 어머니가 여주 부르실 때 제가 다 조마조마 햇네요 ㅋㅋㅋ 암튼 다 잘 풀려가고 잇는것 같아 좋ㅇ아요ㅠㅠㅠㅠ 다니엘+고양이는 세계평화... 이번편도 잘읽엇습니다!! 다음편도 기다리고 잇을게요 작가님❤❤
6년 전
독자9
[알의]로 신청할게요!! 1화부터 쭉 재밌게 봐왔는데 이제서야 댓글 남기네요ㅠㅠ
6년 전
비회원70.245
[활활활]암호닉 신청합니당!!
으어ㅠㅠㅜㅜ폭포 맞은 기분 이에요ㅠㅠ넘나 좋아요ㅜㅠㅠㅜ드디어ㅠㅡㅜ재혼ㅜㅜㅠㅜㅡ으어ㅠㅜㅜㅜ1화부터 지금까지 봐왔었는데 이제야 암호닉 신청을 하게 되네요!!ㅠㅠ이제 행쇼 할 일만 남은 거네요ㅜㅠㅜ담편이 넘 기대되서 벌써 막 미소갛ㅎㅎ올만에 정주행이나 해야 겠어요ㅠ
작가님 항상 예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ㅠㅜ!!

6년 전
비회원152.186
[알파고놉]으로 신청할게요!ㅎㅎ
6년 전
독자10
수 지예요!!드디어 재혼!!!허락까지 다 받고. 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좋아요ㅠㅠㅠ
6년 전
독자11
녜리입니다! 다행스럽게 둘이 재혼허락을 받았네요 ㅠㅠ 이제 앞으로 꽁냥꽁냥 예쁘게 살았으면 좋겠슴다 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2
워러어어 이제.재혼해요ㅠㅠㅜ어머님이랑 무슨 말을 했을지 궁금하지만! 일단 허락해주셧어요ㅠㅠㅜ아버님도 너무 좋으신 분인거 같아료!!ㅠㅠ
6년 전
독자13
[달로]로 신청할게요!!드디어 재혼을 하네요ㅠㅠㅠ제가 더 감격ㅠㅠㅠ어머니랑 무슨 대화했는지도 궁금하네요ㅠㅜ작가님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4
체크남방입니다! 드디어 재혼허락 ㅡ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류ㅠㅠㅠ둘이 재혼길만 걸어ㅠㅠㅠㅠ행복길만 걸어라ㅠㅠㅠㅠㅠㅠㅠㅠ그나저나 어머님이랑은 무슨얘기를 했을지 넘 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앞으로는 둘이 힘들지말고 행복하기만 했으면 좋겠오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5
[장댕댕]으로 신청할게요! 작가님 기다리고 있었어요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 드디어 재혼하넹슈ㅜㅠㅜㅠㅜㅠㅜ 행복한 결혼생활 했으ㅕㄴ 좋겠어요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ㅜㅠ
6년 전
비회원101.215
[새벽별]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여주가 사모님 되게 생겼네요~~
6년 전
비회원123.162
[흰둥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언제나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168.36
[쁘오뇨오]로 신청합니다!! 이제 여주랑 다녤 꽃길만 걷게 해주세요!!!!!!♡♡
6년 전
독자16
숮어입니다! 드디어 재혼하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두 사람 재혼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어머님 아버님 두분 다 너무 착하세요.. 미울만도 한데..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 글 잘 봤습니다! 다음 편 기다릴게요~
6년 전
비회원136.148
강낭입니다! 여주도 복받았네요 저렇게 좋으신 시부모님들 두다니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7
[해랑사] 로 신청할게요! 둘이 행복해라 이제는 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8
[자몽맛구름]으로 암호닉신청할께요ㅜㅜㅜㅜ 아 다니엘 부모님 너무 다정다정...ㅜㅜㅜㅜ
6년 전
비회원247.199
[고기만두]로 암호닉 신청합니당 작가님~~ 제 차애가 다녤인데 다녤로 이야기 써주신거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담주엔 더 달달하겠네요 흐흐♡ 건필하시고 다음 회에서 봐욥
6년 전
독자19
[녤꽃]으로 신청합니다!! 둘이 너무달달해요ㅠㅠㅠ 이제 둘이 행복길만 걷길!!
6년 전
비회원53.102
[후렌치후라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이제야 암호닉 신청하네요ㅠㅠ이제 다니엘이랑 행복할 일만 남아서 다행이에요!!해헿
6년 전
비회원53.40
게으른개미에요ㅜㅠ 재혼 허락이라니이ㅠㅠㅠ
다녤너무 스윗탱..

6년 전
비회원153.64
작가님...
저는 왜 이 글을 이제야 보게 된거죠?
1편부터 쭉 읽었더니 달달해서 정신을 차릴수가 없어요 ㅜㅜㅜㅜㅜ 이런 좋은 글 읽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두사람의 일들이 넘나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ㅎㅎ
♥ 옹스더 ♥ 로 암호닉 신청할게오!
신청할 수 있게 해주셔서 영광입니당 헤헤
고마워요!!

6년 전
독자21
쥬쥬에요!! ㅎㅎ 작가님 기다렸어용ㅠㅠ 다녤이랑 여주 재혼 허락받아서 너무 다행이네요ㅠ 어머님이 고나리하실까봐 살짝 걱정했눈데..헿ㅎ 앞으로 행복만 가득하길
6년 전
독자22
@불가사리입니다 둘이 부모님께도 허락을 다시 받았다니 제가 더 감동 받았었어요ㅜㅜ 진짜 제가 더 울컥합니다 이제 둘이 결혼하고 다시 알콩달콩 예쁘게 토니와 같이 살면좋겠어요 작가님 오늘도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3
사용불가입니다
아아아ㅠㅠㅠ세상어ㅣ재혼허락까지 쭉쭉 받고ㅜㅜㅜ행복해요진짜ㅜㅜ

6년 전
독자24
저 [녤둥이] 신청할게요!!!! 너무너무 잘되서 다행 ㅠㅠㅠㅠ 다니엘 너무너무 달달해요 빨리 같이살아서 알콩달콩한 모습 보고싶어요!!!!!
6년 전
독자25
[0920]암호닉 신청합니다!!!!!! 저번에 하다 끊겨버린 정주행 오늘로써 다 했습니당!!!! 짱재밌어여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6
ㅜㅜ아대박ㅠㅠㅠㅠㅠ좋아요 좋아요
6년 전
독자27
아 ㅠㅠㅠㅠㅠ 별탈 없이 재혼 허락도 받고 여주와 다니엘 사이도 좋아서 넘나리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이제 결혼해서 꽁냥댈 모습만 남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8
[보뭉]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부모님이 재혼 허락해주셔서 다행이에요ㅜㅜ둘이 행복하기만 했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29
아 진짜ㅠㅠ 오랜만에 오셔도 작가님의 글솜씨는 여전히 최고세여乃 빨리 둘이 같이 사는 모습 봤으면 좋겠다아아ㅜㅜ 오늘도 잘 보고갑니당 :-)
6년 전
독자30
[졔졍]입니다
드디어드디어 재혼을 하는구나
새로운식구도 들어오고ㅠㅠ
이제 알콩달콩 잘 살아봅시다~~
잘읽고가융♥

6년 전
독자33
도앵도입니다! 부모님이 잘받아주셔서 너무 다행이예요 이제 정말 둘이 사랑만하고 잘살일만 남았네요! 얼른 결혼하구 둘닮은 애기도낳고..?
잘보고갑니다!!❤

6년 전
비회원151.36
안녕하세요!! 구의건현다녤로 암호닉 신청해요! 어머님두 허락하시다니ㅜㅜ 이제 재혼할일만 남았네요 꽃길만 걷좌.....
6년 전
독자34
[옹뀨]로 신청합니댜...
세상 이렇게 달달해도 되는건가요ㅠㅠ잘보고 가요!?

6년 전
독자35
워후 굉장히 아름다운 스토리ㅜㅜㅜㅜㅜㅜ 굉장히 잘 돼서 다행이에요ㅠ 작가님 다음편도 너무 기대돼요♡
6년 전
독자36
[센터]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정주행했네요 두 사람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37
여름동화입니다! 허락을 받았다니!!!!!!! 아 이제 여한이 없습니다 결혼식올리는 거 보고싶어서 현기증이 나는 것 같아요 작가님 수트 다니엘 아시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ㅜㅜㅜ
6년 전
비회원63.100
[새살] 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드디어 둘이 재혼하게 됐네요 오늘도 너무 잘봤어용
6년 전
비회원195.70
작가님 영이입니다!
드디어 두 사람이 재혼을ㅜㅜ
다니엘 어머니께서는 여주에게 어떤 얘기를 했을지 궁금한데..그래도 재혼 허락을 받아냈으니 저까지 다 기쁘답니다ㅎ.ㅎ
앞으로 두 사람 모두에게 행복한 일들만 있길 바래봅니다!

6년 전
독자38
아 대박 얼른 다음편 보고싶아요 ㅠㅠㅠㅠㅠ 하... 재결합 ❤️
6년 전
독자39
[쩨알이즈부기] 에요!
드디어 재혼하는구나ㅠㅠㅠㅠ 제가 다 기뻐요 작가님 ㅠㅠㅠ
이번에도 너무 설레구 재미써요...!!!!!
둘다 꼭 꽃길 걷기를 바랍니당 ㅎㅎㅎㅎ

6년 전
독자40
[수박수박]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ㅠ 새벽에 정주행 완료ㅠㅠ헝❤️
6년 전
독자41
아 다행이다 좋게 허락받아서ㅠㅠㅠㅜㅜㅜㅜ
6년 전
독자42
몽구에요 허락받았어ㅠㅠㅠㅠㅠㅠㅠ앞으오 좋은일만
6년 전
독자43
정주행 다했어요ㅠㅠㅠ 다니엘이 넘 설레가지구 말이에요 흣흑규ㅠㅜ 둘이 재결합 추카햄 흑흑 다음편도 기대해요 헷
6년 전
독자44
[다닿]암호닉 신청합니다!!!정주행 하고 왔습니당ㅠㅜ첫 화 부터 봤었는데 이제야 암호닉 신청을 하네용ㅠㅜㅜ이제 꽃길 걸을 일만 남은 건가여ㅠㅜㅜ얼렁 행쇼했으면ㅠㅜㅡ넘 설레여ㅠㅜ
6년 전
독자45
둘이 잘 돼서 다행이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 좋은 글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46
아ㅜㅜㅠㅠㅠ 다행이다 ㅠㅠㅠㅜㅜ 이제 알콩달콩 파이팅~!~!~!~!
6년 전
독자47
어머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버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은 분이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솔직히 재혼이란 게 결정하기 어려우셨을텐데ㅠㅠㅠㅇ헝허러
6년 전
독자48
아 너무 달달하네요... 녹을 거 같아여ㅜㅜ
6년 전
독자49
그래도 며느리로서 시부모님께 되게 잘하고 그랬었나봐요ㅠ 다행이다 정말ㅠ
6년 전
독자50
정말 다행이에요ㅜㅜ 잘보고가요!:)
6년 전
독자51
좋은일이 겹치네요 흐뭇흐뭇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6년 전
독자52
ㅠㅠㅠ꺄ㅠㅠㅠ프로포즈고 기대되고ㅠㅠ
꽁냥꽁냥 애기 낳고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ㅠㅠ

6년 전
독자53
드디어 재혼하네요 이제 더 달달해질 일만 남았나요? 꽃길 걷기를 !!!!!!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