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CHOCO 전체글ll조회 3649l 1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그 말을 마친, 아주 인자해보이는 직원이 내 손을 박력있게 똭! 하고 잡더니 나를 일으켜세우고서 성큼성큼 걸어갔다.  

그 바람에 나도 저절로 걷게 되었다.  

그러다 어느 한 곳으로 들어가는 그 직원 때문에 나도 그를 따라 그곳으로 들어갔다.  


  


  

…손을 맞잡아서 전해져오는 그 직원의 온기 때문에 설렜다는 건 안 비밀.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그래서 있잖…."  

"……."  

"……?"  


  


  

직원분들끼리 서로 엄청 떠들고 있었는지, 들어가자마자 시끌시끌한 소리가 들려왔다.  

이 분들, 어째 여자들보다 더 시끄러운 것 같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모든 시선이 나로 향했다.  

시끄러움도 동시에 멈췄다는 게 함정.  

그 때문에 나는 순간 부끄러워져서 생각과 표정이 멍해졌다는 것도 함정.  


  


  

"어…. 그러니까 저 분은 누구…."  

"야 박찬열! 너 어제 준면이 형이 말할 때 뭐 했냐?!"  

"응? 준면이 형이 뭐라 했어?"  

"으이그, 하여튼간."  


  


  

그리고 누군가의 나를 가리키는 저 분은 누구 라는 말 때문에 또 다시 시끌시끌해진 건 안 함정.  

음…. 어…. 어떻게 해야 되지.  


  


  

"자자, 조용조용! 우리 베이커리의 모토가 뭐다?"  

"좋은 손님을 만나자!"  


  


  

그러자 내 손을 잡고 나를 이 공간에 데려오신 직원 분이 다른 직원분들을 조용히 시키고선 가게의 모토를 말하게 했다.  

그러자 직원 모두가 우렁차게 좋은 손님을 만나자! 라고 외쳤고, 그 직원분은 만족한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이분들, 우렁찬 소리가 특기인가보다.  


  


  

"그래서 베이커리 개업할 때 서로 그러기로 했잖아. 누군가 우리가 만든 잘 알려지지 않은 빵을 구매하시면 우리가 먼저 인사하기로."  

"아, 그래서 이 분이 그 손님이신거구나!"  

"그래 이 박찬열아. 어제 안 들어서 괜히 저 손님 무안하시게 만들고."  


  


  

아, 그제서야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처음 베이커리를 여실 때부터 그런 신념을 가지고 열었던거구나.  

잘은 알 수 없었고 이유도 알지 못했지만, 슬며시 웃음이 나왔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그럼 먼저 인사드릴게요. 김준면이라고 해요."  


  


  

차례대로 인사를 하려는 듯, 먼저 나를 이끌다시피 데려오신 분이 먼저 인사를 하셨다.  

나는 어색하지만 그냥 슬며시 웃고 고개를 살짝 숙였다.  

…으으, 어색해 어색해.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준면이 형 능력 대박이에요! 이 베이커리 사장님이에요 사장님!"  

"실제로 돈도 많아여."  


  


  

저번에 봤던 시크하게 생긴 직원분과 처음 보지만 어깨빵하면 넘어지다 못해 쓰러질 것 같은 또 다른 시크하게 생긴 직원이 말을 덧붙였다.   

그런데….  


  


  

…네? 뭐라구요?  

이분이 사장이라구요?  

돈도 많다구요?  

되게 젊어보이시는데?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준면이 형이 돈 많은 건 거의 사실이죠. 이 베이커리도 준면이 형 혼자서 장만하신 거니까요."  


  


  

그리고 또 덧붙이는, 눈도 크고 귀도 크고 키도 큰 직원 분의 말에 정말 현실 차이를 느낄 수 밖에 없었다.  


  


  

"에이, 아니에요. 막 갑부다! 정도는 아니에요."  

"그래도 저희 회식 때 쏘시는 걸 보면…. 말할 필요도 없죠 흐흐."  


  


  

에이, 라며 손사래를 치는 김준면 사장님이시지만 시크하게 생긴 직원분의 말을 들어보니 꼭 거짓말은 아닌 것 같았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다음! 전 김민석이라고 해요. 카페 일 담당하고 있어요~ 주로 커피 만드는 일 하고 있어요. 저번에 한 번 보셨을 것 같은데…."  

"아, 네."  


  


  

정수정이 반한 것 같다고 짐작이 되는 그 바리스타 분 이름은 김민석.  

저번에도 봤지만 확실히 카페 쪽 일을 할 것 같았는데, 정말이네.  


  


  

"민석이 형이 만든 커피 진짜 맛있어요! 진짜 짱짱!"  

"그리고 민석이 형이 여기서 나이 가장 많아요. 뭐 물론 나이가 가장 많은 사람이 민석이 형 말고도 더 있…. 컥!"  

"너 죽을래?"  


  


  

…네? 나이가 가장 많으시다구요?  

누가 봐도 막내처럼 생겼는데?  

완전 어려보이시는데?  

이걸 알면 정수정은 아마 놀라 자빠질 것 같다.  


  


  

나이가 가장 많다고 강아지를 닮은 직원이 이야기해주자 김민석 이라는 직원 분이 그에게 회심의 일격을 가했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박찬열이라고 합니다! 빵 담당 파티쉐에요~"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변백현이구, 카운터랑 관리 등등 잡다한 걸 맡고 있어요."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김종대라고 해요~ 커피도 만들고 카운터도 봐요!"  


  


  

연달아서 소개를 하는 세 명에 정신이 없어졌지만 아무렇지도 않은 척 인사를 했다.  

키 크고 귀 크고 키도 큰 사람은 박찬열, 강아지를 닮은 분은 변백현, 그리고 처음 보지만 입꼬리가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올라가 있어서 선한 인상을 주는 직원 분른 김종대라고 했다.   

왠지 엄청 친해보이시는데?  


  


  

 "어휴, 말도 마세여. 이 세 형이 제일 시끄러워여, 진짜."  

"제일 장난도 많이 치고요. 특히 백현이 형이랑 찬열이 형. 종대 형은 그냥 말이 많아."  

"형들 너무 시끄러."  

"헐, 황쯔타오 독설 장난 아냐."  

"시끄러우니까 그러치!"  


  


  

시크남 두 분의 공격과 딱 봐도 나는 외국인이요 라고 이야기해주는 듯한 상의 멋있게 생긴 분의 공격으로 또다시 시끌시끌해졌다.  

…저 세 분이 제일 시끄럽긴 하지만 나머지 분들도 만만치 않은데?  

그나저나 강아지를 닮은 분, 이름이 변백현이었구나.  

저번에도 그렇고 오늘도 그렇고 참…. 귀여우신 인상이 눈에 띈다.  


  


  

"나 빵 잘 만들잖아! 왜 칭찬을 안 해줘?"  

"아 네네. 형 빵 잘 만들어요. 맛있어요."  

"…그게 다야?"  

"그 정도면 됐지 뭐."  


  


  

그리고 난데없는 칭찬대란이 일어났다.  

박찬열, 이라는 분이 빵 잘 만든다고 칭찬을 부탁하자 완전 건성건성하게 시크남이 맞받아치고 실망했는지 풀이 죽은 그 분은 변백현, 이라는 분의 일격에 더욱 더 풀이 죽은 듯 했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도경수라고 합니다. 케이크 담당 파티쉐구요."  

"아, 몽블랑이랑 밀푀유 만드셨던…."  

"네, 맞아요."  


  


  

생각과는 다르게 차분한 사람인 듯 했다.  

말투도 조용조용하고, 뭔가 잘 어울리시는데?  


  


  

"솔직히 경수 형 케이크가 짱이져. 경수 형 케이크 드셔본 분들은 계속 찾는다니까여?"  

"이건 저희 모두 다 인정하는 사실이에요."  


  


  

어깨빵 맞고 싶은 시크남의 말대로 정말 그의 케이크는 신의 한수다.  

김준면 사장님 어떻게 이런 분을 찾으셨는지… 제가 사랑해드립니다. 쪽쪽쪽.  

한술 더 떠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라며 말하는 처음의 시크남이 말하자 도경수라는 분은 어쩔 줄 몰라하며 부끄러워했다.  

…그 모습이 귀여워서 나도 모르게 엄마 미소를 날릴 뻔 했다. 아기동자 같아. 눈도 엄청 크고.  


  


  

"몽블랑은 진짜 며칠 놔뒀는데도 안 팔려서 저희끼리 먹고 막 그랬어서 경수가 되게 안타까워했는데. 정말 감사해요."  

"네? 아, 아니에요."  


  


  

난 내가 먹고 싶어서 산 건데 이렇게 될 줄이야, 정말 상상도 하지 못했다.  

변백현이라는 직원 분의 말에 내가 더 어쩔 줄 몰라했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김종인이라고 해요. 주방 보조일 돕고 있어요."  

"전 오세훈이여. 백현이 형이랑 같이 카운터 보고 있어여."  


  


  

드디어 이 두 시크남의 이름을 알게 되었다.  

한 분은 김종인, 또 다른 한 분은 오세훈.  

앞에서 소개했던 김민석이라는 분들과 동갑 같은데…. 아닌가?  


  


  

"얘네 둘이 가장 나이가 어려요."  

"아 그래도 내가 얘보다는 학교 먼저 졸업했거든?"  

"그래봤자 빠른 년생이라서 그런거잖어."  

"그래도 나이 쳐 줘!"  


  


  

조곤조곤하게 가장 나이가 어리다고 말하는 도경수라는 직원분의 말에 엄청 놀랐다.  

보기에는 엄창 성숙해보이는데 가장 어리다구요? 헐.  

그러자 김종인, 이라는 분은 억울하다는 듯이 학교를 먼저 졸업했다고 말하자 변백현이라는 직원 분이 그래봤자 빠른 년생, 이라며 똑같이 대해주자 나이 쳐달라며 칭얼거렸다.  

…진짜, 어리긴 어리구나. 이런 곳에서 티가 나긴 나네.  


  


  

"저도 억울해여. 왜 종인이 형은 빠른 년생이라서 내가 막내 취급 받고…."  

"우리 막내 우쭈쭈."  

"아 진짜!"  


  


  

그러자 억울하다는 듯이 이야기하는 오세훈이라는 분.  

덕분에 귀여움을 받고 있는 듯 했지만, 자신은 마음에 들지 않는 것 같다.  

…근데 원래 말투가 이러신가? 왜 다 -여 로 들리지?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루한이라고 해요. 민석이랑 종대랑 커피 만들어요."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전 레이라구 해여. 디저트 담당이에여."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What's Up? I'm Kris! 빵 담당 보조!"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타어에여. 주방 보조 일 해여."  


  


  

이름이 다들 외국인 같네. 외국 사람들인가.  

오늘 문 열어주셨던 천사 같던 분이 레이셨구나.  

그나저나 크리스라는 분은 왜 영어로 소개를 하지….  


  


  

"다들 중국사람이에요. 크리스 형만 캐나다에서 지냈던 적이 있어서 가끔 영어를 써요."  

"좀 발음이 어눌하긴 해도 일상 생활에는 문제 없어요~ 다들 착하고 좋은 형들이에요."  

"원래 이름 부르기 귀찮아서 그냥 줄여서 부르거나 별명 붙여서 부르고 있어요. 아, 루한 형만 빼고."  


  


  

김종대라는 분, 김종인이라는 분, 변백현이라는 분의 설명이 이어지고 나서야 이해가 갔다.  

어떻게 하다 서로 만나신 건지 무척 궁금하지만, 인연이 닿았으니까 만나셨겠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소개가 오래 걸린 기분이다. 으어어.  

지금이 몇 신지 구분도 되지 않는다.  


  


  

"아 맞어, 손님 이름은 뭐에요?"  

"…아, 오징어라고 해요!"  


  


  

그러고보니 내 이름도 이야기 안 하고 있었네.  

소개만 정신없이 받다보니 내 이름 말하는 걸 까먹었다.  

박찬열이라는 직원 분의 물음에 그제서야 내 이름을 말했다.  

…뭐랄까, 처음에는 되게 부담스러웠는데 지금은 내 가족마냥 편해진 느낌이다.  

처음부터 다들 이렇게 엄청 까발려져서 그런지는 몰라도.  


  


  

"자자, 그럼 다들 나이정리하자!"  


  


  

김준면 사장님의 말에 나머지 직원분들이 생각을 하는 듯 조용해지기 시작했다.  


  


  

"징어 씨는 나이가 몇이에요?"  

"네? 아, 저 스물셋이요."  


  

드디어 내 나이가 까발려지는건가…. 흡.  

지금 대학 3학년, 내년이면 취업 걱정을 해야 할 나이다 벌써.  


  


  

"스물셋이요? 저희랑 동갑이시네요!"  

"그럼 저희는 말 놓는걸로~"  

"우와 친구 생겼다 친구~"  


  


  

스물셋이라는 말에 가장 시끄럽다던 3명이 동갑인건지 벌써부터 말을 놓겠다고 시끌시끌댔다.  

음…. 좋은 걸까.  

그나저나 처음 만났는데 말 놓겠다니, 엄청 대단한 친화력이다.  


  


  

"그럼 정리하죠. 민석이 형 루한 형 크리스 형 준면이 형이 스물다섯, 레이 형이 스물넷, 찬열이 형 백현이 형 종대 형 경수 형이 스물셋, 타오랑 저랑 스물둘, 세훈이가 스물하나에요."  

"빠른 년생들 다 친 나이네. 준면이 형 경수 종인이. 아 원래 준면이 형은 아니지만."  


  


  

…여기 왜 이렇게 족보 브레이커들이 많지?  

이상하게 나이가 뒤죽박죽이다. 으어어.  

김종인이라는 분이 정리를 해 줬고 변백현…. 어 반말을 해야 되나…. 아무튼 그 분이 빠른 년생까지 정리를 해 주셨다.  


  


  

"그럼 그냥 징어보다 나이 어린 애들은 누나라 부르면 되고 징어보다 나이 많은 형들은 편하게 부르면 되겠네!"  

"징어야~ 징어야~ 이렇게?"  


  


  

그 말에 이어 박찬열…. 이 나에 대한 호칭을 정리하고 김종대…. 가 내 이름을 부르며 물었다.  

…벌써부터 걱정이다.  

왜 이렇게 걱정이 되지?  

아니, 그보다도 벌써부터 나이 정리를 했어…. 대단하다.  


  


  

"그럼 징어는 우리 뭐라고 부를거야? 오빠?"  

"네? 아…. 어…."  


  


  

그러자 김준면 사장님…. 이 나에게 짖궂게 물어왔다.  

오빠란 소리를 그렇게 듣고 싶으셨나.  

하지만…. 아무래도 그래야될 것 같다.  

오빠…. 으아아아 오글거려!!  


  


  

"아무래도…. 네."  

"그냥 징어 편한대로 해~"  


  


  

그나마 고마운 종대….  

아 자꾸 반말 써야 되니까 어색해서 죽을 것만 같다.  

어색어색.  


  


  

"자자, 이쯤하고 이제 퇴근하자! 징어도 괜히 무리한 거 아닌가 싶네. 오늘 고마웠어."  

"네? 아, 아니에요! 재밌었어요."  


  


  

이제 퇴근을 하자며 나를 보고선 고맙다고 하는 준면 오…. 빠….  

차마 오빠 소리가 나오지 않아 대충 얼버무렸다.  


  


  

"징어, 이거 가져가."  

"어? 이게 뭐에요?"  


  


  

그러자 레이 오…. 빠….가 일어나더니 왠 상자를 건네준다.  

이게 뭐지? 싶어 일단은 받았다.  


  


  

"마카롱이야. 마시써."  

"아, 레이 형 마카롱 맛있어! 진짜!"  


  


  

마카롱이라구요?  

내가 사랑하는 마카롱? 그 마카롱?  


  


 

맛있다며 미소를 지어보이는 레이 오빠에 찬열이가 맞장구를 쳤다. 

정말 그 정도로 맛있나. 


 


  

"오늘 선물이야. 징어 고마워."  

"네? 아, 감사해요."  


  


  

일단은 받았으니, 꾸벅 인사를 하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헐 어떡해…. 자꾸 받아먹기만 한다…. 미안해진다.  


  


  

"미안해하지 말구 마시께 머거. 그리구 우리 가게 또 와. 그러면 돼."  


  


  

미안해하는 내 표정이 보였던건지 맛있게 먹고 가게 또 오라며 엄청 예쁘게 웃어보이는 레이 오빠.  

…정말, 천사세요? 진짜 천사 아니야?  


  


  

"아, 잘 먹을께요. 그리고 또 올게요."  

"올, 오징어 방문 예약!"  


  


  

또 오겠다고 말하니 박찬열이 방문 예약! 이라며 호들갑을 떨다가 곁에 있던 민석 오빠에게 한 대 얻어맞았다는 건 안 비밀.  

그리고 별그대는 결국 놓쳤다는 것도 안 비밀.  


  


  


  


  


  


  


  


  

「오늘의 디저트」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 | 인스티즈  

  


  


  

마카롱  


  


  

고운 색감과 아기자기한 모양의 마카롱은 이탈리아에서 처음 만들기 시작했으나, 프랑스로 전해지며 달걀흰자, 설탕, 견과류를 섞어 만드는 지금의 레시피가 일반화되었다.  

재료는 단순하지만 매끄럽고 볼록하게 솟은 바삭한 표면과 쫀득쫀득한 식감을 표현하는 조리과정이 까다로워 마카롱을 맛보면 제과점의 수준을 알 수 있다고 할 정도다.   


  


  


  


  


  


  


  


  


  


  

암호닉  


  


  

금니 / 징징이 / 펑키 / 바닐라라떼 / 방구 / 다정이 / 갤럭시 / 폭립 / 송이 / 룰루룰 / 큥징 / 테라피 / 눈두덩 / 빵야빵야 / 타어  


  


  


  


  


  


  


  


  

안녕하세요~ CHOCO 입니다!  


  

이번편은 조금 지루하셨을 수도 있고… 음…  

그렇습니다.  

약간 징어가 애들을 받아들이는 부분에서 조금 묘사가 떨어지게 되었네요ㅜㅜ... 제 필력의 한계입니다.. 흑... 더 노력해야겠어요...  


  

댓글 쓰고 구독료 돌려받으세요!  


  

암호닉 신청, 신알신, 덧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받고 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좋은 밤 보내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다정이
10년 전
독자2
다정이에요!!으아!!마카롱 제가 짱짱좋아하는데ㅜㅜ 오늘도 사왔다가 먹었어요ㅡㅜㅜㅜ어느분이나 민석이가 맏형이라고하면 놀라는건 당연한건가봐요ㅋㅋ제친구들도 제가 맏형이라고알려주면 엄청놀라던데ㅋㅋ 징어가 빨리 친해졌으면좋겠어요! 꽁냥거리는것좀보게(북흐) 작가님 댜릉해여!!자기전에 보고 꿀잠잘게여♡
10년 전
CHOCO
다정이 님 어서오세요!
저도 처음 민석이 봤을 때 나이가 제일 많다고는 상상도 못했죠ㅋㅋㅋㅋ 제일 막내인 줄 알았는데…. 꿀잠 잘 주무셨을 거라 믿어요♡

10년 전
독자3
와2등이다
10년 전
독자5
마ㅠㅠㅠㅠ카ㅠㅠㅠ롱 ㅠㅠㅠㅠ 여태까지 먹어보고 싳었는데 쬐깐한게 비싸가지고 사먹어본적이 없네요 한번 사먹어봐야겟ㅆ어요ㅠㅠㅠ 몽블랑은 ㄷ어디서 팔죠 ㅇㅅㅇ.. ?
10년 전
CHOCO
마카롱은 홍대에 '마카롱' 이라는 마카롱집이 있는데 거기가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고 맛있어요! 너무 머시면… 흡…. 몽블랑도 홍대에 있는데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 나네요ㅠ 기회가 되면 드셔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3
타어입니다! 하..쪽지 뜨자마자 오려고 눌렀는데 폰렉이...그나저나 아ㅠㅠㅠ마카롱이라니ㅜㅠㅠㅠ제가 며칠째 노래를 부르고 다니고있는데여ㅠㅠㅠㅠ먹고싶습니다..굉장히...역시..비글들은 딱봐도 티가 나는군요!시끄러운 기운들이 스멀스멀ㅋㅋㅋㅋㅋ오늘도 짱짱 재미있어요!!
10년 전
CHOCO
타어 님 오늘도 감사드려요~
비글은 비글이니까요 후후후... 사실 12명 전부 다 비글이지만요 후후후...

10년 전
독자4
마카롱 ㅜㅠㅠㅜ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글보면 빵먹고싶어져요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밋어요!!!ㅜㅠㅠㅠㅠ

10년 전
CHOCO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욕구는 참지 말고 그 때 그 때 풀어주셔야 됩니다! 어서 가서 드세요! (아님)

10년 전
독자6
펑키에요!!으아아 오늘은 1등 놓쳤네요ㅠㅠㅠㅠ흡 ㅠㅠㅠㅠㅠㅠ괜찮아요 1등 아니면 뭐 어때요!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이 비글들 엄청 시끄러웠을것같네옄ㅋㅋㅋㅋㅋㅋㅋㅌㅋ징어 힘쇼 근데 마카롱을..ㄱ..공짜로..??부럽다 저도 애들이 있는 베이커리 가고싶어요ㅠㅠㅠㅠ
10년 전
CHOCO
펑키 님 어서오세요!
1등 아쉽네요ㅜㅠㅠㅜ 사실 마카롱 엄청 비싸서 저도 엄두를 못 내는데... 저도 저기 가서 얻어오고 싶네요...

10년 전
독자7
징징이예요!인티들어왔는제 신작알림떠서 왔더니 오늘은 제가 사랑하는 마카롱이네요ㅜㅜ
10년 전
CHOCO
징징이 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D
저도 마카롱을 엄청 사랑헤서 넣어봤어요ㅜㅠㅠ 마카롱 짱짱ㅜㅠㅠ

10년 전
독자8
레이야....나도마카롱먹을줄아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카롱이라니!!!!!!!!!!!ㅠㅠㅠㅠㅠ너무좋다ㅠㅠㅠㅠㅠㅠㅠ아다음편에는머가나올지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CHOCO
다음 편 기대해주세요! (찡긋) 뭐가 나올지는 저도 모른답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9
갤럭시에용!!징어는 복 터졌네요ㅠㅠㅠㅠ저렇게 잘생긴 남정네들도 소개받고..얻어먹고ㅠㅠ단거덕후라서 마카롱 진짜 좋아하는데 글 보니까 먹고싶네요ㅠㅠ씽이가 만든 마카롱이라니ㅠㅠㅠㅠ조만간 투썸가서 사먹어야겠어용~
10년 전
CHOCO
갤럭시 님 어서오세요~
씽이는 마카롱도 잘 만들지 않을까 해서 디저트 담당 파티쉐로 넣었는데 잘 맞는 것 같아요! 흐흐흐 저도 당분덕훈데... 저도 먹고 싶네요ㅜㅠ

10년 전
독자10
저 뭉이로 암호닉 신청이요ㅠㅠㅠㅠ
아ㅠㅠㅠㅠ진짜 취격이다ㅠㅠㅠㅠㅠㅠ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내 사랑 마카롱~~~ㅠㅠㅠㅠㅠ나 마카롱 진짜 사랑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좋다ㅠㅠㅠㅜㅠㅠㅠ작가님 진짜 이런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ㅠㅠ진짜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CHOCO
암호닉 신청 감사드립니다!
취향에 잘 맞으셨다니 다행이에요ㅜㅠㅜㅠ 앞으로도 많이 좋아해주세요~

10년 전
독자30
걱정마세요ㅠㅠㅠ
10년 전
독자11
어후 비글3명은 글속에서도 시끄럽네요 ㅋㅋㅋㅋㅋㅋ 레이ㅠㅠㅠㅠㅠ마카롱이라니ㅜㅠㅠ헝 ㅠㅠ
10년 전
CHOCO
비글은 비글이니까요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2
재미있어요!!!드디어징어가아이들을다만났네욯ㅎㅎ앞으로가기대되요!!!
10년 전
CHOCO
다음 편도 다다음 편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XD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CHOCO
암호닉 신알신 감사드립니다!!
앞으로가 더더욱 재밌을거에요ㅎㅎ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14
내사랑마카롱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재밌게 읽고 있어요
10년 전
CHOCO
항상 재미있게 읽고 계시다니ㅠㅠㅠ 감사드려요ㅜㅠㅠ
10년 전
독자15
아 ㅠ마카롱먹고싶다 ㅠ ㅠ ㅠ ㅛ
10년 전
CHOCO
이럴 땐 드셔야 합니다 (아님)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16
암호닉 신청이여ㅠㅠㅠㅠ 붓세로할께요
10년 전
CHOCO
암호닉 신청 감사드립니다!
10년 전
독자17
아 진짜 마카롱 짱좋은데ㅠㅠ 이글은 매번나오는 빵때문에 더 좋아요ㅠㅠ
10년 전
CHOCO
그게 바로 제 글의 매력 아닐까요 후훗...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8
오늘도기대이상만큼재밌어요ㅋㅋㅋㅋㄱ음...말이좀이상하고잘안맞는듯한기분이들지만...그냥기분탓이겠져..?ㅋㅋㅋㅋㅋㅋ우왕마카롱이다...전마카롱먹어본적이없어여...그래서예전엔마카롱봤을때폭신폭신푹신푹신하고입에서사르르녹는다해야되나?쨌든그렇게생각했는데겉부분이딱딱하게느껴지길래그때첨알았어요ㅠㅠ담에기회가되면먹어봐야겠어요ㅎㅎ
10년 전
CHOCO
기분 탓 아니세요ㅜㅠㅠ 제가 다시 읽어도 제 글이 잘 안 맞는 느낌이에요ㅠㅠㅜㅠ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마카롱 달고 맛있어요! 바삭하고 쫀득하고ㅜㅠㅠ 아 먹고 싶네요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9
아니에여ㅋㅋㅋㄱ그런뜻이아니라제가 오늘도기대이상만큼재밌어요 라고했는데이문장이쓰고보니까이상한것같아서..그얘기였어요!!작가님글이야항상재밌어여ㅋㅋㅋㅋㅋ제가뭘써보지도않았으면서평가할순없쟈나여!자까님글짱짱!
10년 전
독자19
홀ㅋㅋㅋㅋㅋ너무귀엽네요ㅋㅋㅋㅋㅋㄱㅋ
10년 전
CHOCO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0
힝ㅇㅇㅇㅇ완전 빵먹으로 가고시퍼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CHOCO
이럴 땐 당장 빵집으로...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0년 전
독자21
우어어어어어어 저런 베이커리가 있으면 전 다이어트는 꿈도 못꾸겠네요ㅋㅋㅋㄱㄲ
10년 전
CHOCO
저도 아마 뒤룩뒤룩 살 쩌셔 뒹굴어다닐지도 몰라요 흐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2
저번화에 1400으로 암호닉 신청했었어요!! 아 마카롱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ㅠㅠㅠ 마카롱 너무 비싸ㅠㅠㅠㅠㅠㅠㅠ잉잉
10년 전
CHOCO
암호닉 신청 감사드립니다!
마카롱 맛있는데 너무 비싸요... 정말... 저도 두 번 정도 먹어봤는데 아까워서 못 먹겠더라구요ㅠㅠ 그런데 맛있어서 함정... ㅜㅠ

10년 전
독자23
헐 대박 ㅠㅠㅠㅠㅠ레이야ㅠㅠㅠ레이완전조아ㅠㅠㅠㅠㅠㅠ마카롱 ㄷㄷ 부제가 정말 사랑스러워요..♥ ㅋㅋㅋㅋㅋㅋㅋ족보브레이커들 ㅋㅋㅋㅋㅋㅋㅋ제가 징어라면맨날빵집갛듯 ㅌㅋㅋㅋ
10년 전
CHOCO
저도 하루라도 안 빠지고 가는 단골아 될 수 있는데... 왜 저런 곳은 없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4
헐 내사랑 마카롱ㅠㅠㅠㅠㅠㅠ 마카롱 진짜진짜맛있는데ㅠㅠㅠㅜㅠ 작가님이 뭘좀 아시네요ㅠㅠㅠ 마카롱은 진리입니다ㅠㅠㅜㅠ비글라인은 글로봐도 시끄럽네요ㅋㅋㅋㅋ 저 거북이로 암호닉 신청이요!ㅎㅎ
10년 전
CHOCO
암호닉 신청 감사드립니다!
마카롱 맛있죠ㅜㅠㅠ 진리에요ㅠㅠㅠ 하 저도 먹고 싶네요 츄릅... (침을 닦는다)

10년 전
독자25
마카롱ㅠ 진짜 맛있는데ㅠ 꽤 비싸던데 저걸 그냥 주는 레이는 역시 착하군여ㅠ
10년 전
CHOCO
엄청 맛있는데 엄청 비싸죠ㅜㅠㅠ 레이는 진짜 천사가 맞는가봉가ㅜ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6
와 12명이 한자리에잇다면 정말 시끄러울텐데...ㅋㅋㅋㅋ 징어가 고생햇겟네옄ㅋㅋㅋㅋ 암호닉 신청햇엇는데 빠져잇어서 전 우러규ㅠㅠㅠㅠㅠㅠ 다시 신청할께요 캔디로요!!
10년 전
CHOCO
엇! 죄송합니다ㅜㅠㅠ 이런 작가를 매우 치세요ㅠㅠㅠ 암호닉 다음 화부터는 꼭 넣도록 하겠습니다ㅜㅠㅠ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27
헐재미쪙재미쪄유ㅠㅠ므ㅓㄴ가징어가나중에여기직원이될것만같아
10년 전
CHOCO
과연 징어는 어떻게 될까요 후훗...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10년 전
독자28
홓ㅎㅎㅎ흫흐흐ㅎ좋다짛다ㅡ좋다!!!!!!할렐루야!!!!
10년 전
CHOCO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XD
10년 전
독자31
작가님 금니에요!! 아 오늘드디어 소개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이쁜것들하하....그나저나 완전 취향저격하심....저마카롱 진짜사랑하는거는 또 어떻게 알고 ㅎㅎ흐흐흐흐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저 최애 세훈인데 저도 막내일줄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성숙미 ㅎㅎㅎㅎㅎ 담편도 기대할께요!!!!
10년 전
CHOCO
금니 님 어서오세요!
마카롱은 모두의 사랑인 것 같네요ㅋㅋㅋㅋ 이렇게나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줄이야.. 후후후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D

10년 전
독자32
헐아마카롱갑자기땡기네여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3
배고파배고파배고파배고파 나돈벌면저빵집을사겠어여
10년 전
독자34
룰루룰이에여 오늘은 배안고프지롱 왜냐면 못참고 케이크 사와서...ㄸㄹㄹㄹ....하..마카롱진짜ㅠㅠㅠㅠㅠ제과제빵전공하는 친구가 처음만든거먹고 이게뭐지싶었는데 진짜 파는거먹고 반함♥이런ㅋㅋㅋㅋㅋㅋㅋ94가아니라84 역시 명불허전 김종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5
눈두덩이예여 아..마카롱 먹고싶다ㅠㅠㅠㅠㅠㅠㅠㅠ돼진데 더 돼지될까봐 마카롱은 입도 못대는.....하......마카롱......언니가 데리러갈께 조금만 기다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카롱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친구 립밤이 마카롱모양인데 먹을뻔..먹고시파ㅃ!!!!!!!!!
10년 전
독자36
아유ㅠㅠㅠㅠ마카롱먹고싶네여ㅠㅠㅠ왜 저희 동메에는 저런 빵집이없어서는....
10년 전
독자37
바닐라라떼에요!!! 으허ㅜㅜㅜㅜ아 ㅜㅜㅜㅜㅜㅜ아아ㅜㅜㅜㅜㅜㅜㅜㅜ겁나 죠음ㅜㅜㅜㅜㅜ 질리다녀ㅜㅜㅜㅜ 그냥 글속에 풍동스해서 읽었는걸요ㅜㅜ
10년 전
독자38
폭립이예요 !
신알신 해놓고 이렇게 늦게 찾아오다니 ㅠㅠㅠㅠㅠ 저를 용서해주세요!!
드디어 애들이 전부 나왔네요 !!
오늘의 빵은 마카롱이라니 ! 사실 예전에 마카롱을 먹은 적이 있는데 그 때 맛이 너무 별로여서
마카롱을 그 때 이후로 안 먹는데 알고보니 그 빵집에서 마카롱을 못 만들더라고요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 이 글 읽으면서 한 번 마카롱 먹어보고 싶네요 !!
오늘도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10년 전
독자40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한테 왜그러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돈도 없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카롱 사랑한다ㅠㅠㅠㅠㅠ저번에 10개사온거 하루만에 다먹었다고 엄마한테 혼 난게 생각나네요ㅎㅎㅎㅎㅎ담에 코스트코가면 마카롱이나 사와야할꺼같아요
10년 전
독자41
큥징이에요 작가님ㅠㅠ!! 작가님 글 신알신 왜이렇게 안오나 목 빠지게 기다리다가 글잡 들어와서 검색하니까 새 글이 등록되있네요..(눈물) 모티로 한 신알인이라 뒤로가기 할때 취소된거같아요. 지짜 화나요ㅠㅠ!! 드디어 애들이 전부 다 나왔네요! 어쩔수없는 막내 세훈이 너무 귀여워요5959! 오빠를 원하는듯한 준면이도.. 내가 오빠라고 불러줄게요 준면아ㅠㅠ 이씽이가 만든 마카롱 저도 먹어보고싶어요! 마카롱들 색깔도 너무 예쁘고 맛도 진짜ㅠㅠ하지만 학생인 제가 먹기에는 가격부담이 있더라구요..:^(.. 작가님이 애들 성격 하나하나 캐치해주시는거같아서 너무 좋아요! 오늘도 글 잘 읽고갈게요. 작가님 사랑해여'ㅅ'♡
10년 전
독자42
이제 신알신되면 맨날 맨날 1등으로 댓글달아서 작가님한테 눈도장 찍을꺼에여!(새침)
10년 전
독자43
작가님이제무슨빵들이나올까그것도기대되네ㅐ욯ㅎ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44
매편마다 빵 기대되욬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배고프네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5
와 마카롱이다ㅠㅠㅠ 마카롱 짱맛이쪄ㅠㅠㅠ진짜ㅏ 볼때마다 저런가게가 왜 현실에는 없는거신가ㅜㅜㅜㅜ
10년 전
독자46
마카롱진짜먹고싶습니다...나도마카롱좋아합니다...뚜시뚜시
10년 전
독자47
헐진짜잼ㄴㅅ는거같애요ㅜㅠㅠㅜ문체도깔끔하고맨밑에빵사진있고막설명있는거너무죠아ㅠㅜㅜㅜㅠ
10년 전
독자48
내사라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카로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글을보면 제과나 제빵의 한 종류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9
재밌어요! 징어가 정말 부럽네요... 이런 남자들 왜 제 주위에는 없죠ㅠㅠ
10년 전
독자50
마!!!카!!!롱!!!!내사랑마카롱!!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1
미카롱마카롱마카롱♥.♥ 내사랑 마카롱 . 진짜 이야밤에 완전 먹고싶어요ㅠㅠㅠㅠㅜ
10년 전
독자52
엉엉 내사랑 마카롱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직 진짜딱맛있는 미키롱은 못먹어봤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글보면서 기분이좋어져요! 빵하나를 먹은느낌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53
아 지금 겁나 배부른데 빵먹고 싶어여.. 빵...빵.. 저 빵집알바하는데 왜때문에 빵ㅇ이 안질릴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4
마카롱 진짜좋아하는데ㅜㅜㅠ 엉엉ㅜㅠ 자까님과함께먹는마카롱이 짱이지롱
10년 전
독자55
이번화도 너무 재미있어요! 어눌한 레이말투봐요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카롱을먹으면 그곳의 수준을알수있다니... 마카롱 자주먹었었는데 정말 그런거같아요!
10년 전
독자56
나이가 복잡하네욬ㅋㅋㅋㅋㅋ징어랑 다 빨리 친해지길ㅋㅋㅋㅋ
10년 전
독자57
헐....마카롱이라니..ㅠ마카롱.. 마카롱... .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8
오앜!!!작가님 이 글 진짜뭐져? 달달한 노래틀고 읽으면 진짜 제과점에 온것처럼 막막 달달해질것같아여.....!!!아잉ㅠㅠㅠ
10년 전
독자59
오ㅓ우리동네에는저런빵집이없다니안타까워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60
와ㅠㅠㅠㅠㅠㅠㅠㅠ애들의 정보가 오늘 다 나왔군요ㅠㅠㅠㅠㅠㅠ제사랑 마카롱도ㅠㅠㅠㅠㅠㅠ어머어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서 저 베이커리가 어디죠?(진지)
10년 전
독자61
헐 너무 재밌어요! 마카롱 먹어보고싶은데 너무 비싸더라구요... ㅋㅋㅋㅋㅋ ㅎ
10년 전
독자62
마카롱이라니, 마카롱이라니! 제 친구가 생일선물로 마카롱 10개를 줬는데 하나당 3000원이더라구여.... 겁나게 비쌈... 내친구(쪽)사랑해(쪽)
10년 전
독자64
으아아아ㅠㅠㅠ재미지다ㅠㅠㅠ드디어서로들상견례....를햇네옄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ㅁ조으닼ㅋㅋㅋㅋㅋㅋ경슈ㅜ야ㅠㅠㅠㅠㅜ♥
10년 전
독자65
아주 시끌벅쩍하네 ㅋㅋㅋㅋ 잘 읽고 가요 작가님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여주] 이엑스오 홍일점이자 공주님은 누구? 16화 (왜 나 빼고 놀아!!!!)23 ㅅr담 01.25 21:1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 하드디스크 01.25 20:5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종이시계 01.25 20: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물개박수 01.25 20:3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 뭉규 01.25 20:13
엑소 [EXO/징어] 너징이 종인이 좋아해서 종인이 따라다니는 썰 18 (나니 벌써 18화 라니!!!)28 3시24분 01.25 19:57
엑소 [EXO/백현] 변백현의 공개연인 (부제:너징의 덕후몰이)48 공개연인 01.25 19:50
엑소 [EXO/오세훈] 권태기02 (부제:행복해?)51 갤럭시로 갑시.. 01.25 19:3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뭉규 01.25 19:3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8 아이도저 01.25 18:5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 코몽 01.25 18:37
엑소 [EXO/너징] 내가 에프엑스 코디된 썰 (부제: 샤이니 코디이고 싶었어요)20 종이시계 01.25 18:3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흥이 01.25 17:10
엑소 [EXO/경수] 너징이 경수 짝사랑하는 썰13 펑터지는거좋.. 01.25 16:32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6222 콩알탄 01.25 16:18
엑소 [EXO/] 소꿉친구 뺏길 것 같습니다 01 (부제;아니 진행중)3 꼬를르 01.25 16:0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5 산낙지 01.25 14:39
엑소 걸그룹 멤버인 너징이 엑소 멤버 이상형인 ssul.310 [카이/너징] 01.25 13:20
엑소 [EXO/징어] 알고보니 너징이랑 엑소랑 같은 동네라 사생오해받는 썰375 코몽 01.25 13: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5 도좋 01.25 05: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0 니가날아러 01.25 03:09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2 (부제: 마카롱)92 CHOCO 01.25 03:0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 단편조화 01.25 02:05
엑소 [찬백] 아주 로맨틱하게 下2 세후니랑짜짜.. 01.25 01:21
엑소 [EXO/징어] 겉은 남녀공학 속은 남고에 온 징어썰 14 (부제: 저기요 잠시만요 와 여기 망치 하..53 남고온징어썰 01.25 00:3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3 코몽 01.25 00:28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二]133 콩알탄 01.25 00:20
전체 인기글 l 안내
6/25 11:16 ~ 6/25 11: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