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하프스윗 전체글 (정상)ll조회 1728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Epilogue | 인스티즈

난 겨울을 무척이나 싫어했다. 이유는 간단했다. 두꺼운 패딩에 몸을 숨겨도 얼음판에 살갗을 문대는 기분이랄까. 어그부츠를 신어도 신경을 마비시키는 감각을 아는가. 뭔 놈의 추위가 방한을 해도 당당히 뚫고 들어오냔 말이다. 지금도 콧물이 난다.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까닭에 휴지를 말아 코를 막았다. 말을 할 때마다 코맹맹이 소리가 난다. 웅엥웅. 어쨌거나 숨은 쉴 수 있으니 다행이었다.


2월의 어느 잔잔한 오후였다. 정시 지원까지 마친 무직자는 방전된 로봇이 되어 흐느적거리는 것이 일상이었으나, 오늘만큼은 미친 듯한 집중력을 뽐내고 있었다. 지저스, 온 우주의 기운이여 내게 오라. 거실 탁자 위에 놓인 휴대폰으로 향하는 세 사람의 시선. 그중 흥분에 이기지 못한 승관의 두 광대가 돋보이는 건 그리 특별한 일이 아니었다.





- “야, 핸드폰 충전 백 퍼 맞아?”

- “도대체 몇 번을 물어봐?”

- “지원서 쓸 때 번호 제대로 적은 거 맞고? 멍청하게 옛날 거 쓴 거 아니지?”

- “네 얘기 좀 하지 마.”




허공에 숫자를 그리며 동그란 눈으로 추궁하듯 묻는 승관의 목소리는 예민한 신경을 박박 긁기에 충분했다. 경건한 두 손으로 세상의 기를 담고 싶은 친구의 노력이 보이지 않는 거니. 시간이 갈수록 방방 뛰는 녀석 때문에 뿔이 솟는다. 님아, 지금 석가모니 자세 하고 있는 거 안 보이세요?




- “자꾸 옆에서 쫑알대면 쫓아낸다.”

- “걱정해줘도 난리야 그지야.”

- “……그지? 야, 빨리 와 봐.”

- “응, 안 들림.”




승관은 한달음에 주방으로 달려가 피크닉 바구니로 가드를 올렸다. 공중에서 팔을 휘두르며 불을 뿜는 사자를 본 것이다. 바구니를 방패 삼아 밖으로 빼꼼 고개를 내민 녀석은 덤벼보라는 듯 손가락을 까딱거렸다. 요상한 스텝까지 밟으며 촐랑거린다. 어리석은 자여, 힘이 들어가는 내 주먹을 보아라. 오랫동안 승관의 등짝을 스매싱한 역사를 보건대, 오늘은 기필코 손자국을 내줘야 하는 날이었다.




- “좋은 말 할 때 그냥 와.”

- “쫄리냐? 간도 어찌나 콩알이신지.”

- “콩알 탄 연속으로 백 대 맞고 울어 봤어?”

- “올해도 멀쩡히 돌아온 부승관 님이 김여주 님께 하트를 쏩니다.”




못생긴 김여주는 너 닮은 하트나 먹어라 하하하. 저런 미친 소리를 해대며 훌라 춤을 추는 상대방을 보는 순간, 겨우 유지하던 침착함은 결국 봉인 해제. 그러나 최단 스퍼트로 달려나가는 날 붙잡는 손이 있었다. 억지로 소파에 엉덩이를 붙인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붙임을 당했지. 모바일 게임에 빠져서 관심도 없는 줄 알았는데 말야. 




- “이지훈, 나 말리지 마.”

- “그만해. 초딩이야 뭐야.”

- “쟤랑 붙어야 속이 풀릴 것 같다고! 알지, 나 성격 급한 거!”

- “난 네가 조용히 앉아 있어야 속이 풀려.”




가만히 좀…… 아, 연속 두 번. 혹시 게임 캐릭터에게 말을 거는 건지 혼란스러운 이 시점, 아예 움직이지 못하도록 내 허벅지에 다리까지 얹어 몸을 옭아맸다. 더불어 저만치 멀어진 승관을 향한 부드러운 손짓. 이리 와서 앉아 봐. 그는 자세를 고쳐 양옆 나와 승관의 어깨를 감싸고는 조곤조곤 말을 뱉었다. 흡사 참된 선생님의 말투였다.




- “너희 몇 살이야.”

- “미운 네 살.”

- “진짜 미움 한번 당해볼래요 당신?”

- “드디어 스무 살이 됐습니다.”

- “그래서. 우리 여기 왜 모였는데.”




같이 말해. 오늘 무슨 날인지. 그의 날카로운 질문에 으르렁거림도 잠시, 승관은 이마를 긁적거리다 곧 내 눈치를 살폈다. 그러니까 오늘은 말이지, 바로 A대 마지막 추합이…….




- “김여주 강제 재수행 KTX 타는 날.”

- “야, 진짜 뜨자.”

- “다음역은 재수, 재수역 입니다. 내리실 문은 없습니다. 넥스트 스탑 이즈 재에- 쑤, 재에- 쑤.”

- “진짜 연을 끊어버릴까.”

- “이지훈이랑 나를 봐라. 최초 합이 얼마나 쉬운 줄 아냐?”

- “웃기고 있네. 발표 날 청심환 먹은 주제에.”

- “지는 안 먹은 것처럼 말하네. 누가 보면 그날 네 꺼 발표하는 줄.”




예상하다시피 지훈과 승관은 수시 1차 합격과 더불어 면접과 구술고사를 끝으로 당당히 A대에 입성했다. 세상 누구보다 평화적이고 안정된 삶을 사는 그들에게 나오는 여유란. 눈을 내리깔며 업신여기는 승관에게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낄 찰나, 지훈은 녀석의 옆구리를 쿡 찌르며 인상을 구겼다. 눈치 하나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승관은 곧 뾰로통한 표정과 함께 손을 내밀었다.




-“김여주, 사과한다.”

- “풋사과 안 받아.”

- “넌 서울행만 탈 거잖냐. 그것도 A대 특급 행으로.”

- “부승관 인격체 대단하다. 도대체 몇 개야?”

- “마흔 서른 오백 개 정도.”




개미만 한 목소리 뒤로 콧잔등을 찡긋거리던 승관은 어느새 킬킬거리며 자신의 센스를 칭찬했다. 나 참, 이건 또 무슨 탁월한 감각이래? 숨길래야 숨길 수가 없다니까? 소파에 거의 녹다시피 한 승관이 문득 내 얼굴을 흘긴다. 이것은 불신의 눈빛인가, 역관광의 눈빛인가. 그 무엇이든 질 수 없어 상대방과 같이 눈을 구기면, 가운데에 있던 지훈이 슬쩍 내 앞을 가로막아 시야를 방해했다. 뭘 봐, 나한테 얘기해. 덤덤한 말투와는 달리 내 손을 그러쥐고 승관을 경계한다. 이런 것도 질투라면 백만 번이고 받고 싶은데 말이지.




- “이쥰, 내가 그동안 말은 안 했는데 김여주 가까이서 보면 진. 짜. 못생겼다?”

- “또 시작이네.”

- “매일 봐도 쟤는 상상 그 이상을 뛰어넘어.”

- “김여주 지금 바구니 들었어.”

- “너 지금 말 돌렸다? 부정할 수 없다 이거지?”

- “사람이 이렇게 한결같기도 쉽지 않은데.”




내 뉴런 다발을 툭툭 끊어 놓는 어택에 이성을 잃을 뻔했으나, 이지훈의 디펜스 덕분에 기적적으로 정신줄을 잡는다. 그래, 침착하자. 여긴 지훈이도 있잖아. 나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지식인이니까 참을 수 있어. 거친 들숨 날숨 속 평온함을 되찾으려 노력한다. 일단 바구니를 내려놓고 숨을 쉬자. 그래, 천천히 숨을 가다듬고.




- “지훈이 때문에 운 좋은 줄 알아.”

- “잘 보이고 싶은 건 아니고?”

- “참나, 누가?”

- “김여주 너요.”

- “진심 해보자는 거지.”

- “지금 알아차리다니. 역시.”




보이지 않는 불꽃을 손으로 휘휘 꺼트리는 지훈이 옅게 한숨을 쉰다. 몇 시야 지금. 그의 말에 무심코 시계를 쳐다본 승관이 으아아-, 울부짖으며 머리칼을 쥐어뜯었다. A대에서 2차가 오긴 해? 김여주 앞에서 끊기는 거 아니냐? 백팔 배를 해도 모자랄 판에 초를 치고 앉아 있다. 지훈은 입술에 검지를 갖다 대며 쉬이-, 소리를 죽였다.




- “말이 씨가 돼.”

- “걱정돼서 하는 말이잖아. 쟤 표정 봐. 암울함의 끝이야.”

- “네가 말만 안 하면 저럴 일 없어.”

- “김여주 컵 떡볶이 시절부터 봤는데 쟨 맨날 저랬어.”

- “네가 떡볶이를 다 뺏어 먹으니까.”

- “오메야-, 어떻게 알았대? 귀신이여?”




멍하니 만담 꾼들을 보고 있던 무직자는 거실 바닥에 엎어져 발을 동동거리다 슬리퍼를 날렸다. 화장실 문에 처절하게 끼인 한 짝이 꼭 누구 같다. 얘들아 불쌍하지 않니. 마치 나 같지. 점점 미쳐가는 사람에게 보내는 그들의 동정의 눈빛이 달가울 리 없다. A대에 지원한 건 변함 없었지만 그들과 나는 달랐다. 오로지 수능 점수만 반영하는 ‘정시’에 도전한 이 구역의 미친 자가 바로 나였으니까. 공식 수능 성적은 전무후무한 기록이었다. 성적표를 받음과 동시에 눈물샘이 터져 교탁을 잡고 펑펑 울었던 기억이 머릿속을 스친다. 그러나 잊고 있었다. A대에 지원한 수두룩 빽빽한 후보자들을 말이다. A대는 역시 A대였다. 이지훈과 부승관 같은 애들이 방 문턱을 넘듯 가는 곳 말이다.




- “일 분 남았어.”

- “타이머 하지 마.”

- “오십 구, 오십 팔…….”




정확히 2시부터 2차 추가 합격 전화가 돈다는 A대의 공지사항이 있었다. 놀다가 받아도 되지 않느냐는 지훈의 말을 가볍게 넘기며 그의 입안에 젤리를 넣었다. 군것질은 하지 않는다던 그가 맛있게도 받아먹는다. 승관은 눈살을 찌푸리며 속을 게워내는 시늉을 했다.

시곗바늘은 어느덧 반절을 넘겼다. 꼿꼿한 자세가 흐트러지고 이내 널브러지는 시각, 화장실 문에 끼인 슬리퍼 한 짝을 신고 유유히 창밖을 내다본다. 이제야 밀려오는 깊은 깨달음. 나는 왜 A대만 지원했을까. 망할. 누구도 믿지 못할 이야기. 하지만 사실인걸. 이제부터 망여주라고 불러주지 않으련.




- “야야, 전화가 좀 밀렸을 수도 있잖냐.”

- “뭐, 그럴지도.”

- “혹시 입학처 사람들도 밀당을 좋아하나?”

- “솔직히 이건 대답할 가치가 없다.”




침묵만 지키는 휴대폰이 미워 여태 코를 막고 있던 휴지 뭉텅이를 쓰레기통에 던지듯 처박았다. 애들아, 그동안 즐거웠고 오늘부터 재수생이니까 앞으로 연락 끊어줬으면 좋겠다. 치킨 사와도 문 안 열어 줌. 꽉 막힌 콧물을 머금고 1리터 냉수를 단번에 들이켰다. 현실과 도피 사이에서 갈등하는 강제 재수생을 보는 그들의 눈빛을 애써 외면한 채 등을 돌렸다. 그리고…….




- “야! 이거 뭐야!”

- “잠만, 조용히.”




기다림의 연속, 짝을 잃은 슬리퍼, 그리고 3시 정각. 탁자를 흔드는 진동 소리에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겹쳐진 세 사람의 손등이 반응한다. 침을 꼴깍 삼키며 두 눈을 깜빡일 때, 지훈이 내게 휴대폰을 내밀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자 승관은 다급히 내 팔을 붙들고 속삭였다. 




- “내가 받는 게 낫지 않냐?”

- “굳이 왜?”

- “너 감기 걸렸는데 대답하다가 코 막혀서 기절하면 어떡해?”

- “뭐 어떻게, 너부터 기절시켜줘?” 

- “사실은 내 목소리가 더 섹시하니까.”

- “승관아, 너는 좀 집에 갈래?”




토라진 승관의 등을 가볍게 두드리던 지훈은 손으로 전화기 모양을 만들고는 입을 뗐다. ‘여보세요 빨리해.’ 벨이 끊길까 염려되는 목소리였다. 이내 버튼을 눌러 귓가에 대기까지, 마침내 낯선 이에게 먼저 말을 건네는 음성은 한껏 떨림을 안았다.




- “……네, 김여주 입니다.”













2월의 어느 잔잔한 오후.

난 A 대학교 2차 추가모집 합격자가 되었다.










또 다른 꿈을 꿀 수 있는 기회.

푸른 하늘 아래, 내 옆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말이다.










Oh My Rainbow
Kiss me hard in the pouring rain

























Epilogue.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Epilogue | 인스티즈

- “김여주 학생은 오늘도 지각…….”

- “아뇨 교수님! 저 여기요!”




101호 강의실 문을 젖혀 재빠르게 착석한 다람쥐 한 마리가 흐트러진 머리를 매만진다. 반절쯤 뜯은 메론 빵을 우물거리며 새 노트를 꺼낼 즈음, 어디선가 슬그머니 다가와 내 필통을 뒤적거리는 익숙한 손등이 보인다. 중앙에 앙증맞은 호빵맨 스티커도 붙였다. 나잇값을 못하시네요. 검지로 상대방의 스티커를 꾹꾹 누르며 시비를 걸자, 아무렇지 않은 듯 화답하는 내 소꿉친구가 있었다.




- “아니 이게 누구야? 지각이 좌우명이라는 김여주 아니야?”

- “닥쳐 부승관.”

- “여주야, 네가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구나.”

- “네가 할 소리는 아니지.”

- “솔직히 교양은 원 큐로 패스하는 거야. 시험도 아니고 출석 때문에 총 맞고 싶냐?”




F 때리고 싶냐는 말을 저리 약 올리듯 말하는 거다. 승관은 교수의 시선을 피해 내 어깨에 총구를 겨누다 방아쇠를 당겼다. 그와 동시에 밤톨 같은 이마를 강타하는 딱 밤 한대. 맞은 곳을 부여잡고 끙끙대던 녀석은 왕 구슬 사이즈만한 눈으로 쏘아보며 이를 갈았다.

구라 안 까고 뒈지게 아파. 참으로 좋은 소식이구나. 갚아 줄 테니까 이마 좀. 공부 방해 하지 마. 귀찮은 먼지를 털어내듯, 자신을 하찮게 여기는 내게 콧김을 뿜어낸다. 그러더니 내 코, 정 가운데에 호빵맨 스티커를 떡 하니 얹고는 대각선에 앉은 자신의 동기 어깨를 툭툭 건드렸다.




- “김여주 봐라, 나잇값 못해.”

- “죽는다.”

- “겁먹지 마, 애정 표현이야.”

- “네가 뭔데 정의해.”

- “아, 맞다. 얘 좋다 하는 애도 성깔 장난 아니니까 조심해.”




‘인간 툰트라’라고 들어 봤냐? 승관의 속삭임에 동기는 멋쩍은 웃음을 짓다 등을 돌렸다. 문득 어색한 정적에 궁금한 눈짓을 보내자, 어깨를 으쓱거리며 조용히 귀엣말을 건넸다. 쟤가 아까 너 소개해 달라고 그랬어. 번호 부탁하길래 쌩 깠고, 오늘 이지훈 팔아먹은 건 비밀. 김여주 널 지켰으니 머리 좀 쓰다듬어 달라 칭찬을 바라는 녀석에게 지금 할 수 있는 답은 오직 하나뿐이었다.




- “승관아, 교수님이 너 보고 있어.”

- “알고 있다.”

- “근데 왜 계속 말해?”

- “지기 싫어서.”




맨 뒷줄 빠-마 머리 한 학생, 자네 이름이 뭔가. 교수의 호령에 방긋 웃으며 대답하는 소꿉친구는 누가 내 동무 아니랄까 봐 쓸데없는 오기가 넘쳐났다.




- “전 부승관이고요. 제 옆은 교수님도 아시다시피 오늘 지각한 김여주입니다.”

- “야…….”

- “죄송합니다. 조용히 하겠습니다.”




애당초 이지훈만 팔아먹고 싶은 게 아니었다. 물고 늘어지는 건 나날이 늘어가는 녀석이었다.




- “어때, 죽이지 오빠.”

- “내가 다 창피하다.”

- “프린트 안 가져 왔는데 공유 좀.”

- “이미 알고 있어. 그래서 옆에 앉은 거잖아.”




나란히 같은 학교에 들어온 우리 셋. 학과는 다르지만 교양은 학과 구분이 없어 어쩌다 보니 승관과 같은 과목을 듣게 되었다. 전국 각 지역에서 처음 보는 사람들 속에서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 덕에 강제 아싸가 될 뻔했지만, 친화력 하나는 끝내주는 소꿉친구 덕분에 많은 사람을 알게 되고, 또 그 속에서 그럭저럭 잘 지내고 있었다. 물론 지금과 같은 상황만 빼면 말이다.




- “너희 신환회 이번 주냐?”
* 신환회: ‘신입생 환영회’의 줄임말
- “응, 근데 아직 장소 안 정했대.”

- “걱정이다. 이지훈.”

- “왜, 무슨 일 있어?”

- “걔 눈웃음 작살이잖아.”




애들이 그 귀여운 놈을 가만히 놔두겠냐? 억지로 눈꼬리를 휘더니 꽃받침까지 만든다. 봐봐, 이지훈 같냐? 나도 눈웃음으로 조지고 싶은데. 강의실 창을 거울삼아 표정을 그리던 승관은 두볼을 감싸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그리고, 올해를 강타할 최고의 충격을 교양 시간에 듣게 될 줄은 우리 집 어항 속 새끼 붕어도 몰랐을 거야.




- “하 씨, 갑자기 상상하니까 부끄러워.”

- “또 뭔데.”

- “이쥰 웃으면 애들 붙어서 막 난리 나겠지. 특히 여자 애…….”

- “뭐?! 여자?!”

- “……미친.”




약 이백여 개의 눈동자들이 날 향해 물음표를 던진다. 오늘 지각한 김여주 학생, 질문이라도 있나. 마이크에 침을 튀기며 열강을 하던 교수는 가까이 다가와 안경을 추어올렸다. 우물쭈물하는 모양새가 웃겼는지, 큭큭대던 승관이 손을 번쩍 들었다. 헛소리만 해봐라. 진짜 등에 손자국 내 줄 거야.




- “김여주 학생이 교수님의 ‘인류 문학’에 관심이 아주 많다는데요? 에세이도 한번 써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 “오, 그런가. 그럼 끝나고 내 연구실 한 번 들려주게. 지금은 수업 중이니 깊은 토론은 잠시만 참아주고.”

- “존경합니다. 교수님.”




여주야, 너는 참 좋겠다. 모범생 코스프레는 바로 이런 것을 말하는 것이다. 교수는 수업 시간을 정확히 채우고 나서야 문을 열었다. 교수 뒤꽁무니를 따라 도주하려는 주동자의 뒷덜미를 잡아 기나긴 욕을 퍼붓자, 금세 손가락으로 귀를 막고 불같은 시선을 피했다. 뭐라고요? 안 들리는데요? 초등학생이나 할 법한 유치한 장난이었다. 본관 건물 로비에서 ‘배고파 송’을 부르며 학식 메뉴를 확인하는 승관을 붙잡아 진지하게 되물었다. 굳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법한, 누가 봐도 뻔한 장난인 걸 알면서도 확답을 받고 싶은 마음이란.




- “네가 보기에 이지훈이 얼마나 매력적…… 아니, 눈웃음이 그렇게 예뻐? 애들이 막 홀릴 만큼?”

- “볼에 뽀뽀하고 싶을 정도?”

- “야, 그건 나만 할 거거든.”

- “과연 이지훈은 영원히 너만의 것일까.”

- “넌 오늘 나한테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까.”

- “급히 고독을 씹고 싶으니 그만 물러가 주겠나.”




절대 자네 손바닥이 무서워서 그런 건 아닐세. 승관은 유리문에 비친 자신을 확인하며 진중히 중얼거렸다. 이햐, 턱선 봐라. 이것이 바로 스무 살의 전유물. 멋져, 부승관. 아무래도 미친 것 같다. 이윽고 제 주머니에서 초콜릿을 꺼내 우물거리며 쿨한 안녕을 고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유리문은 참 실용적이다. 내 후드 모자 안에 몰래 초콜릿 껍질을 집어넣고 전력 질주하는 소꿉친구의 헛짓거리를 이리 마음껏 볼 수 있으니까.




















*





















- [이지후뉴ㅠㅠ 어디야?]

- [지금 가는 중]

- [30초 주면 돼?]

- [25초]

- [알아또 10초 ㅠ^ㅠ]

- [근데 왜 자꾸 울어 ㅋㅋ]

- [ㅂ H 구ㅍ ㅏ]

- [거의 다 왔어]




새벽부터 젖어 든 하늘이 새파란 색을 띤다. 채 마르지 못한 빗방울은 건물에 매달려 일정한 간격으로 바닥을 두드렸다. 물기를 머금은 노란 우산이 빙그르르 제자리를 돈다. 어깨에 걸려 풍차 마냥 돌아가는 것을 재미 삼아 바라보다, 저 멀리 뛰어오는 반가운 실루엣에 두 발을 굴렀다.




- “진짜 딱 10초 걸렸다.”

- “비 그쳤는데 우산은 왜.”

- “말리고 싶은데 아직도 젖어 있어.”

- “같이 써, 그럼.”




청명한 하늘에 노란 우산이 빙글거린다. 옅은 갈색 머리에 찢어진 청바지, 그리고 여전한 눈웃음까지. 한 가지 다른 게 있다면, 그것은 교복이 아닌 단정한 사복 차림의 그가 있다는 것. 




- “학교에서 사복 입으니까 좀 어색하다.”

- “나 오늘 별로야?”

- “아니, 예뻐.”

- “예뻐는 무슨 의미야?”

- “말 그대로 예쁘다고.”

- “사실 더 듣고 싶어서 일부러 물어봤어.”




습관처럼 자신의 겉옷 끄트머리를 잡는 나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그가 살며시 손을 움켜쥔다. 비 와서 길 미끄럽다. 조심히. 조금 더 가까워진 간격처럼 한 뼘 더 밀착된 마음. 캠퍼스를 걷는 이 순간이 즐겁다. 보고만 있어도 좋다는 말은 아마 그를 두고 하는 말일지도 모른다.




- “지훈아, 오늘 바빠?”

- “내일부터.”

- “그럼 오늘은 나랑 같이 노는 거 콜?”

- “노는 거 말고 데이트 콜.”

- “그게 그거잖아.”

- “노는 건 친구랑 노는 거고, 데이트는 너랑만 하잖아.”




그가 다정히 맞잡은 손을 흔든다. 그렇게 쳐다보면 얼굴 터질 것 같은데. 상대방보다 먼저 시선을 돌려 아이스크림 가게 간판을 가리켰다. 샤베트 먹을까? 왜 다른 말로 돌려? 아니다, 밥부터 먹을래? 나랑 데이트하는 거 싫어? 쏙 패인 보조개와 예쁜 눈웃음에 우뚝 멈춰선 우산이 옅은 햇살을 받는다.




- “승관이가 아까 그러던데, 네가 웃으면 다른 애들이 되게 예뻐 한대.”

- “어디서 그런 이상한 것만 주워들었어.”

- “그래도 너는 나한테만 예뻐야 해.”

- “뭐가 이렇게 진지해.”




애매한 얼굴로 내 표정을 살피는 그에게 괜히 심술이 났다. 승관의 장난은 생각만 해도 아찔했으니 말이다. 벌건 대낮에, 그것도 시도 때도 없이 예쁜 아이에게 제한을 두는 것만큼 바보 같은 짓은 없었다. 콩콩 심장이 뛴다. 그의 귓바퀴도 울긋불긋한 것을 보아, 뜬금없는 선전포고가 나름 먹힌 듯싶었다. 이내 덤덤히 고개를 끄덕이던 그가 불씨를 지핀다. 맞잡은 손이 깍지가 되고 우산을 접는 타이밍은 이쯤이었다.




- “다른 사람 관심 없고 나는 너.”

……

- “너만 예뻐 해, 나.”




그가 내게 비스듬히 몸을 기댄다. 귀여움을 받고 싶은 고양이가 내 앞에 있다. 둥근 머리를 쓰다듬자 지그시 눈을 감는다. 매일 이랬으면 좋겠다. 젤리 많이 먹어도 좋으니까. 횡단보도 초록 불이 반짝이고 수많은 사람이 우리 곁을 스쳐 갈 때, 그가 우산을 핀 채 내게 진한 입맞춤을 했다. 























이지훈.
















지훈아.


















계속 보고 있어도

계속 불러봐도















항상 그리운 지훈아.

























- “나, 너 완전 방울 해.”




















*




















여주가 발간 볼을 톡톡 두드리며 앞장서서 걷는다. 부자연스러운 발걸음에 짧게 웃음 짓던 지훈도 여주를 닮은 불그스름한 감정을 이기지 못해 잠시 고개를 숙였다. 닿을 듯 말 듯 그녀를 따라 걷던 그가 멈춰 선다. 휴대폰 진동이 울린 까닭이었다.




- “바빠, 왜.”

- “뭐야? 누구야?”

- “무슨 말이야.”

- “건너편 오른쪽 봐봐.”




낭랑한 목소리의 주인공은 카페 파티오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부리는 정한이었다. 지훈은 짧게 손을 흔들며 인사부터 전했다.

병원 잘렸네. 데이 오프야. 무단결근 같은데. 솔직히 그게 더 끌리긴 해. 바쁜 스케줄 덕에 연초 하지 못한 서로의 안부를 묻는 그들이었다. 정한이 오렌지색 빨대를 잘근 깨물며 익살스럽게 웃는다. 흥미 있는 일을 발견했을 때 나오는 버릇이었다.




- “동생-, 지금 내가 재미있는 걸 발견했거든?”

- “관심 없어.”

- “주어 노란색 우산.”

- “……말해.”




시간을 끄는 정한과 달리 지훈은 다급해지기 시작했다. 점점 시야에서 사라지는 그녀 때문이었다. 형, 나중에 통화 해. 지훈의 온 신경은 오로지 자신을 찾아 두리번거리는 여주였다. 크게 손을 흔드는 그를 따라 그녀가 웃는다. 정한의 레이더망이 좁혀지는 순간이었다.




- “그러니까 이것만 말해 봐. 옆에 누구였냐고.”

- “…….”

- “노란색 우산 든 여자 말이야. 멀리서 봐도 예쁘던데.”




봄날의 햇살이 부서진다. 지훈은 습관처럼 머리끝을 매만졌다.

정한이 짧은 대답을 끝으로 멀어지는 지훈의 뒷모습을 보며 밝게 웃는다.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Epilogue | 인스티즈

- “여자친구. 내 꺼.”















열이 끓는 그녀를 업고 병원에 가던 날, 흐드러진 벚꽃 옆에서 스러지듯 눈을 감은 그녀에게 느낀 알 수 없던 감정이 있었다. 결국 그 마음이 지금 자신이 품은 것과 같음을 문득 깨달았을 때, 지훈은 말없이 그녀를 향해 두팔을 벌렸다. 













단 하나, 자신의 무지개를 위하여.













더보기

리턴즈 본편과 같이 오려고 했으나 사정상 '시즌 1 에필로그'만 먼저 업로드 합니다.

빨리 올게요.

다정한 하루 보내세요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6년 전
독자2
끄아ㅠㅠㅠ 작가님ㅠㅠ 보고싶었어요 호루입니다 기억하실려나요..?ㅠ 다시보고잇지만 신기한게 원래는 제가 실제로 수능을 준비할때 이미 수능을 보고 대학을 갔었는데 지금은 제가 수능을 보고 다시읽으니 실제 제가 경험한 입시라 그런지 더 다가오네요! 본편도 좋지만 저는 작가님의 사담도 좋아한답니다 바쁘시겠지만 자주 와주세엽乃❤️
6년 전
독자3
봄봄이입니다 ㅠㅠㅠㅠㅠ엉엉 이런방울방울한 지훈이ㅜㅜㅜㅜ 연속두번 여기서 이미 저는 죽었습니다....!!!!! 에필로그마저 이렇게 달달하다니! 앞으로의 전개를 알고있지만 기대되는건 저뿐만이 아니겠지요?? 아...정말 작가님 사랑해요!!! 추운날 다정한 지훈이를 보게해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예쁜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작가님 다흰이예요!!!!제목이 컬러풀해졌는데 제가 잘못본건가요 ㅠㅠㅠㅠ 제목부터 왜 울컥하죠 ㅠㅠㅠㅠㅠ 대학생,새내기네요. 시리던 겨울을 지나 드디어 봄이 왔네요. 아이들의 앞으로의 시간은 무지개처럼 찬란했으면 좋겠어요. 더는 아프지 않고.. 시즌 1의 에필로그가 달달하고 설레서 딱 봄날같아서 좋네요. 배경음악도 진짜 잘 어울려서 오늘도 푹 빠져서 읽었습니다. 앞으로의 전개될 내용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6년 전
독자5
트윅슈 입니다!!! 허어어어ㅓㄱㄱ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제가 다 넘 떨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 넘 풋풋하고 예쁘고 사랑스럽고.. 어떻게 이 둘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심지어 둘 보는 것만으로도 넘 간질간질해요.. 전 저 둘을 비누ㅅ(방울) 하려고요... 선덕선덕한 제 맘 붙잡고 이만 써내려갈게요! 사랑해요 ????
6년 전
독자6
작가님 아움이에요 다행히 여주까지 A대에 합격해서 다행이에요 물론 승관이덕에 고생은 좀 하겠지만..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여주 남친이랑 학교도 같이 다니구 부럽기도 하고 고생 끝에 낙이 오는것 같아요 대학교엔 지훈이 같은 남친 없겠ㅈㅛ...? 흑흑 오늘 글도 너무 재밌었고 리턴즈도 기대할게요?
6년 전
독자7
물민이에요! 갑자기 달콤함 폭탄 먹은 느낌이에요..ㅎㅎㅎㅎㅎㅎ 진짜 너무 달달하고 간질거리네요 ㅎㅎㅎㅎ 오랜만에 뜬 작가님 신알신은 정말 보자마자 기분이 좋아지게 만든답니다 ㅎㅅㅎ 다음 신알신도 기다릴게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8
소나무입니다!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어요ㅠㅠㅠㅠㅠ 승관이랑 여주랑 만담하는 거 너무 현실친구미 돋고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 지훈이랑은 너무 달달하고ㅠㅠㅠ 녹아버릴 지경... 내꺼라니ㅠㅠㅠ 다음 글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6년 전
독자9
은블리입니당 :)
승과니와 지훈이 여주 모두 A대 합격 다행이네요 ㅠㅠㅠ
너무 달달하고 셋 다 스무살 풋풋한 새내기라고 생각하니 귀엽네요 >< ㅎㅎㅎ 그리고 지훈이가 여자친구, 내꺼라고 답 할줄 몰랐어요ㅎㅎㅎㅎㅎ오늘도 너무나 잘 봤습니당♡ 감사합니당

6년 전
비회원160.132
아 진짜 대박이다 글 읽는 내내 너무 기뻤어요 이 감정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ㅜㅜ 벅차고 막 너무 좋아요ㅠㅠ
6년 전
독자10
꺄호갸호 우즈에요^_^
작년 수험생일때 추합기분이 어떤건지 잘 몰랐는데 슴살이 된 지금.. 다시 읽으니 긴장감이 1122배 되는 것 같았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옆에 지훈이 같은 보이프렌드가 있었다면 ,,, 긴장이 좀 덜어졌을텐데 말이죠!! 따흑 ㅠ 작가님 글은 진짜 지이니인짜 언제봐도 마음이 따뜻해지며 힐링되는 글입니다 ㅜㅜ 제목 색은 점점 갈 수록 더 레~~인~~보우 해지는 것 같아요 ㅎㅎ 그만큼 뭔가 더 예뿌고..막 (항상같은거였다면 ,,데둉합니다 저의 금붕어기억력..?) ㅋㅋㅋㅋㅋ작가님 내일부터 한파라는데 따수게입구다니세요!! 언제나 귀여운지훈이덕에 행복합니당 ,, ㅠ

6년 전
독자11
제목 색깔 댑ㅂ악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눈을 의심했어요 ㅠㅠㅠㅠ 오랜만에 작가님 글을 다시 볼수 있어서 좋았오여ㅠㅠㅠㅠㅠ ❤️❤️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 기대할게욤><
6년 전
독자12
아ㅠㅠㅠㅠ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훈아ㅡㅜㅜㅜ
6년 전
독자13
1123입니다 작가님! 전 왜 알림이 안뜨는걸까요ㅠㅜ 핸드폰이 너무 오래된걸까요ㅠㅜ? 이제야 봤지만 에피로그도 너무 잘 봤어요! 지훈이랑 여주
너무 달달하고 승관이랑 여주도 재밌어요ㅋㅋㅋ 보는내내 입꼬리가 올라가서 내려오질 않네요 여주 지훈이랑 같은대학 붙어서 다행이에요 지훈이가 여주 여저친구, 내꺼 라고할때 완전ㅠㅠ 이런 감정은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앞으로도 지훈이랑 여주, 승관이 전부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작가님도 행복한일만 가득하시길 요새 추운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항상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108.155
으아.. 언제 읽어도 아련한 느낌, 승가니는 여전히 까불까불..
저는 오엠알만의 그 특유의 느낌이 좋아요~!

6년 전
비회원233.122
어흑 작가님 아 세상에 에필로그 이렇게 달달하고 막 그러면 저 죽어요 퓨ㅠㅠㅠㅠㅠㅠ 지훈이 대사도 너무너무 설레고 그냥 아 ,,(죽음) 그냥 사랑해요 방울해요 으악 어흑
6년 전
독자14
작가님 저 나히에요! 넘 오랜만이죠ㅠㅠ 한동안 넘 바쁘고 그래서 제때 못 읽고 그랬던거 몰아서 다 읽고 댓글 남겨요. 저 까먹으신 건 아니죠... 8ㅅ8? 제가 작년 설연휴때 처음으로 작가님글에 글을 남겼던 것 같은데ㅜㅜ 벌써 일년이나 지났네요... 진짜 항상 작가님의 글을 읽으면서 힘을 얻어요! 글 속에 나오는 지훈이도 좋구 승관이도 좋구 무엇보다 작가님의 글이 너무 달달하고 막...ㅜㅁㅜ 너무 좋다는 말로 밖에 표현을 못 하겠네요 저는 말을 잘 못해서 흑흑 수정 전 리턴즈는 슬프기도 하고 마음이 아리기도 하고 달달하기도 하고 했는데 이번에 리턴즈도 넘 기대돼요ㅠㅠ 달달하게 시작하니까 너무 좋기도하구요!!! 전에 작가님이 리턴즈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구... 그러셨잖아요... 해피엔딩 맞죠?! 해피엔딩 맞아요 그렇다고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 흑 벌써 리턴즈 달릴 생각에 행복하네요!! 리턴즈 1화는 제일 먼저 찾아와서 댓글 남기도록 할게요 작가님 오늘도 잘 읽고가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빨리뵈요 S2
6년 전
독자15
베리소스윗입니다 작가님 방울할테니 2018.11.15이후에 제본나와주세요 돈모아둘게요 제발입니다 이 글 나중에 못보면 저 울어요
6년 전
독자16
아구 작가님ㅠㅠㅜㅠ 여우비입니다ㅠㅜㅠ 현생에 치여살다 오조오억년만에 들어와서 작가님 글부터 찾았어요ㅠㅠㅠ 오늘 밀렸던거 정주행 전부 달릴거예요... 반짝반짝 *^^*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8 15:46 ~ 4/28 15: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