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하프스윗 전체글 (정상)ll조회 1642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문제 풀다가 모르면 무조건 3번이다?

수험표 있으면 영화 반값! CGV 앞에서 기다릴 테니까 시험 끝나고 꼭 연락 바람! 물론 오늘 수능도 잘 보고!

김여주, 답장 안 해도 괜찮으니까 보기만 해.

우리 꼭 만나는 거다.






.
.
.
.
.
.
.







          2016년 11월 17일. 유독 짙은 겨울 냄새가 났다. 숨을 토하면 지나간 자리에 하얀 그늘이 지는 계절이었다. 매서운 추위에 목도리 안으로 얼굴을 묻는다. 허나 이미 얼어버린 두 볼은 감각이 없다. 애초에 무엇 하나 성하지 않은 육체는 목적지를 향해 묵묵히 걸음을 디뎠다. 




[2017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 33지구 제16 시험장]




현수막이 세차게 흔들렸다. 희망의 탈을 쓴 무리는 참혹한 얼굴들에 격려를 보냈다. 교실에 몸을 들이고 맨 처음 저지른 일은 반듯한 책상에 엎드려 습기 먹은 창가에 시선을 두는 것이었다. 이윽고 창밖은 쏟아질 듯한 눈을 보냈다. 올해의 첫눈이었다.

너만큼은 날 위로해줘. 눈꽃을 따라 더부룩한 숨을 녹여낸다. 뭇 아이들도 나와 다를 바 없었다. 서서히 호흡을 되찾아 가는 시간, 감독관은 굵직한 봉투를 열어 마침내 준비를 알렸다. 빽빽한 큐브에 봉쇄된 아이들은 끝내 제물이 되어 의식을 치렀다.













오전 8시 40분.

비로소 갈망한 최후였다.















Oh My Rainbow
Kiss me hard in the pouring rain





















Chapter. 11.5 〈당신에게>














#46.

오전부터 쏟아진 눈발은 낮이 기울어지는 순간조차 눈물을 흘렸다. 퇴실을 알리는 교내 방송을 끝으로 아이들은 일제히 자리를 떠났다. 환호와 비명이 공존하는 세계에 까마득한 침묵이 도래한다. 쾌쾌한 교실 속 허무와 고독만이 남은 두 눈동자는 깊어 가는 겨울에 짧은 안녕을 고했다. 죽은 휴대폰은 안타까이 말이 없었다.

버스 터미널에 앉아 사람들의 흔적을 좇는다. 제각각 몸을 싣는 그들은 하나, 둘 형체를 잃어갔다. 출발이 지연된 어느 차량은 텅 빈 차고에서 하얀 불빛을 냈다. 느지막이 뒷자리에 앉아 이어폰을 꽂은 채 눈을 감는다. 노부부와 어린아이를 둔 여자가 전부인 버스는 수북한 눈꽃을 안고 도로를 달렸다. 코트에 찔러 넣은 손 마디가 시려 불면을 택한다. 늘 그랬듯 불가피한 자해였다.

어느 순간 불현듯 깬 의식이 주변을 찾는다. 정차한 버스는 문틈으로 거센 바람을 들였다. 앞 좌석 아이는 여자의 손을 잡고 버스를 나섰다. 마지막 승객의 하차는 그로부터 땅거미가 내려앉은 시각이었다. 익숙한 길을 따라 하염없이 걷는다. 머지않아 고꾸라진 한 떨기의 국화는 구석에 방치된 사진 앞에서 붉은 눈물을 삼켰다.

백색 리시안셔스를 품에 안은 열여섯의 은수가 웃는다. 국화를 보며 장난스레 시큰둥한 표정을 짓는 아이를 상상한다. 목이 메어 한동안 숨을 참았다. 해를 거듭해도 시들지 않는 얼굴 앞에서 꾸역꾸역 참아내는 것이다. 결국 넌지시 틔우는 젖은 목소리는 곳곳에 가라앉아 침수했다.















은수야.

오늘 너랑 한 약속 지켰다. 네 말대로 ‘김여주’ 이름 박고 수능 보고 왔어. 진짜 별거 없는 하루라서 후기랍시고 말할 거리도 없는데, 단지 끝났을 땐 허무했고 네 앞에서 구구절절 쏟아내는 지금도 공허해. 아끼던 게 다 없어진 느낌이야. 네가 사라졌을 때처럼.

오늘은 재작년 겨울처럼 추웠고, 거리에 사람들도 많았고, 차도 꽤 막혔어. 네가 좋아하던 버스 정류장 포장마차 떡볶이도 그대로고 건너편 편의점도 그대로야. 아아, 편의점 상호는 변했는데 주인아저씨는 똑같아. 저번에 은수 잘 지내냐 물으시길래 트윅스 하나 샀어. 네가 매일 먹던 거 있잖아. 아저씨가 웃더라. 난 아무 말도 못 했지만.














은수야.

새벽에 손목 그어서 병원 갔던 날 있잖아. 응, 눈 많이 오던 날. 그날 저녁에 화장실 가다가 잘생긴 쌤 봤다고 지랄하니까 네가 정신 차리라고, 미쳤냐고 울고불고 그랬던 거 기억나지. 아니, 지금 생각해보니까 그 사람 지훈이 사촌 형이었던 것 같아. 퇴원하기 전에 약 타면서 명찰 슬쩍 봤거든. ‘윤정한’이라고. 그때도 둥근 안경 쓰고 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그렇게 잘생긴 사람 처음이었거든. 지은수, 나 진짜 속없는 거 아는데 솔직히 너도 울다가 맞장구쳤잖아.

사실 그때 내 자살시도가 주제가 되는 게 싫어서 다른 말로 돌리고 싶었고, 너는 또 친구 아니랄까 봐 울면서도 그렇다고 맞장구쳤고. 그날의 넌 얼마나 가슴이 문드러졌을까. 마음이 이렇게 아픈데.















은수야.

지훈이 있잖아. 승관이랑 엄청 친하다. 부승관 원래 아는 애는 많아도 친한 애는 별로 없잖아. 보통 다른 사람들은 승관이 낯가리는 거 잘 모르는데, 진짜 신기하게 지훈이만 안다. 자기도 낯 엄청 가리면서 승관이는 또 그렇게 챙긴다. 가만히 보면 둘이 형제 같아. 너도 같이 말 트면 무슨 뜻인지 알걸. 둘 다 귀여워서 네가 먼저 친구 먹자고 할지도 몰라. 아마 승관이는 본인이 제일 귀엽다면서 너한테 어필하겠지만. 그래도 넘어가면 안 된다. 아직 네 맘 제대로 못 전했으니까…….



























은수야.













은수야…….





















- “진짜 미안한데…… 너무 미안한데…….”

……

- “이젠 죽기 싫어…… 손목 긋기도 싫고 목매달기도 싫어…….”




살고 싶어. 살고 싶어 은수야. 흐느끼는 울음을 따라 국화가 흔들린다. 질척이는 진흙은 침수된 바닥을 따라 흩어졌다. 죽음을 갈망하던 이는 처절히 빌었다. 약속 못 지켜서 미안해. 지훈이랑 같이 있고 싶어. 미안해 은수야. 미안해.

















- “……미안해.”
















언덕 아래 하얀 불빛을 따라 내달렸다. 숨을 헐떡이며 눈밭에 바퀴 자국을 새기던 버스에 가까스로 몸을 싣는다. 기력 없는 두 다리가 바닥에 주저 앉는다. 두 손에 움켜 쥔 목도리를 품에 안고 기꺼이 낙루하는 파편들을 위로했다.











국화는 은수의 머리맡을 지켰다.



























Epilogue.

푸른 새벽, 아파트 현관을 향해 발을 구를 때, 자동문을 따라 덩달아 움직이는 상대방의 하얀 운동화가 있었다.

추운데 목도리도 안 했어. 시험 보는데 감기 걸리면 그것도 골치야. 그가 두터운 목도리를 벗어 내게 매듭을 짓는다. 긴 시간의 기다림을 말해 주듯, 분홍 가지는 마디가 얼어 붉은 매화를 달았다. 하얀 그늘이 흩어지는 짙은 새벽, 그는 제 코트 속에 품은 가디건을 건넸다.




- “입고 다시 돌려줘.”

- “…….”

- “이거 약속이고 꼭 지켜야 돼.”

- “…….”

- “기다린다.”










약속의 증표가 되지 못한 새끼손가락이 문드러진다.

소복한 눈밭을 걷는 그림자는 때때로 날 향해 몇 번이고 뒤를 돌았다.










지훈이 목도리.

지훈이 가디건.

지훈이.

지훈이.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11.5 | 인스티즈

지훈아. 






















더보기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11.5 | 인스티즈

오늘은 잠자리가 편안해요 하핳 

12화 완결로 찾아뵐게요. 

늘 고맙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은블리, 작가님 아...진짜 읽다가 울뻔했어요
일단 제가 좋아하는 곡이 BGM으로 ㅠㅠ 거기다 분위기...진짜 ㅠㅠ 읽는 내내 감정이입되고 하...여주가 살고싶어하네요 꼭 살아서 지훈이랑 승관이랑...셋이 활짝 웃으며 졸업사진 찍었으면 좋겠어요 :) 12화가 완결이라니...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6년 전
독자2
다흰입니당 :) 이번 편은 정말 곱씹어서 몇번이고 읽었어요. 한자한자 읽어내려올 때마다 머릿속에 분위기와 장면들이 그려져서 더 울컥하기도 하고 먹먹하네요. 제가 수능 치던 그 날의 기분이 되살아 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 살아. 살아줘 여주야. 비로소 살고싶어진 만큼 더 행복하게 살아줘. 곁에 남은 소중한 이들의 손을 잡고 꽃피는 봄을 넘어 다시 겨울이 오고 또 시간이 계속 흐르도록 살아줬으면 좋겠다. 으아닛 다음화가 완결이군요 ㅠㅠ 벌써부터 아쉬운 기분이예요. 감사히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3
봄봄이입니다! 이편은 언제봐도 참 가슴아린 이야기네요. 살고싶다고 이야기하는 그 부분에서 특히요. 살고싶은 마음을 갖게 된 것도 다 지훈이랑 승관이 덕분인 것 같고, 지훈이랑 승관이도 여주 덕분에 변하고 있고...:) 다음편이 완결이라니ㅠㅠㅠ 아는 내용인데도 왜 더 빠른 느낌인거죠?!!!! 작가님, 오늘도 예쁜 글 감사해요^_^
6년 전
독자4
아ㅠㅠㅠㅠ 진짜 잘 보고 있던 글인데 벌써 완결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니.. ㅠㅠ 아쉽고, 또 너무 아쉽네요ㅠㅠㅠ 11화 진짜 너무 재밌게 봤는데 이렇게11.5편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ㅠㅠ 여주의 아련함을 작가님이 잘 표현 하신 것 같아서 집중해서 글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브금이 전이랑 달라서 놀랬는데 오늘 편의 분위기랑 잘 맞아서 듣기 편하고 보기 편했던 것 같아요! 오늘도 글 너무 잘 보고 가요><!
6년 전
비회원160.132
엉엉ㅠㅠㅠㅠㅠ 작감니ㅁㅠ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좋아요 징짜ㅠㅠㅠㅠ 분위기 짱이에요... 정말..ㅠㅠ 완결이라뇨.. 작가님 계속 볼 수 있는거죠?ㅜㅜㅜㅜ 여하튼 오늘도 글 잘 봤어요!!
6년 전
독자5
물민이에요!ㅠㅠ 12화 완결이라니 ㅠㅠㅠㅠㅠㅠ 여주의 마음이 결국은 바뀌게 되었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 슬프면서도 감격적이고.... 여주와 지훈이 그리고 승관이까지 셋이 오래오래 함께 있으면서 행복했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오늘도 감탄스러운 작가님 글 감사한 마음으로 읽고가요!!! ??
6년 전
독자6
너라는 꽃이에요. 댓글을 너무 오랜만에 남기는 느낌이네요. 바쁜 현실에 치여서 지금 다 읽고 댓글을 남깁니다. 오늘 내용은 먹먹하기도 하고 공허한 느낌이 들었어요. 여주와 지훈이, 그리고 승관이도 모두가 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 살아야겠다 결심한 여주가 대견하다고 느껴지면서 지훈이 영향이 큰 몫을 차지한 것 같아서 참 다행입니다!
6년 전
독자7
예전에 너무 좋아했는데 한동안 이런저런일로 까먹고 있었네요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작가님이 있어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여주, 지훈이, 승관이 모두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오랜만에 왔는데 벌써 완결직전이라 아쉬워요 처음부터 읽고 오랜만에 느낀 간질간질함과 또 슬픔, 지훈이랑 여주 이야기도 너무 좋았어요 글솜씨가 없어서 말로 표현하진 못했지만 늦게라도 읽을수있어서 좋았어요 혹시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지만 1123이었던것 같아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6년 전
독자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방금 막 1화부터 이번 화까지 다 읽고 이제서야 댓글을 남기네요... 진짜 보면서 너무 막막했고 여주가 제 미래, 머지않은 제 현실인 것 같아 너무 마음이 먹먹하고 또 쓰라렸어요.. 물론 주변에 승관이나 지훈이같은 친구들은 없지만요 ^-ㅠ 진짜 보면서 너무 울컥하기도 하고 마냥 행복하기도 하고 했네요, 조금이라도 허한 마음을 작가님의 작품과 함께하게 될 수 있어 행복했어요! 혿시 암호닉 신청이 가능하다면 [트윅슈] 로 신청하고 갑니다 ♥좋은 밤 되세요 ??
6년 전
비회원53.95
와... 이걸 왜 이제 알아본걸까요ㅠㅠㅠ 작가님ㅜㅜㅜㅜㅜ 정주행하면서 진짜 펑펑 울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아직 완결이 아니란 사실에 안도했어요. 저도 작가님글을 읽었다는걸 알릴수있어서?헤헤 그리고 암호닉도 받아주시지않을까해서!!
일단 여주가 살기로 결심해서 정말 다행이에요, 은수이야기 나오고나서 읽으면서 얼마나 불안했는지 몰라요. 갑자기 사라질까봐. 승관이도 지훈이도 다 혼자가 되버릴까봐.. 그리고 사실 은수도 여주가 계속 살기를 바라면 좋겠다는 생각도 계속 들고. 다음화에서 다들 웃었으면 좋겠어요. 은수에 대한 아픔은.. 계속 살아가면서 은수를 생각하고 찾아가는걸로도 은수는 친구가 계속 있다는 거에 기뻐하지 않을까요. 너무 이기적인가.ㅠㅠ

다음화에도 댓글 남길께요 늦었지만 저도 기억해주세여...>< 그리고 다른 작품도 써주실걸로 믿어요!!!!
암호닉 [보조개]로 신청하고 갈게요ㅎㅎ 안받아주시면 슬프겠지만, 작가님 작품 읽은 독자가 한명 더 있다는거 알아주시면 좋겠어요!! 12화가 완결이라니...ㅠㅠ

6년 전
비회원233.122
안녕하세요 체리눙이예요 오늘화 읽고 울컥을 넘어서 울어버린 사람 저예요 네 .. 작가님 글에 한번 울고 다음화 완결에 울었습니다 진짜예요 엉엉 은수 얘기가 더 궁금해지면서도 살고싶어진 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지훈이랑도 다행이고 승관이랑도 다행이라고 . 항상 예쁜 글 써주셔서 감사드려요 완결은 아쉽지만 다음회로 봬요 !
6년 전
독자10
안녕하세요 작가님 우리우지입니다 굉장히 오랜만일 거라 생각해요 현생에 치여서 들어오지도 못 했고 오랜만에 들어왔다가 작가님 글이 보이길래 놀라서 들어왔어요 지금은 댓글만 남기고 가지만 다음에 올 때는 꼭 1화부터 다시 읽어볼게요 연재해주셔서 감사해요 요새 추운데 옷 따듯하게 입고 다니세요 좋은 하루되세요:)
6년 전
독자11
하늘입니다!!! 아껴보겠다고 지금까지 미뤘는데 와 진심 그때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후회되네요ㅠㅠ조금 걱정했는데 그래도 여주가 좋은 선택을 해서 다행이에요
6년 전
독자12
우리우지!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8 4:32 ~ 4/28 4: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