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CHOCO 전체글ll조회 1754l 2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발렌타인데이 기념으로 간단한(?)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1. 카페


민석, 루한, 종대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민석: 첫 타자가 저희인가요?

종대: 네 그렇습니다!

루한: 저희가 만들건요~

종대: 바로바로!

민석: 간단하게 만드는 모카 초콜릿 라떼입니다~

종대: 이게 다인가요?

루한: 아니죠, 하나 더 있습니다!

민석: 바로 화이트 초콜릿 모카!

종대: 아, 발렌타인데이 특집이라 초콜릿이 들어간 커피를 만드는 건가요?

루한: 네, 그렇죠.

민석: 사실 이게 어떻게 된 거냐면요, 처음에는 그냥 발렌타인데이 기념해서 뭘 할까 고민하다가

그게 어찌되다 보니까 이런식으로 레시피를 알려주는 방법으로 가자! 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종대: 절대 커플들을 위한 편이 아니에요 이번에는!

민석: …울지 말자, 종대야.

종대: (흑흑 소리를 내며 운다)

루한: 근데 발렌타인데이 지났잖아요.

종대 & 민석: (애써 무시한다)






- 모카 초콜릿 라떼




민석: 첫번째로 만들 모카 초콜릿 라떼의 준비물은요, 별 거 없어요.

종대: 시중에 파는 커피가루. 그러니까 믹스 말고 통에 담긴 커피가루 있죠? 그걸 준비하시면 되구요.

코코아가루, 우유와 함께 준비하시면 됩니다!

루한: 난 민서기가 만든 커퓌 머글래요~

종대: …아, 루한 형.

민석: 웃길려고 그런 거죠?

루한: 어라, 안 웃겨요?

민석: 죄송하지만 그렇습니다.

루한: …아. 아아.

종대: 자, 그럼 바로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종대: 먼저 컵에 커피가루를 잘 넣고 뜨거운 물에 녹여주세요.

우유도 따뜻하게 데워주시구요~

그 다음 녹인 커피가루에 데운 우유를 부어준 후 적당량의 코코아가루를 넣으시면 됩니다!

루한: …그게 끝인가요?

종대: 네. 적당량의 코코아가루는 자기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되요~

루한: 어, 근데 이거 누가 아이디어 낸 거에요?

종대: 제가요.

민석: …종대 씨 다운 아이디어네요.

종대: 아 왜요오오오! 맛만 있으면 되지!

민석: 맛은 기대하지 마시길.

루한: 정말 간단하네요. 맛있을 거라 기대해볼게요.

종대: 왜 반응이 다들 그래요오오오!



레시피 출처: http://bongsik.com/20156595573







- 화이트 초콜릿 모카




민석: 다음은 화이트 초콜릿 모카입니다!

루한: 이건 보통 별다방에서 많이들 찾으시죠?

종대: 어, 별다방 아시네요?

루한: 별다방 별다방하니까 너무 익숙해졌어요 (웃음)

민석: 사실 별다방 커피 너무 비싸잖아요. 그쵸?

종대: 네. 저는 그래서 싼 커피점을 찾게 되더라구요. 거기도 이 메뉴가 있던 걸로 기억해요.

민석: 맞아요. 이름만 거창하지 사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루한: 그럼 재료 소개 부탁드릴게요~



민석: 저희는 원두를 직접 갈기 때문에 템핑한 원두와 화이트 초콜릿 소스, 그리고 우유가 있으면 됩니다!

루한: 없는 분들은 따로 에스프레소 티백으로 우려주시거나 캡슐 커피 같은 걸로 우려내시면 될 것 같아요~

민석: 일단 간 원두로 샷을 추출할게요~

종대: 그럼 저는 우유를 데우겠습니다!

민석: 추출한 샷에 화이트 초콜릿 소스를 펌프질해서 넣어주세요~

화이트 초콜릿 소스는 인터넷에서 팔고 있어요! 자주 드실 분들은 하나 사 두셔도 좋아요.

루한: 여기다 이제 데운 우유를 섞으면 되나요?

민석: 네 그렇습니다!

종대: 이제 완성인가요?

민석: 네네!



종대: 오오오오오오~

민석: 종대 씨 건 맛있을지 모르겠지만 제 건 맛있습니다!

종대: 아 자꾸 왜 그래요오오오...

민석: 에헤 농담이에요 농담.

루한: 전 사실 단 걸 안 좋아해서 아메리카노만 마시고 그랬는데 가끔 이렇게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민석: 네네 그렇습니다!


(한동안의 침묵)


종대: …어색하니까 다음 분들로 넘길게요. 아 진짜 존댓말 어색해….







2. 디저트


레이, 준면, 세훈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준면: 네~ 다음은, 저희가 만드는 디저트입니다!

세훈: 디저트라고는 하지만 발렌타인데이 하면 당연히 초콜릿이져~ 이미 발렌타인데이는 지났지만.

레이: 그래서 준비해 본 조금은 특별한 초콜릿이에요.

세훈: 근데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되네여. 특히 준면이 형.

준면: 아 내가 뭐?!

레이: 자자, 시작할게요.






- 트뤼플 초콜릿




레이: 첫번째로 만들 초콜릿은 트뤼플 초콜릿이라고 하는 거에요.

세훈: 그게 뭔가여?

레이: 트뤼플 초콜릿은 모양이 되게 울…. 울투….

준면: 울퉁불퉁!

레이: 아 네, 울퉁불퉁한 버섯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준면: 송로버섯이라고 하던가요?

레이: 네, 맞을거에요. 아마도.

세훈: 되게 어렵게 생겼는데여.

레이: 하나도 안 어려워요! 잘 따라만 와주시면 되요,



레이: 준비물은 밀크초콜릿, 생크림, 코코아가루에요.

준면: 전 다크가 좋은데 다크 쓰면 안되나요?

세훈: 아, 이 형 초딩같이 왜 졸라여.

준면: 너 자꾸 그럴래? 앙?

레이: 다크 써도 좋은데 준비한 건 밀크니까요. 워워.

세훈: 네, 빨리 레시피 설명해주시져!

준면: 어디서 얼렁뚱땅 넘어가려고….

레이: 하하. 일단 생크림을 살짝 끓여서 식혀주세요. 그 다음에 초콜릿을 중탕해서 녹여주세요.

그리고 나서 저 두개를 잘 섞은 다음에 굳혀주세요.

완전히 굳기 전에 초콜릿을 떼어서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만든 후에 완전히 굳으면 코코아가루를 주변에 굴려주시면 됩니다!

준면: 엄청 쉽네요.

세훈: 역시 레이 형.

레이: 말 괜찮았어요? 조금 부족했을지도 모르는데.

준면: 완전 잘했어!






- 파베 초콜릿




레이: 다음으로 만들 건 파베 초콜릿이에요.

세훈: 이건 또 어떻게 만드는건가여?

준면: 인내심을 가지는 법을 알아야 돼, 세훈아.

세훈: (입술을 삐죽댄다)

레이: 하하하하. 이것도 엄청 쉬워요!

준면: 아까 쓰던 재료랑 똑같네요?

레이: 네네. 하는 방법은 같아요.

다만 굳힐 때 사각틀에 부어 굳히시기만 한다는 것만 다를거에요.

세훈: 솔직히 말해여. 설명하기 귀찮았져?

레이: 들켰네요. 하하.



세훈: 다음 하실 분은 누구에여?

준면: 빵 담당 아이들.

세훈: 아 그럼 빨리 넘어가져!









3. 빵


찬열 종인 크리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크리스: Yo, What's Up?!

찬열: 아, 이 형 또 시작이네요.

종인: 독특한 세계에 빠져있어.

찬열: 아흐, 가위바위보에서 이겼어야 되는 건데.

종인: 이제 와서 그러기 없는거에요. 형이 고른 거잖아요.

크리스: 내가 뭐? 왜?

찬열: (애써 웃어보인다)

종인: 이 형이 예민해요. 발렌타인데이 빵으로 뭐가 좋을까 고민 엄청 했었거든요.

찬열: 저번 베이커리 체험 때도 그렇고 나만 머리 쓰는 거 같아.

크리스: 힘내라 찬열.

종인: 그래서 저희가 만들 건 뭐죠?

찬열: 단호하시네요. 단호박이세요?

종인: …아 진짜. 형.

찬열: 알았어 알았어! 저희가 만들 건 에클레르와 초콜릿 타르트입니다!






- 에클레르



크리스: 어, 에클레르!

종인: 크리스 형 아세요?

크리스: 알지알지! 예전에 엄청 먹었었는데!

찬열: 다행이네요. 모르면 어떡하나 했었는데.

종인: 암튼 설명은 해야 되잖아요. 어서 해요!

찬열: 큼큼. 에클레르는 프랑스 빵인데요, 도넛 가게에서 팔 것만 같은 비주얼이에요.

종인: …듣고 보니 그러네요.

크리스: 나 예전에 먹었을 때도 도넛 가게에서 팔았었는데?

찬열: 아 그래요? 예상이 적중했네요!

종인: 이 형 겁나 좋아하네. 어서 레시피 설명이나 해요!

찬열: 아아. 알았어.



찬열: 일단 빵, 즉 슈를 만들건데요, 소금, 물, 설탕, 중력분, 계란, 버터가 필요합니다!

종인: 그 다음은요?

찬열: 먼저 슈부터 만들고 설명할게요.

첫번째로 물과 버터, 소금, 설탕을 냄비에 넣고 버터가 녹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밀가루는 미리 체에 친 후에 다 녹은 버터에 넣고 재빠르게 볶아주세요. 겉에 윤기가 돌 때까지요!

그 다음에 불을 끄고 5분 정도 기다린 후에 달걀을 잘 풀어서 넣고 섞어줍니다.

크리스: 나 잘하고 있니 찬열아?

찬열: 네네, 아주 잘 하세요!

사실 여기가 제일 중요해요. 반죽을 주걱으로 펐을 때 뚝 하고 떨어져야 적당해요. 오오, 적당하다.

종인: 잘 했어요 크리스 형.

찬열: 다음 오븐 팬에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넣고 200도의 오분에 25분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그 동안 초콜릿 크림을 만들까요?

종인: 네네. 그러죠.



찬열: 크림 재료는 다크 초콜릿, 바닐라빈, 우유, 설탕, 전분, 계란 노른자입니다.

우유와 바닐라빈을 넣고 끓인 후 끓기 시작하면 바로 불을 꺼주세요.

설탕, 전분, 계란 노른자를 잘 섞어주시구 끓인 우유를 부어주신 다음에 다시 냄비에서 끓여주세요!

그리고 끓인 다음에 초콜릿을 넣어서 섞어주시면 되요~

종인: 어렵네요.

크리스: (말 없이 열심히 초콜릿을 섞는다)

찬열: 오오, 열심히 하네요 크리스 형!

크리스: 나 아무래도 이거 내 스타일이야.

종인: 열심히 해요. (웃음)



찬열: 슈가 다 구워지면 슈에 구멍을 내서 초콜릿 크림을 넣어주시고 겉면에 초콜릿 크림을 발라주세요!

사실 초콜릿이 반짝거려야 하는데 그건 더욱 어려워서 그만하기로 할게요.

종인: 이것만 했는데도 어렵네요.

찬열: 그럼 다음 걸로 넘어가볼까요?





레시피 출처: http://blog.naver.com/chocolat82/120063773962






- 초콜릿 타르트




찬열: 일단 타르트지 재료는 박력분, 아몬드가루, 코코아가루, 슈가파우더, 버터, 계란입니다!

박력분을 체에 잘 쳐서 넣고 아몬드가루와 슈가파우더, 버터를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코코아가루도 넣어주시고, 계란은 노른자만 넣어서 반죽해주세요.

반죽을 굳힌 다음에 타르트 틀에 넣고 잘 구워주세요~

 크리스: 오히려 앞에 거가 더 어렵다.

찬열: 그런가요. (울상)

종인: 찬열이 형 울지 마요.

찬열: 전 종인이 때문에 안 웁니다.

종인: 형은 내 1호팬이야.

크리스: (할말을 잃는다)



찬열: 필링으로 다크 초콜릿을 잘 중탕해주신 다음에 구워진 타르트 틀에 부어 굳혀주세요.

종인: 그게 끝이에요?

찬열: 네, 끝입니다!

종인: 이건 정말 쉽네요.

크리스: 워분만 있으면 되네요.

찬열: 아, 아…. (할말을 잃는다)










4. 케이크


경수 백현 타오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특별편 (부제: 발렌타인데이) | 인스티즈







백현: …저기 분위기 왜 저럴까요?

타오: 몰라여. 크리스 형 때문인가.

경수: 네네. 아마 그럴 것 같네요.

백현: 자, 그럼 이젠 저희 차례인가요?

경수: 네 그렇습니다.

타오: 저흰 모 만들어여?

경수: 일단, 제가 준비한 아주아주 간단한 케이크 하나와 조금 노력이 필요한 케이크, 이렇게 두개에요.

백현: 발렌타인데이니까 초콜릿이 들어가겠죠?

경수: 그렇습니다.

타오: 와아!






- 전자레인지 브라우니




경수: 첫번째로 만들 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브라우니에요.

백현: 어, 이거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는 거 아닌가요?

경수: 네 맞아요. 악마의 잼으로 만드는 거, 그겁니다.

타오: 악마의 잼이 머에여?

백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전설의 잼이에요. 먹으면 살이 엄청 찌는데 끊을 수가 없다죠?

타오: 헐, 무서워여.

백현: 헐, 무서워여~

타오: 아 진짜, 따라하지 말라코!

백현: 따라하지 말라코!

경수: (웃음을 참으며) 자자, 빨리 시작하도록 할게요.



경수: 재료는 악마의 잼 누텔라와 계란, 밀가루, 우유, 오일입니다.

백현: 재료만 들어도 간단하겠네요.

경수: 진짜 간단해요. 일단 계란을 그릇에 까서 넣고 밀가루와 누텔라를 넣고 잘 섞어준 다음에 우유와 오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세요.

타오: 이게 끝이에여?

경수: 네, 끝입니다.

백현: …음, 뭔가 허무하네요.

타오: 맞아여.

경수: 그럼 바로 다음 걸로 넘어가죠!






레시피 출처: http://www.ak1525.com/bbs/view.php?&id=7229&pg=1&bbsid=cooking






- 갸토 쇼콜라



경수: 다음 만들 건 갸토 쇼콜라라고 해요.

사실 이름만 거창하지 그냥 초콜릿 케이크에요.

백현: 그런건가요! 항상 만드시던 케이크 아닌가요?

경수: 네네. 맞아요.

일단 다크 초콜릿, 버터, 코코아가루, 생크림, 계란, 설탕, 박력분을 준비해주세요.

다크 초콜릿을 중탕해서 녹여주시구요, 녹인 초콜릿에 버터를 넣어서 녹여주세요.

계란 노른자에 설탕을 넣고 섞은 후 녹인 초콜릿을 넣은 다음에 코코아가루도 넣어주시고, 생크림을 데워 넣어주세요.

백현: 단 냄새가 엄청 나네요.

경수: 그렇죠.

타오: 먹고 시퍼여.

백현: 좀만 참아여.

경수: (웃음을 애써 참는다)



경수: 다음으론 머랭을 만들건데요, 계란 흰자를 잘 풀어주시고 설탕을 넣은 다음에 거품기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걸쭉해서 거품기를 꺼냈을 때 뿔이 만들어지면 되요~

머랭을 만들었으면 아까 만든 초콜릿에 넣어 섞어주신 다음에 틀에 넣고 구워주시면 됩니다.

백현: 다 되었나요?

경수: 네. 다 구워진 케이크에 슈가파우더나 다른 걸 펴 바르셔서 드셔도 좋아요~

타오: 마시겠다.

백현: 그럴 것 같네요.



경수: 저희가 마지막이었죠?

백현: 네. 그렇죠.

타오: 왜 우리가 마지막이라서 끝내야 되는 거에여.

백현: (근심과 걱정을 다 짊어진 표정으로) 가위바위보 때문이죠 뭐.

경수: 그럼 인사드릴까요.

백현: 네. 지금까지 베이커리 엑소였습니다!

경수: 발렌타인데이는 지났지만 재밌는 베이킹하세요~

백현: 아니야. 다음이 화이트데이니까 그 때 써먹어도 되잖아?

경수: 어 그렇네. 그러고보니.

타오: 우려먹는 거? 였나?

백현: …그 말 누구한테 배우셨어요?

타오: 세후니여.

백현: (한숨)

경수: 그건 나중에 하세요. 네.

백현: 알겠습니다. 으이구 이걸 그냥.

경수: 그럼 정말로 인사드릴게요.

백현: 지금까지 베이커리 엑소였습니다. 감사해요! 뿅뿅.

경수: 뿅뿅.











암호닉


금니 / 징징이 / 펑키 / 바닐라라떼 / 방구 / 다정이 / 갤럭시 / 폭립 / 송이 / 룰루룰 / 큥징 / 테라피 / 눈두덩 / 빵야빵야 / 타어 / 캔디 / 뭉이 / 지안 / 붓세 / 1400 / 거북이 / 긍이 / 마지심슨 / 하바나 / 호미 / 낯선이 / 빵갓 / 둥이탬 / 모카 / 멍멍이 / 쪼코 / TO / 이리오세훈


빠진 암호닉은 말씀해주세요~

(그럴 땐 작가를 먼저 욕하기ㅠㅠㅠ)







안녕하세요, CHOCO입니다!


원래 발렌타인데이 때 가져오려고 했는데 너무 늦었죠ㅠㅠㅠㅠ

타이밍이... 정말 안 맞네요 흡...


예전부터 기획하고 있던 특별편이었는데, 상상이 잘 되시려나 모르겠네요ㅎㅎ

쓰면서 그저 배고픈 작가입니다... ㅎ...


레시피는 출처가 저렇게 표시된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어요!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거나 제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


암호닉, 신알신, 덧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암호닉은 항상 받고 있어요! 많이 신청해주세요 XD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모카입니다.
아..... 레스피들으루읽어도... 만드루엄두도 안나는...아하하하..ㅠㅠㅜㅠㅠㅠ그저 능력자들이누엑소들이.부러울뿐이죠ㅠㅠㅠㅠㅠ

10년 전
CHOCO
모카 님 어서오세요!
사실 저도 손이 말을 안 들어서 저런 거 못 만들어요 흑흑....

10년 전
독자2
사진이 있으면 더 좋을것같아요!이 레시피 다음에는 꼭 써먹어봐여겠어요 남바친구가 생긴자면 말이죠...(한숨을쉰다)
10년 전
독자3
뭉이에요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잘 만들어 먹을께요ㅠㅠㅠㅠ저희집에 오븐이 없어서 빵을 잘 못 만드는데ㅠㅠㅜㅠ케익 종류도요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브라우니랑 그냥 다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진짜 사랑해요ㅠㅠㅠㅠ♥

10년 전
CHOCO
뭉이 님 어서오세요!
전자레인지 브라우니는 오븐 없어도 만들 수 있으니까 꼭 만들어보세요! 맛도 좋아요ㅎㅎㅎ

10년 전
독자25
네!!!
10년 전
독자4
진짜 다 할수있는데 재료비가 없네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
타어입니다! 와 발렌타인데이 특집이 굉장하네요ㅠㅠㅠㅠㅠ나중에 시간 되면 재료 사서 꼭 만들어보고싶어지네요ㅠㅠ감사합니다ㅠㅠ
10년 전
CHOCO
타어 님 어서오세요~
2주 전 부터 생각해오던 이야기인데... 하필이면 타이밍이 안 맞아서 하루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후...ㅠㅠㅠ

10년 전
독자6
발렌타인특집 좋네여ㅠㅠㅠㅠ물론 자신없는 저는 읽고있기만 하겠지만요ㅠㅠㅠㅠ애들 대사도하나하나 귀여워요ㅠㅠ아 왜자꾸울지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
거북이에요! 파베초콜릿 만들어본적있는데 이거보니까 기억이 떠오르네요ㅋㅋㅋㅋㅋㅋ 스크랩해놔야겠어요!!!!
10년 전
CHOCO
거북 님 어서오세요!
헐 스크랩도 하시다니ㅜㅠㅠ 감사합니다ㅜㅠㅠ

10년 전
독자8
암호닉 준짱맨 으로신청해용! 아... 쭤껄릿^ㅅ^... 그게모야...준짱맨 쭤껄릿 못받아써...ㅠ
10년 전
CHOCO
암호닉 신청 감사드립니다~
저도 초콜릿 못 받았어요... 흛....

10년 전
독자9
아 ㅇ세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맨날이상항ㄴ말가르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시피는 나중애 남자친구생기면 써먹어볼께요..(아련)
10년 전
독자10
근데 정말 궁금했는데 쓰니 음식쪽으로 관련된 분이세여..? 너무 자세하게 알고 계시길래..ㅎㅎ
10년 전
CHOCO
관심이 많답니다! 관련하고 있지는 않아요 후후...
10년 전
독자11
흐헛배고프다ㅍㅋㅋㅋㅋㅋㅋ나도만드러줘...흫
10년 전
독자12
빵갓이에요:)언제나 맛있는 냄새가 나는 글을 들고오는 작가님이 오셨네요~사실 전 이걸 봐도 해줄 사람이 없어서...ㅋ(이미 눈물로 다 쓴 곽티슈 한통...)전 저 중에서 파베초콜릿과 에클레어 정말 좋아해요ㅋㅋㅋㅋㅋ번개처럼빠르게 슈슈숙!!달콤한 에클레어를 먹는 그 기분은ㅠㅠ작가님은 오늘도 저를 배고프게 하시네요♥다음화도 맛있는 글 들고와주세요♥
10년 전
CHOCO
빵갓 님 어서오세요!
저도 같이 웁니다... (곽티슈 두 통)
다음 화도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독자13
다정이에요~으 뭔가 글만읽어도 달콤한향기가 솔솔ㅠㅅㅠ 항상 달달한글 잘보고가요~♡♡
10년 전
CHOCO
다정 님 어서오세요~
항상 달달한 날 보내세요! (feat. 크런키 백현 알람음)

10년 전
독자13
만들어보고 싶은데.. 엄두가 안나여....ㅎ 커피는 도전해볼 만한 거 같아여ㅎㅎㅎㅎㅎ 근데 다들 얘기만 들어보 달달하고 맛잇을거 같다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4
이리오세훈이예요!ㅌ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 발렌타인 데이는 지났지만 남친이 없는 날위해 한번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아련.... 그와증에 앧,ㄹ 대화나누는거 십덕ㅋㅋㅋㅋㅋㅋ
10년 전
CHOCO
이리오세훈 님 어서오세요!
저도 남친이 없어서 한 번 제가 저에게 직접 선물하는 걸 먹었다죠 흐흐... (운다)

10년 전
독자26
ㄸㄹㄹ..... 전...... 암 것도.....낫띵.....ㅠㅠ
10년 전
독자15
신알신한줄알았눈데 아니였나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알신하구가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CHOCO
신알신 감사드립니다!
10년 전
독자16
오와 레시피라니 신기하네요! 나중에한번 시간나면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ㅋㅋㅋㅋ 근데 정대랑 백현이 너무싱크로율돋는거 아니냐며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7
다 맛있을거같아여!!!!잘보고가여
10년 전
독자18
멍멍이에요 레시피를 읽어도 할줄모르겠으니 상상으로 만들고 잘먹을게욬ㅋㅋㅋㅋ
10년 전
CHOCO
멍멍이 님 어서오세요!
상상이라도 행복하게 드셨나요? 그러셨길 바래요ㅠㅠ...

10년 전
독자19
둥이탬이에요! 집에서 해보고싶운 레시피들이네요! 그렇지만 손곧아기때문에 포기르루☆★
10년 전
CHOCO
둥이탬 님 어서오세요!
저도 손곧아이지만... 정말 전자레인지 브라우니는 제가 실패하지 않은 유일한 음식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0
우오오오오아앙 레시피가잇어도ㅠㅠㅠㅠㅠ만들지못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구래도 좋으네요!!!!!!
10년 전
독자21
캔디에요 ㅋㅋㅋㅋㅋ 레시피들은 간단하지만..제손이 말들지 못할거 같네여 ㅋㅋㅋㅋㅋ 이거 읽으니까 초콜릿이 끌리네여 ㅋㅋㅋㅋㅋ
10년 전
CHOCO
캔디 님 어서오세요!
사실 그 점을 노렸습니다ㅋㅋㅋ... (들킴) (아님)

10년 전
독자22
하...발렌타인데이가 지났지만 보면 여전히 씁쓸하네요ㅠㅠ 저도 엑소같은 남자친구한테 저런거 만들어 주고 싶은데ㅠㅠ
10년 전
독자23
눈두덩이예요 레시피보면 만들고싶은 욕구가 넘쳐나는데 막상 만들려면 못만드는ㅜㅜ발렌타인데이 때 초콜릿 주지도않았는뎅..오늘 레시피보니까 초콜릿먹고싶어지는ㅜㅜㅜㅜㅜ내일사먹어야겠어여(찡긋)
10년 전
CHOCO
눈두덩 님 어서오세요!
크런키로 사 드셨길 바래요... ㅋㅋㅋㅋㅋ (저도 사실 크런키 먹었어요 소근소근...)

10년 전
독자24
우허허 작가님 원래 이런 달다리한 쪽에 관심이 많으신가봐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그래도 할 재료비가 없다는겈ㅋㅋㅋㅋ 나중에 돈 모아서 해먹어봐야겠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7
우와ㅠㅠㅠㅠㅠ레시피들을보니 실제로 만들어보고싶네요ㅠㅠㅠㅠㅠ 나중에 꼭꼭 만들어 봐야겠어요!!
10년 전
독자28
룰루룰이에요 오랜만이져??..그래요ㅠㅠㅠㅠㅠㅠ전 이제 고삼벌레가 되었어요 발렌타인데이라니...하..하ㅏ하...저녁에서야 깨우쳤다는..흐흐흐릏ㅎㅎ흫흫ㅎ 수제 초콜릿은 무슨...이놈의 똥손 태워먹지만 않으면 흡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0
이벤트 손님 퍽.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잘 읽고 가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 워더들답다 02.15 22:36
엑소 [EXO/백도] 백도이야기(번외)1 지하철이울어.. 02.15 22:13
엑소 [EXO/징어] 남장하고 엑소의 13번째 멤버 된 너징 썰 2222222222 (부제: 몽구+짱구+짱..88 레몬민트 02.15 22:03
엑소 [EXO/도경수] 음.. 그냥 생각나서 쓴 조각글...;ㅅ;....1 진아미 02.15 21:57
엑소 [EXO/변백현] 우리는겨울에만나봄에헤어졌다6 설레이는좋은.. 02.15 21:57
엑소 [EXO/남징] GD 동생인 너 남징이 엑소 멤버인 썰 2064 썰썰썰ㄹㄹㄹ 02.15 21:22
엑소 [EXO/찬열] 찬열이한테 설렘설렘하는 조각 아랑드 02.15 21:20
엑소 [EXO/찬백] 열데레x큥데레.kakaotalk (일상도 폭풍데레)22 ㅇ벗어 02.15 21:19
엑소 [EXO/징어] 찬열이가 너징 오빠인썰16 (부제:삐짐)26 콜라쥬스 02.15 21:08
엑소 [EXO/징어] 엑소디팡, 입장료는 10P입니다. 0818 나어때 02.15 21:0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7 호박박 02.15 20:0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1 너는나의빛 02.15 20:04
엑소 [EXO/징어] 이 중에 네 취향 한명 쯤은 있겠지 07.kakaotalk64 변리게이트 02.15 18:56
엑소 [EXO/시우민] 두 번째 첫사랑. 056 y. 02.15 18:0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 02.15 17:24
엑소 [EXO/종인] 외과의사김종인(부제:못했던거 하자. 연애)23 도래_샘 02.15 15:57
엑소 [EXO/디오] 제 오빠는 도경수입니다. (25; 새벽, 술취한날)27 y. 02.15 15:19
엑소 [EXO] 교실문 열었더니 민석이 된 썰 1 4 슈우밍ㅇㅅㅇ슈.. 02.15 14:30
엑소 [EXO/종대] 대학교에서 김종대 만나서 3년째 행쇼 하고 있는썰 (부제:2주년)26 워더들답다 02.15 10:35
엑소 [EXO/종대] 대학교에서 김종대 만나서 3년째 행쇼하고 있는썰 (부제: 첫 집 방문2)24 워더들답다 02.15 07:58
엑소 [EXO/종대] 대학교에서 김종대 만나서 3년째 행쇼하고 있는썰 (부제:첫 집 방문)28 워더들답다 02.15 04:37
엑소 [EXO/남징] 엑소의 맏형인 너징 썰0518 형광팬 02.15 03:26
엑소 [EXO/종인] 김종인 귀염둥이 남친 썰14 도좋 02.15 01:15
엑소 [EXO/징어] 이 중에 네 취향 한명 쯤은 있겠지 06.kakaotalk114 변리게이트 02.15 01:11
엑소 [EXO/징어] 한국에서 왔어요. 0925 당꼬 02.14 23:22
엑소 [EXO] 개판 오분전 하숙집 32 홍초 02.14 22:57
엑소 [EXO/찬종] 김종인이 진짜 좋은 박찬열x박찬열이 진짜 싫은 김종인 16 벨리도르 02.14 21:48
전체 인기글 l 안내
6/10 19:14 ~ 6/10 19: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