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단톡방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단톡방 전체글ll조회 1498l

 

 

 

 

 

 

 

 

교실의 가장 구석진 곳.

 

 

엄밀히 따지자면 자연스럽게 구석으로 내몰려진 곳.

 

 

그 곳에서 재환은 익숙한 자세로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재환에게 그림이란.

 

 

어쩌면 눈을 깜빡이는 일보다도 많았고 쉬웠다.

 

 

오늘도 재환은 하루의 아침을 그림으로 시작하면서 가볍게 손가락을 움직인다.

 

 

일곱 시.

 

 

새벽에 가까운 시간에서의 교실은 텅 비어있다.

 

 

고요한 공기 소리가 쾌창한 오후가 아님을 확실하게 증명한다.

 

 

재환이 그림을 망치는 일은 거의 없었다.

 

 

종이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능숙하게 손을 움직여 그림의 마무리를 이어나갔다.

 

 

오늘 아침 재환이 그린 건 해바라기다.

 

 

여자에게 줄 것이었다.

 

 

그림을 완성하는 데엔 약 십 분 남짓 정도가 소요됐다.

 

 

재환이 낡은 크로스백을 뒤적여 전문가용 색연필을 꺼낸다.

 

 

그러곤 슥삭슥삭.

 

 

예쁜 소리를 내며 동그란 해바라기 위에 색깔들을 덧입히기 시작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동급생들이 하나 둘 교실 안으로 나타난다.

 

 

그 중 몇몇은 재환에게 가벼운 인사를 건넨다.

 

 

그러면 재환은 방해받고 싶지 않은 기분에 잠시 인상을 찌푸렸다가 이내 환한 미소로 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재환이 새로운 학교로 등교를 시작한지 약 삼 일의 시간이 흘렀다.

 

 

이제 동급생들은 재환에게 특별한 착각이나 환상을 가지지 않는다.

 

 

재환은 그저 그들에게 세 살이 많은 복학생 정도다.

 

 

실제로도 그는 다른 사람들과 별 다를 점이 없었다.

 

 

그냥 똑같았다.

 

 

다만 어색한 한국어 때문에 종종 의사소통이 원활치 않을 뿐.

 

 

그리고 가끔.

 

 

아주 가끔.

 

 

그는 엉뚱한 구석에서 조금 서투른 행동을 보였다.

 

 

재환의 채색은 여자가 교실에 들어설 때 즈음이 되어서야 완성될 수 있었다.

 

 

교실 문턱을 들어서는 여자를 발견했을 때부터 재환의 표정이 눈에 띄게 밝아지기 시작한다.

 

 

얼른 여자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를 건네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었지만 그러기엔 조용한 교실의 분위기가 마음에 걸리는 재환이다.

 

 

결국 그는 책상 아래로 알게 모르게 손바닥을 움찔거리며 납작하게 몸을 웅크렸다.

 

 

재환이 제 옆으로 천천히 다가오는 여자에게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자가 책상 위에 가방을 내려놓음과 동시에 재환이 허둥거리며 의자를 뒤로 빼어준다.

 

 

덜컹.

 

 

하며 그다지 좋지 못한 소리가 교실 안으로 울려 퍼진다.

 

 

희번득한 눈동자들이 순식간에 그 곳으로 몰린다.

 

 

시선을 받는 일은 언제나 여자에게 고통이었다.

 

 

달갑지 않은 상황에 여자가 깊게 미간을 좁히며 재환을 쳐다본다.

 

 

그에 재환이, 색연필을 부러뜨릴 것처럼 쥐어대다가 곧 손을 내린다.

 

 

 

 

 

 

 


  “난……. 너 도와주려고…….”

 

 

 

 

 

 

 


그런 건데…….

 

 

바닥을 기는 목소리가 그의 입술을 타고 흘러나왔다.

 

 

동급생들의 날카로운 눈빛들은 떨어져 나간 지 오래다.

 

 

 

 

 

 

 


  “귀찮게 굴지 마.”
  “…….”
  “안 도와줘도 돼.”

 

 

 

 

 

 

 


여자가 무심하게 대꾸하며 한 손으로 의자를 끌어다 앉았다.

 

 

괜히 무안해진 재환이 헤헤 웃으며 혓바닥으로 입술을 한 번 축인다.

 

 

아무래도 좋았다.

 

 

언제나처럼 책상 위에 고개를 묻어버리는 여자의 옆선을 바라보고 있는 재환의 시선이 따갑게 이글거린다.

 

 

해바라기.

 

 

줘야 하는데.

 

 

속으로 중얼거린 재환이 완성된 그림을 한 번 훑어보다가 이내 서랍 안으로 그것을 구겨 넣었다.

 

 

엎드린 여자의 뒤통수를 쓰다듬는 재환의 손길이 이젠 거의 무의식적이다.

 

 

그런 그들을 바라보는 몇 개의 눈초리가.

 

 

별로 마땅치만은 않았다.

 

 

 

 

 

 

 


살다보면 가끔씩 충고를 던져주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한다.

 

 

그렇게 살지 마.

 

 

그러면 학연은 늘 가볍게 되물어준다.

 

 

그렇게 사는 게 뭔데?

 

 

학연은 부드러워 보이나 절대로 무너질 것처럼 위태롭지는 않다.

 

 

그는 그저 그런 사람이다.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절대로 뒤바뀌지 못할.

 

 

학연이 눈치를 보며 교무실을 빠져나와 길게 꺾인 복도의 모퉁이를 돌았다.

 

 

복도는 한산하다.

 

 

뛰노는 아이들 하나 없이 조용하기만 했다.

 

 

몇 걸음 앞에 보건실이 보이기 시작한다.

 

 

학연이 점차 걷는 속도를 줄였다.

 

 

지금 이 순간에도 창틀을 굽이 넘어오는 햇살은 따뜻하고 또 눈이 부시다.

 

 

학연이 작게 미간을 좁히며 햇살을 피하기 위해 고개를 주억거렸다.

 

 

그러나 그의 얼굴 위로 드리워진 그림자는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학연이 무심결에 눈을 감는다.

 

 

잇닿는 뜨거움이 지겨울 정도로 싫다.

 

 

끔찍하다.

 

 

그 일말의 끔찍함은 보건실 문턱에 다다르자 비로소 조금씩 사라질 수 있었다.

 

 

학연이 느리게 보건실에 똑똑 노크를 했다.

 

 

불투명한 유리문에 휩싸여 내부는 쉽게 보이지 않는다.

 

 

곧 그 안에서 인기척이 들려왔다.

 

 

들어오세요.

 

 

낮게 깔린 목소리에 학연이 저도 모르게 숨을 죽이며 유리문을 열어젖혔다.

 

 

 

 

 

 

 


  “……아.”
  “…….”

 

 

 

 

 

 

 


편한 자세로 앉아 컴퓨터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있던 남자가 작게 탄성하며 학연을 쳐다본다.

 

 

몸 전체를 훑어 내리는 눈길이 마치 본능적이다.

 

 

학연이 어떠한 연유로 인하여 오르락거리고 있는 가슴팍을 애써 진정시키며 손등으로 이마를 문질렀다.

 

 

축축한 식은 땀이 묻어나온다.

 

 

굉장히 무료한 표정으로 그를 지켜보고 있던 남자가 몸을 일으켜 학연에게로 다가왔다.

 

 

보건실은 좁았다.

 

 

몇 번 마주친 적 없던 남자의 얼굴이 가까워졌다.

 

 

학연의 표정이 미묘하게 굳었다가 환하게 풀어진다.

 

 

 

 

 

 

 


  “국어 선생님이셨던가요.”
  “…예.”
  “죄송해요. 제가 좀 싸가지가 없는 놈이라.”
  “…….”
  “진작에 찾아가서 개인적으로 인사라도 좀 드렸어야 했는데.”

 

 

 

 

 

 

 


아마 그는 학연의 방문이 그저 그런 뜻으로만 받아들여진 모양이다.

 

 

남자.

 

 

그러니까 원식이 말을 마치고 시원하게 웃었다.

 

 

레지던트 생활을 끊고 보건직으로 방향을 틀어 난생 처음으로 부임 받은 학교였다.

 

 

이 곳에서 원식은 타고난 적응력으로 나름 괜찮은 사회생활을 만끽하고 있다.

 

 

학연이 원식의 웃음에 어색하게 올렸던 입꼬리를 내린다.

 

 

상처 받은 표정이다.

 

 

 

 

 

 

 


  “차라도 한 잔 드려야 되나요?”
  “…….”
  “어디가 아파서 오신 건 아닐 거고.”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요.”

 

 

 

 

 

 

 


그 말에 원식이 흥미롭게 눈썹을 모로 치켜 올린다.

 

 

학연이 더듬거리며, 여자의 이름을 꺼낸다.

 

 

 

 

 

 

 


  “……아아, 걔요?”
  “…….”
  “예뻐서 기억해요.”
  “…….”
  “자주 다쳐 오던데. 며칠 전에도 한 번 왔었어요. 콧대에 상처가 있길래 흉 남으면 안 되니까 밴드도 붙여주고. 그랬었죠.”
  “…다른 특별한 점은…….”
  “딱히.”
  “…….”
  “나한테 벙어리인 것 빼고는.”
  “…….”

 

 

 

 

 

 

 


원식이 친근한 얼굴로 말을 이었다.

 

 

 

 

 

 

 


  “요즘 애들 무섭던데요?”
  “…….”
  “잘 좀 가르치세요.”

 

 

 

 

 

 

 


선생님.

 

 

보건실의 열린 창 사이로 살인적인 햇살이 들이닥치기 시작했다.

 

 

 

 

 

 

 


데려다주겠다는 상혁의 제안을 거절하고 홀로 늦은 하굣길을 걸어간다.

 

 

오늘은 코피가 터졌다.

 

 

그가 알면 퍽이나 슬퍼할 사실이라서, 여자는 종일 부러 빤한 거짓말을 늘어놓으며 상혁을 안심시키기에 바빴다.

 

 

그에게는 계단에서 넘어진 것 뿐이라고 일러두었다.

 

 

예상대로 믿지 않는 눈치였다.

 

 

그러나 어쩔 수 없었다.

 

 

이게 여자의 한계다.

 

 

악순환은 장소와 시간을 불문하고 빙글거리며 처음을 되풀이한다.

 

 

그러다가 문득 생각나는 기억에 여자가 고개를 숙인다.

 

 

전학생이 생각났다.

 

 

유독 자신에게만 부드럽고 한없이 자상한 태도를 보이는 그.

 

 

이유는 알고 싶지 않았고 알 방법도 없었다.

 

 

여자는 알아서 타인과의 접촉에 분명한 선을 그어야 한다.

 

 

왜 나한테 잘해주지.

 

 

곰곰이 고민해보던 여자가 이내 강압적으로 기대감을 짓눌러버린다.

 

 

어차피.

 

 

다 똑같다.

 

 

늦은 시간이지만 낮이 길어져 주위는 밝았다.

 

 

한참을 걸어 나가자 저 멀리에 익숙한 주택단지가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여자가 생각 없이 귀에 이어폰을 꽂는다.

 

 

잔잔한 리듬이 마구잡이로 귓가를 농락한다.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더불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집 앞을 서성이고 있는 낯선 남자의 모습에 여자의 숨이 턱 막혀버린다.

 

 

심장이 멎어버리는 느낌이었다.

 

 

가득 짐을 짊어지고 있던 남자가 여자와 눈을 마주친다.

 

 

대체 언제부터 자신을 바라보고 있던 걸까.

 

 

가파른 눈빛이 올곧게 자신에게로 고정되어 있었다.

 

 

아니다.

 

 

심장이 멎는 느낌이 아니었다.

 

 

멎은 줄 알았던 심박이 빠르게 뛰기 시작했다.

 

 

짐은 많았다.

 

 

바닥에 짐을 내려놓은 남자가 천천히 여자의 곁으로 다가온다.

 

 

새파랗게 질려가는 여자의 얼굴이 안쓰럽다.

 

 

그러나 남자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남자가 잠시 뚫어져라 여자의 얼굴을 응시한다.

 

 

눈빛에 데일 것 같았다.

 

 

그런 남자의 눈빛이 잠시 여자의 귓가로 향한다.

 

 

생전 처음 보는 물건 다루는 양 조심스러운 손짓으로 여자의 귀에서 이어폰을 들춰낸 남자가 또 다시 과민한 눈빛으로 여자를 바라본다.

 

 

비현실적이다.

 

 

 

 

 

 

 


  “이 집 사니.”
  “…….”
  “아님 말고.”
  “…….”
  “아까부터 여기만 쳐다보고 오길래.”
  “…….”
  “말 못하는구나.”

 

 

 

 

 

 

 


무표정한 얼굴로.

 

 

덤덤하게 말을 잇는 남자의 모습은.

 

 

실로 비현실적이었다.

 

 

 

 

 

 

 

Adore Scene

흘러가지 않을 우리들의 시간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30일 | 인스티즈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단톡방
작자 미상 - Moonlight
10년 전
단톡방
드디어 모든 등장인물이 나온 건가요... (두근두근) ㅋㅋㅋ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해바라기가 이 글의 키워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예쁜 꿈 꾸시길~ ^p^ 이제부턴 쭉쭉 이해가 되실 거예요!!! 아마... ㅋ... ㅋㅋㅋ....
10년 전
독자1
소원이에요 분위기가 대박인거같아요ㅠㅠㅠ 빨려들어가는느낌이에요ㅠㅠ 아직까지는 글이 어렵게느껴지네요ㅜ 이제부터는 이해가 쉬워지는건가요
10년 전
독자2
까까가방이에여!!!!외분위기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해바라기가키워드라니....기대되요!!!!앞으로글빨리보고싶네요ㅠㅠㅠㅠㅠㅠㅠ글써주셔서감사합니다재밌게읽었어요!!!
10년 전
독자3
되개 독특하네요ㅎㅎㅎㅎ뭥가 의식이 흐르는데호 생각나는데로 쓰는거같은 느낌??독특해요@.@
10년 전
독자4
ㅠㅠㅠ아직까지는 이해가 안되지만 다음편부터는 이해가 될꺼라고 그러시니 다음편이 기다려져요ㅠㅠㅠㅠㅠㅠㅠ허류ㅠㅠㅠ재환이는 왜 여자애한테 잘해주는 건지ㅠㅠㅠ오모오모 원식이가 보건선생이라니ㅠㅠㅠ잘 어울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너무 재밌게 잘 읽고 갑니당♥♥♥
10년 전
독자5
빨리 다음편 왔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6
분위기에 취하네요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알면알수록 더 깊러자는 느낌이에요
10년 전
독자7
홍빈이랑은 또 무슨관계죠 하.. 어려워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뚱이에요 ㅜㅜ
10년 전
독자8
귤껍질이에요!아ㅏ..아..진짜분위기갑이다진짜..해바라기가키워드..!기억해둬야겠네요!그 학연이가 뜨거움이지겨울정도로싫다할때 뭐지?했어요 진짜학연이도묘한것같아요!그래서좋다구요ㅠㅠㅠ엉엉ㅠㅠㅠ그리고원식이가 잘좀가르치세요할때 나도모르게심쿵..그리고 마지막에 비현실적인아이는 홍빈이네요!이제모든인물이나왔다ㅏ!!아진짜 보면볼수록 다음편이기대되요정말ㅠㅠㅠㅠㅠ보면서 궁금한거는 왜 여자는소문이안좋을까요..ㅠㅠㅠㅠ단지 이쁜게 질투나사그런거는아닌가같은데ㅜㅜ차차밝혀지겠죠?헿ㅎ작가님오늘도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9
누누 해바라기가 진짜 무슨 중요한 뜻이 있는것 같은데...눈치가 없는 나는 모르겠다..ㅇㅅㅇ
10년 전
독자10
조...조화여ㅠㅠㅠㅠㅠ 와 진짜 왜이렇게 분위기가 빨려들어갈것 같죠 무슨 할일 없는 나른한 오후에 창가 햇살을 받고 있는 느낌이에요 지금 밖도 깜깜한데 왜이렇게 나른한 햇살이 느껴지지 @.@....
10년 전
독자11
분위기쩐드아..어후ㅠㅠㅠㅠㅠ여자가 날이갈수록 더 궁금해지네요ㅠㅠㅠㅠㅠ홍빈이는또머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헐 이게 한편한편 이어져있구나 비루한 제머리로는 도통 ㅜㅜㅜㅜ 몇번을 더 읽어봐야겠어요
10년 전
독자13
라온하제에요! 헐헐분위기대박.....뭐죠이몽환적이면서도퇴폐적인글은...ㄷㄷㄷ
10년 전
독자14
짜끄리에요! 오늘은 글도 글이지만 브금이 참 좋네용! 뭔가 몽환적인 분위기가 글내용이랑 참 잘어울린달까...ㅋㅋㅋ 그나저나 집앞에 찾아온 남자가 누굴까했는데 홍빈이었네요!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참 궁금해집니당ㅎㅎ 오늘도 잘읽구가여~
10년 전
독자14
분위기괘발려....취향저격탕탕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
수양)헐 전편들을 못 봐서 분위기에 취해 있다가 뭐지...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
헐 홍빈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이글분위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취향저겨규ㅠㅠㅠㅠㅠㅠㅠㅠ담편도기대할게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7
와 홍ㅂㅣ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분위기가 정말 짱짱이에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8
레오정수리) 이 글은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분위기가 정말 장난아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원식이도 등장을 했네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
이제 모두 등장한 건가요?? 여기 나오는 사람들 다들 되게 묘하네요.. 다들 사연있는 사람들.. 홍빈인 왜 저기서있는거야ㅠㅜ 궁금해ㅠㅠ저 맨날 이거 기다려요 작가님 글 중이 이제제일좋아ㅠ♥
10년 전
독자20
글한문장한문장이 다 심쿵하게만들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분위기괘쩔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해바라기가키워드라니...하...
10년 전
독자21
뭐지 홍빈이는 왜 문앞에 서있어????원식이 뭔가 묘해...묘하게 이상해....해바라기?해바라기는 한사람만 바라보는 일편단심의 상징이죠?아하?그리고?음? 아무래도 나중에 정주행한번 해야겠어요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빅스 [빅스] 덩치들과 빚쟁이의 단톡방 리턴즈 (스승의날) 4 & 덩치들과 빚쟁이의 알쏭달쏭.faceboo..55 단톡방 05.17 12:08
빅스 [빅스] 덩치들과 빚쟁이의 단톡방 리턴즈 (어버이날) 341 단톡방 05.08 20:30
빅스 [빅스] 덩치들과 빚쟁이의 단톡방 리턴즈 (은밀한 지빠귀) 245 단톡방 05.04 20:39
빅스 [빅스] 덩치들과 빚쟁이의 단톡방 리턴즈 (꽃구경도 식후경) 143 단톡방 05.02 16:58
빅스 [빅스] 덩치들과 빚쟁이의 단톡방 리턴즈 088 단톡방 05.01 14:44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일상다반사) 48154 단톡방 03.10 19:15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새 학년) 47188 단톡방 03.08 20:34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빨간 날) 46133 단톡방 03.01 18:03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그린라이트!) 45122 단톡방 02.28 21:25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그린라이트!) 44129 단톡방 02.28 14:27
빅스 [빅스] 얼떨결에 아이돌 이상형 된 썰 1010101097 단톡방 02.27 02:37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그린라이트!) 43233 단톡방 02.26 22:31
빅스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30일15 단톡방 02.25 02:14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그린라이트!) 42153 단톡방 02.24 18:03
빅스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30일24 단톡방 02.23 18:27
빅스 [빅스] 얼떨결에 아이돌 이상형 된 썰 999154 단톡방 02.22 23:24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그린라이트!) 41152 단톡방 02.22 05:06
빅스 [빅스] 얼떨결에 아이돌 이상형 된 썰 888101 단톡방 02.21 18:27
빅스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27일34 단톡방 02.19 16:27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여자의 로망) 40224 단톡방 02.18 22:16
빅스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27일29 단톡방 02.18 16:00
빅스 [빅스] 단톡방을 벗어난 여섯 덩치와 빚쟁이 A143 단톡방 02.17 17:46
빅스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26일27 단톡방 02.17 13:11
빅스 [빅스] 여섯 덩치와 빚쟁이의 단톡방 (생일축하헷) 39145 단톡방 02.16 20:08
빅스 [빅스] 얼떨결에 아이돌 이상형 된 썰 777121 단톡방 02.16 09:32
빅스 [빅스] Adore Scene 2014년 5월 26일33 단톡방 02.15 19:31
빅스 [빅스] Adore Scene 2045년 4월 5일48 단톡방 02.14 21:09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6/15 12:58 ~ 6/15 13: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