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콩알탄 전체글ll조회 2913l 4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이루나님, 그동안 예쁜 표지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감사드려요.


 


 

 


 


 

甲乙丙丁 
 

  

 



 



 

 


 



 


 

 

 

 

 

 

 



 

 


BGM ::  김준석 & 정세린 - 하늘에 핀 꽃

 



 
 





 

 












그들의 행동은 너무나도 빨라, 나는 내 주변 사람들의 얼굴마저 쳐다볼 수 없었다. 정신을 차렸을 즈음엔 이미 모두 결박된 채로 '등을 돌린 누군가'의 뒷모습만 봐야했다. 그리고 종인이의 표정, 아니. 모두의 표정으로 그 사람이 나를 제외한 모두가 알만한 사람이라는 것도 어렴풋 깨달을 수 있었다.








"반가워,"

우리에게 희망을 준다던 그 사람이

"내 장난감들."

우리에게 손을 벌렸다.









"미친 새끼야!"

"진정해. 진정."

"미친 정신병자새끼. 진짜 너 이 개새,"

"조용히 해. 시끄러워."

왜? 아, 나는 그제야 정신이 바짝 들었다. 우리를 '장난감'이라 칭하던, 왜인지 모르게 익숙하게 느껴졌던 저 사람. 도망치던 우리에게 '다시는 보지 말자'고 이야기하며 활짝 웃던 저 남자는. 그래.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다시는 보지 말자고 했는데. 이렇게 보게 되네."

도경수 라고 했던가. 








가장 가까이에 있었던 것 같다. 어쩌면, '감시자'라는 타이틀로 가장 가까이에서 우리를 지켜보며 수 많은 시간동안 괴로워하는 우리를 보며 즐거워했던 사람이 저 남자였다. 저 사람은 어떤 존재기에, 어떤 사람이기에. 왜 내게 '익숙해 보이는' 사람이었는지 나는 그 해답을 알 수 없었다. 백현이가 먼저 나서 소리를 지르다 저렇게 바닥에 곤두박질쳤다. 물론 온 몸이 알 수 없는 힘으로 묶여있어 꼼짝도 할 수는 없었지만, 입을 열면 목구멍에서 소리는 나올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도 굳이 소리를 내려 하지는 않았다. 모두가 숨을 죽이고 그의 다음 말을 기다릴 뿐이었다.











제 체구보다 훨씬 큰 의자에 몸을 푹신하게 기댄 남자가 손짓을 몇번 한다. 그리고 내가 알던 그 크리스가 모습을 나타냈다. 어두워보이는 표정에서는 아무 상황도 읽을 수가 없었다. 몸이 결박됨과 동시에 주어졌던 능력이 모두 빼앗긴, 아. 생각을 하던 와중에 입을 통해 신음소리가 나왔다. 크리스가 무릎을 꿇는다. 저, 저 크리스가. 내게 자신의 세상을 부탁한다고 했던 저 크리스가 남자 앞에 무릎을 꿇고 머리를 조아린다. 나는 이해를 할 수가,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다들 지금 이 상황이 궁금해 미치겠지, 응."

주변을 쭉 둘러보던 남자가 결심했다는 듯 손바닥을 탁, 소리나게 쳤다. 그리고 그의 이야기가 시작됐다.










"우선 내 소개부터 시작할게, 너희들의 주인. 너희들의 신이야."










-









세상은 나로 인해 시작되었고, 나로 인해 끝이 난다. 이것이 내가 처음 '세계'를 접했을 때 들었던 생각이다. 창조설 그런거 다 좆까라고 해.

캄캄한 어둠 속에 나라는 존재도 있지 않았다. 그냥 내 자아만이 존재했을 뿐.







처음에는 그냥 나의 '존재'자체가 다인 줄 알았다. 정신을 차려보니 내가 정신없이 세계를 구축하고 있었다.

생명이 태어나고 그들은 그들만의 세계를 이어나갔다. 내가 쥐어준 것은 정말 자그마했는데 내 생각을 뛰어넘는 것들을 만들어냈다. 나는 그들의 '신'임과 동시에 그들 아래에 존재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나는 나의 존재를 숨겼다.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분명히 나의 자아를 통해 만들어진 세상인데 저 세상에 내가 낄 수 있는 자리는 없었다. 생각하는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졌지만 하나도 흥미롭지 않았다.

그들은 저들끼리 사랑하고, 미워하고, 슬퍼했다. 나에게 그런 감정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다. 그래서 애착이라는 것을 가져보고 싶었다.

이 세계가 없어지면 어떨까 싶어서 많은 생명들을 괴롭혔다. 내게 저 세상을 없앨 수 있을만큼의 용기는 없었다.









나는 날이 갈수록 악독해졌다. 내가 용기가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부터 나는 나 자신이 겁쟁이가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끊임없이 사람들을 괴롭혔다.

불을 질러도 보고, 산을 무너트려 보기도 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해봤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은 결국 이겨냈다.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분했다.








그래서 선택했다. 내가 만들어낸 창조물을 내가 이길 수 없다면 나의 편들을 만들자. 그래서 나의 하수인들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들에게는 작은 표시따위를 했다.

처음에는 그저 구분을 위한 표시에서 시작했는데 점점 재미있어졌다. 능력을 부여받은 사람들은 마치 능력이 제것인 것 마냥 날뛰었으니.







체스, 라고 했던가.

나도 게임을 하고 싶었다.







근데 계획이 중간 부터 틀어졌다. 킹과 퀸 대신에 Catastrophe와 Pandenium 을 두었다. 재앙과 대혼란. 나는 모두가 고통받기를 바랬다.

그리고 나름의 이름을 붙여가는 것에 재미를 두며 나는 계속 그 수를 늘려나갔다. 능력자들은 길길이 날뛰었고 나는 그를 보며 재미있어했다. 그러면 되는 줄 알았다.

크리스가 나타나기 이전까지는.







한 가정의 평범한 아들로 태어나, 능력자임을 깨닫고 힘든 시간을 겪었다. 여기까지는 나의 다른 꼭두각시와 다를 바가 없었다.

그런데 자기 혼자서 이상한 길을 만들어 나갔다. 제 표시를 스스로 바꾸었다. 그리고 능력자를 하나하나 정리해 나갔다.

저와 같은 사람이 있지 않기를 바란다며 스스로 악역을 자처했다. 고통스러워 하는 사람이 생겼지만 그 전에 비하면 현저히 적은 숫자였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만든 세상에 대해 만족하는 듯 보였다.







문제가 생길 것 같으면 죽음 문턱에 가까워지더라도 목숨을 걸고 막아냈다.

밟아도 밟아도 쓰러지지 않았다.

나는 또 다시 내가 스스로 만들어낸 존재로 절망을 경험하고야 만다.










그래서 억압받던 이들에게 정보를 조금씩 흘렸다. 이렇게 하면 크리스가 막을 수 없는 문제들이 벌어지지 않을까.

계획대로 흘렀다. 반란자들이 생겨났고 서로서로 물어뜯었다. 크리스가 만든 구조에서 이탈하는 이들이 생기고 그는 매일매일 절망했다.

나는 그런데 하나도 즐겁지 않았다.









그는 나의 존재를 알아챘다. 두 머리를 조아리고 사과했다. 그만둬주세요. 그래서 보란듯 이탈자 하나를 죽였다.

내게는 정말 쉬운 일이었다. 그래도 여전히 즐겁지 않았다.







이탈자들에게 나의 정보를 흘렸고 그들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거란 기대감에 나를 찾아오려 했다.

그렇게 원했던 일인데도 불구하고 하나도 재미가 없다.

내가 진짜 원했던 재미는 어떤 방식의 재미였기에 이리 충족되지 못하고 여기저기를 나돌까.

이 세상이, 내가 만든 이 세계가 재미가 없다.











-









모두가 숨을 죽이고 남자의 입에 귀를 기울였다. 그래서 끝내려구. 그는 고개를 젖히며 눈을 감았다. 여전히 꿇어져있는 크리스의 무릎은 변화가 없다. 우리 개개인 모두도 아무 말이 없다.  불쌍하다고 해야할까, 아니면 저 남자를 원망해야할까. 






 우리를 괴롭게 한 장본인이다. 모든 끔찍한 사건의 원인인 사람이다.

그런데도, 섣불리 말이 나오지 않는다. 

저 남자를 괴물로 만든 것은, 그 스스로일까 아니면….









"그만 둘래. 다."

우리는 그를 막을 수도, 막고자 하는 의지도 없었다. 모든 것을 내려놓은 표정으로 눈을 감은 그가 서서히 사라져 감으로 우리는 그의 존재가 투명해져간다는 것을 겨우 깨달을 수 있었다. 생각해보면 죽고싶을 때도 많았다. 다른 능력자들도 같았을 것이다. 그런데도 그들이 억지로라도 존립해야했던 이유는 남자가 그를 막았기 때문이 아닐까. 섣부른 판단을 해본다.

 

 

 

 

 

 

 

사라져가는 그를 잡은 것은 크리스였다. 그는 그가 만들어낸 존재답게 그를 막을 수는 없었다.

남자와 함께 사라져가는 크리스와 눈이 마주쳤다.

 

 

 

 

 

 

나는 그가 지켜달라던 세상을 지켜냈을까,

그가 지켜달라던 세상은. 어떤 세상이었을까.

 

 

 

 

 

 

 

 

 

 

 

 

 

 

 

 

 

 

 

 

 

 

 

갑을병정(甲乙丙丁)


































 




















 









모든 환희에는, 모든 쾌락에서와 같이 잔인성이 깃들어있을 것이다.

Oscar Wilde. 소설가.

 


 


 


 


 


 


 


 



 


 

 

 

 


 갑을병정 숨겨져있던 세계관 설명

세계의 창조자 - 도경수, 존재 자체로 '신'

능력자들 - '신'의 장난으로 만들어진 존재들

갑,을,병,정 등의 계급 - KRIS (C) 혼자 많은 능력자를 통제하기 위해 만들어낸 계급조직.



P (Pandemonium = 대혼란) '나' 

T (Telltale = 숨길 수 없는) '타오'

J (Janitor = 문지기) '종인'

K (Knight = 기사) '종대'

V (Victim = 희생자) '레이'

D (Double-crosser = 배신자) '백현'

C (본래 creator 라고 알려져 있었음, 허나. Catastrophe = 재앙) '크리스'


그 외의 인물들은 코드명이 언급되지 않았고.

남은 코드명 또한 현재 사건과 맞닿은 부분이 너무 많아 생략할까 합니다.


*레이의 경우에는 본래 완결편에서 희생당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사정상 삭제했습니다.

코드네임에 대한 질문은 성실히 답하겠습니다.







 


 

-▩-

올려야 할까, 말아야 할까. 너무 고민을 많이 했던 갑을병정의 완결입니다.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갑을병정의 최초 시놉이고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사진에는 잘 드러나지 않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완결의 대략적인 시놉입니다.

전말 공개/백-타공격/레이 죽음/경수 자살/>크리스

= 창조주의 전말 공개, 백현-타오의 공격. 그리고 레이의 죽음 창조주(경수)의 자살, 그리고 그의 영향으로 크리스의 죽음

물론 많은 수정이 있었습니다.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대략적인 시놉을 공개하는 것은 제가 이번 사건을 토대로 결말의 변화를 준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물론 충족시킬만한 내용은 아니겠지만요.

 

 

 

g항상 흘러가듯 언급했었던 '갑을병정'을 쓰게 만든 노래

으르렁 과 'BAD MAN' 의 리믹스입니다. 그러나 첨부할 기회를 찾지 못했습니다.


갑을병정의 연재 시작은 2014년 1월. 리믹스를 듣고 시놉을 작성했던 것은 2013년 8월이었습니다.

그리고 'C'역을 설정한 후에 제일 먼저 떠올렸던 인물이 크리스였습니다.

'C'라는 캐릭터에 대한 설정과 그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현재 상황과 너무 맞닿는 부분이 맞는 내용의 글이라 올리기 전에 수십번 수백번의 고민을 했습니다.

우선은 지난 시간동안 갑을병정을 기다려주신 독자님들에게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시간동안 갑을병정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텍스트 파일은 만들거나 배포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내용상 배포 후 문제될 내용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고민 끝에 내렸던 결정입니다.





내용에 대해. 그리고 이번 일에 대해서 한마디 아니 몇 마디만 하고 가고자 합니다.




제가 생각했던 갑을병정의 등장인물로 나오는 엑소는 12명으로 존재했던 엑소였습니다.

그러므로 작중 등장인물인 크리스도 '엑소 멤버로서의 크리스'였지 동떨어진 인물인 '우이판'이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 이 시점에서 제가 그를 동떨어진 인물로 보고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게 소중한 사람이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쓰기 시작한 글이었고 이 글을 써내려갈 당시에도 그 애정에 변함은 없었습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해, 열렬히 그를 포함한 열두명의 별들을 애정했습니다. 



앞으로 11명이 될지, 12명이 될지 확신이 없는 상황에서 '사건으로 인한 무기한 연재중단'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앞으로 사건의 향후 진행 방향은 제가 전지적 엑소시점의 소유자가 아니라 알 수도, 섣불리 판단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갑을병정을 연재하며 느꼈던 각각에게 느꼈던 애정을 애써 부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 걸음 물러서서 그들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일 것이고, 힘들어 하는 모습이 보이면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정말 정확한 결론이 나기 이전까지는, 저는 이 생각을 다른 작품에서도 그대로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저는 그를 애정했던 지난 시간을 부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애정함으로써 행복했기에.

 

 

 

 

 

 

저는 엑소를 응원합니다.

1명도, 11명도, 12명도 그 어떤 수식어도 붙지 않은

제가 좋아하던 그 자체의 '엑소'를 좋아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입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던 모든 이들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건강하고, 사랑하자.





Fear cannot be without hope nor hope without fear. 

두려움은 희망 없이 있을 수 없고 희망은 두려움 없이 있을 수 없다. 

바뤼흐 스피노자


지금의 두려움이 곧 희망으로 이어지길, 

두려움과 희망을 오고가는 혼란스러운 시간속에서 함께 합시다.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마냥 이대로 너희와, 당신과  함께 걸으면 

어디든 천국일테니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完] + 공지 (필독해주세요) | 인스티즈

제이님이 주신 선물 감사히 사용했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보시엔
10년 전
독자2
작가님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저 역시 이런 일을 두 번째 겪고 있는 사람으로서 힘들지 않고 아무 감정이 들지 않을 수가 없어요. 아이들을 믿고 그들을 애정하고 아껴왔던 시간을 부정하지 않으며 뒤로 잠시 물러나 그들 열두 명의 의견을 모두 존중하면서 조용히 지지하며 기다릴 생각입니다. 잘잘못을 따지고 상처입히는 건 후에 모든 일이 드러난 후에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해요. 아직 이틀 밖에 지나지 않았잖아요. 애들만 보고 있고 싶네요.
생각이 많아지는 밤, 작가님이 푹 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늘 좋은 글 써 주셔서 감사해요. 이따 글 천천히 읽어볼게요. 일교차가 큽니다. 모기도 보이는 것 같아요. 날씨 조심, 건강 조심 하시구요. 좋은 밤 보내세요:)

10년 전
독자3
어...이루나
10년 전
독자5
음.. 뭐라고 말해야 할 지 잘 모르겠네요.
오히려 더 침묵하게 만드는 결말 같아요. 더이상 수식할 말이 없어요. 예상치는 못했지만.
저와 조금 생각의 차이가 있으신 것 같아서 기분이 나쁘실까 경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언니 말을 들으니 그게 맞는 것 같기도 하네요. 나는 지금 우이판을 존중한다는 명분 하에 그들을 분열시키고 있는 걸까? 저는 조금 더 사건을 뾰족하게 바라봐서 그런가봐요. 오히려 제가 사람들과 엑소를 더 아프게 한 걸까요… 아직까지 생각이 어린 구석이 있는 것 같아서... 아직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엔 부족한가봐요.
그냥...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10년 전
독자4
크림치즈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결이라니ㅜㅜㅠㅜ너무아쉽네요ㅠㅠㅜㅜㅜㅠㅠㅠ작가님.. 위아원!
10년 전
독자6
산딸기예요
아.. 완결이 났네요... 어제부터 계속 심란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도 많이 했는데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어떻게 말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전 엑소를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그저 팬일 뿐이지만 힘드네요 만약 우이판이 결정을 내린다면 따라야겠죠 많이 고민 했을테고 저는 엑소의 의견을 존중하니까요 아 진짜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안녕히 주무세요 작가님 :]

10년 전
독자7
요징입니다....저도 전적으로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있고.........지금 머릿속이 진짜 혼돈스러워서 뭐라고 댓글에 적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완결은 축하드립니다..........ㅎ..ㅎㅎ.
10년 전
독자8
슘슘이에요
이렇게 끝나는군요.. 여러모로 충격이기도 하고 마음도 무겁고 그렇네요 항상 느껴왔는데 이글은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가 없어요 그게 오라이와 다른점이죠 오랜만에 봐서 잠시 그 전 내용이 생각이 안나 당황했지만 그래도 정말 상상치 못한 방향으로 끝나게 되어서 좀 멘붕이기도 하곸ㅋㅋ 역시 작가님이다 생각도 들고 그러네요 그동안 잘봤습니다! 이제 남은 오라이도 함께해요 갑을병정은 단순한 빙의글이 아니라 두고두고 마음에 그 읽는 순간의 감정이 남게하는 그런 글인거 같아요 그동안 갑을병정 써주셔서 감사해요 오라이에서 만나요!! 작가님 사랑해요 하트

10년 전
독자9
되게..그렇네요.. 네..저는 그냥 작가님을 응원하는 독자니까요! 작가님의 선택울 존중하겠습니다. 작가로써 콩알탄도 평범한사람으로써 콩알탄도 좋아하니까요 만약 작가님이 모든 연재를 중단한다해도 저는 그 선택을 받아드리고 존중해드릴게요. (...ㅎ,하트)
10년 전
독자10
자몽, 크리스와 나머지 멤버들얘기는 정확해지기 전까진 언급하고싶지 않으니 얘기를 묻고, 갖을병정 지금까지 재미있게 봤고! 완결 축하드려요!
10년 전
독자11
세젤빛입니다.. 저또한 콩알탄님의 의견을 존중하고 제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뒤에서나마 믿어주고 모두 아프지 않게 끝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갑을병정 드디어 완결이군요!! 아... 경수라는 반전이 있을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그동안 갑을병정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오라이! 그리고 앞으로 새작품에서 뵐께요♥♥
10년 전
독자12
초코우유에요.
......아....무슨말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볼써 완결이라서 아쉽기도 하고....지금 어떤 음악을 듣더라도 다 슬프게 들리고.....현재글 음악까지... 그냥 저는 기다릴려구요..이런일을 처음 겪어봤고 처음으로 아이돌을 좋아하게됐는데.... 참 생각이 복잡하네요.완결축하드려요! 작가님도 나도 힘내요.

10년 전
독자13
고기만두입니다...일단 완결이라니 아쉽네요...경수가 저런 인물일줄은 몰랐네요....지금 상황이 매우 혼란스럽네요...일이 잘 풀리기만을 바라는게 할게없네요...
10년 전
독자14
언니루루야
10년 전
독자15
완결이라니엄청아쉽기도하고...신이경수였다는게진짜충격적이다...전혀몰랐어.. 하여튼나는엑소를믿으닌까판판도엑소고나머지멤버들도엑소야난그들을존중해
10년 전
독자17
맨투맨입니다 작가님그동안 좋은글써주셔서감사했고 오라이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18
라마에요 갑을병정이 드디어끝이났네요 끝나니 뭔가 아쉬워요..요 며칠새 너무 우울하고 힘들었는데 저는 팬이니까 멤버들을 응원하고 멤버들 의견을 존중해주려구요..조금은 힘들겠지만 왠지 이겨낼수있을거같아요 작가님 잘읽고갑니다
10년 전
독자19
판다입니다. 어딜 가나 이 얘기네요...더 이상 묻지도 아무런 말도 하지 않겠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
10년 전
독자20
디밍입니다 갑을병정 완결이군요ㅠㅠ 경수가 신이라니 소름돋네요 좋은 글 써주신 작가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도, 작가님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엑소'를 좋아했고 앞으로도 좋아할 것이며 응원할거예요. 그들의 선택 역시 존중합니다 무슨 이유가 있었기에 내린 선택일테니까요 잘보구갑니다!

10년 전
콩알탄
디밍님 그동안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ㅎㅎ 수고 많으셨어요
10년 전
독자21
실례할께요
요즘 제가 잘 못 들어와서 그런지 오랜만에 보네요
갑을병정이 드디어 완결이 됐네요 뭔가 여운이 남는 결말이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그 사건은 그냥 모든것이 확실해질때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것같아요
잘 읽고가요 작가님

10년 전
콩알탄
갑을병정의 분위기에 맞는, 그런 결말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22
수고하셨습니다.
10년 전
콩알탄
독자님도 수고 많으셨어요!
10년 전
독자23
프라다예요, 오늘에서야 이 글을 볼 수 있네요. 우선 갑을병정 연재하시느랴 고생하셨어요 작가님. 너무 재미있게 본 글들 중 하나이고 진지하게 본 글들 중 하나로, 끝이 나서 아쉽지만 오라이도 있고, 작가님의 또 다른 글을 기대하며 아쉬움은 접어두겠어요. 작가님의 의견은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며 존중합니다. 저또한 기다림을 택했기에 별 말은 하지않겠습니다. 작가님 수고하셨고 다른 글에서 뵈요!
10년 전
콩알탄
함께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다음글에서도 만나요♡ 수고하셨어요♡
10년 전
독자24
바수니)완결이네요 축하드려요!항상 글 열심히 써주셔서 감사해요.전 아직도 이번일에 대해서 잘 모르겠어요.그냥 다 여전히 이게 므슨일 인지 감이안오네요.저 역시 그들을 응원하고 사랑하기때문에 작가님터럼 아이들이 힘들어한다면 응원해주면서 끝까지 뒤에서 지켜보려합니다.콩알탄님 갑을병정 이끌어오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10년 전
콩알탄
모두가 다 비슷한 상황에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응원과 더불어 사랑을보냅니다 ㅎㅎ 바수니님두 그동안 함께해주시느라구 수고 많으셨어요!♡
10년 전
독자25
그린티라떼입니다! 경수가 모두를 만들어낸 신일 줄이야.. 상상도 못했어요 진짜 와.. 아예 경수 생각을 안했어.. 해피엔딩 이런것도 아니고 열린결말도 아니고.. 정말 딱 브금 느낌..! 어떻다, 라고 정의내리기 힘든 느낌이예요.. 굉장히 심오합니다..! 저 일에 대해서는 굳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그저 모두가 행복하기를..
10년 전
콩알탄
이 완결은 갑을병정스러운 완결이었다고 얘기하고싶어요 ㅎㅎ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콩알탄
괜찮아요 :)갑을병정과 함께해줘서 고마웠어요!♡
10년 전
독자27
작가님 너무 재밌게 봤어요ㅠㅠ벌써 완결이라니 뭔가 시원섭섭하네요ㅠㅠ어쨌든 연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해요^~^♡
9년 전
독자28
결말 와 뭔가 씁쓸하네요 경수는 스스로를 외롭게 만든걸까요 이 세계를 만들어낸 경수도 이해가 되고 그 사이에서 또 세상을 지키기위해 나선 크리스도 대단하고 결국은 이용만 당한 저 아이들도 안타깝고 정말 여러모로 최고의 작품 같습니다. 제가 이것을 보게 된 지금은 이미 그 사건이 많이 지나갔고 새로운 사건이 저희를 찾아오고도 더 지난 시간이지만 뭔가 엑소를 좋아했다는 그 말이 와닿네요 저도 언제까지 어떤 일이 있던 엑소를 좋아합니다.
9년 전
독자29
대박......천재...말이안나오네여..
9년 전
독자30
와..... 수고하셨어요. 진짜재밌게봤어여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13:08 ~ 5/21 13: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