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2516l 0
 
익인1
운좋아서 5급될수도 있는거고...
아닐수도 있는거고...
일단 우리학교는 갑자기 얼레벌레 교장부임하심

•••답글
익인2
교사는 시간 지난다고 그냥 승진 못해. 몇십년한다고 해도 승진 못할 수도 있어. 교감, 교장되려면 점수따야 하는데 쉽지 않음.
•••답글
익인3
교사 말고 일반공무원은 7급 붙으면 5급까지는 할걸??
•••답글
익인4
그냥 비슷한 수준?이라는 느낌인 것 같아 교육공무원은 교육공무원대로 호봉표 따로 있어서...
•••답글
익인4
교장교감 하려먼 섬지역에서 일정기간 근무해야한다는 말도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지역마다 다르려나? 잘 모르겠다
•••
익인9
섬지역이 점수 더주는 것일뿐
꼭 섬지역에 근무하라는 건 없엉

•••
익인4
오 그렇구나 주위 친척이나 부모님 지인분중에 교장교감이 꽤 계시는데 나보고 임용되서 첫발령 섬으로 나가면 그냥 좋게 생각하라고 하셔서!! 어차피 해야한다는 식으로 말씀하셔가지구 그랬나봐ㅋㅋㅋㅋ 우리지역에 섬이많아서...
•••
익인21
지역마다 다른데 경북 지역에서 교장하려면 울릉도 꼭 갔다와야한다고 들음!
•••
익인5
교사는 7급에 준하는 대우인거지 정확히 7급공무원은 아님! 그래서 5급으로 승진하는 개념이 아니고 원하는 사람만 점수 쌓아서 교장/교감 도전하는거야!
•••답글
익인5
5급으로 승진하는 건 아니지만 호봉은 계속 올라감
•••
익인6
일반 평교사에서 교감,교장 되려면 석박사 학위도 따야해
일정연수 받고 1급 정교사 되는건 필수고

•••답글
익인6
근데 교사 자체가 직급이 없어서 승진의 개념은 아니구 위에서 다른 익들이 이야기한대로 호봉이 다른 공무원의 그 급이랑 비슷한 정도라 일반 평교사를 7급에 준하는 공무원이라고 표현하징
일반 공무원은 연차 쌓고 열심히 승진 하면 5급까지는 갈 수 있다고 들었어( 주변에 검찰 사무관 계시거든)

•••
익인9
1급 정교사는 승진욕심없어도 다 그냥 하는거야 왜냐면 하면 2호봉 올라가거든!
•••
익인19
1호봉 올라가는거야~ 그리고 호봉 올라가는것 때문에 하는게 아니고 3년 지나면 무조건 교육청에서 부름ㅎㅎ
•••
익인9
응 맞다 1호봉 올라가는데 연차때문에 한번에 1호봉 더 얹어서 총 2호봉올라가는거였다 ㅎㅎ1호봉 맞아!
•••
익인7
일행도 지방직 생각하면 운 나쁘면 5급 못 달고 퇴직하는 경우 있긴함 승진 은근 빡세고 줄도 잘 타야해서
•••답글
익인7
근데 9급으로 들어와서 5급 달고 퇴직하는 사람도 꽤 많아
•••
익인8
교장 교감 되려면 시간만 지나면 되는게 아니라 오만 연수 받으러 다니고 담임해서 점수 쌓고 시골이나 연수원같은데서도 근무하고 엄청 힘들다ㅠㅠㅠ
•••답글
익인9
나는 교사지만,,, 승진욕심없어서 평생 교장교감 안할거야,,,
•••답글
익인10
교사는 7급에 준하는 대우인거고 호봉 시작부터 달라서 7급이라고 말할수는 없어 학교 보면 한 학교에 교장교감은 한두명이니까 그 많은 교사들중에 관리자로 승진하려면 최소 10-20년간 열심히 승진점수 쌓아야됑 교사들은 승진욕심있는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많아
•••답글
익인11
호봉이 교사가 높은거야 아니면 7급공무원이높은거야???
•••
익인12
지나가다) 호봉체계 자체가 분리되어있어! 인터넷에 교육공무원호봉표랑 7급호봉표 바바 !!
•••
익인10
아 아예 호봉 표가 달라! 교사용 호봉표가 있고 공부원용 표가 있음 7급 호봉이 교사보다 약간 낮긴 한데 어차피 수당 붙으니까 실수령액은 7급이랑 교사랑 비슷행
•••
익인17
근데 교사는 9호봉 11호봉 부터 시작하니까 호봉표 자체로 보면 7급보다 높아
•••
익인10
웅 호봉 자체로는 교사가 높은데 실수령은 비슷하다고 말했어!
•••
익인13
4급 50대초반에따면 빠른거야?
•••답글
익인13
갑자기 궁금해서
•••
익인14
교장교감이라고 특별히 돈 더 많이 주고 그런 거 별로 차이없어 그냥 명예직이야. 호봉은 시간지나면 계속 쌓여
•••답글
익인16
교장수당 따로 있엉 매달 나와!
•••
익인14
나두 알아 ㅎㅎ 별로 차이없다는 거뿐이야 호봉은 같으니까
•••
익인16
음 교장수당이 적지는 않아서 별로 차이없다는거에 동의 못했어ㅋㅋ
•••
익인14
10-20년 승진하려고 워라밸 포기하고 준비한 거치고는 별로 차이 안나는 편이야~ 일반 기업에 비해서!
•••
익인16
14에게
갑자기 일반 기업은 왜 나와...? 교장교감 안 된 평교사와 장감 비교하면 차이 꽤 나는건 맞는데ㅠㅠ
•••
익인14
16에게
어.. 비교할 다른 직군을 말한 거뿐인데?...기분나쁠 말인가? 사실 난 초등이라 중고등은 잘 모르고 교장 수당 받으려고 교장한다기보단 명예나 강사활동으로 부수적인 수입원 만들 수도 있어서 하는 거라고 들었어 주위에 친한 교장선생님들 몇명 계셔서.
•••
익인16
14에게
아니 첨에 익인이가 비교를 교사들이랑 했잖아~ 그랭
•••
익인14
16에게
교장 수당으로 아침부터 논쟁하려던 건 아니니까 더이상 댓글 안달게~~
•••
익인23
교장 수당 십만원도 안되는뎅 ㅋㅋㅋ
•••
익인16
23에게
십만원도 안된다고...? 몇십만원이야ㅋㅋㅋㅋㅋㅋ학교 규모에 따라서도 달라짐
•••
익인23
16에게
ㅋㅋㅋㅋㅋㅋㅋ 십만원도 많이쳐준건데 무슨말인지 도저히 모르겠다 주변에 아는 교장쌤 있는거맞니? 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6
23에게
웅...도대체 뭐말하는지 모르겠어 니... 보전수당말하는거니?
직급보조비+보전수당+관리업무수당+직책급업무추진비 다 합쳐봐라 물론 교장돼서 받는건데 교장수당 아니라고 하는 건 아니겠지?
아는 교장뿐만 아니라 직접 확인했음

•••
익인15
공무원이랑 비교하면 5,7급인거지 아예 다르다고 보면 될듯
•••답글
익인18
교사는 아니지만 울아빤 일반 공무원 7급으로 붙어서 5급다셨어 40대 후반이라 아직 현직이시구
•••답글
익인22
교사랑 일반 공무원이랑 비교못행 아예 호봉표도 다르고 교사는 호봉 계속 올라서
•••답글
익인24
7급으로 시작했으면 5급 다는 사람 많아!
•••답글
익인25
22 9급으로 시작해도 5급으로 은퇴하는 사람 있고 7급은 무난히 5급까진 달걸
•••
익인26
걍 시험봐서 장학사 되면 됨 우리 고등학교 선생님 40대에 장학사 됐어
•••답글
익인27
교장이 5급보다 돈 더 많이 받을걸???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자기 T인지 F인지 생각하면서 이말에 대답해봐2143 10.24 10:54 15796 0
seung woo읽으면서 들어와봥855 10.24 13:30 12359 0
🌸🌼대학간거 솔직히!🌸🌼591 10.24 18:44 5996 0
이성 사랑방 얼굴, 키, 능력, 성격 자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순서대로 골라봐!!112 10.24 15:10 883 0
소설 익들 요즘 마음속 탑 1위 소설 머야59 10.24 12:14 678 0
39310781 대익들아 나 궁금한거있어ㅠㅠ  0:02 2 0
39310780 6살 때 학원 언니들이 별자리 물어봤었는데 0:01 4 0
39310779 아이폰12 미니 아이폰 7 정도 될까.. 0:01 2 0
39310778 혹시 선바 영상 자주보는사람 이 영상 어떤거야? 0:01 2 0
39310777 피부과에 따지러 가야할까?? 0:01 2 0
39310776 약간 이런 남친룩 뭐라하지 0:01 9 0
39310774 Ssg에서 파는 건 다 정품이지?1 0:01 6 0
39310773 영어 지문이랑 문제가 있는데 지믄 그대로 문제만 바꾼다면은 지문 다 외워야 되는거갰.. 0:01 5 0
39310772 스카 3주 다녀야 하는데 0:01 11 0
39310771 프리패스 강의만 좀 듣고 교재 하나도 안 산 거 지금 팔면 얼마정도 할까 0:01 4 0
39310769 그알 너무 소름인데?? 0:01 12 0
39310768 난 진짜 외모적? 으로 자존감이 낮나봐 0:01 11 0
39310767 커플인지 아는법 없나?? 0:01 7 0
39310766 원래 출근하는 날인데 명절이라서 빠지는거면 돈 안주는거지??1 0:01 5 0
39310764 트위터 계정 만들때 이거 누르는거 맞아?? 0:01 15 0
39310763 이성 사랑방 남친 전 연애 2번(3년, 5년)이라 좋은 사람인가 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1 0:01 22 0
39310762 엉엉 이 일본노래 아시는 분 ㅠㅠㅠ틱톡노래인데1 0:01 9 0
39310761 '팬레터가 읽고싶은 OOO' 라고 유튜브 제목 있는데1 0:01 4 0
39310760 아이폰 쓰는 새 나 좀 도와줘,,1  0:01 12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4 23:54 ~ 10/24 23: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4 23:56 ~ 10/24 23: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