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토끼는 사랑이죠 전체글ll조회 1901l 3

지난 이야기 두둥 

토끼를 키우기 시작한 타쿠야는 얼마 뒤, 제가 키우고 있던 토끼가 사람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게 바로 장위안. 장위안 = 토끼 


 


 


 


 


 

[타쿠안] 토끼 키우는 남자 5 


 


 


 


 

타쿠야는 예상했다. 어쩐지 좀 도도해 보이는 위안과의 한집살이가 어색할 것이라고. 하지만 위안이 사람으로 변할 수 있는 토끼라는 것을 알게 된지 3일이 채 지나지 않아 타쿠야는 자신의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1 

일주일에 3번, 타쿠야는 학교 수업이 끝난 뒤, 집 근처 카페에서 알바를 했다. 알바가 끝나고 저녁 무렵 집에 돌아와 보면 위안은 집주인 마냥 이불 위에 배를 깔고 누워 있었다. 


 

“다녀왔습니다.” 

“어어, 왔어?” 


 

타쿠야의 다녀왔다는 말에도 위안은 코빼기도 보이지 않고 익숙하다는 듯 어어~하고 대강 대답해줄 뿐이었다. 물론 위안은 토끼일 때도 마중을 나오는 스타일은 아니었다. 

예상과는 다르게 너무나도 편하게 지내는 위안의 모습에 타쿠야는 안도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제게 작은 관심조차 주지 않는 위안에게 묘한 서운함을 느꼈다. 내심 타쿠야는 현관 앞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위안을 바라고 있었다. 


 

뭐 어찌되었든 간, 사실 타쿠야는 그저 집에서 누군가가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좋았다. 타국에서 대학생활을 하며 느꼈던 외로움이 채워지는 것만 같았다. 위안이 집에서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자, 자연스럽게 타쿠야의 귀가 시간을 빨라졌다. 그에 따라 알바가 없던 날에 종종 늦은 밤까지 이어지던 친구들과의 술자리 출석률은 점점 떨어져갔다. 가끔 과 선배의 권유로 피치 못하게 술자리에 참석하게 되면 슬금슬금 눈치를 보다가 자리에서 빠져나오기 일쑤였다. 어디 가냐고 못 간다고 친구들이 타쿠야를 붙잡으면 타쿠야는 한결같이 말했다. 


 


 

“우리 토순이 밥 챙겨주러 가야 돼." 


 


 

점점 멀어져가는 타쿠야의 뒷모습을 보며 친구들은 이런저런 추측을 하기 시작했다. 토순이는 개뿔. 토순이가 지 마누라라도 되냐. 저 새끼, 분명 집에 여자라도 숨겨 둔 것이 분명하다. 


 


 


 


 


 

#2 

알바가 있을 때는 6시, 알바가 없을 때는 대강 2시 안쪽으로 집으로 돌아오는 타쿠야의 귀가가 평소보다 조금 늦어지는 날이면 위안은 토끼로 변해 창문 근처 책장 위로 끙끙 거리며 올라갔다. 그리고는 창밖으로 보이는 빌라 입구 쪽을 빤히 바라보았다. 그러다가 키가 큰 남자의 그림자가 빌라 입구 쪽에 비취고 그 남자가 타쿠야라는 것을 발견하면 위안은 누구보다 재빠르게 책장에서 내려왔다. 그리고는 바닥에 대충 깔려있는 이불 위에 올라가 평소 같이 배를 깔고 누웠다. 시간이 조금 흘러 타쿠야가 문을 열고 들어와 다녀왔습니다, 라고 인사를 하면 절대 너를 기다리거나 너를 신경 쓰지 않았다는 것을 티내기 위해 최대한 무신경한 목소리로 입을 열었다. 


 

“어어, 왔어?” 


 


 


 


 

#3 

가끔 집에 들어온 타쿠야가 다녀왔습니다, 라고 인사를 해도 돌아오는 대답이 없는 날이 있다. 그런 날이면 대부분 위안은 토끼인 상태로 책장 위에서 잠들어있었다. 그런 위안을 처음 목격했을 때, 타쿠야는 여기까지 어떻게 올라온 걸까 궁금해 하며 위안의 안전을 걱정했다. 하지만 그런 날들이 반복되면서 점점 위안이 안쓰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해보면 타쿠야가 아침에 집을 나서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동안, 위안은 늘 집에 있었다. 타쿠야는 부엌과 화장실이 딸린 이 조그마한 집에서 위안이 홀로 하루를 보내는 것을 상상했다. 내가 없는 동안 위안이 얼마나 심심할까, 타쿠야가 곤히 잠든 위안을 보며 중얼거렸다. 


 

집 열쇠를 하나 더 만들어 위안에게 줄까 생각해보았지만 위안은 아직 어리숙한 토끼(겸 사람)였다. 밖에서 어떤 험한 꼴을 당할지 모른다는 걱정이 먼저 들었다. 어쩐지 아이를 키우는 아빠가 된 것 같다고 생각하며 타쿠야가 미소를 지었다. 


 


 


 


 


 

* 

어느 날 저녁, 타쿠야가 차려준 맛있는 저녁을 먹은 위안은 기분이 최고조였다. 설거지를 마친 타쿠야는 피곤하니 일찍 잘 거라며 씻기 위해 화장실로 들어갔다. 위안은 배를 기분 좋게 문지르며 방으로 들어와(원룸이라 부엌에서 한걸음만 가면 방이다) 이불 위로 올라갔다. 그때 바닥에 굴러다니는 두툼한 종이 한 뭉치가 위안의 눈에 들어왔다. 이런 질 좋고 두툼한 종이를 무시하는 것은 내 안에 있는 예술혼을 저버리는 것이라 생각한 위안이 테이블 위에 있던 타쿠야의 검은 펜을 집어 들었다. 두툼한 종이 한 뭉치에는 작은 글자들이 많이 모여 있었다. 


 


 

“문화...콘턴...츠?쯔?에 대한...에이, 모르겠다.” 


 


 

모르는 글자가 나오자 바로 읽기를 포기한 위안이 펜 뚜껑을 열고 글자에 있는 ㅁ 과 ㅇ을 죄다 메꾸어 칠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바로 뒷장으로 넘겨 본격적으로 신나게 낙서를 시작했다. 


 

곧이어 타쿠야가 말끔하게 씻고 나왔을 때, 위안은 이미 잠이 들어있었다. 위안을 깨워서 씻겨야 하나, 타쿠야가 잠시 고민했다. 평소에도 위안은 잠이 많은 편이기에 지금 깨운다고 해서 정신을 차리고 씻으러 갈 것 같지는 않았다. 낙서를 하느라 이불 위에 배를 깔고 엎드려 있던 위안이었기에 타쿠야는 위안을 살짝 깨워서 편하게 자라고 얘기할 심산이었다. 


 

“위안형, 잠깐 일어나서....” 


 

조심스러운 손길로 위안을 깨우던 타쿠야의 손이 멈칫했다. 타쿠야의 시력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면 위안의 얼굴 아래 깔려있는 저 두툼한 종이 뭉치는 타쿠야의 리포트였다. 그것도 당장 내일까지 내야 하는. 심지어 교수님도 깐깐했다. 순간 타쿠야의 머릿속에 새하얘졌다. 한 손으로 조심스레 위안의 얼굴을 받쳐 들고는 남은 한 손으로 조심스레 종이 뭉치를 꺼내들었다. 제발, 제발. 타쿠야가 중얼거렸다. 제발. 


 


 

“아.....” 


 


 

짧은 탄성 뒤에 긴 침묵이 이어졌다. 20페이지가 훌쩍 넘어가는 장수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고 공평한 위안은 어느 한 페이지 빼놓지 않고 모든 페이지에 낙서를 남겨놓았다. 타쿠야가 급히 시간을 확인하였다. 밤 9시가 조금 넘은 시간. 타쿠야는 급히 옷을 갈아입었다. 다급하게 집을 나서는 타쿠야와 다르게 곤히 잠이 든 위안은 무슨 꿈을 꾸는지 잠꼬대까지 해가며 꿈나라를 여행하고 있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인쇄가 되는 피씨방을 찾아다닌 끝에 타쿠야는 새로 인쇄한 리포트를 손에 들고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11시가 넘어 타쿠야가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왔다. 타쿠야의 시선이 위안에게로 향했다. 아무것도 모르고 자고 있는 토끼가 너무나도 얄미웠다. 성큼성큼, 자고 있는 위안에게로 다가간 타쿠야가 위안의 양쪽 볼을 꼬집었다. 분명 있는 힘껏 꼬집으려고 했는데 꼬집으려는 순간 타쿠야는 저도 모르게 위안의 볼을 잡은 손에 힘을 빼버렸다. 


 

“그래, 자고 있는 사람 괴롭혀서 뭐해.” 


 

타쿠야는 엎드려서 자고 있는 위안의 자세를 바르게 바꿔주고 위안이 잔뜩 낙서 해놓은 제 리포트를 집어 들었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기면서 위안이 해놓은 낙서를 구경하는 게 꽤나 재미있는지 타쿠야의 입꼬리가 스믈스믈 올라갔다. 

위안이 해놓은 낙서는 대부분 그림이었다. 토끼, 해, 달, 별, 집, 나무 등등. 나름 갖출 것은 다 갖춘 한 폭의 풍경화를 그려놓았다. 다음 쪽으로 페이지를 넘긴 타쿠야는 소리 내어 웃고 말았다. 종이 한가운데 쓰여 있는 위안의 글씨는 꼬물꼬물 꼭 초등학생이 쓴 것만 같았다. 


 


 

나느 토기입니다 

장이안 

타구야 

건사가 조타 


 


 

타쿠야가 위안이 써놓은 문장들을 읽어 내려갔다. 위안이 써놓은 문장에서 토끼는 '토기'가, 타쿠야는 '타구야'가 되어있었다. 심지어 제 이름인 장위안도 제대로 쓰지 못하는 모습에 타쿠야가 고개를 갸우뚱 거렸다. 말은 꽤나 하는 것 같은데, 유난히 ‘쓰기’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걸 보면 정식으로 한글을 배운 적이 없는 것 같았다. 뭐 어쨌든, 한국에 온지 2년이 막 넘어가는 타쿠야의 눈에 위안은 그저 귀여웠다. 개구리 올챙이 적 모르는 꼴이었다. 


 


 


 


 

“이게 뭐야?” 


 


 

학교 갈 준비로 분주한 이른 아침, 타쿠야가 위안에게 책 한권을 건넸다. 위안은 졸린 눈을 비비며 책을 받아 들었다. 나갈 채비를 마친 타쿠야가 양말을 신으며 말했다. 


 


 

“선물이에요. 뭐라고 쓰여 있는지 읽어보세요.” 

“우리 아이 한글 공부?” 

“네, 형 거예요. 형이 한글 공부할 책.” 


 


 

아직 잠이 덜 깬 건지 어리숙하게 고개를 갸웃거리는 위안에게 타쿠야가 다가가 손수 책 표지를 넘겨주었다. 자음과 모음을 쓰는 것부터 시작해서 사과, 풍선과 같이 간단한 단어까지 한글 쓰기 공부를 할 수 있는 유아용 책이었다. 타쿠야가 제게 준 책이 유아용 한글 교재라는 것을 깨달은 위안이 인상을 잔뜩 찌푸리며 말했다. 


 


 

“이거 애기들 쓰는 거자나.” 

“형 한글 쓰는 실력이 애기던데요?” 


 


 

위안이 뽀로퉁한 표정으로 책을 뒤적거리는 모습을 본 타쿠야가 웃음을 터트렸다. 타쿠야와는 꽤나 나이차이가 나기 때문에 언제나 그보다 어른이라고 자신해왔던 위안의 자존심에 금이 가는 순간이었다. 잔뜩 불만을 품은 위안을 아는지 모르는지, 타쿠야의 웃음은 멈추지 않았다. 


 


 

“타쿠야 너도 여기 한국사람 아니잖아.” 

“.....” 


 


 

타쿠야는 순간 웃음을 잃었다. 위안은 생각보다 예리했다. 


 


 

".....그렇죠, 저는 일본 사람이죠." 

“너는 한글 잘 써?” 


 


 

타쿠야를 추궁하는 듯한 위안의 눈빛이 정적 속에서 번뜩였다. 타쿠야의 머릿속에서 얼마 전 어학당에서 있었던 일이 떠올랐다. 타쿠야가 다니는 어학당에서는 한 달에 한번 받아쓰기 시험을 봤다. 타쿠야의 어학당 짝꿍 다니엘은 늘 최저점을 맞으며 시험마다 신기록을 달성하는 걸로 유명했다.(점수가 어디까지 낮아질 수 있을까를 증명하는 중) 그리고 저번 달, 타쿠야는 다니엘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다. 다니엘이 타쿠야를 보며 비웃었다. 이정도면 타쿠야의 받아쓰기 실력에 대해 할 말 다한 것이다. 

위안의 물음에 타쿠야가 어색하게 웃으며 대답했다. 


 


 

“형 보다는 잘 써요.” 

“칫.” 


 


 

약간의 양심이 쿡쿡 찔려오긴 했지만 위안보다 잘 쓰는 건 사실일 것이라고, 타쿠야는 자신을 애써 위로 했다. 


 


 

“아참, 그리고. 내 이름 이렇게 쓰는 거예요.” 


 


 

타쿠야가 펜을 하나 꺼내 위안이 펼쳐놓은 페이지 빈곳에 제 이름을 쓰기 시작했다. 타쿠야의 펜 끝으로 위안의 시선이 향했다. 


 


 

“타...쿠...야. 이렇게 쓰는 거예요. 형은 타구야라고 쓰잖아요.” 

“칫, 잘난 척.” 


 


 

위안이 입술을 삐죽 내밀었다. 타쿠야가 기분 좋게 웃으면서 현관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위안도 이제야 한글 교재에 조금 흥미가 생기기 시작한 건지, 여기저기를 꼼꼼히 살펴보기 시작했다. 


 


 

“그럼 다녀오겠습니다. 열심히 해요!” 


 


 


 


 


 


 

며칠 뒤, 타쿠야가 알바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 와보니 위안이 토끼인 상태로 잠이 들어있었다. 근처에 펼쳐져있는 한글 교재와 앞발에 연필이 쥐어져있는 것을 보아하니 위안은 한글 공부를 하다가 잠이 든 것 같았다. 타쿠야는 열심히 공부를 하는 위안의 모습에 기특함을 느꼈다. 위안이 잠에서 깨지 않도록 조심스레 위안에게 다가가 앞발에 쥐어져있는 연필을 조심스레 빼냈다. 그리고는 위안의 옆에 펼쳐져 있던 한글 교재를 집어 들었다. 


 

타쿠야 

타쿠야 

타쿠야 

타쿠야 


 

한글교재를 주었던 날에 타쿠야가 써놓은 ‘타쿠야’ 밑으로 위안이 연습한 흔적들이 보였다. 타쿠야의 얼굴 위로 미소가 번졌다. 연필을 쥔 타쿠야가 위안이 연습해 놓은 곳 옆에 ‘참 잘했어요!’를 써 넣고 이어 페이지를 다음 장으로 넘겼다. 다음 장은 ‘좋아한다’라는 표현을 연습하는 페이지였다. 


 

나는 ~을(/를) 좋아한다. 


 

‘좋아한다’를 쓰는 방법 밑으로 직접 예시를 들어보는 칸이 있었다. 천천히 페이지를 훑던 타쿠야의 눈이 어느 한곳에서 멈췄다. 


 

나는 이불을 좋아한다. 

나는 건사과를 좋아한다. 

나는 타쿠야네 집을 좋아한다. 


 

나는 타쿠야네 집을 좋아한다. 타쿠야가 이 문장을 빤히 바라보았다. 위안이 매일 끼고 사는 이불과 위안이 애지중지하는 건사과와 자신의 집이 같은 수준이라는 것에 타쿠야는 감동했다. 


 


 

“기왕이면 타쿠야네 집이 아니라 ‘타쿠야’라고 해주지.” 


 


 

어쩐지 위안에게 주인으로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타쿠야는 기분이 좋아졌다. 실실 웃으며 타쿠야가 잠든 토끼의 얼굴을 빤히 바라보았다. 위안이 공부를 하느라 지쳤을 테니, 저녁밥으로 맛있는 것을 해줘야겠다고 타쿠야가 생각했다. 그리고 이어 생각했다. 토끼를 키우면서, 그러니까 위안을 만난 뒤로 가장 행복한 순간이 있다면 바로 이 순간인 것 같다고. 


 


 


 


 


 


 


 

[타쿠안] 토끼 키우는 남자 5 | 인스티즈 

"어어, 왔어?" 

사실 타쿠야가 오기를 기다렸으면서 안 기다린척 하는 츤데레 


 


 


 

안녕하세요! 

토끼는 사랑이죠입니다. 

필명 정할 때 별생각 없었는데 지금보니까 좀 기네요 허허 

5화가 너무 늦어서져서 죄송합니다ㅠㅠ 

사실 고3이라 수능끝나고 대학 발표까지 난 후에 가벼운 마음으로 연재하고 싶었습니다ㅎㅎ 

이제 자주 오겠어요 약속해요!! 

많이 부족한 글 읽어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 너무 재밌어서 일편부터 정주행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꿀잼! 츤데레초순잌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키우고싶닼ㅋㅋㅋㅋㅋㅋ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우왕 정주행 감사합니다♥ 키우고 싶으시다면 여기 한마리...ㅎㅎㅎ
9년 전
독자2
자까니뮤ㅜㅜㅠㅠㅜㅜ진짜 기다렸어요ㅠㅠㅜㅜ 오신 거 보고 기절하는 줄 알았어요ㅠㅠㅠㅜㅜ너무좋네여ㅠㅜㅜ 전 여기 자리 깔고 눕겠습니다ㅜㅜ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그럼 전 이불을 가져오겠습니다ㅠㅠㅠ요즘 날이 추워요ㅠㅠㅠ
9년 전
독자3
저좀 울어도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비정상입덕하고 거의초반에 본글인데ㅠㅠㅠㅜ매번기다리고있었습니다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울지마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금방 다시 올게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9년 전
독자4
신알신 울리는게 어찌나 기쁘던지ㅜㅜㅜㅜㅜ토끼는 사랑이죠..장위안은 어쩜 저렇게 귀여운지 모르겠어영...안기다린척이라니..앞발에 연필이라니..그걸 지켜보는 토끼바보 타쿠야도 넘 귀여워영..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토끼는 사랑이죠♥ 타쿠야도 장위안도 귀여워요ㅠㅠ제가 생각한 텐덕포인트를 다 집어내시다니 독자님 예리하시군여ㅎㅎㅎ
9년 전
독자5
헐작가님오랜만에오셨네요ㅠㅠㅠㅠ이글진짜좋아하는데한동안안보여서슬펐어요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죄송해요ㅠㅠㅠㅠ앞으로 자주자주 올게요!!! 약속!!!
9년 전
독자6
헐 귀여워여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정주행하고 왔어요 텐귘ㅋㅋㅋㅋㅋ큐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헿헤헤헤헿 정주행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써주셔서 한번 더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7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오랜만이레려ㅠㅠㅠㅠㅠㅠㅠㅠ아 타쿠야 넘 귀엽다 짇ㅁ자.....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오랜만이죠ㅠㅠㅠ세상에마상에ㅠㅠㅠ타쿠야 진짜 귀엽죠...진짜....장위안도 귀엽고...독자님도 귀여우시고..ㅎㅎㅎㅎ
9년 전
독자8
엄청 오랜만에 오셨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귀여우ㅏ요ㅠㅠㅠ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네ㅠㅠ오랜만이죠ㅠㅠㅠㅠㅠ앞으로는 자주 오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9
헐 대박 ㄱ이거 겁나 기다렷느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라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선생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너무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에헼ㅋㅋㅋㅋㅋㅋㅋㅋ잌ㅋㅋㅋㅋㅋㅋㅋㅋ킼ㅋㅋㅋㅋㅋㅋㅋㅋ신알신ㄴ할게여!!!!!!1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저도 사라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선생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도 감사합니다ㅠㅠㅠㅠ열씨미 쓰겠습니다ㅠㅠㅠ
9년 전
독자10
잌ㅋㅋㅋㅋㅋㅋㅋ 장저씨 츤데레 너무 귀여워요 ㅋㅋ 타쿠야집이 엄청 좋나봐요 건사과급이면.. 아 귀여워끕..텐덕사직전...헣ㅎ... 신알신하구가요!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건사과급이면 탑급이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신알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1
아진짜ㅋㅋㅋㅋㅋ장토끼 너무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토끼가 괴으도 변함없는 도도함이며 그 도도함에 이미 매혹된 타쿠야ㅠㅠㅠ아진짜 너무좋라요ㅠ취저탕탕ㅠㅠㅠㅡㅜ신알신하고갈게욥!!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빵야빵야!!! 탕탕탕탕!!! 취저했다니 기쁘네요ㅎㅎㅎㅎㅎㅎ신알신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2
작가님 ㅠㅠㅠㅠㅠㅠ 기다렸는데 이렇게 보니까 넘 반갑네요 토순이ㅠㅠㅠ 슈슈 너무 귀여우ㅏ여........♡ 작가님 더럽 .♥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저도 반갑습니다ㅠㅠㅠㅠㅠㅠ제 글읽어주시고 댓글까지 써주시는 독자님도 더럽♥
9년 전
독자13
헐 완전 기다렸어요ㅜㅜㅜㅜㅜ 작가님 싸랑해여!!!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앞으로 자주자주 오겠습니다!! 독자님 싸랑해여!!!!!♥
9년 전
독자14
끄응 ㅠㅠㅠㅠ 너무 귀엽다ㅠㅠㅠㅠㅠ 장저씨는 츤츤대는 게 매력이죠 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츤츤b 제 사랑이죠ㅠㅠㅠㅠㅠ댓글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5
어휴 장토끼 너무 귀여워서 씹덕사ㅠㅠㅠㅠㅠ 앞으로도 자주 와주세요 ♡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저는 텐덕사ㅠㅠㅠㅠㅠ앞으로 자주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6
어머어머 오랜만에 업뎃ㅠㅠㅜㅠㅡ토끼키우는남자는사랑이에요ㅜ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오랜만이죠ㅠㅠ죄송해요ㅠㅠㅠ독자님도 제 사랑이랍니다♥
9년 전
독자17
진짜재밌어요 장위안 네요 왜이제 이런걸발견 했는지 1부터 정주행했어요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우와ㅠㅠ감사합니다ㅠㅠ앞으로도 자주자주 봐요♥
9년 전
독자18
아 귀여워욬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ㅋㅋ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토끼사진도 귀엽곸ㅋㅋㅋㅋㅋ타쿠안도 귀엽곸ㅋㅋㅋㅋㅋ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어구 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독자님도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9
신알신 하고가여★★
9년 전
독자20
저 오늘 정주행했는뎈ㅋㅋㅋㅋㅋㅋ이글너무좋아욬ㅋㄱㄱㄱㅋㅋㄱㅋ타쿠안은 사랑이죠 토끼는사랑이죠님도 사랑이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독자님도 사랑이죠....♥ 정주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1
저도 정주행 했어요 엉엉ㅠㅠㅠㅠ뭐에요ㅠㅠㅠㅠㅠ너무좋잖아요ㅠㅠㅠㅠㅠ타쿠야랑 장위안 둘다 텐덕사 할거같ㅇ.....o-<-<.......
9년 전
독자22
아 귀여워 건사가래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저렇게 텐덕 터지는 토끼는 첨이야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3
얼 ㅋㅋㅋㅋㅋ 일편부터 정주행하고 왔습니닼ㅋㅋㅋ 위안이 한글 쓴거 ...ㅠㅠ 아 사랑스러웤ㅋㅋㅋㅋ 이불을 좋아한대 ㅠㅠㅠ 건사과 좋아한대 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
넘 귀여워요 진짜ㅠㅠㅜ장토끼 사랑스럽구ㅠㅠ소재도 대박이구..☆ 자까님 정말 사랑함다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비정상회담 [린네스] 학생회장과 까탈스런 모범생 06 6 에네스♥ 09.21 23:00
비정상회담 [린네스] 학생회장과 까탈스런 모범생-05 8 에네스♥ 09.21 22:35
비정상회담 [린네스] 학생회장과 까탈스런 모범생-03~4 6 에네스♥ 09.21 21:56
비정상회담 [린네스] 학생회장과 까탈스런 모범생 -02 8 에네스♥ 09.19 22:20
비정상회담 [린네스] 학생회장과 까탈스런 모범생 -01 12 에네스♥ 09.19 21:50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 2 15~16 8 에네스♥ 10.12 22:25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 2 13~14 2 에네스♥ 10.12 22:05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2 11~12 2 에네스♥ 10.12 21:46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2 09~10 4 에네스♥ 10.10 19:17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에네스♥ 10.10 18:57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 2 05~06(알베네스+린네스)2 에네스♥ 10.10 18:18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 2 03~04 4 에네스♥ 10.08 22:10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2 01~02 2 에네스♥ 10.08 21:32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season 2 00 4 에네스♥ 10.08 21:06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텍파(완결본) 12 에네스♥ 10.07 22:57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33~36 (完) 6 에네스♥ 10.07 22:51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에네스♥ 10.07 22:09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27~294 에네스♥ 10.07 21:34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00~26편까지 텍파본 10 에네스♥ 10.06 22:17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25~264 에네스♥ 10.06 22:05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23~24(로네스) 4 에네스♥ 10.06 21:38
비정상회담 [에총] 그들의 세상 21~22 6 에네스♥ 10.06 21:18
비정상회담 [타쿠안/줄로] 녹취록&구원자 63 구팔 09.21 09:05
비정상회담 Something 프롤로그~18편완결 (에네린/줄로/알베일러)6 10.03 21:00
비정상회담 Something 18 (完)(에네린/알베일러/줄로)8 10.02 23:33
비정상회담 Something 17 [에네린ver] 에네스 x 독다니엘14 10.01 22:03
비정상회담 Something 16 (The hostage2)(에네린/줄로/알베일러)14 09.30 23:53
전체 인기글 l 안내
5/11 20:18 ~ 5/11 20: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