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엑소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토끼는 사랑이죠 전체글ll조회 1828l 3

읽기전에 잠깐, 위안 = 토끼 입니다! 


 


 


 


 


 


 

[타쿠안] 토끼 키우는 남자 6 


 


 


 


 


 


 

* 

"타쿠야, 나 치킨 시켜줘." 


 


 

밤 10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 위안이 노트북으로 과제를 하고 있는 타쿠야에게 다가가 당당하게 치킨을 요구했다. 시계를 쳐다본 타쿠야는 눈빛 한번 흔들리지 않고 말했다. 


 


 

"안돼요." 

"나 배고파." 


 


 

위안의 예상대로 타쿠야는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었다. 이대로 물러날 수 없다고 생각한 위안이 아예 자리에 털썩 주저앉아 타쿠야를 빤히 바라보았다. 위안의 초롱초롱한 눈을 바라보면 마음이 동할 것 같아 타쿠야는 노트북에 시선을 고정시켰다. 


 


 

"그렇게 봐도 안돼요. 벌써 10시잖아요." 

"진짜 먹고 시포." 


 


 

말끝을 흐리는 위안에 타쿠야의 마음이 흔들렸다. 타쿠야의 머릿속에서 여러 가지 생각들이 넘실거렸다. 먹고 싶다는데 시켜줘야지. 근데 시간이 늦어서 지금 먹으면 살로 갈텐데... 


 


 


 

"지금 말고 내일 낮에 시켜줄게요. 응?" 

"시러어. 지금 시켜줘." 


 


 


 

타쿠야가 부드러운 말투로 위안을 달래봤지만 치킨에 단단히 꽂힌 위안에겐 통하지 않았다. 타쿠야는 몇 주 전 치킨을 먹어 본적 없다는 위안의 말에 놀라서 그 자리에서 당장 치킨을 시켜 위안에게 먹였던 제 자신을 원망했다. 왜 그날 치킨을 시켰을까, 왜 그때 내가 나서서 위안이형에게 손수 닭다리를 건넸을까. 타쿠야는 그저 단지 치킨을 못먹어본 위안에게 치킨이 선사하는 신세계를 보여주고 싶을 뿐이었다. 하지만 그날 치킨을 시키던 타쿠야는 예상하지 못했다, 위안이 치킨에 흠뻑 빠지게 되리라는 것을.  


 


 

"아니, 토끼가 닭을 그렇게 자주 먹어도 되는 거예요?!" 

"나 지금 사람이야!" 


 


 

타쿠야의 말에 위안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 대꾸했다. 


 


 

"나 손가락 10개 있고 발가락 10개있는 사람이야! 여기 꼬리도 없자나!" 


 


 

꼬리가 없다는 말과 함께 위안은 토끼 꼬리가 있어야 할 부분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강력하게 사람임을 주장했다. 그런 위안을 본 타쿠야는 그만 웃음을 터트리고 말았다. 도저히 위안은 못 이기겠다고 타쿠야는 생각했다. 결국 타쿠야는 몸을 돌려 위안과 마주앉고서는 위안의 볼을 아프지 않게 꼬집었다. 


 


 


 

"으유, 치킨은 어떻게 시킬까요? 저번에 먹었던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위안의 표정이 대번 밝아졌다. 


 


 

"시켜주는 거야? 진자?" 

"그 대신 우리 다음부터는 좀 더 일찍 시켜먹어요. 밤에 뭐 먹으면 속도 안 좋고 살쪄요." 


 


 

위안이 만세를 외치며 두 팔을 쭉 뻗었다. 타쿠야는 토끼가 아니라 아이 한명을 키우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분명 사람의 나이로 치자면 위안이 저보다 훨씬 많은데 저 형은 왜 저렇게 귀여운 걸까, 타쿠야가 생각했다. 요즘들어 하루도 빼놓지 않고 위안이 귀엽다고 생각하는 타쿠야였다. 


 


 


 


 


 


 

# 


 

주말 오전, 간단하게 아침 겸 점심을 먹은 타쿠야와 위안은 근처 마트로 장을 보러갔다. 마트 안으로 들어선 타쿠야가 카트를 빼자 위안이 쪼르르 달려와 카트 손잡이를 잡았다. 


 


 

"이거 나, 내가 밀래." 


 


 

위안이 눈을 빛내며 애절하게 타쿠야를 올려다보았다. 타쿠야는 지난주 마트에서 바로 이 눈빛에 홀려 위안에게 카트를 맡겼던 일을 떠올렸다. 위안은 스피드를 즐기며 마크 구석구석 카트를 끌고 다녔고 타쿠야는 그런 위안을 보며 쉴 새 없이 심장이 쪼그라드는 기분을 느꼈다.  


 


 

"안ㄷ" 

"얌전히 있을 거야." 


 


 

안된다고 반대할 것을 알고 있었는지 ‘안돼’의 ‘안’자가 나오자마자 위안이 귀신같이 타쿠야의 말을 가로챘다. 카트를 빼앗길 수 없다는 위안의 굳건한 표정에 타쿠야가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타쿠야의 허락이 떨어지자마자 위안은 신이 나서 바로 뒤통수를 보이며 카트를 밀고 나갔다. 


 


 

"귀엽다니까, 정말." 


 


 

혼잣말을 중얼거린 타쿠야가 발걸음을 서둘러 위안을 따라갔다.  


 


 

"어? 저쪽은 과자가 있는 쪽인데?" 


 


 


 


 


 


 


 

장을 보는 동안, 타쿠야와 위안은 바빴다. 타쿠야는 사달라는 것마다 족족 과자를 가리키는 위안을 제지하기 바빴고, 위안은 타쿠야가 두부(콩을 싫어하는 위안을 위한 타쿠야의 차선책)를 고르러간 사이에 타쿠야에게 제지당한 과자를 카트 안쪽에 숨기기 바빴다.  

장을 보는 한동안, 위안이 몰래 카트 안쪽에 숨겨놓은 과자는 용케 들통 나지 않았다. 타쿠야가 집에 없는 동안, 이불에 배를 깔고 누워 과자를 먹는 상상만으로도 위안은 행복했다. 


 


 

"어? 이 과자는 빼고 계산해주세요." 


 


 

하지만 서글프게도 위안의 과자는 마지막으로 계산을 하는 과정에서 타쿠야의 매의 눈에 발각되고 말았다. 그리고 곧 위안의 과자(거의 될 뻔함)는 타쿠야에 의해 또다시 제지당했다. 마트 점원의 손에 이끌려 계산대에서 멀어져 가는 과자를 위안이 안타까운 눈으로 바라보며 중얼거렸다. 내 과자... 


 


 


 


 


 


 


 

"그 과자, 형이 넣어놓은 거죠?" 


 

장을 보고 마트에서 나온 타쿠야가 다 알고 있다는 눈빛으로 위안을 바라보았다. 위안은 뜨끔하면서도 아무렇지 않은 척 대꾸했다. 


 


 

"아니? 나 그 과자 처음 보는 건데?" 

"그거 형이 좋아하는 과자잖아요. 어제도 세 봉지나 먹는 거 내가 다 봤거든요?" 


 


 

하지만 서글프게도 타쿠야는 위안보다 한수 위였다. 


 

"....." 


 

결국 할 말이 없어진 위안이 타쿠야를 앞질러 걸어 나갔다. 요즘 들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는 위안의 간식에 타쿠야의 걱정도 함께 늘어가던 참이었다. 잔뜩 삐진 것 같은 위안의 뒷모습에 타쿠야가 긴 다리로 성큼성큼 위안을 따라잡았다. 


 


 

"형 걱정된단 말이에요. 형이 간식 조금만 줄인다고 약속하면 다음엔 맛있는 거 많이 사갈게요. 네?" 

".....나도 알어. 줄일거야, 간식." 


 


 

여전히 입을 삐죽 내민 채로 위안이 말했다. 타쿠야가 자신의 건강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위안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었다. 그럼에도 간식을 줄이기 어려웠던 건 다 너무 맛있는 과자를 많이 만들어낸 과자 회사 탓이라고 생각했다. 


 


 

"진짜요? 진짜 간식 줄일 거예요?" 

"진짜." 


 


 

그 말을 하는 위안의 표정은 굳건했지만, 속은 그동안 정 든 과자친구들을 떠나보내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럼 약속해요, 약속." 


 


 

타쿠야가 약속을 하자며 위안 앞에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이 빼쭉 나온 손을 내밀었다. '약속'이라는 단어는 알지만 약속을 할때 사용하는 제스쳐를 모르는 위안이 고개를 갸우뚱했다.  


 


 

"손은 왜?" 

"...형, 저처럼 손 이렇게 해봐요." 


 


 

위안이 서툴지만 열심히 타쿠야의 손모양을 따라해보았다. 타쿠야는 잠시 장거리가 담겨있는 비닐봉지를 내려놓고 직접 위안의 손을 잡으며 손모양을 만들어주었다. 


 


 

"이렇게 주먹 쥔 상태로 엄지손가락이랑 새끼손가락을 빼는 거예요." 

"이렇게 하는게 약속한다는 뜻이야?" 

"그 다음에, 이렇게 새끼 손가락을 걸고 엄지를 맞추면..." 


 


 

타쿠야가 먼저 위안에게 손을 내밀어 위안의 새끼손가락과 제 새끼손가락을 걸고는 서로의 엄지손가락을 맞대었다. 위안이 신기한 듯 눈을 동그랗게 떴다.  


 


 

"이렇게 하면 약속하는 거야?" 

"네. 이제 형 저랑 한 약속 꼭 지켜야해요. 우리 지금 도장 찍은거예요." 


 


 

타쿠야가 고개를 들어 위안과 눈을 맞췄다. 눈이 마주치자 위안과 타쿠야의 입가에 미소가 천천히 떠올랐다. 타쿠야에게 손가락을 걸어 약속하는 방법을 배우자 위안은 새삼 '약속'이라는 단어를 다시금 마음에 새겼다. 꼭 지켜야 하는 것.    

그날 이후로 위안은 타쿠야와 약속대로 성실히 간식을 줄여나갔다. 그런 위안을 타쿠야는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았으며 간간히 머리를 쓰다듬어 주었다. 그렇게 간식 량과 반비례로 늘어나는 타쿠야의 칭찬을 받으며 위안은 과자친구들과의 이별의 슬픔을 지울 수 있었다. 


 

더불어 타쿠야게 위안에게 손가락을 걸어 약속하는 방법을 알려준 뒤로, 위안은 뭐만 있으면 약속을 하자고 타쿠야를 졸라댔다. 


 

"타쿠야, 나 일주일에 한번은 건사과 사줘." 

"...그래요." 

"약속해, 약속." 

 

 

 

"타쿠야, 나 일주일에 한번 치킨도 시켜줘." 

".....일주일에 한번이요?" 

"빨리 약속! 손가락 걸고 엄지 꾹 해줘!" 

"....알았어요." 


 


 


 


 


 

 

[타쿠안] 토끼 키우는 남자 6 | 인스티즈 

카트 이용하는 토순이 


 


 

사진 출처 pinterest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독자여러분 

혹시 아까 신알신이 가서 놀라신 분 있나요? 

네, 맞습니다. 제가 바보짓을 했습니다....ㅠㅠ 

아직 다 수정하지도 못한 글에서 뭘 눌렀는지 글이 바로 올라가더라고요... 

그래서 놀란 마음으로 삭제를 누르고 저는 다시 또 한번 똑같은 수정을 했습니다^^ 허허 

머리가 나쁘니까 역시 몸이 고생하네요ㅎㅎㅎㅎ 


 

한가지 말씀 드릴게 있는데요 

타쿠안 팬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와 놀라셨죠? 저도 처음에 놀랐어요ㅎㅎㅎㅎ 

깜빡하고 지금 말씀드려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토끼는 사랑이죠
혹시 처음에 신알신 가신 분들 정말 죄송합니다ㅠㅠ앞으로는 실수하지 않겠어요!!
9년 전
독자1
헐 타쿠안 팬북이요?ㅠㅠㅠ저도 사고싶네요ㅠㅠㅠ혹시 낸다면 꼭 얘기해주세요...(♥)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넵...♥ 알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ㅠㅠ
9년 전
독자2
하......ㅜㅠ 잘보고가여 토끼또키토끼..... 사랑합니다 작가님~~~~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독자님독자님독자님ㅠㅠ저도 사랑해요!!!♥
9년 전
독자12
심장에 무리데스요.... 다음화가 기다려지네요.... 그때까지 심쿵 안당하게 심장 단련운동을~~~ 헛둘헛둘!!! 그래야 심쿵사 안당하져는 무슨 다음화도 심쿵사 할 기세ㅜㅠ 왜 이리도 귀역운거져???? 작가님도 분명히 귀여우실거에여~~# 추운 겨울 잘 보내시거 다음화 기다릴게여~~~ 타쿠안 북 빨리 나왔심 좋겠다ㅜㅠ
9년 전
독자3
잘읽고 가요ㅠㅠㅜ진짜 귀엽네여!!! 너무 재밌어요ㅎㅎㅎㅎㅎ작가님 짱짱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독자님도 짱짱!!♥
9년 전
독자4
토끼 장위안. ㅋㅋㅋㅋ 처음에는 읭? 토끼 위안? 이러고 봤는데 무려 며칠이나 지났다고 이제는 헤헤... 토끼 위안쨩...♡ 이렇게 바뀐 제가 두렵네요...^^ 그나저나 탁구는 다정다정 열매를 섭취하신 건가요? 윽... 심장 대폭발...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두려워하지마세여...헤헿ㅎㅎㅎㅎㅎ앞으로 타쿠야 더 다정하게 써야겠네요!!! 독자님 심장 2차 대폭발을 위하여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5
하ㅠㅠㅠㅠㅠ왜이렇게 귀여워요ㅠㅠㅠ타쿠안 팬북 꼭 살거에요 자까님 기다려주시어요 >.ㅇ(맞는다)
타쿠안 이즈 뭔들이라더니 토끼가 되어도 슈슈는 귀엽고 타쿠야는 다정돋고 둘은 꽁냥터집니다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넵! 기다리겠습니다(안때리고 껴안는다) 맞아요ㅠㅠ타쿠안이즈 뭔들이죠ㅠ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6
겸둥이 슈슈...너무 사랑스럽다.......에구구...나 사실 장탘런데..쓰니 신알신뜨면 춤추면서 들어온다..좋아서...담편도 기대할게ㅜㅜ♡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다음편도 열심히 쓸게요!! 또 춤추면서 들어와주세요♥
9년 전
독자7
심장에 너무 좋지가 못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귀여워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ㅠㅠㅠ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심장에ㅠㅠㅠㅠㅠ이러뉴ㅠㅠㅠㅠㅠㅠ다음편도 열심히 쓸게요ㅠㅠㅠㅠ심장에 무리가면 안돼요ㅠㅠㅠ
9년 전
독자8
크 너무 귀여워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다음편도 어엄청 기다러오ㅠ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다음편 빠알리! 써올게요ㅠ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9
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읽다가 심장병나겠어요ㅠㅠㅠ너무달달해좋아ㅠㅠㅠ타쿠안팬북나오면꼭살게요!!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우리 독자님 심장병 나면 안돼죠ㅠㅠㅠ큰일났네ㅠㅠ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0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뒤늦게 치킨에 빠지게된 위안과 그런 위안을 걱정하는 타쿠야ㅠㅠㅠㅠㅜ아ㅠㅠ
9년 전
토끼는 사랑이죠
ㅠㅠㅠㅠㅠㅠㅠ역시 치킨b 타쿠안이즈 뭔들처럼 치킨이즈 뭔들ㅠㅠㅠㅠ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1
요즘 이글이 업뎃이되서 행복해요ㅠㅠㅠㅠ토끼위안형도 치킨의 맛을 알았군요ㅜㅠㅠ치느님은 역시bb 그리고 약속하는걸처음 배우는것도 심쿵이네요 간식줄이는거 보니까.. 제가 타쿠야라도 맨날 칭찬해줄거같아요ㅠㅠ 매번 잘읽고갑니다!!
9년 전
독자13
8ㅁ8 기여워요....으아.... 어쩜 이렇게 달달귀염하져 ㅠㅠㅠㅠ 토끼 장위안은 너무 취저에요.... 흐윽... 매번 잘 보고 이씀니다... 사랑해요 자까님...♥
9년 전
독자14
팬북이요...? 공지 나오몀 알려쥬세요ㅠㅠㅠ 당장 ㅎ살게요... (통장을찯는다)
9년 전
독자15
허류ㅠㅠㅠㅠㅠ너무재미있었어 1화부터 정주행ㅠㅠㅠㅠ장토끼ㅠㅠㅠ사진진짜ㅠㅠㅜ너무기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ㅠㅠ
9년 전
독자16
헐진짜둘다왜이렇게귀엽죠????!!!엄마미소지으면서보게되네요ㅠㅠㅠ자까님더럽..♥
9년 전
독자17
앜ㅋㅋㅋㅋㅋ 너무좋아요ㅜㅜㅜㅜㅠㅜㅜㅜ 저런토끼 저런주인 어디없나요.........
9년 전
독자18
토끼 ㅠㅠㅠ 여전히 장토끼는 귀엽군요 ㅠㅠㅠㅠ팬북참여라니! 무조건사게만드시네요 ㅋㅋ 잘읽고가요!
9년 전
독자19
헐 팬북 축하드려요!!!!!!!그 팬북 어디서 살 수 있을까여....(통장 탈탈탈ㄹ탈ㅇ탍) 매번 재밌게 보고 갑니다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
손가락 걸고 엄지 꾹 해줘래....핳.....내 심장아 나대지 말아줄래?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귀여워 텐덕사 하겠네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1
과자좋아하는 토끼 ㅋㅋㅋ 약속을 배우고 바로 건사과와 치킨을 달라는 토끼 ㅋㅋㅋ 뭐 이렇게 귀여운가요? 아 ㅋㅋㅋㅋㅋ 엄마미소가 떠나질 않네요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22
아 진짜 귀엽다.. 끙끙.. 글이 이렇게 귀엽다니 믿기지가 않네요ㅠㅠ 자까님 사랑해요ㅠㅠ장토끼♡타꾸>.<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5 8:56 ~ 5/25 8: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