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엑소
소세지빵 전체글ll조회 2023l 1
대망의 마지막 시즌입니다. 아직 시즌 1을 안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시즌 1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즌 2를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시즌3 첫 화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Marshmello(마시멜로), Anne-Marie(앤 마리)-
FRIENDS












"마녀님, 괜찮으니까 손에 힘 푸세요."








아. 주먹을 너무 꽉 쥐고 있었나보다. 후... 참아야 돼. 괜히 소동 일으키지 말자. 간신히 화를 다스리니 어느새 아가와 눈을 맞춘 채 말을 하고 있는 전원우가 보였다.









"찍찍이랑 먼저 가 있어♡"










고개를 끄덕이던 아가가 뒤를 돌아 나를 보았다. 그런 아가에게 웃으며 인사를 해주었다. 지금 화가 난다고 해서 아가에게 인사도 제대로 못 해주면 또 후회할 거니까. 나의 인사에 아가도 고개를 숙여 인사를 하다 고개를 들더니 나와 똑같이 손을 흔들어 인사를 해주었다. 그거에 또 마음이 풀린다. 그 작은 아가의 행동에 마음이 풀린다. 나의 마음을 알 리가 없는 아가는 뒤 한 번 돌아보지 않은 채 최승철과 나가버렸다. 문이 닫히는 소리가 더 크게 와 닿았다. 아... 진짜, 갔네... 근데 전원우 얘는 여기서 뭐해.









"너는 왜 안 가니?"


"할 말 있다고 했잖아."


"그래, 말하고 가렴."


"딜 하자. 나랑 거래해."


"나 돈 무지 좋아하는데, 돈은 있니? 최승철에게 빌붙어서 먹고 사는 백수잖아."


"여우구슬."








호오, 세게 나오네. 천 개의 간을 먹어야 나온다는 그 여우구슬을 가지고 나랑 거래를 하자는 거지? 되게 솔깃한데.








"일단, 좋아. 난 무엇을 걸까?"


"최승철이랑 인간 사이에 끼지 마."


"오... 흠... 너 혹시 최승철에게 뭐 들은 거 없니?"


"뭘 들어야 하나?"


"그 이기적인 놈은 끝까지 그런 식이구나."


"함부로 말하지 말지? 네가 함부로 말할 수 있는 존재가 아냐."


"웃기지, 악역을 자처한 마당에 해명을 하고 싶은 거 보면. 거래는 없던 걸로 하자. 난 너희의 끝을 볼 생각이야."


"......"


"발버둥 쳐봐. 400년간 이어온 우리의 운명이 달라질 리 없으니까."







전원우의 눈이 푸르게 변했다. 저 모습도 오랜만이네. 그의 뒤로 펼쳐진 꼬리가 살랑대는 와중에 순영이가 내 앞에 섰다.








"염치도 버릇도 없이 건방진 새끼가 누군지 그 새끼 입으로 직접 들어."


"뭔 헛소리지?"


"정확한 사실도 모른 채 항간에서 떠도는 헛소리를 믿고 여기다 화풀이 하는 여우새끼가 가여워서 해주는 말이야."


"......"


"가여운 여우새끼야, 넌 야옹이한테 잘 보이는 게 좋을 거야. 야옹이 한 마디에 네 목숨이 달려 있으니까."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인 것 같더니만 처음 아가가 우리 집에 온 날 전원우가 나한테 했던 말과 비슷했다. 그것을 모를 리 없는 전원우가 화를 참는 듯 숨을 크게 내쉬었다. 곧 눈 색이 돌아오고 꼬리가 사라졌다. 꽤 쉽게 물러나네. 그러나 그게 아니었나 보다.








"어디 한 번 해 봐. 이번엔 나도 최승철도 죽기 살기로 덤빌 거니까."








너희도 이번엔 목숨을 걸었다. 결국 마지막엔 누구 하나 죽고 끝나겠구나. 정말, 마지막이겠어.












#67 걱정이 거친 편


내 방에서 아가가 문을 열며 나올 것 같고, 소파엔 아가가 하품을 하며 늘어져 있을 것 같다. 부엌에선 찬이와 설거지를 하며 깔깔 거릴 것 같고, 재료선반 앞에선 눈을 빛내며 요정가루를 보고 있을 것만 같다. 집안 곳곳에 아가가 스며있는데 어찌 이리도 공허할 수 있을까. 다, 허상 같다. 내 방으로 들어가 옷장 문을 열었다. 지난 날 머핀을 맛있게 먹다가 소매에 잔뜩 묻혀 놨던 옷이 걸려있다. 손빨래를 해도 채 다 지워지지 않은 얼룩이 남아있었다. 실직적인 아가의 흔적은 이 옷 한 벌이 다였다. 그래서, 버리지 못하겠다. 아... 찌르르 심장이 저민다. 아이들이 있는 집 안에선 울 수 없었다. 걱정시키기 싫으니까. 필사적으로 눈물을 참아내고 있는데 누가 내 어깨를 잡았다. 놀라서 돌아보니 준휘가 잔뜩 인상을 찡그린 채 서 있었다.







"어, 미안. 또 못 들었나보다. 왜?"


"쇼핑할래?"


"어? 웬일이야~ 준휘가 쇼핑 얘기를 다 하고~"


"거슬려. 텅 빈 눈으로 두리번거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거슬려. 그니까 차라리 나갔다오라고."


"그래! 나를 애정 하는 준휘가 걱정하는 모습을 볼 순 없지!"



"어, 될대로 생각해."






잔뜩 질린다는 표정을 짓는 준휘의 어깨를 두어 번 두드려주곤 거실장에 있는 차키를 챙기며 말했다. 아무도 따라오지 말라고. 순영이가 엉거주춤한 자세로 멈췄고 명호가 한 마디 하려 했지만 준휘가 막았다. 아이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를 해주고 집을 나섰다. 여전히도 예쁜 붕붕이에 올라타 뒷좌석을 확인해보니 가방이 아주 잘 있었다. 돈을 탕진해도 이 공허한 마음이 채워지진 않을 것 같지만 일단은 이곳에서 벗어나는 게 중요하니까 시동 먼저 걸고 운전대를 잡았다. 다소 거칠게 핸들을 꺾으며 집을 빠져나왔다. 어디를 갈까... 딱히 목적이 없었다. 그저 집에서 먼 곳. 아, 자주 가던 공원이나 가야겠다. 













#68 몰랐으면 해



집에선 멀고 주차할 공간도 있고 사람도 없는 이 공원은 내가 울고 싶을 때 자주 왔던 곳이었다. 때문에 주차를 하고 시동을 끄자마자 무슨 훈련된 것처럼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 핸들에 머리를 대고 눈물만 흘렸다. 듣는 사람도 없으면서 습관처럼 울음소리조차 내지 못한다. 그게 지금의 나였다. 그 무엇 하나 마음대로 할 수 없는 하찮은 인간 나부랭이. 복수는 하고 싶은데 미움을 받기 싫은 이기적인 애. 꼴이 같잖기 그지없다. 이렇게 내 욕을 하다보면 어느새 눈물은 쏙 들어가고 모든 얽매임에서 벗어난다. 흔히들 해탈했다고 말하지. 결국은 내 잘못이기에 끝조차 딱하다. 



차에서 내렸다. 바람이라도 맞으면 처연한 내 삶의 일부가 날아갈까 조금의 기대가 됐으니까. 시원한 바람을 얼굴로 맞고 있는데 나무 뒤에서 인기척이 들린다. 사람이 잘 안 오는 공원인데, 인기척이 들리는 곳을 빤히 바라보았다. 커다란 나무 뒤에서 나온 것은 뜻밖에도 민규였다.






"민규야...? 너, 여기서 뭐하니?"


"......"









맛이... 간 거 같은데...? 눈은 또 왜 이렇게 부었어? 운 것 같은데... 무슨 일이 있나...? 설마,








"아가, 우리 아가 무사해? 그 새끼가, 기어이 사단을 낸 거야?"


"마녀님, 제 반려... 찾아주신다면서요..."


"......"


"그렇게, 가까운 곳에 숨겨두고, 찾는 척, 재밌으셨어요?"


"......."


"저는, 그리움을 넘어서 간절했는데... 걔한테, 무슨 짓을 하신 거예요? 왜, 왜 저를 보고..."


"...일단 민규야, 진정해."


"제가 진정을 하게 생겼냐고요!!!!"










민규의 주먹 쥔 두 손이 부들부들 떨린다. 일단 다칠까봐 그 손부터 잡았다. 그러나 민규는 내 손을 세게 쳐냈다. 아... 이건, 예상에 없었는데. 이곳은 나에게 감수성을 자극하는 공간이었다. 민규는 개중 나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요주의 인물이었다. 그러나 최승철의 집에서 살고 있는 아이였다. 하여 난 절대 눈물을 보여선 안 됐다. 필사적으로 눈물을 참으려 입술을 깨물었다. 민규는 그런 나에게 원망이 가득한 눈으로 변명이라도 해보라며 으르렁거렸다. 변명... 난 잔뜩 흥분해 나에게 윽박지르는 이 아이에게 사실을 말해줘야 했다.









"우선, 내가 그 아이에게 무슨 짓을 하진 않았어. 순전히 그 아이의 선택이었단다."


"...그럴 리가, 없어요. 걔도 같을 거예요. 얼마나, 행복했는데... 깨어나자마자 날 찾아왔을 거라고요!"


"우리는 망각이 없기에 환생이 없어, 민규야. 죽었다 깨어나면 이미 벌어진 일이 없던 일이 되지 않아."


"......"


"100년 전, 그 아수라장 속에서 너도 상처 받았던 만큼, 그 아이도 상처를 많이 받았어."


"...많이... 아팠겠죠...? 내가, 지켜줬어야 하는데... 내가... 같이 있어주지 못해서..."









아예 기억을 못하는 구나. 네가 죽인 건데... 이 사실을 알게 되면 넌 무너져 내리겠지. 그러니까 계속 이렇게 몰랐으면 해. 네가 감당해야 할 게 늘어날수록 내 죄책감이 나를 짓누를 테니까.













#69 내 생각만 해.



집에 돌아왔다. 차키 또 두고 내렸냐며 잔소리를 하던 준휘가 멈춰 섰다. 곧 나를 뚫어지게 본다. 나도 그를 보았다. 어느 하나 입을 열지 않으니 그 무거운 공기를 견디지 못한 찬이가 슬쩍 사이에 끼며 말했다.









"뭐 사오셨어요? 트렁크에 있어요?? 가져올까요???"


"아니. 없어. 괜찮아. 쉬어."


"쇼핑하라 보냈더니 혹 달고 왔네. 뭐하다 왔는데?"


"민규가, 알더라. 반려가 정한이네 집에 있단 거."









오는 내내 생각을 해보았다. 민규가 어떻게 알게 되었는가. 누가 싼 입을 놀렸거나, 정한이가 각별히 조심하지 않았거나. 걱정이 되는 건 오히려 아기늑대 쪽이었다. 민규는 그럼에도 잘 버텼던 아이였고 아기늑대는 버티지 못해 약을 먹는 아이였으니까. 하... 버틸 수 있을까, 아기늑대가... 그 여린 아이가 버티지 못하면... 어떡하지...?









"야옹아, 야옹아."


"어?"


"넌 너 생각만 해. 너 지금 남 생각할 때가 아니잖아."


"......"


"세월은 흘렀고 그만큼 그 새끼늑대들은 자랐어. 더 이상 애도 아니고 사리분별 못하지 않아. 각자 식구가 있고 알아서 잘 달래줄 거야."


"......"


"그러니까 야옹이는, 야옹이 생각만 해. 결국 마지막에 웃는 건 너일 거야."


"그래, 고마워. 좋은 위로였어."








순영이의 머리를 가볍게 쓰다듬어주었다. 아, 이러지 말라고 했는데. 급하게 손을 치우니 순영이가 그냥 웃는다.









"미안, 하지 말라고 했는데..."


[세븐틴] 괴물들과의 기막힌 동거 Ⅲ 14 | 인스티즈

"괜찮아. 오늘은 심란할 테니까 봐주는 거야. 다음엔 국물도 없어."










금방 또 얄궂게 째려본다. 됐다, 그래. 그래도 덕분에 웃음이 좀 난다.










#70 성장기



꼭두새벽. 염치없는 종족이 현관문이 부서져라 두들긴다. 안 그래도 어제 최승철이 발로 차서 달랑달랑 거리던데... 하... 계속 두들기는 통에 침대에서 내려와 방문을 열었다. 순영이도 막 잠에서 깨 화가 났는지 머리를 털며 걸어가 문을 열어주었다. 욕이라도 뱉을 줄 알았던 순영이가 무색하게도 들어온 아이는 지훈이였다. 볼일은 나한테 있는지 나를 보자마자 성큼성큼 다가왔다. 물론 그 전에 순영이에게 막혔다.








"거기까지야. 너라고 봐주진 않아."


"제가, 제가 그 아이에게 김민규 이야기를 했습니다."


"...뭐?"


"저번에 죽고 싶으면 오해를 하라고 하셨잖습니까. 이제야 이해했습니다."


"아니, 지훈아. 하나씩 말해봐. 나 이해력이 그렇게 좋지 못해."


"이왕 붙을 거면 남자답게 붙고 싶어서... 김민규에 대한 오해를 풀 생각으로 말했는데..."









지훈이는 말을 끝마치지 못했다. 부끄러운 지난날이 떠올랐는지 얼굴까지 붉혔다. 으이구. 사랑에 관해 무지한 우리의 저승사자 덕에 피곤한 건 우리 아기늑대겠어. 아참, 민규를 보았다고 했지? 애는 무사한가..?








"그래서, 아기늑대 반응은? 너 설마 애 힘든데 기름 부었어?!"


"생각보다 의연합니다. 그게 불안해서... 또 참고 있는 걸까봐..."


"아냐. 그러면 괜찮은 거야. 순영이 말이 맞았네. 더 이상 그 아이도 어린 아이가 아닌가보다. 많이 성장했네."


"괜찮은 겁니까...?"


"응. 괜찮아. 늙은이의 노파심이었나 봐. 우리 아기 늑대는 성장하고 있었는데 약에 의존하게 만들었네. 이참에 약도 끊어버려. 솔직히 정한이 벌어서 나한테 다 쓰는 거 같더라."








의사 월급이라 봤자 내 약에 비하면 새 발의 피인데... 그 돈으로 애들 맛있는 거나 더 사 먹여라 그래야겠다. 그러고 보면 난 정한이를 이렇게나 아끼는데 걘 나에 대해 너무 소홀해. 이건 좀 섭섭하다. 하기야 이 섭섭함도 나중엔 다 풀리겠지. 어차피 영생을 사는 우리고 이번이 마지막일 테니까. 살짝 심란해지는 마음에 정신이라도 차릴 겸 앞을 보니 지훈이가 다소 진지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얘도 정한이의 생계를 걱정하나..? 그러나 우리 지훈이는 보통 아이가 아니었다.








"...정한이 형이 보통 싸고도는 게 아닙니다. 어제도 저 붙잡고 그런 말은 왜 하냐는 둥 3시간을 떠들어댔습니다."


"그렇겠지~ 나 같아도 그러겠다~ 내 새끼가 아프다면 콩팥이고 간이고 쓸개고 다 내줄 거야."


"야옹아!"


"아 뭐! 이건 양보 못해!"


"씨이, 너어..!"


"그럼 전 가보겠습니다."


"뭐야, 진짜 그거 물으러 여기까지 온 거야?"


"네."


"그, 그래... 그... 아기 늑대 인간들 음식 안 먹은 지 꽤 됐지? 뭐라도 사 가. 좋아하는 걸로 사가서 점수 따."


"네."









뭐야, 지훈이가 저런 웃음도 지을 줄 알아? 우리 지훈이도 많이 컸네. 맨날 죽고 싶다며 우울하던 아이였는데... 나 빼고 모두가 성장하는 구나.
















***

[시즌1 15 #74 오빠왔다], [시즌2 14 #68 오지마]를 보시면 이해가 잘 되실 거예요!


시간이 참 빠르게 가네요...
이게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세월이 야속해...
뭔 헛소리냐고 물으신다면... 방금 잠에서 깼다고 대답해 드릴 수 있습니다8ㅁ8


건전지의 무시무시한 화질을 뚫고도 미모로 열일해준 세봉이들 상 받은 거 너무 축하해!!






*암호닉입니다*
(가장 최근 편에 신청해주시면 추가해드리겠습니다^0^/)


성장통, 유한성, 유레이드, 호시탐탐, 0917, 후아유, 봄유, 루미너스, 아몬드봉봉, 뿌랑둥이,
쿠조, 도도, 뿜뿜이, 11230, 전주댁, 하늘빛, 나나, 오링, 한콩, 씨씨,
사미, 016326, 쿠마, 츄러스, 냐옹(찬이), 바람개비, 오솔, 이슬, 앨리스, 호접지몽,
로블링, 호굼, 버밀리온, 소보루, 아움, 호빵, 모찌모찌, 웬디, 치킨팝, 미키,
프레이그런스, 순주, 선쿱, 필소, 순찌, 푸르던, 문홀리, 호시시해, 쿠쯔, 체셔,
진투, 제이, 구팔, 율, 콩유레베, 눈누, 붕어, 뀨사랑, 플루토, 시옷
애정, 저너누복덩어리, 윰윰, 도담, 귤멍찌, 잠시, 뿌뽀뿌뽀, 팔시, 댕, 메론빵,
슈, , 꾸끈, 이슬, 김몽, 급식체, 또벼링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소세지빵
헤헿 안녕하세요..^0^/
4년 전
독자1
안녕하세요!!!
4년 전
소세지빵
오랜만이에요!!!
4년 전
독자2
사실 저도 입시하느라 글잡을 살짝 쉬었는데 끝나자마자 밀린것들 버고있는데 소세지빵님 글이...캬~ 정말 시리즈 별로 세부분의 관점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신선해요! 그리고 제일 기다려지는 엔딩.. 빨리 보고싶으면서도 오지 말았으면 하는... 앞으로도 기대할께요!!
4년 전
소세지빵
저도 엔딩을 제일 기다리고 있어요! 후딱 써버리고 싶다가도 괴기동 아이들 보내기가 싫고...8ㅁ8 그래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엔딩을 낼 수 있도록 달려볼 테니 함께 해요~!^0^/
4년 전
독자3
소빵님 정말 오랜만이에여ㅜㅜㅜ루미너스 입니다ㅠㅠㅠㅠ우리 새끼늑대들 다 컸네요ㅠㅠㅠ진짜 그래도 민규 속상한고 생각하면 마음 아파요ㅠㅠㅠㅠ그리고 마지막이라고 계속 생각하는 마녀 보는 것도 너무 슬프고 시즌1에서는 미웠고 시즌2에서는 이해가 좀 됐지만 그래도 미웠고 이번 시즌에서는 내내 짠내 폴폴 풍겨서 슬프고 언제나 봐도 재미있고(?) 말에 두서가 없는데 그냥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어요ㅠㅠ글 써주는 소빵님도 행복했으면 좋겠어여ㅠㅠ
4년 전
소세지빵
진짜 오랜만이에요 루미너스님8ㅁ8 저는 글 쓰는 시간이 제일 행복한 시간이에요. 글을 쓰고 독자님 만나러 오는 지금 이 시간도 너무 행복하구요^0^/ 제 걱정은 말고 루미너스님이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작은 것에도 행복을 느끼다 보면 큰 것에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거든요! 우리 세봉이들도 행복해져라..!!
4년 전
독자4
[또벼링]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신알신 해놓은 덕분에 바로 볼 수 있었네요! 너무 기쁩니다ㅠㅠㅠㅠㅠ 인간아가랑 승철이랑 재회하는 장면... 시즌1에서 보면서 눈물 퐁퐁 흘렸었는데 마녀 시점이 훠어얼씬 슬프네요.... 마녀는 맨날 뒤에서 아가를 지켜만 보는 입장이였다니...ㅠㅠㅠㅠ 그냥 마녀랑 인간 이어주세요ㅜㅜㅜㅜ 민규도 너무 슬프고... 사실 저는 시즌3에서 마녀 시점으로 보면서 민규랑 아기늑대가 이어졌으면...하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답니다ㅠㅠㅠㅠㅠ 마녀 시점이 최종 시즌이다 보니 생각이 계속해서 바뀌더라구요ㅠㅠㅠㅠ
이렇게 좋은 글 볼 수 있음에 참 감사함을 느낍니다ㅠㅠ! 사랑해요ㅠ

4년 전
소세지빵
또벼링님 오랜만이에요! 약 한 달만인가요..?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요... 허헣..(머쓱 아무래도 마지막 시점이다 보니까 그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관점으로 봐서 더 그런가 봐요. 아기늑대는 시즌 2 엔딩 때 지훈이와 해피엔딩이었는데 그렇게 되기까지 민규의 노력들이 잘 보여서 더 하죠8ㅁ8 저는 쭈욱 달릴 테니까 그 길에 또벼링님도 함께해주세요!^0^/
4년 전
독자5
네! 쭈욱 함께하겠습니다! 🙏💜
4년 전
독자6
꾸근입니다. 쓰차여서 쓰차풀리자마자왔어요 ㅠㅠㅠ
아니 선생님 글 알림오자마자 저 진짜 방에서 소리질렀어여 ㅠㅠ 너무 기다리던 선생님의 글이라니 ㅠㅠ 그리고 너무 오랜만에 봐서 그런건지 아니면 여주의 상황이 너무 슬퍼서그런건지 제 눈가가 촉촉해졌어요 ㅠㅠㅠ 진짜 목에서 막 서러움이 ㅠㅠㅠ아 선생님 진짜 벌써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있네요 아직도 저는 소설속에서 살고있는데 아이들은 소설속에서 행복하게 살고있겠죠??? 저도 그속에서 살고싶어요 중간중간 제 서러움을 순영이의 포인트로 ㅊㅣ유했어요 ㅠㅠ 선생님 오래오래사시고 글도 오래오래 써주세요 그냥 저의 바램입니다 사랑해요 선생님❤️❤️❤️

4년 전
독자7
메론빵이에요!!! 작가니이이임 보고싶었어요 ㅡㅠㅠㅠ 저 재회장면은 마녀시점에서 보니 슬프네요ㅠㅠㅠㅠㅠㅠ 우리 새끼늑대들도 ㅡㅠㅠㅠㅠㅠㅠ 에구 우리 밍ㄱ구ㅠㅠㅠㅠㅠㅠㅠㅠ
4년 전
독자8
오늘도 지각한 전주댁입니다! 우리 새끼늑대들 새끼 늑대라서 막 인간으로 치면 막 초딩..막 이런 애기같은 완죤 애기인 줄 알았더니 저보다 성숙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키운 것도 아니고 새끼늑대들이 나이에 비해 제가 더 어리지만 막 제가 키운 거 같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이지훈 새끼늑대에게 진심이 그때부터였을줄은 몰랐죠.. 아가늑대 이지훈의 츤츤에(?) 고생 꽤나 했었는데 이지훈...
4년 전
독자9
뿌랑둥이입니다! 흑 인티 알림이 열일을 안 해서 이제야 봤네요ㅜㅜ 결국 승철이가 데려갔군요ㅜㅜㅜㅜ 아가가 입었던 옷을 차마 못 버리는거 너무 슬프네요ㅜㅜ 엎친데 덮친격으로 민규는 정한이집에 공주가 있다는걸 알아버리고ㅠㅠ 마녀가 자기탓만 하는게 슬프네요 주위사람들 제일 많이 생각하는 사람인데.. 지훈이는 진짜 사랑꾼면모가... 흑... 이지훈 날 가져,,,(지훈이:????) 시즌 1,2 를 보고 3까지 보면서 각자의 집 분위기와 서로 틱틱거려도 막상 고민있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집안 사람들 챙기는게 너무 훈훈하고...귀여워요ㅜㅜ 전 전여우가 여우꼬리 드러내며 웃으며 욕하는게 그렇게 좋지 않을 수 없네요.... 뒤에 하트 붙여지는게 킬포ㅋㅋㅋㅋㅋㅋㅋㅋ 간만에 괴기동을 보며 아침을 여니 매우 행복합니다...헿헿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4년 전
독자10
좋은 아침에 선물처럼 오셨네요!! 도도입니다❣️ 오늘 다들 너무 컸어요 그쳐? 시간이 지나면 평생 안자랄것 같았던 아이들도 다 성장해오는거같아요ㅠㅠㅠㅠㅠ 뭔가 오늘은 이래저래 많은 일들의 속사정이 밝혀지는거같아여~!! 오늘 편보니 각자 가족이 생겼고 서로가 최선을 다해 위로해줄꺼라는 생각에 안심이 되는 화였어요!!오늘도 선물같은 글 잘 읽고 가요 자까님❣️
4년 전
독자11
작가님ㅜㅜㅠㅠㅠㅠ전 작에서 나왔던 대사들이 나오는 걸 보고 순간 그때생각했던 장면들이 그대로 다시 기억나는 걸 보고 순간 이 글 영화 아닌가했어요ㅠㅠㅠㅠㅠㅠ향수같아여ㅠㅠ전작 또봐야징❤️❤️
4년 전
독자12
뀨사랑입니다!
작가님 오랜만이에요! 오늘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어요ㅠ 앞 두 시즌 모두 적절하게 조화롭게 뒤 내용이 나와서 너무 재밌어요ㅠㅠ 작가님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ㅜㅜ 진짜 너무 재밌어요ㅠㅠ

4년 전
독자13
사미예요! 이번 화는 전체적으로 다 짠내들이 막ㅜㅜ 민규도 안쓰럽고 마녀도 안쓰럽고 그러네요ㅠㅠ 그래도 늑대들이 성숙하게 극복해 나가는 것 같아 다행인 것 같네요.. 어찌보면 마녀가 제일 미숙한 존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제 결말까지 대여섯편 정도 남았나요?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 괴기동 끝까지 함께할게요! 다음 화에서 만나요!💕
4년 전
독자14
후아유입니다!!! 오늘꺼보면서 얼마나 전에 이야기 새록새록 생각이 나던지요 잊을만하면 정주행하고 있는거 알고 계신가요??? 진심 괴기동 아이들 보낼수 없어요,,,,,
4년 전
독자15
0917입니다!!! 오랜만에 괴기동이네요ㅠㅠㅠ 얼마 전에 비행기 타고 여행 갔었는데 괴기동 텍파로 시간 순삭 했어요 감사합니다 ,,, 언제봐도 너무 재밌어요8ㅅ8 마녀는 모든 캐릭터 중에서 제일 생각나고 아픈 손가락 같아요 한없이 사랑해서 한없이 약해지는 모습이 너무 안쓰러운데 조용조용 챙겨주는 야옹이네 식구들 보면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 결말이 너무 궁금하면서도 완결나는게 제일 아쉽지만 ㅠㅠㅠ 오늘도 재밌게 읽었습니다 분량 최고 ! ! !
4년 전
비회원161.178
호접지몽입니다ㅠㅠㅠ 아가를 떠나보내는 마녀가 너무 안쓰럽네요ㅠㅠㅠ 한편으로는 마녀도 이겨내야 하지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ㅠㅠ 앞으로 풀어나가게될 이야기도 너무 궁금히네요ㅠㅠ
4년 전
독자16
급식체 입미다!
다들 정말 하나씩 성장해가네요
앞에 내용들도 다시 정주행 하고 싶고 그런 마음이 몽글몽글 생기는 12월입니당 2019년도 끝나가고 시즌3도 끝나가는거같아서 아쉽네여 ㅠㅠ

4년 전
독자17
[지단]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 이벤트에 맞춰서 시즌 1부터 가장 최근 편까지 모두 정주행 했어요!! 시즌이 지날수록 떡밥 회수되는 것과 한 사건에 대해 각자의 시점으로 바라보고 느껴지는 게 다 다르니까 더 이입되는 거 같아요 ㅠㅠㅠㅠㅠㅠ 마녀 진짜 짠내 폴폴... ㅠㅠ 다음 편도 기다리겠습니다!!
4년 전
독자18
[토레타]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 진짜진짜 매일 기다리다가 오랜만에 왔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저 친구들한테도 재밌다고 영업하구 그래요ㅠㅠ
4년 전
독자19
[진찐]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 정말 오랜만에 정주행 하고 드디어 신청하네요ㅠㅠ 점점 끝이 다가오는..ㅠㅠ
4년 전
독자20
당근먹는꿀벌 입니다!! 서로가 알고 있는 사실이 달라서 오해가 얽히고 얽혀 관계가 풀 수 없을 정도로 꼬여버렸군요...마녀언니가 알고 있는 사실과 원우가 아는 사실이 다른 거 보니 승철이가 숨기고 있는 게 있는 걸까요??? 아 벌써부터 엔딩이 궁금해져요ㅠㅠㅠㅠ 끝나지 않았으면 하면서 뒷 얘기 넘 궁금해서...🤦‍♀️🤦‍♀️ 이게 무슨 모순된 감정인지,,,소빵님 저 오늘 자기는 글른 거 같으니 나머지 마저 정주행 하러 가겠습니다~!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6 15:36 ~ 4/26 15: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