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눈류낭랴 전체글ll조회 6532l 5
 

 

 

찬열은 몇 일째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는 백현을 중환자실 유리를 통해 바라보았다.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장담할 수가 없어서 일반 병실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었다. 찬열은 정해진 면회 시간을 제외하고는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도 없는 백현에 면회 시간만 기다려왔지만 막상 마주 보고서도 아무 말 하지 않았다.  

 

 

 

 

 

 

 

 

"세자 전하, 면회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알겠습니다.." 

 

 

 

 

 

 

 

 

찬열은 소독을 마치고 새하얀 방으로 들어 갔다. 큰 침대에 누운 백현은 참 안쓰러웠다. 그렇게 만든 사람이 자신이지만 이제라도 상처를 어루만져 주고 싶었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지금은 축 쳐진 손가락을 어루만지는게 전부이지만 찬열은 어쩌면 이게 더 나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백현이 의식을 차리고 자신과 마주본다면 그 두 눈을 마주볼 자신이 없었다. 죄인은 그랬다. 백현이 자신을 밀어내고 원망할까봐 두려웠다. 찬열은 항상 굳게 닫혀 있던 입을 열었다.  

 

 

 

 

 

 

 

 

"내가 미워서 안 일어나는 거지. 얼른 일어나서 나한테 욕도 하고, 사과도 받아. 하고싶은 말이 많은데 나중에는 내가 용기가 없어서 못할까봐 무섭다. 나 그렇게 센척해도 엄청 겁쟁이거든... 너는 용기있게 우리 아이 키우려고 했는데 난 비겁하게 다 네 탓이나 하고 있었네. 우리 아기는 널 닮았으면 좋겠다. 널 닮으면 예쁘고 착할거야..." 

 

 

 

 

 

 

 

 

찬열은 조곤조곤하게 말을 이어가다가 아이 이야기가 나오자 울컥하고 눈물이 나올 것 같았다.  

 

 

 

 

 

 

 

 

"우리 아기는 건강한 아들이래. 힘들었을텐데 너무 건강하게 잘 컷더라. 그래서 엄마를 힘들게 하는 건가봐... 한번도 초음파 사진 못봤지? 매주 검사하면서 너한테 보여주려고 초음파사진도 모아뒀어. 그리고 5개월이면 태동도 한다는데... 얼른 일어나서 태명도 짓고, 같이 동화도 읽자. 그러니까... 이제 일어나자. 백현아." 

 

 

 

 

 

 

 

 

백현이 입원하는 동안 그동안 미뤄 둔 태아 검사를 마쳤다. 정상적인 임신이었다면 이미 마쳐야할 검사였지만 자신 때문에 백현은 그 흔한 초음파 사진 한 장 가지지 못했다. 이제라도 백현과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해주고 싶었다. 면회시간이 끝났다는 소리에 마지막까지 백현의 손을 만지다가 마지못해 중환자실을 나왔다. 밖에서 대기하던 김실장님이 할마마마가 찾아 오셨다고 전해왔다. 어마마마는 자주 찾아 오시지만 할마마마는 처음이였다. 왕실전용 입원실에 들어가자 근심 가득한 얼굴의 할마마마가 앉아 계셨다. 찬열은 뵐 면목이 없어서 고개를 숙이고 들어가서 인사를 드렸다. 

 

 

 

 

 

 

 

 

"그래, 앉도록 해요. 세자빈은 상태가 많이 안좋은겁니까, 세자." 

 

 

"곧 기력을 찾을 겁니다..." 

 

 

"세자... 어찌 이리 미련합니까. 이 할미가 세자와 세자빈에게 있었던 일은 자세히 알지못하나, 세자께서 세자빈에게 대단히 잘못을 했어요. 얼마나 마음 고생을 했으면... 회임한 사실을 숨길 수 있다는 말입니까." 

 

 

"송구하옵니다.." 

 

 

"학교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세자께서 입을 열지 않으니 알 수가 없다만, 힘든 세자빈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지 못한 것은 세자는 지아비로서의 역할을 다 하지 못한 것이에요." 

 

 

"...." 

 

 

"우리 세자가 이토록 어리석은 사람이었다니... 이 모두 세자를 제대로 훈육하지 못한 대비의 잘못입니다. 세자빈이 의식을 차리거든 이 할미가 꼭 사과를 해야겠어요. 세자또한 자존심 세우며 못난 짓이랑 하지 마세요. 이 왕실 모두가 세자빈에게 죄인이에요." 

 

 

 

 

 

 

 

 

할마마마는 찬열에게 따끔한 충고와 질타를 보냈다. 찬열은 가슴 깊이 박혀오는 할마마마의 말씀에 또 한번 정신을 차렸다. 그 후, 할마마마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세자빈 처소의 염상궁이 헐레벌떡 뛰어 왔다. 숨을 헥헥거리며 전한 말은 백현의 의식이 돌아왔다는 소식이었다. 깜짝 놀란 찬열은 대비마마와 함께 중환자실로 향했다. 두근거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중환자실로 들어가자 눈을 뜨고 의원의 물음에 고개를 흔들고 있는 백현이 보였다. 백현이 할마마마를 발견하고 몸을 일으키려고 하자 할마마마는 행동을 저지시키며 백현을 꼭 껴안았다. 

 

 

 

 

 

 

 

 

"세자빈... 고생 많았어요... 이 할미가 미안해요..." 

 

 

 

 

 

 

 

 

백현은 스스로 손을 올려 호흡기를 떼어 내고, 영문을 모른체 그저 따뜻한 품에 안겨 있었다. 찬열은 차마 백현에게 다가갈 수가 없어서 아무도 모르게 중환자실을 나와버렸다. 병원 복도의자에 앉아서 한숨만 푹푹 내쉬었다. 그렇게 의식을 찾으면 사과를 하자고 다짐했는데도 백현이 자신을 밀어낼까봐 두려워서 다가갈 수가 없었다. 잠시 후, 일반 병실로 옮긴다며 할마마마께서 이만 궁으로 돌아가보시겠다고 하셨고 찬열은 배웅을 하고 백현이 옮겼다는 병실로 돌아왔다. 의원들이 백현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었고 찬열은 멀찍이 서서 듣고만 있었다. 

 

 

 

 

 

 

 

 

"세자빈 마마, 어디 불편하신 곳은 없으십니까?" 

 

 

"네... 괜찮아요." 

 

 

"그동안 태아 정밀검사는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어때..요?" 

 

 

 

 

 

 

 

 

백현은 자신이 밥도 잘 먹지 못하고 검사도 받지 못해서 아이의 건강이 가장 걱정되었었다. 조심스럽게 물어보자 건강하다는 대답에 백현은 한시름 놓았다는 표정을 지었다. 의원들이 쉬시라며 병실을 나가고 백현은 갑자기 앉아 있어서 그런지 허리가 아파와서 인상을 찡그렸다. 의식이 없는 약 2주 동안 더 배가 부른 것 같았다. 아이가 건강하게 잘 자란다는 표시인 것 같아서 사랑스러웠지만 욱신거리는 허리를 부여잡고 있으니 또 다른 고통이었다. 백현은 다시 눕기 위해 조심히 몸을 젖혔지만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때 커다란 손이 백현의 등을 받혀서 조심히 침대에 눕히고 이불을 덮어 주었다. 백현은 찬열의 갑작스런 친절이 의아했다. 

 

 

 

 

 

 

 

 

"...건강한.. 남자 아이라고 했어." 

 

 

"아.. 그래.. 왕실에서 좋아하겠다. 아들이 귀하잖아." 

 

 

"...쉬어. 필요한 거 있으면 부르고." 

 

 

 

 

 

 

 

 

찬열은 진심으로 기뻐하는 백현을 보고 얼굴을 붉히며 병실 밖으로 나갔다. 

 

 

 

 

 

 

 

 

"세자빈이 허리가 아픈 것 같습니다." 

 

 

"아... 아무래도 임신이 척추나 골반에 미치는 영향도 크고.. 그... 옆구리 타박상이 그러한 영향을 끼쳤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고통스러워 하시니 임신 기간이 길어지면 더 힘들게 될 것입니다. 홀로 다니시는 것은 피하시고 관리만 잘한다면 좀 괜찮을겁니다." 

 

 

 

찬열은 백현이 앞으로 계속 아파야 한다는 사실에 자신의 마음이 더 아파오는 느낌이었다. 

 

 

 

"퇴원은 언제쯤 가능한가요." 

 

"의식을 회복하셨으니 간단한 검사 후에 퇴원하셔도 좋습니다." 

 

"다행이군요..." 

 

 

 

 

 

찬열은 다행이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감사한다고 인사를 드리고 찬열은 백현의 병실로 향했다. 왕실 전용인 만큼 철통 보안이 되어있는 병실엔 왕실 호위실 직원들이 찬열을 발견하고 인사를 해왔다. 간단한 목례로 대답하고 병실 문을 열자, 안에서 소란스러운 소리가 들렸다. 찬열은 몇 일전, 백현의 친어머니에게 연락을 했었다. 세자빈의 입원사실을 왕실가족 외에는 알지 못해서인지, 그저 잘지내고 있겠거니하고 생각하셨나보다. 찬열은 지금 세자빈이 입원을 하고 있고 의식이 없다며 혹시나 세자빈이 정신을 차린다면 친어머니를 많이 보고 싶어 할거라고 말했다. 전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울음 소리에 가슴이 먹먹해진 찬열은 다 제탓이라며 죄송하다 죄송하다 연신 말했다. 백현의 친어머니는 임신하고 있는데, 뭐 먹고 싶어하진 않았냐고 물으셨지만 찬열은 아는게 없어서 그저 사가에서 세자빈이 즐기던 음식이면 충분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었다. 찬열은 백현의 의식이 돌아오자 마자 백현의 사가에 호위차량을 보내서 친어머니를 모셔오게 했었다.  

 

 

 

 

 

"엄마... 흐으... 보고 싶었어요..." 

 

"울지마세요..마마..."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 하나없는 힘든 왕실 생활에 백현은 한번도 피워보지 않은 어리광을 피우며 서러운 울음을 토해냈다.어머니는 혼례 후 더 왜소해진 백현을 가슴에 품으며 괜찮다고, 괜찮다고 토닥였다. 찬열은 따뜻한 모습을 보여 둘만의 시간을 위해 상궁들과 나인들을 밖으로 내보내고 찬열 자신도 병실을 나왔다. 나가기 전 바라본 백현의 얼굴엔 한번도 보지 못한 웃음이 눈물에 젖어 흘렀지만 그 마저도 너무 예뻐 보였다. 

 

 

 

 

 

"밥은 드셨어요..?" 

 

"아직이요... 입덧이 심해서 죽만 먹었어요." 

 

"마마가 제 뱃속에 계실 적에도 그렇게 입덧이 심했는데..어떡해요.." 

 

"괜찮아요. 곧 괜찮아지겠죠. 엄마는 먹었어요?" 

 

"세자빈 마마랑 같이 먹을려고 집에서 좋아하시는 잡채랑 장조림 해왔는데, 지금은 무리니까 다음에 또 해드릴게요." 

 

"아니에요! 지금 먹고 싶으니까 같이 먹어요." 

 

 

 

 

 

상궁을 불러 식사를 준비해달라고 말하고 백현은 오랜만에 만난 어머니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복 형이 유학을 가서 외국 아가씨를 데리고 와서 아버지가 크게 노하셨다는 말에 백현은 풉--하고 웃음이 나왔다. 매앨 저를 괴롭히던 이복 형의 소식마저도 반가웠다. 잠시후 염상궁이 잡채와 여러가지 반찬이 담긴 트레이 가져왔다. 익숙한 향기가 병실에 퍼지자 백현은 속이 안좋기는 커녕 군침이 돌았다.  

 

 

 

"저... 세자전하는 식사 하셨어요?" 

 

"네..? 아... 아마 저때문에 못먹었을거에요." 

 

"그럼 같이 드시러 오라고 하세요. 이렇게 세자빈 마마 만난 것도 세자 전하 덕분인데 인사는 해야죠." 

 

 

 

백현은 염상궁을 불러 찬열을 모시고 오라고 부탁했다. 찬열은 중앙 라운지에 홀로 앉아서 병실 쪽을 처다보고 있었다. 병실에서 나온 염상궁이 자신에게 다가와 세자빈 마마께서 찾으신다고 알려왔다. 찬열은 무슨 일인가 싶어서 병실로 조심스럽게 들어갔다. 백현의 어머니가 같이 식사를 하자며 끌어 당기기에 찬열은 반강제로 백현의 옆에 앉아 식사를 시작했다. 백현과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으며 식사를 하는데 자신의 이야기가 나오자 찬열은 당황해서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세자전하께서 직접 전화를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아, 아닙니다. 가끔 이렇게 만나서 세자빈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제 번호로 따로 연락을 주시면 언제든지 만날 수있게 조치를 취해 놓겠습니다." 

 

 

 

 

 

백현은 찬열이 직접 연락을 한것도 놀라운데 이어저 들려오는 소리에 당황해서 찬열의 얼굴을 쳐다보았다. 무슨 바람이 분 것인지 학교에서의 사건 이후로 저에게 잘해주려고 노력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백현은 자신이 아프고 찬열의 아이를 가지고 있으니까 책임감 때문에 그런것이겠거니하고 생각했다. 시간이 지나서 이만 들어가 보아야 한다는 어머니를 몸이 불편한 백현 대신 직접 배웅까지하고 병실로 돌아온 찬열은 백현과 둘만 있는 상황이 어색해서 죽을 지경이었다. 먼저 말을 걸어서 속은 어떻냐, 어디 아픈 곳은 없냐, 그리고 가장 중요한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싶었지만 입이 떨어지지 않았다. 

 

 

 

 

 

"저기... 고마워..." 

 

 

 

 

 

백현도 이 어색한 상황을 참지 못한 것인지 용기를 내어서 먼저 찬열에게 고맙다 인사를 건냈다. 찬열은 먼저 말을 걸어오는 백현에 용기를 얻어서 말문을 떼었다. 

 

 

 

 

 

"뭐... 어머니를 보는건 당연한 거니까..." 

 

"그래도... 우리 친엄마잖아. 나 임신하고 우리 엄마.. 보고싶었거든.." 

 

"...속은 괜찮냐. 갑자기 먹으면, 너 소화하기 힘들잖아." 

 

"괜찮아, 조금 밖에 안먹었어. 이제 우리 아기도 엄마 고생 안시킬려나봐." 

 

 

 

 

 

찬열은 차마 백현을 바라보고 말할 수가 없어서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있는데 우리 아기라며 배를 소중하게 쓰다듬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어느 순간 백현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고 있었다. 백현은 다음 주면 6개월인 것이 티가 나게 튀어나온 배가 신기하면서도 너무 사랑스러웠다. 

 

 

 

 

 

"나... 한번도 우리 아기 만나본 적이 없어서 그런데 오늘이나 내일, 초음파같은 거 할 수있어?" 

 

"주치의원께 말씀 드려놓을게. 이거... 사진인데 너 쓰러진 동안 찍은 거야. 보던지..." 

 

 

 

 

 

찬열은 지갑을 열어서 초음파 사진 여러장을 꺼내서 백현에게 건냈다. 아직 고등학생인 백현은 한번도 본적이 없는 초음파 사진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가 없었지만 뭉클해져서 말을 잇지 못했다. 백현이 일어나면 설명해 주려고 열심히 공부한 찬열은 이게 얼굴이고, 이게 다리라며 백현에게 말했지만 아무 반응이 없는 백현이 의아해서 고개를 들어 백현을 쳐다 보았다. 백현은 입체 초음파로 선명하게 찍힌 아이의 얼굴을 보며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사진 위로 떨어지는 눈물에 사진이 보물이 된 듯 닦아내며 어깨를 들썩이는 백현의 모습에 찬열은 자신도 모르게 그 작은 몸을 안아버렸다. 백현은 찬열에게 기대어 더 서러운 눈물을 흘렸다. 

 

 

 

 

 

"미안... 힘들게 해서 미안해... 아무 잘못 없는 네가 철없이 미워 보였나봐. 나는 어릴 때부터 왕실에서 혼자 커서, 이기적인 나쁜 놈으로 잘못자라서 너같이 착하고 여린 사람한테 상처준 걸 잘몰랐어. 어떤 말로도 용서가 안되는거 알아. 평생 너한테 속죄하면서 살아갈게. 나 쉽게 용서되지 않는다는거 알아. 네가 죽을 때 까지 기다릴거야." 

"...흐으.." 

"울지마... 그리고 우리아기 끝까지 지켜내줘서 고마워... 아기랑 너한테 좋은 아빠랑 남편이 될게. 고맙고 미안하다는 말 밖에 할 수가 없어서... 미안하다.." 

 

 

백현은 귓가에 들리는 찬열의 말을 들으며 응어리진 것이 하나하나 풀리는 기분이 들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몰라도, 앞으로 찬열이 다시 변할수도 있지만 지금 너무 힘들어서 들려오는 말이 너무 달콤했다. 아이와 자신, 둘만 홀로 황무지에 떨어진 것 같았는데 찬열이라는 버팀목이 생긴 것 같아서 마음이 놓였다. 

 

 

"아기 태명은 뭘로 지을까..? 너가 정해줘. 엄마가 정해줘야 아이도 좋아하지. 미래에 국왕이 될거니까 좋은 태명으로 지어 주자. 나는 할마마마께서 오래 살으라고 요상한 이름을 지어주시는 바람에 널마나 스트레스 였는지 몰라." 

 

 

백현은 풋-하고 웃으며 찬열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이제야 웃을 수 있을것 같았다. 서로를 바라보는 표정에서 미안함, 안도감, 사랑스러움이 담겨 있었다. 먼 길을 돌아왔지만 결국엔 제자리를 찾아온 것에 서로에게 수고했다고 긴 여정이 힘들지 않았냐며 도닥여 주는 듯 했다. 아직 갈 곳이 멀었지만 둘이 함께여서 힘을 모을 수 있었다. 

 

 

 

 

 

 

 

다음주에 오겠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일등이다아어오오오오 ㅠㅠㅠㅠㅠㅠㅠ 드디어 화해 아닌 화해!!!!! 이제 알콩달콩을 볼 수 있나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기도 궁금하고 ㅠㅠㅠㅠㅠㅠㅠ 다음 주에 봬요
8년 전
독자2
이등이다요오오오오오오 드디어 찬백이들이 진정한 찬백이 되었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으으으국규ㅠㅠㅠㅠㅠ 얼마나 기다렸는지... 이제 알콩달콩한 모습 많이 볼 수 있는 거죠? ㅠㅠㅠㅠㅠㅠ 항상 열심히 챙겨보고 있습니다...♥
8년 전
독자3
찬열이가 백현이를 아끼고 보듬어주려는 마음이 텍스트로 느껴지네요 기다였어요 작가닌 ㅜㅜㅠㅠ 백현이 드디어 고생좀 덜겠구나ㅠㅠㅠㅠ분명 행복하기만한 내용인데 저는 자꾸 눈물이 나죠...?ㅠㅠ
8년 전
독자4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 눈물이나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 행복해질일만남았네요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
꺄ㅠㅠㅠ 이제 다음화부터는 알콩달콩 찬백이들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8년 전
독자6
드디어 찬열이가 정신차리고 백현이를 돌아봐주어서 정말 다행이에요ㅠㅠㅠ그만큼 이제는 항상 둘이 행복하기만을 빌고싶어요ㅠㅠㅠㅜ
8년 전
독자8
ㅠㅠㅠㅠㅠㅜㅠㅠㅠㅜㅜㅠ이제백년해로할일만남앗어요ㅠㅠㅠㅜㅠㅠㅡ다음편기다릴께요!!
8년 전
독자9
이제 알콩달콩한 찬열이 백현이 볼 수 있는 건가요? ㅠㅠㅠㅠ 근데 또 갑자기 행복해지려 하는데 희주가 뭔 일을 꾸미고 있지 않을까 불안하네요 ;ㅅ; 그래도 찬백행쇼 진짜 이쁘게 살아라
8년 전
독자10
이제 백현이도 아프지말고 찬열이랑 애기랑 잘 지냈으면 8ㅅ8ㅜㅜㅜㅜ 백현이 맘고생 심했을텐데 여리가 잘 했줬으면ㅜㅠ
8년 전
독자11
백현이 이제 잘 징내구ㅠㅠㅠㅠㅠ 해피할 일만 남앗구나ㅠㅠㅍ
8년 전
독자12
이제 알콩달콩 ㅠㅠㅠㅠㅠㅠㅠㅠ 달달한 모습을 보는건가요 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
이제야 행쇼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
ㅠㅠㅠㅠ눈물났어 ㅠㅠㅠㅠㅠㅠㅠ 둘이 행쇼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
찬열이가 그래도 마지막에 멋있게 사과하고 고백했네요 이제 둘이 알콩달콩해지겠어요!!!!!ㅋ 아 너무 기대되요!!
8년 전
독자16
다행이다ㅜㅜㅜㅜ정신차린듯 하네요
8년 전
독자17
양양입니다. 바로 이거닷!!!@!!!! 백현도 애기도 건강해서 다행이예요!!!
8년 전
독자18
으아 드디어 찬백이들이 행쇼하는건가요ㅠㅠㅠㅠㅠ너무좋네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0
으헝헝허어 드디어 찬백이들 행복해질수있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 백현이가 다시 건강찾아서 다행이예요! 이제 행복한일들만 가득하길! ㅠㅠ
8년 전
독자21
허류ㅠㅠ이제 백현이랑 찬열이가 아기랑 같이 행복해질일만 남앗네요ㅜㅜㅜ
8년 전
독자22
이제 둘ㅇ 행복할 일만 남은건가여 ㅠㅠㅠㅠㅠㅠㅎㅎㅎㅎ작가님때문에 주말이 기다려져욯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23
행복해지길ㅠㅠㅠㅠㅠㅠ찬백이들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
으앙 ㅠㅜ감동이에요ㅠㅠㅠㅠㅠ드디어 찬백이들!!!!! 멀리 돌아왓다..그죠ㅠㅠ이제 백현아 행복하기만해..제발...제발....!잘보구가요!!
8년 전
독자25
와!!! 찬백 행쇼!!!!! ㅠㅠㅠㅠㅜㅠ이순간을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
오오옹!! 작가님 앞으로 간지러운 내용써주세여 !!
8년 전
독자27
와ㅠㅠㅠㅠㅠㅠ드디어 행쇼하네요ㅠㅠㅠㅠㅠㅠ 더 행복해져라!!!
8년 전
독자28
드디어 백현이가 깨어나고 찬백이들이 행쇼하게돠있군요!!!ㅠㅠㅜㅠㅜ감동이예여ㅠㅠ
8년 전
독자29
아들이래요아들~잘됐엉ㅜㅜ이제배켠이맘아프게하지말고잘해줘..ㅜㅜ백현이도맘받아줘서다행!!
8년 전
독자30
ㅜㅜㅜㅜㅜㅜㅡㅠㅡㅠㅠㅜㅜㅜㅜㅜㅜㅜ이제행쑈인가....ㅜㅜㅜㅜㅜㅜㅠㅜㅜ아니다곳 끝나자나엿ㅡㅠㅜㅜㅜㅜㅜㅠㅜㅜㅜㅠㅜㅡㅜㅡ아다음주기대하고잏으께요듀큔...!
8년 전
독자31
드디어 찬열ㄹ이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짜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2
이제행복만남았어찬백이들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3
으어어ㅜㅠㅠ 드디어 좀 다정햐지네여ㅠㅠ 그래두 슬슬표현하니까 다행이예여ㅠㅠㅠ오늘도 재밌게 읽고가여!
8년 전
독자34
이제 막 알콩달콩하고 꽁냥꽁냥하는 건가요ㅠㅜㅠㅜㅜㅠ 다음편 기다리겠습니다!!!
8년 전
독자35
드디어 알콩달콩한 찬백이들을 볼수 있는가여 ㅠㅠㅠㅠㅠ 기대할께요 ㅎㅎ!!~~
8년 전
독자36
ㅠㅠㅠㅠㅠㅠㅠㅠ둘이 드디어 화해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디행이에요ㅠㅠㅠㅠㅠ앞으로도 이렇게 알콩달콩 살았으면 좋겠어요
8년 전
독자37
ㅜㅜㅠㅠㅠㅠㅠㅠㅠ으아ㅜ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달달해요ㅜㅜㅠㅠㅠㅜㅠㅠ태명이뭘지너무궁금하네욯ㅎㅎㅎ아찬열이가백현이한테돌아가서너무다행이에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38
희주도 이제 안나타나고 그냥 저렇개 행복하개만 지낼 수 있었으며뉴좋겠어요ㅠㅠㅠ 행복한 모숩이 좋아요ㅠㅠㅠ
8년 전
독자39
희주 부들부들... 아직 화나지만 그래도 찬백이들 이제나마 행쇼 할수 있어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얘들아 이제 제발 좀 행복해 지자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0
드디어ㅠㅠㅠ찬열이가 백현이에게 사과를 했어오ㅠㅠㅠㅠ둘이 이제는 서로 아끼고 사랑해주기를ㅜㅜㅜㅜ
8년 전
독자41
눈물이 주르륵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행쇼할일만 남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2
드디어 찬백이들이 ㅠㅠㅠㅠㅠ찬열이가 백현이에게 미안하다고 할때ㅠㅠㅠ헝헝ㅠㅠㅠ왜 제가 다 감정이입되서 슬프구 그런거죠?ㅠㅠㅠㅠㅠㅠ이제 드디어 행쇼하나봐요ㅠㅠㅠ
8년 전
독자43
찬백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 더이상 백현이한테 상처주는 찬열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당ㅇ..ㅠㅠㅠㅠㅠㅠ 백현아 고생했어
7년 전
독자44
ㅠㅠㅠㅠㅠ드뎌 행쇼하는구나 ㅠㅠㅠ
7년 전
독자45
이제 알콩달콩한 찬백이들을 볼 수 있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 찬백 행쇼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6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너무 달달한거 아니에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전체 인기글 l 안내
5/14 13:46 ~ 5/14 13: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