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빙봉 전체글ll조회 2994l 4

 

 

 

*추천 BGM*


 

용어설명

글 중간에 나오는 단어들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피드백할께요. 기타 더 궁금하신 것들은 모두 댓글로!

서인, 남인 - 조선의 정치세력들을 나누어 일컫는 말.

용종 - 왕의 자식

회임, 잉태 - 임신정도로 생각해주세요.

남인들의 우두머리 - 김대감 / 서인들의 우두머리 - 변대감 ( 백현도련님 아부지 )

 

 

 

 

 

 

 

 

 

 

 

 

 

 

 

 

 

[EXO/찬열백현경수세훈] 타임 인 조선 3 | 인스티즈

 

 

 

 

 

 

 

 

 

 

 

 

 

 

 

 

 

 

남인들 세력의 우두머리였던 김대감은 날이 갈수록 한숨이 깊어졌다. 찬열이 왕이 되기 이전엔 김대감도 눈치를 보며 제 딸년들을 선왕에게 시집보내 말단 후궁이긴 하나 막강한 권력들과 부를 누렸었는데 뭐에 고뿔이라도 난 건지 권력과 위세가 높은 자라면 눈에 불을 켜고 받질 않는 찬열에 골머리를 싸맸다. 자신이 가장 귀여워하는 막내딸에겐 젊고, 용모도 출중한 찬열에게 시집을 보내 꼭 중전을 만들어주겠다 약조했건만 일이 틀어져도 아주 단단히 틀어졌다. 분명 자신의 집 여식을 간택하겠지 했던 생각과 달리 찬열은 몰락한 양반가의 딸년을 제 부인으로 삼았다. 어떻게든 제 딸과의 약속을 지키려 애를 쓰던 김대감은 이내 생각해냈다. 지금의 중전이 없어진다면 강력한 왕권을 필요로 하는 찬열도 이내 자신의 여식과 혼인을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중궁전을 주시하고 있던 김대감은 중전의 회임 소식에 크게 상실했다. 성격이 워낙 순하기도 한 중전이라 틈을 도저히 찾을 수 없던 김대감은 이내 하지 말아야 할 생각에까지 이르렀다. 살인, 고의가 아니게 보여야 하는 살인이었다. 찬열이 서인 세력들을 척출시킬 때 그 소용돌이 속에서 조용히 살아남은 집안이 딱 한 곳이 있었다. 변 대감이었다. 평소 변 대감네와 왕래가 있었던 나인 하나를 붙잡아다가 목숨으로 협박 아닌 협박을 했다.

 

 

 

 

 

손에 피가 묻는 것은 네가 아니다. 네년은 그저 우연인 척 중궁전을 지나가면 돼.

 

 

 

자신이 보필해야 하는 가족이 많았던 나인은 그저 두려움에 알았다고 했고, 그날 이후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궐에 자주 출입하던 변 대감과 변 대감의 부인 뒤에는 항상 계집종 하나가 따른다는 걸 알고 있던 김대감은 이내 사람들을 풀어 변 대감과 변 대감의 부인이 일을 보고 있을 무렵에 계집종을 몰래 빼돌렸다. 그리곤 시야를 가린 채 바다가 있는 절벽으로 내던졌다. 그뿐만이 아니라 해가 지고 나선 중전이 매일같이 왕과 후원을 산책하기도 했었는데 왕의 정사가 끝날 때 즈음이면 중전이 매일 먼저 나와 후원을 거닐고 있었단 것도 알아내 중전을 납치해선 중궁전 뒤에 있는 큰 연못에 던져버렸다.

 

 

 

 

 

김대감은 사시나무 떨리듯 떨고있는 나인에게 마지막 말을 건내었다.

 

 

혹시 네가 죽게된다면 네 가족을 보살펴주마.

혹시 네가 의심을 받는다면 도피처를 내어주마.

 

 

 

 

 

 

 

 

 

 

 

 

 

 

 

 

 

 

 

 

 

 

타임 인 조선

 

 

 

 

 

 

 

 

 

 

 

 

 

 

 

 

 

 

 

1분이 1년 같았던 왕과의 대면이 끝나고 다음 날부터 며칠간 정말 고문 아닌 고문을 받기 시작했다. 손가락 세 개만 한 두꺼운 서책을 모조리 베끼게 하거나 왕이 입는 곤룡포의 가슴팍이나 어깨, 등에 새겨진 금박 자수들을 모조리 풀어놓곤 다시 새기게 한다던가. 드라마에서 하는 고문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지만 한두 번도 아니고 매일을 쉬지 않고 하려니 차라리 육체적인 고통을 받고 싶었다. 사실 그보다 더 강하게 드는 생각은 도망이었지만.

 

 

 

 

 

"저, 나리.."

"또 무슨일인게냐."

"소인이 사실 몸이 근질거려 참을 수가 없습니다. 그 샤워 좀.."

"무엇을 하겠다고?"

"아,아! 몸을 좀 씻고 싶어서요. 날이 너무 뜨거워서."

 

 

 

 

샤워는 조선시대에서는 듣도 보도 못한 말이겠지? 도망이 목적이었지만 진짜로 몸을 씻고 싶기도 해서 작렬하는 햇빛이 뜨겁지도 않은지 망부석처럼 자리를 지키고 있는 병사에게 부탁을 했더니 심하게 당황한다. 나를 지키라곤 명령했어도 막상 이런 변수가 오니까 대처를 제대로 못하는 듯싶어 결국 내가 먼저 한숨을 쉬며 말을 건넸다. 새 옷이랑 씻을 수 있는 공간만 주세요. 그리고 말을 끝내며 절대로 내가 씻는 곳 근처엔 얼씬도 말라고 신신당부를 했더니 고분고분 알겠다며 발걸음을 옮겼다. 얼마 후 병사가 돌아와선 자신을 따라오라 말하며 또 낯선 곳으로 데려왔다.

 

 

 

 

 

 

 

"한 식경(*1시간)후에 데리러 올 것이다."

"감사합니다."

"몸을 다 씻고 난 후엔 저 무수리(*상궁이나 나인들을 위한 시종)옷으로 환복하거라."

 

 

 

 

 

 

 

시원한 물에 몸을 담그곤 시간이 많이 없다는 생각에 후딱 씻으려 주변을 둘러보는데 비누가 없었다. 샴푸 따위는 있기를 바라지도 않았지만 비누까지 없을 줄이야. 찝찝함을 뒤로하고 대충 머리와 몸만 헹군 뒤 겹겹이 옷을 꿰어 입곤 궐을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머리도 제대로 말리지 못 해서 머리카락 끝에 맺힌 물방울들이 등을 적셔가는 듯했지만 개의치 않았다. 간혹 이상하게 보는 눈들이 있었으나 궁녀 옷을 입고 있어서 그런가 날 잡아세 우거나 하지는 않았다. 드넓은 궐 안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헤매다가 결국 지나가는 사람을 하나 붙잡고는 나가는 길을 물어봤다. 아직도 길을 외우지 못했냐며 나를 다그치려는 사람에게 새로 들어와 익숙지 않다고 말했더니 한번 째려보곤 나가는 길을 알려줬다. 감사하다며 고개를 꾸벅 숙이곤 시간이 지나기 전에 부지런히 걸어 궐 밖을 나가는 성문에 도착했다.

 

 

 

 

 

"무슨일이냐!"

"아, 그 마마님 심부름으로.."

 

 

 

성문을 지키던 문지기 병사들을 이내 나가라 일러주었고, 마침내 궐 안을 빠져나온 나는 또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이제 얼마 지나지 않아 날 잡아오려 혈안이 되어있을 텐데 다시 도련님 집으로 간다면 잡힐게 뻔했고, 다른 곳으로 피해있자니 머무를 곳이 없었다. 하지만 도련님이라도 몰래 만나야지 어떤 대책이라도 만들 수 있을 거 같아 가물가물한 기억을 더듬어 도련님의 집을 찾아다녔다. 도련님의 집을 얼핏 보기에도 크기가 굉장히 컸으니 쉽게 찾을 거란 내 예상과 달리 다 비슷한 모양의 집들 뿐이라 한참을 헤매다 결국은 길을 잃었다. 걸을수록 집은커녕 풀뿌리와 산언덕밖에 보이질 않는 한적한 거리에 덜컥 겁이 났다. 지금쯤이면 이제 날 찾으려고 궐 밖을 빠져나왔을거다. 다시 잡힌다면 내 목이 멀쩡하게 잘 살아있을지도 몰라서 마주 잡은 손을 벌벌 떨었다. 그래, 이왕 구석까지 내몰린 김에 아예 이곳을 벗어나야 했다. 배를 타고 다른 나라로 가던지, 아니면 한양을 빠져나오던지.

 

 

 

 

 

 

 

 

 

 

 

 

 

 

 

 

 

 

 

 

[EXO/찬열백현경수세훈] 타임 인 조선 3 | 인스티즈

 

 

 

 

 

 

세훈은 요새 하는 일이 하나 더 늘어났다. 하루의 시작과 끝이 무기를 다루는 것이었던 세훈은 정오가 지나고 해가 질 무렵까지 자신이 사는 마을 근처 산언덕 밑 나무에 앉아 누군가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이다. 해가 뉘엿뉘엿 질 때 즈음에서야 세훈은 자신의 마을로 돌아가 밤새 무기를 만들다 밤을 지새우기 일쑤였다. 자신의 아빠뻘 되는 장정들 사이에서 세훈은 유일한 젊은 피였다. 사내라곤 하나 계집 하나 꿰어본 적이 없고, 벗 하나 없어 외톨이가 된지는 어언 10년이었다. 그런 자신에게 발을 들여놓은 이가 있었다. 그 아이와 알고 지낸지는 세 달이 채 되질 않았는데 참 묘했더랬다. 무기 제작을 부탁하는 궐 안 사람들이 아니면 잘 찾지도 않는 곳에 웬 여자아이가 쪼그려 앉아있었다. 세훈은 그때 마침 동네 산으로 올라가 쉬고 있던 중이었다. 산이라곤 하나 언덕에 불과해 사람들의 말소리까지 들리는 높이었다.

 

 

 

 

 

 

길을 잃은 것인지 보따리 짐을 들고 헥헥거리며 걷던 아이는 이내 짐이 무거운 듯 내팽개치며 내려놓았다.
그리곤 숨을 몰아쉬며 주위를 두리번거리다 자신과 눈이 마주쳤다.

 

 

 

 

 

"이보시오! 길 좀 물읍시다!"

 

 

 

햇빛에 눈이 부신지 인상을 찡그리며 제게 말을 걸어오기에 자리에서 천천히 일어나 언덕을 가로질러 내려갔다.

 

 

 

 

 

 

"혹 그대는 대장장이들이 사는 마을이 어딘지 아시오?"

"..여인이 그 위험한 곳엔 가서 무얼하려고."

"마님의 심부름을 가는 길이오!"

 

 

 

 

 

 

 

 

입구가 살짝 벌어진 보자기 안을 들여다보니 부엌칼들이나 장작을 팰 때 쓰이는 작은 도끼들에 불과했다. 이런 것들은 대장장이에게 간다고 되는 게 아니라 집에서도 얼마든지 새것처럼 날이 날카로워질 수 있는 것들인데. 보아하니 심부름을 시킨 이가 일부러 골탕을 먹이려 한듯싶었다. 세훈은 제 또래들보다 성장 속도가 빨라 청년으로 줄곧 오해를 받지만 제 앞의 여자는 자신과 비슷한 나이의 사람으로 보여 반가운 마음에 선뜻 제가 먼저 나섰다.

 

 

 

 

 

 

 

 

"짐을 주시오. 내가 가는 길을 알고있소."

"아, 감사하오. 굳이 안그래도 되는데.."

"괜찮소. 그리고 말은 편히 하시오."

 

 

 

 

 

물음표를 띄우곤 한껏 놀라 동그래진 눈을 본 세훈은 슬핏 웃으며 말을 했다.

 

그대가 나의 벗이 되어달라는 말이지.

 

 

 

 

"…아."

 

 

당황한 듯 붉어진 귀를 매만지며 미세하게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이 작은 강아지 같았다. 세훈은 한참을 길을 걷다 말고 뚝 멈춰 서서는 자신보다 키가 한참이나 작은 어린 강아지 한 마리를 내려다보았다. 땅바닥만을 바라보던 시선도 이내 자신의 눈가로 옮겨지자 세훈은 짓궂게 물었다. 내 이름은 알아? 알려주지 않아 모르는 것이 당연한대도 눈썹을 일그러뜨리며 모른다 고개를 절레절레 젓는 아이에게 세훈은 그제야 참아왔던 웃음을 한껏 터뜨리며 말했다. 네가 꼭 기억해 주었으면 한다, 언제나.

 

 

 

 

 

내 이름은 세훈이야, 오세훈.

 

 

 

 

 

 

 

 

 

 

그렇게 기묘하고도 운명적인 만남이 제 하나뿐인 친구와의 첫 만남이었다. 아니, 어쩌면 그 아이에게만 벗일 수도 있겠지. 세훈은 자신의 하루 절반 중에서 의미 없이 누군가를 기다린다는 것에 대해 되게 낯설어했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은 그 이상이었기 때문이다. 불규칙적인 생활에 일거리가 밀린 세훈은 자리를 털고 일어나려는 순간 골목 모퉁이를 돌아 급히 뛰어오는 여인에 의해 동작을 멈췄다. 옷차림이 낯설었으나 굉장히 익숙한 얼굴이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세훈은 자신이 있는 쪽으로 뛰어오는 궁녀에게 시선을 한시도 떼지 않았다.

 

 

 

 

 

 

 

 

 

 

 

 

 

 

 

 

 

 

 

 

 

 

 

 

 

 

 

 

 

 

[EXO/찬열백현경수세훈] 타임 인 조선 3 | 인스티즈

 

 

 

 

 

 

 

 

 

 

 

 

학교에서 체력장을 할 때도 이렇게 뛰어본 적이 없는 거 같은데 숨이 턱 끝까지 막히는 기분을 알 거 같았다. 무작정 골목으로 들어가며 사람들이 안 보일 정도로 뛴 후에야 가파른 숨을 진정시키며 주변을 둘러봤다. 이 정도면 쉽게 잡지는 못할 거란 생각에 굽혔던 허리를 펴고 걸음을 천천히 했다. 시원한 물이라도 먹고 싶은 마음에 침만 꼴딱 삼키며 주변을 둘러보니 얼마 떨어지지 않은 가까운 거리에서 귀신이라도 본 거처럼 날 쳐다보는 남자가 있었다. 언덕에서 내려오며 내가 걷는 쪽을 향해 걸어오고 있었는데 난 알 수 없는 사람이라 매우 당황스러웠다. 어떻게 반응해야 하나 싶어서 땅만 보며 걷고 있는데 이내 내 앞을 가로막고 섰다.

 

 

 

 

 

 

 

 

 

 

 

 

 

 

"왜 그동안 날 찾아오지 않았어?"

"아.."

"네가 나에게 줄타기를 같이 보러가자고 했었잖아. 널 매일같이 기다렸어."

 

 

 

 

 

 

설마 아니길 바랐는데 역시나 날 잡아세우곤 따지듯 물어오는 남자에 머리가 지끈거렸다. 나보다 어깨도 훨씬 넓고, 키도 크고, 인상도 사나웠다. 얼굴도 꽤나 잘생겨서 전생의 나는 도대체 이런 애한테 어떻게 말을 걸고, 같이 줄타기도 볼 만큼 친하게 되었는지 의문이 든다. 며칠을 기다렸는데도 한 번을 얼굴을 비추지 않는 나에 걱정했다며 내 몸을 이리저리 둘러보며 다친 데는 없는지 확인하는 남자에 말도 못하고 목덜미만 긁적였다. 나 그러고 보니까 얘 이름도 모른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지 막막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말은 사과밖에 없었다.

 

 

 

 

 

"상한 데는 없어서 다행이다. 네 옷차림이 조금 낯설지만."

"걱정하게 만들어서 미안.."

"삼일을 못 넘기고, 항상 얼굴 비추며 놀자고하던 네가 일주일이 넘도록 보이지 않길래 정말 걱정했다."

"그동안에 사정이 좀 있었어."

"근데 혹시 궐에 들어가 궁녀가 된 것이냐?"

 

 

 

 

 

 

무슨 말을 하는 건가 싶어 고개를 갸우뚱 거리니 내가 입고 있는 옷을 가리키며 대답을 재촉했다. 손사래를 치며 절대 아니라고 부정을 하다 옷이 어디서 난 거냐는 물음에 결국 나는 그동안 있었던 일을 모두 말해야 했다. 내가 2015년에서 왔다고 하면 날 미친 사람으로 취급하는 건 불 보듯 뻔한 일이라 개인적인 사정이 있었다는 말로 대충 둘러대며 말하자 그제야 아, 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도련님을 연모해?"

"어..?"

"한번도 나에게 티낸적이 없었는데. 네가 부정했잖아."

 

 

 

 

내가 너무 감정에 치우쳐서 말을 했나. 한껏 일그러진 표정에 아차 싶으면서도 의아해했다.
어떤 말이 내 눈앞의 이를 감정 상하게 한 건지 이해할 수 없었다. 정확히는 한가지 내가 짐작하고 있는 것이 아니길 바랐다.
나는 많은 걸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책임감 강한 사람이 아니다.

 

 

 

 

 

 

"부정했는데 지금은 아니야. 아직 대답해주지 못한 말이 있어."

"..그렇구나."

"아직 날 찾는 사람들이 있을꺼야. 나 부탁이 있어. 말 한마디만 전하고 싶어."

"너 정말,"

 

 

"빨리 다녀올게. 도와줘."

 

 

 

 

 

전생의 내가 어떤 사람이었건 그건 나와 상관이 없는 일이었다. 나는 겁이 많은 사람이어서 눈앞의 상황을 외면하고, 한 가지를 좇을 수밖에 없었다. 대답을 하기 싫다는 듯 그저 날 바라보고만 있는 남자에 이윽고 체념을 하며 돌아섰다. 애초에 기대하진 않았어. 알지도 못하는 길을 헤매며 사람들의 눈을 피해 도련님의 집을 찾아가려니 막막함에 눈앞이 캄캄해졌다.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가며 몇 발자국을 내딛였을 때 더 이상 전진하지 못하고 팔이 붙잡혔다.

 

 

 

 

 

"관군들이 다시 널 잡으러 올 때 제일 먼저 갈 곳이 어디일 거 같아."

"그건.."

"그럼 또, 가장 위협적인 사람은?"

 

 

 

 

답은 뻔했다. 도련님의 집이고, 도련님이었다. 여기 오고 나서 풀리는 일이 하나 없자 짜증이 났다. 그저 말없이 한숨만 내쉬었다.
그런 날 보고 있던 남자는 팔에 주고 있었던 손의 힘을 풀고는 내 두 손을 붙잡아 말했다.

 

 

 

 

 

 

 

 

 

"내가 지켜줄게. 그동안은 나와 함께 있자."

 

 

 

 

 

 

 

 

 

 

 

 

 

[EXO/찬열백현경수세훈] 타임 인 조선 3 | 인스티즈

 

 

 

 

 

 

찬열은 요 며칠간 청국 사신단 맞을 준비를 하랴, 밀려있는 정사를 보랴 계집을 볼 시간이 없었다. 일국의 왕이 겨우 노비 하나를 봐야 한다는 것은 누가 들으면 비웃음을 살 일이겠지만 찬열에겐 그 노비가 매우 중요했다. 찬열에게 중전의 죽음이 결코 작은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계집이 하는 말에 피바람이 불 수도 있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었다. 찬열은 점심 수라를 제대로 들지도 않고, 계집을 숨겨놓은 전각으로 향했다. 전각에 들어서자마자 보초를 세웠던 병사가 헐레벌떡 뛰어와선 찬열의 앞에 납작 엎드렸다.

 

 

 

 

 

"무슨일이냐."

"전하, 소인을 죽여 주시옵소서!"

"무슨일이냐 물었다."

"그 계집이 몸을 씻는다며 자리를 좀 피해달라기에 잠시 자리를 비웠더니 궐 밖으로 도망을 쳤습니다!"

 

 

 

 

뜻하지 않게 복잡해진 상황에 찬열은 눈앞이도는 것만 같았다. 병사들을 풀어 그 계집을 찾을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노비를 그냥 궐 밖으로 나가게 둘 수 있느냐 묻던 찬열은 환복할 옷을 무수리 옷으로 주었단 말에 머리가 지끈 아파졌다. 찬열은 신경 써야 할 게 매우 많았다. 얌전히 전각에 앉아 서책을 베끼고 있을 줄 알았지. 그렇게 배짱 두둑하게도 왕의 명령을 어기고 도망갈 줄은 생각지도 못 했다. 황당함에 헛웃음을 흘리던 찬열은 자신을 따르던 호위무사에게 말했다.

 

 

 

 

 

 

 

 

 

 

 

 

"지금 당장 한성부 판관 도경수를 불러오라."

 

 

 

 

 

 

 

 

 

 

 

 

 

 

 

 

 

 

 

 

 

 

 

 

 

 

 

 

 

 

 

 

늦어서 죄송해요... 머리 박을께요...이번주에는 좀 시간이 넉넉할 줄 알았더니 의도치않게 스케줄이 또 잡혀서 문장 하나 쓸 시간 없이 바빴어요. 제가 급한 티가 글에서 많이 보이실거에요. 개똥같은 퀄리티 항상 죄송합니다. 헷. 그리고 저 독방 자주하는데 저 추천해주실 때 마다 뿌듯함을 느끼지만 안 좋은 소리도 가끔 있어서 최대한 의견 수렴하고 무난하게 평타만 치자!라고 스스로 되게 노력 많이 합니다.

 

이제 누구 만나야 하나여. 경수 남았죠? 다음편에 경수 나오면 이제 도입부는 끝이 나고 스토리가 서서히 진행되겠네요. 궁금한 점, 고칠 점 모두 댓글로 피드백 합니다. BGM은 댓글창에서 확인해주시고, 암호닉 신청은 제가 띄워놓은 공지에서만 받을게여:) 암호닉 신청하실 때엔 꼭 중복이 있는지 없는지 귀찮으시더라도 확인하고 신청해주세요! 초록글 항상 감사합니다! 과분한 사랑에 걸맞게끔 항상 최선을 다할게요!

 

 

 

 

 

My Favorite (암호닉 누락된 분은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 특수문자

♡풀 / ❤종대❤ / ❤박찬열❤ / ❤❤❤ / ❤드루왕드루왕❤ / *씨냥* /

*0~9

0324 / 1013 / 0618 / 423 / 1004큥 / 2424 / 61번 / 921 /

*가(ㄲ)

꿽 / 기쁨 / 구리왕만두 / 꽃님 / 그대 / 뀨꺄꾜꾜 / 과하악하악 / 검은콩두유 / 곤듀 / 구사즈 / 궁금이 / 꿀애정 / 꾸기꾸깃 / 김종인 / 꾹꾹이 / 견이 / 경수시 / 겨울꽃 / 경두란찜 / 계란찜 / 꼬깔콩 / 김다정 / 곰동이 / 강낭콩 / 꿀잼 / 김준면 / 감귤 / 경수보고싶됴 / 꽃신 / 꿀렁 / 김면두 / 김시우민석아결혼하자 / 김쎄쎄 / 김종대 / 갓열매종니 / 꽃잎점 / 꽃큥아 / 고구미 / 경수야도경수 / 꼬르동 / 귬귬 / 꽃물 / 괴물 / 꼬꾸미빙 / 꼬요 / 깔창 / 구운달걀 / 강우안사람 / 꿔기 / 그댄나비 / 공대여신 /

*나

늘봄 / 농협 / 너란달 / 니니꺼 / 냄비 / 니나노 / 나봉 / 니가조화 / 나는야 돌머리 / 나는야피카츄 / 나의봄 / 나비 / 니니 / 너구리 / 네게스며들고파 / 나의그대 / 노래하는 됴 / 눈부심 / 늘짱이 / 뉴텔라 / 노을아 / 낰낰 / 눈꽃 /

*다(ㄸ)

도팡 / 딸둥이 / 디보 / 됴깡 / 두큥이 / 돌하르방 / 딤선 / 더위사냥 / 두둥실 / 듀뷰 / 돼지바 / 두비두밥 / 두큥거려 / 덴마크 / 딱돌 / 두부 / 도아 / 됴모모 / 단이 / 다민 / 데이먼 / 달달이 / 뚜룹 / 도숭 / 됴됴 / 두큥세큥 / 뜨뚜 / 뚜뚜짱 / 딥크 / 다모 / 달님 / 돈까스 / 땅콩 / 데스티니 / 뚜뚜 / 뚜뚜경수 / 다름 / 됴됴륵♥ / 댜니 / 뚜앤큥 / 독방징 / 도경규 / 데훈이데발염 / 떡갈비 / 띵동 / 또바기 / 똔스 / 데세랄 / 땅땅 / 뚱바 / 땅콩 / 또행 / 딸비 / 됴롱 / 달빛 /

*라

립밥 / 레몬라임 / 랑데부 / 라코 / 루피뚜 / 레드 / 로켓 / 리리 / 라일리 / 룰루랄라 / 레이첼 / 럽큥라잇 /

*마

민트라임 / 무지개맛구름 / 망고 / 멍뭉 / 맹고 / 밍뿌 / 민공석주 / 미라보 / 미니미 / 물만두 / 마카롱 / 뭉이 / 망고폼 / 민속만두 / 모찌 / 마시멜롱 / 맴매맹 / 망고마이쩡 / 마브 / 밍 / 맑공 / 무궁 / 물풀 / 면토끼 / 미리별 / 만뗴 / 미니언 / 명탐정 코코 / 맑음 / 몽몽 / 말랑 / 모지리 / 마운틴듀 / 물꼬기 / 밈아 / 머스크플 / 말랑카우 /

*바(ㅃ)

봄'ㅅ'♡ / 별짱이 / 별다방커피 / 반달곰 / 바카 / 보스 / 박다정 / 부릉 / 봄 / 바람빛 / 변함없이좋아해요백현아 / 빛나는 백현이 / 발랄이 / 분위기 / 밝음이 / 뽀후 / 보됴 / 베가 / 부농부농해 / 배리 / 벚꽃슈 / 변백현 / 바나나나 / 봉쥬르 / 붕붕이 / 브디엘 / 빙봉님의 개 연어 / 복숭아 / 버블티 / 불가 / 백승찬 / 뺙이 / 배쿠맘 / 발냄새 / 변몽룡 / 바람 / 뿌뽀뿌 / 밤비 / 바나나 / 박보 / 백나비 / 바버 / 복515 / 배켠 / 쁌쁌 / 뿅아리 / 뽀로로 / 부자워더 / 배키 / 빽

*사(ㅆ)

샬룽 / 슈끄 / 스무살의 봄 / 손에서발냄새가 / 슈빵맨 / 슈건 / 세젤현 / 슈초 / 슈가보이 / 씨냥 / 스폰지밥 / 시흥피바다 / 수박죤대 / 수리 / 솔솔솔 / 슨니야 / 사랑둥이 / 쌩유 / 세니 / 세훈큥 / 삼다수 / 세니니 / 사자콩 / 선망 / 세훈아바람좀 / 새우깡 / 썬칩 / 삼디다스 / 세젤예 / 순덕이 / 샤라샷 /시나몬 / 새벽 / 순딩이에리 / 슈밍아 / 쿄쿄쿄쿠쿠쿠 / 새벽 / 새우깡 / 세후니 / 시계 /

*아

예에에 / 우주 / 수정 / 알찬열매 / 오로라 / 얄리얄라셩 / 아으우어아잉쀼 / 은빛 / 요맘때 / 에리야가자 / 일루와 / 욘봄 / 오라비 / 우리니니 / 연꽃 / 알파카 / 얌모찌 / 엘리제 / 우유퐁당 / 오렌지 샤베트 / 엽서 / 알앤비 / 애정 / 열블리♥ / 알찬열매미 / 요나 / 유라 / 오센 / 어명이오 / 융융 / 야호 / 오호랏 / 알람시계 / 예세니 / 엘러뷰 / 오 세 훈 / 아이시스 / 아가슈 / 오징어준 / 워더신장 / 율무차 / 요다 / 암호닉 / 열매점 / 유유세훈 / 지리유 / 유라 / 어화둥둥세니 / 연쓰 / 인순맘 / 예헷 / 을의연애 / 에밀래종대 / 얄루 / 오궁이 / 이상해씨 / 예헷 / 오라비 / 음란서생 / 인아 / 인면어 / 엘하 / 오구후나 / 얼룩말 / 윙윙 / 엘쿠 / 오투 / 오레오 / 위험한짐승이여 / 여름이 / 엘리제 / 인절미 / 열매 / 약과 / 우주파괴 / 오감자 / 연두콩 / 잉크틴트 / 익인 /

*자(ㅉ)

징징이 / 작가 1호팬 / 찡긋 / 졍졍 / 제가 가장사랑하는 체리에이드 / 좋다민트초코가 / 장장세니 / 찌글찌글 / 장후니 / 젤뭉이 / 진블리 / 쫑카꺼 / 징징징징 / 종대생 / 전기장판 / 존재의이유 / 직목디오 / 쥉쥉 / 종인아 / 짜요짜요 / 종대사랑 / 조선바나나 / 죽부인뿌잉뿌잉 / 찐빵 / 주처 / 자몽에이드 / 짝짝 / 조선요정 / 조선시대 / 젤라 / 작가님자꾸이런글써주시면너무감사합니다 / 자몽소다 /

*차

차차 / 청포도 / 치카치카 / 초록글 / 초코에몽 / 찬녈아 / 초두 / 치즈밥 / 치즈 / 실버라인 / 찹쌀떡 / 찬열이꺼 / 치트키순딩이 / 첫 눈 / 첸구리 / 칠태 / 청춘 / 찬녀리큐웅 / 찬효세한 / 찬란 / 체니 / 차녈 / 찬열하나 / 초코열매 / 체리 /

*카

큥아너좀맘에든다?♡ / 큥이 / 큥큥큥큥 / 콩순이 / 코코팜 / 큥큥큥 / 코코밍 / 코식이 / 쿠키 / 큥큥 / 큥비 / 큥뭉이 / 큥엘 / 카프 / 카페모카 / 코코팜 / 핑크눈사람 / 코낄이 / 큐유 / 캐슈넛 / 커푸 / 쿠스쿠스 / 코코팝스 /

*타

테라피 / 틴트 / 타이민 / 탐탐이 / 탐탐이 / 탕아 / 토마토 / 텔라텔라 / 탐쓰 /

*파

팬더눈 / 퍼비퍼비 / 파리 / 파란선풍기 / 페이퍼 / 플수꽃 / 포도가시 / 푸헹취 / 푸슝 / 퐁듀 / 프링글스 / 푸른 밤 / 풍풍이 / 프라지아 /

*하

훈민 / 호빵 / 홍이 / 홍시 / 호빗 / 호올스 / 해지리 / 후니후니 / 후시딘 / 현이 / 황아 / 힝이 / 해바라기 / 해달 / 하리보 / 햄찌 / 화조월석 / 훈훈 / 황혼 / 핫초코 / 홍힝 / 홍합 / 훈훈 / 항행현 / 환생 / 현화 / 햇살 / 해이니 / 혀니버터칩 / 하트. / 핫도그 / 화용 /

*English

WOW / EL / s130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저 왜 자버렸을까요... 오늘 개학일인데 학교 가기 싫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세훈이가 어떻게 등장할 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만나다니니.. 여주 간도 크네요 왕의 여자인 궁녀가 되었는데 탈출을 하다니 아 얼른 다음화 보고싶다!!!-환생
8년 전
빙봉
BGM은 영화 '광해'의 OST 어디로 가시옵니까 입니다.
암호닉 신청은 http://instiz.net/writing/1572514 이곳으로 해주세요'ㅅ'

8년 전
독자3

8년 전
독자22
홀홀홀 자까님 여주 진짜 간이 땡땡 부었나보네옄ㅋㅋㅋㅋㅋㅋㅋ 도망을 다 치구.. 오모나 오모나.. (>.<) 세훈이가 여주랑 같이 줄타기를 보러가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었다는데 일주일이나 지나도 찾아오질 않아서 참 애탔을 것 같네요ㅜㅜ.. 여주는 도대체 전생에 무슨 짓을 했길래 누구였길래 왕한테도 잡혀사는거죠...ㅋㅋㅋㅋ 다음편에는 경수도 나오는 건가요?.! (도키도키) 기대하구 있을게요!ㅜㅜ

앗 그리구... 저.. 암호닉이.. 꿻이 아니라 꿽입니다.. 희희... 너무 헷갈리는 단어로 암호닉 신청해서 뎨뎡해여... (울뛰)

8년 전
빙봉
수정했어요!
8년 전
독자4
낰낰
8년 전
독자15
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후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모랄까 여주가 연약하지 않아소 좋은 것 가타요 아직 정확한 성격이구 그런 건 잘 모르겠는데 가마니 있는 성격은 일단 아닌 것 가타소ㅋㅋㅋㅋㅠㅠㅠ,,이래놓고 아님 어떡하지 여튼 그래서 더 집중 잘 된달찌요ㅠㅠㅠ 세훈이도 여쥬 연모하구 도련님도 여ㄴ모하시구 차뇨능 언제쯤 좋아하게 될ㄲㅏ요 기대돼요ㅠㅠㅠㅠ글 잘 보구 갑니댜 총초옻ㅇ,,!!
8년 전
독자5

8년 전
독자6
호올스
8년 전
독자25
세상에 이게무슨일이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훈이에 새로운 인물 경수까지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화가 너무기대되요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
으ㅠㅠㅠㅠ지금까지 봤읽고있는데 암호닉 신청을 미루다미루다 오늘이 되어서야하네요!! 경수 너무 기대됩니다 세훈이도 설레여8ㅅ8 여주가 부러운 밤입니다ㅠㅠ 내일 월요일인데 작가님 글읽고 힘내야겠어요ㅎㅎ아맞다 내일 저 개학임..(눈물) 항상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당
8년 전
독자8
[꽃님]이 입니다ㅠㅠㅠ자기전에 보고가여 드디어 경수가 나오나요!!! 잘보고 갑니다!~
항상 작가님글은!!!! 제가 활동할때 올라와서 좋아요!!!!!!인연이겠죠?

8년 전
독자9
알찬열매
나 이거 읽는데 집중해서 선댓 달 생각도 못했다 ;ㅅ;
도망치고 세훈이까지 만났으니 이제 경수 찬열 장면 나오면 스토리 진행 핡.....기다렸어요. 솔직히 오늘 글잡 무료였잖아요. 결제 다 끝내놨으니까 자러가야지 하면서 노트북 켜놓고 양치하고 와서 딱 끄려했는데 쪽지 알림음이 뙇 작가님이랑 나랑 천생연분인가봐여 엉엉 우리 데스티니야. 독방에 빙의글 추천좀 하고 글 올라오면 일등으로 항상 타임인조선 추천합니다. 제가 해써용. 스토리 전개 시작 되면 여주 왜 잡혀오고 그랬는지 알게되겠져.. 앞에 용어 설명에 서인 남인 있는데 문과생의 직감이란... 백현이 아버지가 뭐하고 백현이가 잡혀가는상황에 처하고 와타시는엉엉 울겠찌..... 아님 누구랑 대립해서 하나만 골라야 하는상황이 온다던가 엉엉엉ㅇ 새드 죽어도 안보는데 솔직히 이거 시작한 이상 안 볼수는 없다 8ㅅ8 책임 지세여.

8년 전
독자10
❤️종대❤️예요! 와 저 이제 인티 그만하구 언능 자야지 했는데 작가님 글이 딱 올라왔어요! 와 세훈이랑도 인연이 있고! 줄타기도 하러갈 사이였나용! 흐아 이제 경수도 나오고ㅠㅠ 아 여주는 무엇을 하구 다녔길래ㅜㅜㅜ 하 언능 다음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ㅎㅎ 오늘도 잘 보구 갑니당! 잠이 쏙 들어갓어요 헤헤 글 이해하면서 한번 더 읽구 잘께용! 오늘도 꾸르잼!
8년 전
독자11
너구리에요!!!!잘 보고 가요♡작가님 글 올라왔대서 자러 갈려다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12
작가님!!! 냄비에요!!!진짜 작가님글 너무재밌어요
8년 전
독자13
황아입니다! 알림이 뜬걸 보자마자 왔는데 오늘도 역시나 너무 재미있고 빨리 다음글이 보고싶어요! 글 자체가 취향저격이고 노래가 약간 슬퍼서 그런지 더 슬퍼진 기분이고 너무 좋아요ㅠㅠㅠ앞으로도 응원할게요! 좋은 글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4
안녕하세요 도아입니다! 작가님과 저는 데스티니? 인티들어오자말자 작가님 글 알림이 딱!뜨네요! 대체 여주는 무엇을 하고다녔을까요 ...? 중전을 죽인거는 아닌거같은데ㅜㅜㅜ도와줬냐...?누명인가 ㅠㅠㅠ....작가님글을 읽다보면 정답이 나오겠죠 뭐 ! 경수가 한성부 판관이라니 ㅋㅋㅋㅋㅋ너무 잘어울려서 당황쓰 세훈이가 여주 기다린만큼 백현이도 기다리겠죠 ㅠㅠ? 빨리 만났으면하네요 ㅠㅠ 월요일입니다! 좋은 일주일 되세요
8년 전
독자16
두큥세큥ㅇ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으앙 이제 담편ㄴ에 경수가 나오는건가요???!! 두근둑근...!! ㅅ후니도 나왔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으 아직까진 3화밖에 안 나와서 여주가 무얼 했는지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업는 ;ㅅ;!!! 끙끙 작가님 담편 기대할ㄹ게용 ㅎㅅㅎ 조은 하루 보내세용~
8년 전
독자17
빽이에요 헐 세훈이랑도 인연이 있었구 경수랑은 또 무슨 인연으로 만나게 될까요..... 경수랑도 예전에 본 적이 있는 걸까요...? 아 진짜 이거 읽을 수록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 다음편에서 또 봬요 작가님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8
오오오 이제 경수만..!!! 근데 세후니 만났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저 경수시에요ㅠㅠㅠ
8년 전
독자19
잘보고있어요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싸라해여 ♡♡♡♡
8년 전
독자20
슈빵맨이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려고 했는데 알람 떠서 달려왔어요!
8년 전
독자21
박보에요!!알람 울리자마자ㅠㅠㅠㅠㅠ뛰쳐왔어요 세훈이도 나오고 이제 경수도 나오는 건가요ㅠㅠㅠ항상 잘 보고있습이다 작가님 더럽♥
8년 전
독자23
샬룽이에요! 알람 울리지마자 곧바로 들어왔네요ㅠㅠㅠㅠ오늘도 역시 작가님 사랑합니다ㅠㅠㅠㅠ세훈이도 좋고ㅠㅠㅠㅠ경수는 오늘 등장하지도 않았는데 왜 벌써 설레는 걸까요...ㅎ다음편도 기대할게요ㅠㅠㅠ♡♡♡
8년 전
독자24
몽몽 이에여ㅠㅠㅠㅠㅠㅠ세상에 쟈꺄님....ㅠㅠㅠㅠㅠㅠ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헣 대박 오늘도 대박이에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
늘짱이입니다 정말 많이기다렸는데이렇게글이ㅠㅠㅠㅠㅠㅠㅠ아너무좋아요 그니저나 멤보들다만나고이야기가전개되겠네로!!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김동적이야ㅠㅠㅠㅠ세훈이ㅠㅠㅠㅠㅠㅠ예측하자명..아령한..서브남이될거같아 아니근데찬옇이도 여주한테 점점관심생길거같애에헤헤헿헿헤헿ㅎ헿 근데 준몀이는 무슨역핳리였져?................미안해요..기억력
..작가님이경수만 만나면된다고햇는데..준면이는..어데룽..☆..아시는분댓글달아주세어♡♡..

8년 전
빙봉
준면이 안나와요'ㅅ'
8년 전
독자27
됴깡입니다! 진짜 잠 못 이루는 밤이네오ㅠㅠㅠㅠㅠ그래도 작가님 글 볼수잇어서 다행이에요! 담편도 너무 기대되요! 어서 오세훙!
8년 전
독자28
치즈밥입니다!!!!!
다음편에서 경수 만날생각에 벌써 궁금하네요
경수를 만나고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니!ㅠㅠㅠㅠㅠㅠ
벌써 다음편이 기대되여,,ㅇㅅㅇ

8년 전
비회원36.79
치트키순딩이에요!! 이게 정녕 프롤로그란 말입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마 다음편에 세훈이거 막 잡히고 그러는건 아닌지.!!오늘도 잘보고 가요!
8년 전
독자29
대박 ㅠㅠㅠㅠㅠㅠㅠ 세훈이랑도 이렇게 만났네요 ㅠㅠㅠㅠ 여주 도대체 무슨 어마어마한 일을 했길래 이렇게 쫒기는 걸까요 ㅠㅠㅠㅠ 세훈이는 여주 숨겨주고 세훈이가 위험해디면 안되는데 ㅠㅠ
8년 전
독자30
니니에요! 다음편에 경수 나오는군요ㅠㅠㅠ빨리 경수를 보고싶어요 그리고 세훈이 매일매일 기다렸다는게 왜이렇게 설레죠ㅠㅜ 다음편 너무 기대되요!!
8년 전
독자31
말랑이에요!
여주가 전생에 도대체 뭘하고다녔길래 참 여기저기 많이 치이는거같아요ㅋㅋㅋ 용기도 대단해요..b 도망이라니! 이와중에 저는 여주가 없어진거 알고 백현이가 어떻게 하고 있을지 걱정되네요ㅠㅜㅠㅠㅠ 다음편에는 경수도 나오는건가요?두큰두큰 혹시 경수도 여주를 알고있나 생각해보게되네요ㅋㅋㅋ 작가님 글 잘읽고갑니다♡♡♡

8년 전
독자32
궁금이에욥 아 잼따 진짜ㅜㅜㅜㅜ 여주 근데 넘. 불쌍하고 애틋하고..ㅜㅜㅜ 극한직업 여주... 힘내여 여주.. 오늘도 잘 보고가요 자까님 핫뚜!
8년 전
독자33
풍풍이에요!!! 빨리 다음화를 보고싶네요!!!!!!!!1
8년 전
독자34
[종대사랑]이에여 드디어 경수가 유후~~
8년 전
비회원121.48
뜨뚜에요!! 으아ㅠㅠㅠ 무사히 도련님을 만날수있을까 걱정이네요ㅠㅠ
8년 전
독자35
[예에에]입니다! 숙제하고 들어왔는데ㅠㅠㅠ 딱! 알림이 와있어서ㅠㅠㅠ 기다렸습니다 작가님ㅠㅠ 이제 세훈이랑도 만났고 경수랑만 만나면 된다니!ㅎㅎ
8년 전
독자36
코코밍이에요!!오오전개가마치드라마보는거같아욬ㅋㅋㅋㅋㅋㅋㅋ짱짱♥♥
8년 전
독자37
물만두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볼때마다 감탄하면서 봐요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항상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8년 전
독자38
찡긋이에요 작가님ㅠㅠㅠㅠ신알신신청하고 맨날 작가님글 정주행만 했어요.헤헿ㅎㅎ 진짜 알림뜨자마자 달려왔으요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
8년 전
독자39
맑공
8년 전
독자43
아니 자려고 인티를 나가려고했는데 작가님 글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나저나 여주 참 대단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거기서 도망칠 생각을 어떻게 했는지 저라면 저러지 못했을..(절레절레 다음 화에는 경수까지 나온다니 꼭 기다렸다가 신알신뜨면 바로 오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0
콩순이에요! 자기 전에 잠깐 인티 들어왔다 쪽지 와있어서 들어왔더니 빙봉님 글 올라와있어서 깜짝 놀랐어요ㅋㅋ 한 편 못 봤다고 벌써 백현이 보고싶어요ㅠㅠㅠㅠ 으엉 담편에 경수도 얼른 만나고 싶어요.. 작가님 항상 좋은 글 감사해요ㅠㅠㅠ
8년 전
독자41
[달빛]이예요ㅠㅜㅠㅠ 기다렸어요ㅠㅠㅠㅠ선댓 후 감상!
8년 전
독자42
말랑카우예요! 진짜 너무 재밌어요ㅠㅠ 여주가 진짜 중전한테 그러진 않았겠죠ㅠㅠ? 그리고 세훈이 너무 멋져요ㅠㅠ 경수는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해요ㅠㅠ 작가님 글 너무 재밌어요ㅠㅠ
8년 전
독자44
작가님 야호에요! 이번편은 세훈이가 제맘에 들어왔네여..♥ 경수는 어떻게 등장할지 정말 기대되요ㅠㅠ 빨리빨리 극중 캐릭터들을 다 만나보고싶어요ㅠㅠ 오늘도 역시나 감질맛 나게 끝맺음을... 밀당의 고수셔 정말...♥ 애타는 이내마음 빨리 달래주러 오셔요 작가님♥♥♥
8년 전
독자45
도숭이에여ㅠㅠㅠ근데정말여주는왜궐에붙잡혀들어갔던거죠...ㅜㅜ
8년 전
독자46
솔솔솔이에요!! 작가님 쪼금 안보이셔서 보고싶었는데 알람와서 너무 기뻤어요ㅜㅠㅠ
8년 전
독자47
세니에요!! 세훈이ㅠㅠㅠ 경수는 어떻게 만날지 너무 궁금해요ㅠㅠㅠ다음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8년 전
독자48
하이 알파카에요
헐 세훈이 등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떡하지 괜히 제가 막 조마조마 하네요! 잘됐으면 좋겠다..

8년 전
독자49
에밀레종대에요! 후니뭔가 아룐아룐8ㅅ8 후니 감정선? 뭔가 예뻐요ㅠㅠㅠ잘읽었습니다!!
8년 전
비회원178.70
[꾸꾸요]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0화때부터 재밌게 보고 있었는데 이제야 암호닉을 신청하게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화도 너무 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 경수 빨리 보고싶어요ㅠ
8년 전
독자50
드디어!!!!!!!!!!!!!!!!!! 후니까지 만나고ㅠㅠㅠ 경수 언넝만낟ㄱ호 스토리가 이어졋으면 ㅈㅎ겟어요1!!!
8년 전
독자51
삼다수에요!!오늘도 꿀잼 허니잼이네요ㅠㅠ
8년 전
독자52
초코열매ㅔ요!! 이제 경수가 나오나요ㅠㅠㅜ으윽ㅠㅜㅠ본격적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이 너무 기대됩ㄴ디다..ㅠㅠㅜㅠ
8년 전
독자53
됴됴륵♥
대바규ㅠㅠㅠㅠㅠㅠㅠ
아진심 너무 좋아여
이제 경수라니ㅠㅠㅠㅠㅠㅠㅠ
한성부....캬하

8년 전
독자54
작가님 바나나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야 잘 됐으면 제바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경수랑도 아는 사이일까?
8년 전
비회원123.138
쏙쏙밍쏙으로 신청했었는데 누락된것같아요ㅜ.ㅜ 그나저나 담편에 드디어 경수가나오네요!! 과거의 여주는 무슨사람이였는지 너무 궁금...
8년 전
독자55
로켓이여요~! ㅠㅠㅠㅠ기다렸습니다ㅠㅠㅠ기다린만큼 흥미진진하네요ㅠㅠㅠㅠ경수는 어떤역할일지 또 기다리겠습니다~♥
8년 전
비회원138.105
슈건이에요!!작가님ㅠㅠㅠㅠ제가기다리다가 목이빠지는줄 알았어요ㅠㅠㅠㅠㅠㅠ작가님글을 언제나최고에요...ㅠㅠㅠㅠ빨리경수를만나고싶네요!!ㅠㅠ
8년 전
독자57
힝이예요 ㅎㅎ 이제 경수만 나오면 되네용 기다릴께요~~
8년 전
독자58
경수등장인가요 하..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좋네여 잘보고가요!!
8년 전
독자59
[벚꽃슈] 입니당 ㅠㅠㅠㅠㅠㅠ 그동안 기다렸는데 안 오셔서 걱정했는데 많이 바쁘셨나봐요ㅠㅠㅠㅠㅠ!! 오늘도 글 잘 읽었습니당 ♥ 이제 곧 경수가 등장하겠네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60
연두콩이에요!!!! 오늘 개학해서 기분이 안좋았는데ㅠㅠㅠ 작가님 글을 보게되서 기분 풀렸어요~~~ 경수가 어떤인물일지 궁금하ㅔ네요 다음화 기대하겠습니다 화이팅!!!!
8년 전
독자61
달달이 왔어요..뭔가 영화 한편을 본 것 같은 느낌이네요..이제 경수군이 나오고 이야기가 전개 되겠죠? 기대되고 떨리네요ㅎㅎ 좋은 글 읽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님!
8년 전
독자62
룰루랄라 입니다!!!재미있게보고있아요ㅜㅠㅜㅜㅜㅜ이제곧스토리시작이라니두근두근매우기대되요ㅜㅜㅠ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63
자몽에이드에요!! 여주는 정말 대담하네요ㅎㅎ 도망을치다니 대단해ㅠ 난무서워서못해..ㅎㅎ
8년 전
독자64
세훈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또경수까지ㅠㅠㅠㅠㅠㅠㅠ아니왜도경수이름만들어도좋아ㅠㅠㅠㅠㅠㅠㅠ뭔데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5
타이민이에요 !! 자기전에 인티 들어왔는데 신알신 쪽지 뜬 것 보고 달려왔슺니다 !! 크크크크크크
여주 성격 완전 제 스톼일.. 날 가져 !!

8년 전
독자67
와우 와우♡♡♡♡♡♡♡♡대박이다♡♡♡♡♡)♡♡♡♡♡♡♡♡♡))♡♡♡♡♡♡)
8년 전
독자68
밤비예요!!!! 워후 세후니ㅣ..♥대장장이라니 .... 너무 섹시햐요 ㅠㅜㅜㅜㅠㅠㅠ 이제 경수만 만나며는 다 만나네요 .. 세상에나 이런 조선시대라면 전 죽어도 여한이 없습니다 ... 흡ㅂ... ㅠ다음편두 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69
눈꽃
우왕 드디어 암호닉이!!! 헿 감사합니당! 이제 경수만 나오면 되는곤가요?.? 우와.. 이제 본격 적인 이야기가 펼쳐지면 !!! 궁금합니당!

8년 전
독자70
데후나ㅠㅠ 드디어 시훈이도 나오고 이제 경슈도 나? 핫핫 떨리네요
8년 전
독자71
세후니ㅠㅠㅠ세후니도 나왔네요ㅠㅠㅠ경수도 빨리 보고싶다ㅜㅠㅠㅠㅠ
8년 전
독자72
큥아너좀괜찮다?♡-이제오셧나여자까님ㅜㅜㅜㅜㅜㅜㅜ기더리고앗엇어여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ㅜ어서 러브라인이빠른시일내에생기길♡♡빨리심쿵하고딮듭니당
8년 전
독자73
세니니에요 !! 우리큥이ㅠㅠㅠㅠ어떻게되면안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안다치겠죠ㅠㅠㅠ? 그나저나 오늘은 세훈이가 다했네.. 어떻게하면 말 한마디한마디가 저렇게설렐수가...
8년 전
독자74
요다에요!!!!!!!!! 오늘 세훈이 쫌...아니 많이 설렌다ㅠㅠㅠㅠㅠ크헉......수니 살려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ㅊ그나저나 뭐 저런걸 다 시킨담... 찬열이 ㅂ....변태구나 ^^? 막 여주가 힘들어하는 모습보면서 쾌감느끼고 막 그러구나^^! 여러분 이로써 찬열이와 저의 공통점이 하나 생겼습니다....^^....변태라는 사실이요!
8년 전
독자75
마카롱이에요~~드디어 세훈이가 나왔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엔 경수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재에서 과거로 간거여서 그런지 배짱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명 어기고 도망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훈이는 위협적인 사람으로 백현이라 그랬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가 왜 위협적일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 순딩순딩한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6
진블리입니다!ㅠㅠ비지엠이랑 내용도 그렇고 너무 다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라서 또 빠져들어서 봤네요!ㅠㅠ사극물이 조금 힘드실수도 있을텐데 이렇게 보기좋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8년 전
비회원42.69
요맘때에요! 세후니ㅠㅠㅠ경수는어떤역할일지궁금해요빨리다음화보고싶어요ㅜㅠㅠㅠ
8년 전
독자77
세상에.. 이제 새로운 인물 다 나오겠네요! 도대체 무슨 사이들이었길래 하나같이 모르는 사이가 아닐수가 있는지..ㅎㅎㅎ 빨리 다음 내용도 궁금하네요~
8년 전
독자78
[꿀렁] 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와 레알 세훈이 진짜 심쿠요ㅏ 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자주 찾아갈게 세후나 ㅠㅠㅠㅠ
8년 전
독자79
돈까스입니다!!!세후니랑 친구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짱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0
차녈이에요!! 헐ㄹㅓㅓㅓㄹ세후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훈이 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엔 경수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1
오오 잘 보고가요
8년 전
독자82
차차에요 진짜 저긴나오는 여주 배짱 크네요 도망을가다니 세훈이를 이어 경수도 나온다니 기대되네요
8년 전
독자83
배쿠맘ㅇ6어6요!!!!!!!!!찬녈........넘종하여....찬열....
8년 전
독자84
작가 1호펜이에요! 보고싶었어요 작가님ㅠㅠㅠ 기다린만큼 좋은 금을 투척해주시고 가시는군요!! 찬열이도 찬열이고, 백현이도 백현이지만 세훈아..... 오세후나....!!!! 세훈이 왜 이렇게 좋을까요. 진짜 아련달달해요... 그래, 세훈아!!! 우리 같이있자!!!ㅜㅜㅜㅜㅜ그치맨 작가니무ㅜㅜㅜㅜㅜ다음편에 경수가 나온다는 것은 훈이와 함께 있을 시간이...ㅍ또륵....그래도 괜찮아요...작가님ㅁ만 믿야요(찡긋) 오늘도 글 잘 보고갑니디ㅓ!!
8년 전
독자85
발냄새입니다!! 저는 왜 어제 잤을까요...... 작가님 많이 기다렸어요! 오늘도 잘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86
알람 뜨자마자 보러 왔는데 다음편이 너무 궁금하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도대체 무슨일들이 있었던건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7
좋다민트초코가에요ㅎㅎㅎㅎ아 신알신 오자마자 들어갔어야했는데 자버렸네요ㅠㅜㅠㅠ이야 브금부터 분위기가ㅠㅜㅠ짱짱 대박이에요ㅠㅠㅠㅠㅠ작가님 진짜 금손
8년 전
독자88
돼지바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주 도망이라니... 잡히면 고문받고 하는거 아닌가ㅠㅠㅠㅠ 찬열이는 경수를 왜 부르는거져... 빨리 다들 여주를 좋아하라구여8ㅅ8 갈등하는거 보고싶어여... 갈등성애자
8년 전
독자89
바버에요!!도대체 여주에게 무슨일이잇엇던..ㅠ중전은왜죽엇을까여....세훈이랑은무슨일이...백현이는 찾아다니고잇을까여..ㅠㅜ..경수등장빠밤!ㅠㅠ오늘도 잘읽구갑니다!!자까님사랑해요...♥
8년 전
독자90
햄찌에요ㅠㅠ 뭔데 세훈이 설레는 거죠 세훈이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ㅠㅠ드디어 경수가 나오는건가요ㅠㅠ
8년 전
독자91
세훈이가 나왔네요..!왠지 모르게 두근대는 세훈이의 등증...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8년 전
독자92
우왕 팬더눈이에요. 이렇게 자고 일어나니 작가님 글을 볼 수 있음에 행☆복★ 오늘도 여주는 매우 귀엽네요... 그리고 세훈이 뭔가 아련st~~생각보다 분위기 장난 없어요! 최애가 견수인데 드디어 견수가 나오나요.... 아... 여주는 꽃밭에 있습니다 그쵸...
8년 전
독자93
작가님 글 너무 재미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금손... 잘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94
그대와함께 입니다 자까님 @♡@!!!!
지금 보고 왔는데 이제 여주가 어떻게 될지 진짜 심장이 드큥드큥 거려요. 경수는 무슨 역할로 나올지, 기대도 되고 ㅜㅜㅜ 세후니는 또 어떻게 여주를 대할까도 .. 궁금한거 투성인데 언제까지 기다릴가요ㅠㅠㅠㅠ헝ㅎ허엉 그래도 기다리겟습니당 다음편을요!!!! 퀄리티 좋아여ㅠㅠㅠ 자까님 사랑해요ㅠㅠㅠ♡♡

8년 전
독자95
슈초입니다!!!! 내가 2015년에서 왔다고 말할수있는 사람이 나타났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6
스폰지밥이에요ㅠㅠㅠ작가님 ㅠㅠㅠㅠ엉엉 ㅠㅜㅜ아ㅠㅠㅜ경수는 누굴까요ㅠㅠㅠ세훈아ㅜㅜㅜ힝
8년 전
독자97
어명이오에어ㅠㅠㅠㅠㅠㅠㅠㅠ차녕ㄹ아ㅠㅠㅠㅠ나안죽였다고ㅠㅠㅠㅠㅠㅠ내가한번머리부터발끝까지 치장을 해야 니가 날 좋아하니?ㅠㅠㅠㅠ세훈이랑나랑은 뭔사이쥥... 작가님은 내 활력소★
8년 전
독자98
땅땅이에요 워후 와우 경수..두근두근 기대됩니당 세후니도 만나고!!!예에
8년 전
독자99
헐 여주 우찌까ㅠㅠ 왜그랬땽ㅠㅠㅠ 아니 그나저나 경수가 판관이라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겁나게 굿초이스세요 얼마나 저의 심장을 폭격하시려고 그러시는지.. 작가님!! 일단 제 하트 받으시고(주섬주섬) 경수저주세요ㅎㅎ(뺨을 맞는다) 네.. 짜질게요!!!!!!!
8년 전
독자100
큥뭉이에요!! 앞으로가더기대되요ㅠㅠ신알신뜬거지금봐서ㅠ재밌게잘읽고가요!!!
8년 전
독자101
하.... 세훈아.... 세훈이 왜이렇게 벎서부터 아련터지고 막... 드디어 다음편에는 경수를 만날수 있네여! 와중에 찬열이는 왕이랑 참 잘어울려요ㅠ너무나도...
8년 전
독자102
감귤이에요!ㅠㅜㅜㅜㅜ와...진짜 신알신온거보고 너무 좋았어요 이제 여주가 어떻게 될지 궁굼하네요
8년 전
비회원48.50
0618이에요 작가님 ~~~ 오랜만이에요 진짜ㅠㅠ 많이 기다렸어요 ❤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는 전생인데 열심히 적응해나가고 이상하지 않게 행동하는 여주가 기특하네요 ㅎㅎ 오늘도 감사해요 작가님 ❤❤❤❤❤
8년 전
독자103
댜니입니다!
오... 여주 간 크다... 어떻게 왕한테서 도망칠 생각을... 대단해... 그나저나 드디어 경수가 나온다니!!!! 매우 보고싶었다고 해도 되겠습니까...

8년 전
독자104
드디어 세훈이를ㄹ 만나고 다음편은 경수네요!!!!!!!!!!하 두근두근 항상 재밌게 보고 있어요!
8년 전
독자105
훈훈입니다!! ㅠㅠㅠㅠ세훈이 대장장이너무잘어울려요...!!친구가없었다니...무슨삶을 살았는지 ㅠㅠㅠ여주되게 용감하네여 ㄷㄷ왕한테서 벗어나고 아쥬마음에듭니닿ㅎㅎㅎㅎㅎ경수기대할께요!
8년 전
독자106
꾹꾹이입나다!!빙봉님 오랜만이에요!!기다리고있었답니다!!다음편에서는 경수를 만난다니!!
완전기대되요!!저도 바빠서 엄청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작가님글이 뙇!!!행복합니다다음편 완전 기대하고있었는데ㅠㅠㅠㅠ진짜 너무너무 재밌어요!!!
짱짱!!!재밌게 잘보고 갑니다!!다음편도 기다리고있을께요!!빙봉님 바쁘시면 천천히 오셔도 되요ㅠㅠㅠㅠㅠ저는 기다릴수있답니다!!
암튼 다음편에서 뵈요♥

8년 전
독자107
밝음이에여!! 이제 경수만 남았네요 경수가 판관이라니 완전잘어울려요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50.7
[온봄]
작깐님...저 욘봄 아니고 온봄 인뎅..ㅠㅠ...계속해서고쳐지지가않는것같은..ㅠㅠ...
이제경수만남앗네용! 도망갈줄은몰랏는데...ㅋㅋㅋㅋ 경수한테잡혀서궐로돌아오는건가용..기대되네요! 다음편기대하고가요~

8년 전
독자108
아가슈에요! 담편에 경수까지 만나게되면 그다음에 어떻게 되려나 궁금하네요. 이런 만남 뒤 어찌들 되려나ㅎㅎㅎ
8년 전
비회원76.115
밤비예영!여주가 완전 대범해여 ㅎㅎㅎ경수도 나온다니니 ㅠㅠ완전 기대기대되여ㅠㅠ 작가님 기다리고잇겠습니당ㅎㅎㅎ
8년 전
독자109
너무재밌자나여ㅠㅠㅜ다음편이 빨리 보고싶어여!!!ㅠㅠ
8년 전
독자110
알찬열매미예요ㅠㅜㅜㅜ앞으로 있을 일들이 굉장히 기대되네요!! 그리고 경수가 판관이라뇨 직업 정말... 다 직업이 잘어울려서 좋은거같아요ㅜㅜㅜㅠ잘보고갑니다♡
8년 전
독자111
뚜뚜짱이에요!!!!드디어 경수가 나오는군요ㅠㅠㅠㅠㅠㅠ다음편도 기대하겠슴다ㅎㅎㅎ그리고 자까님 글 재밌어요!! 걱정하지마세요!!!
8년 전
독자112
경수보고싶됴에요 작가님...ㅠㅠㅠㅠ진짜 경수야ㅠㅠㅠ 이제 곧 경수가 오겠죠... 그나저나 세훈이 너무애잔해요ㅠㅠ
8년 전
독자113
작가님 초코칩이라고 암호닉 신청했던거같은데 아닌가요ㅠㅠㅠ?
여주는무슨ㅋㅋㅋㅋ간이 진짜 부었닼ㅋㅋ너무 웃곀ㅋㅋ근데 저 읽을 때는 조오오오나 진지하게 읽었어요ㅋㅋ정독하듯이!!

8년 전
독자114
할 이제 두근두근 여정의 시작인가얌ㅇㅅㅇ
8년 전
독자115
어휴 이제 경수나오네용!! 세훈아 ㅠㅠㅠㅠ 착하다 너 ㅠㅠㅠㅠ 벗이기에 그랬겠지 ㅠㅠㅠㅠ 여주야 잘 숨어라
8년 전
독자116
머스크플이에요! 여주 어떡행ㅠㅠㅠㅠㅠㅠㅠ
빨리 다음편 보구싶어용

8년 전
독자117
별다방커피입니다ㅠㅠㅠㅠㅠ이제 경수도 나오는군요ㅠㅠㅠㅠㅠㅠㅠ완전 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8
변백현이에요!ㅠㅠㅠㅠㅇ세훈이가 나왔니요ㅠㅠㅠㅠㅠㅠ넘나 좋은 ㅜㅜㅜㅜ담은 경수가 너무 재밌어서 얼른 보고싶네요!ㅎㅎㅎㅎ
8년 전
독자120
우리니니예요!! 고문이 엄청 아프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매일 저런걸 하려면 몸도 지치고 정신도 지치겠어요... 이게 뭔 영문인지도 모른채 하고 있는것도 억울하고 백현이 생각도 나고 걱정도 되고..ㅠ 궁밖으로 나와서 어떡하려고 했는데 그래도 세훈이를 만나서 다행이네요 그래도 그나마 안전하게 지낼수있을거같네요ㅠ 다시 잡혀들어가지않길ㅠㅠ 잘봣어요 작가님♡
8년 전
독자121
두큥이에요! 여주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했는데 세훈이를 만나다니요!!!!다행이에여..그리고 드디어 다음편에 경수가 나오는군요!!!다음편도 기대됩니다ㅠㅠ
8년 전
독자122
약과에요 작가님. 세훈이 혼자 여주기다리는거 많이 외로웠겠어요ㅠㅠㅠㅠ여주는 그런것도 모르니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3
[네게스며들고파]
8년 전
독자125
경수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ㅜㅜㅠㅠ경수라뇨ㅠㅠㅠㅠㅠ지금완전도키도키하고기대되요ㅠㅠㅠ
8년 전
독자124
작가님 변몽룡입니다ㅜㅜㅜ드디어ㅜㅜㅜ드디어 오셨구나ㅜㅜㅜ기다렸어요ㅜㅜㅜ역시 작가님 글은 믿고보는 글 ㅜㅜㅜㅜbbㅜㅜㅜㅜ여주 어떻게 그 상황에 도망칠 생각을 하니? 여리를 놔두고 어떻게 그래? 아무리 도망쳐도 경수덕분에(?) 다시 궁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야 ㅋㅋㅋㅋㅋㅋ 진짜 브금도 하나하나 찌통이고ㅜㅜㅜ글도 찌통이고ㅜㅜㅜㅜ세훈이도 찌통이고ㅜㅜㅜㅜ중전을 생각하는 찬열이도 찌통이고ㅜㅜㅜㅜㅜㅜㅜ그걸 보는 저도 찌통 ㅜㅜㅜㅜㅜㅜ 다음화도 기대할게요ㅜㅜㅜㅜ사모합니다 작가님 ㅜㅜㅜㅜㅜ제가 많이 사모해요ㅜㅜㅜㅜㅜ다음화에서 뵐게요ㅜㅜㅜ이만 소녀 물러가겠사옵니다 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126
첸구리에여 아 떨려 제가 다 떨려요 ;ㅅ; 브금 덕에 분위기 제대로 하고 읽은 것 같아요bb 오늘도 재밌네요 짱짱!
8년 전
독자127
애정이가 왔다요!!!!!!!!
두둥스 세후니랑 드뎌 만났어!! 이제 경수랑만 만나면 되는 것인가용..?? 여주가 도망치는 장면이 약간 부자연 (?)스러운 것 같았긴 했는데 그래도 긴장감 넘쳐요 박진감 데스네헣헣

8년 전
비회원206.192
캐슈넛 이에요><경수랑 만나게 되면서 펼쳐질이야기가 넘기대되네요ㅎㅎㅎ글 잘보고 있습니다!!
8년 전
독자128
아...작가님..아..ㅠㅠㅠㅠㅠㅠㅠㅠ드ㄷㅣ어경수등장하나요ㅠㅠㅠ!!다음편이시급합니다!!흥미진진하네요 막 ㅠㅠㅠㅠㅠ백현이 똥줄탈거생각하니까 꽁기꽁기하기도하고ㅠㅠ
8년 전
독자129
민트라임이예요! :)
여주가 전생으로 와서 처음겪고 혼란스러운 일들이 많네요 ;ㅅ; 그치만 그런 일들도 재밌어요ㅋㅋㅋ글에선 재밌어요!!!
이제 곧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고 하니 두근거려요 책임지세요 작가님(?)
이번 화도 잘보고 가여!!

8년 전
독자130
샤라샷이에요ㅠㅠㅠㅠㅠㅠ세훈아ㅠㅠㅠㅠ진짜 한명도 빠짐없이 다좋아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1
저 분무기예요 그런데 저번편에 암호닉이 누락 되어서 말씀 드렸는데 또 암호닉이 없네요..ㅠㅠㅠ이번편 잘 봤습니다. 너무 재밌어요 어서 경수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기다릴게요^0^
8년 전
독자132
대작... 대작 냄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대박 진짜 발려여 타임 뭐ㅓㄷ라 어바웃타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대박. 신알신 하고 갑니다! 다음 편 기대할게여 !
8년 전
독자133
작가님 너무재밌어요.. 브금이랑도 잘 어울리고 짤들도 그렇고.. 크으...! 대작이 될거만같네요 신알신하고 갈게요 ~
8년 전
독자134
헐!!!다음은 경수를 만나다니...기대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5
도키도키... 경수를 만난다니...!
8년 전
독자136
김준면이에여ㅜㅜ ㅜ ㅜㅜㅜ 드디어 경수등장 ㅠㅠㅠㅠ 다음편기다리고있을게여!!!!
8년 전
독자137
핫초코에요 세훈이랑은 어떻게 되는 걸까 했는데 세훈이는 기억하지만 여주는 모르는게 당연하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탈출할 마음은 아니였지만 어쩌다보니 탈출하게 됐느데 경수를 만나려면 잡혀야되는데 어떻게 될까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8
헐헐 세훈이 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 이제경수까지 나오면 더 재밌어지겠죠ㅠㅠㅠ
8년 전
독자139
새우깡
헉... 이제야 보네요ㅠㅠㅠ 다음 편도 기대됩니다! 드디어 경수등장이네요ㅎㅎ

8년 전
독자140
작까님ㅠㅠㅠㅠㅠㅠㅠ저 황혼입니다!
그동안 바빠서 못 보다가 오늘 봤는데ㅠㅜㅜㅜㅜㅜ오늘도 역시 좋네여ㅠㅠ♥♥ 작가님 보고싶어여 빨리 오세요8ㅅ8

8년 전
독자141
작가님 계속 기다리고 있으니까 다음편 꼭 와주세요 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2
다음편 너무 기대되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주인공이 저라면 탈줄 따위는 정말 겁이나 생각지도 못하겠지만 ㅠㅠㅠ 대담하네요 ㅠㅠㅠ
8년 전
독자143
도망을 멀리가 멀리가서 아무도 찾지 못하게 하라구 이이이잉
8년 전
독자144
와우와우 너무 재미있어ㅠㅜㅜㅜㅜㅜㅜㅜㅡ♡♡♡!!♡!♡!♡!♡!♡!♡!♡!♡!♡!♡!♡!♡!♡!!♡!♡!♡!♡♡
8년 전
독자145
경수 .... 드디어ㅠ경수가 ㅜㅜㅜㅜ
8년 전
독자146
세훈이가 대장장이라니 발린다... 경수와는 어떻게 만나게 될지 궁금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작가님 얼른 다음편 보러 가야겠어요 ㅜㅠㅠㅜ♡
8년 전
독자147
끼야훌 오구후나입니당! 너무 늦게들어왔죠ㅠㅠㅠ 엄청 오랜만에 오늘 인티들어와써여ㅠㅠㅠㅠ 와 이제 훈이가 나오고 경수도 나오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8
이제 경수를 만나는 일만 남았네요!!!!기대하고 담편으로 갑니당~~
8년 전
독자149
우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0
따흐흑....... 너무 재밌어요 ㅡㅜ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4 14:22 ~ 5/4 14: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