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융낭 전체글ll조회 1089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모두가 무서운 한파라며 끌끌 거렸다. 나는 그 해 겨울 크리스마스를 일주일 앞두고 태어났다고 한다.

오랫동안 아기를 가지지 못하신 부모님은 하늘이 주신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며 나를 마음으로 낳으셨고 키우셨다.

나의 진짜 부모님은 누구인지 모르겠지만, 나에게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선물이.. 기적이 나타났으니 크면서 원망한 적도 없던 것 같다.

 

 

 

 

 

사실 고아원을 통해 입양을 하신게 아니다. 두 분은 사업차 한국에서 중국으로 넘어가셨던 거라고 한다.

어느날 새벽에 나와보니 내가 있었다고, 정말 동화같은 일이었다고 회상하시곤 했던 것 같다.

 

 

 

 

 

내 옆집에는 나보다는 조금 일찍 태어난 친구가 있었다. 겨울에 태어난 나와는 달리 여름과 가을사이에 태어났다.

그래서 인지 여름과 같은 뜨거운 열정과 가을의 단풍과도 같은 재능이 있었다. 이름은 이씽, 장이씽.

잘 모르겠다. 무슨 뜻인지도. 그 아이의 이름의 뜻을 알기에는, 내가. 내가 너무 어렸던 것 같다.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와쏘? 이름?"

 

 

 

 

비록 중국에서 키워졌지만, 중국말은 아무리 배워도 늘지가 않았다. 집에서 부모님이 한국말을 쓰시다보니까 한국말에 익숙해져버린 나였다.

그래서 어렸을 때는 이씽이와 매일 싸웠던 것 같다. 이씽이는 중국말을, 나는 한국말을. 둘 다 고집이 세서 괜히 지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오기와 억지가 되었었나보다.

"这个倔啊!"(고집쟁이!)

"뭐라는거야? 이 .. 이 바보야!!"

그런데 하루하루 지날수록 이기는 건 나였다. 그래서 본성이 착한 이씽이는 결국 한국말을 배우기로 결심했나보다.

그렇게 우리는 서로를 이해했고, 친구가 되었다.

 

 

 

 

 

 

"对不起"(미안해)

 

"우웅? 아니야아 나 마니 기다리....지..아..났어..?"

 

 

 

 

물론 더 배워야 할 것 같지만.

 

 

 

 

 

 

 

 

 

 

 

곧 있음 내 생일인데 이씽이가 오늘은 중요하게 할 말이 있다고 했다.

얼마 전에 나간 오디션을 보고 한국 기획사에서 연락이 왔다고. 한국에 갈 것 같다고.

나에게 최고의 생일선물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자고 어렸을 때부터 약속해왔으니까. 그리고 꿈을 이루는게 서로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거라는 걸 아니까.

 

 

 

 

 

 

 

 

"으어어어어- 진짜 가는거야? 한국으로? 나,나도 갈까? 나도 한국으로 갈게!!! 이씽아 ㅠㅜㅠㅜ 우엉어"

 

너무 기뻤지만 너무 슬펐다.

이 착한 녀석, 한국 가서 말도 잘 안통하는데 사기 당하는 건 아닌지, 밥은 잘 먹고 다닐지.

그래서 그러면 안되는 건데, 울어버렸다. 씽이 앞에서. 내 얼굴의 모든 구멍에서 물이 나오도록. 아주 추하게.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오..오.... 이름! 왜..왜 우러? 씽가 모 자알모탰어?"

 

 

 

 

내가 방방 뛰며 좋아할 거라고 예상했던건지 그 아이는 우는 나때문에 차디찬 집앞 골목길에 주저앉아서 나를 살피기 급급했다.

아주 당황한 표정으로. 아주 어눌하고 서툴한 한국말을 하며.

무슨 일이 있어도 나에게만큼은 한국어를 써주는 씽이었기때문에, 매우 당황스러웠음에도 중국어를 쓰지 않았다.

착한 녀석.

 

 

 

 

 

 

 

 

 

"이름! 울지마....음...쿠리스마쑤 카드 보낼게!! 이름 새엥일도 추카하고 쿠리수마쓰도 추카하고!"

 

 

 

 

 

그렇게 씽이가 떠났다. 한국으로. 서울의 어느 곳으로.

부모님께서는 방학 때 보러가면 되지 않겠냐며 나를 달래주셨다. 나도 보러 가는 날만 손 꼽아 기다렸던 것 같다.

 

 

 

 

 

 

 

 

 

 

 

 

 

 

어느날 자다가 눈을 뜨니 서울이었다. 이 곳 서울. 대한민국의 수도.

씽이가 있는 곳. 내 친구 장이씽이 있는 곳. 시간은 흘렀고 더이상 옆집 착한 아이 장이씽이 아니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엑소라는 그룹에 레이가 되어있었다. 그리고 여전히 사람좋은 미소를 지으며 어눌한 발음으로 열심히 한국말을 했다.

 

 

 

 

 

정처없이 걷다가 엑소가 속한 기획사 건물 앞을 지나게되었다.

여자아이들이 가득했다. 지나가는 나에게까지도 엑소라는 단어가 들릴 정도로 씽이는 꿈을 이뤘다.

크리스마스 때마다 카드를 보낸다는 약속도 지켰었다. 지켰던 것 같다. 왜 인지 몰라도 잘 기억이 안나지만.

씽이는 지켰을 거라고 생각한다.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우연히 시상식에서 보게 된 씽이는 잔뜩 긴장한 얼굴이었다.

짜식- 모양새 안나게, 왜 저러고 있어..

괜히 내 아들같아서 긴장하고 기죽은 얼굴에 마음이 너무 아팠다.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그리고 상을 받은 씽이는 언제나처럼 굽은 허리를 쉽게 펴지 않았다.

눈을 지그시 감으며 자신의 꿈을 이루게 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다. 우린 친구니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친구.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같은 꿈을 꾼 그룹의 멤버들과도 어울리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나 밖에 없었던 아이였는데, 괜히 다른 사람들에게 빼앗긴 것 같아 귀여운 질투도 조금은 했다.

피곤한지 눈을 감고있는 씽이에게 다른 멤버가 장난을 치니 조용히 웃는 모습도 여전했다.

항상 씽이가 피곤하다고 졸면 내가 앞에서 장난치고, 그러면 못말린다는 듯이 항상 예쁘게 웃어줬는데.

 

 

 

 

"자- 레이씨! 많이 피곤하신가봐요?"

 

"아..조요? 에헤헤.. 아니에여 피곤하지안슴다!"

 

"우리가 오늘 찍는게 뭐죠?"

 

"음...오늘 저희는 교오보옥? 광고를 찌그러 와씁니다"

 

"크- 역시 레이씨 잘생겼어요- 교복이 너무 잘 어울리는데, 뭐 혹시 학창시절 얘기없어요?"

 

"하창시절?"

 

"아, 레이씨 학교다닐때 이야기요. 추억같은거요. 아 뭐..첫사랑같은거?"

 

"처사랑이요?"

 

"아하하 발음조심하세요. 처말고 첫 사랑입니다- "

 

"아하..음.........저는........"

 

 

 

 

 

 

왜 인지는 몰라도 인터뷰하는 씽이의 모습은 슬퍼보였다.

그나저나 씽이에게 첫사랑이 있었던가..? 아.. 초등학교 때 옆반 예쁜이..? 아님..누구더라........

 

 

 

 

"저는 처엇사랑말구여... 음 제가 진짜지인짜 조아해떤 친구가 이썼는데여"

 

("그게 첫사랑이에요 레이씨!")

인터뷰를 주도하던 멤버가 아닌 우리 집에서 키운 강아지와 닮은 또 다른 멤버가 웃으면서 놀렸다.

 

 

"아 배쿈씨 아니구요- 어쨌뜬!! 칭구가 이썼는데여, 음....멀리 가써여"

 

"어딜 갔죠?"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음.. 욮집에 살던 칭군데..음.. 저가 항국에 오고나서 사고가 났때여... 그래소 멀리 가써여.."

 

"아......................"

"............................."

 

 

 

사고..? 씽이 친구 중에 사고 당한 친구가 있었나..?

옆집..? 우리 이웃 중에 또래가 있었던가...?

 

 

 

 

"괜차나요! 그 친구가 항쿡어 쓰라고 해서 제가 배웠는데, 친구덕분..에? 이러케 한궁말 잘 할쑤이써서 너무 고마워요"

 

 

 

 

 

 

인터뷰를 하던 멤버도, 옆에서 놀리던 멤버도.

모두가 놀라고 당황한 나머지 눈에 눈물이 맺혔다.

 

 

 

"아하...수호씨,배쿈씨 왜 우러요"

 

"아..정말....."

"아 미안해요 형..난 그런줄도 모르고.."

 

 

 

 

 

이 순간 가장 당황스러운건  씽이도 아니고 멤버들도 아니었다.

한국어를 가르쳐주고 옆집에 살던 친구. 씽이가 좋아했던 친구.

나...였어...?

말도 안돼.........

 

 

 

 

 

소리쳤다. 발악에 가까운 소리를 질렀다.

아무도 나를 보지않았다. 바로 내 앞에 앉아있는 씽이조차도 듣지 못했다.

나 여기있는데, 네 앞에 있는데..

왜 씽이 앞에 있는건지, 언제부터 있었는지 생각조차 나지 않았다. 무서워졌다.

그러고보니 씽이가 한국 간 이후의 기억도 사실 없었다. 있을거라 믿고싶은 마음에 거짓 기억을 만들어냈나 보다.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움...그 칭구가 생일이 12월인데, 쿠리스마스랑 가까워서 저가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겠따고 약속했는데."

 

 

 

 

잊지 않고있었구나..씽아.

 

 

 

 

"음..군데...답장을 못바닸어요. 음,, 나중에 알고보니까 크리스마쓰 때 교통사고 당했따고.."

 

 

 

 

 

 

 

 

교통사고..?

그랬나. 나 사고당한 거였구나.

너에게 카드가 왔다는 연락을 받고 뛰어가던 중에 난 사고였나보다.

이로써 내 의문이 풀렸다. 이상하게도 내 마지막 기억이 밝은 불빛이었는데. 나는 매우 기분 좋은 기억인 줄 알았는데

내 마지막은 너가 아니라 자동차의 라이트를 보고있었던 거구나.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고 사랑했던 이씽이를 보기 위해서 나는 이 곳에, 너의 곁에 머문 거였나보다.

씽아-

 

 

 

 

 

 

 

 

 

 

 

"아...그렇군요..음...혹시 친구분께 하고싶었던 말이 있어요?"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 | 인스티즈

 

"아하하 음..그냥 마니, 이 장이씽이 아, 칭구 이름이 성이름 이에요- 레이가 이름을 마니 좋아해따구요- 카드에도 썼는데 답장을 못 바다써요.

배쿈이가 말한 처엇싸랑이 이거..이건가? 음. 그럼 제 첫사랑은 이름, 너야! 마니 보고싶고, 아프로도 보고시플거 가꾸- 그리고 나 엑소다!

내 꿈이었는데, 너가 하늘에서 응워언 마니 해죠서 ..음..고마워. 다음에 ...아주아주 많은 시간이 지나면, 그 때 만나자

그 때는, 지금보다 더 항국말 머찌게 할 거니까"

 

 

 

 

 

 

 

 

 

 

 

 


더보기

 

오늘 날씨도 춥구, 기분도 꿀꿀해서

원래 해피해피만 좋아하는데 ,이렇게 써버렸네요..

이건 아무래도 번외가 꼭 와야할 것 같은 생각이.

 

 

 

근데 이씽이 너무 예쁜거 아닙니까!!!!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짠!! 퓨어예요. 좀 늦었죠? 죄송해요. 사실은 볼까말까하다가... 그냥 봣는데 마음 한켠이 아려지는 글이었ㅇ요... 노래선택더 그렇구... 기분이 애매하네요. ㅋㅋㅋ 잘 봣어요. 잘 봤구 앞으로도 기대항게뇨 작가님. 좋은 목요일 되세요!!
8년 전
융낭
아 ㅠㅜㅠㅜ 오늘 결말이 좀 그렇죠...? ㅠㅜㅠㅜㅠ 볼까말까 하셨다니ㅜㅠㅠㅜ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합니다. 아무래도 새드랑은 안맞는것같아요 ㅠㅜㅠ
8년 전
독자2
아니에요!!!! 오해하지는 마세요!!! 그냥 뭐랄까... 느낌이 안좋아서 볼까말까했던것뿐니에여!!! 해피릉 좋아하는 편이져.. 근데 아련물도 좋아합니다. 뭔가 분위기 있어서 ㅎㅎㅎㅎㅎ 좋았어요!!!! 계속 쓰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잘 봤습니당 진짜!! 항상 애정하구요♡♡♡
8년 전
독자3
으잉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은 분위기가 슬프네요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나름대로 여운이 남는 결말인것 같아요ㅠㅠ 약속 지킬려고 했던 씽이 마음도 예쁘고ㅠㅠㅠ
8년 전
독자5
ㅠㄷㅠㅠㅠㅠㅠㅠㅜㅠㅡ슬퍼요ㅠㅠㅜㅠㅜㅜ여운이 남는 글이네요...
8년 전
독자6
씽이 진짜 천사같다ㅠㅠ그리고 너무 반전이예요ㅠㅠ
8년 전
독자7
으어어어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정이입되니까 너무 슬퍼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
답장이 없어서 멀리갔다고 생각하며 살았었구나 맴찢이네요 후우우우우
8년 전
독자9
세상에... 그런거였구나.... 난 그것도 모르고 ㅠㅠㅠㅠㅠ흡 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
ㅠㅠ 이럴수가너무슬프잖인요
천사레이랑너무잘어울리는글인거같아요

8년 전
독자11
으어아으어ㅠㅠㅠㅠㅠ결말 너무 슬퍼요...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2 12.05 19:3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5 맹수 12.05 17:49
엑소 [EXO/종대] 유치한 김팀장 0989 실음과김선배 12.05 00:52
엑소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종대ver)14 융낭 12.04 20:50
엑소 [오백] 엉망진창 백색의 12.04 20:4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디오야, 안녕? 12.04 01:2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6 나는 변태다 12.04 00:4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5 반창꼬 12.03 23:00
엑소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이씽ver)11 융낭 12.03 20:5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3 못배운변태 12.03 20:35
엑소 [EXO] 새 연재작 미리보기3 쏘데 12.03 11:06
엑소 [EXO/변백현] 찬란하게 빛나는 너를 - 조각글 트윈스 12.02 23:31
엑소 [EXO] SM남고 여선생님 02 <역하렘>65 제이에스 12.02 18:11
엑소 [EXO] 무한철벽 엑소와 그들의 매니저가 된 너징.0460 무한철벽 12.02 03:13
엑소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민석ver) - 작은번외19 융낭 12.01 21:23
엑소 [EXO] SM남고 여선생님 01 <역하렘>64 제이에스 12.01 19:13
엑소 [EXO/EXO] 러브 엑츄얼리? 엑소 엑츄얼리! (민석ver)12 융낭 12.01 17:05
엑소 [EXO/찬열] 나한테만 철벽치는 박찬열 255 깨둥깨둥 12.01 02:0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테스 11.30 23:22
엑소 [EXO/찬백카디] 우리학교에 현게있음ㅋㅋㅋ 00 루샤틱 11.30 23:08
엑소 [EXO/찬백] 카메라와 벚꽃나무 上 어우예 11.30 22:54
엑소 [EXO/백도] Love Me Right6 판쥬 11.30 19:36
엑소 [EXO] SM 초능력자학교15 (부제: 조선의 궁궐에 당도한것을 환영하오 上)3 리스 11.30 19:0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왕초보 11.30 18:33
엑소 [EXO] 어서오세요! 몬스터하우스 입니다!5 당이떨어졌을땐.. 11.30 17:5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이단 11.29 23:06
엑소 [EXO/백현] 스타 백현과 조폭 너징 사이 10 (부제: Hi! 가람♥)1 너랑나사이 11.29 22:02
추천 픽션 ✍️
by 이바라기
침대 코너에 도착하자 둘은 왠지 부끄러웠다.한동안 둘은 말없이 정면을 응시하다 온유가 먼저 말을 꺼냈다."들어갈까...?""그..그래"들어가서 부끄러움에 손을 놓고 좀 멀리 떨어져서 각자 괜히 매트리스를 꾹꾹 눌러보고 배게를 만지작거리며 구경했다.그러다 예원을 발견한 직원이 저쪽에 있는 온..
by 고구마스틱
귀공자랑 폭군 보고 온 사람들이 보면 좋을 듯제목 그대로 귀공자에서 폭군으로“그림은 염병. 뒤지게도 못 그리네”벤치에 앉아서 풍경 그리고 있던 최국장 어깨를 툭 치고 옆에 앉는 폴.“그래도 저번보단 늘지 않았나”“지랄. 그거 갈매기냐?”최국장 그림 속 물 위에 떠다니는 뭔가를 보고 묻는..
누구나 겪는 시기가 있다.미운 나이 4살이라든지, 사춘기에 휘둘려 빽빽 거리며 소리지르던 시기라든지, 수면 시간 모자르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넘쳐났던 고3 시기라든지.어쩌면 이 모든 걸 거치지 않았더라도 살면서 무조건 거칠 수 밖에 없다는 취준생 시절도 있다. 나도 취준생 시절을 겪어왔다. 취..
thumbnail image
by 콩딱
" 아저씨 오늘부터 출장이라고 했죠? " " 응. 2일정도? " " 되게 보고싶겠네 " " 나도 많이 보고 싶을 거 같네. "" 중간중간에 안 바쁘면 연락해요! " " 바빠도 할게요. " 내 이마에 짧게 뽀뽀하더니 인사하고 가는 아저씨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 " 되게 냉미남 같은 얼굴로 저..
thumbnail image
by 커피우유알럽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나에겐 중학교 2학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 있다. 내가 지금 고2니까 현재로 4년째? 솔직히 내 남자친구라서 그런 게 아니라 얘가 진짜 좀 잘생겼다. 막 존나 조각미남!! 이런 건 아닌데 여자들이 좋아하는 훈훈함?내가 얘랑 어쩌다 사귀게 됐는지는 중학교 2학년 때로..
thumbnail image
by 콩딱
" 오늘 병원 간다고 그랬지. " " 네. " " 같이 가. ""아저씨 안 바빠요...? "" 말했잖아. 정리 다 했다고. " 아저씨는 내 머리를 쓰담더니, 금방 준비해 이러곤 씻으러 나갔다.사실은 아저씨랑 같이 병원을 가는것은 싫다.내 몸 상태를 깊게 알려주기 싫어서 그런가보다.근데 저러는데 어떻게 거..
전체 인기글 l 안내
9/23 9:36 ~ 9/23 9: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