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봉주르 전체글ll조회 5181l 2

 

[EXO/세준] 연애학개론 P | 인스티즈

봉주르

첫 글이예요! 두근두근 설레네요:)

연애고수 생물선생 세훈이와 연애초짜 문학선생 준면이의 연애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집중하기 힘들시다면 브금을 꺼주세요!

신알신, 암호닉 반갑게 받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미리 메리 추석!!

 

 

***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내 이십 팔년 인생동안 '연애'에 내린 정의는 바로, '귀찮음' 이다.

 

준면은 이렇게 생각했다. 준면은 이십 팔년을 살면서 연애에 대해 설레임을 느낀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아니, 준면은 딱히 설레임을 느끼는 사람이 아니였다. 준면이 살면서 느꼈던 설레임의 한계는 좋아하는 게임 CD를 사러 갔을 때나, 아주아주 맛있는 음식을 먹기 바로 직전의 그 설레임 뿐이였다. 그렇다고 준면이 딱히 감정이 메마른 사람은 아니였다. 슬픈 영화를 보고 눈물 콧물 상관없이 질질 다 짜낸 적도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외박을 하고 새벽에 몰래 집에 들어갈 때 부모님에게 두려움도 느꼈었다. 준면이 연애를 귀찮다고 생각할 만큼, 준면은 연애 횟수가 적었다. 준면의 연애 횟수는 딱 두 번 뿐이였다. 이성에 대해 딱히 호기심이 없었던 초등학생 시절을 지나 준면은 집에서 가장 가까운 남중을 다니고, 남중 바로 옆에 붙어있는 남고를 다니고 난 뒤 준면은 대학에 입학했다. 남중, 남고. 그렇다. 준면은 욕정이 활활 끓다 못 해 넘쳐 흐르는 청소년기를 남자들의 소굴에서 보냈다. 청소년기를 남자들의 소굴에서 보낸 남자들에게는 두 가지의 유형이 있다. 여자만 보면 개가 되는 일명 '여자만 보면 미치는' 형, 자연에 산이 속해있고 자연에 물이 속해있는 듯 여자도 자연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는 일명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고 여자는 여자로다' 형. 준면은 당연히 후자였다. 준면은 자신의 친구들이 한국, 미국, 일본, 하다 못해 제 3세계까지의 야동을 섬렵했을 때에 자신은 조용히 책을 읽었다. 참고로 준면은 청소년기 때에 관심사가 딱 두 개였다. 책, 그리고 게임. 준면의 좌우명은 '컴퓨터 업그레이드는 꼬박꼬박 하자' 였다, 게임을 할려면 PC방 컴퓨터를 방불케 하는 최신식의 컴퓨터가 필요했기 때문에. 준면의 친구들은 그런 준면의 컴퓨터를 잘곧 활용했다. 빵 몇개를 빌미로 자신의 집에 찾아 온 친구들이 야동 속 여자들을 보고 환호를 쏟아 내도, 준면은 그저 친구들이 빨리 자리를 비켜주고 게임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 뿐이였다. 그 정도로, 준면은 여자에게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어떻게 여자를 두 번이나 사겼냐고? 이 두 번의 경험이 준면이 연애를 귀찮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이다. 준면이 남중 남고 게이트를 끝내고 막 대학에 입학 했을 때 준면의 훈훈한 외모만을 보고 들러 붙은 여선배들과 여동기들이 매우 많았다. 뭐, 물론 말수도 적고 맡은 일은 열심히 하는 준면에게 호감을 가져서 들러 붙은 사람들도 있겠지만. 여하튼 준면이 다니는 A 대학교에서 신입생 김준면을 모르면 간첩이라고 불릴 정도로 준면은 유명했다, 훈훈한 외모를 가진 신입생으로. 준면은 자신에게 들러 붙은 여자들이 매우 귀찮았다. 준면에게 들러 붙은 여자들이 준면에게 온갖 추파와 대시를 보내 봐도, 준면은 그저 산송장처럼 책을 읽거나 게임만 했다. 당연히 준면의 무반응에 실망한 여자들은 대부분 알아서 떨어졌다. 그렇게 준면이 입학한 지 1년이 지나고 준면에 대한 유명세는 완전히 사그라 들었다.

 

준면은 그저 조용히 대학교를 졸업하고 공무원 시험을 봐 평생이 안심되는 백년직장을 갖고 싶었다. 그런 선비스러운 생각만을 하는 준면에게 여자는 딱히 관심없는 것이였다. 준면이 2학년이 되고 점차점차 학교에 적응하고 있을 때 1학년 신입생 한 명이 준면에게 다가왔다. 생긴 것도 귀엽고 입고 다니는 옷도 귀여운 전체적으로 그냥 '귀여운' 과 후배였다. 쭈뼛쭈뼛 준면에게 다가 온 그 신입생은 준면에게 좋아한다며 고백을 했다. 이게 준면의 인생에서 처음 받은 고백이였다. 그 동안 여자들의 추파나 대시는 받아 봤어도 직접적인 고백은 처음이였던 준면은 많이 당황했었다. 수줍게 고백했던 그 신입생이 귀엽긴 했어도, 절대로 좋거나 설레지는 않았었다. 그저 평범한 과 후배라고 생각했던 후배의 고백에 당황했던 준면은 결국 그 고백을 받아 버렸다. 그 후 준면과 후배 커플은 과에서 유명한 CC가 되었고, 준면은 그 후배를 귀찮게 생각했다. 당연한 것이였다, 좋아하는 감정이 없는대도 연애를 시작한 것이니. '커플'이라면 당연한 데이트나 커플링, 커플 악세사리 등을 요구하는 후배가 준면은 귀찮았다. 늘 여자보다는 책 읽는거나 게임이 먼저였던 준면은 그 후배의 데이트 신청이나 커플링 요구를 외면했고, 후배는 생각보다 일찍 준면에게 질려 버렸다. 사귄 지 한 달도 안 돼 깨져버린 준면과 후배는 이내 만날 때마다 남처럼 지내기 시작했다. 그렇게 준면의 첫 연애는 끝이 났다.

 

준면의 두 번째 연애는 준면이 군대에 가기 바로 직전 시작했다. 준면이 군대에 가기 전, 면회 와 줄 여자친구는 필요하다며 준면의 친구들은 같은 과 후배 한 명을 소개시켜 줬다. 검은색 긴 생머리가 잘 어울리던 후배였다. 소위 말하는 소개팅으로 만난 준면과 후배는 짧게 연애를 했다. 이 후배에게도 역시 준면은 귀찮음을 느꼈었다. 이 후배 역시 저번에 사겼던 후배처럼 '커플'이라면 당연한 데이트나 커플링을 요구했었다. 그리고 준면은 또 다시 외면했다. 얼빠였던 후배의 준면의 얼굴을 보는 재미로 근근히 연애 생활을 이어 가다가 준면이 입대했다. 그리고 준면이 입대하고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친구들에게 그 후배가 고무신을 거꾸로 신었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러나 준면은 별로 슬퍼하지 않았다. 왜냐고? 준면은 이 후배를 매우매우 귀찮아 했었거든. 암튼 그렇게 준면의 두 번째 연애도 끝이 났다.

 

두 번째 연애가 끝나버린 후 준면은 제대를 하고 학교를 졸업했다. 그 후 준면은 임용고시를 봐 당당하게 합격하고 고등학교 문학 교사가 되었다. 우연찮게 배정받은 학교가 공학이긴 했지만 준면은 전혀 여고생들에 대한 설레임을 느끼지 않았다. 이젠 독자들도 알 것이다. 준면에게 '설레임'이란 너무나도 친하지 않은 단어였다. 준면이 처음 배정받은 학교로 출근을 할 때 준면은 오랜만에 두근두근 떨리는 설레임을 느꼈다. 야호! 엄마! 아빠! 나 이제 선생님이래!! 평생 직장!! 나 평생 연금 받으면서 살 수 있어!!! 첫 출근을 앞두고 너무나도 신나는 마음에 준면은 전날 밤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졌었다. 완전히 꽐라가 될 정도로 마셔버린 준면은 아직까지도 용모가 좀 초췌했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 핸드폰에 자신의 얼굴을 요리조리 비춰 보던 준면은 이내 후회했다. 아, 나 술도 못 하는데 어제 왜 그렇게 많이 마셨대. 내 꼴 좀 봐. 그러나 준면은 몰랐었다, 자신은 그 초췌함이 커버될 정도로 잘 생긴 외모를 가졌다는 걸.

 

오전 여덟 시, 사람들이 꽉 찬 만원버스에서 자신이 내릴 역이 되자 준면은 급하게 빨간 버튼을 누를려고 했다. 하지만 사람이 많아서인 지, 준면의 팔이 짧아서인 지(…) 빨간 버튼까지 손이 닿지 않았다. 버둥대며 버튼을 누를려고 안간 힘을 쓰는 준면은 누가 봐도 불쌍했다. 아, 엄마는 왜 날 팔을 짧게 낳아가지고! 늦을까 봐 핸드폰 시계를 몇 번씩 확인하며 어떻게든 버튼을 누를려고 하는 준면의 어린 손에 커다란 손이 포개어졌다. 갑작스러운 따뜻한 온기에 놀란 준면이 그 손을 따라 손의 주인을 찾았다. 눈을 커다랗게 뜨고 손의 주인을 찾던 준면은 무표정을 가지고 자신보다 키가 훨씬 큰 잘생긴 남자가 자신의 바로 뒤에 자리잡고 있자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엄마야!"

"…요즘 유행은 학생이 선생님 보고 놀라는 건가."

"……"

 

학생? 나 학생 아닌데…? 교복도 안 입었는데…? 준면 대신 빨간 버튼을 누른 남자가 내릴 역이 되자 그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휙휙 몸을 잘도 놀려 버스에서 내려 버렸다. 그 남자를 따라 어렵사리 버스에서 내린 준면은 자신보다 빠르고 큰 걸음으로 저 만치 앞에 걸어가고 있는 남자를 따라 뛰었다. 자신이 다닐 학교로 성큼성큼 들어가고 있는 남자를 어렵게 따라 잡은 준면은 무작정 그 남자의 팔을 잡았다. 남자가 준면에게 뭐냐는 표정으로 돌아 섰다. 원색의 캐주얼 수트, 선생님 치고는 밝은 머리카락, 하얀 피부에 말랐지만 키가 커서인 지, 아님 얼굴이 무섭게 생겨서인 지 누가 봐도 무서워 할 무서운 포스를 뿜어내고 있는 남자에게 준면은 순간 무서움을 느꼈다. 뭐지, 이 학교 선생님인가? 까만 눈동자가 준면에게 추궁이라도 하는 듯 날카로운 시선을 보냈다.

 

"저! 저, 저…."

"…아."

 

불러 세워놓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준면을 보던 남자는 이내 짧은 감탄사와 함께 자신의 가방을 뒤지기 시작했다. 쫄지 마, 김준면! 너도 이 학교 선생이니까 당당하게 말해야 돼! 난 학생이 아니라 선생이라고! 더듬더듬 거리며 무슨 말을 해야할 지 생각하고 있던 준면의 눈 앞에 명함이 들이 밀어졌다.

 

"번호는 명함에 써져 있습니다. 근데 난 연하 취향이 아니여서."

"…에?"

 

얼떨결에 명함을 받아 버린 준면은 정신을 차려 보니 어느새 저 먼치 걸어가는 남자를 바라 볼 수 밖에 없었다. 바보같이 서 있는 준면의 주위로 곧 있음 준면이 가르칠 학생들이 지나 다녔다. 몇몇 학생들은 낯선 준면의 얼굴에 누구냐면서 속닥대는 것 같기도 했다. 아니, 어…, 내가 할려던 말은 번호 달라는 말이 아니라 학생이 아니란 말이였는데…. 잘못 잡으셔도 한참 잘못 잡으셨네. 머리를 긁적이며 벌써 시야에서 사라져 버린 남자가 들어간 학교를 쳐다보고 있던 준면이 이내 명함으로 시선을 돌렸다.

 

오세훈, A 고등학교 생물선생.

 

근데 무슨 학교 선생이 명함이야.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허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기대되됴 기대되쟈나 재밌을것같쟈나 이런거 좋아하쟈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알신 학꺼야
10년 전
봉주르
첫댓글!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
어ㅠㅠㅠ재밌잖아요ㅠㅠㅠㅠㅠ기대하고갈게요ㅠㅠㅠㅠ짱이다작가님ㅠ
10년 전
봉주르
어머어머 감사합니다!!!!ㅠㅠ
10년 전
독자3
허류ㅜㅠㅜㅠㅜㅠㅜ벌써부터설레구 기대되여ㅠㅜㅠㅜㅠ 신알신하구갈게여 작가님넘잘보구가여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4
아너무기대돼여 ㅠㅠ 취향저격 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4
헐 대박이다ㅜㅜㅜㅜㅜㅜ 준면이 대신 저가 설렘을 느끼고 있네야ㅠㅠㅜ대박이야ㅠㅜ
10년 전
봉주르
대박이라니..ㅠ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4
헐 이...이 뭐죠?!?!!
신알신 하고가요!!! 암호닉은 '아라'요!

10년 전
봉주르
아라님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5
헐 대박 신알신하고가요ㅠㅠㅠㅠㅠ암호닉 플랑크톤 으로 신청할게요ㅜㅜㅜ다음편은 언제오나요ㅠㅠㅠㅜㅜ
10년 전
봉주르
플랑크톤님 감사합니다! ^ㅁ^ 내일이나 내일 모레 전에는 옵니다!
10년 전
독자6
헐 헐 헐 헐 헐 암호닉 포스트넷으로 신청할게요! 진짜금손이셔ㅠㅠㅠㅠ브금도좋으뮤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포스트넷님 감사합니다! ^ㅁ^ 금손이라니..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7
신알신해놓고갈게요ㅠㅠㅠㅠㅠ꿀잼인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헣휴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8
연재 자주 해주실꺼죠?ㅠㅠㅠㅠ진짜진짜 기대되네요 ㅠㅠ
10년 전
봉주르
네네! 자주하겠슴니다!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9
오로오오 재밌어요 암호닉 밤으로 신청할게요~
10년 전
봉주르
밤님 감사합니다! ^ㅁ^ !!
10년 전
독자10
선생님이ㅋㅋㅋㅋㅋㅋㅋㅋ명함ㅋㅋㅋ오세훈깅치국뭇ㄴ아낰ㅋㅋ진짜프롤로그인데도 벌썽짱짱이에요ㅠㅠ
10년 전
봉주르
어머어머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1
헝 완전 기대되는데요...? 김칫국마시는 세훈이가 준면이를 교무실에서 만나면 어떤반응을 하게 될지 궁금해요*-_-* 그리고 연애에 관심없다는 준면이를 세훈이가 어떻게 설레게 만드는지 꼭 지켜보고 말겠다는
신알신!

10년 전
봉주르
감사합니당!!!!!
10년 전
독자12
ㅋㅋㅋㅋㅋㅋ오세훈ㅋㅋㅋㅋ아진찌ㅡㅋㅋㅋㅋ준멘은또왤케귀엽나여ㅜㅜㅜ
10년 전
봉주르
제..꺼....니.....까........? ^,^ 죄송합니다ㅋㅋㅋㅋ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3
우와우오ㅓ우와ㅠㅠㅠㅠㅠ이거뭐에요 브금부터 절 설리설리두준두준하게만드시더니 아예 프롤로그부터 작가님 더쿠생성하시다니ㅠㅠㅠ세준이라니ㅜㅜㅜㅜ진짜 아 사랑해요ㅠㅠㅠ신알신하구갑니다 다음편이 정말 기다려져요@!
10년 전
봉주르
어머 감사합니다!!!!ㅎㅎ
10년 전
독자14
네 신알신하고 다음편 보러갑니다!!
10년 전
봉주르
신알신 감사합니다!!!!!!ㅎㅎ
10년 전
독자15
헐 신알신이요 오세훈완전쿨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격보소 암호닉 음음...카푸치노로 신청하고갈게요!!!
10년 전
봉주르
카푸치노 님 감사합니다!!!!!ㅎㅎ
10년 전
독자16
헐 ㅠㅠ세상에 ㅠㅠㅠ저는 왜 이런 금픽을 이제본거죠 ㅠㅠㅠ그리고 세준이라니 ㅠㅠㅠㅠ세준아만자는 죽겠어요.....세훈잌ㅋㅋㅋㅋㅋ쿨내나는 김칫국드링킹에 감탄하고갑니다.....암호닉 바나나로 신청하고 신알신하고갈께여 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바나나 님 감사합니다!!!!!ㅎㅎ 죽으시면 앙대요..ㅠㅠ
10년 전
독자17
으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읽다가 마지막에 명함에서 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준면이 캐릭터가 임팩트있을줄알았는데 세훈이 캐릭터 장난아니네요 ㄷㄷㄷ
10년 전
봉주르
감사합니다!!!!!ㅋㅋ
10년 전
독자18
헐 진짜 완전 설레고 좋네요ㅠㅠㅠㅠㅠㅠ어어유ㅠㅠㅜㅜ어딘지모르게 맹한 준면이랑 포스있는 세훈이 연애가 너무 기대기대ㅠㅠㅠㅠㅠㅠ으아 작가님 짱짱 신알신하고갑니다 저는 감탄사로 기억해주세요ㅠㅠ
10년 전
봉주르
감탄사 님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19
정주행왔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저 왜때문에 이거 이제야 보는거죠ㅠㅠㅠㅠㅠㅠㅠㅇ아 너무 좋아요
10년 전
봉주르
정주행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20
홀!!!!!!!!재밌어여!!!!!!!!!!!!ㅠㅠㅠㅜㅜㅜㅜㅜㅜ상큼발랄해ㅠㅠㅜㅜ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ㅎㅎㅎㅎ
10년 전
독자21
헐 대박재밌어요ㅜㅜㅠㅠㅠㅠㅠㅠㅠ와진짜 너무재밌어요 정말기대되네요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ㅜㅠㅠㅠㅠㅠ이제 다음편을 봐야겠군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신알신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2
헉 둘다 선생님이라니 빨리 다음편 봐야겠어요~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3
잘보고 갑니당!!!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24
헐 어머 이거 진짜 대박이네요 신알신 누르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 왜이제서야봤는지ㅠㅠㅠㅠㅠㅠ 저는 바보였어요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 독자님 바보 아니예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ㅅㅏ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26
헐..헐 진심 취향저격ㅜ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
10년 전
봉주르
신알신 감사합니다!!!!!! ^0^
10년 전
독자27
재밌다ㅠㅠㅠㅠㅠ신알신 하고가요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신알신 감사합니다!!ㅎㅎ
10년 전
독자28
완전 다음것도 빨리읽고싶어요ㅠㅠㅠㅠ기대되욯ㅎㅎㅎㅎ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10년 전
독자29
좋네요!!!좋아요ㅠㅠ 제뮥부터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샇ㅏㅂ니다!!! ^0^
10년 전
독자30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 쿨하게 명함한장 날리고가는 세후니 ㅋㅋㅋㅋ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31
진짜취향저격이에여ㅜㅜㅜㅜ짱짱!!!!
10년 전
독자32
재밌어요!!!왕왕재밌어요!!ㅋㅋㅋㅋㅌ브금도잘어울려요 어서 다음편을 봐야겠군여
10년 전
독자34
작가님 정주행 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아이고 세준ㅠㅠㅠㅠㅠ무려 세.준!!!!!
10년 전
독자35
앜ㅋㅋㅋㅋㅋㅋ재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세훈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6/15 7:18 ~ 6/15 7: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