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뷔토피아 전체글ll조회 15407l 12

  

  

  

  

 

 

 

  

  

  

  

  

  

  

  

  

[방탄소년단/김태형] 뷔토피아 (VTOPIA) : SPECIAL | 인스티즈  

  

  

  

뷔토피아 ; VTOPIA   

  

  

  

  

  

  

와아 여러분 안녕하세요 뷔토피아입니다! 다들 BTS DAY 즐겁게 보고 오셨나요? ( 낄빠앱 ㅂㄷㅂㄷ ) 

저는 친구랑 뿜빠이 해서 한시간 사십여분간 카페에서 혼자 신나게 즐기다가 왔습니다^ㅁ^... 애들 넘나 귀여워요. 카와둘... 

  

방탄소년단이랑 숨가쁘게 달려온지도 벌써 3주년이 되었습니다! 고생은 우리 애들이 다 했지만 항상 아미들이 짱이라며 치켜세워주는 우리 애들 너무 자랑스럽지 않나요? 

저는 항상 이들의 팬임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매해마다 데뷔일을 기념해서 팬들을 위해 페스타라는 축제를 열어주고 SNS를 통해 항상 팬을 생각하는 그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가수가 세상 천지에 방탄소년단 말고 또 있을까요. 이번 3주년을 통해 좋은 과정들은 아니였지만 2주년 때 페스타를 너무 당연하게만 생각했던 제가 참 부끄러워 지기도 하구요. 방탄이들을 위해 그깟 8.79달러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수백번도 더 했어요^^; 아마 80.79달러라도 샀을꺼애오. 제 소중한 독자님들과 지금 이렇게 얼마 남지 않은 3주년을 이렇게나마 같이 느낄 수 있어서 참 다행이고 행복한 사람이구나 싶습니다! 앞으로 방탄이들과 저 뷔토피아와 영원히 방탄소년단 합시다♡ 

  

  

  

  

  

  

제가 5편 사담에 방탄이들 1주년 때 다시 찾아온다고 말씀드렸는데 너무 늦어부러써....부질업ㅇㅅ다...... 뷔토피아 본편이 아니라 많이 실망하셨죠? 다 보여요 흥. 

장난이구 사실 저도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분량을 핵 낭낭하게 써드릴까, 3주년 기념 헌정글로 짧게 조각글을 써드릴까 하다가 5편 업데이트 한 이후로 쭉 바쁜 일정 때문에 아쉽게도.... 이런 글이라고 하기에도 뭣한 글을 쪄왔어오'ㅅ'. 

나중에 시간 나면 조각글 쪄올게요. 저 사실 망상으로 짧게 짧게 풀어둔 글이 많아요. 좋아하기도 하구요! 내용 자체가 아쉬울수록 여운이 남잖아여ㅎㅎ. 

  

  

  

  

  

  

  

  

그래서 오늘은 뷔토피아의 세계관 및 제가 숨겨놓은 요소들과 여러분이 궁금해하실만한 Q&A를 들고 왔습니다. (박수함성) 

  

여러분들이 그동안 의문점을 남겨주신 요소들과, 뷔토피아 본 내용에서는 나오지 않은 저만의 뷔토피아를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방탄이들 3주년 기념(같진 않지만 무튼) 뷔토피아 스페셜 시작합니다! 

  

  

  

  

  

  

  

  

  

  

  

  

  

뷔토피아 란? 

  

  

  

뷔토피아는 인공지능과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전자 실험을 하다 돌연 반인반수가 탄생하게 되었고, 점차 그 개체 수를 늘려간 반인반수들이 한데 모여 만든 도시입니다! 초기의 뷔토피아는 철저한 신분제도 사회로, 흔히들 말하는 그들만에 먹이사슬 안에서 서열을 정해 엄격히 구분을 지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곰, 호랑이와 같은 최상위 포식자들이 지배계층이 되었고 초식을 하는 동물들 위주가 피지배층이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뷔토피아는 총 7구역으로 나뉘게 됩니다. 신분제와 살아가는 환경 등에 의해 총 7구역으로 나뉘었는데 토끼는 원래 5구역 동물이였지만 각 구역에 거주할 동물들을 나누는 과정에서 폭동이 일어나 4구역으로 바뀌었습니다. 당연히 뷔토피아를 관리하는 시장 또한 최상위 포식자들의 권한이였으나 시간이 지날 수록 반인반수의 특성이 희미해지면서 시장 후보의 제한을 없앴습니다. 하지만 뷔토피아의 신분제가 완전히 붕괴된 것이 아니기에 아직도 여전히 사회적으로 서열을 구분하는 행위가 종종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이사님인 태형이의 학교입니다. 

  

  

  

  

  

  

  

  

  

뷔토피아 영재 육성 학교 ( Vtopia Gifted Person Promote School ) 

  

속칭 VGPS 로서 1구역에 있는 뷔토피아 최대 명문 학교로 신분제를 철저히 따르는 학교입니다. 1~3구역의 반류들만 입학 조건이 주어집니다. 1구역의 반류들은 일반 학교 진학하듯이 입학할수 있지만 2구역, 3구역으로 갈 수록 입학 절차가 까다로워 집니다. 4구역부터는 특수입학제를 실시하긴 하나 시험도 종류가 굉장히 많고 실기 또한 깐깐해서 들어가는 사람은 몇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1~3구역에 견줄 정도로 경제력이 좋거나 주토피아를 세울 때 큰 공신을 했던 유공자들의 후손이어야 하는 게 기본 조건입니다. 입학하면 기본적으로 학비를 제공받으며, 중학교부터 대학교 과정까지 한 번에 이수하기 때문에 다른 학교보다 졸업이 빠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뷔토피아 나머지 대학에서 졸업한 것 보다 훨씬 우대한 취급을 받습니다. 

  

  

  

  

  

  

  

우리 태형이는 여기에 수석 입학을 해서 장학금 받으며 졸업했겠죠. 그러니까 시장 아들로서 무역국 이사님도 되구... (초비현실적) 방탄이들도 만나고!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거 같았던 나머지 애들의 반인반수! 나만 알려주고 싶었던거면 말구여. 

  

  

  

  

무튼 먼저  

  

  

석진이는 !으로 생각했어요. 육상 최대의 식육류죠. 어마어마한 가문임. 다이아몬드 수저ㅇㅇ. 명문가이니만큼 집에서도 급이 되는 애들끼리 놀아라 하지만 우리의 석진이는 그런 거 1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오히려 돼지들에게 너넨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겠다ㅇ.ㅇ... 하며 맨날 친목을 도모합니다. 요릴 하는 것도 굉장히 좋아해서 뷔토피아에서 제일 가는 호텔의 주방장을 맡고 있지요.  

  

  

  

윤기는 방탄이들 중 유일한 조류로서 백조로 생각했습니다. 윤기 가문 무시하지 마쎄여. 조선시대로 따지면 양반 정도 되는 우월한 가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포유류와는 다른 종족이긴 하지만 조류들 중에서도 단연 탑으로 꼽히는 가문이예요. 백조 특성 상 온화한 성격들이 많아 예술쪽으로 많은 인재들을 배출해냅니다. 윤기 또한 다를 바 없이 뷔토피아의 모든 음악적 산업들을 총괄하지만 일반적인 백조들과는 다르게 철두철미한 성격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호석이는 코뿔소로 생각했었어요. 초식 동물이긴 하지만 역시 어디가서 뒤쳐지는 집안 아닙니다. 나름 오래전부터 초식 동물들간의 무역을 맡고 있었던 뼈대 있는 가문이지만 자유로운 성격의 호석이는 이왕 사는 인생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서 여유로운 프리랜서로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하지만 피는 속일 수 없다고 한번 일을 맡으면 겁내 잘하죠. 그래서 집안에서도 호석이의 행동에 아무소리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남준이는 줄곧 생각해왔던 호랑이! 라이언하고도 닮고. 뷔토피아를 세울 때 가장 큰 공을 세운 가문이죠. 조선시대로 치면 왕족입니다. 힘도 힘대로 세지만 두뇌가 명석한 집안이라 법조계 쪽은 전부 장악을 하고 있습니다. 남준이는 거기에 노력까지 플러스 되어 가히 천재라고 할 만한 인재에요! 리더십도 뛰어나 신나선 미쳐 날뛰는 방탄이들을 휘어잡습니다. 뷔토피아에서 제일 유명한 변호사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지민이는 이미 소개 드린 적이 있죠! 태형이와 같이 여우이지만 사막여우 입니다! 사실 여우라던가 사막여우 가문은 그리 영향력 있지는 않지만 여우가 시장이 됨으로써 엄청나게 큰 파급력을 갖게 된 가문입니다! 여우과 답게 영특합니다. 속된 말로 잔꾀라고 해요! 하지만 가끔 틀에 박힌 지식들보다는 제 머릿속에서 스치는 발상들이 더 큰 도움이 될 때가 있죠. 지민이는 그걸 아주 잘 타고난 케이스! 여우과들이 대체적으로 사람을 홀리는 매력이 있습니다. 

  

  

  

막내 정국이는 재규어! 가장 큰 고양이과의 맹수로 호랑이의 근연속인 재규어 답게 남준과는 사촌 관계입니다. 정국이네도 조선시대로 치면 왕족입니다! 신체적으로 가진 힘이 엄청나서 대대적으로 군인 가문이였습니다! 뷔토피아의 군인들 중 특출난 반류들만 뽑아서 만든 특수 부대에서 일합니다! 할아버지가 지휘관 아버지가 부지휘관. 그 밑에서 군인들을 관리하는 장교 정도. 일할 때는 카리스마 있지만 사석에서는 제일 시끄럽다네요. 

  

  

  

  

  

  

  

사실 얘네들 전부를 그 5편에 나왔던 파티장에서 만나게 하고 싶었는데 그랬다간 제 머리 폭발하고 손가락은 닳아 없어질 거 같아서 관뒀어요... 그냥 제가 이렇게 망상했다는 거 알아주세요^-^! 

  

  

  

  

  

  

  

  

이제부턴 Q&A! 

  

  

  

  

  

Q. 태형이는 지민이 생일마다 발정기 인가요? 

  

  

  

A. 첫번부터 민망한 질문이네요. 정확히 말하자면 뷔토피아 설정상 반인반수들의 발정기는 일년에 한번입니다만 기간이 쪼금 길어요. 열흘 정도? 지민이 생일을 끼고 10일 정도 그와 같은 상황이 지속되지만 어느정도 억제할 줄은 압니다! 하지만 태형이한테 큰 자극이 되는 토끼가 있으니 자제를 못하고 입술 부비부비 한 거겠지요. 왜냐하면 태형이가 토끼인 우리 독자님들을 좋아하니까여^^! 원래 사랑하는 사람이랑 있으면 막 손 잡고 싶고, 안고 싶고 그러잖아요? 같은 원리입니다. 

  

  

  

  

  

  

  

  

Q. 어쩌다 뷔토피아를 쓰셨어요? 

  

  

A. 친구가 하두 재미있다고 난리를 쳐서 저 혼자 영화 주토피아를 봤습니다. 영화도 재미있고 소재도 신선하더라구요. 그리고 그 영화속 캐릭터 '닉' 이 태형이같다고 해서 즐겁게 봤어요. 근데 빨간머리 태형이가 기폭제 역할을 했어요. 정말 똑디.....^ㅁㅠ....그래서 당상 연성을 했죠. 글잡 갈 엄두는 안가고 독방에나 올리자 싶어서 올렸는데 글잡으로 가라는 탄소들이 생기구... 그래서 글잡갔더니.... 정말 별거 아닌 글인데도....초록글 올려주시더니.. 지금은 글 쓸 때 마다 초록글 지붕킥 해주시더라구요...넘나 감사...사랑해오. 

  

  

  

  

  

  

  

  

  

Q. BGM이 너무 좋아요. 정리해서 알려주세요! 

  

  

A. 최근 첫 댓글에 정리해서 작성을 하긴 하나 댓글이 계속해서 생겨나면 많이들 못 보시는 거 같아요. 그래서 한번 더 정리해드리려 질문에 추가했어요! 

  

  

  

1화 BGM : Fifth Harmony - Me & My Girls ( 이 BGM은 국내 음원 사이트에 없더라구요! YOUTUBE나 아이튠즈 추천해드립니다. )
2화 BGM : DNCE - Cake By The Ocean
3화 BGM : christopher - Limousine (feat. Madcon)
4화 BGM : Charli XCX - Doing It (feat. Rita Ora)
5화 BGM : 슬리피 - 바디로션(feat. 방용국) (Prod. 기리보이) Inst.
 

  

  

항상 BGM 초이스 잘한다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글의 몰입도를 위해 BGM을 첨부하긴 하지만 어울리지 않는 곡으로 오히려 분위기를 깨면 어쩌나 항상 고민 많이해요. 그래서 걸리는 시간도 오래 걸려요... 여러 곡 다운받고 하나하나 첨부하면서 미리보기로 보고 뭐가 제일 어울리나 매치하거든요ㅎㅎ. 정말 기분 좋은 칭찬 감사합니다! 

  

  

  

  

  

  

  

  

  

  

Q. 작가님 주토피아 왜 이렇게 짧아요? 넘나 아쉬운 것. 

  

  

A. 애초에 글을 질질 끌어서 하는 걸 잘 못하는 타입이라. 게다가 뷔토피아는 글잡에 올리고 나서야 뒤 구성을 허겁지겁 해놓은 글이라소..... 이런 퀄리티로 오래 연재하기 너무 죄송해서 10변 안팎으로 연재 계획을 잡았어요. 말이 9편이지 번외까지 하면 11~12까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쉬워 하지 마세요! 제가 뷔토피아 연재 끝난다구 절필하는 게 아니잖아요ㅎ.ㅎ... 새로운 글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뵈면 되니까요! 

  

  

  

  

  

  

  

Q. 뷔토피아 메일링 해주실꺼죠? 예? 

  

  

A. 해드리고 싶어요. 근데 어떻게 하는 지 몰라요...ㅎ... 어떻게든 하지 않을까요.. 아마도.. 

  

  

  

  

  

  

  

  

  

  

  

Q. 암호닉이 계속 누락되네요. 왜 그런 건가요? 

  

A. 제가 암호닉을 작성하는 기준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편에 댓글 검색으로 '암호닉' 을 서치했을 때 나오는 결과로 작성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독자님들이 암호닉을 신청하기 위해 댓글을 작성하셨을 때 ' 암호닉 ' 이란 글자가 들어가 있지 않으면 누락이 될 수 밖에 없슴다...ㅠ.ㅠ... 그래서 부탁드립니다! 암호닉을 신청하실 분은 ' 암호닉 ' 이란 글자가 꼭 들어가도록 작성해주세요!  

암호닉은 6편이 업데이트 되고 난 이후 부터는 받지 않을 예정입니다! 즉 5편이 마지막 암호닉 신청의 기회입니다. 

  

  

  

  

  

  

  

  

  

  

  

  

기타 하고 싶으신 말들이나 위 본문 중 이해가 되지 않는 것들은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다 답해드리겠습니다♥ 뷔토피아 6편에서 봐요! 안녕~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7년 전
독자2
헐.
7년 전
독자20
흰색입니다. 왜 qna 마저도 발리는 이유는 뭐죠? 전 너무 행복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기들 다 귀엽구... 흑흑 귀여워요ㅠㅠㅠ
7년 전
독자3
두둠칫이에요!큐앤에이도 재밌으면 어떡합니까ㅠㅠㅠㅠㅠㅠ멤버별로 무슨 동물이었는지까지 다 보고 나니까 글 속에서도 보고싶네요!하지만 작가님이 너모 힘드실거야...8ㅅ8 큐앤에이 잘 봤어요!6편에서 봬요♥♥
7년 전
독자4
강변호사에요!!큐앤에이도 넘나리재밌잖아요ㅠㅠㅠㅠ뷔토피아가 곧끝난다니 아쉽지만그래도 작가님 글볼수있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ㅠㅠㅠㅠ6편기다리구있을게요!!사랑합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5

7년 전
독자6
헐!!
7년 전
독자27
열꽃이에요!!! 아ㅠㅠ Q&A 안올려 주셨으면 섭섭할뻔 했네요ㅠㅠㅠㅠ 저렇게 꼼꼼하게 생각하셨는데 저것만 읽어도 막 가슴이 설레는데...!! 뷔토피아 너무 짧게 끝나는 글이라서 너무 아쉬워요....ㅠㅠ 다른멤버들 설정하신걸로 글 쓰시면 전 아마 없을꺼에요... 왜냐? 너무 좋아서 녹아버릴꺼 같아여ㅠㅠㅠ 진짜 멤버 다들 어울려서 숨이 막힐 정도에요ㅠㅠㅠㅠ 큐앤에이 써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멤버들 스토리가 너무 궁금해지는 밤이에요...!!
7년 전
독자7
망망
7년 전
독자28
망망이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울애기들 설정까지 넘나 발리는것 ㅠㅠ 진짜 쓰셨으면 손가락 닳아 없어질뻔 하셨네요ㅋㅋㅋㅋㅋㅋ
근데 보고싶어요 왜냐하면 발리거든요 하앙 ㅠ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자까님 사랑해요 ㅠㅠㅠㅠㅠ 비지엠도 항상 너무 좋구ㅠㅠㅠㅠㅠㅠㅠㅠ태형이도 절 좋아해줘서 넘나 기쁜걸여^0^ 태형이 오래봤으면 좋겠지만 ㅠ 벌써 반이나 왔다니 ㅠ 슬프네요 힝

7년 전
독자8
본시걸이에요! 다른 멤버들 캐릭터도 발리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남준이 천재..ㅠㅠㅠㅠㅠㅠㅠㅠ끄앙 너무 좋아요!! 시험공부하다 신알신울려서 급하게 왔어요!! 브금도 매화마다 넘나 잘러울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완전 제스타일입니다.. 다음화 내용 넘 궁금해요ㅠㅠㅠ 5화에서 자까님이 넘 잘 끊으셔서..! 그런데 11~12편까지까 완결이라니..ㅠㅠㅠ넘 슬퍼요ㅠㅠㅠㅠㅠ 그래도 작기님 제가많리 사랑해여ㅠㅠㅠㅠ
7년 전
독자9
ㅅㄷ
7년 전
독자10
아니...작가님 솔직히... 왜 이렇게 착해요?? 정말 저보다 착한 사람 처음봐서 그래요... 아 저 나무늘보예요... 그리고 작가님 저한테 궁금한 점 있으시죠? 알아요 왜 제가 나무늘보 인지! 왜냐하면 제 별명이 나무늘보예요! 생긴게 나무늘보를 닮았다는 소리를 듣고... 또 행동이 굉장히 굼떠서...ㅎ 하지만 작가님 글에 뛰어오는 것 만큼은 굉장히 빠릅니다!하핳ㅋㅋㅋㅋ 작가님 그럼 사랑해요
7년 전
독자11
CGV입니다!
스페셜화라니.. 정말 좋아요ㅠㅠ 다른 방탄이들도 동물들이랑 잘 어울려요ㅠㅠ 뷔토피아가 길지는 않지만 브금도 좋고 글을 잘 쓰셔서 전혀 아쉽지 않아요! 이번 Q&A를 통해 궁금했던 것들이 해결된 거 같아요!
그리고 작가님.. 예전 글들의 댓글을 봤는데 저랑 중복닉이 있었어요ㅠㅠ 분명 제 암호닉으로 신청한 댓글은 하나밖에 없었는데ㅠㅠ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7년 전
독자12
.
7년 전
독자13
하악
7년 전
독자14
하앙
7년 전
독자15
사랑둥이입니다ㅜㅠㅠㅠㅠㅠ작가님 필명 바꾸셔야겠어요 사랑둥이로...ㅠㅠㅠㅠㅠㅠㅠ어쩜 그렇게 예쁘세요? 네? 말 좀 해보세요 사랑해요 작가님 사랑합니다 사랑해요..
7년 전
독자16
뚜벅뚜벅 입니다! 특별편에 방탄들 다 각자 동물들이랑 잘어울리는것가타욬ㅋㅋㅋㅋ특히 재규어 군인집안ㅋㅋㅋ신선합니다! 다음편도 기다릴게용
7년 전
독자17
내마음의전정쿠키입니다!!! 석찌가 곰이라니ㅠㅠㅠㅠㅠ 넘나 잘 어울리네요ㅠㅠ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6편 기다리고 있을게용♥
7년 전
독자18
하앙
7년 전
독자19
늘품입니다!!태형이랑 지민이 말고 다른 방타니들도 싱크가 잘 맞는거 같아요!!궁금한거 알 수 있어서 좋았구 BGM!!!!!!정리 해 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진짜 BGM들 너무 제 취향이였는데ㅠㅠㅠㅠ다운받으러 갑니다!!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
7년 전
독자21
⊙▽⊙ 이 가 왔슴다ㅏ!!!!
방탄이들 이랑 동물들 싱크(엄지척bb) 너무 좋네요ㅡㅜㅜ 석찌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여ㅜㅜㅜ 많이 먹어서 좋겠다..라니ㅜㅜㅜ 닉태태 때문에 심쿵했었었는데 이제 다들 나오는건가요?(초롱초롱)
스페셜화도 잘 읽고가요♥

7년 전
독자22
자몽석류에요!이렇게 스페셜편으로 오셔도 일개 독자인 저는 너무 감사하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작가님ㅠㅜㅜ
7년 전
독자23
10041230

우와아아ㅏㅇㄱ 좀 몇개의 궁금증이 풀린 것 같네요! 다음 화를 기다려용 헣

7년 전
독자24
뷔밀로 암호닉 신청할께요!!!왜 이런 꿀잼글을 지금이나마 발견했을까요 넘나 짜릿ㅅ한 것!
7년 전
독자25
ㅅㄷ
7년 전
비회원144.127
아말카에요❤️❤️ 큐앤에이도 발려요ㅠㅠ 뷔토피아 진짜 세상에서 제일 좋아요❤️❤️다른 멤버들도 정만ㄹ 잘 어울리고ㅠㅠ 메일링 기대하고있을게요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29
퓌에요 ㅠㅠㅠㅠ방금 5화 보고 왔더니 ㅜㅜㅜㅜㅜ스페셜이!!!ㅠㅠㅠㅠ멤버 하나 하나 다 대입하신 동물들이 있다니 ㅠㅠㅠ읽다가 다 너무 잘 어울려서 입틀막!!!!!!입니다 ㅠㅠㅠㅠㅠ브금도 알아가고 ㅠㅠㅠㅠㅠ유익한 편이네요 ㅠㅠㅠ완결까지 얼마 안남았다니 너무나 슬프구.....흑.............ㅠㅠㅠㅠ보낼수 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벌써 아쉬운데...흐엉 여튼 ㅠㅠㅠㅠ뷔토피아 너무 제가 좋아하는 글이므로 자까님도 제사랑ㅠㅠ드리고 싶네요 ㅠㅠㅠ♥♥
7년 전
독자30
와작가님♡♡감사해요 세계관설명도 이리해주시다니!!!!감사해용
7년 전
독자31
이다입니다
메일링을 원해요!!! 못다한 이야기들이 많잖아요??(아무말) 완결이 얼마 안남았다는게 맴찢이에여ㅠㅠㅠㅠ

7년 전
독자32
망개에요! 방타니들의 동물 설정 너무 발리네요... 누텔라가 될 것만 같아여... 좀 있으면 완결이라는 게 믿기지가 않아요... 8ㅅ8 아쉬워라...
Q&A도 본편만큼이나 재밌네요! 오늘도 잘 읽고 가요 작가님!

7년 전
독자33
여기다가 암호닉 신청해두 되는건가용 ? 그럼 꼬깔콩으로 신청할게요 ! !
7년 전
독자34
헣 청퍼더입니당 인물소개가 드뎌!!!!a.ㅋㅋㄱㅋ석짜ㅋㅋㄱㅋ겁귀 많이 먹을수있어서 좋겠데ㅋㅋㄱㅋ먼가 첨에 누가누구이랬을때 잉하는멤버도있었는데 설명보니 이해가네여 뷔토리아ㅜㅜㅡ안끝났음하는데 그건 나의바람일뿌니겠죠ㅜ
7년 전
독자35
달달한비입니다! 오오 나머지 방탄이들도 나왔네요! 어떻게 등장할지 기대됩니닿ㅎㅎㅎ오늘글 감사해요 작가님♥
7년 전
독자36
띠부 입니다!!!!!!
ㅋㅋㅋㅋ다른 멤버들도 다 본인 동물이 있었네요..! 뭔가 신기하고..매치가 잘되는 느낌?ㅋㅋㅋㅋㅋㅋ 더 기대되네요 앞으로^^ 잘 보고 갑니당

7년 전
독자37
그렇군요 궁금한것도 풀리고 다른멤버들의 반인반수중 동물부분을 알게되어 좋아요 글고 발정기라니.. 역시!!!!
7년 전
독자38
달려라방탄이에요!! 브금 진짜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정리해주시다니!!ㅠ
7년 전
독자39
당근당근 이예요!! 전편에서 브금 정리해주신 덕에 잘듣고 있어용♡♡ 오늘 특별편도 감사합니다ㅎㅎ
7년 전
독자40
워더
7년 전
독자42
오오 애들캐릭터 상세설명쩔어요!!ㅎㅎㅎㅎㅎ 다음화 기다릴게요~♡
7년 전
독자41
방소에요!!! 뭔가 중간정리한거 본듯하네용 잘봤습니다!!!
7년 전
독자43
파란이에요 말도 예쁘게 하시네요ㅠㅠ 저도 주토피아 닉이 태형이 같다는 소리듣고 재밌게 봐서 작가님글 지인짜 좋아했거든요ㅎㅎ 이번글이 끝나도 다음글 다른 소재로 오실 작가님 기대하고 기다릴께요!!
7년 전
비회원64.18
여기도 암호닉 신청 가능한가여?ㅠㅠ [나의 그대]로 신청합니다! 우리 오래오래봐용~:)
7년 전
독자44
헐 백조에 호랑이에 재규어.... 발려요.... 곰이랑 코뿔소는 생각 해본적 없는데 곰돌이 귀 달고 돼지들 부러워하는 슥찌나, 뿔달고 귀달고 풀 오물오물 먹는 호서기 상상하니까 뭔가 잘어울려요 ㅋㅋㅋㅋㅋㅋ 다들 넘나 귀여워어.... 암호닉은 지난 회차에 주디탄으로 신청했었는데 다음편에서 확인되면 그때부터 쓸게여!! 항상 주토피이 재밌게 보고 있어오 연재해주셔서 감사해오 사랑해오❤️ -독자올림
7년 전
독자45
낑깡 입니다 qan 조차도 재밌으면 어쩌자는 겁니까ㅜ ㅜㅜㅠㅠ하...작가님 평생 글잡쓰는게 오늘부로 저의 소원입니다ㅠㅜㅜ진짜 글 너무 잘쓰세요 너무 재밌게 읽고있어요 애들 설정한거 보니까 빨리 다음편이 기대되요 크...진짜 항상 감탄하고 갑니다 담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싸라해요
7년 전
비회원119.25
뷔굴입니다! 하ㅠㅠㅠㅠ 큐앤에이가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 건가요ㅠㅠㅠ 멤버별로 동물인 모습도 보고 싶네요ㅠㅠㅠㅠㅠ 크아 다음편이 정말 기다려져요ㅠㅠㅠ
7년 전
독자46
암호닉 신청할게요! 오나리로 신청하겠습니다! 작가님 글 잘보고가요~
7년 전
독자47
체리사탕
스페셜이라고 떠서 뭔가 했는데 큐엔에이라니 넘나좋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남준이가 호랑이라니.. 민윤기가 백조라니....심장 힘들어줍니다 후..! 저도 빨간머리 태형이 보고 이건 닉이다 하고 감탄했었는데 글잡에 뷔토피아가 뙇 ㅠㅠㅠㅠ 덕분에 행복합니다 ㅎㅅㅎ♥ 세계관 너무 멋있어요! 생각하시는게 놀라울따름... 스페셜도 최고에요 오늘도 잘봤어요!!♥♥

7년 전
독자48
매번 재밌게 읽고 있어요 작가님♥️♥️ 굥굥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비회원100.52
다다눌이에요!! 석진이가 돼지들 부러워한다는 사실에 빵터졌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가님 발상 진짜 귀여우세여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독자49
암호닉 [창가의토토]로 신청할게요!! 너무너무 재밌아요 ㅠㅠ
7년 전
독자50
쌈장이예요!!!잘보고있습니다ㅠㅠㅠㅠㅠ너무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ㅡ태태 능글능글 섹시한게 아주그냥ㅠㅠㅜㅠㅜ❤
7년 전
비회원243.103
암호닉 [설렘사]로 신청할게요
5편에서 신청하긴 했는데 못 보셨을까봐... 여기서 다시 신청해요!

7년 전
독자51
개나리에요!! 다른 멤버들도 빨리 봤으면!! 항상 재밌게 잘 보고있어요!! 빨리 다음 편을 보고싶지만 그러면 완결이 다가오니 슬프고.ㅠㅜ 그래도 보고싶어요! 기대할게요 ♥
7년 전
비회원138.67
정글벙글이에요! 제가 스쳐 지나가듯 여쭸던 질문들이 큐엔에이에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 메일링... 기대합니다 헤헤헤헤 그럼 좋은 밤 되세요. 아 그리고 태형이 외 다른 멤버들의 사소한 설정 하나하나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아요ㅎㅎ 더 길게 남기고 싶지만 너무너무 피곤한 관계로.. 여기까지만 할게요. 좋은 밤 되세요!
7년 전
독자52
칙촉
아하..발정기였군요...전 또 술에 무ㅏ 탄줄ㅋㅋㅌㅋㅋㅋㅋㅋㅋㅌㅋㅋ스페셜이지만 세계관더 너무 재밌고 특히 석진이가 넘 웃겨욬ㅌㅋㅋㅌㅌㅌㅋㅌㅌㅌㅋㅋ아 진진자라 진진자라.....이렇게 이야기 한번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3
망개손이예요! 멤버별로 동물도 넘나 잘어울리고ㅠㅠㅜㅠㅠㅠㅜㅜㅠㅠ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ㅠㅠㅠ!
7년 전
독자54
으아 민딸기입니다ㅠㅠㅠㅠㅠ설정도 너무 잘어울리고 정말 매번 기대되는 작품인거같아요... 매일 뷔토피아 알림 기다리고 신나게 달려옵니다...! 저 원래 댓글 안달아요ㅠㅠㅠㅠ댓글달게해준 작품 감사드려요 계속 재밌는 작품 부탁드립니다 감사함니당~~
7년 전
독자55
조남자예요!!! 워.. 제규어 정꾸..백조 융기...☆ 멤버들 다 보고싶네용
7년 전
독자56
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그냥 다 잘려여ㅜㅜㅜㅜㅜ잘보고갑니당
7년 전
비회원165.57
우리집엔신라면입니다 방금 또 정주행하고어ㅏㅆ는데 태태는 변함없이 설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으앙 잠 다 달아났네여8ㅅ8
7년 전
독자57
[꾸기얀] 으로 신청 할게요!!! 지금막 첨부터 보구이써요 너무 재미써요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8
Qna보고 쭉 내리다가 작가 이미지보도 빵터졌어요ㅋㅋㅋㅋ 저거 제 최애짤인뎅ㅎㅎ [1158]로 암호닉 신청하고 갈게요!
7년 전
독자59
연블리
아직 다른멤버들은 지민이말고 못봐서 등장이 기대되네요ㅠㅠㅠ특히 석찌ㅋㅋㅋㅋㅋㄱ전혀 곰은 생각지도못해서ㅋㅋㅋㅋㅋ근데 애들 진짜 동물 다잘어울려요!!!윤기 백조....♥ 6편도 기대하겠습니다!!오늘 스페셜도 잘읽고가용

7년 전
독자60
새벽세시에여.
설명이 너무 자세하고 친절해서 감동....흑
방탄이들 모두 대단한가문이네요...좋아요...ㅎ
아~~앞으로도 너무 좋을거같아어 벌써걱정이에여.....ㅎ

7년 전
독자61
으아 다른 애들도 얼른 만나보고 싶으니네요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2
저 한번도 암호닉 해본적없는데 이 글 너무 좋아서 암호닉 해요ㅠㅠㅜ 암호닉 덤보 로 할게요!!
7년 전
비회원115.118
ㅎㄹ럴ㄹ루ㅠㅜㅠㅜㅠㅜ 여기에 암호닉 신청 가능한가용..! 가능한다면 [진썸]으로 신청해용..! 사랑해요 작가님ㅁ..
7년 전
독자63
망고에요!!!!Q&A마저 너무 좋습니다 작가님ㅠㅠㅠㅠㅠ궁금하던 부분들을 쏙쏙 골라서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64
오... 깔끔하게 정리해주셨네요!!!!! 다 이해했어요!!!!!!!!!!!
7년 전
독자65
이다입니다!! 애들 설정 다 발려여..(제가 마니 두큰했습니다❤ 6편 기다릴께요♡
7년 전
독자66
태태루로 암호닉 신청해요!! 정리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a!!
7년 전
독자67
*
7년 전
독자68
꾸키입니다! 와ㅠㅠㅠㅠㅠㅠ 다른 애들도 좋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6편 기다릴게요!
7년 전
독자69
*초록책상*입니당 6편 기다리고 이쓰께영
7년 전
독자70
노을이에요! 왜 스페셜도 재밌지..? 애들도 하나하나 다 잘어울려요♥♥ 여주만 흙수저인 이런 세상 그래서 태형이도 만나고ㅎㅎ! 군인 정국이 언제 나오죠..? 상상만 해도 좋다 힣 잘 보고가요~~
7년 전
비회원89.39
야꾸예여 와 큐엔에이 좋네요 ㅡ흐흐흐 설정같은 걸 보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7년 전
비회원27.33
삼다수 입니다! 오오 애들이 무슨 동물인지 알거나니까 더 궁금하네여 잘 보고가요~♡
7년 전
독자71
큐앤에이도 진짜 재밌네요... 이렇게 재밌으면 어떡하자는 거예요 ㅜㅜㅜㅜ
7년 전
독자72
.
7년 전
독자73
뷔타민이에여 역시 큐엔에이도 너무 재밌어요ㅠㅠㅠ
그리고 나머지 멤버들 반인반수 완전 잘 어울려요
정국이가 재규어라니... 남준이가 호랑이라니...(쥬륵)
와 나머지 멤버들도 한번 보고싶네여 완전 꾸르잼일 것 가타여 ^ㅁ^

7년 전
비회원157.16
[이즈먼]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정국이 재규어 엄청 잘어울리네요ㅋㅋㅋㅋ!! 지민이 사막여우도 잘어울리구요! 다음편 기다리고있을게요!
7년 전
독자74
뷔밀병기로 암호닉 5화에 신청했었습니다! 아니 이게 작가님 머릿속에서 나오다니 너무 천재적이네여ㅠㅜㅜㅠㅠ사랑한다고욯ㅎ
7년 전
독자75
쩡구기윤기 암호닉 신청합니다 !!! 여기선 신청이 안되나요???? 오늘 처음 글읽어봣는데 진짜너무나무재밋어요 이건대박입니다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6
푸늘이에요!
작가님 Q&A라뇨 너무 착하신거 아닌가요ㅠㅠ 지민이랑 태태말고 나머지 애들은 뭘로나올지 궁금했는데 설정 진짜 잘 잡으신거 같아요 ㅎㅎ

7년 전
독자77
빡찌
허허헝 작가님 그냥 완벽그자쳅니다 Q&A까비 재미있어요! 제가 궁금핬던거 다있어서 좋네여...//// 브금은 항상 좋아서 같이 들으면서 봐오! 작가님 넘나 굿초이스 이신것<3

7년 전
비회원182.15
미스터 끄앙 ㅠㅠ 100편정도 뷔토피아보길바랐는데10편이라뇨 ㅠㅠ너무 슬프네요..그래도 뷔토피아 써주신다는것만으로도 감사해오 사랑해오..ㅠㅠ진짜 재밌구 섹시하고 특유의분위기가있는 글이라 볼때마다 행복하네요 세계관도 더자세히알게되는 것같아 좋았어요! 잘보고가용 ㅎㅎ
7년 전
독자78
호시기에요! 궁금증이 다 풀렸네요! 다른 멤버들은 어떤 반인반수일까 했는데 너무 각자에게 잘 맞는거같아요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9
정주행을 완료한 독자입니다! 그럼 암호닉 [룬]으로 신청할꼐요~~~ 히힣
7년 전
독자80
아망떼
작가님이 제가궁금했던것들 다풀어주셔서 시원해요!!잘보고갈깨요!

7년 전
독자81
ㅠㅠㅠㅠㅠㅠㅠ으앙 너무 잘보구갑니다 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쵝오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82
징징입니다..애들 한명한명의 캐릭터가 너무 어울려서 또 발리고 갑니다...오열
7년 전
독자83
만두짱이에요 Q&A도 재미있어요!!!!!
7년 전
독자84
멤버별로 어떤 동물인지 어떤 직급인지 다 알고 나니까 뒷내용은 더더ㅓ 기대되용><
7년 전
독자86
5편에 우쭈쭈그랬쪄해줘 로 암호닉 신청하고 왔쥽니다ㅎㅎ담편도 기대돼요 꺄ㅑㅑㅑㅑㅑ 빨리 다른 멤버도 나왔으면 좋겠네용(기대
7년 전
독자87
몽구스예여!!!
이렇게 귀엽게 써주시다니....ㅎ
저는 늘 작가님께 감사해용
앞으로도 함께 하고 잘 보겠습니다!

7년 전
독자88
지호입니다 세상에 뷔토피아 다소 짧은시간안에 생각해낸 소제인데 우찌이래 재밌을수있죠..? 진심 매화마다 태형이한테 설레이는.. 작가님 사랑합니다 뷔토피아는 사랑입니다!!!
7년 전
독자89
융융힝입니당!
멤버들이랑 동물들이랑 잘 어울려요! 백조..뭔가 발린다.. 항상 브금이 뭔지 궁금했었는데! 요래 정리해서 올려주시구 감쟈해여♡ 뷔토피아 잘 보고있어용! 짱!♡

7년 전
독자90
[소고기]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왜 이걸 이제야 봤는지ㅠㅠㅠㅠㅠ5편까지 다 보고 Q&A봤어요ㅠㅠㅠㅠ뷔토피아 오래오래 해주세요...❤
7년 전
독자91
작가님 뷔토피아 잘보고있습니당!! 작가님 짱짱 걸!
7년 전
독자92
킨킨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뷔토피아 잘 보고 있어요 ;ㅅ;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93
다도해입니다ㅠㅠㅠ 작가님 성격 진짜 꼼꼼하시네요 진짜 제 취향ㅠㅠ뷔토피아 어제부로 정주행중인데 너무 재밌는것 같아요 헉ㅜㅠㅜ싸라해요 자까님
7년 전
독자94
CGV입니다 뷔토피아 10편안으로 끝난다니..... 여우 태태..... 많이 보고 싶은데 슬프네요 ㅠㅠ 항상 글과 브금이 완전 궁금했는데 저렇게 상세하게 적어주시다니 감동이에요 그럼 다음 화도 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95
큐엔에이도재밋어요ㅜㅜㅜㅜ젠짜작가님사랑합니당
7년 전
독자96
삐삐까에요!!!! ㅜ째서 작가님은 큐엔에이마저도 이리 발랄하고 행복하고 즐거운건가요오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7
짜몽이에요 10편안으로 끝난다니 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ㅠㅠ이제 몇편 안남았는데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8
아 어서 6편이 나오길 ㅠㅜㅜㅠㅜ 진짜 그냥 나오기만 해도 좋네여 진짜진짜... 태태 어서왕 빨리왕
7년 전
비회원84.83
꽃오징어에요!! 어째서 전 큐앤에이에서 설레는거죠..
7년 전
독자99
연화에오... 정국이 재규어 왜케 발리죠?ㅠㅠㅠㅠㅠ 다 잘어울려요..
7년 전
독자100
뀨기쀼쮸예요@!!!!!!!!으악 방탄이들 설정도 넘나발리는것 항상 느끼지만 진짜 브금 선정 정말 짱짱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예 메일리이ㅣㅣㅇ!!!!!메일링을 원해여ㅕㅕ!!!!!!
7년 전
독자101
빠나나아에용..! 다른 멤버들 캐릭터보니까 작품안에서 보고싶네요ㅠㅠㅠ뷔토피아가 짧게 끝나는 글이라니ㅠㅠ아쉽지만 다음글을 기대하겠슴당;ㅅ;
7년 전
독자102
초쿄민트에요!!! 역시 큐앤에이도 재미있어요 ㅠㅠ
애들 동물별 모습 들으닌까 진짜 어울려요!!!!
다음화도 기대할께요^^

7년 전
비회원40.216
뀨루뀨뀨루에요 작가님은 큐앤에이까지 재밌어ㅠㅠㅠㅠㅠ다른 멤버들까지 알게되니까 더 기대돼요ㅠㅠ그리고 BGM 정보 감사합니다ㅎㅎㅎ
7년 전
독자103
꾹꾹이
헛 어제 공식 3기...못갓는데...주토피아라도 이승니 거ㅐㄴ차나여.......작가님 사랑해요

7년 전
독자104
동글한둥둥이에요! 스페셜도 재밌어요ㅎㅎㅅㅎ 애들 캐릭터도 어떤식으로 나오게 될지 기대됩니다!! 다음편에서도 뵈어요!♡♡
7년 전
독자105
작가님 천국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스페셜까지도 넘 재밌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게 얼마 안있으면 완결이라는게 넘 슬프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06
큐앤애이...!!! 큐앤애이러니!!!! 윤기가 백조라니ㅠㅠㅠ윤기야!!!! 민윤기..!! 저 이렇게 앓고만 있다 가도 되는겁니까..??? 유리 윤기야ㅠㅠㅠ 어떻게 윤기를 백조로 하실 생각을 다....
7년 전
비회원46.22
[새벽] 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스페셜화라니...8ㅅ8 6편도 기대할게요!!

7년 전
비회원170.204
5화에서 암호닉 신청을 했던 꿈빛입니다! 작가님 글은 큐앤에이도 재밌어요ㅠㅠㅠ 앞으로 더더 기대할게요~
7년 전
비회원180.171
순별입니다 다른 멤버들 설정도 너무 좋아요ㅠㅠ
7년 전
독자107
안녕하세요! 풀림이에요 암호닉 신청이 된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된 걸로 알고 쓸게오 작가님 글 너무너무 재밌어요 항상 기다리고 있어요 얼른 좋은 글 데리고 와 주세요!
7년 전
독자108
사막이에요! 저도 주토피아 나오기 전부터 얘기 나오는거 듣고 꼭 봐야겠다 꼭 볼거다 이랬었는데.. 결국 못 보고 작가님 글 읽으면서 이번 시험 끝나면 당장 보려고 마음 먹고 있습니다 고삼탄 ㅠㅅㅠ 멤버들 다 각 동물들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좋네요 ㅋㅋㅋ다음 화도 기대하겠습니다!
7년 전
독자109
뺘그뺘그 입니다! 항상 재미있게 잘 보고 있어요ㅠㅠㅠ 자까님 뷔토피아 연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7년 전
독자110
작가님!! 암호닉[둡부]로 신청해요!!ㅎㅎ 독방에서 추천받고왔는데 정말 재미있게봤어요ㅠㅠㅠ 다음편 기대할께여!!
7년 전
독자111
딘시
하 스페셜마저도 재미있네여..★ 빨리 다른 방타니들도 나오는 거 보고 싶어졌어여 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브금 진짜루 좋아염! 잘 보고 갑니다♥

7년 전
독자112
헐 태여우예요 ㅠㅠㅠㅠ 스페셜도 이렇게 귀여울 수가 행복합니다... 재미있게 봤습니다 6화 기대할게요 사랑합니다 ❤️
7년 전
독자113
라밍입니다! Q&A 자주자주 와주세여 너무 좋네요♥ 암호닉 신청 진작에 해놓길 잘했네요 역시 후회없는 선택>< 6편 기다리고 있을게요 바쁜시간 쪼개서 Q&A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7년 전
독자114
라온하제에요!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스페셜 편도 레전드네여..ㅠㅠㅠㅠㅠㅠㅠㅠ다른 멤버들 동물도 진짜 마음에 쏙 들어요ㅠㅠㅠㅠㅠㅠㅠ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같이 계속 달려보아요!
7년 전
독자115
사탕맛초콜릿
끄아앙 반인반수 종류가 다 공개가 되었네요! 제가 동물 중에 개랑 곰을 젤 좋아하는데 석찌가 곰이라닛...! 근데 나름 잘어울린다 아니에요?? 정쿠랑 남준이랑 태태랑 지미니,,, 다음으로 잘 어울리는 거 가타요^ㅁ^ 하앙 주타 주아 애기덜 얼른 나왔으면 하는 제 바램입니다,,,

7년 전
독자116
핫초코입니당 왕...진짜 얘들 동물인거 생각하니까 너무 다 잘어울린다 태형이가 닉이랑 닮았다고 해서 볼까 했지만 아직도 ㅎ!
고럼 전 육편보러가영

7년 전
독자117
애들 인물설정넘나잘어울리는것ㅜㅠㅠㅠㅠㅠㅜㅜ정말파티장에서 만났으면 작가님 사라지셨겠네요헣헣...그나저나 태형이랑 여주랑 이제어떻게되는건가요....도키도키...
7년 전
독자118
아 이럴수가...덕방 추천받고 덕방이 아니라 독방....추천받고 이제서야 보는데 암호닉 꼭 신청하고 싶었는데 끝났네요.......저는 항강 이런거에 늦는 것 같아요 마음이 아프네여ㅠㅠㅠㅠ엉어어엉어엉어엉 나레기야 나레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19
와ㅜㅠㅠ애들ㄹ 구상 ㅜㅠㅠㅠㅠㅠㅜ좋아요ㅠㅜㅜㅠㅠㅠㅠ아ㅠㅠㅠㅜㅠ진짜ㅠㅠㅜㅜㅜ하나하나 ㅁㅁ다 나ㄴ유겠디만 ㅜㅜㅠㅠㅠㅠ벌ㄹ써 기대가 되는 것입니다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작ㄱ가님 구상ㅇ 체고...
7년 전
독자120
ㅋㅋㅋㅋ첫번째 질문 궁금했는데 김사해용
7년 전
독자121
이렇게 Q&A까지 친절하게... ㅎㅎㅎㅎ 재밌게 읽고 가요!!!! 뷔토피아 네버엔딩 소취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22
태형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토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큼..토끼영향이크굼ㄴ
7년 전
독자123
일일구1이에요!!!! ㅜㅜㅜㅜㅜ정국이 재규어 진짜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1 뷔토피아 세계관 신기ㅎㅐ요 ㅎㅎㅎ
7년 전
독자124
궁금증을 풀고가네요!!! 잘보고가요
7년 전
독자125
예찬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어쩜 그렇게 작가님 매칭이 잘 되게 해주셨어요.... 진짜 대단하십니다..... 사스가 먹석진.................
7년 전
독자126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너무 재밌어요 ^♡^
7년 전
독자127
어제부터 정주행 시작했는데 다 읽어가네요!
크으 얼른 다음 편 읽으러... 총총... ^□^

7년 전
독자128
애들이랑 싱크 쩌는 것 좀 보소 특히 석진이랑 정국이 진짜 잘 어울려요!!!곰이랑 재규어 이 글 완결되고 특별편?에서 애들 다 등장하면 재밌을 거 같아요
7년 전
독자129
ㅠㅠㅜㅜㅠㅜㅜㅜㅜ애들반인반수모두어웇리네요옹
7년 전
독자130
뷔토피아 항상 잘읽고 있습니다!!ㅎㅎ
7년 전
독자131
혱짱이에요! 다른 멤버들도 다 정해두고 두셨군요! 석진이 곰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엽잖아여,,,
7년 전
독자132
흐어엉어 넘나 흥미로운것.......
7년 전
독자134
스폐셜 마져도 재밌어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5
하.. 10회만에 끝나다니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슬프잖아요ㅠㅠㅠㅠㅠ 아.. 여우태태와 이별의 날이 가까워지다니ㅠㅠㅠㅠㅠㅠ 뷔토피아 너무 좋은데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6
진짜로 있는 거 같아요 제 맘 속에?ㅎ 지금 첫 회부터 계속 보고 있는데 보면 볼 수록 좋고 봐도봐고 좋아요 좋다고 밖에 표현이 안 돼서 아쉽고 슬프긴 한데 작가님 정말 천재이신 듯 후하후하 제 취향저격이 이렇게 알맞다니... 지금까지 읽은 것도 좋은데 앞으로는 얼마나 좋아질지 사랑해요♡
7년 전
독자137
꺄하하하ㅏㅇ 10편으로 끝난다니 너무 아쉬워요...8ㅅ8 항상 추천은 받았지만 미뤄두고 이제서야 봐가지고 암호닉 신청도 못했는데....제 자신이 너무 미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독자138
글에서 발랄함이 드러나네욬ㅋㅋㅋㅋㅋ귀여워요!!
7년 전
독자140
어서 나머지 방탄이들도 보고싶어여
7년 전
독자141
ㅜㅜ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제가 이 글을 왜 이제봤을까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2
오 세계관 진짜 신박한것같아요 자까님 저는 왜 항상ㅌ 그런 아이디어가 안떠오를까여....ㅎ...저도 글 잘쓰고싶어욯흫ㄱ그구규ㅜ
7년 전
독자143
애들 다 잘 어울리네요 백조라니 윤기ㅠㅜㅜㅜㅠ여우 진짜 애들이랑 잘 어울려요8ㅅ8..
7년 전
독자144
뷔토피아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된 스페셜 편이네요! 완결이 난 상황에서 본 터라 아쉬울 따름입니다 ㅠㅠ
7년 전
독자145
윤기가 백조ㅠㅜㅠㅠ저도 같이 달렸다면 좋았을텐데 이제야 봐서 정말 아쉬워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6
감사합니다 작가님!!ㅠㅠㅠㅠ쪼꿈 더 길었으면 좋겠눈데ㅠㅠㅠ
7년 전
독자147
짱짱!!!대박이에요!! ㅎㅎ
진짜재밌어요ㅠㅠ

7년 전
독자148
융기 백조ㅠㅠㅠㅠㅠㅠㅠㅠㅠ멤버들 한명한명 진짜 초이스 쩔어여주ㅠㅠㅠㅠㅠㅠㅠㅠㅠ배경도ㅜ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9
10화면 끝난다니ㅠㅠㅠ너무 아쉽네요ㅠㅠ 연재하셨을때 만나뵈야했던것을..ㅠㅠㅠㅠ
항상 재미있고 설레는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4 13:36 ~ 5/4 13: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