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천국의 아이들 전체글ll조회 2646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나는 혜곡초등학교 2학년 6반의 담임이다. 그리고 꽃에 물을 주는 일을 한다. 누군가가 고등학교 때부터 알바로 해 왔던 일을 왜 지금까지 하고 있느냐 묻는다면 어렸을 때부터 해 왔던 일이기도 하고, 또 여기 꽃집에 아직도 잎사귀들과 함께 숨쉬고 있는 것만 같은 그 애와의 아름다운 복숭아 빛 추억들이 내 마음 속 가득히 꽉꽉 차있기 때문이라고 말해둘 수 있다. 

그리고 그 누군가가 그 애는 누군데? 하고 다시금 되묻는다면, 하고 싶은 말은 많겠지만 난 그냥 그에게 '복숭아를 닮은 빛나는 아이였어요.' 라고만 하고 싶다. 그 애는 복숭아를 닮은 하얗고 곱상한 외모도 있었지만, 독서밖에 몰랐던 미성년 시절 쑥맥 김동영에게 독서와 공부 말고 새로운 감각을 주었던 아이였기도 하니까. 아무튼, 나 혼자만 간직하고 싶으니까 그렇게만 말하고 다니겠다. 게다가 그 애는, 남자애도 아니고....


여자애였으니까.

















[NCT/김도영] 도화소녀(桃花少女): 다시 만난 너에게 (부제:복숭아꽃) | 인스티즈




 도화소녀 
   「桃花少女」  




구상/글
천국의 아이들 (Heaven's Children)











많은 화초들에 각각 물을 주느라 오래 구부려 있던 탓에 아려오는 허리를 두드리고 있으면, 어느샌가 꽃밭에서 놀고 있던 동네 아이들은 옆에서 나름 응원을 한다. 너도나도 내 어깨하며 다리, 허리에 고사리 손을 올리고선 그 고운 목소리로 힘내라는 식의 말들을 건네는데, 이럴 때마다 귀여워 죽는다. 선생님 하길 잘했다 생각하면서.


"제비선샌님 힘내여!"
"맞아! 이거 우리가 해드릴까여?"
"그래! 제비쌤, 이거 민형이가 다 한대여!"
"아 내가 언제! 나 혼자 한다고 안했거든 이동혁?"


"에이, 자자 그만! 동혁이랑 민형이랑 화해하고. 선생님 들어가서 일해야 되니까 너희들 오늘은 집에 가도 돼."


"네에, 선샌님!"




그렇게 꽃집 안쪽으로 아이들을 들여보낸 뒤에는 잠시 허리를 올려 하늘을 바라보곤 한다. 저녁이 막 시작되고 노을이 지는 서울 변두리의 하늘은 그때부터 지금까지, 아름답지 않았던 날이 없다.
열아홉 학생 시절에 길을 잃고 해매이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꽃집. 지금 나는 이곳에서 편찮으신 주인 아주머니를 도와 함께 꽃집을 운영하고, 덤으로 이 동네 아이들을 도맡아 보살피고 있다. 후자는 아무래도, 직업병이다.

이제 와 여유를 가지고 생각해 보면, 고등학교를 떠나 교대를 졸업한 후 쉴틈없이 살아온 내 자신이 처량하기도 그지없었다. 이름이는 내 앞에 당당히 설 수 있을 때 쯤 돌아오겠다며 말없이 미국으로 떠나 버렸고, 그 애가 가고 이곳에 남겨진 나는 정말 죽은듯이 공부만 했다.
어린 난 공부만이 그 애를 되찾아 오는 길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그 결과로 내가 나왔던 초등학교의 국어 선생님으로 다시 이 동네로 돌아올 수 있었다. 그렇게 지내면서 쉬거나 수업이 일찍 끝나는 날이면 나의 어린시절이 배어 있는 꽃집으로 발걸음을 옮기곤 한다.



찻사랑에 빠져 허우적대던 순수한 열아홉부터, 아홉 살배기 산골 아이들에게 국어를 가르치는 스물다섯의 젊은 남선생님이 될 때까지. 아주머니와 아이들과 꽃집은 마치 내 기억 속 교복을 입고 있는 이름인 마냥 나를 정겹게 반겨주고 있었다. 그리고 슬슬 교복을 벗고 선생 티가 제법 나기 시작할 무렵에, 나의 기다림은 끝났다.















"자, 반장 인사!"

"차려엇, 선생님께 경례!"


안녕히 계세요-
초등학교 2학년치고 제법 멀쑥한 키를 가진 반장 영호가 종례를 끝마치고, 저마다 등에 조그만한 배낭을 맨 방과후 꽃집 멤버들(동혁이, 민형이, 재민이를 비롯한 여러 아이들) 이 퇴근 준비를 하는 내 교탁으로 다닥다닥 붙어서는 항상 묻던 진부한 질문을 던진다.


"제비 선생님! 오늘은 진짜 제비 살 거예요?"
"쌤! 근데 그 누나 예뻐여?"


음, 그럼 나는 장난스레 턱에 검지를 대고는 괜히 궁리하는 척을 한다.

"당연하지. 예뻤던 건 기억나. 그런데, 어쩌지. 누나 얼굴이 잘 기억이 안 나네."


당연히 이름이의 모든 것이 기억에 생생하지만, 순진무구한, 그리고 뭘 몰라도 정말 모르는 순수한 산골 아이들이 고작 선생님의 첫사랑 이야기 하나에 울고 웃고 화내는 모습이 괜히 귀여워서 짖궂은 장난을 친다. 절대.. 그 애의 기억을 혼자 가지고 싶어서가 아니다. 절대!



"아, 안 돼! 쌤 빨리 기억해 봐요!"


아, 내가 오늘은 진짜 대답 들을 줄 알았는데!

개구쟁이 동혁이가 아쉬운 듯 짧은 머리를 쥐어뜯는 시늉을 했다. 그게 퍽 귀여워 하하 웃고 있으면 민형이가 옆에서 옷깃을 잡아끌며 새침하게 말한다.

"선생니임, 그럴 게 아니라 지금 꽃집에 가요."

"그래, 가자!"














"뭐야, 아무도 없잖아."

아이들을 먼저 보낸 후 뒤따라 온 꽃집 안에 뭔가 있나 싶어 조용히 안으로 들어가는데, 사람은커녕 아무것도 없고 깜깜한 내부만이 날 반겼다. 오늘따라 뭔가 이상하다 싶어 주위를 둘러 보면, 졸졸졸 길을 잘만 따라가던 아이들이 사라진 거였다.


"얘들아!"


아니, 얘들이 대체 어딜 간 거야? 갑자기 흔적도 없이 사라진 아이들이 슬슬 걱정되기 시작했다. 항상 가던 꽃밭에도, 꽃집 뒤편의 아이들이 비밀 아지트라 부르던 오래된 평상에도 없었다. 불안해지기 시작한 내가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어디가 어딘지 제대로 분간숨이 차오를 때까지 이곳 저곳 뛰다 보니, 생각지도 못한 곳과 마주했다. 기억 속 그 곳.



"...어."


그 곳에는, 그 애와 나의 학창시절 추억이 가득한 학교가 있다.









내 몸은 이미 정문을 지나고 있었다. 항상 완장을 차고 장부를 든 채 아이들 하나하나를 죽 훑어보던, 선도부장이었던 열아홉의 김동영을 회상해 본다. 이름이가 오지 않았던 날마다 1교시 종이 칠 때까지 정문도 닫지 않고 무작정 기다렸었지. 지금 상황과 비슷한 듯하다. 언제 올까. 난 아직도 너와의 추억이 바로 어제 일인 듯 생생한데, 넌 날 기억하고 있을까. 나는 2년 동안, 정문을 열고 기다리고 있는 셈이었다.


번뜩 아이들 생각이 난다. 설마 여기 있을까, 싶어 항상 가던 운동장으로 향했다.















"그래서여, 누나?"

"제비 선샌님이 뽀뽀했어여?"




"..제비 선생님?"

제비 선생님.
아이들이 이십오 살 노총각이라며 첫 부임 날 내게 붙여준 별명이었다. 설마 했는데, 여기 있을 줄이야. 안도의 한숨을 쉬며 얘들아! 하고 뛰어갔다.




"음... 그래서 동영이가 어떻게 했냐면."

"...어? 제비 선샌님!"


재민이가 제일 먼저 뛰어오고, 뒤이어 삼삼오오 모여있던 아이들이 주르르 뛰어왔다. 떼를 지어 모여 있던 군중이 와르르 흩어지고, 내 눈에 보인 건-

















"..어. 너..."

"잘 있었어, 동영아?"


수많은 군중들, 그리고 그 속엔
내가 그토록 보고 싶었던, 그 애가 거짓말처럼 거기 서 있었다.






"한국 오자마자 여기로 뛰어왔어. 꽃집 갔다가 옛날 생각나서 이리로 왔는데,  아이들이 있는 거야. 애들 얘기하다가 들었는데, 담임 선생님이 김동영 선생님이라고.."

"......"


"보고 싶었어."

"......"


"...왜 말이 없어, 똘똘이가? 고개 좀 들어 봐-"

"얘, 고개 좀 들어 봐."





열아홉의 그 때와 겹쳐진 순간. 살며시 고개를 들고 그녀를 바라보았다.
2년 만에 마주보는 이름이와 나의 모습은 많이 달라져 있었다. 순간의 순간, 그리고 투시.

그 애는 약속대로 더욱 당찬 사람이 되어 돌아왔고,
나는 그런 그녀를 반기기 위해 많이 성숙해져 있었다.







"넌 항상 내가 먼저 하게 만들어."

고백도 먼저, 속마음 얘기도 먼저, 애정표현도 먼저.

"그리고, 찾는 것도 먼저."


"............"







이제, ..다시 갈거야?

그건 왜?

그냥..가지 마.



내가 물으니까 그녀가 장난스런 웃음을 지으며 대답한다. 해사했던 그 웃음만은 내 기억 속 그녀의 모습과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






"음... 네가 키스해 주면?"




" 성이름, 이틀 연속 지각이야.
넌 내가 어떻게 해 줘야 지각을 안 할래, 응?"

"음, 네가 키스해 주면?"






그 때는 쑥스럽고 창피해서 아무것도 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달라야 할 것이다. 아니. 달라야 한다.





너를 닮은 햇살이 비추고, 
낙서가 새겨진 너의 책상에 복숭아빛 벚꽃이 피면,
나는 너와 같은 말을 할 거야.




"선도부장? 만나서 반가워."
"옆에, 앉아도 되지?"





너를 향한 나의 투박하지만 커다란 속마음이,
꽃내음을 타고 너에게 날아갈 거야.




"사랑한다고."





"만나서 반가워."

가까이 다가간 내가 살며시 속삭이자 귓바람이 불었는지, 볼을 빨갛게 물들이며 움츠리는 모습이 예쁘다.


"....복숭아다. 진짜 복숭아야."


우리가 열아홉이 됐든, 스물 다섯이 됐든 사랑하는 사람과의 키스는 언제나 달콤한 법이다. 그리고 그 사람이 첫사랑인 내 경우는 더.
너무나도 달달해서 그녀인지, 꽃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네게서 풍기는 단내음은 우리를 듬뿍 취하게 만든다.





"응, 나야 나. 복숭아."


늦여름을 가득 머금은 두 잎이, 포개진다.





















독자님들 안녕하세요 천국의 아이들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 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진짜 기적적으로 메모장 계정을 다시 소생시켜서 바로 헐레벌떡 쓰려고 달려왔어요 저 잘했죠ㅠㅠㅠㅠ!!!(오열)
이번 글은 저번 공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첫사랑을 주제로, 많은 독자님들이 말씀해주신 동영이를 주인공으로 구상했어요 예~~~~~~ 근데 이번글이야말로 개연성 똥인것같지 않아여???? 갑작스런 만남 클라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와중에 열일하는 도영이 이미지...물론 첫사랑 하면 정재현이라지만...첫사랑 동영이도....넘나 기억조작인 것.....
아 그리고 민형이 불맠 메일링ㅋㅋㅋㅋㅋㅋㅋㅋ여러분 지금 안해요 제가 다 공지 올릴게요 다들 급해지셔서 맠ㅋㅋㅋㅋㅋ벌써 이메일 주시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구 ㅣ엽다...♥ 공지글은 제가 다음주중으로 올리죠! 그때 댓글에 이메일을 달아 주시면 되겠습니당 ^o^ 
그럼 여러분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열사병 조심하시구요 ㅠㅠㅠㅠ♥♥♥♥♥♥♥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자까님 저 윹툥입니다 동영이 성격이랑 비슷해서 너무 좋아요ㅠㅡㅠ 여주가 더 적극적인것도 너무 ㅜㅜ 잘어울려요 보는 내내 흐뭇했습니당 엉엉 다음 것도 기다리고있을게요❤ 좋은 글 감사해요
7년 전
비회원40.106
ㅠ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동영아ㅠㅠㅠㅠㅠㅠㅠ첫사라유ㅠㅠㅠㅠㅠ 툥이 글부텨 잘봤어요ㅠㅠㅠ 비회원 암호닉 신청 받으시면 [청구]로 신청이요!!
7년 전
독자2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 동영이 이미지랑 너무 잘 어울리는거같고ㅜㅜㅜㅜㅜ 보는 제가 더 흐뭇하고 암호닉 신청 받으신다면 [숲]으로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3
분위기 너무 좋아요ㅜㅜ
7년 전
독자4
세상에ㅜㅜㅜㅠㅜㅜㅜㅜ작가님 너무 설레요ㅜㅜㅜㅜㅜㅜㅜ엉엉 진짜ㅠㅠㅠㅠㅜㅠㅠㅠㅜ쩌르다ㅠㅠㅠ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5
아대박......................고기로케에요!!!! 작가님진짜 필력ㄱ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브금도 넘좋고 완벽해여진짜 글써주셔서넘감사하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김동영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박적 오ㅓㄴ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암호닉 받으신다면 [초록]으로 할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분위기도 넘 좋ㄱㅎ 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 분위기 쩔어ㅠㅠㅠ
암호닉 받으신다면 [꿍디] 로 신청하고 신알신 하고 갑니다!'ㅜㅜㅜㅜ

7년 전
독자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헝 분위기너무 좋아요 ㅜㅜㅜㅜㅜㅜㅜ동영아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9
아ㅠㅠㅠㅠㅠ분위기 브금 글 다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21.126
[미녕]으로 암호닉신청부탁해요~~~재밌어요ㅜㅜ
7년 전
독자10
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 진짜 취향저격 ....브금도 완전좋ㅇ구여 ㅠㅠㅠ복숭아하면 재현이이미지 밖에 안떠올랏는데 이글읽고 도영이도 떠오르겦될거갗아요...
7년 전
독자11
아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복숭아=정재현 공식에 사로잡혀있던 저를 뒤집어놓으셔따! 아 계속 마지막에 열아홉의 둘과 겹쳐보이게 하는 대사들이 생각나네요... 네가 키스해주면이라닣ㅎㅎㅎㅎㅎ아 참 좋은세상ㅎㅎㅎ
7년 전
독자12
어우 지... 작가님 저 꼬미에요..ㅠㅠㅠㅠ 오늘도 또 거하게 치이고 갑니당ㅎㅎㅎㅎ아휴 세상이 참 아름다워요ㅠㅠㅠㅠㅠㅠ 아주아주 그냥 설레서 심장에 어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
헝ㅜㅜㅠㅠㅠㅠㅠㅠ브금이랑 진짜 너무잘어울려여ㅠㅠㅠㅠㅠㅠ상큼설레ㅠㅜㅜㅜㅜㅠㅠㅠ잠다잤다 !
7년 전
독자14
동영이 진짜 첫사랑미 대박이라구여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이 글도 꿀돼지로 암호닉 신청하구갑니다ㅠㅠ
7년 전
독자15
분위기....최고ㅜㅜㅜㅜ대박
7년 전
독자16
엄마야.....이걸 왜 지금본건지 ㅠㅠㅠㅠ 분위기가 아즈 복숭아빛으로 물든거같아여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7
헤엑ㅠㅠㅠㅠㅠㅠㅠ 세상에ㅠㅠㅠㅠ 브금도 분위기도 도영이도 다 완벽하고 좋아요... 진짜 취향 제대로 저격당했네요ㅜㅡㅜ... 혹시 브금 제목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넘 좋아요... 그리고 암호닉 [도랑]으로 신청할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잘 읽었어요!
7년 전
독자18
쀼로링이에요 아 동영이..오늘은 동영이로 시작해서 동영이로 한 번 끝을 보려구요 진짜 너무 좋아요.. 심지어 첫사랑미 낭낭한 김동영이라니ㅠㅠ
이 글 정말 완벽하네요 남주인 동영이도 브금도 작가님의 필력도(박수) 제가 말씀드렸나요? 사랑한다구요..

7년 전
독자19
크림치즈빵이에요!!!!!! ㅠㅠㅠㅠㅜ허류ㅠㅠㅠㅠㅠㅠ....첫사랑 동영이라니요.........ㅠㅠㅠㅠㅜ넘나리 설레요ㅠㅠㅠㅠㅜ첫사랑이라니ㅠㅠㅠㅠㅜ첫사랑하면 진짜 항상 재현이만 생각해왔던터라 동영이는 생각을 못해봤는데....ㅠㅠㅠㅠ최곱니다ㅠㅠㅠㅠ
7년 전
독자20
안녕하세요 작가님^^ 얼마전 재현이 글로 작가님의 팬이 되었된 지나가던 머글입니다! 사실 제가 머글이라 엔시티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 작가님이 쓰신 재현글을 보고 재현이가 뭐랄까 싱르럽다고 해야하나? 싱그러운 재현이에게 반했습니다.. 여튼 결론을 말하자면 작가님의 글 덕분에 엔시티에 입덕하게 생겼답니다.. 다른 글들도 너무 재미있어요! 뭔가 감성적이고 간질간질한게 몇번이고 글잡에 들어가서 작가님이 글을 쓰셨는지 나도 모르게 확인하게되고 엔시티를 검색하고 알아보게되구.. 여튼 저 자까님 때무네 입덕 위기라구여..!!!!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혹시 지금도 암호닉을 받으시진 않는지 궁금합니다! 작가님의 팬이 되어 글을 관람하고 소통하고 싶어요:)
7년 전
천국의 아이들
세상에나..정성이 가득 담긴 댓글이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암호닉은 지금도 신청 당연히 받고 있어요ㅠㅠㅠㅠㅠ제 팬이라니..부족한 글을 사랑스럽게 봐주시고 싱그럽게 봐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좋은 글 보여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7년 전
독자21
앗!! 생각보다 빠른 답글에 엄청 당황했어요! 앞으로 작가님 특유의 싱그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그 속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글들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해요^^ 암호닉은 햇님으로 신청할게요! 아 그리구 앞에서 하나 말씀 못드렸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작가님이 태용, 재현, 도영, 유타 순서로 인물을 다양하게 쓰시는 것도 좋구여! 인물들마다 글들의 분위기가 다른 것도 넘나 좋답니다! 아까 유타글 보고 심쿵했어요ㅎ.. 앞으로 자주봐여어:)
7년 전
독자22
암호닉 [위니]로 신청이요!
7년 전
독자23
글잡에 엔시티글이 거의 없는데ㅠㅠㅠㅠ 작가님같은 분이 계시다니ㅠㅠㅠㅠ 정말 행복합니다.
7년 전
독자24
77ㅑ,,, 분위기 ㄹㅇ 청량하다,,, 도영,,, 동영,,, 킂,,,
7년 전
독자25
사랑합니다ㅠㅠㅠㅠ평생 남겨주세요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생각날 때마다 보러 오고 싶어요ㅠㅠㅠㅠ아 진짜ㅜㅜㅜㅜㅜㅜ이런 청량하고 풋풋한 글 정말 사랑합니다ㅜㅜㅜㅜㅜ 작가님ㅜㅜㅠㅠ
7년 전
독자26
와 작가님 진짜 글이 너무 예뻐요ㅠㅠㅠㅠㅜㅜㅠㅠㅠㅜㅜㅜㅠㅜㅠㅠㅜㅜㅜㅠㅠㅠㅠ 진짜 제가 여태 봤던 글잡 글 중에 너무 예쁘고 제가 좋아하는 첫사랑 글이에요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ㅠㅠ 작가님 사랑해요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런 글 앞으로 많이 써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
7년 전
독자27
아 그리고 혹시 암호닉 신청 받으시나요..?!! 만약 받으신다면 [맠깅]으로 신청하겠습니다!!
7년 전
독자28
작가님 글 너무 좋아요 이제 첫사랑 하면 도영이가 떠오를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드려요 ❤❤
7년 전
독자29
동영이 이미지랑 너무 잘 어울리고 적극적인 여주 성격 짱이에요!분위기도 너무 설레고 읽으면서 봄이 생각나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