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김남길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앨리스블루 전체글ll조회 1621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모든 이야기는 픽션으로 실제 역사 사실과 무관합니다.































 

 
































[세븐틴/이석민] 성균관 최악 유생 이석민X조선 최고기생 너봉 : 乙 | 인스티즈 

 




바람이 이는 대(竹)숲 사이로 새하얀 초승달이 위태롭게 걸려있었다.
무장(武裝)을 한 포졸들이 횃불을 들고 누군가를 따라가고 있었다.
고운 비단 옷이 가시덤불에 찢기고 흙탕물에 더러워지는 줄 모르고 한 사내가 뛰고있다.

그 옆에는 그의 발걸음을 따라가지 못하고 발을 절뚝거리며 겨우겨우 뛰는 일행이 있다.






"조금만.... 조금만 더 힘을 내거라. 안 그럼 곧장 잡힌단 말이다!!!!"





















"헉..... 헉..... 헉........."
숨을 가쁘게 몰아쉬며 일어나자 새들의 지저귐이 여주를 반겼다.
'아.... 이건 누구의 미래인거야?'
여주는 밤 새 또다른 누군가의 미래를 보았다.
















식은땀을 닦으며 문을 열자 석민의 두루마기가 아침 햇살 사이에서 살랑거리고 있었다.

"미루야!! 미루야 거기 있냐!!!"
승관의 목소리가 먼 발치에서 들렸다.
"승관아!! 나 여깄다!!"
"아, 아직 방에 있었구나. 내 오늘 장에 갔다가 성균관 근처를 지나는데, 이 진사님을 뵈었어. 진사님이 나를 알아보시고는 이 수건(手巾)을 너에게 전하라 하시더라."
여주는 승관이 주는 수건을 건네받았다. 백색(白色)의 비단 위에 금빛으로 수가 놓여진 수건이었다.
겉보기에 별 다를 것이 없어보여 이리 저리 살펴보다 귀퉁이에 글이 쓰여진 것을 발견했다.



















[今夜月汝抱 靑蝶飛汝抱]





















"금야월여포.... 청접비여포...?"
"나는 글을 읽을 줄 몰라서..... 뭐라고 써있는 거야?"
"너 기방에 온 지 몇 년인데 아직도 글을 몰라? 내가 꼬박꼬박 공부하라 했지!!!"
"아!!! 미안하다고오오!!! 그래도 요즘 열심히 하고 있다고오오!! 아무튼 무슨 뜻인데?"
"오늘 밤 달이 너를 안으면 푸른나비가 날아들어 너를 안을 것이다."
"....그게 무슨 말이야?"
"몰라 나도.... 아마 도겸님께서 나에게 미문(謎問 , 수수께끼)을 던지시는 것 같다."
"미루 너 또 하루종일 이거 붙잡고 있겠네...... 에휴..."
"아무튼 전해줘서 고마워, 승관아."




여주는 승관에게 간단한 인사를 전하고 기생들이 모여있는 소사랑방(小舍廊房)으로 향했다.
기생들끼리 악기를 다루고 창을 연습하기 위해 모여앉아있는 자리에서도
여주는 석민이 낸 문제를 골똘히 고민하느라 연주에 집중하지 못했다.

"미루!!! 지금 무슨 생각을 하는 게냐? 집중해도 모자를 판국에 잡상(雜想)을 하고 있으니 연주가 흐려지지 않느냐!!"
"죄... 죄송합니다 행수님."
여주의 시원찮은 연주를 보고있던 황진이는 그녀를 크게 나무랐다.
"어제부터 일을 그릇치더니..... 오늘부터 미루 너는 일을 나가지 말고 방에서 옷감에 수를 놓고나 있거라!!!"
"예.... 행수님....."














미루는 명월에게 꾸짖음을 받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그녀가 방에 앉아있자 다른 기생들이 비소(菲笑, 비웃음)를 던지며 옷감을 가지고 왔다.

"그러게 왜 잡상을 하니? 어제 진사님께 그 정도 했으면 가만히, 열심히라도 해야지."
한 기생이 여주 앞에 옷감을 던져놓고 실실 웃으며 사라졌다.
그녀는 수를 놓으면서도 석민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요새 대사랑방(大舍廊房, 기방에서 손님을 모시는 곳)보다 어째 거처에 계시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 한솔 도련님. 어젯밤 잘 주무셨습니까?"
"걱정해주신 덕분에 평안했습니다. 오늘은 또 무슨 일이신겝니까?"
한솔은 어제와 다르게 담장 앞에 나무 의자에무릎을 괴고 앉아 미소를 지으며 말을 물어왔다.



"악(樂)을 연마하는 시간에 잡상이 들어 벌을 받는 중입니다. 어찌 하지도 못하게 제 잘못이지요."
"아.... 무슨 생각이 그리 많으십니까? 어제 진사님 일 때문인가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진사님이 오늘 아침 승관이를 통해 서찰을 보내오셨습니다."
"?? 무슨 서찰입니까?"
"오늘 밤이면 달이 너를 안으면 푸른 나비가 너를 안을 것이다 말을 보내셨습니다."

여주의 말을 들은 한솔의 표정이 미묘하게 변했다.
"아.... 아직 못 푸신겝니까?"
"예..... 제가 글솜씨는 없는지라...... 성균관 유생들의 글솜씨는 확실히 다르긴 한가봅니다."
한솔은 묘한 웃음을 띄우며 말했습니다.



"괜찮습니다. 여주 낭자라면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어찌됐든 오늘 밤은 채비를 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군요..."
"예? 무슨 말씀이신지?"
"아닙니다. 그저 오늘 밤에도 밝은 보름달이 비추길 바라는 장님의 원(願, 소원)일 뿐입니다."
"아, 그럼 한솔 도련님. 잠시 기방 담장쪽으로 오실 수 있겠습니까?
"물론입니다."



한솔을 목장(木杖, 나무 지팡이)을 짚고 기방의 담장 쪽으로 왔다.
여주는 한솔이 벽에 다다르자 손을 내밀라고 하였다.
"어찌하여 손을...."
"한솔 도련님께서 진심으로 되고싶은, 보고싶은 것이 무엇입니까?"
"저는.... 여주 낭자의 얼굴이 보고싶습니다."
"진심이십니까?"
"그럼요. 저는 김 생원처럼 농을 하지 않습니다."




여주는 웃으며 한솔의 손을 잡았다. 그리고 눈을 감고 한솔의 손 끝에 온전히 집중했다.

"어.....? 이 모습이 정녕 여주 낭자입니까?"
"보이십니까?"

한솔의 눈에는 새하얀 피부에 칠흑같은 검은 머릿결. 수줍은 듯 도화(桃花, 복숭아꽃)가 핀 듯한 볼과
붉은 구순(口脣, 입술). 맑은 안정(眼睛, 눈동자)를 가지고 고운 수지(手指, 손가락)로 그의 손을 잡고있는
여주의 모습이 나타났다.
"보입니다... 아주 선명하게.... 이게 무슨 일입니까?"
"제 신기(神氣) 중 하나입니다. 그 사람이 간절하게 바라는 모습을 허상(虛狀)으로 보여주는겁니다."
"그렇다면 여주 낭자가 매일 이렇게 제게 세상을 보여주시면 되지 않습니까?"
"하지만 그저 허상일 뿐입니다. 사람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하는 것이지요."
"그것이 어찌....."
"제 나라가 패망한 것이 어찌하면 저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제가 괜한 소리를 한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살펴가세요."

여주는 씁쓸한 미소를 짓다 금새 눈물이 괴였다.
그녀는 다급하게 한솔의 손을 놓고 기방으로 손살같이 들어갔다.




"여주낭자...... 그나저나 손이 차갑습니다....."





















































































"이 진사!!! 방금 내가 한 말을 다시 읊어보게!!"
명륜당(明倫堂, 성균관의 강의를 담당하는 곳) 한가득 박사(博士)의 노음(怒音)을 쳤다.

"....예?"
"어찌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게야!!"
"...죄송합니다. 박사님. 그저 날이 좋기에...."
도겸은 꾸짖음을 받는 도중에도 눈꼬리가 휘어지게 눈을 접으며 답했다.












"정말 통제를 할 수 없는 놈이로구나.... 어디까지 네 놈의 행동이 도를 지나치는지 두고 볼 일이다."
'도겸!! 내 아까부터 이 구절을 보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옆에 앉아있던 찬이 석민에게 구상(口狀, 입모양)으로 중얼거렸다.
'그건 자네가 계속 이 구절이 무어냐, 여긴 무어냐 하고 계속 질문한거지 보라고 하지는 않지 않았는가?'
하고 석민이 찬에게 대답을 하던 도중, 박사의 불같은 음성이 들렸다


"도겸!!!! 내 아까 말하지 않았는가!!!"
"허허~ 저도 잘 들었습니다만."
"저... 저..... 당장 나가거라!!! 네 놈은 이제 내 수업을 유(喩, 깨우치다)할 이유가 없다!!!"

박사는 결국 동서재(東西齎, 성균관 유생들이 거처하는 곳)에 강압적으로 끌려오게됐다.
"도겸.... 나는 자네가 언젠가 이럴 줄 알고 있었네."
"알았으면 의홍께서 진작에 저를 말리시는 것이 올바른 쪽 아니겠습니까. 어찌 말리지 않으신겝니까."
석민을 동서재에 바래다주던 지수는 장난스럽게 미소를 지으면서 석민에게 말을 건넸고 석민은 그런 그에게 웃으면서 답했다.














"오늘처럼 명륜당 수업에서 자네가 당하는게 보고싶었던 이유지요."
옆에서 따라오던 정한이 살풋 웃으며 말했다.
"화윤.... 너무 한 것 아니오? 아무리 그래도 같은 유생끼리 너무하십니다."
"너무한 것은 도겸, 자네겠지. 매번 명륜당에서 멍-하니 있으면서 예조월강(禮曹月講, 성균관의 시험)에서 수석을 하니, 이보다 너무한 것이 어디있겠소."
"그러게말이오. 나와 화윤은 죽을 힘을 다해 공부하여도 도겸을 따라가지 못하니 속상합니다."
"하하. 제가 잘난 것을 어쩌겠습니까. 억울하면 자네들의 머리를 탓하시오."
"거참 겸손할 줄 모르는 양반입니다. 물론 이게 이 진사의 매력입니다. 하하하."
정한과 지수는 장난스런 석민의 말에 웃으면서 거, 오늘 밤은 조용히 가만히 계시게나. 라는 말을 전하고 동서재를 떴다.
석민은 걸어가는 지수와 정한의 뒷모습을 보면서 조용히 말했다.

"내가 어찌 가만히 있겠소. 명색이 이 석민인 것을"




























































'금야...월...여포..... 오늘 밤 달이 나를 안는다고...? 어떻게 안아?? 나를??'
계속 같은 생각을 하며 수를 놓다보니 어느 덧 밤이 깊어 부산스럽던 기방이 점차 조용해지고 있었다.
여주는 더 어두워지기 진 줄도 모르고 깊은 생각에 잠겨 등장을 킬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보름달이 밝게 떠올라 달빛이 방을 한가득 품었기에 그 어둠을 인식하지 못했다.



''잠깐만..... 금야(今夜).... 벌써 오늘 밤이잖아.... 월여포(月汝抱)는......?' 
여주는 급히 고개를 치켜들어 하늘을 바라보았다.
보름달이 정확히 여주의 정면에서 환하게 본질을 밝히고 있었다.





























"금야월여포(今夜月汝抱)!! 오늘 밤 달빛이 나를 안을 때!!! 달이 나를 정확히 마주본다는 거야!! 근데.... 그럼 청접비여포(靑蝶飛汝抱)는 뭐지...?"
"푸른 나비가 너를 품으러 온게지."






[세븐틴/이석민] 성균관 최악 유생 이석민X조선 최고기생 너봉 : 乙 | 인스티즈 

 


 


 


담장 너머로 푸른 도포를 입은 석민이 달빛을 받아 더욱 환하게 빛나고 있었다.





















"......!!!"
"내 너에게 문제를 내지 않았느냐."
"금야월여포(今夜月汝抱)는 달빛이 연화기방을 정면으로 마주 볼 때를 말하는 것이고....."
"청접비여포(靑蝶飛汝抱)는 못 푼게구나."
"푸른 나비가...... 혹 진사님이십니까?"
"역시 연화기방의 기생 답구나."
"진사님이 어찌 저를 품는다는 말씀을 하십니까."
"난 그저 내 두루마기를 받으로 온다는 뜻으로 말한 것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아....."
여주는 괜히 얼굴을 붉혔다.


























"네 얼굴이 마치 도화(桃花)가 핀 것 마냥 붉구나. 설마, 내가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을 기대한 것이냐?"
"아..... 아닙니다...."
도겸은 그런 미루를 사랑스럽다는 듯 쳐다봤다.







"내가 어찌 이 늦은 시간에 기방을 찾아왔겠느냐. 영업도 끝난 때이거늘."
"......예?"
"너를 내 혼자 보고싶은데 마땅한 이유가 없지 않느냐."
"두루마기는 너라면 분명 승관이에게 맡겨 건넬 것이 뻔한데."
".......농이 지나치십니다."
"내가 지금 농하는 것 같으냐?"




달빛에 비친 석민의 안정(眼睛, 눈동자)이 그 어느 때 보다 생기가 가득했다.


"예...? 아.... 아니 그게 아니라."
"담장을 끼고 얘기하려니 영 답답하구나. 넘어오지 않겠느냐."
"예?"
"아까부터 하는 말이 '예'라는 소리 밖에 없는 것 같구나."
"아...아니 진사님!!!"





석민은 가뿐하게 담장을 넘어 여주의 손을 잡았다.
"오늘 밤은 나와 함께 있어야겠구나."
"도...도겸님!! 들키면 행수님께 경을 치르고 말것입니다!! 도겸님께서도 동서재(東西齎) 통금시간이 있지 않으십니까?"
"실은, 오늘 명륜당 수업에서 쫓겨나 외출을 금지당했다."
"그럼 더더욱 나오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내가 너와 있고 싶다는데 그 보다 더 중한 이유가 있겠느냐."
"...진사님도 생각보다 고집이 센 것 같습니다."
"역시나 너는 한마디도 지지 않는구나."

















석민은 여주를 품에 안아 담장을 넘어 빠져나갔다.
"이 진사님!!!"
"쉿. 이러다 행수님께 들키겠다."



석민은 담장을 넘자 여주를 조심히 내려놓고 예쁜 웃음을 보이며 그녀의 수수(手首, 손목)를 채어 대나무 숲 사이로 뛰어들어갔다.





































































==============================================================================================================================


오랜만입니다!!! 거의 일주일 만이죠ㅎㅎㅎ
제 딴에는 더 빨리 연재하고싶은데ㅠㅠ 현생이 못그러네요ㅠㅠ









[암호닉]

마듀 제성 꼬솜 해리포터 17 햄찌 휴지 녕미 설피치 채이
세네 여운 챈솔 호시 꼬앙 릴리 17뿡뿡




아직 2화밖에 안 됐는데 벌써 17명이네요ㅠㅠ(세븐틴!!)
너무 감사드려요♥ 신알신 해주시는 분들도ㅠㅠㅠㅠ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해요!!










궁금한점이나 질문도 댓글로 받겠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욱 많은 관심 부탁드려용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꼬솜이에요! 와 마지막 솔직히 너무하네요 너무 설레잖아요...♡ 아니 무슨 외금 걸렸는데 좋아하는 여자 보려고 나오는 유생이 이케 설ㄹ레죠.. 오늘 심장 마사지 제대로 하는 기분이에요..8ㅁ8.. 아...아...아...8ㅁ8... 오늘도 설레는 성균관 유생 석민이 잘 보고 가요♡
7년 전
앨리스블루
감사해요 꼬솜님 ㅠㅠㅠ 우리 도겸님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인걸요....ㅎㅎ
7년 전
독자5
세상에... 세상에나... 8ㅁ8... 작가님 절 받우세요 (절)
7년 전
앨리스블루
어휴 아녀유아녀유 제 절 받으세요 (넙죽)
7년 전
독자6
헤엑 세상에 8ㅁ8...! (절 한번 더)
7년 전
앨리스블루
6에게
그....그럼 맞절 (바닥에 찰싹)

7년 전
독자9
앨리스블루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글잡에... 글써주셔서.. 감사드려요...8ㅁ8.. 게다가... 사극물... 아아...아...아....♡ (말잇못)

7년 전
앨리스블루
9에게
저두 LOVE....♡

7년 전
독자12
앨리스블루에게
앗 슨처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요..♡

7년 전
독자2
해리포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작가님 저 신알신 울리자마자 진짜 겁나 빠르게 들어왔잖아요ㅠㅠㅠㅠㅠㅜㅜㅠㅠㅠ이번화도 너무 좋아요진짜....이거 왜 초록글 안 가는지 1도모르겠어요ㅠㅠㅠㅠ석민이 저 능글능글 넘나 좋은것......사랑해요 작가님...
7년 전
앨리스블루
어휴ㅠㅠㅠㅠㅠ 아녜요 아녜요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려요ㅠㅠ 해리포터님 사랑하는거 알죠...♥??
7년 전
독자3
햄찌에요 ! 석민이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들이대는걸까요?! 안아서 담장을 넘는게 이렇게 좋을일이였나요ㅠㅠㅠㅠ이석민때문에 아파트뽑아버릴거야ㅠㅠㅠ으아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지구뿌셔버리여유ㅠㅠ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석미니 체고...bb 이제 망나니 유생의 진수를 보여줘야죠...77ㅑ 햄찌님 감사해요8ㅅ8
7년 전
비회원156.7
17입니다ㅏ..이도겸....싸라ㅇ훼..ㅜㅠㅜㅜㅜㅜㅜㅡㅠㅠㅜㅠㅜㅜ 세상사람들 이석민 외 않훼ㅠㅜㅜㅜㅜㅜㅠㅜㅜㅡㅠㅜㅜㅠㅡ 빨리 촑글가서 다들 이 글 봤으면 좋겠어요.... 작가님 최고... 다음 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7년 전
앨리스블루
초록글이라니 (절레절레) 아직 부족한게 많습니다 허허허 마음은 정말x17 감사해요ㅠㅠ 다음편도 가능한 후딱 데리구 올게요!!
7년 전
비회원67.212
마듀에욤! 일주일에 이렇게 꾸준히 써 주시는 것뚜 감쟈하게 생각하니 너무 조바심내지 않으셔두 돼요 ㅎ.ㅎ
그나저나 석민이 푸른 색 도포입은 상상하니 발리네요... 이렇게 매주 한명씩 잼이 되어가고...

7년 전
앨리스블루
감사해요ㅠㅠ 우리 모두 잼 단지 안에 들어가있을까요 (주섬주섬)
7년 전
독자4
암호닉 뿌마스로 신청 가능한가요? 푸른 나비 제가 보쌈해가고 싶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석민이
7년 전
앨리스블루
암호닉 당연히 되죠!!! 뿌마스님 반가워용:) 마음같아서 그냥 셉틴 유생들 전부 다 제가 보쌈해가고싶어요ㅠㅠㅠ 정말 감사해요~♡
7년 전
비회원125.47
작가님 [영울] 암호닉신청합니다
ㅠㅠㅠㅠ석민아ㅠㅠㅠ 푸른나비ㅠㅠㅠ내가 많이 아껴ㅠㅠㅠㅠ진사님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암호닉 접수!! 영울님 반가워용^^ 저도 진사님 매우매우 아낀답니다 호호호
7년 전
독자7
헐헐 여운이에요-) 세상에 진사님ㅠㅠㅠ 안아서 담장을 넘는대요..(거울)(멘붕) 글에서나마 저는 설레봅니다.. 그리고 한솔도령ㅠㅠㅠ 손이 차ㅠㅠ 손 차다고 걱정해주는 거에요..? 하 이 글만 들어오면 저는 정신이 없어요..설레서..♡
7년 전
앨리스블루
진사님..... 저 안다가 쓰러질걸요... ㅋㅋㅋㅋㅋ 석민이 힘자랑 합니다ㅠㅠㅠ 솔쓰 걱정쓰....♡ 고마워용 우리 글에서나마 설레봅시다!!
7년 전
독자8
헐 앞 부분 뭐예요 불길하게ㅠㅠㅠ석민이는 뺀질거려도 머리가 좋나보네요 부럽당ㅋㅋㅋㅋㅋ같이 있고 싶어서 몰래 나온것도 귀엽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그건 차차 밝혀질거지롱요!! 77ㅑ 세상제일 부러운 캐릭터입니다... 겅부 잘하고 놀거 다 노는.... 흡..... 이 진사님의 담장을 응원합니다 (훠!!!)
7년 전
비회원59.228
휴지에요!! 아 진짜 이석민때문에 오늘도 제 심장이......!! 안아서 담장을 넘었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럴수가ㅠㅠㅠㅠㅠㅠㅠ 좋아하는 여자를 보러 외금인데도 보러 나왔다니ㅠㅠㅠㅠㅠ 오늘도 이렇게 대리설렘 합니다.....
7년 전
앨리스블루
누가 우리 이 진사님 말리겠습니까 제가 안말릴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해요 휴지님 ㅎㅎ
7년 전
독자10
글 진짜 재미있는거 같아요ㅠㅠ 그리고 석민이가 푸른 도포 입은 모습 상상했는데... 저 주금ㅋㅋㅋㅋㅋㅋ 신알신하고 다음편부터 꼬박꼬박 찾아올게요ㅎㅎ 작가님 글 감사합니다!♥♥♥ 그리고 [뜌]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앨리스블루
고마워유ㅠㅠㅠ 암호닉도 정말 감사하구요ㅠㅠㅠ 뜌님 사랑하는거 알쥬? 저도 서쿠가 뭔가 푸른나비같아서 쓴거거든요ㅠㅠㅠ
7년 전
독자11
아 작가님 제성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오늘편도 대박입니다ㅠㅠㅠㅠ 진짜 글의 퀄리티도 좋고 진짜 인물의 대사하나하나에서 작가님의 정성이 느껴져요ㅠㅠㅠㅠ 항상 잘보고 응원할께요!! 그리고 저렇게 능글거리는 석민이가 제 취적했네요ㅠㅠㅠㅠㅠ 작가님 좋은작품 감사드려요!!
7년 전
앨리스블루
제성님 ㅠㅜㅠㅜㅜㅠㅜ 이렇게 좋은 말씀만 해주시면 저는 진짜 너무 감사하네요ㅠㅠㅠㅠ 엉엉유ㅠㅠㅠㅠ 감사랑해요!!♥
7년 전
독자13
호시입니다! 석민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납치하고싶네요 ㅠㅠㅠㅠㅠ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보쌈해갈까요 우리?? ㅎㅎㅎ 정말 감사해요ㅠㅠㅠ
7년 전
독자14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누설레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오늘 이 곳에 이부자리 펴고 누웁시다 ㅇ-<-<
7년 전
독자15
신알신하고 갑니다ㅠㅠㅠㅠ재밌고 설레고ㅠㅠㅜ다음화도 빨리보고싶어요ㅠㅠ[후니]로 조심스레 암호닉도 신청합니다!!
7년 전
앨리스블루
신알신 감사해요ㅠㅠㅠ 암호닉도 정말정말 감사하구요ㅠㅠㅠ 후니님 잘부탁해요!!
7년 전
독자16
헐 [내일] 암호닉 신청이요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사극물 너무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세상에ㅠㅠㅠ 암호닉 감사해요!!! 잘부탁드립니다 내일님!!! 사극물 좋아하신다니 다행이구먼유
7년 전
독자17
푸른나비 부분에서 등장하는 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민ㅠㅠ이ㅠㅠㅠㅠㅠ멋져요ㅠ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저도 푸른나비 석민이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데려가보겠습니다 ㅎㅎㅎㅎ 감사해요^3^
7년 전
독자18
17뿡뿡입니다ㅠㅠㅠㅠㅠㅠ 이진사님... 진짜분위기너무좋아요..제심장을울리는느김..사극을이래서진짜좋아합니다... 오늘석민이는너무설렜네요... 다음도기대됩니다ㅠㅠ 글감사해요 ♡
7년 전
앨리스블루
감사해요 17뿡뿡님 ㅠㅠㅠ 최대한 빨리 丙편을 들고 오겠습니다ㅠㅠ
7년 전
독자20
답글감사해요 ㅠㅠ
7년 전
독자19
[겸둥] 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너무 재미있어요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암호닉은 대환영이죠♥ 겸둥님 반가워요!! 잘부탁드려용
7년 전
독자21
꺄 작가님 [이다]로 암호닉 신청이요❤❤ ㅠ 방금 전편 보고 왔네요..!! 석민이 넘 설렙니다.. 솔도련님도ㅜㅜㅠ 낭자ㅜㅠ 발립니다ㅠ 늘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당❤❤乃乃
7년 전
앨리스블루
감사해요>< 암호닉 감사해요 이다님!!!
7년 전
독자22
그럼 여주가 꿈에서 본 미래가 석민이와의 미래 인건가요?????? 하ㅠㅠㅠㅠㅠㅠ 뭐든 어때요 그냥 다 죠아요ㅠㅠㅠㅠ
7년 전
앨리스블루
그건 비밀~ㅎㅎ 점점 풀리겠죠? 77ㅑ
7년 전
비회원184.139
[자몽몽몽] 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용! 제가 이런 사극물 좋아하는건 어떻게아시고.. 진짜너무죃아요 작가님글솜씨가...bbbb 나중에 이 글이 끝난다면 비지엠 리스트좀 부탁드리겟습니다..♡ 제가 이런 사극풍의 노래를 참 좋아하는데 글마다 참 좋은 노래를 쓰시는것같아서요! 집중력을 높여주는것같아요 헤흐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7년 전
앨리스블루
감사해요!!! 자몽몽몽님!! 오늘 안으로 다음편이 업로드 될 예정이니 보러오시면 좋겠네여...ㅎㅎ
7년 전
독자23
사극풍은 처음 보는데 너무 재미있어요ㅠㅠㅠㅠㅠ 여주가 본 꿈은 뭐였을까요 석민이의 미래인가..ㅠㅠㅠ 너무 재미있게 보고있어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엑소/세븐틴] For the king -제1장- 광막 08.11 13: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엑소/세븐틴] For the king -서장-1 광막 08.11 01: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사립 코묘 남학교 (私立 光明 男學校) 413 민사재판 08.10 20:09
세븐틴 [세븐틴] 기계공학과 홍일점인듯 홍일점아닌 홍일점같은 너봉썰(부제: 지역부심?)#0113 벌논점 08.10 16:55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142 실론 08.10 01:38
엑소 [EXO/변백현백희] 욕쟁이 오빠가 보고싶었읍니다.kakao talk4 층뎅렝 08.09 22: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사립 코묘 남학교 (私立 光明 男學校) 318 민사재판 08.09 22:2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네가 없는 세상 Ep. 0110 태뿌 08.09 17:39
하이라이트 [비스트/윤용] 두형제上2 동E 08.09 02: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국뷔] 수영선수 전정국 X 쇼트트랙 선수 김태형 2338 국뷔체고 08.09 01: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검사 정국 X 조폭 탄소 0612 뷔너스 08.09 01:27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13 실론 08.09 01:17
세븐틴 [세븐틴/원우] A Romance 015 한꽃 08.09 00:00
세븐틴 [세븐틴/원우] A Romance 003 한꽃 08.09 00: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사립 코묘 남학교 (私立 光明 男學校) 217 민사재판 08.08 23: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여멤버 제 3화19 여멤버 BLACK 08.08 21:1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사립 코묘 남학교 (私立 光明 男學校) 119 민사재판 08.08 20:32
기타 뉸뉴 08.08 15:47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123 실론 08.08 02:58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11 실론 08.08 02:57
세븐틴 [세븐틴] 기계공학과 홍일점인듯 홍일점아닌 홍일점같은 너봉썰(부제: 자기소개)#0015 벌논점 08.08 00:3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검사 정국 X 조폭 탄소 0519 뷔너스 08.08 00:36
세븐틴 [세븐틴/이석민] 성균관 최악 유생 이석민X조선 최고기생 너봉 : 乙53 앨리스블루 08.07 21:05
엑소 [EXO/오세훈] 18년지기 시팔년(인생을 살아온) 세훈이와 kakao talk.093 층뎅렝 08.07 11:10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106 실론 08.07 03:04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92 실론 08.07 02:59
빅스 [VIXX/켄엔] Love the Fuxx 8 실론 08.07 02:2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6 5:12 ~ 5/26 5: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