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JARA 전체글ll조회 1549l 10

 

Retrograde 19

 

AM 2:00

 백현이 눈을 떴다. 창밖은 어둠 뿐이다. 새로 구입한 아이폰을 들어 시간을 확인했다. 새벽 두 시. 짙은 어둠의 공기가 백현을 감쌌다. 짓누르는 무언의 것, 결국 갈 곳 없는 의식의 흐름은 자신을 눈 뜬 장님으로 만들고 섬광을 비춘다.

 잔돈은 됐어요. 하고 내렸던 것까지는 기억하는데­, 도통 그 다음 구절을 잇지 못하겠다. 보나마나 고주망태인 채로 온갖 주정은 다 부리며 집에 당도했겠지. 그리고 갑갑한 마음에 넥타이를 풀어헤쳤을 거다. 늘 똑같은 패턴은 사람을 지치지도 못하게 한다. 결국 하나의 미완성된 인간인 나는 사막에 적응했다. 진화는 없다.

 문자라곤 없다. 대리운전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상업성 멘트는 진부하다. 구겨진 미간의 백현이 다시 잠에 빠져들었다.

 

 

 

AM 9:50

 주섬주섬 옷을 갈아입는다. 아니, 갈아입는다기보단 매무새를 정리한다. 수염으로 까끌해진 턱을 거울에 요리조리 비추어본다. 면도는 귀찮아 생략한다. 현관에 난잡하게 방치된 갖가지 신발들 중 무광의 검정 구두를 골라 발을 구겨넣는다. 꼭 이럴 때, 시간에 제약 받지 않는 직업은 모든 직장인의 선망대상 1순위로 등극한다.

 마지막으로 4층짜리 오피스텔 건물을 뒤로하고 밖으로 나선다. 살을 에는 겨울, 목도리라도 챙겨올 걸. 하고 백현은 생각한다.

 

 “미친, 존나 추워….”

 

 모양 빠지게 주머니에 주섬주섬 손을 넣어 차가운 금속을 느낀다. 선견지명인지, 어제는 무슨 바람이 불어 차를 가져가지 않았다. 덕분에 고생 좀 했지. 음.

 버튼을 눌렀다. 저 멀리서 백현의 제네시스가 전조등에 빛을 낸다.

 

 

 

 

 

 

 

 

 

 Retrograde 19

 written by JARA

 

 

 

 

 

 

 

 

 

 “너…, 벌점이야.”

 “한 번만 빼. 모른 척 해.”

 “넥타이도 없어, 바지도 줄였어, 명찰도 없지. 그리고 슬리퍼 신고 등교하지 마.”

 “이렇게 실랑이 할 시간에 나 같으면 두 명을 더 잡겠어.”

 “그래도 안 돼. 너 이렇게 들어가면 선생님한테도 걸려.”

 “너한테 걸리는 것보다 나아.”

 

 그럼 앞으로 용의복장 좀 단정히 하고 오면 안 돼?

 입가에 맴도는 말을, 경수는 꿀꺽 삼켰다. 말 해봤자 듣지 않을 위인이라는 걸 알지만서도, 정말 그렇게 하고 올까봐. 그래서 단 몇 마디의 말조차 나누지 못할까봐 불안해. 오늘도 그냥 지나치려는 걸 간신히 붙잡았다. 그 전 단계에선 다른 선도부원이 잡으려던 백현을 가까스로 제 앞으로 끌고 왔다.

 

 “…안 돼. 빨리 반이랑 번호 불러.”

 

 나, 알아. 3학년 3반 18번 변백현.

 

 “3학년 3반. 18번, 변백현.”

 

 지금 나 들으라고 그러는 거지. 유난히 번홀 부르는 대목에서 발음을 강조한 백현이 그대로 정문을 통과해 걸어갔다. 경수가 멍하니 백현의 등을 지켜보았다. 얼핏 보기에도 들은 거라곤 축구화 밖에 없는 책가방, 마를 것 같지만 의외로 두꺼운 허벅지, 아직 다 말리지 않은 머리. 저러다가 어는데…. 뒤에서 보는 시선을 눈치 챌 만도 한데, 백현은 잠시 중앙형관에서 멈칫하더니 발걸음을 옮겼다.

 

 “그럼 축구화라도 신고 오던가….”

 

 백현의 이름을 수첩에 적은 경수가, 손을 호호 불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향해 고갤 돌렸다. 거기, 너 딱 걸렸어. 난다 긴다 하는 문제아의 구렛나루를 잡은 체육 선생님이 경수를 보며 익살스럽게 웃는다. 변백현, 나한테 걸린 걸 다행으로 알아. 쿡쿡 웃는 경수를 보며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어떻게 해야 걸리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곁을 지나가고 있었으니까.

 

 

 

 제 2 외국어 시간에는 이동수업을 한다. 경수는 제 2 외국어로 중국어를 선택했다. 곧 미국을 뛰어넘는 강대국이 된다던가 하는 표면적 이유 말고, 진짜 속내는 맹목적으로 맨 앞자리에서 조는 백현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경수의 꼬드김에 중국어를 선택한 종대가 경수의 등을 툭, 쳤다.

 

 “안 가?”

 “어, 나 필통 챙기고.”

 “가는 길에 매점 좀 들리자.”

 “왜?”

 “나 짱깨 들으면서 과자 좀 까먹게.”

 “나도 한 입 줄거지?”

 “당빠.”

 

 경수의 학교는 경수가 입학하기 몇 년 전, 매점을 비롯한 각종 시설이 있는 신(新)관을 따로 지었다. 1층은 매점, 2층은 외국어 교실. 그리고 대략 3층부터 5층까지의 높이를 차지하는 체육관이 주된 시설이었다. 그 해 3학년들은 울고불고 난리를 쳤더라지. 개의치 않기로 한다. 지금 좋으면 됐지, 뭐.

 본관에서 신관으로 가려면 2층에 마련된 통로를 지나가야 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통로를 ‘구름다리’라고 불렀는데, 발밑의 타일과 천장을 제외한 양쪽 벽면이 모두 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이었다. 덕분에 운동장과 후문을 바라보는 쌍방구조가 되었다. 종대는 이를 두고 교장의 노림수라 종종 말하고는 한다. 그 머리좋은 인간이, 우리 허튼 짓 안 하나 하고 보는 거라니까. …CCTV 있잖아. 아, 야, 그건 그냥 장식으로 달아두는 거야. …진짜? 예스. 잇츠 레알 트루. 교장실에서 여길 어떻게 봐? 우리 경수, 자꾸 말대꾸 할래? 예. 죄송합니다, 하는 영양가 없는 대화.

 그리고 그 구름다리를 지날 때에는 가끔 친구들과 스탠드에 몰려앉아있는 백현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백현이 구름다리를 보는 일은 흔치 않았으므로, 어쩌면 경수에게는 그곳이 아지트가 되는지도 모를 일이다. 백현이 안다면 보나마나 더럽다고 말 하겠지. 그 때마다 경수는 스스로를 담금질한다. 나는 단지 남들보다 조금 더 어려운 짝사랑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성년이 되기 전, 조금 더 성숙한 감정을 담을 수 있는….

 자기 합리화 하지 마.

 가슴 깊은 곳에서 정곡을 찌르고, 비수를 박는 원초적인 말이 들려와도 괜찮다.

 

 

 “야, 됴, 뭐 먹을래.”

 “나 마이구미. 아니다. 바나나킥? 아, 뭐 먹지. 나 베베.”

 “존나 자기 같은 거만 먹어요…. 여기요. 800원 맞죠?”

 “쌩유~”

 “애새끼.”

 “꺼져.”

 

 10분의 쉬는 시간 중 8분을 할애했다. 경수가 포장된 상자를 뜯어 쓰레기통에 버리고, 두 묶음 중 하나를 종대에게 건넸다.

 

 “종대야, 이거.”

 “빨리 와라. 우리 늦는다.”

 

 경수의 양 손에 들려있던 베베 봉지 중, 끙끙대며 필통과 책을 감싼 왼쪽의 것을 종대가 낚아챈 뒤, 꾸역꾸역 바지 주머니에 넣었다.

 

 “터지겠다!”

 “베베 폭탄, 터지라우!”

 “빵!”

 “애새끼.”

 “…아. 진짜.”

 

 투닥거리며 계단 스무 개를 올라온 경수와 종대가, 뒤늦게 아이들이 몰려가는 교실로 직행했다. 때마침 들려오는 종소리에 일동 달려가 착석, 세이프. 아무리 느슨한 선생님일지라도 기본은 갖추는 게 예의다. 주위의 눈치를 살피며 과잘 꺼낸 종대가 조심스럽게 봉지를 찢자, 경수가 따라 찢는다. 그 때, 백현이 어슬렁거리며 들어왔다. 일동의 눈이 백현에게 쏠렸다. 대수롭지 않다는 듯, 무슨 말을 작게 읊조린 백현이 책상들 틈을 비집고 들어가 맨 앞, 교탁과 마주한 책상에 앉았다. 경수의 눈이 끝까지 백현을 좇는다. 백현이 엎드리고, 선생님이 들어오신다.

 이제는 다 마른 머리칼, 여전히 없는 넥타이와 명찰에 안도한다. 자신이 모르는 변화가 백현에게 일어나는 게 싫다. 제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백현은 온전한 제 소유물이 아닌데도. 나는 내 역량 모두를 총동원하여 네 소우주를 탐닉하고 싶다. 더러워도 괜찮아. 무슨 말이 들려와도 나는 괜찮다. 괜찮아, 괜찮아.

 네 말처럼 더럽지 않아.

 더러운 건 없어.

 

 “우리 저번에 4단원 끝냈지? 그럼 오늘은…”

 “야, 우리 이거 끝나고 밥 먹냐?”

 “응.”

 

 경수가 주위에서 들려오는 소음에 백현의 등에게서 눈을 떼었다. 고르게 들썩이는 등. 미동이 없는 것보다야 낫다. 또, 1학기 첫 날부터 이렇게 정진하는 것에 대해 후회란 없다.

 수업에 집중한다. 교실의 소란스런 분위기는 아직 가라앉지 않고 있다.

 

 

글 읽고 보셔도 무관하고 먼저 보셔도 상관은 없지만 읽고 보시는게 편할거같아요

기억하시는 분 있으시면 일단 감사드리고 시작할게요..ㅎㅎ (--)(__)(--)

울리지 않는 신알신에 절 애타게 기다리셨을 분들은 없을 거 같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프다

요즘 백도도 땡기고 방학시즌도 오고.. 할것도 없고 해서 무례하지만 왔어요

AAA는 잘 모르겠지만 저번에 휘갈겼던 단편은 써드리고 싶어요

 

암호닉은 연재될때마다 받구요 나중에 메일링 해드릴 때 쓸 예정이에요

저번엔 말도 못하고 그냥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는데 이번엔 절!대! 그럴 일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당

 

경수가 백현이에게 빠지게 된 이유는 다음편 아니면 적어도 5회 이전에 나올듯 싶어요

그리고 백도카vs백도찬 둘 중에 뭐가 더 나을까요 추천 부탁드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Retrograde 뜻은 역행의 뭐 이런 뜻이에요 되돌아가는 의미 내포하고 있으뮤.. 그러뮤

백현이 시점은 10년 후인 29살, 경수 시점은 19로 돌아간 19살 시점이에요

 

댓글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이렇게 노골적으로 댓글 구걸하는 작가는 저밖에 없을거에여..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엄마야ㅠㅠㅠ이게 누구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짱이에요!!! 맞나?? 헐...ㅠㅠㅠ진짜 헐.....작가님...헐........진짜ㅠㅠㅠㅠㅠㅠㅠ으헝헝헝ㅎ엏엏ㄴㅇㄹ제가 저기 ㅇㅇ에서 JARA님 얼마나 찾았는지 아시는거에여!!!!!!!!!!!으헝헝막 감격이에여ㅠㅠㅠㅠㅠㅠ왜 이제와요ㅠㅠㅠ저 편식심해서 백도 못보는데...작가님이 쓴거니까 볼꺼에요!!!!!으헝헝완전보고싶었어요ㅠㅠㅠ녀취존도 다시 연재하실껀가여?? 진짜 오랜만이라서 신알신 온거 보고 완전 깜짝 놀랬잖아요!! 저기억은 하시져...?ㅠㅠㅠ 암호닉은 여전히 '짱'이에요!!ㅠㅠ
11년 전
JARA
제 마음은 짤로 대신하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죄스러워서 진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기억해주신다는 거에 감사 재밌다는 거에 한번더 감사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찾으셨는데 왜 저는 못봤지.. 됴르륵.. 제가 잘못했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녀취존은 모르겠어요 연재하지 않을까요.. 아마도.. (소금소금) 진짜 정말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빠른 시일 내에 좋은글 들고 8282 올게요!! 스릉스릉
11년 전
독자2
헐 작가님 이거...헐....쩌네요ㅠㅠ!!!!!!!혹시 암호닉 받으시나여?받으시면 립스틱 해주세요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 갈게요!
11년 전
JARA
뉘예뉘예 암호닉 맨날 받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알신 금스흡니당 좋은글 들고 빨리 올게요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당 립스틱 세우고..♪ 어머어머
11년 전
독자3
나 너가 생각하는 그 애ㅋㅋ 백도 개 좋음 진짜.. 양아치 변백현 좋다 표현??도 좋고 도경수가 짝사랑하는 것도 내가 하면 변태 같겠지만 도경수가 하면 짝사랑.. ^^ 쨌든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음 분위기도 좋고 문체도 더 좋아진 거 같음! 브금은 듣고 싶은데 내가 폰접이라.. 암호닉은 님 맘대로 해주... 아 일등 하려고 했는데 fail 쨌든 이번엔 댓글 길게 달테니까 연재만 계속 해줘라.. ^♡^
11년 전
JAR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모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윗분들한테 감사하다가 너 보고 갑자기 웃겨죽겠음.. 암호닉 빨리 정해ㅠㅠ 너가 원하는걸로 할거야 문체 좋아졌다는 말이 젤좋다 아직 살아있는거겠제.. 그런거겠제 채찍질해야제 고마워ㅠㅠㅠ
11년 전
독자5
왜 나한테도 감사하라고...ㅎㅎ... 왜 웃어... ㅎㅎ?! 내가 시험 공부 중에 모티로 띄어쓰기도 하고!!! 와 대박!!! 암호닉 뭐하지
11년 전
JARA
아니 걍 너가 너무 좋아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호닉 뭐할건데!!!!!!!!!!!! 아무거나 해!!!!!!! 암거나 메큐뭅
11년 전
독자4
끄아악 백도 dog 좋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ㅇㅣ거 계속 연재하실껀가요?ㅠㅠㅠ 해주세요ㅠㅠㅠㅠ 매일 올께요ㅠㅠㅠㅠ 암호닉 차가운 복숭아로 신청하고 저는 백도찬... 살포시 추천해요ㅎㅎㅎ 잘봤습니다ㅠㅠ
11년 전
JARA
백도는 사랑이야!!!!!!!!!!! 사랑사랑사랑!!!!!!!!!!!!!!!!!!!! thㅏ랑!!!!!!!!!!! 죄송해여.. 이거 연재 계속 할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완결날때까지 할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 차가운복숭아..ㅎㅎ 맛있겠다 ㄷㅂ에도 백도찬 많던데 백도찬으로 해야하나 고민고민 근데 제가 하필이면 백도카 좋아해서 fail 빨리 좋은글 들고 찾아뵐게요 감사해요ㅠㅠㅠㅠ 하트
11년 전
독자6
저도 사실 백도카 좋아하는 건fail 암호닉을 차가운 복숭아로 해서 왠지 백도찬을 해야 겠다 생각 한 거라ㅠㅠㅠㅠㅠㅠ 좋아하시는 거 하세요ㅠㅠ 뭐든 다 좋다능요~
11년 전
JAR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복숭아가 좀 많이 찬디..? 그런디..? 드립이 많이 찬디.... 썰렁한디......... 죄송한디 오또카디.....
11년 전
독자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헐 그대 드립이 많이 부실카디.. 죄송찬디... 제드립이 더세디... 계속카디?.........죄송해요 백도카 써주세요....................잘께요
11년 전
JAR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 이제 발닦고 자야디.. 그래야디.... ㅇ<-< ㅇ<-<
요조언니가부릅니다 우리는 선처럼 가만히 누워.. 맛있는 술안주가 되리라..

11년 전
독자7
자라님 저 평창수 엿어요 암호닉..ㅋㅋㅋㅋ암호닉 됴르르로 바꿀게요 일단!!!!!저 방금 독방에서!!!!!!!!!!!!!!!!!1!!!!!!!!!자라님과의 재회..★☆..행쇼..우리둘이 행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라님의 썰렁한면까지 사랑할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보고싶은데 지금 나가야되서 못보고 엉엉 찜해놓고 갈게여..진짜 마음같아서는 읽고 또 읽고 댓글 달고 자라님과 함께있고 시픈데 내일이 시험이네요 쿡..★☆..국어라서 다행이드아..저 시험 끝난날 꼮 올게여..진짜..정말루..지금 신알신 쪽지도 일부러 안보고 있었는데 자라님이라니 엉엉으어아앙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요일에뵈여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
11년 전
JARA
헐 님.. 저 님 알아여... 백번알아여 엄청알아여 진짜알아여 제가님얼마나조아했는지 당신은모르실거야.. 우리둘이행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일부터시험보시면언제끝나는거징.. 수요일? 목요일? 시험 진짜 잘치고 오세요ㅠㅠㅠㅠㅠㅠ 제가 있는기운 없는기운 다 모아서 드릴게요 이승기가부릅니다 다줄꼬야!!!!!!!! 저 이렇게 기억해주시는분들 있어서 느므조아여.. 주금 ㅇ<-< 시험잘치세요 대박터지세요!!!!!!!!!!!
11년 전
독자9
자라님ㅠㅠ 보고싶엇는데 어찌오셧대ㅠㅠ ㄱ..근데 오래되서 암호닉이 기억이 안ㄴ.. 휴ㅠㅠ 그냥 다시할께요 피카츄로 해주세요 헐 백도라니 백도 무려 백도 한창 백도에 빠져잇엇는데 작가님이 써주시다니ㅠㅠ 작가님 문체는 언제 봐도 너무 좋아요ㅠㅠ 방금 독방에서 얼마나 놀랫는데ㅠㅠ 아근데 나 암호닉 뭐라햇엇지 진짜 기억안나요 미치겟네ㅠㅠ 무튼 !! 다시 와줘서 백번천번 고마워요 앞으로 재밋게 읽을께요 또 하트백만개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0
헐 저작가님기억해요 비회원일때 봣엇던기억이ㅜㅜㅜㅜㅜ다른작품보니까 알겟어요ㅜㅜㅜㅜㅜㅜㅠ헐대박....암호닉신청해도되요?ㅜㅜㅜㅜㅜㅜ준퍽으로할게요 끄아백도라니ㅠㅠ다음편기다리겟습니다!!!
11년 전
독자11
ㅠㅠㅠㅠㅠㅠ신알신보고 깜놀했네여 진짜 오랜만이에요 순간 제가 잘못본줄알았어요ㅜㅡ 전 AAA를 기다리는 독자지만 아무렴 작가님껀 아무거나 다 좋으니까 좋아요 다!! 이번 것도 재밋고ㅠㅜ 다음편 기다릴게여 싸릉해여 암호닉 수킬 할게용
11년 전
독자12
어머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라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암호닉도 제대로없지만 어느순간 자라님 안오셔서 완전 허무했는데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쪽지에 자라님 신알신 와서 완전 놀라서달려왔어요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암호닉 신청해도되죠?ㅠㅠㅠㅠ'에요'할께요ㅠㅠㅠㅠㅠ아진짜 반가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3
헐 작가니무ㅜㅜㅜㅜㅜ엄청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ㅜㅜㅜAAA진짜좋아햇는데ㅠㅠㅠㅠㅠ ㄹ암호닉은...기억이...안나여ㅜㅜㅜㅜ 아 ㅠㅠㅠ 이것도 재밋어유ㅠㅠ퓨ㅠㅠㅠㅠ 백도라니...♥ 카디도 좋고 백도도 좋고 사실 경수 수 면 다ㅏ조아옄ㅋㅋㅋㅋ 으엉 ㅜㅜㅜㅜ 작가님작품은 다 좋은거같애여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김남길[김남길] 아저씨3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B.A.P [B.A.P/빵젤] 나왓어익인들~16 최주농 12.09 22:38
블락비 [피코] 선후배550 지호야약먹자 12.09 22:35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지코야 12.09 22:25
엑소 [EXO/찬백] Keyword Paradox ; KP 015 봄들 12.09 22:2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망상쟁이 12.09 22:17
엑소 [EXO/비글4남매] (설렘따윈찾아볼수없음주의)3 12.09 22:10
기타 [국대] 향기없는 꽃 ✿ 제16화11 히륜 12.09 22:0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인생그래프꼭짓점 [24]205 남우이앤 12.09 22:04
하이라이트 [비스트/두섭] 속마음4 피코러인데... 12.09 21:5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 0630 CHI 12.09 21: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5 ㄷㄱㅅ 12.09 21:20
엑소 [우지호X김준면] 도복이와 덜렁이 68 오니기리 12.09 21:12
엑소 [EXO/백열] 버밀리언, 버밀리언5 클찬ㅉ6 12.09 21:03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낮&밤 pro + 암호닉신청23 버블티 12.09 20:55
기타 [로이/준영] 해피엔딩을 위하여 22 로준행쇼 12.09 20:54
기타 아고물이...ㅠ5 내가새음이 12.09 20:48
인피니트 [인피니트/엘규] 하얀 여우7 견우 12.09 20:4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SEOR 12.09 20:43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 뿡이 12.09 20:27
엑소 [EXO/백도] 접시꽃 完1 오투육투 12.09 20:16
엑소 [EXO/다각] 리얼물 (prologue)4 봉드레 12.09 19:59
엑소 학생회장임 김종인만남27 얼룩말 12.09 19:52
엑소 [EXO/백도] 접시꽃 022 옥수수잎 12.09 19:4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8 카최 12.09 19:29
블락비 [블락비/오일] 우정을 지나 사랑으로8 oh1 12.09 19:23
엑소 [EXO/카디] 늑대소년 0445 마카 12.09 19:17
기타 [홍정호망상] 미안해16 윤석영권 12.09 19:16
전체 인기글 l 안내
6/7 10:10 ~ 6/7 10: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