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뷔메랑 전체글ll조회 4142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박지훈ver2) | 인스티즈



애아빠 박지훈




 " 엄…마? "



 갑자기 너를 엄마라고 부르는 정훈이에 너도 놀란듯했고, 정수정은 물론, 나도 놀랬다. 셋 다 아무런 말도 못하고 있으니, 정수정이 먼저 정신을 차리고 횡설수설 뭐라고 막 했다. 처음에는 아, 정훈이가 계속 엄마랑만 있어서 헷갈렸나보네. 이러더니, 이모지, 이모! 아니, 누난가? 아니, 고모? 이모 맞지? 라고 말했다. 그걸 내가 어떻게 아나. 자기도 말을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아는지 멋쩍게 웃었다. 그리고, 정훈이는 다시 한 번 너에게 엄마, 괜찮아? 라고 물었다. 이번에 너는 당황하지않고, 정훈이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상황도 상황이었고 도저히 그 자리에 있을 수 없을 것 같아 약속이 있다는 핑계로 먼저 자리에서 나왔다. 집을 가는 내내 그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정훈이가 왜 너에게 엄마라고 불렀을까. 계속 생각했는데, 너를 마지막으로 봤던 그 날 일이 불현듯 스쳐지나갔다. 설마…



 집에 와서 머리를 싸맸다. 만약, 지금 내가 생각하는게 정말 맞다면.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아니, 너는 도대체 얼마나 힘들었을까 감이 잡히지 않았다. 이런 생각을 하면 안 되는 것도 알지만, 정훈이가 정말 내 애가 맞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 아직 확신이 서는게 하나도 없으니 이런저런 생각 다 찔러봤다. 만약, 정말 만약 너가 다른 남자를 만나 정훈이가 그 남자의 애라면. 나는 어떻게 되는가 싶었다. 몇 년 동안 너만 생각하며, 너만 기다린 나는 이렇게 버려지는가 싶었다.



 그렇게 생각 끝에, 내가 내린 결론은 이거였다. 너는 다른 남자를 만나지 않았고, 정훈이는 나와 너의 아이라는 것. 확신이 들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믿고싶어서 그냥 이렇게 믿기로 했다. 너에게 대답을 듣기 전까지만이라도, 아직은 희망이 있다고 생각하니까. 불행이 닥쳐온다고해도, 그건 그때가서 생각하기로했다. 그냥, 지금은 조금이라도 덜 불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이런 결론을 내렸다.



──



 다음 날, 학교를 가서 네 행적만 쫓았다. 네가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아야 타이밍도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네가 어디있는지 찾고 있다가, 정수정과 얘기를 하고 수업이 늦었는지 급하게 뛰어가는 정수정을 보는 너를 보았다. 하루사이에 핼쑥해진것같아 마음이 아팠다. 밥은 잘 먹고 다니는지 궁금했다. 저렇게 말랐는데. 자기 몸도 잘 못 가눌 것 같은 몸으로 아이를 돌본다는게 신기했다. 정수정이 네 눈에서 사라지고, 나를 보지 못한 것인지 내 쪽으로 발을 옮기는 너였다.─내가 여기에 있는 줄 알았다면, 넌 아마 이쪽으로 오지 않았을 것이다─ 네가 고개를 들자 눈이 마주쳤다.



 " … … "

 " 지금 시간 돼? "

 " … 아니. "

 " 부탁이야. 피하지마. "



 네가 또 피할 것 같아 나는 네가 피하기 전에 다섯 발자국 앞으로 가, 네게 물었다. 지금 시간 돼? 역시 예상했던 것처럼 단호하게 아니라고 말하고 뒤를 돌으려고 하자, 나는 그런 너의 손목을 잡았다. 저번에도 그랬지만 손목을 잡자마자 든 생각은, 정말 너무 말랐다. 저번과 다른 점이 있다면, 저번에는 손을 빼내려고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손을 빼내려고 한 점. 저번과는 다른 반응에 나는 마음이 아팠다.



 내가 신을 부르는 일의 원인은 너인가보다. 이번에도 신을 불렀다. 제발 이름이가 제 말을 듣게 해주세요. 라고. 그랬더니, 정말 너는 나를 따라와주었다.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신은 내게 감사한 존재이다. 너에게 한 발 짝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그런 존재.



 " … 난 할 말도 많고, 묻고 싶은 것도 많은데, 넌 … "

 " 난 없어. "

 " 그럼 그냥 들어줘. 중간에 생각 바뀌면 너도 말해줬으면 좋겠다. "



 나는 정말 네게 할 말이 많았다. 너에 비하면 난 아무것도 아니겠지만, 나도 너를 많이 찾았다고. 너를 많이 그리워했다고. 너를 많이 좋아했다고. 그리고, 아직도 좋아한다고. 할 말도 많았고, 해주고 싶은 말도 많았다. 그런데, 그런 내 말을 너는 단호하게 잘라버렸다. 이해하지만, 마음이 아픈 것은 어쩔 수 없었다. 그럼에도 나는 너에게 꿋꿋이 말을 이어갔다.



  " 미안해. "

 " … … "

 " 진짜. 내가 다 미안해. 솔직히, 처음에는 몰랐어. 너가 왜 연락두절이 된 줄 몰랐어. 난 술마시면 그 날 일은 기억 안 나는게 다반사였거든. 근데 그게 남에게 상처를 준 일이라서 그런지 일 주일 뒤 쯤에 생각나더라. 그때 골때린다는 말이 무슨 느낌인지 알겠더라고. 찾고, 또 찾아보고 너희 집에도 매일 찾아갔었는데, 아무 반응이 없어서 이사간 줄 알았어. 정말 이건 못된 말이지만, 난 너가 아이… 지울…줄 알았어. 아무래도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아직 미성년자니까… 근데 며칠 전부터 학교에서 너랑 닮은 사람이 보이더라? 난 정말 닮은 사람인 줄 알았지. 어떻게 너일거라고 생각하겠어. "

 " … … "

 " 널 학교에서 몇 번 봤는데, 그때쯤에 과 모임에서 수정이가 너 이름을 알려주더라고. 성이름이라고. 그때 알았지. 아, 맞구나. 그때부터 언제 사과해야하나 기회만 노리고 있었어. 내가 무조건 잘못했으니까. 너가 교양 수업때 내 옆자리에 앉았을때, 솔직히 처음엔 너인줄 몰랐는데, 펜 떨어뜨렸을때 내가 주워줬잖아. 그때 너한테 주면서 손이 닿았는데, 그때 알았지. 아, 이 손은 이름이다. "

 " … … "

 " 그리고 그때 다 말해주고 싶었는데, 너가 자꾸 나를 피하는게 보였어.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었겠지. 너한테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나쁜놈이니까. 물론 너만큼 힘들진 않았겠지만, 나도 나름 힘들었어. 고등학교때 처음 만났을때부터, 널 좋아했는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누굴 좋아해봤는데, 갑자기 없어지니까.. 카페 들어갈때도 사실, 정수정 보러 간게 아니라 밖에서 너가 보여서 들어간거였어. 그냥 이끌리는대로 갔는데, 어느새 내가 거기있더라. 그러면서 정수정이 정훈이보고 사촌동생이라고 하는데 그때까지만해도 정말 사촌동생인줄알았어. 난 지웠다고 생각했으니까. "



 일단, 미안한건 정말 미안했다. 그땐 내가 미쳤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처음부터 정말 진실되게 내 진심을 말했다. 네가 연락이 두절 된 이유를 처음에 알지 못한 것도, 네가 아이를 지웠다고 생각한 것도. 내가 말 한 마디 한 마디를 할 때마다, 네 표정은 굳어졌다. 하지만, 여기서 내가 말을 멈춘다면, 더 애매한 관계가 될까봐, 멈추지않고 다 말했다. 그러자, 내게 돌아오는 대답은, 너의 싸늘한 말이었다. 넌 아무리 생각이라고 하지만, 그 생각이 그렇게 쉬운가봐?



  " 쉽냐고. 물었잖아. 난 6년 동안 너가 생각 못 할 정도로 힘들게 살았는데. 넌, 뭐? 여자친구도 있고 아주 행복해 보이더라? 군대도 갔다오셨어, 아주. 그냥 쌩 까. 학교에서 이상한 소문 돌면 안되니까 이미지 메이킹 하려고 나한테 이제와서 미안하다고 하려나본데, 난 소문낼 마음도 없고, 여태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정훈이 혼자 잘 키울수 있으니까 그냥 쌩 까라고. "

 " … … "



 너의 말을 들어보았더니, 네가 오해하고 있는게 있었다. 여자친구. 나는 정수정이 너한테 내가 여자친구가 있다고 말할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 그리고, 여자친구를 다른 사람으로 오해하고 있었던 것. 군대를 갔다온 것은 누가 말해주었는지, 내가 군대를 갔다온 것도 알고있었다. 그냥 쌩 까라는 말에서부터 네게서 눈물 섞인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여태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정훈이 혼자 잘 키울수 있으니까 그냥 쌩 까라고. 이 말에 나는 너를 금방이라도 안아주고 싶었다. 그 말에서 네가 그동안 얼마나 고생했는지가 눈 앞에 보였다. 그리고, 너는 서러움이 폭발한 것인지, 방금과는 상반되는 말을 내게 했다. … 말, 해.. 아니라고.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해줘… 이 말을 듣고 알았다. 아무리, 아이 앞에서는 강해보이는 엄마라고 할 지라도, 의지할 곳이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 여자친구… 너야. "

 " … … "

 " 우리 헤어지자고 한 적 없어. 그냥 잠시 떨어져있었던거 뿐이야. "

 " … … "

 " 군대도 너때문에 갔다왔어. 혹시 나중에라도 너 볼까봐. 그럼 그거때문에 너한테 다가가는데 걸림돌이 될수도 있으니까. "

 " … … "

 " 미안해. 진짜, 미안해. 그리고, … "

 " … … "

 " 아직도 많이 … 좋아해. "



──



 너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너도 내게 속마음을 털어놓은 일이 지나고, 나는 너와 조금 더 가까워짐을 느꼈다. 그래서, 나는 너를 따라다니기 시작했다. 스토커처럼 남몰래 따라다니는 것이 아니라, 옆에 딱 붙어서 의지할 수 있게. 도시락도 싸 들고다니면서 마른 네게 먹였다. 그래서 그런지, 단지 내가 따라다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너는 여자애들의 시기의 대상이 되었다. 간간이, 너를 향한 욕설도 들렸는데, 그럴때마다 처음에는 하지말라고 눈길을 줬는데, 지금은 그런 애들과 상종하는 시간도 아까워 눈길마저 주지 않고있다. 이런 것을 너도 아는지, 내가 붙을 때마다, 행동이 조심스러웠다. 왜 항상 이럴때는 여자가 욕을 먹어야하는건데. 내 잘못인데.



 " 보고싶어. "

 " 안 돼. "

 " 왜 안 되는데? "

 " … 그냥 안 돼. "



 사실, 정훈이가 너무 보고싶어 며칠 전부터 정훈이를 보여달라며 떼 아닌 떼를 썼다. 그럴때마다, 너는 단호하게 안 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오늘도 정훈이가 보고싶다고 칭얼댔는데, 오늘은 눈이 살짝 흔들렸다. 이대로면 곧 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나름대로 기뻤다.



 " 이름아. "

 " 어? "

 " 많이 힘들었지? "

 " … … 그걸 말이라고 해? "

 " … 미안. "



 오늘도 도시락을 싸와 먹자고 했는데, 너는 강의가 있다며 가봐야 된다고 했다. 여기서 살이 더 빠지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강의고 뭐고 지금 네가 밥먹는 것이 더 중요했다. 너도 이내 알았다는 듯이 학교 안에 있는 벤치에 앉아 도시락을 하나씩 펼쳤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내 밥은 내가 먹어야했기때문에, 요리하는 솜씨라거나 이런 것은 남부럽지않게 잘했다. 네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좋기도 한데, 한편으로는 미안하기도 했다. 이름아. 너는 밥을 먹고 있었기 때문에 손으로 입을 가리며 어? 라고 대답했다. 많이 힘들었지? 라고 묻고는 너를 천천히 안아 등을 토닥여주었다. 오글거리는 것을 좋아하지않는 너는 그걸 말이라고 해? 라고 장난으로 물어보았다. 미안. 이렇게 우린 어느새 서로에게 장난을 칠 수 있는 사이가 되었다.



 내가 너를 따라다닐때부터, 너의 반응이 좋았던 것은 아니다. 처음에 너는 나를 무시하기도 했고, 내가 하는 말에 인상을 찌푸리기도 했다. 그럴 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사흘 째 되던 때, 나에 대한 너의 행동은 달라지기 시작했다. 간간이 웃어주기도 했고, 내게 먼저 말을 걸기도 했다.



 " 정훈이 보고싶다 … "

 " … 사진 보여줄까? "

 " 어! "



 정훈이의 사진을 보여준다는 말에 나는 당연히 고개를 끄덕였다. 지금도 어리지만 지금보다 더 어렸을 때 부터 나를 닮았을까 궁금했다. 너의 핸드폰을 가져가 사진을 넘겨보는데, 내가 딱 멈출 수 밖에 없는 구간이 있었다. 정훈이 사진 사이에 끼여있는 너의 사진. 너무 예뻤다. 예쁘다는 말에 너는 부끄러웠는지 핸드폰을 가져가려 했지만, 남자의 힘을 이길 수는 없었다.



 " 자. "

 " 어, 뭐야. "

 " 생각해보니까 너 번호도 없어서. "

 " … 그럼 없는 채로 살면 되잖아. "

 " 넌 애인 번호도 없는 커플 봤어? "



 네 핸드폰에 내 번호가 저장되어있지 않아, 나는 네 핸드폰에 내 번호를 저장하고, 그대로 통화 버튼을 눌렀다. 그럼 당연히 내 핸드폰에도 네 번호가 찍히니 번호를 공유한것이나 다름없었다. 생각해보니까 너 번호도 없어서. 라고 말하자, 너는 그럼 없는 채로 살면 되잖아. 라고 말했다. 그래서, 내가, 넌 애인 번호도 없는 커플 봤어? 라고 물으니, 그와 동시에 너의 얼굴이 빨개졌다.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



 나는 요 며칠 너의 도시락을 싸러 집 앞 마트에 들렀다. 오늘도 어김없이 네 도시락 재료를 사러 왔는데, 어디선가 익숙한 목소리가 들렸다. 그쪽으로 가보니, 네가 정훈이에게 혼자 말하고 있는게 들렸고, 나는 그쪽으로 갈 수 밖에 없었다. 너는 계속 혼자 무얼 고민하는가 싶더니, 정훈이에게 물어보려 몸을 돌렸다. 그리고, 눈이 마주쳤다. 너는 내가 왜 여기있는지 놀랍기도 하고, 정훈이를 안고 있어 더 놀랍기도 했는지, 눈이 동그랗게 커졌다. 안녕, 여보. 여보라는 말에 너의 얼굴은 또 빨개졌다. 박지훈… 나는 내가 안고있는 정훈이의 볼을 톡톡 건드리며 환하게 웃었다. 드디어 만났네, 내새끼.



 나는 너가 당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내가 이 마트에 온 것도, 뒤를 돌아봤는데 정훈이를 안고 있던 것도, 다 놀랄만한 일이었다. 그런 너는 애써 티를 내지 않으려고, 들고 있던 치즈를 장바구니에 담았고, 마트는 왜 온거냐며 물었다. 장보러. 장을 본다고? 네가? 나는 뭐 장보면 안 되나… 라는 마음이 들었지만, 속으로만 생각하고, 너 도시락 싸줄 반찬 사려고. 라고 말했더니, 너는 짧게 탄식을 하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내, 정훈이를 내려달라고 했다.



 " 그건 안 되지. 너가 언제 또 보여줄지 모르는 내새끼인데. "

 " … 너 힘들지 않아? 얘 은근히 무거울텐데. "

 " 지금 내 걱정 해주는거야? "

 " 아니, 정훈이 걱정. 너가 나중에 무겁다고 팽개쳐서 다칠까봐. "



 너가 내 걱정이 아니라고 말할 것 같긴 했지만, 막상 들으니 썩 내키지는 않았다. 그냥 내 걱정이라고하면 기분이 더 좋았을텐데. 나는 한 손으로는 정훈이를 안고, 남은 한 손으로 너의 어깨를 감싸안고, 가자, 라고 말했다. 어딜 가? 장보러 가야지. 아직 다 안 본거 아니야? 내 말에 너의 눈동자가 흔들렸다. 이런걸보고 동공지진이라고 하는 건가. 그런 너를 보고, 내 것을 사고 있었다고 생각해도 되는 걸까. 기분 좋은 느낌이 들었다.



 결국, 너는 샌드위치를 만들 것인지 딱 봐도 샌드위치 재료같은 것들을 사고 마트를 나왔다. 내 것인 것 같았지만 티는 내지 않았고, 다행히 내가 눈치챈것을 너가 모르는 듯했다. 나를 잡고 있는 꼼지락거리는 손이 너무 귀여워 마트를 나올 때 까지 정훈이의 손을 놓지않았다.



 " 집 갈거야? "

 " 어. 넌? "

 " 나도. "



 바로 집을 갈 것이냐고 물었더니, 너는 고개를 끄덕이며 나에 대해 물었다. 그 말에 왠지 기분이 좋아져 나도. 라고 대답하고, 양 쪽으로 너와 나는 정훈이의 손을 잡고 걸었다. 되게, 부부같은 행동에 괜히 설레었다. 괜히 너와 더 가까워진 것 같았고, 너와 매일 같이 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너를 집까지 데려다주고싶어, 너의 집 방향도 모르면서 너가 가는 쪽으로 따라갔다. 가다보니, 우리 집을 가는 쪽과 방향이 비슷했다.



 " 너 집간다고 하지 않았어? "

 " 집 가고 있는데? "

 " 근데 왜 여기로 가? "

 " 우리집 간다고 안 했어. "



 네가 내게 너 집간다고 하지 않았어? 라고 물었다. 그 말에 나는, 집 가고 있는데? 라고 말했더니, 근데 왜 여기로 가냐고 묻는다. 그 말은 즉슨, 너는 우리집을 알고있었다는 것이다. 어떻게 알았을까. 궁금했지만, 묻지 않았다. 그냥, 나는 우리집 간다고 안 했어. 라고 대답했다. 그랬는데, 너는 그 말에 아무 대꾸도 하지 않고, 고개를 끄덕이더니 계속 걸었다. 조금 당황했다. 이쯤 말했으면, 나 너희 집 가. 라고 알아들었을 법한데, 너무 쉽게 들이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 아무리 내가 좋아도 그렇지. "

 " … … ? "

 " 평소에도 이렇게 남자 막 들이는 건 아니지? "



 너는 너희 집에 다 왔는지, 걸음을 멈췄다. 그리고, 나는 내 생각을 말했다. 아무리 내가 좋아도 그렇지, 평소에도 이렇게 남자 막 들이는 건 아니지? 그 말에 너의 표정이 구겨졌다. 아, 다시 생각해보니 너의 입장에선, 오해할만한 말이었다. 아니, 아니. 난 그런 뜻이 아니라. 내가 네 집 간다고 했을 때 안 말려서 … 그냥 뭔가 질투나서 … 장난인데.. 그렇게 말했더니, 그제야 내 말의 뜻을 알아들었다는듯, 당황한 표정이 드러났다. 난 그런 너의 표정이 귀여워 양 볼을 내 손으로 잡고는, 웃음을 지었다.



 " 이렇게 예쁜 이름이 누가 데리고 갈까봐 무섭다. "

 " … … "

 " 그치, 정훈아? 아빠 없을 때 정훈이가 엄마 잘 지켜줘야돼. "

 " 응! "



──



 너와 나 둘다 강의가 빠지는 시간이 있어, 잠깐 만났다. 학교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은 거의 이 시간밖에 없는데, 너가 계속 멍을 때리고 있어 조금 속상했다. 이름아. 내가 이름을 부르자, 너는 깊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인지, 정말 놀랬다. 무슨 생각을 그리 꼴똘히 해? 내 물음에도 너는 아무런 대답이 없었다. 혹시나, 정말 혹시나, 너가 지금 나와 있는게 맞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면, 정말 미안했을것 같다. 그런 생각을 하게 만든 원인은 나니까.



 " 이름아. "

 " 왜? "

 " 우리 합칠까? "

 " … 뭘? "

 " 집. "



 전부터, 우리에겐 이미 정훈이가 있고, 나에 대한 너의 마음도 이미 열리고 있고, 나는 뭐, 처음부터 너를 좋아했으니, 합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합치자는 말에 너는 무슨 생각을 한 것인지, 얼굴이 빨개졌다.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상황이 조금 어색해져, 나는 너에게 장난스럽게 말했다. 무슨 생각 하는 거야. 왜이렇게 얼굴이 빨개져. 너는 손사래를 치며 아니라고 말했다.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이라던데. 그럴 줄 몰랐는데, 이름이 변태네.



 " 내가 원래 강요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

 " … 응. "

 " 이건 좀 고집 부릴래. "

 " … … "

 " 같이 살자. 하루 종일, 너랑 정훈이랑 같이 있고싶어. "





+ 지훈이 시점은 다음 편이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 진짜 더운데 독자님들 힘내세요!

아, 그리고 암호닉은 꼭 []에 신청해주세요 아니면 보기가 어렵답니다ㅜㅅㅜ


[인연] [절편] [돌하르방] [자두] [카레] [유자청] [솦] [수닝][꾸쮸뿌쮸] [현] [나뱅] [지부] [■계란말이■] [휘]

[셩] [딥챙] [윙크지훈] [롱롱][40745] [나로] [0618] [천령] [에클] [99] [블리블리] [딸기사탕] [내마음속에저장]

[이킴] [월하][지후니] [뚱바] [도리도리] [다솜] [쀼쀼] [모과꽃] [윙밍이] [말랑젤리] [찬아찬거먹지마] [유닝] [윙쿠]

[윙깅] [자몽사탕] [안녕] [하설] [박지후니] [몽구] [망개몽이] [현쿠] [슈우] [사용불가] [QQ] [동동] [마지]

[치자꽃길] [숙자] [예희] [윙망고] [아날로그] [지훈아 큥!] [말랑젤리] [오알] [사랑아 지훈해] [꾸루] [상큼쓰]

[애정] [빼빼로] [쥬쥬][지후이[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박지훈ver2) | 인스티즈][조각 ][밍밍이][호망꾸][꿀돼지] [괴물] [오만원] [라벤] [바밤바] [팚지훈]

[잠만보] [호어니] [꾸까] [녜르] [아몬드][507] [푸딩] [국국] [벤더] [오렌지양] [꾸까윙저장]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잠만보에요! 지훈이 버전도 넘나 죠은것ㅠㅠㅠ 하루에 하나씩 칼업뎃 진짜 사랑합니다 작가님ㅜㅠㅠㅠ♡♡ 오늘따라 많이 피곤했는데 글 읽으니까 피로 풀리는 것 같아용! 헤헤 다음편도 기대됩니당
6년 전
독자2
지후니시점 진짜 쏘스윗..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지훈아 큥! 이예여ㅜㅜㅜㅠㅠ 아 오늘도 지훈 쏘 스윗 ㅠㅠㅠㅠㅠ 이제 빨리 행복해져라 오늘도 잘 읽다 갑니다❤️❤️
6년 전
독자4
꾸쮸뿌쮸에요!
지훈이 버전 진짜 설레는 것 같아여ㅠㅠㅠ

6년 전
독자5
블리블리에요! 아 진짜 지훈이 위에 있는 사진 글 보기전에 한참 감상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 너무 잘생겼어요 지훈이 ㅠㅠㅠ 지훈이 시점 글도 너무너무 좋아요!
6년 전
독자6
쏘 스윗한 지훈이ㅠㅠ 여주한테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게 넘나 멋있는 것ㅠㅜ
6년 전
독자7
핵스윗 그 자체 박지훈ㅜㅠㅠㅠㅠㅠㅠㅠ 너 다 해ㅜㅜㅠㅠㅠㅠ
6년 전
독자8
지훈이 시점은 사랑입니다! 아주 그냥 스윗해 슈가해 지훈아 너 스윗보이 해 ㅠㅠㅠ 지훈이 마음도 다 이해가 돼서 더 잘됐으면 좋겠다요ㅠㅠ 작가님도 체고 다음편도 기대할게여ㅠㅠ
6년 전
독자9
[팚지훈] ㅎㅏ...지훔아....사랑해....결혼하자.....
6년 전
독자10
자까님 세상에 ㅠㅠㅠㅠㅠㅠ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 맨날 이런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11
지후이❤️ㅠㅠㅠ 이렇게 지훈이 시잠 싸악 보니까 뭔가 지후니 부둥부둥해주고싶고ㅠㅠ 지훈이도 여주 걱정 많이 했는데ㅜㅜ 이렇게 오해도 풀고 해서 좋네여ㅜㅜ
6년 전
독자12
바밤바예요 ㅎㅎ..... 작가님 너무 재밌어요 ~~~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ㅎㅎㅎ
6년 전
비회원243.247
쥬쥬예요!! 지훈이시점 정말 너무 스윗해서 넘 좋아요ㅠㅠ 작가님도 지훈이도 쵝오!!
6년 전
독자13
조각입니다 ! 지훈이 시점으루 보는 애아빠 박지훈은 뭔가 또 다른 느낌인 거 ㅏㅌ아요 오늘두 재밌게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4
오늘도 지훈이는 다정하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5
절편
6년 전
독자16
오늘도 지훈이 편! 진짜 생각할 수록 넘 착하지 않나요? 세상 남편들이 저렇게 다 다정하면 얼마나 좋습니까ㅠㅠㅠㅠ 자기자식 물론 예뻐하지만 이렇게까지ㅠㅠㅡ 엄마 잘 지켜주라니ㅠㅠㅠㅠㅡ 나도 이런 행복함을 느껴보고 싶다 다들 이거 보면서 결혼에 대한 환상을 키우겠져ㅠㅠㅠ
6년 전
비회원18.208
푸딩이에요!! 지훈이 진짜 ㅠㅠㅠㅠ 점점 여주도 진실을 알면 더 알콩달콩하겠죠?
6년 전
독자17
오늘 정주행 다했어요!ㅠㅠ너무 재밌어요 좋은글 감사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작가님글 보기위해 신알신 하고가용❤❤
6년 전
독자18
딸기사탕
6년 전
독자19
야자 끝난 딸기사탕이 또 바로 왔습니다~~~~꺄륵~~~~~~ 작가님 ㅠㅠㅠㅠㅠ지훈이 너무나 소 스윗하 못 해 너무나 완벽하고 멋지고 착하고 순애보고 진짜 너무 좋잖아요ㅠㅠㅠㅠㅠ 눈치도 ㅏㄹ라ㅠㅠㅠㅠㅠ 너무 지훈이스럽네요ㅠㅠㅠㅠㅠ엉엉 오늘도 거하게 치이고 내일도 거하게 치일겁니다ㅜㅜㅜㅜ 내일이 지훈이 버전 마지막화인건 아쉽지만 내일도 읽을 생각에 벌써 설레내요 감사합니다!!!! 언제나 사랑핮니당♥♥♥♥
6년 전
비회원44.15
작가님 진짜 1일1글 너무 너무 감사해요ㅜㅜㅜ
6년 전
독자20
지부예요!! 지훈이 버전 다 읽고 왔는데 이렇게 읽는 것도 새롭고 좋은 것 같아요 지금까지 있던 일 중 중요한 일들 쏙쏙 다시 나오고 지훈이 생각도 알 수 있고 지훈이와 우진이가 왜 사이가 안 좋은지 이런 것도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설레는 장면들도 다시 보고... 여러모로 좋네요 사랑해요!!
6년 전
비회원168.36
[뜌비튜봡]신청합니다! 지훈이 진짜 ㅜㅜㅜㅜ아아아ㅜㅜㅜ멋있어여ㅜㅠ항상 치이고 갑니다!!!!!
6년 전
독자22
따흐흑 오늘은 제 심장이 남아나질 않는 날이군요 ㄷ다흐흑 ㅠㅜㅠㅠ 누무 재미써여 작가님...♥ 지훈이 마지막 버전...기대하구 있게쓰므니다...이제 여주랑 지훈이랑 행쇼할 일만 남은건가여^^^^??♥♥♥♥♥♥
6년 전
독자23
와 진짜 재밌어요 다음편도 기대되네요! 지훈이 너무 달달해요...
6년 전
독자24
사용불가입니다
지훈이도 맘고생 꽤나했었네요ㅠㅠㅠ 이제둘이 행복하기만했으면좋겠다ㅜㅜ

6년 전
독자25
지훈아ㅠㅠㅜ너무 스윗한거 아닌가여 여주 귀여워하는 지훈이도 귀여워여ㅠㅠㅠㅜ다음호ㅓ에는 우진이가 나오고 지훈이의 속마음이 나오겠네여ㅠ긴장..
6년 전
비회원72.246
꾸까윙저장 입니다ㅠㅜㅠㅜㅜ제 암호닉이 추가되어있어서 너무좋아요ㅠㅜㅠㅜㅠ작가님 글 너무 잘쓰시구 뭔가 지훈이번외로 보니까 또 새로운 것 같아요ㅜ 다음회에서 또 뵙겠습니닿ㅎㅎㅎ
6년 전
독자26
지훈이 너무 스윗해오ㅛㅠㅜㅜ
읽으면서 지훈이의 달달함에 죽는 줄 알았어요....
지후니 시점으로 보니까 느낌도 색다르고 좋았어요
정말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
다음 회 기대할게요^^ 화이팅! 그리고 수고하세요

6년 전
독자27
돌하르방이에ㅛㅠㅠ 지훈지훈 너무나 셀레는것 .. 저런그윗뽀이 내주변애는 왜엄써ㅠ?ㅠ 얼른 다음화주시요.. 울지훈 미모 최고다최고
6년 전
독자28
계란말이입니다! 아 지훈이 진짜 많이 좋아했었구나라는걸 너무 많이 느껴요 눈치도 빠르고 ㅋㅋ딱 여주 남편감! 오늘도 역시나 작가님은 짱입니다 글 자주 올려주셔서 너무 행복해요 진짜 이런 글을 자주 볼 수 있다는게 얼마나 큰 행복입니까 안 그래요? ㅋㅋ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또 너무 잘 읽고갑니다
6년 전
독자29
으ㅏㅏㅜㅠㅠㅠㅠㄴ ㅓ무 달아아요ㅜㅜㅜㅜㅜㅜㅠㅠ
6년 전
독자30
국국
6년 전
독자31
작가님 극국이에염!!!!!지룬이의 생각으루잘 알 수 있는 글이에요 지훈이가 여주를 얼마나 좋아하는디 잘 보이네요 설레요 호로로
6년 전
독자32
스윗스윗합니다..........!!!!!!! 너무 좋아요!!!
6년 전
독자33
진ㅁ자 우리 지후니 너무 스윗한거아니냐구요ㅜㅜㅜㅜㅜ흐어우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4
아 진짜 지훈이 버전 너무 다정 .... 스윗하다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현재까지 오기까지의 지훈이도 꾸준히 스윗할거같아 더 기대됩니댱 ...
6년 전
독자35
이렇게 지훈이 시점도 보고나니 상황이 더 잘이해가고 마음도 공감 가네요
6년 전
독자36
녜르입니다! 아 지훈이 버전도 좋네요 그러니가 정훈이 버전으로 귀엽게 아바가 날 안아따 그 순간 난 알아따 이 형은 내 아빠다! 요로코롬 아주 커여운 글이 되겠네요 ^~^
6년 전
독자37
99입니다!!! 아이 깜짝이야...다음편이 마지막화라고 잘 못봐서 으에?벌써?하면서 부정하고 있었는데 다시보니 지훈이 시점의 마지막화네요:) 진짜 다행입니다ㅠㅠ 오늘도 잘 봤습니다1
6년 전
독자38
꿀돼지입니다ㅠㅠ직가님 감사합니다 이런 지훈이 보게해주셔ㅓ,, 울 지훈이 넘 조아서 어뜩하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9
괴물입니다! ㅠㅠㅠㅠㅠ 지훈이 예쁘다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0
오알
6년 전
독자41
따흐흑담편이 지후니마지막 시점이라니..!쏘스윗지후니 정말 매일매일 관짜고갑니다....☆
6년 전
독자42
[한윤] 암호닉 신청이요!!!!
으앙 지훈아ㅠㅠㅠㅠㅠ쏘스윗

6년 전
독자43
오렌지양이에요! 지훈이 넘나 설레는것 ㅜㅜ이번화도 잘 봤습니당ㅎㅅㅎ❤
6년 전
독자44
몽구에요 지후니 너무 스윗 하고 좋다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6
지후니 버전 너무좋아요ㅜㅜ
6년 전
독자47
정말 지훈이가 여주를 좋아해 준 게 티가 나네요ㅠㅠㅠ 지훈이 버전으로 보니깐 지훈이가 이때까지 여주를 얼마나 기다렸고 좋아했는지 알게 되는것 같아서 좋네요ㅠㅠㅠ
6년 전
독자48
507이에영 지훈이 생각도 넘나스윗..ㅠㅠ지훈이버전으로 보니간 같은내용봐도 재미져요♡
6년 전
독자49
지훈이 넘넘 설레요ㅠㅜㅠ작가님 최고ㅠㅜ♥♥
6년 전
독자50
[우르꽉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얼른 더 알콩달콩 해줫스면 조케싸요,,,,,,,,,,,꺄아ㅏ어ㅏㅓㅏ어ㅏ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1
지훈이 너무슬윗한데
6년 전
독자52
지훈이도 사정이 있었구나 ㅠㅠㅠ 지훈이도 많이 힘들었을 것 같아요...
6년 전
독자53
지훈이시점 너무좋네요ㅜㅠ설레요
6년 전
독자54
하ㅠㅠㅠㅠ지훈이 진짜 너무 다정해...너무 좋아요ㅠㅠ
6년 전
독자55
지훈이 버전도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7
지훈이 시점에서 보니 더더더더 스윗하네요ㅠㅠㅠㅠ 셋이 계속 행복속에서만 살았으면 좋겠어요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8
지훈이 진짜 스윗남ㅜㅜㅜ 여주 부럽다ㅜㅜ
6년 전
독자59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 지훈이도 그 동안 많은 노력을 했네요 서로 맘 고생 너무 많았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0
지훈이 시점도 넘 좋아요 ㅎㅎㅎㅎㅎㅎㅎ
6년 전
독자61
ㅠㅠㅠ설렙니다 시점을 보니 더 이해가 잘되고 좋아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동한] 우울할땐 안아주래 1 너라는 명작 06.18 13:28
프로듀스 [브랜뉴뮤직/임영민] 대학 동기 임영민 (0화 - 인연의 시작)15 주젼 06.18 04:1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임영민은 날 좋아한다. 334 쫄보킹 06.18 04:1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잘생긴 박지훈의 친구3을 맡고 있습니다. 115 쫄보킹 06.18 02:3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오빠의 고민17 우박 06.18 02: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1176 뷔메랑 06.18 01:3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임영민은 날 좋아한다. 247 쫄보킹 06.18 01:1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뚝배기고 일진 너듀의 사랑 찾아 인생을 찾아 0219 뚝배기고 교장 06.18 01:0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철벽남 박지훈 0452 06.18 00:3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임영민은 날 좋아한다. 151 쫄보킹 06.18 00:1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가출팸, 밑바닥에서 만난 사람들 中63 JPD 06.17 23:5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보고싶은 소재로 마음껏 썰을 풀어보자! 122 참참 06.17 23:1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 어플에서의 만남 C - 마지막 15 꼬뮤이 06.17 21:38
프로듀스 [녤콜/녤국] 핵인싸 체교 녤x핵아싸 기계공 콜국 7탄24 callmelongguo 06.17 19:4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몽환극 下 (+번외)8 정강이 06.17 18:1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여동생의 고민14 우박 06.17 12:51
프로듀스 [녤콜/녤국] 핵인싸 체교 녤x핵아싸 기계공 콜국 6탄9 callmelongguo 06.17 09:30
프로듀스 [MXM/임영민] 무뚝뚝한 사랑꾼 1274 꼬부기 덕후 06.17 00:5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임영민] 내가 좋아하는, 나를 좋아하는 B40 A01 06.16 22:42
프로듀스 [녤콜/녤국] 핵인싸 체교 녤x핵아싸 기계공 콜국 5탄11 callmelongguo 06.16 22:12
프로듀스 [녤콜/녤국] 핵인싸 체교 녤x핵아싸 기계공 콜국 4탄8 callmelongguo 06.16 20:33
프로듀스 [배진영/박우진] 우린 함께 있을 때 무서울게 많은 븅X이었다 2.facebook38 심청 06.16 20:2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황민현] 설레는 과외길9 쿨워터향기휘.. 06.16 19:46
프로듀스 [녤콜/녤국] 핵인싸 체교 녤x핵아싸 기계공 콜국 3탄11 callmelongguo 06.16 18:5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1077 뷔메랑 06.16 18:4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남자사람친구21 잉옹 06.16 15:1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조각 하나4 새밤 06.16 14:0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