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보풀 전체글ll조회 1896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 글의 전개 특성 상 회차마다 문체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근데 오빠는 무슨 일 해?

 
“말하면 알아?

 
“이런 데서 일한다고 나 무시해?

 
“아아... 그건 아니지. 아마 너도 들으면 깜짝 놀랄 걸.


 



 
검게 칠해진 속눈썹이 내려앉은 긴 눈이 나를 샅샅이 훑었다. 세 살 배기 어린 애도 알아챌 법한 노골적임이었다. 은근한 시선이 느껴질 정도로 가까이 붙어 앉은 여자에게 속삭였다. 분을 칠해 창백해진 낯에 주홍색 전등빛이 어렸다.


 



 
“나는 거짓말을 해. 생각보다 수입이 짭짤한 일이지. 그래서 돈도 많고 여자도 많아. 거짓말이란 게 다 그런 거 아니겠어.

 
“오빠는 말을 이상하게 하더라. 어린 애 취급하는 것도 아니고.

 
“어린 애 취급 맞는데. 너같이 온실 속에서 하늘하늘 자란 애는 알면 다치는 얘기라서 그래.


 



 
문득 독한 염색제의 냄새가 비강을 파고들었다. 어릴 때 멋도 모르고 흡입하던 본드와 비슷한 냄새였다. 발끝을 곧게 세운 하이얀 발톱을 살살 쓸던 브러쉬를 느리게 떼어내자, 빨갛고 진득한 액체가 뭉근하게 끌려 올라왔다. 감각적이네. 무엇이 감각적인지는 알 수 없었다. 여자 발톱에 페디큐어를 발라 주면서 페티쉬를 느낀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었다. 다홍색 불빛에 반사되어 더 새빨갛게 보이는 반고체 상태의 물질이 마음에 들 뿐이었다.

 
하룻밤 상대에게까지 내 사정을 꼬박꼬박 보고할 필요는 없었기에 말을 돌리고 괜히 하던 짓에 집중하는 척을 했지만, 여자는 제 얼굴이 아닌 발끝에 시선을 고정하는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 모양이었다. 이번엔 빨간 것 말고, 새까만 색으로 칠해진 손톱이 다가와 턱을 뭉근하게 쓸어 올렸다.
 





 
“아. 이런 건 별로 안 좋아하는데.

 
“자기 일이라는 그 거짓말이 뭔데? 혹시 방금 말도 거짓말이야?

 
“아니. 지금은 일하는 거 아니니까 거짓말도 안 하지.


 



 
헤에, 진짜? 여자의 멍하게 풀어진 얼굴에 웃음기가 어렸다. 그게 좋은가. 까만 손톱과는 어울리지 않는 그 얼굴에 못 이기는 척 시선을 주었다가 다시 눈을 내리깔았다. 늘어지는 정적 사이로 그와 꼭 같이 늘어진 여자의 목소리가 귓가를 지분거렸다.



 


 
“나는 오빠가 거짓말 하는 게 싫어.

 
“안 한다니까.

 
“지금도 거짓말이지. 눈칫밥만 십 년이야, 내가. 모를 것 같지?

 
“그래…? 그럼 내가 숨기는 게 뭔데?

 
“나랑 일하고 있잖아, 지금.

 




 
눈칫밥이 십 년이라더니, 눈치가 있긴 있네. 방에 들어온 후로 한 번도 똑바로 마주하지 않았던 여자의 눈을 곧장 마주했다. 화려한 눈화장 위로 눈웃음을 치는 여자의 시선에는 장난기가 잔뜩 어려 있었다. 그럼 그렇지. 눈치를 채긴 무슨, 그냥 한 번 부려 본 객기가 분명했다.




 
“그래, 일하고 있지. 그럼 돈 좀 벌게 해 줘야 하나.




 
내 말에 응하듯, 긴 손가락이 빨간 매니큐어 병을 뱀처럼 휘감아 가져갔다. 노골적인 시선을 쏟으며 내 무릎 위에 올리고 있던 다리를 올려 반대편 무릎 위로 꼬는 모습이 삼류 에로 영화처럼 시야에 가득 담겼다. 하는 짓도 참.




 
“귀엽네.

 
“어머! 귀엽대. 오빠가 더 귀엽지만, 일단은 고마워.


 



 
진부하다 못해 꼴 보기 싫을 정도로 흔해 빠진 동작들을 나열하는 여자에 장단을 맞춰 주며 허리에 팔을 감았다. 새빨간 입술을 겹쳐 오는 여자에게 거짓으로 점철된 시선을 주었다. 따뜻하고 여유롭게, 애정을 가득 붓는 것으로 착각하도록.
 


 


 


 
뱀의 것과 같이 차갑고 긴 혀를 얽으며 열기에 달뜬 눈동자와 마주한다. 검은 눈동자 위에는, 예의 장난스런 눈웃음이 거두어진 뒤였다. 


 

 너는 졌구나, 일을 하겠다고 했으면 그 말에 책임을 져야지.


 


 


 


 
미안한 말이지만 지금부터가 내 거짓말의 시작이다. 네가 궁금해 했던 내 일의 시작. 


너의 가식이 끝났을 때, 나의 진정성도 끝났다. 아까 네가 던졌던 어리숙한 상상은 얼추 맞아 떨어져. 나는 너와 함께 일을 할 것이니 말이야.


 


 


 


 


 


 

[NCT] 고인 물 06 : FAKER | 인스티즈 



 


 


 


FAKER
-
문태일의 순간들 -

 


 


 


 


 



 
후리와, 이 곳에 발을 들인 것은 꽤 오래 전이었다. 물론 그 때야 순전히 하룻밤의 외로움을 달래려던 의도 뿐이었으니 지금과는 상황이 좀 달랐지만. 그 때 후리와를 관리하던 여자는 밑도 끝도 없이 어린 내게 손을 뻗었다. 가진 거라곤 몸뚱이 하나 뿐인 내 어느 구석을 보고 접근했는지는 아직까지도 의문이었다. 내게는 부도 명예도 없었지만 여자는 돈이 넘치도록 많았고 더 이상의 돈벌이는 바라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가진, 나와는 아주 정반대의 의도에 적당히 맞아 떨어지는 먹잇감일 뿐이었다. 


 

그녀와 하룻밤을 보낸 그 어린 날 이후로 나는 후리와에 발목을 묶인 사람이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나를 대신할 아이들의 발목을 잡아대고 있었고.
 


 


 


 
땀에 젖은 앞머리를 쓸어 올렸다. 불 붙인 대마초를 입술 새에 물고 멍하니 시간을 때우는 것만큼이나 나를 만족시키는 일은 없었다. 근 몇 주간을 내내 바쁘게 살아 왔으니 이 정도의 여유는 지당했다. 흰 이불을 어깨까지 끌어올리고 머리만 내어 놓았는데도 온몸이 달달 떨렸다. 오랜만에 부려 보는 여유라 그런가, 대마초도 내게 낯을 가리는 모양이었다. 


 

 지금 나는 벌거벗은 몸 위에 오로지 대마초 연기 하나만을 걸치고, 후리와의 중심에 위치한 가장 고급스러운 방의 침대 위에 누워 있었다. 손끝으로 어루만진 붉은 공단 시트의 감촉이 보드라워 연신 헛웃음이 났다. 별 이유 같지도 않은 이유로… 돈이 좋기는 한가 보다. 물끄러미 눈을 들어 바라본 천장에는 색색이 늘어진 비단과 함께 박제된 뱀과 사슴의 머리가 걸려 있었다. 


 


 


 


 

 그 여자도 참, 취향도 독특하지. 죽은 동물을 뭣하러 천장이며 벽에 진열해 두는지 모를 일이었다. 나를 처음으로 미미라고 부르던 여자였다. 이 골목의 숱한 죽음들 사이에 별다를 것 없이 끼어든 지 오래였지만 나를 나락으로 끌어내린 그 손길과 목소리는 아직도 잊을 수 없었다. 증오였고, 그리고 애정이었다. 차가운 바닥을 긁으면 고작 한 오라기 정도 나올 법한 하찮은 감정이었다. 


 

 열아홉, 어리고 여렸던 나이의 나를 데려와 쾌락의 강에 빠뜨려 놓은 그녀는 그 날로부터 채 오 년을 채우지 못하고 제 독기에 부식되어 삭아내렸다.
 


 


 


 


 


 
그녀가 죽던 날 밤, 나는 악마를 보았고 그에게서 벗어날 수 없었다. 방 안 가득 어지러이 펼쳐진 술병 사이에 몸을 웅크리고 굳은 여자는 해괴한 몰골로 목을 맨 채 나를 맞이했다. 신기하게도, 죽음이 완연한 얼굴의 한 가운데에 박힌 눈동자는 또렷이 나의 방향을 향하고 있었다. 그 눈과 마주하고 곧바로 느낀 건, 아직 어렸던 내가 감당하기에 그보다 더한 충격은 다시 없을 것이 분명하다는 사실이었다. 


 

 별다를 것 없이 죽어버렸다고는 했지만, 그녀의 죽음은 내가 본 수많은 끝 중에도 극악이었다. 왜 그리도 괴상한 취미를 갖게 되었을까. 그녀는 앉은 채로 목을 맸다. 그러니까, 제 목에 감은 밧줄을 제 손으로 끌어당겼다는 말이었다. 의지력이 강한 여자인 것은 알았지만 이런 해괴망측한 일까지 해낼 줄은 미처 몰랐던 나는 시체처럼 뿌연 빛을 띄는 동공과 마주한 순간에도 그녀가 못된 장난을 치는 것이라고만 여겼다. 가까이 다가가 목에 거의 파고든 밧줄을 확인하고서야 울렁이는 속을 게우며 어두컴컴한 방 안에서 뛰쳐나왔던 과거가 아직도 선연했다. 


 


 

 테이블 위에 놓인 수많은 술병에는 하나같이 거대한 구렁이가 똬리를 틀고 앉아 있었다. 지독하게도 도수가 높은 술이었다. 그녀가 매일 밤 내 목구멍으로 흘려 보내곤 했던. 내가 먹은 것이 뱀 술이었음을 깨닫고 나서, 나는 속을 게워내는 것을 다시는 멈출 수 없게 되었다.
 


 


 


 
그 때의 검은 방에도 어김없이 걸려 있던 사슴의 머리와 눈이 마주친 나는 오 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정신이 혼미해짐을 피할 수 없다. 입이 바싹바싹 말라왔다.  


 

하얀 이불을 사브작대는 어린 여자의 움직임에 곁눈을 주다가 독한 연기를 한 모금 더 빨아들였다. 참으로 오랜만에 만난 뱀을 닮은 여자였다. 지난 밤의 기억이 물밀 듯 밀려들어왔다. 눈빛이며 손길마저도 묘하게 그녀와 비슷한 여자였다. 이렇게 경계심 없이 나와 한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있는 것은 제외하고였지만. 


 

 연기가 휘돌아 나간 머릿속은 정신 없이 붕붕 떴지만 청각은 분명히 예민해지고 있었다. 소리가 났다. 사각대는 이불 소리는 아니었다. 고즈넉하게 창호지가 몇 겹씩 발라진 나무 문 밖에 누군가 있었다. 멍한 정신을 좇으려 고개를 휘휘 저었다. 문태일, 많이 유해졌구나. 아무리 익숙한 침실이라고 해도, 이런 곳에서 대마를 무는 게 아닌데. 


 


 


 


 

 빛이라고는 빨간 비단 커튼 너머로 투영되어 붉게 변한 햇빛이 전부인 이 침실과 달리 복도는 아직까지도 형형색색의 조명이 꺼지지 않은 채였다. 새벽 서너 시쯤 되었으려니, 한창 장사를 할 시간이긴 했다. 하얀 창호지 너머로 어렴풋이 붉은 빛이 비추어 들어왔다. 그리고 그 너머 문 앞에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그림자 하나가 보였다. 


 

 나를 잡아 죽이려고 찾아온 사람은 아닌 모양이었다. 얼핏 보아도 건장한 사내의 것과는 거리가 먼, 마른 등이었다. 나도 모르는 새 손가락에 감겨 있던 여자의 칠흑같이 검은 머리칼을 풀어내고 침대에 대강 올려 두었던 가운을 걸쳤다. 잠시간 빨아들이지 않고 입술 새에 물고만 있던 대마를 강하게 들이켰다.

 


 


 




 
“여기서 뭐 해?

 


 




 
그림자의 주인은 어린 여자 아이였다. 열 일곱쯤 되었으려나. 기척 없이 문을 여는 것은 쉬웠다. 예민해빠진 약쟁이 꼬마들과 살면서 소리 없이 움직이는 것에는 도가 튼 지 오래였다. 긴 머리가 헝클어진 그 애는 척추가 전부 튀어나올 정도로 깡말라 있었다. 토끼 눈을 하고 나를 바라보는 그 눈동자는 귀신을 보는 듯했다. 

 마치 그 때 어두운 방 속의 나와 같이 지당히 제 앞에 없어야 할 것을 보는 눈이었다.


 


 


 



 
“놀랐나? 미안. 여기서 일하니?

 
“…아니요.

 
“어. 말 할 줄 아네. 그럼 너도 이 쪽?

 
“아니거든요.

 
“아니긴. 멀쩡히 말하고 있으면서.

 
“…….

 
“여기서 일하는 것도 맞는 것 같고.

 


 


 




 
내 말에 반항을 하듯 입을 꾹 닫은 아이는 좀처럼 다문 입을 열지 않았다. 


 

 산발이 된 머리 하며, 비쳐 보이는 팔뚝에는 새빨간 손자국이 가득했다. 언뜻 보아도 눈에 선한 광경에 절로 혀를 찬 나는 그 애의 맞은편에 등을 붙이는 수밖에 없었다. 아까까지는 저 침실 안에서 세상 모르고 잠들어 있던 여자가 최선의 타깃이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틀린 모양이었다. 나와 함께할 사람은 내 눈 앞에서 새빨간 눈으로 나를 노려보는 이 아이가 될 것이었다.


 


 


 




 
“너 여기서 일한 지 얼마 안 됐구나.

 
“…….

 
“여기선 아무한테나 막 목소리 들려주면 안 돼.

 
“…….

 
“그 여자는 말 할 수 있는 사람한테는 잡일 안 시키는데. 몰랐어?

 
“…….

 
“여기서 마음대로 말해도 되는 건 나 같은 손님들이랑, 그 쪽 언니들 뿐이야. 저어기 방 안에서 쿨쿨 자고 있는 저 언니 같은.

 
“…….

 
“근데 넌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말을 하고 다니니까 그렇게 다치는 거 아니야.

 
“손님 아니구나.

 
“나? 누가 봐도 손님 아닌가? 여기서 일하는 남자는 없는 걸로 아는데.

 
“그 옛날 얘기를 한 두 달 다녀가는 손님이 어떻게 알아요.

 
“뭐야. 꼬마 생각보다 오래 있었나 보네. 용케 멀쩡히 버틴 것도 신기하고…. 너 여기서 진정제 맞는 거 싫지.

 


 


 



 
투명한 비닐 같이 하늘거리는 소맷자락을 걷어낸 팔뚝에는 어김없이 수도 없는 주사 자국과 멍들이 수놓아져 있었다. 충분히 예상한 일이었다. 갑작스레 손을 뻗어 팔뚝을 어루만지는 내 손길에 화들짝 놀라 팔을 뿌리쳐 내는 아이에게 최대한으로 미안한 얼굴을 지어 보였다.

 


 


 



 
“아. 혹시 보여주기 싫은가?

 
“당연한 거 아니에요? 막 팔 만지고 이러는 것도 싫어요. 아저씨는 누구신데 여기 계신데요.


 


 


 



 
더럽게도 당찬 꼬마였다. 할 말은 다 하는구나. 어려 보이는데 이런 무서운 곳에서 어떻게 잘도 버텼다 했다.

 


 


 




 
“몸에 막 손 댄 건 미안하지만… 너야말로 왜 여기 있는데? 이 복도는 군일하는 애들이 막 들어오면 안 되는 걸로 아는데. 혹시 방에 불이 꺼져 있다고 손님도 없을 거라고 생각한 거야?


 


 


 



 
그제야 당황한 듯 입술을 감쳐 무는 아이의 낯빛이 새파래졌다. 윗니에 잔뜩 짓눌린 입술에 하얗게 핏기가 가셨다. 아직 애는 애네. 이 정도 다그치는 걸로도 충분했다. 궁지에 몰린 토끼 같은 얼굴은 아주 딱 좋은 먹잇감이었다. 


 

 좁은 복도의 양 쪽 벽에 기대어 서로를 마주보고 앉은 그 애와 나의 거리는 간단히 눈빛과 목소리만을 가지고도 겁을 먹게 하기에 충분했다. 피 나겠다. 천천히 손을 뻗어 검지 손가락 끝으로 새하얘진 입술을 살살 풀어냈다. 어젯밤 뱀을 닮은 여자에게 지었던 것처럼 다정하게 일렁이는 눈을 하고 그 애를 달랬다.


 


 


 



 
“안 되겠네. 그렇게 이 복도에 들어와 보고 싶었으면 그 여자한테 말을 해 보지 그랬어. 이 쪽 일로 넘어오면 복도에 들어와도, 마음대로 말을 하고 다녀도 아무도 안 막을 텐데.

 
“그건 싫어요. 그리고 그 여자는… 아니에요. 어쨌든 저는 싫어요.
 


 


 


 


 
경기를 하듯 벽 끝까지 물러나 몸을 붙인 아이가 나를 잔뜩 경계한다. 맞아, 그 여자는 이제 없지. 군일하는 애들이 더 이상 벙어리가 아니란 것도 안다. 

여자의 이야기는, 아이가 '이 쪽 일'에서 벗어나려 발버둥치다 벼랑 끝까지 밀려난 게 뻔해서, 일부러 걸려 들라고 던져 본 말이었다.
 


 


 


 


 
“알아. 그러니까 여기서 나가자. 이런 복도에 다시는 발 들이지 말고. 근데 이름이 뭐야?

 
“제가 그걸 왜 말해요.

 
“싫으면 계속 여기서 살든가.
 
 
“……김여주요.

“그래. 저 언니가 깨어나면 가서 말해. 너를 뒷문으로 내보내 주지 않으면 해독제는 주지 않겠다고, 어젯밤에 나와 함께 마신 술은 뱀 술이라고. 이번엔 말해도 돼.






 


 


 



 
생생한 기억이었다. 고작 반 년도 지나지 않은 최근이었다. 김여주가 어쩌다 다시 후리와에 기어들어가게 되었는가, 왜 하찮은 동네 개들과도 같은 우리에게 보내졌는가 따위는 이제 중요하지 않았다. 


 

 반 년 전, 대마에 거하게 취해 선심 쓰듯 던졌던 내 호의는 새벽의 감성 팔이보다 못한 것이었고 그 새벽의 샛별보다도 덧없는 찰나의 불빛 같은 것이었다. 대마에 취한 내가 빈틈을 남기고 오는 건 흔하지 않은 일이었지만 그렇다고 하여 특별할 것도 없는 일이었다. 그저 까맣게 잊고 살던, 내 손으로 놓아주었던 먹잇감이 도로 굴러들어온 것일 뿐이었다. 소리 죽여 귓가에 속삭이던 김용식의 불쾌한 목소리가 떠올랐다.
 


 


 





 
‘이 년이 고집이 어찌나 센지, 진정제를 백 방을 놓아도 바락바락 대드는 년이야. 손님 방에 집어넣으려고 하면 어떻게든 도망치려고 약 맞고 정신 빠져 있을 때에도 할퀴고 꼬집고, 아주 지랄 발광을 하데. 너희들이 돌려 먹던 뽕을 맞히던 알아서 정신상태 좀 뜯어고쳐 줘. 이 개 같은 년, 손님들을 물게 할 순 없으니까.

 
‘그래서 지금, 나보고 대신 물리라는 거네.

 ‘값 쳐 줄게. 몇 달만 고생 좀 해. 까놓고 말해서 니들한테도 나쁠 건 없잖아. 이런 어린 여자애를 어디서 구해. 마음대로 갖고 놀면서 저 지랄 맞은 성질머리만 좀 죽여 놓으면 된다고. 정신머리도 적당히 나가게 해 놓으면 더 좋고, 반 병신을 만들어도 되고.
 


 


 





 미친 놈. 말을 섞기도 불쾌해 대답 없이 김여주에게 손짓을 했던 내게 징그럽게도 누런 이를 내보이며 웃은 김용식은, 새파랗게 어린 여자애를 정액받이로 넘겨 놓고 가는 주제에 누이 좋고 매부 좋을 일을 한 것마냥 생색을 냈었다. 


 

 지랄 맞은 공기가 텁텁하게 들러붙는 여름의 시작이었다. 멀찌감치 계단 끝에 앉아 고개를 푹 숙이고 있던 여자애가 김용식의 손에 끌려 바람 빠진 풍선처럼 옮겨져 왔을 때, 그 애와 눈을 마주친 나는 기억 저편에 가라앉아 있던 반 년 전의 새벽을 똑똑히 기억해 냈다. 그리고 김여주에게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척, 이름이 뭐냐고 물었다. 김여주는 어리석을만치도 순수하게 나의 장단에 맞추었다. 스물 셋이라고 나이를 속이면서, 나를 테스트했다.

 


 


 




‘아무리 봐도 열 여덟 정도밖에는 안 돼 보이는데, 이미 용식이 형한테 다 들었어, 꼬마야. 여기서까지 장난칠 생각은 하지 마라.


 


 


 



 내 대답에 눈을 빤히 마주쳐 오던 여자애는 쓰디쓴 비소를 지으며 체념한 듯 고개를 끄덕였다. 반 년 전 새벽, 색색의 초롱 불빛 아래서 본 그 애의 모습이 선연히 떠올랐다. 늘어지는 몸을 바로 세우려 이를 악 물던 것도, 뿌옇게 흐려지는 시야 탓에 눈가를 찌푸리던 것도 똑똑히 보았다. 


 

 그럼 그렇지, 이 애는 그 날 새벽에도 모르핀을 잔뜩 맞고 도망쳤던 게 분명했다. 그 멍한 정신에 어두운 시야로 무엇을 제대로 보았을 리 없었다. 언뜻 내 얼굴을 기억해 냈다고 해도 내가 시치미 떼면 그만이었다. 그 날의 나는 그 애에게 한 줄기 구원이었을지도 몰랐다. 물론 썩은 동아줄을 내려주는 일은 맨 정신의 나였다면 절대로 하지 않았을 일이었지만. 


 

 결과적으로 그 애를 도와주려다 나까지 이 꼴이 났으니, 지금 비가 다 들이치는 지하실에서 나를 빤히 쳐다보는 김여주의 시선을 무시할 이유는 충분했다.



 


 


 




 
호스를 타고 흘러나온 물이 그릇을 휘감고 하수구로 빨려 내려갔다. 물도 더럽게도 안 나오네. 밖에 나가서 비에 씻는 게 낫겠다. 어제 먹고 놔둔 중국집 그릇을 씻어내 보려 애쓰던 이동혁이 쥐고 있던 호스를 바닥에 집어 던졌다.


 


 


 



 
“성질머리 하고는… 이리 줘 봐. 잘 봐라, 동혁아.

 


 


 




 
이른 아침 동이 트자마자 기어들어와 잔뜩 취한 발음으로 모두를 깨운 정재현이었다. 눈치는 빨라서 어떻게 알고 찾아왔는지, 지겹게도 멀끔한 얼굴은 대마를 문 채였다. 정재현은 중독이랄 만큼 매일같이 대마를 푹푹 빨아 대곤 했다. 나라고 무어라 잔소리 할 형편은 아니었지만 대마를 물었을 때의 정재현은 정말이지 꼴 보기 싫을 정도였다. 

 대마가 제일 간지 난다는 이유로 줄창 피우는 것이 분명했는데, 막상 피울 때면 세상 추태가 따로 없다는 게 문제였다. 백 번을 피워도 이성이 흐려질 뿐인 나와는 달리 정재현은 한 밤중에 시끄럽게 웃어대지를 않나, 여기저기 사람을 두드리고 다니질 않나, 난리를 쳐 댔다. 온갖 비관적인 척은 다 하면서 가라앉아 있던 평소와는 거리가 먼 모습이었다. 

 밥 때가 되어서야 정신을 차리고 겨우 진정된 그는 어젯 밤의 추태에 대해서는 입을 싹 씻으며 저와 한 몸처럼 때깔 좋은 수트를 차려 입고 있었다.
 


 


 


 호스를 받아 든 정재현의
얄상한 손이 둥근 고무의 끄트머리를 짓뭉갰다. 보이냐? 기세가 등등해서는 보조개를 푹 패며 웃던 정재현이 납작하게 눌린 호스를 타고 물총처럼 쏘아져 나오는 물줄기를 마구 흔들었다. 이태용한테 배운 거로구만. 이태용은 살림에 도가 튼 애였다. 

 평소에 일이라고는 잘 돕지도 않는 정재현이 그나마 호스 누르는 법이라도 알고 있던 건 저렇게, 애초에 물놀이를 하려고 마음 먹고 기억해둔 것이 분명했다. 애 새끼도 아니고… 다 큰 게 잘 한다.

 
이동혁은 신났다고 제 얼굴을 가리느라 난리였다. 얼굴을 가리면 뭐 해, 옷이 다 젖는데. 참, 귀여운 놈들이었다. 그 장면을 의미 없이 바라보는 나를 또 멍하니 바라보고 있는 시선이 따가웠다. 


 


 

 참다 못해 애써 무시하던 시선을 마주했다.


 


 


 



 
“왜?


 


 


 



소리 없이 입술만 둥글게 말았다 폈다. 내가 먼저 물어올 줄은 몰랐는지 나와 눈이 마주치자마자 재빨리 이동혁과 정재현이 있는 방향으로 시선을 돌렸다가 곧 다시 나를 쳐다본다. 순순히 다시 나를 향하는 걸 보면, 안 보고 있었던 척 해 봤자 이미 다 들켰다는 건 아는 모양이었다. 어두운 낯빛으로 고개를 도리도리 젓는 그 애를 보고 있다가 도로 물에 빠진 생쥐 꼴이 된 두 바보에게 눈길을 주었다.

 


 


 




“감기 걸리겠다. 동혁이는 옷도 다 젖었네, 벗어서 좀 말려.

 


 


 




 
, 혀를 차며 다가가 이동혁의 반팔 티를 벗겨내자 마른 몸이 드러났다. 목이 약간 늘어난 흰 반팔 티 사이로, 곁눈질로 김여주. 쪽을 살피는 얼굴이 보였다

 


 


 




“쟤한테 관심 있냐. 하기야, 너는 한창 피가 끓을 때니까 저 귀신 같은 긴 머리만 봐도 설레고 그럴 수도 있겠다.
 


“무슨! 이 형이 뭐라는 거야. 그런 거 아니거든. 쟤가 괜히 듣고 오해하면!


 


 


 



 
시뻘개진 얼굴로 홱 돌아 소리치는 얼굴이 우스웠다.


 


 


 



 
“쉿. 알았어 알았어. 진짜 다 들리겠다. 난 너한테만 들리게 조용히 말했는데.

 


 


 




 
빨개진 얼굴을 양 손으로 감싸 잡고 빙글빙글 웃으며 말했다. 우리 동혁이, 이럴 때가 제일 귀여워. 내가 네 코코볼 같은 볼을 문지르는 지금 이 순간에도 김여주에게는 마수가 뻗치고 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이동혁이 안타까울 지경이었다.
 


 

 촉촉해진 머리칼을 털어내며 구석으로 다가간 정재현이 김여주가 앉아 있던 고물 소파의 팔걸이에 걸터앉았다. 

  

  

  

  


 


 

 그새 좀 말랐네.” 

  

 일주일도 안 됐잖아요.” 

  

 그러니까. 누가 고혈을 빨아 먹나, 애들이 괴롭혀?” 

  

 아뇨. 출근 안 하세요?” 

  

 나 출근하면 너 맞는 거 아니야? 그런 거면 지금 딱 말해. 여기서 내가 제일 세.” 

  


 


 

  

  

  

 장난기에 푹 절여진 경쾌한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웃기지도 않은 말들을 늘어놓는 뻔한 수작질에도 워낙 잘생긴 얼굴 탓인지 한참 낯 가릴 나이의 여자애는 얼굴을 붉혔다. , 어쩌면 지금 저 애에겐 그 수작질의 타깃이 되었다는 게 가장 설레는 일일지도 모르지. 

  

  

  

  


 

 , 아니에요.” 

  

 , 아니야? 뭐가 아닌데. 내가 제일 센 게? 그건 진짠데.” 

  

 그거 말고요.” 

  

  


 

  

  

 갑작스레 코앞에 들이밀어진 얼굴에 긴장해서 말을 더듬는 어린애의 말끝을 똑같이 따라 하며 장난을 치는 정재현의 눈꼬리가 완전히 접혔다. 순진하게 다 말려드는게 귀엽기는 한데, 정재현도 단순히 귀여워서 장난치는 건 아닌 모양이었다. 


 

 팔걸이에 걸터앉은 채로 상체를 뒤로 반쯤 비틀어 한 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있던 정재현이 김여주의 하얀 볼을 다른 손으로 톡톡 치며 웃다가 도톰한 입술을 쭉 내밀었다. 무게중심이 완전히 쏠려 있었다. 김여주의 눈이 크게 뜨임과 동시에 허리를 튕겨 그 애에게서 떨어진 정재현이 장난이야, 하면서 윙크하는 게 보였다.  


 


 

 저건 그냥 갖고 노는 게 아닌데. 정재현이 누구를 마음 먹고 꼬시는 건 오랜만이었다. 그 새로운 상대가 채 다 자라지도 못한 어린 여자애라니. 막강한 연적의 등장에도 이민형이랑 두 번째 물장난이나 치고 있는 이동혁에게 넌지시 중얼거렸다. 

  

  

  

  

너 그러다 형들한테 선수 뺏기겠다, 곰돌아.” 

  

  

  

  

 그 형들이 누구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일이 이렇게 된 이상 나도 별 수 없었다. 더럽혀 놓아야 하는 여자애 하나 때문에, 외려 더러웠던 우리의 모든 흔적이 새하얗게 뒤덮여 가고 있었다. 내가 해 왔던 추악스런 세탁질과는 격이 다른 진짜 세탁이고 표백이었다. 그 표백제에 빠져 뒹구는 게 우리에게 생이 될지 독이 될지도 모르면서 발을 들였다. 


 


 

 김여주의 얼굴을 잊은 척 순순히 데려왔던 건 단순한 돈 값 때문이 아니라 그 애를 사라진 여자의 대타로 만들어 버리려는 심보였다. 하지만 이제 그럴 수도 없게 된 것 같았다. 


 

 내 이름을 팔아 기껏 빼돌려 놓았던 애를 다시 그 곳에 팔아 넘기는 건 제 자리를 찾는 일일 뿐이라고, 양심에 찔릴 일도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나는 아직도 사사로운 감정에 휘둘리는 그 때의 열 아홉 살짜리 병신인 모양이었다. 오 년 전의 독사와는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이는 약해 빠진 들짐승은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나를 옭아매고 있었다. 어쩌면 반 년 전 그 애의 얼굴을 처음 본 순간부터 이미 덫에 걸렸는지도 모를 일이었다. 


 


 


 

 나와 똑같이 후리와의 질척거리고 시커먼 늪에 발을 묶인 아이를 구해내기 위해서는 내가 대신해 그 늪에 침식되는 방법만이 남아 있었다. 


 

 항상 그렇듯 늪은 한 사람 몫의 몸뚱이를 원할 뿐이다. 

 살아 숨쉬는 모든 순간마다 거짓으로 점철된 시간을 만들어냈던 혀의 죗값이 다시 내게로 되돌아오는지도 몰랐다. 이제 남은 건, 지난 겨울 그 애를 빼내는 대신 나를 물밀듯이 파고들어온 뱀 독을 숨기는 일 뿐이었다. 


 

 눅눅한 공기가 폐를 가득 채웠다. 지겹게도 나를 따라오는 불쾌한 숨은 더 들이키고 싶지 않았다. 숨을 참았다. 


 


 


 


 


 


 


 

[NCT] 고인 물 06 : FAKER | 인스티즈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233.163
또잉또잉이에요!!
와....작가님 항상 한 편 한 편마다 레전드이고 역대급이였지만 저한테는 뭔가 이번편이 ㄹㅇ완전 역대급인거갔아요ㅠㅠㅜ 여주가 어쩌다가 애들한테로 넘어오게됐는지 궁금했는데 드디어 밝혀지고ㅠㅠㅠㅜㅜ 글구 왜 도영이 팔에있는 주사자국보고 왜 헛구역질한거 궁금했는데 이해가구 이번화는 그동안의 떡밥이 정리되는 화인거같아요ㅠ
ㅠㅠ완전 체고 앞으로 점점 변해갈 아이들 모습도 궁금하고 담화는 누구 시점일지 너무 궁금하구 개인적으로 마크 시점으론 어떻게 풀으실지 너무 궁금해 미치겠음니다퓨ㅠㅠ 아 글구져 저번에 작가
님 답댓보고 러브라인 완죤 기대중이에욥ㅎㅎㅎㅎㅎㅎㅎ 진짜 작가님 글 하나하나 너무 좋아요 제 취향입니다 사랑해요사랑해요사랑해요 아 이번화 너무 역대급이니까 담화 나올때까지 계속 무한반복으로 보고있으면서 기다릴게욥@1~~

6년 전
비회원 댓글
아 글구 저번부터 말씀드리고싶었는데 브금이랑 글이랑 너무 찰떡이에요ㅠㅠㅠ
6년 전
보풀
이제야 봤네요ㅜㅜ 오늘도 감사합니다♥ 맞습니다ㅠㅠ 오늘이 떡밥 회수의 편이에요. 워낙에 뿌려 놓은 떡밥이 많아서 이번 편 내용이 조금 딥해졌네요ㅋㅋ 역대급이라니 정말 감사해요ㅠㅠ 또잉또잉님 덕분에 보람이 넘치네요...♥ 그리고 마크 시점... 곧 들고 오겠습니다. (비장) 그나저나 또잉또잉님 감각이 빠르시네요. 깜짝 놀랐어요! (이 말 뜻은 금방 알게 되실 거여요ㅎㅎㅎ) 아직 많이 미숙한 글인데 항상 업뎃하자마자 이렇게 봐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얼마나 힘이 되는지 몰라요ㅠㅠ 저도 사랑해요 x 10000000 열작해서 곰방 올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6년 전
독자1
오늘도 좋은작품 잘보고갑니다!!! 사랑해요ㅠㅠㅠ 작가님❤️❤️❤️
6년 전
독자2
혹시 암호닉도받으시나욤...?ㅠㅜㅜㅜㅜㅜㅜ 꼭 신청하고싶어요ㅠㅠㅠ
6년 전
보풀
앗 감사합니다ㅠㅠ 암호닉은 계속 감사히 받고 있어요ㅎㅎ! 빨리 불러 드리고 싶으니 얼른 신청해 주세요ㅎㅎㅎ 저도 레알루! 사랑합니다♥ ♥ ♥
6년 전
독자3
[뉴리미]신청할게요!! ㅠㅠㅠ 아 어똑하지ㅜㅜㅜ 지금벌써 3번째읽고있어요ㅠㅠ 뭔가 작가님글은 계속 읽을수록 추리하고 상상하게되는? 엄청난 글이예요ㅠㅠㅠㅠㅠㅠ 앞으로도 이런좋은글 써주시면... 앙될까요...?? 사랑합니다❤️❤️❤️
6년 전
보풀
헐 세번째나... 넘 영광이에요ㅜㅜ 감사합니다 정말루... 추리하고 상상하게 된다니 개인적으로 제가 소설을 읽을 때 즐기는 감정이라 제 글을 통해 그것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행복하네요!!! 저는 뉴리미님이 봐주시는 동안 계~속 열작합니당 사랑해요❤️❤️❤️
6년 전
독자4
암호닉 [꾸료] 신청할게요 ㅜㅜ 진짜 작가님 글 너무 좋고 진짜 너무 머박적이라서.... 처음 암호닉 신청하능거 같아요 ㅜ작가님글은 진쩌 읽어도 읽어도 재밌고 ㅠㅠ 사랑합니다
6년 전
보풀
아앗 영광입니다...ㅜㅜ 꾸료님 첫 암호닉의 영광을 감히 제가! 많이 부족한 글인데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용ㅜㅜ 재미있게 봐 주시는 꾸료님 덕분에 힘 얻구 갑니다ㅠㅠ 내일도 열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사랑합니다❤️❤️❤️
6년 전
독자5
진짜 종말 사랑하구 항상 수고하세요♡♡글 너무 감사해여 ㅠㅠㅠ
6년 전
비회원68.51
항상잘만들어진작품을감상하는마음으로 매화를보고있어요ㅎㅎ댓글다는건이번이첨인것같은데,이제부터는꼬박꼬박달겠습니다!!모두를빠지게한여주의매력이대단한가봐요ㅎㅎ근데애들이약에빠져서헤어나오지못하는모습을보면맘이아파요ㅜㅜ다들사연도안타깝고ㅜㅜ모두행쇼하는결말이었으면좋겠지만.. 저는비극적인결말도받아들일수있어요ㅎㅎ보풀님진짜표현력이대박인것같아요ㅜㅜ단어하나하나가완전소설그자체입니다ㅜㅜ
6년 전
비회원 댓글
아 그리구[첼맘]으로암호닉신청해도될까요??
6년 전
보풀
네 당연하지요 첼맘님❤️ 질 만들어진 작품이라니ㅠㅠ 정말로 많이 부족한데 몸 둘 바를 모르겠네여ㅜㅜㅜㅜ 그르게요 여주 매력쟁이 홍일점인가 봐요 다들 막 흔들리구 그러네ㅎㅎ 첼맘님이 자꾸 칭찬해주셔서 광대가 폭발했습니다...큽 아직은 아니지만 정말로 완벽한 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볼게요~ 제가 많이 감사하고 사랑합니다ㅠㅠ❤️❤️❤️
6년 전
독자6
작가님 미생입니당! 현생에 치여서 알람 보고도 이제 겨우 읽고 댓글 달아요,,
6년 전
보풀
미생님 오셨어용ㅎㅎ 혐생 정말 끔찍하죠ㅜㅜ 저는 꼬박꼬박 찾아 주시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기쁜데요❤️ 오늘도 많이 감사합니다! 계속 같이 달려요~~
6년 전
비회원217.168
헉ㅜㅡㅜㅜㅜㅠ 글 올라온거 보고 저번에 미뤄뒸던거 까먹었다가 다시 봤어요.. 저 김용식 색2... 진짜 와 어떻게 사람이 저래요.. 태일이 정말 다시 여주를 데려다 놓지는 않겠죠..? 작가님 글은 정말 글잡에서 한번도 보지 못한 분위기 쩌는 대작 같아요.. 네 보입니다 보여요.. 대작 삘이.. 정말 글 몰입도 있게 너무 잘쓰시고 브금도 완전 찰떡이라 더 집중 잘 되는 것 같아요!글 너무 잘 보고 가요~~!!
6년 전
보풀
앗 도짜님 감사합니다!ㅎㅎ 김용식 진짜 나쁜 놈이죠ㅜㅜ 태일이가 앞으로 마음을 어떻게 먹을지...! 헉 대작이라녀ㅜㅜ 너무나 과찬이심니다... (심쿵) 독자님 덕분에 오늘도 행복하게 잠듭니다... 감사해요 엔나잇하세요~❤️
6년 전
독자7
잘보고가요!!!ㅠㅠ몰입도대박ㅠㅜㅜ
6년 전
보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ㅜㅜㅜㅜ
6년 전
독자8
전 에피소드에서 궁금했던 점들이 하나하나 풀리는 에피같아요!!!!여주를 어떤 이유로 같이 데리고 있었는지 여주거 주사자국을 그 멍들을 보고 왜 그토록 힘들어했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여주로 인해서?? 변해가니까 너무 좋구요 작가님 필력은 더 좋구여 그러니까 제 사랑받아가세요ㅠㅠㅠㅠㅠㅠ담 에피는 누구 시점일지
6년 전
보풀
하핫 그동안 꽁꽁 숨겨두었던 복선들이 조금 풀렸지요!ㅎㅎㅎ 여주로 인해 아이들이 변하는 모습은 제가 글을 쓰면서 굉장히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인데, 그걸 놓치지 않고 이렇게 봐주시니 전 그저 감동인 마음임니다...❤️ 저도 사랑해요 도짜님!!
6년 전
독자9
한편 한편 애들 얘기가 다 너무 재밌어요 글 분위기가 진짜 어떻게 이런 분위기가 나 ? 아 진짜 너무 잘 보고있어요 작가님 ㅠㅠ
6년 전
보풀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어두운 분위기라 많이 걱정했는데 좋아해주시니 저는 행복할 따름이에요! 사랑합니다 독자님!!!
6년 전
독자10
체르노잼이에요! 작가님ㅠㅠ이번글은 진짜 브금이랑 너무 찰떡이고 이번 화가 제일 좋아요 정말 아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어휘력이 딸려서 감상평을 잘 못 쓰는데 진짜 사랑해요 이번편이ㅠㅠㅠ뭔가 다 풀리는 느낌 ㅠㅠ
6년 전
보풀
이번 글 브금 고르느라 고생 좀 했습니당'-^ 알아주셔서 너무 기뻐요ㅠㅠㅠㅠ 답답하셨던 속 뚫어드리려고 준비한 본격 떡밥회수의 편입니다!ㅎㅎㅎ 종종 뚫어드릴게요~~~ 항상 감사해요 사랑하구요!!!
6년 전
독자11
자니 안자니 입니당... 대박 분위기 진짜 대박... 책 하나 내주세요 작가님 존경합니당...
6년 전
보풀
자니 안자니님 오셨어요!ㅎㅎ 이 어둑어둑 진흙탕 같은 분위기도 좋아해주셔서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ㅠㅠ 헉 책은 너무나 먼 이야기인데... 과찬이십니다...ㅜㅜ 제가 많이 사랑해요 좋은 밤 되세요!♥
6년 전
독자12
대박이에오 진짜...특히 재현이 설정이 너무좋아요 마크랑 ㅠㅠㅠ
6년 전
보풀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재현이랑 마크 너무 매력있는 캐릭터죠ㅎㅎㅎ 앞으로도 고인 물 속 쟤니랑 민형이 예뻐해 주세요~ 재미있게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138.72
Nct에 관심 있다기 보다는 그냥 재미있는 소설 읽는다 생각하고 글읽는데 이 글로 유튜브에서 동영상까지 찾아보고 있네요... 입덕이 코앞이라 당황스러워요 ㅠㅠㅠㅠㅠㅠㅠ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보풀
헉 제가 이 댓에 답글을 안 달아 드렸다니 소름이네요... 분명 달아드린 것 같은데ㅠㅠㅠㅠ 저 정말 뿌듯했어요!!! 고인 물로 입덕시켜드리다니 하핫!!!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엔씨리 많이 사랑해주세요ㅠㅠ 이미 사랑하고 계시겠지만요!ㅎㅎㅎ 너무 늦었지만 새해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6년 전
독자13
약간 그.. 여주가 표백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가만히만 있어도 아이들은 각자의 방식대로 다신을 세탁해나가고 있는 것 같고요 모두가 있는 그 방, 그 하수구가 나름의 세탁기 역할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 싶네요 진짜 오늘 하루를 작가님의 글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게 꿈만 같고 넘 좋아요 이대로 시험 점수 드랍하려구요... ^ㅁ^,,,,, 사랑해요!!!!!!!!!
6년 전
보풀
오오 너무 좋은 비유에요ㅠㅠㅠㅠ 하수구가 세탁기.. 넘 귀엽구ㅠㅠ 마자요 하수구가 세탁기에요!ㅇㅅㅇ귀여워ㅠㅠㅠ 시험은 잘 보셨는지.. 제가 넘 늦은 바람에 알 수 없지만 잘 보셨길 바랍니다!!! 저도 사랑해요!!!^ㅅ^!!!
6년 전
독자14
각각 인물 시점으로 글 쓰실때마다 다들 특유의 말투를 잘 표현해주신것 같아서 재밌게 보고 있어요ㅎㅎ 특히 태일화는 이 글의 분위기를 더 잘 나타내주는 것 같아서 좋아요♥
6년 전
보풀
헉 감사해요 애들 말투 같았나요?! 고인 물 자체가 뭔가 다른 세계 같아서 성격은 달라도 애들 말투 비슷하게 쓰려고 엄청 애썼거든요ㅠㅠㅠㅠ 흑흑 알아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그리구 되게 촉이라구 해야 하나요??? 촉이 좋으세요!!! 태일화가 약간 전체 흐름의 맛보기 맥락이었는데 그걸 짚어내셨네요 놀라워여...! 재밌게 봐주셔서 넘 감사드리구 저는 그냥 독자님이 좋습니다ㅠㅠㅠ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5
태일이편으로 많은걸 알게됐는데 앞으로 이야기가 어떻게흘러갈지 기대되네요ㅠㅠ작가님 오늘도 잘읽고가요 ㅎㅎ
6년 전
보풀
감사합니다 독자님!ㅎㅎㅎ 재밌게 봐주세용 새해에도 잘 부탁드립니다ㅎㅎㅎ
6년 전
독자16
이번 화 진짜 대박이에요ㅜㅠㅠㅠ 레전드 ㅠㅠㅠㅠㅜㅜ 전 왜이렇게 재현이가 좋을까요ㅡㅜㅜㅜㅠㅠㅠ
6년 전
보풀
저도 재현이가 넘 좋습니다ㅠㅠㅠㅠ 우재ㅠㅠ 감사해요 저랑 재현이 많이 사랑하면서 삽시다...! 독자님두 사랑해요!ㅎㅎㅎ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보풀
레,,전,,,,드.......(끄적인다...) 브금 열심히 골랐어요 헤헤 뿌듯! 좋아해주셔서 넘 기쁨니다ㅠㅠㅠㅠ 탤의 퇴폐스러움 세상으로 끄집어내는 역할 제가 해보겠습니다 사랑해 문탤... 태일이 완전 섹시남이잖아요... 새해에도 재밌게 읽어주세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어쩌다 유부녀, 그 뒷이야기18 희익 07.17 19:2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우리 집 댕댕이가 반인반수라구요?!.pro14 솜댕댕 07.17 19:01
워너원 15 미러 07.17 18:12
워너원 [브랜뉴/워너원/임영민/김동현/박우진/이대휘] 리얼남매 Talk -1535 몽그리 07.17 17:2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배진영] 인간시장 038 블루딥 07.17 15:5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436 완다 07.17 14:2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325 완다 07.17 13:03
엔시티 [NCT] 고인 물 06 : FAKER42 보풀 07.17 12:1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223 완다 07.17 04:3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140 완다 07.17 03:18
기타 [MXM/임영민] 똥차냐, 벤츠냐 그것이 문제로다 EP.347 리틀걸 07.17 02:34
프로듀스 [워너원/브랜뉴/박우진/임영민] 내가 좋아하는, 나를 좋아하는 G18 A01 07.17 02:06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나의 세상이 되어주세요 013 봄처럼와줘요 07.17 02:0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Good Face 11.facebook94 프듀스북 07.17 01:45
엔시티 [NCT/TEAMT] 욕慾: Scabiosa13 시민단체 07.17 01:21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437 2젠5 07.17 00:2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동현] VOICE MAIL1 07.17 00:26
엔시티 [NCT/정재현] 수학 과외쌤이랑 사귀는 썰 323 얼그레이 07.17 00: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의 스캔들? 10화4 숭늉이 되고싶.. 07.17 00: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그리핀도르의 미학 下9 달콤한 망개 07.17 00:0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유선호] 동갑 유선호+7 피로해복제 07.16 23:39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3126 니퍼 07.16 23:2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정세운] 시인 정세운 A14 핸존미 07.16 23:1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박지훈/안형섭] 열아홉, 그놈들 B4 초코레떼 07.16 22:37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백구 김재환 C13 묾맏 07.16 22:34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옆집오빠가 자꾸 설레게 해요 96 땡구 07.16 22:10
기타 여러분, CC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암호닉신청공지] 363 씨씨 07.16 21:59
전체 인기글 l 안내
6/8 0:08 ~ 6/8 0: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